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News

2014 Business Modeling Competition 개최

2014.06.26 Views 2701 정혜림




경영대학 학회인 Future Entrepreneurs’ Society(이하 FES)에서 주최한 ‘2014 Business Modeling Competition’이 6월 7일(토) 현대자동차경영관 지하 205호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김익수 교수와 서주석 Wall Street English 대표 등 심사위원 4명과 함께 FES 회원을 비롯한 청중 100여명이 참석했다. 
 
‘2014 Business Modeling Competition’은 한 학기 동안 진행된 세미나에서 얻은 지식을 종합하여 실제 시장에 적용해, 기업을 설립하고 운영하는 사업 모델을 구상하고 검증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총 4개팀이 참가했다. 그 결과 대상은 여행 동행 찾기 플랫폼 모델인 ‘Travel Maker’를 제안한 책임팀에게 돌아갔으며, 택시 합승 매칭 서비스인 ‘N Bread’를 제안한 도전팀에는 우수상이 주어졌다. 
 
책임팀 팀장을 맡았던 조영훈(경영10) 학생은 "교수님과 심사위원 앞에서 발표하는 것이 매우 떨렸지만, 5주의 기간 동안 팀원들과 함께 열심히 준비한 결과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FES는 1996년 고려대 유일의 기업가 학회이자 최초의 경영학술학회다. 매 학기 4~5회 진행되는 실제 비즈니스 사례 연구에서는 스타트업부터 SK텔레콤, 소니 등 대기업까지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학술활동을 진행한다. 맘트리(Mom Tree) △어반팟(Urban Pot) △짜이서울 등은 실제 FES에서 활동한 후 스타트업을 설립해 최근 주목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