News
KUBS News
졸업 후에도 EMBA CARE
경영전문대학원 Executive MBA(이하 EMBA)가 주최한 ‘EMBA CARE(Continuing Alumni Reaching-out & Education, 이하 CARE) 프로그램’이 10월 22일(토) 오후 4시 LG-POSCO경영관 432호에서 열렸다. 유시진 교수는 이번 CARE 프로그램에서 ‘성공적 마케팅을 위한 CEO 체크리스트’를 주제로 강의했다. ‘우리 조직의 생존부등식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시작된 강연은 ‘우리는 고객과 무엇을 교환하고 있는가?’, ‘고객에 의한 가치창출을 고려하고 있는가?’ 등 8개의 소주제로 이어지며 CEO로서 고민해야 할 기업 마케팅 전략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뤘다. 유시진 교수는 “마케팅 전략을 고민하며 기업의 존재 의의를 찾고, 기업 가치에 공감하는 고객 수를 늘려가야 한다”며 “소비자 접점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숨어있는 니즈를 찾아간다면 성공적인 기업 경영에 한발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 했다.
CARE 프로그램이 끝난 후 ‘EMBA 홈커밍데이’가 6시부터 LG-POSCO경영관 안영일홀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김동원 전 원장 △임호순 전 부학장 △유승원 전 부원장 △박경삼 전 주임교수 △유원상 주임교수 △유시진 교수 △이동신 교우회장 등과 EMBA 원우들이 참석했다. 김동원 전 원장은 “우리 EMBA가 영국 파이낸셜타임즈 2016 세계 100대 EMBA 순위에서 24위를 기록했다”며 “원우들이 세계로의 도약과 아시아 랭킹 1위를 위해 계속해서 달려가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후 EMBA 14기 원우들의 합창공연이 이어졌다. 하얀 셔츠를 맞춰 입은 14기 원우들은 지휘자의 손짓에 맞춰 들국화의 ‘걱정 말아요, 그대’, 뭉게구름의 ‘징검다리’를 열창했다. 이동신 교우회장은 “시간이 맞지 않아 좀 더 많은 원우들이 참석하지 못한 게 아쉽다”며 “내에는 더 많은 원우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