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KUBS News
기업과 학계 간 정기교류를 통한 실무적이고 국제적인 경영교육을 목표로 한 ‘제2회 KU MBA 산학협동 포럼'이 11월 8일(목) 오후 4시부터 8시 30분까지 롯데호텔에서 개최됐다.(글 유지영/사진 차한울)
행사에는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교수진과 맥킨지, 썬 마이크로시스템즈, 한국씨티은행, 한국피앤지, SPC그룹,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주), 삼성엔지니어링, 대한생명, 국민은행, 우리은행, SK텔레콤, 금호아시아나그룹 등 외국계 기업 및 국내 대기업 인사/교육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KU MBA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장하성 경영전문대학원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의 변화와 계획, 그리고 기업에서 파견된 직원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설명하고 기업 실무자들의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MBA의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하고자 포럼을 열게 되었다”고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행사는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교수진의 글로벌MBA, 금융MBA, Korea MBA, Wharton-KUBS Executive Education Programs 등 프로그램 등에 대한 발표에 이어 KU MBA에 대한 기업의 설문조사를 통한 피드백 발표가 있었다. 또 패널토의를 통한 기업체 인사 및 교육 담당자들의 자유로운 의견 교류의 시간도 마련됐다.
*사진 설명:
금융MBA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는 조진완 교수(상)
제2회 KU MBA 산학협동 포럼 참석자 모습(하)
< 진행 순서 >
16:30 ~ 16:45 원장 인사말 - 경영전문대학원장 장하성교수
16:45 ~ 17:00 KU MBA 소개 및 평가 - 경영전문대학원 부원장 김재욱교수
17:00 ~ 18:00 프로그램 별 발표
1. K-MBA – 정호원주임교수
2. G-MBA – 김진배주임교수
3. F-MBA – 조진완주임교수
4. Wharton-KUBS 임원교육프로그램 - 장세진교수
18:00 ~ 18:30 기업체 피드백 발표 - 경영전문대학원 부원장 김재욱교수
18:30 ~ 19:00 패널토의(테이블 별로 자유롭게 질의 응답)
19:00 ~ 20:30 만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