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News

“미래의 고경 선배들과 진로 고민 나눠요”

2015.11.20 Views 6655 정혜림

“미래의 고경 선배들과 진로 고민 나눠요”
‘제1회 KUBS 정기투어 및 청소년 만남의 날’ 성료…고교생 40여명 참여
 
경영대학(학장=김동원)이 지난 11월 12일 ‘제1회 KUBS 정기투어 및 청소년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경영대학 홍보대사 큐브(KUBE)가 진행한 이 행사에는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40여명이 참석했다. 김윤지(경영13)회장은 “청소년들의 경영대학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한편,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미래의 후배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1교시에서는 먼저 이헌영(경영12), 김지수(경영14) 두 명의 홍보대사가 고려대 경영대학의 역사와 비전, 현황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이어진 ‘경영학 7개 분야 소개’ 순서는 추휘서(경영12), 박진욱(경영12)홍보대사가 맡았다. 두 홍보대사는 샤오미 보조배터리 제품이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 ‘기획-생산-판매’의 과정에서 경영학 전공이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대해서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돌발 퀴즈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일부는 필기까지 하는 열성적인 모습을 보였다. 

 
2교시에는 캠퍼스 투어가 진행됐다. 경영대학의 △경영본관 △LG-POSCO경영관 △현대자동차경영관 등 세 건물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을 듣는 한편, 인문사회계캠퍼스를 한 바퀴 돌며 사진 미션을 수행하기도 했다. 
 
 
현대자동차경영관 스터디룸에서 조별로 진행된 3교시에서는 고대빵을 나눠먹으며, 학교 생활을 비롯해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에 참여한 김동준(서라벌고 2학년)학생은 “열심히 공부해서 조장님처럼 꼭 고려대 경영대학의 학생이 되고 싶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행사가 많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경영대학은 ‘제1회 KUBS 정기투어 및 청소년 만남의 날’을 시작으로 매달 정기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문의는 경영대학 홍보실(kubspr@adm.korea.ac.kr)로 하면 된다. 또한 방학 기간 중에는 ‘청소년 멘토링 데이’를 개최함으로써 미래의 고경인을 꿈꾸는 청소년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UBS 정기투어 신청http://biz.korea.ac.kr/ko/node/39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