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KUBS News
“새로운 여정의 시작, KUBS에서!”…Global MBA 및 Global MIM 신입생 환영식 및 오리엔테이션 성료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원장=김상용) Global MBA와 Global MIM의 신입생 환영식과 오리엔테이션이 지난 8월 30일과 31일, 양일간 개최됐다. 환영식은 LG-POSCO관 수펙스홀에서 △개회식 및 국민의례 △신입생 환영 축사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상용 원장과, Tony C. Garrett Global MBA 주임 교수, 구교령연구교수가 축사를 전했다. 김상용 원장은 “대한민국 최초이자 최고의 경영교육기관인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지금껏 수많은 경영 리더를 배출했다”며 “이곳에서 공부하는 동안 성취를 이루길 바라며, 여러분의 새로운 여정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원우들은 LG-POSCO관 안영일홀에서 점심을 먹은 후 학교를 누비며 조별 과제를 수행했다.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은 이장혁 부원장의 축사로 막을 열었다. 이장혁 부원장은 “우리 원우들이 Global MBA와 Global MIM에서 공부뿐만 아니라 다방면으로 유익하고 즐겁게 지냈으면 좋겠다”며 “여러분이 내딛는 새로운 걸음을 환영한다”고 전했다.
이어 원우들은 △조별 과제 결과물 발표 △우수 조 시상 △저녁 식사 등으로 친목을 도모했다. 또한 응원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응원가, 교호, 승리호를 배우고 직접 사발식에 참여하며 고려대학교의 문화를 배웠다.
Global MBA 신입생인 김민지 원우는 “작년보다 올해 신입생 중에 외국인 분들이 많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교류할 시간이 생겨 기쁘다”며 “Global MBA 생활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Global MIM 신입생인 오드리 원우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특히 몹시 활기찬 고려대학교의 응원 문화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이어 31일에는 학사 등 생활 전반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웨스틴조선 서울호텔에서 치러진 전날의 입학식에 이어 고려대학교 생활의 전반을 소개하는 자리였다. 오리엔테이션의 전반부는 LG-POSCO관에서, 후반부는 캠퍼스투어를 위해 경영관을 나와 야외에서 진행됐다.
안영일홀과 쿠쿠홀으로 나누어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은 Global MBA와 Global MIM 프로그램의 비전과 전략을 소개하며, 원우들이 1년간 수강할 교육과정을 담았다. 본격적인 학교생활에 앞서 KUPID 포털 및 블랙보드 이용 방법과 학생증 발급 방법 등에 대한 기본적 사항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특히 수료 후 원우들의 취업 연계를 돕는 Career Acceleration Program 안내 등에 원우들은 관심을 보였다. 이후 고려대학교 홍보대사 KUBE(큐브) 함께 중앙광장, 경영본관, LG-POSCO관, 현대자동차 경영관 건물 등을 견학하며 강의가 있을 학교 건물을 둘러보는 캠퍼스 투어를 끝으로 오리엔테이션은 마무리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G-MBA 입학생 Anastasiia는 “이틀간 진행된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의 비전과 에너지가 충분히 전해졌다”며 “외국인 학생을 위한 커뮤니티도 잘 조성된 듯 해 앞으로의 학교생활이 매우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