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KUBS News
2018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경영대학 자체 38개 장학기금···170명 학생에게 수여
경영대학 자체 38개 장학기금···170명 학생에게 수여
2018학년도 2학기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이 10월 19일 오후 7시 LG-POSCO경영관 안영일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수여자 뮤지컬하우스 호연재 이문용 대표, 남촌재단 최철기 사장, 스몰록인베스트먼트 조덕희 부회장, 경영대학 교우회 구자형 수석부회장, 오성호 사무국장, 현대자동차 HR사업부 김원진 전무, ㈜KCC 유종균 상무, 남한승 인사부장, 김근창장학회 장진영, 고대 MBA교우회 김정권 사무처장, 안효종 사무국장, KPMG삼정회계법인 구승회 대표, 공영칠 전무, 다윈기술금융 여용동 대표와 경영대학 장학생 130여 명이 참석했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내빈 소개에 이어 권수영 학장의 인사말로 시작했다. 권수영 학장은 “바쁘신 와중에 자리를 빛내주신 기부자 여러분들께 감사하며 중간고사를 준비하는 와중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고맙다”고 전했다. 이어 “단일 대학에서 이와 같은 규모의 장학금은 이례적인 수준”이며 “후배들이 이 사회에 나아가 큰 기여를 할 것이라는 믿음이 기부의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학생들에게 기부자들의 뜻을 전달했다.
다음 순서로 장학증서 수여가 이뤄졌다. 이번 학기 경영대학에서 마련된 장학 기금은 총 38개로 △KUBS Dream Scholarship(60명) △미래 장학금(30명) △남촌 장학금(13명) △소암 장학금(12명) △양영재단 장학금(8명) △김근창장학금(7명) △AMP총교우회 장학금(6명) △엠앤제이문화복지재단 장학금(4명) △금천 장학금(4명) △장치평 장학금(4명) △AMP85기 장학금(4명) △고원심우장학회 장학금(3명) 등 모두 170명(중복수혜 포함)에게 수여됐다.
(왼쪽부터) ㈜KCC 유종균 상무, 고대 MBA교우회 김정권 사무처장
이어진 시간엔 수여자와 장학생이 서로 교류하며 만찬을 즐겼다. 식사 이후 내빈 인사말, 학생 대표 감사 인사, 단체사진 촬영이 진행됐다. ㈜KCC 유종균 상무는 “훌륭한 선배들의 뜻을 훌륭한 후배들이 이어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수여된 장학금이 여러분의 꿈을 이루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기부의 소감을 전했다. 고대 MBA교우회 김정권 사무처장은 “이런 뜻깊은 자리가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며 "오늘의 수혜자가 졸업해서 미래에 기부자로서 이 자리에 참석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왼쪽) KPMG삼정회계법인 구승회 대표
KPMG삼정회계법인 구승회 대표는 “작년부터 장학금 기부에 참여하여 인연을 이어가는 것이 뿌듯하고 감사하다”며 “고경인이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사회에 잘 진출하였으면 좋겠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경영대학 학생 대표로 기부자님께 감사 인사를 드린 강명구(경영11)
강명구(경영11) 학생 대표는 “저에게 장학금이란 미래를 바라보게 해주는 망원경이며 도전을 두렵지 않게 해주는 응원군이다”라며 “기부자님들의 장학금을 통해 성장했기에 기부자님들처럼 후배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수여자와 경영대학 학생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고려대 경영대학은 2018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자체 38개 장학기금을 통해 170명의 학생에게 약 4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현재 기준 경영대학 자체 장학기금을 비롯한 교내 장학금과 교외 장학금 등을 포함한 재학생 장학금 수혜율은 53.2%(중복수혜 포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