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News

김상용 교수, 2017고객사랑브랜드대상 학술공헌상 수상

2017.06.22 Views 3524 경영대학

김상용 교수, 2017고객사랑브랜드대상 학술공헌상 수상
 
경영대학 김상용 교수가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7 고객사랑브랜드대상’에서 학술공헌상을 수상했다. 2011년 시작해 올해로 7회를 맞은 이 시상식은 국내 시장에 건강한 브랜드를 보급하는 데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선정해 매년 개최되어 오고 있다. 
 
 
현재 한국마케팅학회 회장을 맡고 있는 김상용 교수는 학계·산업계·사회를 연결하는 노력을 인정 받아 올해 학술공헌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마케팅학회는 전국 마케팅 관련 교수 및 연구원 1000여 명이 가입된 마케팅 분야 최고 권위의 학술단체다.

이외에도 11권의 저서와 2권의 번역서 출간, 국내 및 국제 저명 학술지 55편 논문 게재 등 학술적으로 탁월한 성과를 내며 마케팅 연구 성과를 도출했으며 △자영업자를 위한  진행(2012) △일반인 독자를 위해 학술적 내용을 쉽게 서술한 <마케팅키워드101>(2013) △<경영학키워드101>(2016) 출간 등을 통해 일반 대중들이 마케팅을 비롯한 경영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 

김상용 교수는 현재 △한국마케팅학회 회장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AMP) 주임교수 △서울시 강남구 관광진흥자문위원 등을 맡아 활동하고 있으며 △고려대학교 대외협력처장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부원장 등을 역임했다. 
 
 
관련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