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News

경영대학 2015학번 새내기 호랑이 417명 입학

2015.03.10 Views 6026 정혜림

경영대학 2015학번 새내기 호랑이 417명 입학
2월 24일 경영대학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열려…외국인 신입생 53명

2015학년도 경영대학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2월24일 오후2시 LG-POSCO경영관 수펙스홀에서 진행됐다. 교과과정 및 학사안내를 위해 실시된 이날 행사에는 경영대학 임호순 부학장을 비롯한 경영대학 학사지원부 직원들과 2015학번 새내기 500여명이 참석했다. 
 

오리엔테이션은 임호순 부학장의 개식사와 축사를 시작으로 각 부서별 소개로 진행됐다. △행정부서 △국제실 프로그램 △경력개발센터 △장학금 △휴·복학 및 졸업 △교과과정 △수강신청 등 학교생활에 필요한 설명시간이 마련됐다. 임호순 부학장은 입학 축사를 통해 “새로운 출발을 함께하게 된 모든 새내기를 환영하며, 경영대학에서 활약할 모습이 기대된다”며 “국내 최고의 경영학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우리 경영대학은 앞으로도 최고의 교육을 제공해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입학 축사를 전했다. 

오리엔테이션 중간에는 다양한 특강도 진행됐다. 금융감독원의 ‘금융감독원 금융 교육’과 양성평등센터의 ‘대학 내 성폭력 예방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지식을 전했다. 2015학년도 새롭게 입학한 정지현(경영15)씨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서 단순히 학사정보만 알게 된 것이 아니라 금융정보와 양성평등교육 등 유익한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며 “신입생으로서 경영대학의 훌륭한 교수님들을 만나고 강의를 들을 생각에 학교생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2015년 경영대학에 입학한 학부신입생은 417명이며 이 중 외국인 신입생은 53명이다. △뉴질랜드 △대만 △러시아 △미국 △일본 △중국 △캐나다 등 다양한 국적으로 분포하고 있다. 경영대학은 ‘Business for Society - Inspiring Next Leaders’라는 슬로건 아래 사회에 이바지하는 글로벌리더 양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