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공지사항

Total 708

*[MBA][K/F-MBA] 2023-2학기 성적처리 일정 안내

2023.11.27 Views 46

2023학년도 2학기 Korea MBA, Finance MBA 성적처리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성적처리 기간 구분 일정 수강소감평가 2023년 12월 15일(금) 09:00 ~ 2024년 1월 5일(금) 17:00 성적공시 및 정정  2023년 12월 29일(금) 10:00 ~ 2024년 1월 5일(금) 17:00 성적확정 2024년 1월 8일(월) 14:00   2. 성적 확인 순서  - 조회 전 수강소감 : 포탈 로그인 → 학적/졸업 → 성적사항 → 수강소감평가  - 성적확정 전 조회 :  http://record.korea.ac.kr/ 로그인 (ID: 학번 / PW: 포탈비밀번호)  - 성적확정 후 조회 : 포탈 로그인 → 학적/졸업 → 성적조회   3. 성적조회 유의사항  - 성적공시 전 수강소감 설문에 응답완료하여야 성적조회가 가능합니다.  - 성적조회 후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성적공시 및 정정 기간 내에 담당교수님께 확인(정정) 하시기 바랍니다.  - I학점으로 공시된 성적은 정정기간 이후에는 F학점 처리되오니,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 교수님께 확인(정정)하시기 바랍니다.   4. 기타 유의사항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제5조 내지 제7조에 근거, 교강사에게 대면(또는 온라인)으로 학생 본인(또는 제3자)이 채점상의 오류가 없음에도 성적변경(상향 또는 하향)을 요청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며, 2회 이상 동일한 부정청탁을 받은 교원 및 강사의 경우 학교에 신고 의무가 발생하므로, 성적확인 요청 외 성적변경 요청은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 KMBA 02-3290-1360, 1303 / FMBA 02-3290-1308

[경력개발센터]2023년도 12월 Friday Career Chat

2023.11.15 Views 402

2023년도 12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MBA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in korean(language))   2. 멘토(교우) 정보   네이버클라우드 신한카드 매일경제 PWC Strategy& -Storage service FE(네이버 마이박스 서비스 개발) -조언가능키워드: 문과생 개발자로 취업하기 -직무: 마케팅 -조언 가능 키워드: 1. 자기 경험을 바탕으로 자기소개서 쓰는 법 2. 진로 고민(사기업, 공기업, 로스쿨 등) 3. 면접(사기업 면접 유형 및 전형별 전략) 4. 마케팅(직무 관련 질문, 요구 역량 등) 5. 데이터(카드사 데이터 업무 범위 등) 6. 커리어 전반 -평기자(7년차) -조언 가능 키워드: 기자, 언론, 홍보 -Senior Consultant -조언 가능 키워드: 컨설팅펌의 워라벨, 면접 및 서류 준비방법 금융감독원 GS파워 노벨라스튜디오 EBRD(European Bank for Reconstruction and Development) -검사역 -조언 가능 키워드:  금융감독원 업무 소개 및 입사 준비 조언 -직무: 인사 -현 기업명(과거 이직하신 내용 포함): 포스코인터내셔널(해외영업, 식량 및 원자재 트레이딩) -> GS파워(인사) -조언 가능 키워드: 자기소개서 쓰는 법, 인사직무란?, 인적성 준비 방법, 면접 준비 방법, 취업 꿀팁 CEO(대표이사) 1. 스타트업 커리어 저는 직장 경험이 없을 뿐만 아니라, 별도로 인턴도 한 적이 없습니다. 직장생활을 하지 않고 (학생 신분으로) 창업을 함에 있어서 느낄 수 있는 장/단점을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대기업이 아닌 스타트업으로 커리어를 시작했을 때 장/단점 2. 투자유치 현재 두 번의 투자유치 이력이 있습니다. 재학 중 마지막 학기에 엑셀러레이터로부터 투자를 받았고(2022년 7월), 이후 1년 지난 시점에 추가적인 투자를 유치했습니다.(2023년 8월) 아무것도 없는 대학생이 어떻게 첫 투자를 받을 수 있었는지 3. 그 외 스타트업 관련한 질문들 아이템 찾기 공동창업자 찾기 VC 관련 질문 창업 중 겪고 있는 어려움 창업을 위해 어떠한 준비들을 미리 할 수 있는지 -현 기업명(과거 이직하신 내용 포함):  European Bank for Reconstruction and Development (런던소재국제금융기구, 2019년-현재), PwC (2015년-2019년), LG상사(2013년-2015년) -조언 가능 키워드: 국제기구, 정책금융, 신재생에너지, 대체투자, 프로젝트파이낸싱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교우와 협의하여 ZOOM링크(온라인의 경우)  /장소 등(오프라인의 경우) 확정 및 조원에게 통보 3)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 캡처본(온라인) 추후 담당자 메일로 송부   4)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타 학과 소속인 경우 참여 불가(마감 후 자리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타과생 배정) *세션 당 3~8명 참여 가능 (!중요!)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신청 기간: 2023.11.15.(수)~2023.11.21.(화)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질문만 작성하고, 최종 제출 못하신 경우 구제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12월 Friday Career Chat 이벤트(~12/29 까지 경영본관 304호에서 수령하시길 바랍니다) -2020년 10월~2023년 12월까지 조장을 3회 이상 하신 학생분께 호이 키링을 지급합니다! -2020년 10월~2023년 12월까지 조장을 8회 이상 하신 학생분께 독서대를 지급합니다!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본 공지 공유 외 포스터 무단 배포를 엄격히 금합니다.   5. 10월 Friday Career Chat 후기 -꼭 자신의 진로와 직접적으로 관련 있는 분야가 아니더라도,  나보다 몇 발 앞서 비슷한 고민을 겪었던 선배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건 좋은 경험인 거 같아요! -본인이 희망하는 진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과 양이 상대적으로 제한되어 있는 학우분들께 해당 프로그램을 적극 추천합니다! -관심있는  직종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을 여쭤볼 수 있고 대부분의 궁금증들이 해결되어 굉장히 만족스럽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학년 친구들은 다양한 진로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로, 또 어느 정도 방향을 정한 친구들은 앞서 길을 걷고 계신 선배로부터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 들을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한 회사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해당 직무, 산업에 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회사 이직 경험 있으신 분들도 많아 기대했던 것 보다 더 많이 알 수 있습니다. -단순 해당 기업과 직무뿐만 아니라 다방면으로 선배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입니다. -꼭 지망 기업이 아니더라도, 조금이라도 관심있는 산업이거나 혹은 직무가 관심있는 세션은 들어보면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경력개발센터]2023년도 11월 Friday Career Chat

2023.10.30 Views 899

2023년도 11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MBA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in korean(language))   2. 멘토(교우) 정보   한국수출입은행 현대자동차 와이피랩스(커넥팅) EY Parthenon -직무: 프로젝트 파이낸싱  -조언 가능 키워드: 금융공기업 준비 경험 공유, 수출입은행 주요업무 소개 -직무: 상품기획 -조언 가능 키워드: 완성차 산업 이해, 학교/회사 생활 전반의 경험 공유, 샹품기획 직무 설명 등 -조언 가능 키워드: 대표, 스타트업, 대학생 창업, PM/PO, 조직 관리, 스타트업 투자, 팀 빌딩, agile 제품 개발 -현 기업명(Career Path 포함): EY Parthenon (과거 KPMG) -직무: 경영 전략컨설팅 -조언 가능 키워드:  컨설팅, 전략, 케이스 인터뷰 등 쏘카 아모레퍼시픽 연합자산관리 MBN -현 기업명(Career Path 포함): 쏘카 (전 우버 코리아,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Carnegie Mellon University) -직무: AI Scientist -조언 가능 키워드:  IT, 제품기획, PM, 개발, 프로그래밍, AI, 연구 https://alex-kpark.github.io/profile/ -직무: BM(상품기획) -조언 가능 키워드: 스킨케어/메이크업 컨셉 도출, 제품기획 및 개발, 마케팅 트렌드 및 경쟁사 동향 분석, 면접, 자기소개서 작성 등 -현 기업명(Career Path 포함):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감사),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딜), 유암코자본시장본부(기업구조조정 및 투자업무) -직무: 투자심사, 집행, 사후관리, Exit(현 직장) -조언 가능 키워드: 회계사시험, 회계법인, M&A, PE, 자본시장(비상장) 관련 진로 조언 (**현재: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콘텐츠(OTT) 제작 중 (10월 공개 예정)) 2021. 04 ~ 현재 : 종편 채널 MBN 제작PD 2021. 01 ~ 04 : SPOTV 디지털콘텐츠PD 2020. 03 ~ 2021. 04 : 프리랜서 편집자 -조언 가능 키워드: 콘텐츠, 미디어(레거시&뉴), 방송, 언론고시 - 자소서/작문/면접 *11/13~11/19 이내 일정 조율 가능 brunch.co.kr/@juancho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교우와 협의하여 ZOOM링크(온라인의 경우)  /장소 등(오프라인의 경우) 확정 및 조원에게 통보 3)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 캡처본(온라인) 추후 담당자 메일로 송부   4)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타 학과 소속인 경우 참여 불가(마감 후 자리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타과생 배정) *세션 당 3~8명 참여 가능 (!중요!)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10월 만족도 조사에 불참하시거나 당일 노쇼하신 분은 배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10월 만족도 조사를 완료하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신청 기간: 2023.10.30.(월)~2023.11.6.(월)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질문만 작성하고, 최종 제출 못하신 경우 구제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본 공지 공유 외 포스터 무단 배포를 엄격히 금합니다.   5. 10월 Friday Career Chat 후기 -꼭 자신의 진로와 직접적으로 관련 있는 분야가 아니더라도,  나보다 몇 발 앞서 비슷한 고민을 겪었던 선배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건 좋은 경험인 거 같아요! -본인이 희망하는 진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과 양이 상대적으로 제한되어 있는 학우분들께 해당 프로그램을 적극 추천합니다! -관심있는  직종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을 여쭤볼 수 있고 대부분의 궁금증들이 해결되어 굉장히 만족스럽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학년 친구들은 다양한 진로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로, 또 어느 정도 방향을 정한 친구들은 앞서 길을 걷고 계신 선배로부터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 들을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한 회사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해당 직무, 산업에 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회사 이직 경험 있으신 분들도 많아 기대했던 것 보다 더 많이 알 수 있습니다. -단순 해당 기업과 직무뿐만 아니라 다방면으로 선배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입니다. -꼭 지망 기업이 아니더라도, 조금이라도 관심있는 산업이거나 혹은 직무가 관심있는 세션은 들어보면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경력개발센터]2023년도 SK코칭위원 대학생 코칭 프로그램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3.10.26 Views 998

SK그룹에서는 사회공헌(Social Value 창출)의 일환으로 대학생 코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SK그룹과 협력하여 2023년도 SK코칭위원 대학생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1. 대상: 고려대학교 학부, 일반대학원, MBA 2. 진행 방법: 코치-학생 간 협의하여 결정 (대면/비대면(Zoom 등)) 3. 코칭시간 및 횟수 : 회당 1시간, 전체 4~5회 내외 *위 기준은 guideline이며, 실제 시간과 횟수는 코치-학생 간 협의하여 결정 4. 신청방법  -첨부된 ‘고려대학교 SK코칭위원 대학생 코칭 신청(000 성명 기재)’ 작성 후 회신 요청    -필요정보 : 성함, 생년, 학과 및 전공, 원하는 코칭 분야 or 항목(진로, 고민거리, 관심사항 등), 연락처(휴대폰번호, 이메일), 희망 코칭위원 (1순위/2순위 표기) 5. 진로상담 및 코칭 실시 기간: (상담) 11월 /  (코칭) 12월 ~ 2월 예정 6. 신청기한 및 신청 방법 -신청기한: 2023. 11. 12.(일)까지 -신청방법: 엑셀파일(첨부파일 확인) 1부 작성하여 하기 메일로 전송(메일 제목: 고려대학교 SK코칭위원 대학생 코칭 신청(000 성명 기재)) khrr@korea.ac.kr *선착순 40명 제한 *희망코치를 최우선 매칭 예정이나, 특정 코칭위원 신청이 많은 경우 다른 코칭위원으로 임의 변경되어 매칭될 수 있음

[경력개발센터]2023년도 10월 Friday Career Chat

2023.09.19 Views 1412

2023년도 10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MBA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in korean(language))   2. 멘토(교우) 정보   전국은행연합회 삼일회계법인 삼성증권 틱톡 -현 기업명(Career Path 포함): 전국은행연합회-前 예금보험공사 -조언 가능 키워드: 금융 협회, 은행, 금융공기업, 경영직렬, 이직 -조언 가능 키워드: 회계사 시험준비, 회계사업무(감사본부), 회계사 진로 등  -조언 가능 키워드: IB, 기업금융, 증권업, IPO, M&A -직무: Client solutions entertainment vertical lead  -현 기업명(Career Path 포함): 틱톡(디지털마케팅/광고세일즈) - Apple (이커머스세일즈) - 삼성전자 (해외 product 마케팅)  기아 HS애드 우트(Types) 농협중앙회 -직무: 상품기획 -조언 가능 키워드: 교환학생 경험 有 / 면접팁 / 융복합전공(EML)  -조언 가능 키워드: 카피라이터&광고회사 취업/자소서/면접 전략, 중고신입으로 공채 취업 전략 -조언 가능 키워드: IT 서비스 기획/개발, 마케팅, VC 전반, 창업 전반 -범농협 조직구조에 대한 이해 및 최근 경영방향 -금융공기업 및 은행 취업 준비 -행정고시 및 대학원 진학 관련 조언 -저스펙/늦은 취업 관련 일반적 조언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교우와 협의하여 ZOOM링크(온라인의 경우)  /장소 등(오프라인의 경우) 확정 및 조원에게 통보 3)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 캡처본(온라인) 추후 담당자 메일로 송부   4)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타 학과 소속인 경우 참여 불가(마감 후 자리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타과생 배정) *세션 당 3~8명 참여 가능 (!중요!)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9월 만족도 조사에 불참하시거나 당일 노쇼하신 분은 배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신청 기간: 2023.09.18.(월)~2023.09.25.(월)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질문만 작성하고, 최종 제출 못하신 경우 10월부터는 구제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본 공지 공유 외 포스터 무단 배포를 엄격히 금합니다.   5. 9월 Friday Career Chat 후기 -업계도 좁고 선배님들을 만나뵙기도 쉽지 않은데 귀한 기회였습니다! 기회가 되시면 꼭 참여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 -이 프로그램을 알고 있다면 행운아입니다. 커리어 패스를 그려나가는데 너무 큰 도움이 됩니다! -항상 다양한 기업 선배님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년 3월부터 계속 참여중인데, 매달 겹치지 않고 새로운 직무/기업의 선배님들을 연결해주셔서 매달 빠질 수 없는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취업준비를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처음 시작했는데, 막막했던 취업준비를 어떻게 시작할지 조금씩 해답을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업에 종사하고 계신 선배님들을 직접 만나서 다이렉트로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니 온라인 후기들보다 훨씬 더 현실적이고 도움이 많이 됩니다. 매번 좋은 프로그램으로 많은 기회주심에 감사합니다! -같은 백그라운드를 지닌 선배님께 현업 관련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선배님과 이야기를 나누고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처음 참여해봤는데 직무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부담스러운 자리는 아니니 편하게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더 알기 위해 참여하는 1,2 학년들은 아무 준비없이 가기보다는 해당 기업이나 직무에 관해 조사를 좀 해가서 들으면 남는기 훨씬 많을 것 같습니다.

[경력개발센터]2023년도 9월 Friday Career Chat

2023.08.30 Views 1495

2023년도 9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MBA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in korean(language))   2. 멘토(교우) 정보   카카오 SK온 야놀자 YG Entertainment -이력 : 교내 캠퍼스CEO 과정 통해 청년창업센터 입주 > 문닫고 > 미미박스 > pwc컨설팅(삼일) > 현)카카오 -직무: 사내 IT 시스템 기획(그룹웨어), ERP(SAP)구축&운영 -조언 가능 키워드    : 문과 출신 IT, IT기획자는 무엇? 개발자랑 다른가?    : 로컬 컨설팅펌의 IT부문 커리어 (삼일, 삼정, 한영... 계열 SAP 및 타 패키지 시스템 컨설턴트, 프로세스/오퍼레이션 컨)    : 창업/창업 지원, 특허 출원(현재 검색 UX관련 1건 보유중-재학중 출원)    : 스타트업 > 양복쟁이 > 카카오 로 옮기기 (첫 커리어가 좋으면 꽃길은 맞는데 다는 아니더라...ㅠ) -현 기업명(과거 이직하신 내용 포함): SK온 (SK이노베이션) -직무: 경영관리 -조언 가능 키워드: SK이노베이션 입사 준비, 취업 준비, 경영관리 업무  -현 기업명(과거 이직하신 내용 포함): 야놀자 (에잇퍼센트 - BCG GAMMA - 쿠팡) -직무: 마케팅 데이터 분석 -조언 가능 키워드: 데이터분석, CRM 마케팅, 스타트업, 유학, 복수전공 -현 기업명(과거 이직하신 내용 포함): Kearney(구 A.T.Kearney, '18-'22), Bain & Company('22-'23), YG Entertainment('23-현재) -직무: 사업전략 -조언 가능 키워드: 컨설팅, 엔터사업   국세청 LG생활건강 딜로이트컨설팅 미래에셋증권 -현 기업명(과거 이직하신 내용 포함): 국세청 -직무: 조사분석 -조언 가능 키워드: 공무원, 행시, 재경, 행정, 공직적성, 공부방법, 향후진로, 공직문화, 부처선택(기재부, 국세청, 금융위 등) -현 기업명(과거 이직하신 내용 포함): LG생활건강 -직무: 브랜드 마케팅,화장품 제품 개발 -조언 가능 키워드: 마케팅, 브랜드마케팅, 브랜딩, 화장품, 제품 개발 -현 기업명(과거 이직하신 내용 포함): 딜로이트 컨설팅, 미팩토리 -직무: 전략 컨설팅 -조언 가능 키워드: 전략 컨설팅 업계, 사업, MBA 준비 -현 기업명: 미래에셋증권 -직무: ESG&IR팀 -조언 가능 키워드: 증권사 입사, IR업무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교우와 협의하여 ZOOM링크(온라인의 경우)  /장소 등(오프라인의 경우) 확정 및 조원에게 통보 3)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 캡처본(온라인) 추후 담당자 메일로 송부   4)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타 학과 소속인 경우 참여 불가 *세션 당 3~8명 참여 가능 (!중요!)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6월 만족도 조사에 불참하시거나 당일 노쇼하신 분은 배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신청 기간: 2023.08.30.(수)~2023.09.05.(화)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본 공지 공유 외 포스터 무단 배포를 엄격히 금합니다.

[MBA][K-MBA] 2023-2학기 수강신청 2차 Bidding 결과 안내첨부파일

2023.08.10 Views 1117

※ 개인별 2차 Bidding 결과 및 남은 Bidding 점수(잔여점수)는 Bidding 시스템 내 메뉴 BIDDING 결과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별 이메일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 8/16(수) 10:00~20(일) 9:00까지 학부 수강신청 기간으로 비딩사이트 접속이 불가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1. 2차 Bidding 결과 관련 안내사항 ① Bidding 점수가 동일한 경우는 하순위의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② 분반이 있는 동일한 교과목의 중복 성공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분반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③ 다른 교과목이나 요일이 중복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④ 2차 Bidding 커트라인의 동점자가 발생 시에는 동점자 모두가 탈락됩니다.   2. 일반수강신청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2023년 8월 21일(월) 19:00 ~ 8월 22일(화) 17:00 (선착순 신청) ② URL: http://sugang.korea.ac.kr/bid ③ 일반수강신청은 비딩사이트에 진행합니다. 신청시간 이전에 비딩사이트에 로그인하고 일반수강신청 클릭 후 대기할 경우, 정시에 새로고침 버튼을 반드시 눌러주셔야 합니다. ④ 2차 Bidding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을 수강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FMBA과목은 수강정정 기간에 신청) ⑤ 2차 Bidding에서 본인의 수강신청이 완료된 경우에는 일반수강신청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⑥ 1차와 2차 Bidding에서 성공한 교과목의 삭제(Drop)는 일반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기간에만 가능합니다. ⑦ 재학 중 [해외 Field Trip] / [개별연구2] 둘 중 한 과목만 이수 가능합니다. ⑧ 강의가 개설되는 최소 수강인원은 15명입니다.   3. 수강신청 정정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2023년 9월 7일(목) 10:00 ~ 9월 8일(금) 13:00 (선착순 신청) ② URL: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③ 과목: 일반수강신청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 FMBA 교과목의 잔여석에 한하여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④ Drop은 정해진 정정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정정기간 종료 후에는 예외없이 Drop 불가 & F학점으로 처리됩니다. ⑤ F학점은 성적증명서에 표기되지 않으며, 평균 평점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F학점을 받으실 경우, 다음 학기 장학금 수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2023년 9월 8일(금) 14:00 ~ 9월 8일(금) 16:00 (선착순 신청) ② URL: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③ 폐강과목수강 신청자에 한하여 진행 가능합니다.   5. 토요일 전후반 과목 신청 안내사항 ① 토요일 전후반 과목은 시간이 중복되어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강의계획서의 강의일정과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② 과목의 일정(강의시간)이 중복되어 수강을 하실 수 없는 경우 과목 이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K-MBA] 2023-2학기 수강신청 1차 Bidding 결과 안내첨부파일

2023.08.08 Views 859

※ 개인별 1차 Bidding 결과 및 남은 Bidding 점수(잔여점수)는 Bidding 시스템 내 메뉴 BIDDING 결과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별 이메일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 8/16(수) 10:00~20(일) 9:00까지 학부 수강신청 기간으로 비딩사이트 접속이 불가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1. 1차 Bidding 결과 관련 안내사항 ① Bidding 점수가 동일한 경우는 하순위의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② 분반이 있는 동일한 교과목의 중복 성공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분반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③ 다른 교과목이나 요일이 중복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④ 1차 Bidding 커트라인의 동점자가 발생 시에는 동점자 모두가 탈락되며, 2차 Bidding을 다시 해야 합니다. ⑤ 1차 비딩에서 성공한 과목의 요일이나 분반은 2차 비딩에서 제외됩니다. 예를 들어 1차 비딩에 수요일 과목이 성공하면 2차 비딩에 수요일 과목 모두 보이지 않습니다.   2. 2차 Bidding 일정 안내 ① 일정: 2023년 8월 9일(수) 10:00 ~ 8월 10일(목) 14:00 (결과공지: 2023년 8월 10일(목) 17:00) ② URL: http://sugang.korea.ac.kr/bid ③ 최대학점은 15학점으로 최대학점을 초과한 수강신청은 불가합니다. 단, 최소이수학점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④ 2차 Bidding은 잔여인원이 있는 교과목에 한합니다. ⑤ 2차 Bidding은 남은 점수 내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1차 Bidding에서 실패한 교과목에 해당하는 점수는 환원됩니다.   3. 일반수강신청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2023년 8월 21일(월) 19:00 ~ 8월 22일(화) 17:00 (선착순 신청) ② URL: http://sugang.korea.ac.kr/bid ③ 일반수강신청은 비딩사이트에 진행합니다. 신청시간 이전에 비딩사이트에 로그인하고 일반수강신청 클릭 후 대기할 경우, 정시에 새로고침 버튼을 반드시 눌러주셔야 합니다. ④ 2차 Bidding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을 수강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FMBA과목은 수강정정 기간에 신청) ⑤ 2차 Bidding에서 본인의 수강신청이 완료된 경우에는 일반수강신청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⑥ 1차와 2차 Bidding에서 성공한 교과목의 삭제(Drop)는 일반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기간에만 가능합니다. ⑦ 강의가 개설되는 최소 수강인원은 15명입니다.   4. 수강신청 정정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2023년 9월 7일(목) 10:00 ~ 9월 8일(금) 13:00 (선착순 신청) ② URL: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③ 과목: 일반수강신청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 FMBA 교과목의 잔여석에 한하여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④ Drop은 정해진 정정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정정기간 종료 후에는 예외없이 Drop 불가 & F학점으로 처리됩니다. ⑤ F학점은 성적증명서에 표기되지 않으며, 평균 평점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F학점을 받으실 경우, 다음 학기 장학금 수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5.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2023년 9월 8일(금) 14:00 ~ 9월 8일(금) 16:00 (선착순 신청) ② URL: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③ 폐강과목수강 신청자에 한하여 진행 가능합니다.   6. 토요일 전후반 과목 신청 안내사항 ① 토요일 전후반 과목은 시간이 중복되어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강의계획서의 강의일정과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② 과목의 일정(강의시간)이 중복되어 수강을 하실 수 없는 경우 과목 이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KMBA]2023-2학기 Korea MBA 심화전공 신청 (3,4학기 재학생만 해당) 안내

2023.07.25 Views 1464

2023-2학기 Korea MBA 심화전공 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전공필수와 전공선택 수강 순서는 권장이며,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 마지막 학기 때에 해당 전공에 개설되는 선택과목이 6학점 미만일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심화전공 요건을 충족하여 인정받을 경우 추후 학위수여증명서(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에 세부전공영역이 표기되며 학위기에는 표기되지 않습니다. ※ 졸업 전까지 심화전공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졸업여부 사정때 신청했던 심화전공을 철회합니다. ※ FMBA 과목도 KMBA 심화전공의 전공선택과목으로 인정 가능합니다. 다만 세미나, 특강, P/F과목 등 일반 이론 강의가 아닌 과목은 인정이 불가능합니다. ※ 1개의 심화전공까지만 인정됩니다. ※ 심화전공 변경은 재학 중 1회에 한하여 변경 가능합니다.   ① 전공명: 국제경영, 마케팅, 인사조직, 전략, 재무학, 회계학, LSOM, MIS 중 1개만 선택가능 ② 신청자격: 2023학년도 2학기가 3학기 또는 4학기가 되는 재학생 ③ 신청기간: 2023.9.4.(월) 10:00 ~ 9.13.(수) 15:00 (신청기간 이후에는 다음 학기 신청 때 가능) ④ 신청방법: 신청서 작성하여 신청서 제출 *접수기간에만 활성화 예정 ⑤ 심화전공 과목 확인 :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 교과과정 안내 (https://biz.korea.ac.kr/mba/koreaMBA/curriculum) 에서 확인 ⑥ 신청결과: 2023.9.25(월) 14:00 이후 포탈시스템(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 조회에서 전공 확인 ⑦ 심화전공 인정요건: 각 심화전공에 해당하는 기초공통 또는 전공필수 과목 수강 후 전공선택과목 6학점 이상 이수 시 심화전공 인정   신청전공 이수조건 국제경영 기업경제 또는 국제경영 + 해당전공 선택6학점 LSOM 경영통계 또는 OM원론 + 해당전공 선택6학점 인사조직 조직행동론 + 해당전공 선택6학점 마케팅 마케팅관리 + 해당전공 선택6학점 회계학 재무회계 + 해당전공 선택6학점 (~17학번까지: 관리회계는 전공필수/전공선택 중 택1) 재무학 재무관리 + 해당전공 선택6학점 전략 경영전략 + 해당전공 선택6학점 MIS (경영정보시스템) MIS개론 + 해당전공 선택6학점 ■ 심화전공 신청 관련 문의 :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이메일: ymj1121@korea.ac.kr, ☎ 02-3290-1303)

2023년 8월 K/F-MBA 졸업예정자 영문성명 신청 및 정정 안내

2023.07.25 Views 546

2023년 8월 졸업예정자의 영문학위기 발급을 위해 영문성명 신규 신청 및 정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영문성명을 등록 또는 수정할 학생은 아래와 같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영문성명 미 입력자는 영문 졸업증서를 교부하지 않습니다. ※ 졸업증서는 재발급 또는 추가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1. 신청 방법   1) 소속학과 행정실에 신규 및 정정 신청  2) 각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     - KMBA: binaok@korea.ac.kr / ymj1121@korea.ac.kr     - FMBA: avecgemma@korea.ac.kr  3) 이메일 신청 시 아래 내용으로 발송      (1) 학번, 성명(국문), 학과명     (2) 영문 성명(아래 형식 참조) ※ 영문명 확인 방법 : 고려대학교 지식기반포탈시스템-> 학적/졸업-> 학적사항-> 학적사항 조회-> 영문이름 확인 후 기존 영문이름을 변경하거나, 영문이름을 신규로 신청 2. 신청 기간 : ~ 2023. 08. 10(목) 15:00 ※ 신청기간 이후에는 변경신청 불가하오니 신청기간 엄수바랍니다!! 3. 신청대상자 : K/F-MBA 재학생 중 2023년 8월 졸업 예정자 4. 영문성명 표기 형식 : 아래 형식 중 한가지로 한다.  1) 여권 소지자 : 여권이름과 스펠링을 동일하게 표기.  2) 여권 미소지자    (1) ‘성,(콤마) 이름’ 형식으로 쓰고(이름,성순이 아님) , 성은 대문자로 모두 기재함.    (2) 이름 첫글자는 대문자로 시작하며, 자유롭게 표기.        예) HONG, Gildong / HONG, GIL-DONG / HONG, Gil-Dong / HONG, GILDONG 등.. ※아울러 졸업 후 원활한 연락을 위해, 포탈 인적사항에 연락 가능한 최신 핸드폰 번호 및 이메일 주소로 업데이트 바랍니다.

*[K-MBA] 2023-2학기 수강신청 및 수업시간표 안내(2023.7.24)첨부파일

2023.07.24 Views 2097

2023-2학기  Korea MBA 과정 수업시간표를 첨부와 같이 공지합니다. (2023. 7. 24일자) ※ 각 교과목의 강의 계획안 조회 방법 (미입력 교과목은 8월 중 업데이트 예정) [재학생, 포털아이디가 있는 경우] 포탈(http://portal.korea.ac.kr) → 수업 → 강좌조회 → 대학원 전공과목 → 경영전문대학원 →  Korea MBA 선택 후 조회 클릭 ⇒ 해당 교과목의 학수번호 클릭   ■ 수강신청 일정 및 진행순서 ① 1차 Bidding→ ② 2차 Bidding→ 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④ 개강 및 수강신청정정→ ⑤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해당자만 가능)   ① 수강신청 1차 Bidding: 2023년 8월 7일(월) 10:00 ~ 8월 8일(화) 14:00 (결과공지: 2023년 8월 8일(화) 17:00) ② 수강신청 2차 Bidding: 2023년 8월 9일(수) 10:00 ~ 8월 10일(목) 14:00 (결과공지: 2023년 8월 10일(목) 17:00) 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2023년 8월 21일(월) 19:00 ~ 8월 22일(화) 17:00 ④ 수강신청 정정 및 확인: 2023년 9월 7일(목) 10:00 ~ 9월 8일(금) 13:00 ⑤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기간: 2023년 9월 8일(금) 14:00 ~ 16:00 (폐강과목 수강신청자만 해당) ※ ① ~ ②의 수강신청내역은 비딩사이트(http://sugang.korea.ac.kr/bid)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8/16(수) 10:00 ~20(일) 9:00 조회 불가: 학부수강신청기간), 일반수강신청의 결과는 8/23(수) 오후부터 포탈 (portal.korea.ac.kr → 수업→ 수강신청 → 수강신청 내역조회)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9월 1일(금) (수업시간: 19:00~20:15 & 20:30~21:45) 입니다.     - 3학점 수업: 9월 1일(금) ~ 12월 21일(목) ② 전/후반 개강일은 아래 일정을 참고 바랍니다.     - 1.5학점 전반 8주:  9월 1일(금) ~ 10월 26일(목)      - 1.5학점 후반 8주:  10월 27일(금) ~ 12월 21일(목) ③ 토요일 개설 교과목 및 공통과목 수업일정과 수업시간은 2023학년도 2학기 시간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① Bidding 배당점수: 1학기~2학기 1,000점, 3학기 이상 1,500점 (재학학기 기준임) ② 2023년 신입생은 1~2학기에 걸쳐 기초공통 4과목과 전공필수 최소 2과목을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미이수 시 비딩 배당 점수가 1,500점에서 1,000점으로 삭감됩니다.) ③ 2023년 신입생의 권장 이수 과목     2023학년도 1학기 기초공통 : 재무회계, 기업경제     2023학년도 2학기 기초공통 : 조직행동론, 데이터애널리틱스와통계(=경영통계)     이수할 것을 권장하며, 미이수 시, 2학년 진급 시 비딩 점수 배당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2학기에는 [개별연구2]는 개설되나, [해외필드트립]은 개설되지 않습니다. ⑤ 2024년 1학기 개설예정인 전공선택 'KMB649 경쟁전략' 교과목은 ‘KMB540 경영전략’ 선수강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미수강 시 수강불가/학부에서 선수강하였더라도 수강불가) ⑥ 기타 과목별 수강신청 관련 유의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학사일정   경영대학 홈페이지 > Korea MBA >  학사일정 확인 바랍니다.   ※ 강의실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첨부된 시간표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변경사항 발생시 본 공지에 추가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NEW[MBA]2023-2 KUBS MBA 졸업생 르네상스 프로그램 수강신청 안내첨부파일

2023.07.24 Views 1298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는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MBA 졸업생들이 지속적인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MBA 졸업생 르네상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UBS MBA 졸업생이면 누구나 졸업 후 5년간 Korea MBA 프로그램에서 개설되는 전공 선택 과목을 신청할 수 있으며, 출석률과 과제 참여 등에 따라 수강 증명서도 발급할 예정이오니 교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일반 르네상스 수강신청 • 대상 : 졸업 후 5년 이내의 MBA 졸업생 • 수강과목 : Korea MBA 전공 선택 과목 (2023학년도 2학기 르네상스 프로그램 시간표 첨부) • 수강인원 : 과목당 선착순 5명 • 신청자가 5명 이상일 경우, 6명~10명까지 대기자로 등록되고, 먼저 신청한 5명 중 취소자가 생길 시 개별 연락 • 수강비 : 1.5학점-15만원, 3학점-30만원   ▶ 2020-1학기 재학생 대상 르네상스 수강신청(졸업 후 3년간 르네상스 무료 수강 가능) • 대상 : 2020학년도 1학기 MBA 재학생 • 수강과목 : Korea MBA 전공선택, 기초공통, 전공필수 (특수교과 제외/ 2023학년도 2학기 르네상스 프로그램 시간표 첨부) • 수강인원 : 과목당 선착순 5명 (TO 별도 배정) • 신청자가 5명 이상일 경우, 6명~10명까지 대기자로 등록되고, 먼저 신청한 5명 중 취소자가 생길 시 개별 연락 • 수강비 : 학기당 최대 2과목 무료 (3번째 과목부터는 일반 르네상스 수강자와 함께 선착순 경쟁&기부금 납부 필요 / 1.5학점-15만원, 3학점-30만원)   1. 수강신청 • 신청기간 : 2023년 8월 16일(수) 10:00 ~ 8월 18일(금) 16:00 (기간 외 수강신청 불가) • 신청방법 : 신청하기 (8월 16일(수) 10:00 OPEN) ※ 포탈 ID/PW 로그인 후 신청 가능하므로, 신청 전 ID/PW를 포탈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 결과 : 8월 22일(화) 개별 통보 (신청 시 휴대폰, 이메일 정확하게 기재. 등록 대상자에게는 등록 방법 함께 안내) • 재학생 수강신청 인원이 15명 미만인 과목은 폐강되며 르네상스 신청도 취소됨 ※ 동일한 과목을 중복하여 신청 시 최종 신청분을 기준으로 대기자 처리함. (예 : 동일한 과목 1번째, 6번째 중복 신청 시 최종 신청인 6번째 신청한 것으로 처리되어 대기자로 처리하므로 1회만 클릭할 것)   2. 강의계획서 확인 http://portal.korea.ac.kr (로그인 하지 않고 확인 가능) → 오른쪽 하단 메뉴 중 수강신청 → 대학원 수강신청 → 대학원 전공과목 → 년도/학기: 2023학년도/2학기, 학과선택: 경영전문대학원/Korea MBA 선택 후 조회 → 학수번호 클릭 시 강의계획서 확인 가능.   3. 학사운영 • 수강일정: 2023년 9월 1일(금) ~ 12월 21일(목) • 전/후반 개강일은 아래 일정을 참고 바랍니다. - 1.5학점 전반 8주 : 9월 1일(금) ~ 10월 26일(목) - 1.5학점 후반 8주 : 10월 27일(금) ~ 12월 21일(목)   4. 수강 증명서 발급 • 아래 조건 모두 충족 시 해당 과목 B학점 이상 이수자에게 수강증명서 발급 (신청자에 한함) • 아래 조건 미충족시 해당 과목 Fail 처리 및 수강 증명서 미 발급 - 출석률 80% 이상 - Team Project 및 중간/기말 고사 참여 - 출석률 80% 미만 시 향후 수강 제한 예정 - 프로그램에서 전체 누적 2회 이상 F학점을 취득한 경우, 이후 수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수강확인서는 모든 과목의 성적 확정 후 대상자에 한해 개별 이메일로 발송

*[Finance MBA]2023-2학기 수강신청 및 수업시간표 안내첨부파일

2023.07.21 Views 848

2023-2학기 Finance MBA 수강신청 일정 및 신청 가능 과목 리스트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 수강신청 일정   ① F-MBA 일반수강신청(선착순): 2023년 8월 21일(월) 10:00 ~ 8월 22일(화) 17:00   ② K-MBA 추천과목 수강신청(선착순): 2023년 8월 21일(월) 14:00 ~ 8월 22일(화) 17:00      (수강신청 사이트가 아닌 '별도 신청페이지'를 통해 신청, 하단 링크 주소 참조)  ③ F-MBA 교과목 수강 정정 및 Korea MBA 일반과목(잔여석) 수강신청: 2023년 9월 7일(목) 10:00 ~ 9월 8일(금) 13:00   ④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기간: 2023년 9월 8일(금) 14:00 ~ 9월 8일(금) 16:00 (폐강과목 수강신청자만 해당)    ■ 수강신청 사이트   ①, ③ ~④ 수강신청 링크: https://sugang.korea.ac.kr/graduate   ② K-MBA 추천과목 수강신청 링크: https://biz.korea.ac.kr/mba/financeMBA/first-come.html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9월 1일(금) (수업시간: 19:00~22:00) 입니다.   ② 전/후반 개강일은 아래 일정을 참고 바랍니다.     - 1.5학점 전반 8주: 9월 1일(금) ~ 10월 26일(목)     - 1.5학점 후반 8주: 10월 27일(금) ~ 12월 21일(목)   ③ 과목별 자세한 수업 일정과 시간은 교수님 강의계획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Finance MBA 개설과목 (Korea MBA 추천과목 포함)   첨부의 파일과 수강신청 사이트(http://sugang.korea.ac.kr/graduate) 교과목 조회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① Finance MBA 과목: 첨부파일 및 수강신청 사이트 참고   ② Korea MBA 추천과목:  첨부파일 및 수강신청 사이트 참고     ③ Korea MBA 일반과목: KUBS 홈페이지 공지사항 에서 'Korea MBA 시간표'로 검색 또는 수강신청 사이트 참고   ■ Finance MBA 심화전공 (디지털 금융/ 자산운용/ 기업금융)   각 트랙의 [심화전공 교과목 최소 9학점 이상 + 독립연구 Ⅰ + 독립연구 Ⅱ 이수 시], 졸업증명서에 명기  자세한 내용은 첨부의 심화전공 교과목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BA]2023-2학기 경영전문대학원 MBA 휴·복학 신청 안내

2023.07.04 Views 898

2023학년도 2학기 경영전문대학원 MBA 휴·복학 신청 관련 안내 드립니다. 1. 신청기간 : 2023년 8월 1일(화) 10시 ~ 8월 25일(금) 16시까지    2. 신청방법  가. 포탈(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휴복학신청  나. 포탈로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담당자와 사전 확인 후 이메일로 휴복학원서를 작성/발송하여 신청  [MBA자료실]일반 휴·복학원서    ※ 신청 후 행정실에서 확인/승인 처리하며, 학적변동 반영은 9월 1일자입니다.   3. 휴학 종류 휴학종류 신청가능 학기단위 증빙서류 비고 일반휴학 1~2학기 없음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임신·출산 휴학 1~2학기 임신진단서 (45일 이내 발급분) 혹은 출산증명서 (45일 이내 발급분)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남학생 신청 불가 -최장 1년 육아휴학 1~2학기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주민등록등본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증빙서류는 휴학신청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본만 가능 -만8세이하 자녀에 해당 -최장 1년   4. 유의사항   ※ 신입생은 입학 후 첫학기 휴학 불가 (단, 임신·출산, 육아휴학은 가능: 2023학년도 신입생 부터 적용) ※ 복학은 복학신청 후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공지]2023학년도 등록금 일정안내) 5. 휴·복학 관련 문의 :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Korea MBA ☎ 02-3290-1360, 1303 Finance MBA ☎ 02-3290-1308 Executive MBA ☎ 02-3290-2705
  • 1
  • 2
  • 3
  • 4
  • 5
  • 마지막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