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KUBS News
1년의 결실, 경영연구과정 제102회 수료식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원장=김재욱) 경영연구과정(MSP) 제102회 수료식이 2월 18일(월) 오후 4시 LG-POSCO경영관 수펙스홀에서 열렸다. 이번 수료식에는 경영전문대학원 김재욱 대학원장, 경영연구과정 김홍매 교우회장을 비롯한 여러 내빈과 41명의 102회 수료생이 참석했다.
첫 순서에서 김재욱 원장은 “지난해에는 대한민국이 여러 문제를 겪으며 쉽지 않은 경영환경에 있었음에도 주경야독의 뜻을 굽히지 않으시고 큰 수확을 하신 것에 감사드리고 축하드린다”며 “졸업은 1년 동안 동고동락했던 친구분들을 비롯해 선후배님들과도 다 같이 어울려 지내며 더욱더 성장하고 발전하는 기회가 될 것이니 앞으로도 경영전문대학원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뒤이어 김홍매 경영전문대학원 교우회장의 축사도 이어졌다. 김홍매 교우회장은 “낮에는 회사와 사업일로 밤에는 학교생활로 힘들지만 보람된 시간을 보내셨을 것”이라며 “102회 교우 여러분들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가족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리며 그동안의 노고와 영광스런 졸업을 마음을 다해 축하드린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경영연구과정 정찬섭 102회 원우회장은 “졸업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니 졸업 후에도 102회 원우들과 끈끈한 정을 이어가며 교우회 활동도 열심히 해나가겠다”라며 “문형구 주임교수님과 김재욱 원장님께도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답사를 전했다.
이어지는 순서에서는 참석한 모든 수료생이 한 명씩 단상에 올라 수료증과 수료패를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뒤이어는 1년간의 MSP 과정을 모범적으로 수료한 원우들에게 상을 수여하는 순서가 있었다. 이번 107기 수료식에서는 △원장상 △공로상 △특별상 △개근상 △모범상 △노력상 △열정상 등 일곱 종류의 상을 총 25명의 수료생이 수상했다.
시상식 후에는 102기 정찬섭 교우회장이 김홍매 경영연구과정 교우회장에게 교우회비를 전달하고, 교우회기를 받아 흔듦으로써 102기 수료생 전원이 고려대학교 경영연구과정의 교우 가족이 됨을 기념했다. 마지막으로 모든 수료생이 학사모를 하늘로 던지며 수료식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