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공지사항

Total 746

[공지][MBA][Finance MBA]2024-2학기 수강신청 및 수업시간표 안내첨부파일

2024.07.23 Views 175

2024-2학기 Finance MBA 수강신청 일정 및 신청 가능 과목 리스트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 수강신청 일정   ① F-MBA 일반수강신청(선착순): 2024년 8월 19일(월) 10:00 ~ 8월 20일(화) 17:00   ② K-MBA 추천과목 수강신청(선착순): 2024년 8월 19일(월) 14:00 ~ 8월 20일(화) 17:00    (수강신청 사이트가 아닌 '별도 신청페이지'를 통해 신청, 하단 링크 주소 참조)  ③ F-MBA 교과목 수강 정정 및 Korea MBA 일반과목(잔여석) 수강신청: 2024년 9월 5일(목) 10:00 ~ 9월 6일(금) 13:00   ④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기간: 2024년 9월 6일(금) 14:00 ~ 9월 6일(금) 16:00 (폐강과목 수강신청자만 해당)      ■ 수강신청 사이트   ①, ③ ~④ 수강신청 링크: https://sugang.korea.ac.kr/graduate   ② K-MBA 추천과목 수강신청 링크: https://biz.korea.ac.kr/mba/financeMBA/first-come.html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9월 2일(월) (수업시간: 19:00~22:00) 입니다.   ② 전/후반 개강일은 아래 일정을 참고 바랍니다.     - 1.5학점 전반 8주: 9월 2일(월) ~ 10월 26일(토)     - 1.5학점 후반 8주: 10월 28일(월) ~ 12월 21일(토)   ③ 과목별 자세한 수업 일정과 시간은 교수님 강의계획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Finance MBA 개설과목 (Korea MBA 추천과목 포함)   첨부의 파일과 수강신청 사이트(http://sugang.korea.ac.kr/graduate) 교과목 조회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① Finance MBA 과목: 첨부파일 및 수강신청 사이트 참고   ② Korea MBA 추천과목:  첨부파일 및 수강신청 사이트 참고     ③ Korea MBA 일반과목: KUBS 홈페이지 공지사항 에서 'Korea MBA 시간표'로 검색 또는 수강신청 사이트 참고   ■ Finance MBA 심화전공 (디지털 금융/ 자산운용/ 기업금융)   각 트랙의 [심화전공 교과목 최소 9학점 이상 + 독립연구 Ⅰ + 독립연구 Ⅱ 이수 시], 졸업증명서에 명기  자세한 내용은 첨부의 심화전공 교과목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지][MBA]2024-2학기 경영전문대학원 MBA 휴.복학 신청 안내

2024.07.09 Views 280

2024학년도 2학기 경영전문대학원 MBA 휴·복학 신청 관련 안내 드립니다. 1. 신청기간 : 2024년 8월 1일(목) 10시 ~ 8월 26일(월) 16시까지    2. 신청방법  가. 포탈(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휴복학신청  나. 포탈로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담당자와 사전 확인 후 이메일로 휴복학원서를 작성/발송하여 신청  [MBA자료실]일반 휴·복학원서    ※ 신청 후 행정실에서 확인/승인 처리하며, 학적변동 반영은 9월 2일자입니다.   3. 휴학 종류 휴학종류 신청가능 학기단위 증빙서류 비고 일반휴학 1~2학기 없음   임신·출산 휴학 1~2학기 임신진단서 (45일 이내 발급분) 혹은 출산증명서 (45일 이내 발급분)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남학생 신청 불가 -최장 1년 육아휴학 1~2학기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주민등록등본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증빙서류는 휴학신청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본만 가능 -만8세이하 자녀에 해당 -최장 1년   4. 유의사항   ※ 신입생은 입학 후 첫학기 휴학 불가 (단, 임신·출산, 육아휴학은 가능) ※ 복학은 복학신청 후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MBA] 2024학년도 등록금 일정안내(7월 ~) 5. 휴·복학 관련 문의 : 경영전문대학원 행정팀  Korea MBA ☎ 02-3290-1360, 1303 Finance MBA ☎ 02-3290-1308 Executive MBA ☎ 02-3290-2705

NEW[MBA]2024-2 KUBS MBA 졸업생 르네상스 프로그램 수강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07.26 Views 43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는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MBA 졸업생들이 지속적인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MBA 졸업생 르네상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UBS MBA 졸업생이면 누구나 졸업 후 5년간 Korea MBA 프로그램에서 개설되는 전공 선택 과목을 신청할 수 있으며, 출석률과 과제 참여 등에 따라 수강 증명서도 발급할 예정이오니 교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일반 르네상스 수강신청 • 대상 : 졸업 후 5년 이내의 MBA 졸업생 • 수강과목 : Korea MBA 전공 선택 과목 (2024학년도 2학기 르네상스 프로그램 시간표 첨부) • 수강인원 : 과목당 선착순 5명 • 신청자가 5명 이상일 경우, 6명~10명까지 대기자로 등록되고, 먼저 신청한 5명 중 취소자가 생길 시 개별 연락 • 수강료 : 30만원 (3학점 1과목), 15만원 (1.5학점 1과목)   ▶ 2020-1학기 재학생 대상 르네상스 수강신청(졸업 후 3년간 르네상스 무료 수강 가능) • 대상 : 2020학년도 1학기 MBA 재학생 • 수강과목 : Korea MBA 전공선택, 기초공통, 전공필수 (특수교과 제외/ 2024학년도 2학기 르네상스 프로그램 시간표 첨부) • 수강인원 : 과목당 선착순 5명 (TO 별도 배정) • 신청자가 5명 이상일 경우, 6명~10명까지 대기자로 등록되고, 먼저 신청한 5명 중 취소자가 생길 시 개별 연락 • 수강비 : 학기당 최대 2과목 무료 (3번째 과목부터는 일반 르네상스 수강자와 함께 선착순 경쟁&기부금 납부 필요 / 1.5학점-15만원, 3학점-30만원)   1. 수강신청 • 신청기간 : 2024년 8월 12일 (월) 10:00 ~ 8월 14일 (수) 16:00 (기간 외 수강신청 불가) • 신청방법 : 신청하기 (8월 12일 월요일 10:00 OPEN) ※ 포탈 ID/PW 로그인 후 신청 가능하므로, 신청 전 ID/PW를 포탈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 결과 : 8월 19일 (월) 개별 통보 (신청 시 휴대폰, 이메일 정확하게 기재. 등록 대상자에게는 등록 방법 함께 안내) • 재학생 수강신청 인원이 15명 미만인 과목은 폐강되며 르네상스 신청도 취소됨 ※ 동일한 과목을 중복하여 신청 시 최종 신청분을 기준으로 대기자 처리함. (예 : 동일한 과목 1번째, 6번째 중복 신청 시 최종 신청인 6번째 신청한 것으로 처리되어 대기자로 처리하므로 1회만 클릭할 것)   2. 강의계획서 확인 http://portal.korea.ac.kr (로그인 하지 않고 확인 가능) → 오른쪽 하단 메뉴 중 수강신청 → 대학원 수강신청 → 대학원 전공과목 → 년도/학기: 2024학년도/2학기, 학과선택: 경영전문대학원/Korea MBA 선택 후 조회 → 학수번호 클릭 시 강의계획서 확인 가능.   3. 학사운영 • 수강일정: 2024년 9월 2일 월요일 ~ 12월 21일 토요일 • 전/후반 개강일은 아래 일정을 참고 바랍니다. - 1.5학점 전반 8주 : 9월 2일 월요일 ~ 10월 26일 토요일 - 1.5학점 후반 8주 : 10월 28일 월요일 ~ 12월 21일 토요일   4. 수강 증명서 발급 • 아래 조건 모두 충족 시 해당 과목 B학점 이상 이수자에게 수강증명서 발급 (신청자에 한함) • 아래 조건 미충족시 해당 과목 Fail 처리 및 수강 증명서 미 발급 - 출석률 80% 이상 - Team Project 및 중간/기말 고사 참여 - 출석률 80% 미만 시 향후 수강 제한 예정 - 프로그램에서 전체 누적 2회 이상 F학점을 취득한 경우, 이후 수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수강확인서는 모든 과목의 성적 확정 후 대상자에 한해 개별 이메일로 발송

필독[국제][국제]2025학년 1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 합격자 발표(학부, 대학원, MBA)_전체 확인 서명 필수첨부파일

2024.07.26 Views 280

2025년도 1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 합격자 발표 2025년도 1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 합격자 명단(학부, 대학원, MBA)을 첨부파일에서 확인하시고, 기한 내에 아래 링크에서 확인 서명하시기 바랍니다.    [확인 서명] - 1차 예비 합격자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배정된 학교의 파견 희망 여부 관련 확인 서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1차 예비 합격자, 2차 배정 예정자 모두 필수) - 서명마감: 7월 28일(일) 11:59 p.m - 서명링크: https://forms.office.com/r/YYwU0kRwr0 ※ 확인 서명은 아래 첨부 파일을 참고하여 해당하는 2025년도 1학기 지원자는 모두 진행하여야합니다.  ※ 합격자 중 온라인 확인 서명을 하지 않는 경우 자동 탈락 됩니다.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 ※ 2차 배정 예정자에게는 2차 지원 관련 메일이 7월 29일(월)에 발송될 예정입니다. (아래 2차 지원란 참고)          ※ 항공권 장학금은 OT 이후 최종 선발자를 대상으로 신청 양식 및 안내가 메일로 송부될 예정입니다.   [2차 지원] - 2차 TO 공지: 확인 서명 절차에서 2차 지원을 희망한다고 표시한 학생에 한해 개별 이메일로 안내 예정(7월 29일(월) 예정)  - 지원 마감: 7월 30일(화) 23:59까지 - 지원방법: 확인 서명 절차에서 2차 배정 예정자 + 2차 지원을 희망한다고 표시한 학생에 한해 개별 이메일로 안내 예정(7월 29일(월) 예정)  - 2차 합격자 발표: 7월 31일(수) 예정 ※ 2차 지원시 배정된 파견교는 취소 및 재선택이 불가합니다. 꼭 가고 싶은 학교가 없다면 지원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유의사항] - 1차 배정된 파견교에 가지 않고, 2차 배정을 받고싶은 학생도 확인 서명을 해야 합니다. (위 링크에 응답 필수) - 기간 내 확인 서명을 하지 않을 경우, 1차 합격자 명단에 있더라도 자동탈락되며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됩니다.  - 확인 서명에서 '파견 동의'를 선택한 후에 파견을 포기할 경우,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국제팀으로 (kubsintl@korea.ac.kr)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8월 K/F-MBA 졸업예정자 영문성명 신청 및 정정 안내

2024.07.24 Views 67

2024년 8월 졸업예정자의 영문학위기 발급을 위해 영문성명 신규 신청 및 정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영문성명을 등록 또는 수정할 학생은 아래와 같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영문성명 미 입력자는 영문 졸업증서를 교부하지 않습니다. ※ 졸업증서는 재발급 또는 추가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1. 신청 방법   1) 소속학과 행정실에 신규 및 정정 신청  2) 각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     - KMBA: ymj1121@korea.ac.kr / minwoonam@korea.ac.kr     - FMBA: sgko77@korea.ac.kr  3) 이메일 신청 시 아래 내용으로 발송      (1) 학번, 성명(국문), 학과명     (2) 영문 성명(아래 형식 참조) ※ 영문명 확인 방법 : 고려대학교 지식기반포탈시스템-> 학적/졸업-> 학적사항-> 학적사항 조회-> 영문이름 확인 후 기존 영문이름을 변경하거나, 영문이름을 신규로 신청 2. 신청 기간 : ~ 2024. 08. 08(목) 15:00 ※ 신청기간 이후에는 변경신청 불가하오니 신청기간 엄수바랍니다!! 3. 신청대상자 : K/F-MBA 재학생 중 2024년 8월 졸업 예정자 4. 영문성명 표기 형식 : 아래 형식 중 한가지로 한다.  1) 여권 소지자 : 여권이름과 스펠링을 동일하게 표기.  2) 여권 미소지자    (1) ‘성,(콤마) 이름’ 형식으로 쓰고(이름,성순이 아님) , 성은 대문자로 모두 기재함.    (2) 이름 첫글자는 대문자로 시작하며, 자유롭게 표기.        예) HONG, Gildong / HONG, GIL-DONG / HONG, Gil-Dong / HONG, GILDONG 등.. ※아울러 졸업 후 원활한 연락을 위해, 포탈 인적사항에 연락 가능한 최신 핸드폰 번호 및 이메일 주소로 업데이트 바랍니다.

[MBA][Finance MBA]2024-2학기 수강신청 및 수업시간표 안내첨부파일

2024.07.23 Views 175

2024-2학기 Finance MBA 수강신청 일정 및 신청 가능 과목 리스트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 수강신청 일정   ① F-MBA 일반수강신청(선착순): 2024년 8월 19일(월) 10:00 ~ 8월 20일(화) 17:00   ② K-MBA 추천과목 수강신청(선착순): 2024년 8월 19일(월) 14:00 ~ 8월 20일(화) 17:00    (수강신청 사이트가 아닌 '별도 신청페이지'를 통해 신청, 하단 링크 주소 참조)  ③ F-MBA 교과목 수강 정정 및 Korea MBA 일반과목(잔여석) 수강신청: 2024년 9월 5일(목) 10:00 ~ 9월 6일(금) 13:00   ④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기간: 2024년 9월 6일(금) 14:00 ~ 9월 6일(금) 16:00 (폐강과목 수강신청자만 해당)      ■ 수강신청 사이트   ①, ③ ~④ 수강신청 링크: https://sugang.korea.ac.kr/graduate   ② K-MBA 추천과목 수강신청 링크: https://biz.korea.ac.kr/mba/financeMBA/first-come.html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9월 2일(월) (수업시간: 19:00~22:00) 입니다.   ② 전/후반 개강일은 아래 일정을 참고 바랍니다.     - 1.5학점 전반 8주: 9월 2일(월) ~ 10월 26일(토)     - 1.5학점 후반 8주: 10월 28일(월) ~ 12월 21일(토)   ③ 과목별 자세한 수업 일정과 시간은 교수님 강의계획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Finance MBA 개설과목 (Korea MBA 추천과목 포함)   첨부의 파일과 수강신청 사이트(http://sugang.korea.ac.kr/graduate) 교과목 조회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① Finance MBA 과목: 첨부파일 및 수강신청 사이트 참고   ② Korea MBA 추천과목:  첨부파일 및 수강신청 사이트 참고     ③ Korea MBA 일반과목: KUBS 홈페이지 공지사항 에서 'Korea MBA 시간표'로 검색 또는 수강신청 사이트 참고   ■ Finance MBA 심화전공 (디지털 금융/ 자산운용/ 기업금융)   각 트랙의 [심화전공 교과목 최소 9학점 이상 + 독립연구 Ⅰ + 독립연구 Ⅱ 이수 시], 졸업증명서에 명기  자세한 내용은 첨부의 심화전공 교과목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MBA][KMBA] 2024-2학기 수강신청 및 수업시간표 안내(2024.7.22)첨부파일

2024.07.22 Views 722

2024-2학기 Korea MBA 과정 수업시간표를 첨부와 같이 공지합니다. (2024. 7. 22일자) ※ 각 교과목의 강의 계획안 조회 방법 (미입력 교과목은 8월 중 업데이트 예정) [재학생, 포털 아이디가 있는 경우] 포탈(http://portal.korea.ac.kr) → 수업 → 강좌조회 → 대학원 전공과목 → 경영전문대학원 →Korea MBA 선택 후 조회 클릭 ⇒ 해당 교과목의 학수번호 클릭   ■수강신청 일정 및 진행순서 ① 1차 Bidding→ ② 2차 Bidding→ 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④ 개강 및 수강신청정정→ ⑤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해당자만 가능)   ① 수강신청 1차 Bidding: 2024년 8월 5일(월) 10:00 ~ 8월 6일(화) 14:00 (결과공지: 8월 6일(화) 18:00) ② 수강신청 2차 Bidding: 2024년 8월 7일(수) 10:00 ~ 14:00 (결과공지: 8월 7일(수) 18:00) 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2024년 8월 19일(월) 19:00 ~ 8월 20일(화) 17:00 ④ 수강신청 정정 및 확인: 2024년 9월 5일(목) 10:00 ~ 9월 6일(금) 13:00 ⑤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기간: 2024년 9월 6일(금) 14:00 ~ 16:00(폐강과목 수강신청자만 해당) ※① ~ ②의 수강신청내역은 비딩사이트(http://sugang.korea.ac.kr/bid)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8/12(월) 10:00 ~ 8/17(토) 9:00 조회 불가: 학부수강신청기간),일반수강신청의 결과는 8/21(수)부터 포탈 (portal.korea.ac.kr → 수업→ 수강신청 → 수강신청 내역조회)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9월 2일(월) (수업시간: 19:00~20:15 & 20:30~21:45) 입니다. - 3학점 수업: 9월 2일(월) ~ 12월 21일(토) ② 전/후반 개강일은 아래 일정을 참고 바랍니다. - 1.5학점 전반 8주: 9월 2일(월) ~ 10월 26일(토) - 1.5학점 후반 8주: 10월 28일(월) ~ 12월 21일(토) ③ 토요일 개설 교과목 및 공통과목 수업일정과 수업시간은 2024학년도 2학기 시간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① Bidding 배당점수: 1학기~2학기 1,000점, 3학기 이상 1,500점 (재학 학기 기준임) ② 2024년 신입생은 1~2학기에 걸쳐 기초공통 4과목과 전공필수 최소 2과목을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미이수 시 비딩 배당 점수가 1,500점에서 1,000점으로 삭감됩니다.) ③ 2024년 신입생의 권장 이수 과목     2024학년도 1학기 기초공통 : 재무회계, 기업경제     2024학년도 2학기 기초공통 : 조직행동론, 데이터애널리틱스와통계(=경영통계)     이수할 것을 권장하며, 미이수 시, 2학년 진급 시 비딩 점수 배당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2학기에는 [개별연구2]는 개설되나, [해외필드트립]은 개설되지 않습니다. ⑤ 2025년 1학기 개설예정인 전공선택 'KMB649 경쟁전략'교과목은 ‘KMB540 경영전략’ 선수강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미수강 시 수강불가/학부에서 선수강하였더라도 수강불가) ⑥ 기타 과목별 수강신청 관련 유의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학사일정   경영대학 홈페이지 > Korea MBA > 학사일정 확인 바랍니다.   ※ 강의실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첨부된 시간표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변경사항 발생시 본 공지에 추가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NEW[MBA][KMBA]2024-2학기 Korea MBA 심화전공 신청 (3,4학기 재학생만 해당) 안내

2024.07.09 Views 647

2024-2학기 Korea MBA 심화전공 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전공필수와 전공선택 수강 순서는 권장이며,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 마지막 학기 때에 해당 전공에 개설되는 선택과목이 6학점 미만일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심화전공 요건을 충족하여 인정받을 경우 추후 학위수여증명서(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에 세부전공영역이 표기되며 학위기에는 표기되지 않습니다. ※ 졸업 전까지 심화전공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졸업여부 사정때 신청했던 심화전공을 철회합니다. ※ FMBA 과목도 KMBA 심화전공의 전공선택과목으로 인정 가능합니다. 다만 세미나, 특강, P/F과목 등 일반 이론 강의가 아닌 과목은 인정이 불가능합니다. ※ 1개의 심화전공까지만 인정됩니다. ※ 심화전공 변경은 재학 중 1회에 한하여 변경 가능합니다.   ① 전공명: 국제경영, 마케팅, 인사조직, 전략, 재무학, 회계학, LSOM, MIS 중 1개만 선택가능 ② 신청자격: 2024학년도 2학기가 3학기 또는 4학기가 되는 재학생 ③ 신청기간: 2024.9.2.(월) 10:00 ~ 9.11.(수) 15:00 (신청기간 이후에는 다음 학기 신청 때 가능) ④ 신청방법: 신청서 작성 하여 신청서 제출 *접수기간에만 활성화 예정 ⑤ 심화전공 과목 확인 :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 교과과정 안내 (https://biz.korea.ac.kr/mba/koreaMBA/curriculum) 에서 확인 ⑥ 신청결과: 2024.9.23(월) 14:00 이후 포탈시스템(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 조회에서 전공 확인 ⑦ 심화전공 인정요건: 각 심화전공에 해당하는 기초공통 또는 전공필수 과목 수강 후 전공선택과목 6학점 이상 이수 시 심화전공 인정   신청전공 이수조건 국제경영 기업경제 또는 국제경영 + 해당전공 선택6학점 LSOM 경영통계 또는 OM원론 + 해당전공 선택6학점 인사조직 조직행동론 + 해당전공 선택6학점 마케팅 마케팅관리 + 해당전공 선택6학점 회계학 재무회계 + 해당전공 선택6학점 (~17학번까지: 관리회계는 전공필수/전공선택 중 택1) 재무학 재무관리 + 해당전공 선택6학점 전략 경영전략 + 해당전공 선택6학점 MIS (경영정보시스템) MIS개론 + 해당전공 선택6학점 ■ 심화전공 신청 관련 문의 :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이메일: minwoonam@korea.ac.kr, ☎ 02-3290-1303)

[MBA]2024-2학기 경영전문대학원 MBA 휴.복학 신청 안내

2024.07.09 Views 280

2024학년도 2학기 경영전문대학원 MBA 휴·복학 신청 관련 안내 드립니다. 1. 신청기간 : 2024년 8월 1일(목) 10시 ~ 8월 26일(월) 16시까지    2. 신청방법  가. 포탈(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휴복학신청  나. 포탈로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담당자와 사전 확인 후 이메일로 휴복학원서를 작성/발송하여 신청  [MBA자료실]일반 휴·복학원서    ※ 신청 후 행정실에서 확인/승인 처리하며, 학적변동 반영은 9월 2일자입니다.   3. 휴학 종류 휴학종류 신청가능 학기단위 증빙서류 비고 일반휴학 1~2학기 없음   임신·출산 휴학 1~2학기 임신진단서 (45일 이내 발급분) 혹은 출산증명서 (45일 이내 발급분)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남학생 신청 불가 -최장 1년 육아휴학 1~2학기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주민등록등본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증빙서류는 휴학신청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본만 가능 -만8세이하 자녀에 해당 -최장 1년   4. 유의사항   ※ 신입생은 입학 후 첫학기 휴학 불가 (단, 임신·출산, 육아휴학은 가능) ※ 복학은 복학신청 후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MBA] 2024학년도 등록금 일정안내(7월 ~) 5. 휴·복학 관련 문의 : 경영전문대학원 행정팀  Korea MBA ☎ 02-3290-1360, 1303 Finance MBA ☎ 02-3290-1308 Executive MBA ☎ 02-3290-2705

*[MBA][K/F-MBA] 2025학년도 복수학위(고려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과정 진입자 선발 공고 및 안내첨부파일

2024.07.08 Views 504

본 대학원은 본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과의 협약을 통하여 복수학위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고, 복수학위 진입 신청을 희망 시 첨부파일의 신청서를 작성 후 2024년 8월 16일(금) 15시까지 이메일(ymj1121@korea.ac.kr)로 송부 바랍니다.                                                     - 아   래 -   1. 선발 대상: 2024-1학기가 3학기였던 Korea MBA / Finance MBA 원우 중 선발   2. 선발 시기: ~ 9월 중순   3. 선발 방법: 서류 전형 및 면접 전형 (합격자 개별 통보)   - 1차 선발: 경영전문대학원 → 2차 면접 및 최종 선발: 기술경영전문대학원   4. 선발 인원: 5명 이내   5. 복수학위 진입시기: 2025-1학기(3월)   6. 지원방법: 신청서 작성 후 2024년 8월 16일(금) 15시까지 이메일(ymj1121@korea.ac.kr) 접수     < 고려대학교 기술경영대학원과의 복수학위 관련 안내>   가. 과정 : 2+1 (6학기)  - 경영전문대학원 2년(4학기) + 기술경영전문대학원 1년(2학기)   나. 학위 - 경영학석사(Korea MBA or Finance MBA) + 기술경영학석사 or 국방기술경영학석사 or 지식재산경영전략학석사   다. 선발시기 및 인원 1) 선발시기 : 매년 8월 ~ 9월  2) 선발인원 : 5명 이내 - 본 대학원에서 1차 선발 이후, 기술경영전문대학원에서 최종 선발 예정   라. 선발 대상자 - 선발 시기에 제 3학기 재학 중인 Korea MBA / Finance MBA 과정 원우   마. 복수학위 진입 시기 : 매년 3월 (1년에 1회) - 복수학위 진입 예정자로 선발될 경우 유예 기간 없이 본 대학원에서 4학기 이수 및 졸업요건 충족 이후 바로 기술경영전문대학원 복수학위 과정으로 진입함  - 7월~9월 선발 완료→ 9월 학기 (4학기 재학, Korea MBA / Finance MBA 졸업요건 충족) → 차년도 3월인 1학기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복수학위 진입 -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진입 시 경영전문대학원 학적은 수료상태이며, 이후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졸업요건 충족 시 두 학위를 동시 취득하게 됨   바. 휴학 - 복수학위(경영전문대학원과 기술경영전문대학원)에 해당하는 경우는 휴학을 할 수 없다. - 다만 질병, 임신·출산, 육아 등으로 휴학이 불가피할 경우는 진입한 소속 대학원장의 허락을 얻어 최대 1년까지 휴학할 수 있다.   사. 복수학위 학비 납부 : 기술경영전문대학원에 등록금을 납부 - 기술경영전문대학원에서 장학금으로 등록금의 약 10% 내외 (사후)지급 예정(장학금 예산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아. 복수학위 취득 요구 조건 1) 총 이수학점: 23학점 2) 필수이수: 전공필수 3과목(총 9학점) ►기술경영학석사 필수 3과목(기술경영학개론/ 기술경영전략/ 기술경영경제)  ►국방기술경영학석사 필수 3과목(기술경영학개론/국방기술경영학개론/ 국방기술경영전략) ►지식재산전략학석사 필수 3과목(기술경영학개론/지식재산전략학개론/지식재산경영전략) ►트랙구분(기술경영/기술금융/지식재산경영전략/국방기술경영) ►트랙 상세 과목 확인: https://mot.korea.ac.kr/program/03_01_01.asp 3) 복수학위 진입 후 본 대학원에서 기이수한 과목에 대한 학점 인정 불가   자. 복수학위 특전 -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종합시험, 학위청구논문 심사 면제

NEW[국제][국제][교환학생] 2025학년도 1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선발 공고첨부파일

2024.06.12 Views 3169

2025학년도 1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선발 공고 7/10 Slot 최종본 업데이트 완료 경영대학 국제팀에서는 2025학년도 1학기 해외대학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선발을 아래와 같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전 프로세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오니 참고바랍니다. ★★★ 전체 서류 온라인 제출로 진행하므로 오프라인 서류 제출하실 필요 없습니다.★★★ ★★★ 설명회 자료에 더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설명회 이후 업로드 예정) ★★★ ★★★ 교환학생 장학금 신청은 교환학생 최종 선발 이후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별도 안내될 예정입니다. ★★★ [필독] * 관심있는 학교의 홈페이지를 통해 requirement 및 학교 관련 내용 충분히 숙지 후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 Spring_2025_Exchange_slots 과 각 학교의 Factsheet를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Factsheet 확인 → https://biz.korea.ac.kr/undergraduate/exchange.html) ***파견 가능 slot은 설명회 이후 최초 공지 되며, 서류 접수 시작일 전까지 수시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비어져있는 slot들의 경우,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전 서류를 온라인으로만 제출 받으며 접수 마감 후 필요한 경우에 한해서만 오프라인 제출을 요청할 예정입니다. 반드시 원본을 소지하고 있기 바랍니다. ****** 면접은 zoom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면접과 관련한 자세한 공지는 지원 마감 후 메일로 안내될 예정입니다. ******* MBA 지원자의 경우 성적 공시일이 서류 지원일보다 늦기 때문에 서류 지원 시 성적을 모두 "0"으로 기재 후 7/25(목) 오후 2시까지 kubs_exchange@korea.ac.kr로 성적표 발송   [선발일정]  일시  내용  비고  2024년 6월 27일(목) 2:00 p.m.  교환학생 설명회     zoom 으로 진행  URL : 설명회 zoom 링크  2024년 7월 11일(목) 12:00 p.m. ~   7월 15일(월) 12:00 p.m.    * 점심 12시  교환학생 원서 접수   학부&일반대학원 : 홈페이지> 학부> 국제 교환학생> 교환학생 지원하기       MBA : 홈페이지> MBA/MIM> 교환학생> 교환학생 지원하기  에서 작성하여 최종 제출  2024년 7월 18일(목), 19일(금)  한국어, 영어  온라인 면접  zoom, 일정 변동시 추후 안내  면접 관련 안내사항은 서류 접수자에게 개별 전달 예정  *MBA 과정은 별도 진행 (각 과정 담당자 안내 예정)  2024년 7월 26일(금) 3:00 p.m.  1차 예비합격자 발표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2024년 7월 26일(금) 3:00 p.m. ~   7월 28일(일) 11:59 p.m.  선발자 확인 서명  합격자 온라인 확인 서명 실시  (서명 안 할 경우 자동 탈락)  2024년 7월 29일(월) ~ 30일(화)  2차 TO 공지 및 지원  2차 지원 시 결정된 파견교는 취소 및 변경 불가  꼭 가고싶은 학교가 없다면 지원 금지  2024년 7월 31일(수) 이후  2차 합격자 발표 및  3차 배정 진행    2024년 8월 2일(금) 오후 2시 예정  오리엔테이션  zoom으로 진행 (학부생 필수 참석), 시간 변동 가능   [유의사항] 1. 대상: 경영대 학생(복수전공/자유전공 및 이중전공자 포함)   - 2025학년도 1학기 경영대 단과대 해외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학생 2. 지원자격   가. 학부     - 계절학기와 휴학학기 제외, 전체 평점 및 최근 두 학기 평점 3.0 이상인 학생        (단, 복수전공자 및 이중전공자는 경영학 과목 12학점 이상 이수하고, 이 과목들의 평점이 3.0 이상이면 한 학기 성적으로 지원 가능     - 본교 두 학기 이상의 성적을 소지한 경영대학 편입생 (캠퍼스간 소속변경인 학생도 안암캠퍼스에서 두 학기 이상 성적 소지)     - 위 조건을 갖춘 재학생, 휴학생, 복수전공자 및 이중전공자 지원 가능     - 마지막 학기자 : 파견교환 직전 학기까지 졸업 성적 130 기준 117학점 이하로 수강 + 초과학기 서약서 작성 시 파견 가능   나. 대학원 (일반대학원 및 MBA)     - 한 학기 (두 모듈 이상) 이상의 성적을 소지하고 평균 평점 3.0 이상이며, 파견될 학기가 마지막 학기가 아닌 대학원생     - K,F,E MBA (Part-time) 원우의 경우는 3,4학기에 파견이 가능하며, 4학기 파견 시 최소 1학기 추가 등록 필수 (자세한 내용은 각 과정 MBA 담당자에게 문의)     - GMBA 원우의 경우는 1년 과정 마친 후 파견 (자세한 내용은 각 과정 담당자에게 문의)      ※ TOEFL iBT 및 IELTS는 추후 공지되는 파견교 리스트에서 점수가 명시된 학교만 APPLICATION 필수 제출.      그 외 학교는 영어점수 없이도 지원 가능하나, 교환학생 선발 시 부여되는 내부 점수 산출 시에는 기본점수 부여   ※ 외국 국적을 가진 학생들은 반드시 첨부된 "[안내] 해외 파견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외국인 학생을 위한 출입국 안내(Outbound) (한영)" 파일 참고   [온라인 제출서류 목록] - PDF 제출 필수 * 영문 학업계획서와 영문 이력서 양식은 설명회 이후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1. "교환학생 온라인 지원서" 온라인 작성 후 아래 항목들의 스캔본 첨부 제출 2. 여권 사본 (여권, 영문 재학증명서, 영문 성적증명서에 기재된 영문 성명이 모두 일치할 것)    - 여권만료기간이 최소 2025년 12월 이후 일 것 (교환학기 종료시점에서 6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    - 기간 미달 시, 미리 연장 혹은 재발급 요청하여 제출 요망/ 재발급신청서 제출 가능/ 면접 전날까지 여권 갱신 완료된 사본 제출 필수 (제출 안할 시 점수와 무관하게 탈락) 3. 영문 재학증명서   - 지원 시점에 휴학 상태일 경우 휴학 증명서(영문)으로 대체하여 제출 4. 영문 성적증명서(대외용)    - 반드시 2주 이내 발급본 제출 5. TOEFL iBT/IELTS 공인 성적표 스캔본 (해당자에 한함)   - 파견 시작일까지 유효한 성적일 것      - 점수 없을 시 우선 시험 봤다는 확인 화면 캡쳐본 제출 후 면접일 전날까지 성적표 사본 제출 (제출 안할 시 기본점수 부여)   - 미국 지원자는 필수 제출 6. 영문 학업계획서 (A4용지 2장 / 선발 안내에 업로드 된 양식 참고 / 이하 항목 필수)      A. Statement of Purpose      B. Study Plan & Future Plans      C. Leadership & Social Skills 7. 영문 이력서 (A4용지 1장 / 선발 안내에 업로드 된 양식 참고) 8. 교내·외 활동 증빙서류 각 1부 (해당자에 한함)    - 본교 국제화 프로그램에서의 기여도가 높은 단체에서의 활동 증빙 자료 제출 시 소정의 가산점 부여 (설명회 자료 참고)    - 해당되는 서류가 없는 경우 제출하지 않아도 기본 서류 점수에 불이익 발생하지 않음 9. 교환학생 항공료 장학금 신청서 및 소득분위 캡쳐본 (소득분위 8분위 이내 학생 중 자율 지원)    [선발방식] 1. 서류전형 (40%)   가. 최근 두 학기 평점 (계절학기, 휴학학기 제외, 증명용 성적) (25%)   나. 어학성적 (TOEFL/IELTS) (15%) 2. 면접 (60%): 면접 시 학업계획서 및 이력서가 평가에 반영   가. 한국어 인성면접 (30%)   나. 영어면접 (30%)   ※한국어, 영어 면접은 모든 지원자(외국인 유학생 포함)에게 필수이므로 미응시할 경우 선발이 불가함   [지원가능한 학교 수] 1. 총 5지망까지 지원 가능 2. 기파견자는 기파견교 혹은 기파견국가 재지원 가능   [파견기간] 1. 2025학년도 1학기 기준 1학기동안 파견 2. 희망 학생은 학기 연장 가능하며, 파견을 나간 후 연장 가능 여부 문의 가능     (추천서 or 해당 학교 담당자 확인서 제출자에 한함 / 총 연장 1년까지만 가능하며 차기년도 파견 학생 TO에 영향이 없을 시에만 가능함)    [기파견자 선발 기준] 1. 경영대 교환프로그램 기파견자는 선발 시 최초 지원자 1차 배정 후 2차 배정으로 후순위 선발 2. 기존의 중도 포기자 (합격 서명 후 파견 취소자)는 2차 배정으로 후순위 선발 3. 기파견자 또한 서류 지원 필수   [기타 유의사항] 1. 지원시점 기준 직전 학기의 견책, 정학 등의 징계 또는 학사경고 기록이 있는 학생 감점 2. 허위사실 기재, 증빙자료 위조, 증빙자료 제출거부 시 선발 탈락 3. 본교 국제처 시행 교환/방문학생 프로그램과 중복 지원 불가 4. 경영대 신입생 특별장학금 수혜자는 교환학생 파견 시 직전 학기 성적에 따라 장학금 지급     eg) 1학기 재학, 2학기 교환학생, 3학기 재학 시 3학년때 지급되는 장학금은 1학기 성적 적용     ※자세한 내용은 학부 행정실 문의바랍니다.   [UC 설명 추가-Excel 파일 참고] 1. 경영 선수과목 이수 필수 (선수과목 이수가 안된 학생은 UC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문의는 국제팀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경제원론1, 경제원론2, 통계(경영통계 가능/ 다른 통계 과목이 있다면 인정가능여부 미리 확인해봐야함), 미적분(경영수학가능/다른 미적분 포함 과목 있다면 미리 확인해봐야함)     ※ 선수과목 이수 못했으면 24학년 여름학기, 24학년 2학기에 1과목 이수하는 것만 인정     예) 경영학 선수과목: 경제원론1, 경제원론2, 미적분, 통계         → 24-1학기까지 경제원론1, 경제원론2, 경영수학 이수/ 24-2학기 경영통계 이수예정(지원 가능)         → 24-1학기까지 경제원론1, 경제원론2 이수 / 24-2학기 경영수학, 경영통게 이수예정(지원 불가)    ※선수과목 확인 가능 사이트: https://reciprocity.uceap.universityofcalifornia.edu/plan-your-studies/uc-courses/major-preparation 2. 2024-2학기까지 본전공/이중전공으로 경영학 최소 두 학기 이수 필수   ---------------------------------------------------------------------------------------------------------------------------------------------------------------------------------------- 자주 묻는 질문 (FAQ) 1) 영문성적증명서 및 재/휴학증명서는 원스탑센터 도장을 받은 후 제출해야 하나요? A: 아닙니다. 해당 서류들의 경우 포털-제증명에서 직접 다운로드 하신 것도 인정됩니다.   2) 업로드 파일들의 파일명의 경우 모든 파일에 이름을 여권과 대소문자까지 완전히 동일하게 적어야 할까요? A: 이 부분은 본인확인에 필요한 사항이기 때문에 철자만 똑같이 써주시면 됩니다. 대소문자가 조금씩 다른건 상관 없습니다.    3) 면접 배정 프로세스가 궁금합니다. A: 면접 일정은 지원서 제출 선착순으로 희망시간이 배정됩니다. 본인에게 면접 가능한 시간이 한정적이시면 지원서를 최대한 빨리 지원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늦게 지원하셨는데 본인이 참여 가능한 면접시간이 이미 다 찼으면 국제팀에서 무작위로 면접 일정을 배정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개인 사정으로 인한 면접 일정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4) 이중전공생들도 교환학생 지원이 가능한가요? A: 네, 경영학과 수업을 12학점 이상 들으신 경우 지원 가능합니다. 교환학생 지원 시점에 한학기 성적만 가지고 계신 경우, 한학기 성적만 넣어주셔도 되며, 이런 경우 지지난 학기 성적란에는 0점으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5) 여권 사본이 만료되었어요. 추후 제출 가능할까요? A: 우선 주민센터/구청/온라인을 통해 여권 갱신 혹은 재발급 신청서를 제출하고 접수 확인증 사본을 제출해주세요.     면접일 전날까지 갱신 완료된 여권 사본을 제출 해주시면 됩니다. (여권 갱신 약 일주일 소요)   [문의사항] kubsintl@korea.ac.kr / 02-3290-1389

[MBA][K/F-MBA] 2024-1학기 성적처리 일정 안내

2024.05.21 Views 1940

2024학년도 1학기 Korea MBA, Finance MBA 성적처리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성적처리 기간 구분 일정 수강소감평가 2024년 6월 17일(월) 09:00 ~ 2024년 7월 17일(수) 15:00 성적공시 및 정정  2024년 7월 18일(목) 10:00 ~ 2024년 7월 23일(화) 15:00 성적확정 2024년 7월 24일(수) 10:00   2. 성적 확인 순서  - 조회 전 수강소감 : 포탈 로그인 → 학적/졸업 → 성적사항 → 수강소감평가  - 성적확정 전 조회 :  http://record.korea.ac.kr/ 로그인 (ID: 학번 / PW: 포탈비밀번호)  - 성적확정 후 조회 : 포탈 로그인 → 학적/졸업 → 성적조회   3. 성적조회 유의사항  - 성적공시 전 수강소감 설문에 응답완료하여야 성적조회가 가능합니다.  - 성적조회 후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성적공시 및 정정 기간 내에 담당교수님께 확인(정정) 하시기 바랍니다.  - I학점으로 공시된 성적은 정정기간 이후에는 F학점 처리되오니,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 교수님께 확인(정정)하시기 바랍니다.   4. 기타 유의사항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제5조 내지 제7조에 근거, 교강사에게 대면(또는 온라인)으로 학생 본인(또는 제3자)이 채점상의 오류가 없음에도 성적변경(상향 또는 하향)을 요청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며, 2회 이상 동일한 부정청탁을 받은 교원 및 강사의 경우 학교에 신고 의무가 발생하므로, 성적확인 요청 외 성적변경 요청은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 KMBA 02-3290-1360, 1303 / FMBA 02-3290-1308

[경력개발센터] 2024년도 6월 Friday Career Chat

2024.05.02 Views 2013

2024년도 6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MBA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Language : Korean)   2. 멘토 및 기업 정보 주식회사 카카오 SC제일은행 KBS 신세계백화점(마감) - 직무 : 재무회계 - 조언 가능 키워드 : 재무회계, 회사생화르 해외취업(중동), 한국에서 어학연수하기 - 직무 : 매크로트레이딩 - 조언 가능 키워드 : 트레이딩, 세일즈, 운용 - 직무 : 방송경영 - 조언 가능 키워드 : 직무소개, 금융, 일반공기업, 지상파, 방송사 준비경험, 회사생활 경험 공유 - 직무 : 기획(전략, 개발) - 조언 가능 키워드 : 유통업계 트렌드, 자소서, 면접, 회사생활 및 직무별 업무소개(매입, 마케팅, 기획, 개발 등) 아모레퍼시픽 법무법인율촌(마감) 현대자동차 아마존코리아(마감)  -직무 : BM - 조언 가능 키워드 : 상품기획 및 개발, 마케팅 트렌드 및 동향 분석, 면접, 자소서 작성 등 - 직무 : M&A 및 기업자문 - 조언 가능 키워드 : 로펌 변호사 생활, 로스쿨 진학, 증권사 취업, 컨설팅 취업 등 - 직무 : 회계 - 조언 가능 키워드 : 자소서, 면접, 채용기준, 재무커리어, MBA - 직무 : Strategic Account Manager - 조언 가능 키워드 : 외국계 취업, 이커머스,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기업 문화, B2B 세일즈&컨설팅 비를라카본코리아       - 직무 : 구매 - 조언 가능 키워드 : 공정거래, 구매 프로세스 등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교우와 협의하여 온 오프라인 확인 [ZOOM링크(온라인의 경우)  /장소 등(오프라인의 경우)] 3) 조장은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과 방명록, 이름이 같이 나온 캡처본(온라인)을 추후 담당자 메일로 송부   4)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 본 프로그램은 타 학과 소속인 경우 참여 불가(마감 후 자리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타과생 배정) - 세션 당 2~8명 참여 가능 (!중요!)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만족도 조사에 불참하시거나 노쇼하신 분은 배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 신청 기간: 2024. 5. 7.(화)~2024. 5. 16.(목)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질문만 작성하고, 최종 제출 못하신 경우 구제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5. Friday Career Chat 3-4월 후기 - 진로 확정에 고민을 겪고 계신 분들은 물론이고, 진로가 확정되었으나 준비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 그리고 커리어 패스 관련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까지 진로 관련 고민을 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처음으로 고려대학교 F.C.C에 참여하였습니다. 저에게는 대단히 의미있고 즐겁고 유익하였던 시간이었습니다. 멘토 즉 교우분의 다양한 스토리를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고 다양한 팁들도 같이 전해들을 수 있어서 새로웠습니다. 다음에도 이러한 유익한 프로그램에 더 많이 참여할 것입니다. - 선배님과 대화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자산이 될 수 있으니 참여하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일찍 들으면 들을수록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경력개발에 있어서 너무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최대한 많은 학우들에게 알려지면 좋겠습니다. 이만한 프로그램도 없는 것 같아요! - 직접 현직자분과 만나서 이야기 해보는 것은 취업 준비에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업계 동향이나 새로운 정보도 많이 알게되서 서류 작성 및 면접 전략을 세우는 것을 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니 기회가 된다면 참여를 권해드립니다. - 관심 없는 분야이더라도 부담 없이 전문가들과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기회이므로, 평소 잘 몰랐던 필드 분반에도 참여해보기를 권장합니다. - 정말 알찬시간이었고, 이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쉽게 알 수 없는 내용들을 많이 얻어갈 수 있습니다. - 다시 참여할 의사 100%입니다!! - 매우 유익학 시간이었고 인터넷이나 공식적인 설명회에서는 얻을 수 없는 정보들을 많이 얻었습니다. 덕분에 취준에 큰 동기보여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스타트업연구원] 2024 Startup Express Summer Season (창업경진대회) 개최

2024.04.30 Views 1199

2024 Startup Express Summer Season (창업경진대회) 모집 안내   고려대 스타트업 스테이션에서 창업에 꿈이 있는 여러분을 위해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독창적이고 사업성이 뛰어난 사업모델을 선발하기 위해 기획된 대회로, 수상팀에게 스타트업 스테이션 업무공간, 운영비용, 교육 등을 지원합니다.   [자격요건] ①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재휴학생 또는 졸업생(5년 이내)이 1명 이상 포함된 팀 (복수전공, 이중전공, 부전공 포함)   [시상 특전] ① 스타트업 스테이션 입주기회 (기본 6개월, 최대 1년) ② 창업시상금 (*시상 규모는 추후 변동 될 수 있음) 승명호앙트프러너십상 1개 팀 300만원 일진창업가상 1개 팀 300만원 츄츄기업가상 1개 팀 100만원 장려상 3개 팀 100만원 ③ 창업 교육 및 멘토링 지원   [지원절차] ① 예선 지원기간:  2024년 4월 15일 (월) ~ 5월 15일 (수) 23시 59분까지 지원방법: startupstation.co.kr 스타트업 익스프레스 신청 링크에서 신청 (공지 본문 및 신청 바로가기) * 신청 폼 안에 ‘팀원 명단과 사업소개 동영상’을 첨부하여야 함. * 사업소개 동영상은 최대 2분 제한이며 자유 구성. ② 예선 합격 발표: 5월 22일 (수) 합격 시 팀장(대표)에게 개별 연락하여 면접 일정 안내드립니다. ③ 대면 면접: 5월 28일 (화) 면접 통과 시 팀장(대표)에게 개별 연락하여 본선 일정 안내드립니다. ④ 본선 PT 발표 및 시상: 6월 7일 (금) 14:00~18:00   [문의] 스타트업스테이션: kubsstartup@korea.ac.kr / 02-3290-5360  

[경력개발센터] 2024년도 5월 Friday Career Chat

2024.04.11 Views 2205

2024년도 5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MBA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Language : Korean)   2. 멘토(교우) 정보 한국평가데이터 케이뱅크 JYP엔터테인먼트(마감) PwC 삼일회계법인(마감) -직무: 영업 마케팅 -조언 가능 키워드: 데이터비즈니스, 데이터분석, 빅데이터마케팅, IT경영, B2B영업, 데이터트렌드, ADSP, SQLD, 데이터가공(AI), 금융공기업 등 -직무: (프로그래밍)개발기획 -조언 가능 키워드: 경영기획, 관리회계, 전략, 영업관리, 전산시스템구축, 프로젝트 관리 -직무 : 벤처캐피탈 -조언 가능 키워드 : 엔터 산업과 투자 생태계, 이직과 커리어 세팅 -직무 : ESG컨설팅 -조언 가능 키워드 : ESG공시, 전략, 대응, 지속가능경영, 온실가스 산정, 회계법인 컨설팅 로펌(마감) SK이노베이션(마감) JP모건(마감) 내이루리 -직무: 변호사 -조언 가능 키워드: 로스쿨, 리트, 변호사 시험, 기타 법무 진로 조언 -직무: 세무 -조언 가능 키워드: 재무 직무 자기소개서&면접 전략, 재무제표 분석, SK이노베이션계절 정보 제공 -직무: 글로벌전략, 리서치, 투자심사 -조언 가능 키워드: 해외이직, 투자은행, 리서치, 전략, 사모펀드 -직무 : 경영, 기획, 조직운영 -조언 가능 키워드 : 창업, 소셜벤처, 시니어 산업, 스타트업, 조직문화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교우와 협의하여 ZOOM링크(온라인의 경우)  /장소 등(오프라인의 경우) 확정 3)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 캡처본(온라인) 추후 담당자 메일로 송부   4)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 본 프로그램은 타 학과 소속인 경우 참여 불가(마감 후 자리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타과생 배정) - 세션 당 2~8명 참여 가능 (!중요!)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만족도 조사에 불참하시거나 당일 노쇼하신 분은 배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 신청 기간: 2024. 4. 11.(목)~2024. 4. 18.(목)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질문만 작성하고, 최종 제출 못하신 경우 구제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5. 2024학년도 3월 Friday Career Chat 후기 - 진로 확정에 고민을 겪고 계신 분들은 물론이고, 진로가 확정되었으나 준비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 그리고 커리어 패스 관련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까지 진로 관련 고민을 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처음으로 고려대학교 F.C.C에 참여하였습니다. 저에게는 대단히 의미있고 즐겁고 유익하였던 시간이었습니다. 멘토 즉 교우분의 다양한 스토리를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고 다양한 팁들도 같이 전해들을 수 있어서 새로웠습니다. 다음에도 이러한 유익한 프로그램에 더 많이 참여할 것입니다. - 선배님과 대화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자산이 될 수 있으니 참여하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일찍 들으면 들을수록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경력개발에 있어서 너무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최대한 많은 학우들에게 알려지면 좋겠습니다. 이만한 프로그램도 없는 것 같아요! - 직접 현직자분과 만나서 이야기 해보는 것은 취업 준비에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업계 동향이나 새로운 정보도 많이 알게되서 서류 작성 및 면접 전략을 세우는 것을 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니 기회가 된다면 참여를 권해드립니다.

[MBA][KMBA] 2024-1학기 수업시간표 변경 안내(2024.03.27)첨부파일

2024.03.18 Views 1036

2024-1학기 수업시간표가 변경되어 안내드립니다. (2024.3.27일자) 수정된 시간표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간표 상단 업데이트 날짜 확인요망!)   ※ 변경사항(2024.3.27) - 월요일 / 재무회계(01) / 김진배 교수님 / 강의실 변경 (HM303 --> LP432) - 월요일 / 전략시뮬레이션 / 조명현 교수님 / 강의실 변경 (HM412 --> HM303) - 월요일 / 마케팅관리(01) / 유시진 교수님 / 강의실 변경 (LP530 --> HM202) - 월요일 / 인터넷마케팅 / 이장혁 교수님 / 강의실 변경 (HM202 --> LP530) - 수요일 / 기업경제(03) / 김진영 교수님 / 강의실 변경 (LP432 --> HM403) - 수요일 / 기업가치평가 / 유승원 교수님 / 강의실 변경 (HM403 --> LP432) - 목요일 / 기업경제(04) / 김범수 교수님 / 강의실 변경 (LP432 --> LP108) - 목요일 / 창업과벤처전략 / 남대일 교수님 / 강의실 변경 (LP208 --> LP432) - 기업경제(03) 담당교수 변경 : 김진영 교수님 => 남재현 교수님 ----------------------------------------------------------------------------------------------------------------------------------------------------------------------------------------- 2024-1학기 Korea MBA 과정 수업시간표를 첨부와 같이 공지합니다. (2024. 1. 19일자) ※ 각 교과목의 강의 계획안 조회 방법 (미입력 교과목은 2월 중 업데이트 예정) [재학생, 포털 아이디가 있는 경우] 포털(http://portal.korea.ac.kr) → 수업 → 강좌조회 → 대학원 전공과목 → 경영전문대학원 →Korea MBA 선택 후 조회 클릭 ⇒ 해당 교과목의 학수번호 클릭 [신입생, 포털 아이디가 없는 경우_3월 이후 생성 가능] 수강사이트(http://sugang.korea.ac.kr/graduate)→대학원전공과목 → 2024년, 1학기, 경영전문대학원, Korea MBA, 조회 → 각 교과목의 학수번호 클릭   ■수강신청 일정 및 진행순서 ① 1차 Bidding→ ② 2차 Bidding→ 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④ 개강 및 수강신청정정→ ⑤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해당자만 가능) ① 수강신청 1차 Bidding: 2024년 2월 5일(월) 10:00 ~ 2월6일(화) 15:00 (결과공지: 2월 6일(화) 18:00) ② 수강신청 2차 Bidding: 2024년 2월 7일(수) 10:00 ~ 15:00 (결과공지: 2월 7일(수) 18:00) 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2024년 2월 19일(월) 19:00 ~ 2월 20일(화) 17:00 ④ 수강신청 정정 및 확인: 2024년 3월 7일(목) 10:00 ~ 3월 8일(금) 13:00 ⑤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기간: 2024년 3월 8일(금) 14:00 ~ 16:00 (폐강과목 수강신청자만 해당) ※① ~ ②의 수강신청내역은 비딩사이트(http://sugang.korea.ac.kr/bid)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2/13(화) 17:00 ~17(토) 9:00 조회 불가: 학부수강신청기간),일반수강신청의 결과는 2/21(수)부터 포털 (portal.korea.ac.kr → 수업→ 수강신청 → 수강신청 내역조회)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3월 4일(월) (수업시간: 19:00~20:15 & 20:30~21:45) 입니다. - 3학점 수업: 3월 4일(월) ~ 6월 22일(토) ② 전/후반 개강일은 아래 일정을 참고 바랍니다. - 1.5학점 전반 8주: 3월 4일(월) ~ 4월 27일(토) - 1.5학점 후반 8주: 4월 29일(월) ~ 6월 22일(토) ③ 토요일 개설 교과목 및 공통과목 수업일정과 수업시간은 2024학년도 1학기 시간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① Bidding 배당점수: 1학기~2학기 1,000점, 3학기 이상 1,500점 (재학 학기 기준임) ② 2024년 신입생은 1~2학기에 걸쳐 기초공통 4과목과 전공필수 최소 2과목을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미이수 시 비딩 배당 점수가 1,500점에서 1,000점으로 삭감됩니다.) ③ 2024년 신입생의 권장 이수 과목 2024학년도 1학기 기초공통 : 재무회계, 기업경제 2024학년도 2학기 기초공통 : 조직행동론, 데이터애널리틱스와통계(=경영통계) 이수할 것을 권장하며, 미이수 시, 2학년 진급 시 비딩 점수 배당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개별연구2 및 해외필드트립 관련 유의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⑤ 2024년 1학기 개설교과인 'KMB649 경쟁전략'교과목은 ‘KMB540 경영전략’ 선수강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미수강 시 수강불가/학부에서 선수강하였더라도 수강불가) -신입생 신청불가 교과목   ■ 심화전공 관련 안내 MIS 심화전공을 이수할 계획이신 경우, 교원의 연구년 등의 사유로 현재 2024학년도 2학기에는 MIS 전공선택 교과목 개설계획이 없으므로 이를 고려하시어 수강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 학사일정 경영대학 홈페이지 > Korea MBA > 학사일정 확인 바랍니다.   ※ 강의실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첨부된 시간표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변경사항 발생시 본 공지에 추가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경력개발센터]2024년도 4월 Friday Career Chat

2024.03.13 Views 2463

2024년도 4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MBA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Language : Korean)   2. 멘토(교우) 정보   (주)코스콤(마감) 나이스신용평가 안전가옥 코라콜라음료 -직무: 기획, 마케팅 -조언 가능 키워드: 금융공기업 준비 경험, 코스콤 주요업무 소개, 학교/회사 생활 전반에 대한 경험 -직무: 구조화금융신용평가 -조언 가능 키워드: 회계사 수험생활, 법인생활 이직, 신용평가사 업무 -직무 : 기획출판, 콘텐츠프로듀싱, 사업개발 -조언 가능 키워드 : 사업전략, 인수합병, 스타트업 창업, 모바일 서비스 전략, 콘텐츠 프로듀싱 -직무 : 브랜드 마케팅 -조언 가능 키워드 : 소비재&브랜드 마케팅, 제품 기획-프로모션, ATL 및 BTL 마케팅 한국은행(마감) LG전자(마감) 비버글로벌 L.E.K. Consulting(마감) -직무: 종합기획 -조언 가능 키워드:  금융공기업 취업준비, 조직문화&분위기 -직무: 마케팅, 상품기획 -조언 가능 키워드: 면접 노하우, 입사 후 빠른 적응, 커리어패스 구성 -직무: HR, IR -조언 가능 키워드: 취업 후 창업 스토리, 의사결정, 수익화 역량 -직무 : 데이터분석 및 시각화, 애널리틱스 모델, 대시보드 개발 -조언 가능 키워드 : 경영석사 유학, 해외취업(영국), 애널리틱스 컨설팅, 데이터 직군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교우와 협의하여 ZOOM링크(온라인의 경우)  /장소 등(오프라인의 경우) 확정 3)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 캡처본(온라인) 추후 담당자 메일로 송부   4)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 본 프로그램은 타 학과 소속인 경우 참여 불가(마감 후 자리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타과생 배정) - 세션 당 3~8명 참여 가능 (!중요!)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만족도 조사에 불참하시거나 당일 노쇼하신 분은 배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 신청 기간: 2024.3.13.(수)~2024.3.21.(목)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질문만 작성하고, 최종 제출 못하신 경우 구제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5. 2023학년도 Friday Career Chat 후기 -현직자가 아니라면 잘 알 수 없는 정보를 많이 공유해주셔서 너무 도움되었고 재미있게 진행해주셔서 즐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인이 희망하는 진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과 양이 상대적으로 제한되어 있는 학우분들께 해당 프로그램을 적극 추천합니다! -관심있는  직종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을 여쭤볼 수 있고 대부분의 궁금증들이 해결되어 굉장히 만족스럽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학년 친구들은 다양한 진로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로, 또 어느 정도 방향을 정한 친구들은 앞서 길을 걷고 계신 선배로부터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 들을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궁금해하는 커리어패스를 실제로 모두 겪어보셔서 정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답변지와 분석 자료도 제공해주시고 질문 하나하나 챙기시는 등 선배님께서 많이 신경써주신 게 느껴졌습니다. 좋은 말씀 나누어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단순 해당 기업과 직무뿐만 아니라 다방면으로 선배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입니다. -꼭 지망 기업이 아니더라도, 조금이라도 관심있는 산업이거나 혹은 직무가 관심있는 세션은 들어보면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경력개발센터]2024년도 상반기 SK코칭 대학생 지원 프로그램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03.12 Views 2237

SK그룹에서는 사회공헌(Social Value 창출)의 일환으로 대학생 코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SK그룹과 협력하여 2024년도 SK코칭위원 대학생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1. 대상: 고려대학교 학부, 일반대학원, MBA 2. 진행 방법: 코치-학생 간 협의하여 결정 (대면/비대면(Zoom 등)) 3. 코칭시간 및 횟수 : 회당 1시간, 전체 4~5회 내외 *위 기준은 guideline이며, 실제 시간과 횟수는 코치-학생 간 협의하여 결정 4. 코칭일정 : 3월말~5월초 예정 5. 코칭위원 명단 : 총 29명 6. 신청기한 및 신청 방법 - 신청기한: 2024. 3. 20.(수)까지 - 신청방법: 첨부된 엑셀파일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24년 대학생 코칭 신청_(신청자 성명)’  1부 작성하여 hejauni@korea.ac.kr 메일로 제출 (메일 제목: 고려대학교 SK코칭위원 대학생 코칭 신청(000 성명 기재))  - 필요정보 : 성함, 생년, 학과 및 전공, 원하는 코칭 분야 or 항목(진로, 고민거리, 관심사항 등), 연락처(휴대폰번호, 이메일) *선착순 30명 제한 *코치 매칭은 임의로 매칭될 예정(특정 코칭위원 신청 몰림 및 희망코치와의 매칭이 되지 않았다는 사유로 코칭 포기 예방 목적)
  • 1
  • 2
  • 3
  • 4
  • 5
  • 마지막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