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News

홍콩에서 배우는 실전 비즈니스

2017.03.14 Views 2694 경영대학

홍콩에서 배우는 실전 비즈니스
 
경영전문대학원 Executive MBA(이하 EMBA)가 2016학년도 2학기 해외현장세미나(International Residence Program, 이하 IRP)를 실시했다. 홍콩과학기술대학(The Hong Ko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이하 HKUST)에서 열린 이번 필드트립은 1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진행됐으며 유원상 EMBA 주임교수를 비롯한 EMBA 원우 46명이 참석했다.
 
 
첫날에는 Bilian Sullivan 교수가 ‘Social Issues in China’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2~4일차에는 △Yi-min Lin 교수의 ‘China’s Political and Economic Environment‘ △Kasper Nielsen 교수의 ’Corporate Governance‘ △JT Li 교수의 ’Doing Business in China’ △Kristiaan Helsen 교수의 ‘Marketing in China’ 강의가 차례로 진행됐다. 이 특강을 통해 원우들은 중국 마케팅, 사업 전략 등을 배우고 토론하며 중국 및 홍콩 시장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셋째 날에는 홍콩 샤틴 지역에 위치한 과학단지 사이언스파크를 견학하기도 했다. 사이언스파크는 홍콩과 해외 기업 620여 개가 입주한 첨단과학단지로 4차 산업혁명의 요람으로 평가된다. 성경용 (14기)원우는 “중국의 사회 이슈, 경제 및 정치적 상황에 관한 강의를 들으며 중국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며 “최근 사드 배치 문제로 중국과의 대립이 첨예한 상황에서 정치와 경제를 분리시키지 못하는 중국 정부의 태도가 오히려 미래의 경제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가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