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KUBS News
유학준비반 정기 세미나 개최
2015학년도 동계방학 KUBS 유학준비반(지도교수=김병조) 월별 정기세미나가 진행됐다. 1월 6일(수)에는 카네기멜론대학교(Carnegie Mellon University) 황현 박사가, 2월 12일(금)에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의 김승현 교수가 연사를 맡았다.
1월에는 미국 대학의 박사과정에 진입한 황현 박사가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현 박사는 본교에서 경영학 및 금융공학 학사를 취득했으며, 이후 카네기멜론대학교에서 회계학 석사를 취득하고 현재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황 박사는 향후 학계에 진출하기 위해 지도교수를 비롯한 아카데믹 네트워크를 견고히 할 수 있는 노하우와 논문 작성에 필요한 요소를 공유했다. 고예운(경영관리 석사과정)씨는 “이 세미나를 통해 인터뷰 및 학업계획서(Statement of Purpose, SOP) 작성 사례와 자격시험(Qualification Test)의 경험담 등을 배울 수 있었다”며 “이러한 정보는 개별적인 네트워크로 얻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 가장 최신의 노하우와 사례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2월에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ODI분야의 김승현 교수가 연사로 나섰다. 김승현 교수는 카네기멜론대학교에서 정보시스템(Information Systems) 박사 취득 후 싱가포르국립대학교(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에서 6년 간 조교수로 근무하였다. 김승현 교수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박사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기 위해 갖춰야 할 요건과 교수로 임용되는 과정에서 준비해야 할 사항에 대해 강연했다.
KUBS 유학준비반은 매월 경영학 분야의 학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인사를 초청해 세미나를 개최하여 학자의 길을 꿈꾸는 재학생들의 유학 준비와 글로벌 아카데믹 네트워크 형성을 돕고 있다. KUBS 유학준비반 가입 및 세미나 문의는 김유진 회장(vica@korea.ac.kr)에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