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KUBS News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KUBE 8기 수료식 및 10기 발대식
고려대학교 경영대학(학장=김재욱) 학생 홍보대사 KUBE(이하 큐브) 8기 수료식 및 10기 발대식이 4월 8일(월) LG-POSCO경영관 301호에서 열렸다. 이 날 행사에는 김재욱 경영대학장, 김중혁 경영대학 부학장, 김배호 연구부원장, 경영대학 홍보실 직원, 그리고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큐브 17명 등 총 22명이 참석했다.
이 날 행사는 큐브 9기 회장 이유정(경영16) 학생과 부회장 공석현(경영18) 학생의 사회로 진행됐다. 발대식은 학생 홍보대사로서 각종 행사를 주체적으로 기획하고 공식 행사에 대한 취재를 통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의 대내외적 위상을 드높이겠다는 활동 목표 소개를 시작으로, ‘제8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를 비롯해 2018학년도 2학기에 진행됐던 주요 활동을 보고하는 식순으로 이뤄졌다. 이어 2019학년도 1학기에 활동 예정인 외부인사 의전, 온·오프라인 홍보를 비롯해 재학생과 졸업생이 참여하는 교내 행사에 대해 소개했다.
(왼쪽부터 김재욱 학장, 김중혁 부학장, 김배호 부원장)
김재욱 학장은 “지난 1년간 애써준 8기 학생들에게 감사하고, 새로 선발된 10기 학생들에겐 좋은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며 “학교의 역사와 미래에 대해 꼼꼼히 익혀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의 자긍심을 널리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어 김중혁 부학장은 “홍보대사는 학교를 대표하는 일”이라며 “홍보 활동을 함에 있어서 필요한 것은 경영대학에서 적극적으로 서포트하겠다”는 응원의 말을 남겼다. 마지막으로 김배호 부원장은 “이 자리에 훌륭한 모습으로 앉아있는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저 역시 가까운 곳에서 큐브 학생들을 도울 수 있도록 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이어 1년간의 활동을 마치는 8기 학생들의 수료식, 새로 선발된 10기 학생들의 임명장 및 장학증서 수여식, 앞으로 1학기 더 활동을 지속할 9기 학생들의 장학증서 수여식이 진행됐다. 경영대학은 학생 홍보대사의 공로와 노고를 높이 인정하여, 2019학년도 1학기부터 큐브 단원들에게 ‘경영대학 홍보대사 장학금’을 신설하여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큐브는 2013년 처음 발족했으며 2015년 6월 새롭게 공식 출범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경영대학 정기 캠퍼스투어 및 청소년 만남의 날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경영대학 SNS 이벤트 기획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