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News

장하성 학장, 고려대 최초 세번째 연임

2009.09.17 Views 1899 정혜림

            기업경영연구원장 박경서 교수           
  부학장 배종석 교수, 부원장 김진배·김대수 교수 
 

장하성 경영대학 학장 겸 경영전문대학원 원장이 지난 8월 1일자로 임기를 시작했다. 
 
고려대학교는 지난 7월 31일로 임기가 만료된 장하성 학장 겸 원장을 또다시 경영대학 학장 겸 경영전문대학원 원장으로 연임 발령했다. 세 번째 연임으로 고려대 사상 이례적인 일이다. 이에 따라 장 학장은 2011년 7월까지 고려대 경영대학장을 맡게 된다. 

이에 앞서 이기수 총장은 지난 6월 장하성 학장 겸 원장의 연임을 내정했으며 경영대학 교수들도 투표를 통해 인준한 바 있다.
 
고려대학교 관계자는 “장 학장이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지만 학교 측은 경영대학 운영과 관련해 장 학장 공로를 높이 평가한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장 학장 겸 원장은 2005년 8월 처음 취임한 이래 고려대 경영대 위상을 크게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2015년까지 세계 50위권 대학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Global 50’이라는 비전을 제시하면서 경영대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정시우선 선발자 전원에게 4년 전액 장학금을 준다는 파격적 입시정책을 제시하며 장 학장은 경영대 신입생 유치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발전기금 모금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보였다. 
 
이외에도 고려대학교 기업경영연구원 원장으로 박경서 교수가 임명됐다. 또한 장 학장 겸 원장의 출범에 맞추어 경영대학 부학장에 배종석 교수, 경영전문대학원 부원장에 김진배, 김대수 교수가 각각 임명됐다. (김선혜)
 

* 지난 7월 27일 고려대학교 총장실에서 진행된 장하성 경영대 학장의 임명식.(사진=강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