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KUBS News
- 홈페이지 리뉴얼 통해 디자인 및 UI 개선하며 사용자 편의 도모
- 학부 및 MBA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SNS 채널 운영하며 소통의 창구 마련
- 장학금, 채용 관련 공지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까지
경영대학은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운영함으로써 구성원들 간의 스마트한 소통을 도모하고 있다. 구성원뿐 아니라 경영대학에 대한 정보를 찾는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 △학부 및 MBA 페이스북 △MBA 블로그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등의 온라인 창구를 열어놓고 있는 것. 이처럼 경영대학은 다변화 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컴퓨터,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신규 홈페이지는 최신 웹 표준에 맞춰 제작됐으며, 사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크게 증대시켰다. 디자인도 전면 개편됐다. 메인 페이지에 이미지 슬라이드를 배치함으로써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 했다. 행사 및 공지 등을 눈에 띄는 UI로 변경해 방문객들이 필요한 정보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각 교육 과정 별 메뉴 개편을 통해 방문자로 하여금 직관적인 메뉴 인식이 가능하도록 했다.
기술적으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반응형 웹(Responsive Web)’ 기술을 도입한 것. ‘반응형 웹(Responsive Web)’ 기술은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디바이스의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웹 페이지의 규격이 자동으로 변화되는 기술이다. 이로써 과거 홈페이지가 PC 이용에만 최적화 되어있던 것에 비해, 신규 홈페이지는 PC와 모바일 등 모든 OS에서 최적화된 상태에서 접속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웹 표준을 준수함으로써 인터넷 익스플로어 뿐 아니라 크롬, 오페라,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에서도 사용가능 하도록 했다.
홈페이지 개편을 총괄한 김대기 전 부학장은 “홈페이지는 인터넷을 통해 전세계인이 한 조직에 대한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고 편리하게 얻을 수 있는 가장 핵심적인 소통의 채널”이라며 “신규 홈페이지는 웹 표준을 준수해 리뉴얼 함으로써 최근의 디바이스 이용 트렌드를 반영하고, 직관적인 UI를 도입해 이용자 편의를 극대화 했다”고 전했다.
고려대 경영대학에서는 학부생 및 학부 진학을 희망하는 중고생들을 위해 공식 페이스북을 운영하고 있다. 10월 29일(수) 현재 ‘좋아요’ 클릭 수는 1050명이다. 홈페이지와 경영신문 등을 통해서만 소식을 전하던 기존의 방식을 벗어나 친근감 있는 모습으로 고려대 경영대학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기 위한 채널로 활용되고 있다. 이를 위해 가장 친근하게 학교생활 전반을 풀어갈 수 있는 학생대사가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고 게재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현재 학부 페이스북에서는 학생, 교수, 직원 등 경영대학과 관련된 모든 구성원들의 스토리텔링을 들을 수 있는 ‘Humans Of KUBS’를 비롯해 만화와 사진 등 다양한 시각 자료를 활용한 학사정보 및 학교생활 피드, 각종 이벤트를 기획,운영 중이다. 학부 페이스북 운영을 맡고 있는 추휘서(경영12) 씨는 “학부 페이스북을 통해 학부 재학생들은 물론 졸업한 선배들, 예비 후배들 모두 유익한 정보를 얻고 경영대학의 현재를 공유할 수 있으면 한다”며 “경영대학과 관련해 알리고 싶은 소식이 있으면 언제든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해 알려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록 기획한 것.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서는 고려대 MBA와 관련된 커리큘럼, 입시 정보 등의 실질적인 정보와 교수진, 재학생, 교우 등 구성원들에 관한 소식, 동아리, 학생회, 교우회 등 다양한 교과 외 활동에 관한 소식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실제 MBA 과정을 이수한 졸업생들과 현재 재학하고 있는 원우들의 인터뷰를 통해 실질적인 입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경영전문대학원 측은 “MBA에 입학하는 주요 연령층인 3050 세대 역시 최근 온라인을 통해 입시에 대한 정보를 얻고 비교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에 경영전문대학원에서는 지원자들이 고려대 MBA만의 강점을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소통하고 있다”고 기획 취지를 전했다.
KUBS 앱은 학생들의 교육 행정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고대 경영에서 선보인 국내 최초 단과대학 자체 앱이다. 특히 개발 과정에는 재학생, 교우, 교수, 직원 모두가 참가해 각 당사자들에게 필요한 기능을 선별하는 작업을 거쳐 구성원 모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KUBS 앱을 통해서는 장학금, 학사 및 수업, 멘토링 프로그램 등 고대 경영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 서비스에 관한 공지를 실시간 푸시 알람을 통해 받아볼 수 있으며 △자신의 시간표에 메모도 하고 친구와 시간표를 비교 할 수 있는 ‘시간표’ △다 쓴 전공서적을 교환하고 양도 할 수 있는 ‘헌책방’ △교내 도서관 열람실 좌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열람실’ △TED형 인문융합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스마트 플레이’ △최적화된 커리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취업정보’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KUBS 앱은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검색해 무료로 다운 받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 학부 및 MBA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SNS 채널 운영하며 소통의 창구 마련
- 장학금, 채용 관련 공지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까지
경영대학은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운영함으로써 구성원들 간의 스마트한 소통을 도모하고 있다. 구성원뿐 아니라 경영대학에 대한 정보를 찾는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 △학부 및 MBA 페이스북 △MBA 블로그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등의 온라인 창구를 열어놓고 있는 것. 이처럼 경영대학은 다변화 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컴퓨터,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 | kubs.korea.ac.kr
경영대학은 이번 학기부터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홈페이지는 온라인 채널의 허브(Hub) 역할을 수행하며 △학부 △일반대학원 △전문대학원 등 전 학위과정에 대한 가장 정확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다. 
신규 홈페이지는 최신 웹 표준에 맞춰 제작됐으며, 사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크게 증대시켰다. 디자인도 전면 개편됐다. 메인 페이지에 이미지 슬라이드를 배치함으로써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 했다. 행사 및 공지 등을 눈에 띄는 UI로 변경해 방문객들이 필요한 정보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각 교육 과정 별 메뉴 개편을 통해 방문자로 하여금 직관적인 메뉴 인식이 가능하도록 했다.
기술적으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반응형 웹(Responsive Web)’ 기술을 도입한 것. ‘반응형 웹(Responsive Web)’ 기술은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디바이스의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웹 페이지의 규격이 자동으로 변화되는 기술이다. 이로써 과거 홈페이지가 PC 이용에만 최적화 되어있던 것에 비해, 신규 홈페이지는 PC와 모바일 등 모든 OS에서 최적화된 상태에서 접속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웹 표준을 준수함으로써 인터넷 익스플로어 뿐 아니라 크롬, 오페라,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에서도 사용가능 하도록 했다.
홈페이지 개편을 총괄한 김대기 전 부학장은 “홈페이지는 인터넷을 통해 전세계인이 한 조직에 대한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고 편리하게 얻을 수 있는 가장 핵심적인 소통의 채널”이라며 “신규 홈페이지는 웹 표준을 준수해 리뉴얼 함으로써 최근의 디바이스 이용 트렌드를 반영하고, 직관적인 UI를 도입해 이용자 편의를 극대화 했다”고 전했다.
학부 페이스북 | facebook.com/kubssa

현재 학부 페이스북에서는 학생, 교수, 직원 등 경영대학과 관련된 모든 구성원들의 스토리텔링을 들을 수 있는 ‘Humans Of KUBS’를 비롯해 만화와 사진 등 다양한 시각 자료를 활용한 학사정보 및 학교생활 피드, 각종 이벤트를 기획,운영 중이다. 학부 페이스북 운영을 맡고 있는 추휘서(경영12) 씨는 “학부 페이스북을 통해 학부 재학생들은 물론 졸업한 선배들, 예비 후배들 모두 유익한 정보를 얻고 경영대학의 현재를 공유할 수 있으면 한다”며 “경영대학과 관련해 알리고 싶은 소식이 있으면 언제든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해 알려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MBA 페이스북 | facebook.com/kubsmba
MBA 블로그 | kubsblog.com
경영전문대학원에서는 다변화하는 미디어 트렌드에 발맞춰 △Executive MBA △Korea MBA △Finance MBA △Global MBA △S3 Asia MBA 등 5개 MBA 과정의 중점 홍보를 위해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 지면 광고와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제공되던 입시 정보를 보다 친근하고 발 빠르게 만나볼 수 있도MBA 블로그 | kubsblog.com
록 기획한 것.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서는 고려대 MBA와 관련된 커리큘럼, 입시 정보 등의 실질적인 정보와 교수진, 재학생, 교우 등 구성원들에 관한 소식, 동아리, 학생회, 교우회 등 다양한 교과 외 활동에 관한 소식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실제 MBA 과정을 이수한 졸업생들과 현재 재학하고 있는 원우들의 인터뷰를 통해 실질적인 입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경영전문대학원 측은 “MBA에 입학하는 주요 연령층인 3050 세대 역시 최근 온라인을 통해 입시에 대한 정보를 얻고 비교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에 경영전문대학원에서는 지원자들이 고려대 MBA만의 강점을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소통하고 있다”고 기획 취지를 전했다.
앱 | 앱스토어 및 플레이스토어에서 ‘고려대 경영대학’ 검색
경영대학은 학생들이 각종 학사 공지를 확인하지 못해 장학금 혜택, 글로벌 명사 특강 등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앱’을 운영하고 있다. KUBS 앱은 학생들의 교육 행정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고대 경영에서 선보인 국내 최초 단과대학 자체 앱이다. 특히 개발 과정에는 재학생, 교우, 교수, 직원 모두가 참가해 각 당사자들에게 필요한 기능을 선별하는 작업을 거쳐 구성원 모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KUBS 앱을 통해서는 장학금, 학사 및 수업, 멘토링 프로그램 등 고대 경영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 서비스에 관한 공지를 실시간 푸시 알람을 통해 받아볼 수 있으며 △자신의 시간표에 메모도 하고 친구와 시간표를 비교 할 수 있는 ‘시간표’ △다 쓴 전공서적을 교환하고 양도 할 수 있는 ‘헌책방’ △교내 도서관 열람실 좌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열람실’ △TED형 인문융합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스마트 플레이’ △최적화된 커리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취업정보’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KUBS 앱은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검색해 무료로 다운 받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