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News

2018학년도 경영대학 외국인 신입생 OT 진행

2018.02.23 Views 2507 경영대학

'국적은 다르지만 우리 모두 고려대 경영대학 학생'
2018학년도 경영대학 외국인 신입생 OT 진행
 
2018학년도 1학기 경영대학 외국인·재외국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2월 22일 오전 10시 현대자동차경영관 B306과 B307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엔 권수영 경영대학장을 비롯한 행정실 직원과 신입생 약 6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두 강의실에서 한국어와 영어로 나누어 진행됐다.
 
 
권수영 학장은 축사에서 “신입생일 때는 한국어를 듣고 말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문화적으로 받아들이기 어려운 부분이나 차별이 있다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마음을 열고 다가가면 오히려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신입생들은 학적, 장학제도, 학사일정, 수강신청 등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외국인 신입생들은 졸업요구조건으로 ‘경영영어 Ⅰ,Ⅱ’를 이수해야 한다. 경영대학 행정실 박선영 직원은 “신입생 영어평가를 신청했다면 결과에 따라 면제가 될 수 있다”며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온라인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한 TNT(Tutor&Tutee)프로그램도 소개됐다. 튜티를 신청하면 전공필수와 전공관련교양 과목에 한해 튜터인 선배에게 직접 도움을 받을 수 있다.
 
 
2018학년도부터 외국인 신입생 교과과목이 개편되기도 했다. ‘사고와표현’과 ‘Academic English’ 과목이 외국인특별반으로 운영되고, 사고와표현은 필수지만 Academic English는 선택적인 수강으로 이뤄진다. 신입생들은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기업 방문 프로그램도 지원이 가능하다. 관심 있는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 인사 담당자나 교우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해당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한편 이번 2018년 경영대학에 입학한 외국인 신입생은 81명, 재외국민은 7명이다. 국적은 중국,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호주 등 12여개국으로 다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