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News

김상용 교수, 경영학도의 필수 지침서 <경영학 키워드 101> 출간

2016.04.05 Views 4347 경영대학

김상용 교수, 경영학도의 필수 지침서 <경영학 키워드 101> 출간 
 
경영대학 김상용 교수가 <경영학 키워드 101>을 출간했다. 이 책은 김상용 교수의 또 다른 저서인 <마케팅 키워드 101>의 후속 시리즈로 3년 만에 선보인 신작으로 폭넓은 경영학의 세계를 다루고 있다. 
 
<경영학 키워드 101>은 경영 일반부터 △관리 △운영 △전략 △마케팅 △재무·회계 등 경영자는 물론 취업준비생과 직장인이 반드시 알아야 할 경영학 각 분야의 기본을 알차게 담고 있다. 또한 경영 에피소드와 전설적인 경영자와 경영학자의 어록을 포함해 스토리로 풀어냄으로써 경영학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 역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무차별적으로 쏟아지는 정보의 폭탄 속에서 비전공자라도 꼭 알아야 할 핵심정보를 골라 일상의 언어로 풀어낸 이 책은 ‘경영학 개념사전’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김상용 교수는 “우리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어느 정보가 나에게 유용한 것인지조차 파악하기 어려운 ‘정보과부하 사회’에 살고 있다”며 “경영학의 기본조차 제대로 익히지 않은 상태에서 기업이나 사업을 운영하면서 난무하는 정보의 홍수 속에 빠져 허우적대고 있다면, 이 책을 구명튜브처럼 활용해 생존의 중심을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상용 교수는 서울대학교 서양사학과를 1987년 졸업하고, 미국 카네기 멜론 대학교(Carnegie Mellon University)에서 MBA 학위를, 듀크 대학교(Duke University)에서 마케팅전공으로 Ph.D. 학위를 취득했다. 한림대학교와 KAIST 교수를 거쳐, 2001년부터 고려대학교에 재직하고 있다. 고려대학교에서는 △대외협력처장 △경영전문대학원 부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경영전문대학원 AMP 주임교수를 맡고 있다. 2013년부터 2014년까지 <아시아마케팅저널 Asia Marketing Journal>의 편집위원장을, 2015년도 서비스마케팅학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2017년 4월부터는 2년간 한국마케팅학회 회장을 맡는다. 또한 KBS1 라디오의 ‘3분 라디오 MBA’와 한국여론방송 KPBS TV의 ‘김상용 교수의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를 진행하기도 했다. 

김상용 교수의 주요 저서로는 <경영학 키워드 101>을 비롯해 <마케팅 키워드 101>, <고객지향적 유통관리>, <마케팅 에피소드>, <인터넷 마케팅>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