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News

오늘 인촌기념관에서 다함께- 경영대 졸업식

2007.02.08 Views 1428 정혜림

한국 경영학 사상 처음으로 100번째 인재 배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제100회 학위수여식이 오는 2월 23일 오후 2시 인촌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경영대학 졸업식은 처음으로 학부와 대학원 그리고 경영전문대학원MBA등 고려대학교 경영교육그룹의 모든 학위과정이 한자리에서 거행된다

 

  이 날 경영대학 380여명, 경영전문대학원 180여명, 일반대학원 석사 및 박사 72명이 학위를 수여받게 될 예정이다. 고려대학교의 종합 학위수여식은 2월 24일 오전 10시 30분 화정체육관에서 개최된다.

 

 

  경영대학은 지난해부터  고려대학교의 종합 졸업식과 병행하여 단과대학 차원에서도 학위수여식을 갖기 시작했다. 대학 본부 차원에서의 종합졸업식도 의미가 적지 않지만  이 졸업식은 학위수여 대상자의 수가 워낙 많고 전공도 다양한 점을 감안하여 경영학 전공자들의 졸업의 의미를 더욱 고양하기 위해 한차례 더 졸업식을 갖는 것이다.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은 지난 해 처음으로 단과대학 차원에서의 경영대학 졸업식을 거행한 바 있다.

 

 

  지난 제99회 학위수여식에서 경영대학 졸업식을 추가로 거행해 본 결과에 따르면 졸업식 참석자가 평소보다 10배 이상 많아지는 등 분위기가 크게 고양됐다. 졸업식이 열린 학우강당에는 인원이 넘쳐 학부모들이 참석하지 못한 채 유선TV로 지켜보아야 했다.

 

경영대학은 이러한 사정을 감안하여 올해 제100회 졸업식은 좌석공간이 더 넓은 인촌기념관으로 변경했다.

 

 

  경영대학 졸업식은 고려대학교의 종합졸업식과는 달리 모든 졸업생들이 단상에 나와 학장을 비롯한 교수들로부터 직접 학위증을 수여받을 예정이다. 또한 사회 저명인사를 초청하여 축사를 듣고 함께 사진을 찍는 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가짐으로써 모두가 주인이 된 졸업식이라는 평가를 얻기도 했다.

 

 

  특히 올해에는 경영대학 뿐 아니라 경영전문대학원, 일반대학원 졸업생 등이 한자리에서 학위를 수여받게 됨으로써 경영대에서 수학한 모든 이들이 참석하는 뜻 깊은 자리가 마련 될 것으로 보인다. (장혜란)

 

 

 

*사진은 지난해 제99회 경영대 학위수여식에서 학사모를 던지며 환호하는 모습.


 

<경영대학/경영전문대학원 학위수여식 안내>

 

- 일시: 2007년 2월 23일(금), 오후2시

- 대상자: 경영대학, Korea MBA, Executive MBA, MIBA, 일반대학원 석/박사,

- 장소: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 강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