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KUBS News
제60회 고려대학교 교내 야구대회에서 KUBIZ 우승
경영대학 야구동아리 KUBIZ(지도교수 유용근)가 6일 1일 녹지운동장에서 진행된 ‘제60회 고려대학교 교내 야구대회’ 결승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KUBIZ는 2004년 결성된 이후 매년 경영대학대표로 교내외 야구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이번 우승은 창단 11년 만에 첫 우승이다.
고려대 교내경기운영실이 주관하는 교내 야구대회는 야구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매년 1학기에 열린다. 이번 교내 야구대회에는 16개 팀이 참가했으며, KUBIZ는 엔트리에 등록된 39명을 포함하여 약 50명 정도의 팀원이 참가했다.
대회는 3월 23일 개막 후 4개 조로 나뉘어 예선리그를 진행됐으며, 상위 2개 팀이 8강에 진출해 토너먼트로 우승팀을 가리를 방식으로 진행됐다. KUBIZ는 6월 1일 열린 결승전에서 퍼블릭스(정경대학)에 3대 2로 승리해 최종우승을 차지했다. 조별예선을 포함해 총 6번의 경기를 치른 KUBIZ는 모든 경기에서 승리했다.
KUBIZ 감독 박형규(경영10)씨는 “동아리 창단 11년 만에 고려대학교 총장배 야구대회에서 첫 우승을 차지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열악한 훈련 상황에도 열심히 노력한 선수들과 선후배, 교수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야구동아리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