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KUBS News
경영대학에 여학생 및 여교원을 위한 휴식 공간인 'KUBS Ladies Lounge'의 개관식이 지난 7월 28일(월) 열렸다. 이 자리에는 이두희 학장, 김대기 부학장, 배진한 부원장, 윤성수 부원장을 비롯해 경영대학 학생회와 여학생 대표단이 참석했다.
경영본관 417호 및 418호에 개설된 'KUBS Ladies Lounge'는 교수, 학생, 직원 등 경영대학 여성 구성원들을 위한 휴게공간으로 운영된다. 약 16평 규모의 이 라운지에는 침대 및 침구 12개와 테이블 등이 마련됐다. 학생증 및 교원증을 통해 출입이 가능하며, 라운지 이용 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다.
이소연 재무전공 석사생은 “경영대학에는 많은 라운지가 있지만 오픈 된 공간이라 여학생들이 편히 쉬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제 경영대학에 여학생들만 이용할 수 있는 휴게 공간이 생겨 동원글로벌리더십센터나 다른 단과대학으로 가지 않아도 돼서 편리할 것 같다”고 전했다.
이두희 경영대학장은 “노출된 공간에서 여학생들이 휴식을 취하기가 어려워, 여학생들만을 위한 휴게 공간이 별도로 필요하다는 의견이 지속적으로 있어왔다”며 “이러한 의견을 모아 여학생뿐 아니라, 여성 교원들도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KUBS Ladies Lounge'를 새롭게 개설하게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