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KUBS News
김상용 교수, 2017고객사랑브랜드대상 학술공헌상 수상
경영대학 김상용 교수가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7 고객사랑브랜드대상’에서 학술공헌상을 수상했다. 2011년 시작해 올해로 7회를 맞은 이 시상식은 국내 시장에 건강한 브랜드를 보급하는 데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선정해 매년 개최되어 오고 있다.

현재 한국마케팅학회 회장을 맡고 있는 김상용 교수는 학계·산업계·사회를 연결하는 노력을 인정 받아 올해 학술공헌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마케팅학회는 전국 마케팅 관련 교수 및 연구원 1000여 명이 가입된 마케팅 분야 최고 권위의 학술단체다.
이외에도 11권의 저서와 2권의 번역서 출간, 국내 및 국제 저명 학술지 55편 논문 게재 등 학술적으로 탁월한 성과를 내며 마케팅 연구 성과를 도출했으며 △자영업자를 위한 진행(2012) △일반인 독자를 위해 학술적 내용을 쉽게 서술한 <마케팅키워드101>(2013) △<경영학키워드101>(2016) 출간 등을 통해 일반 대중들이 마케팅을 비롯한 경영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
김상용 교수는 현재 △한국마케팅학회 회장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AMP) 주임교수 △서울시 강남구 관광진흥자문위원 등을 맡아 활동하고 있으며 △고려대학교 대외협력처장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부원장 등을 역임했다.

김상용 교수는 현재 △한국마케팅학회 회장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AMP) 주임교수 △서울시 강남구 관광진흥자문위원 등을 맡아 활동하고 있으며 △고려대학교 대외협력처장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부원장 등을 역임했다.
관련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