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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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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MBA]2023-1학기 경영전문대학원 MBA 휴·복학 신청 안내

2023.01.19 Views 299

2023학년도 1학기 경영전문대학원 MBA 휴·복학 신청 관련 안내 드립니다. 1. 신청기간 : 2023년 2월 1일(수) 10시 ~ 2월 24일(금) 16시까지    2. 신청방법 1) 포탈(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휴복학신청 2) 포탈로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담당자와 사전 확인 후 이메일로 휴복학원서를 작성/발송하여 신청  [MBA자료실]일반 휴·복학원서    ※ 신청 후 행정실에서 확인/승인 처리하며, 학적변동 반영은 3월 2일자입니다.   3. 휴학 종류 휴학종류 신청가능 학기단위 증빙서류 비고 일반휴학 1~2학기 없음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임신·출산 휴학 1~2학기 임신진단서 (45일 이내 발급분) 혹은 출산증명서 (45일 이내 발급분)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남학생 신청 불가 -최장 1년 육아휴학 1~2학기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주민등록등본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증빙서류는 휴학신청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본만 가능 -만8세이하 자녀에 해당 -최장 1년   4. 유의사항 ※ 신입생은 입학 후 첫학기 휴학 불가 (단, 임신·출산, 육아휴학은 가능: 2023학년도 신입생 부터 적용) ※ 복학은 복학신청 후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공지]2023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일정 안내) 5. 휴·복학 관련 문의 :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Korea MBA ☎ 02-3290-1360, 1303 Finance MBA ☎ 02-3290-1308 Executive MBA ☎ 02-3290-2705

*[KMBA][KMBA] 2023-1학기 수강신청 및 수업시간표 안내(2023.1.31)첨부파일

2023.01.31 Views 921

2023-1학기  Korea MBA 과정 수업시간표를 첨부와 같이 공지합니다. (2023. 1. 31일자) ※ 각 교과목의 강의 계획안 조회 방법 (미입력 교과목은 2월 중 업데이트 예정) [재학생, 포털아이디가 있는 경우] 포탈(http://portal.korea.ac.kr) → 수업 → 강좌조회 → 대학원 전공과목 → 경영전문대학원 →  Korea MBA 선택 후 조회 클릭 ⇒ 해당 교과목의 학수번호 클릭 [신입생, 포털아이디가 없는 경우_3월 이후 생성 가능] 수강사이트(http://sugang.korea.ac.kr/graduate) → 대학원전공과목 → 2023년, 1학기, 경영전문대학원, Korea MBA, 조회 → 각 교과목의 학수번호 클릭   ■ 수강신청 일정 및 진행순서 ① 1차 Bidding→ ② 2차 Bidding→ 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④ 개강 및 수강신청정정→ ⑤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해당자만 가능)   ① 수강신청 1차 Bidding: 2023년 2월 7일(화) 10:00 ~ 2월 8일(수) 15:00 (결과공지: 2월 8일(수) 18:00) ② 수강신청 2차 Bidding: 2023년 2월 9일(목) 10:00 ~ 2월 10일(금) 15:00  (결과공지: 2월 10일(금) 18:00) 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2023년 2월 20일(월) 19:00 ~ 2월 21일(화) 17:00 ④ 수강신청 정정 및 확인: 2023년 3월 8일(수) 10:00 ~ 3월 9일(목) 13:00 ⑤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기간: 2023년 3월 9일(목) 14:00 ~ 16:00 (폐강과목 수강신청자만 해당) ※ ① ~ ②의 수강신청내역은 비딩사이트(http://sugang.korea.ac.kr/bid)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14(화) 17:00 ~20(월) 9:00 조회 불가: 학부수강신청기간), 일반수강신청의 결과는 2/22(수)부터 포탈 (portal.korea.ac.kr → 수업→ 수강신청 → 수강신청 내역조회)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3월 2일(목) (수업시간: 19:00~20:15 & 20:30~21:45) 입니다.     - 3학점 수업: 3월 2일(목) ~ 6월 21일(수) ② 전/후반 개강일은 아래 일정을 참고 바랍니다.     - 1.5학점 전반 8주:  3월 2일(목) ~ 4월 26일(수)      - 1.5학점 후반 8주:  4월 27일(목) ~ 6월 21일(수) ③ 토요일 개설 교과목 및 공통과목 수업일정과 수업시간은 2023학년도 1학기 시간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① Bidding 배당점수: 1학기~2학기 1,000점, 3학기 이상 1,500점 (재학학기 기준임) ② 2023년 신입생은 1~2학기에 걸쳐 기초공통 4과목과 전공필수 최소 2과목을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미이수 시 비딩 배당 점수가 1,500점에서 1,000점으로 삭감됩니다.) ③ 2023년 신입생의 권장 이수 과목     2023학년도 1학기 기초공통 : 재무회계, 기업경제     2023학년도 2학기 기초공통 : 조직행동론, 데이터애널리틱스와통계(=경영통계)     이수할 것을 권장하며, 미이수 시, 2학년 진급 시 비딩 점수 배당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개별연구2 및 해외필드트립 관련 유의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⑤ 2023년 1학기 개설교과인 'KMB649 경쟁전략' 교과목은 ‘KMB540 경영전략’ 선수강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미수강 시 수강불가/학부에서 선수강하였더라도 수강불가) - 신입생 신청불가 교과목      ■ 심화전공 관련 안내   MIS 심화전공을 이수할 계획이신 경우,  교원의 연구년 등의 사유로 현재 2023학년도 2학기에는 MIS 전공선택 교과목 개설계획이 없으므로 이를 고려하시어 수강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 학사일정   경영대학 홈페이지 > Korea MBA >  학사일정 확인 바랍니다.   ※ 강의실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첨부된 시간표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변경사항 발생시 본 공지에 추가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MBA]2023년 2월 K/F-MBA 졸업예정자 영문성명 신청 및 정정 안내

2023.01.27 Views 145

2023년 2월 졸업예정자의 영문학위기 발급을 위해 영문성명 신규 신청 및 정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영문성명을 등록 또는 수정할 학생은 아래와 같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영문성명 미 입력자는 영문 졸업증서를 교부하지 않습니다. ※ 졸업증서는 재발급 또는 추가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1. 신청 방법   1) 소속학과 행정실에 신규 및 정정 신청  2) 각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     - KMBA: binaok@korea.ac.kr / joofriendship@korea.ac.kr     - FMBA: avecgemma@korea.ac.kr  3) 이메일 신청 시 아래 내용으로 발송      (1) 학번, 성명(국문), 학과명     (2) 영문 성명(아래 형식 참조) ※ 영문명 확인 방법 : 고려대학교 지식기반포탈시스템-> 학적/졸업-> 학적사항-> 학적사항 조회-> 영문이름 확인 후 기존 영문이름을 변경하거나, 영문이름을 신규로 신청 2. 신청 기간 : ~ 2023. 02. 10 (금) 15:00 ※ 신청기간 이후에는 변경신청 불가하오니 신청기간 엄수바랍니다!! 3. 신청대상자 : K/F-MBA 재학생 중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 4. 영문성명 표기 형식 : 아래 형식 중 한가지로 한다.  1) 여권 소지자 : 여권이름과 스펠링을 동일하게 표기.  2) 여권 미소지자    (1) ‘성,(콤마) 이름’ 형식으로 쓰고(이름,성순이 아님) , 성은 대문자로 모두 기재함.    (2) 이름 첫글자는 대문자로 시작하며, 자유롭게 표기.        예) HONG, Gildong / HONG, GIL-DONG / HONG, Gil-Dong / HONG, GILDONG 등.. ※아울러 졸업 후 원활한 연락을 위해, 포탈 인적사항에 연락 가능한 최신 핸드폰 번호 및 이메일 주소로 업데이트 바랍니다.

NEW[국제][국제] 2023학년 2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 합격자 명단(학부, 대학원, MBA)_전체 확인 서명 필수첨부파일

2023.01.19 Views 967

2023학년 2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 합격자 명단(학부, 대학원, MBA)을 첨부파일에서 확인하시고, 기한 내에 아래 링크에서 확인 서명하시기 바랍니다.    [확인 서명] - 1차 예비 합격자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배정된 학교의 파견 희망 여부 관련 확인 서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1차 예비 합격자, 2차 배정 예정자 모두 필수) - 확인마감: 1월 22일(일) 23:59 - 확인링크:  https://forms.office.com/r/fRpKwLGHbq ※ 확인 서명은 2023학년도 2기 지원자 모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합격자 중 온라인 확인 서명을 하지 않는 경우 자동 탈락 됩니다.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 ※ 미배정자: 2차 지원 관련 메일이 1월26일(목)에 발송 예정입니다. (아래 2차 지원란 참고)          ※ 항공권 장학금은 2차 발표 포함 최종 배정시에 항공권 장학금 신청자를 대상으로 신청 양식이 메일로 송부될 예정입니다.   [2차 지원] - 2차 TO 공지: 1월 26일(목) 예정  - 지원마감: 1월 29일(일) 23:59까지 - 지원방법: 확인 서명 절차에서 2차 지원을 희망한다고 표시한 학생에 한해 개별 이메일로 안내 예정(1월 26일(목) 예정)  - 2차 합격자 발표: 1월 30일(월) 이후  ※ 2차 지원시 배정된 파견교는 취소 선택불가합니다. 꼭 가고 싶은 학교가 없다면 지원하지 말아주세요.   [유의사항] - 1차 배정된 파견교에 가지 않고, 2차 배정을 받고싶은 학생도 확인 서명을 해야 합니다. (위 링크에 응답 필수) - 기간 내 확인 서명을 하지 않을 경우, 1차 합격자 명단에 있더라도 자동탈락되며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됩니다.  - 확인 서명에서 '파견 동의'를 선택한 후에 파견을 포기할 경우,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국제실로 (kubsintl@korea.ac.kr)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MBA]2023-1학기 경영전문대학원 MBA 휴·복학 신청 안내

2023.01.19 Views 299

2023학년도 1학기 경영전문대학원 MBA 휴·복학 신청 관련 안내 드립니다. 1. 신청기간 : 2023년 2월 1일(수) 10시 ~ 2월 24일(금) 16시까지    2. 신청방법 1) 포탈(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휴복학신청 2) 포탈로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담당자와 사전 확인 후 이메일로 휴복학원서를 작성/발송하여 신청  [MBA자료실]일반 휴·복학원서    ※ 신청 후 행정실에서 확인/승인 처리하며, 학적변동 반영은 3월 2일자입니다.   3. 휴학 종류 휴학종류 신청가능 학기단위 증빙서류 비고 일반휴학 1~2학기 없음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임신·출산 휴학 1~2학기 임신진단서 (45일 이내 발급분) 혹은 출산증명서 (45일 이내 발급분)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남학생 신청 불가 -최장 1년 육아휴학 1~2학기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주민등록등본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증빙서류는 휴학신청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본만 가능 -만8세이하 자녀에 해당 -최장 1년   4. 유의사항 ※ 신입생은 입학 후 첫학기 휴학 불가 (단, 임신·출산, 육아휴학은 가능: 2023학년도 신입생 부터 적용) ※ 복학은 복학신청 후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공지]2023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일정 안내) 5. 휴·복학 관련 문의 :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Korea MBA ☎ 02-3290-1360, 1303 Finance MBA ☎ 02-3290-1308 Executive MBA ☎ 02-3290-2705

[일반]경영대학(원) 건물 대관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3.01.16 Views 547

안녕하세요?   경영대학(원) 대관 신청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신청서 양식(붙임 참고)을 참고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스터디룸 및 세미나실 대관 신청(온라인 접수) - 신청방법: 포탈 -> 정보생활 -> 공간관리 및 예약신청                (수동 또는 자동검색하여 예약현황 조회 후 신청-> 승인 이메일 확인 후 사용 가능)   2. 강의실 대관 신청(이메일 접수) - 신청방법: 신청자 정보, 일시, 목적, 참석인원 등을 기재하여, biz_space@korea.ac.kr로 이메일 신청 이메일 신청 시 동아리(또는 학회) 지도교수를 참조로 하여 발송하여야 하며, 지도교수는 경영대학 전임교원에 한함.(지도 교수의 확인이 없으면 대관 불허)   3.유의 사항 가. 당일 대관 예약 및 취소는 불가합니다. 나. 경영대학 내 건물 대관은 경영대학 소속 학부생 및 대학원생만 신청 가능합니다. 다. 스터디룸과 세미나실 대관신청은 대관일로부터 2주 전부터 대관 희망일의 전날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라. 강의실의 대관신청은 대관일로부터 한 달이 되는 날부터 최소 1주일 전에는 신청해야 접수 가능합니다. 마. 학부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시작 전 토요일부터 시험기간 동안은 대관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바. 일반 학부생 및 학회 혹은 학생회의 대관은 주간 기준 평일 중 2번, 주말 중 1번 대관 가능하며, 하루에 강의실 1개 호실과 세미나실 2개 호실까지 대관 가능합니다. * 학회,학생회 대관시 대관 관리자(biz_space@korea.ac.kr)로 필히 메일주시기 바랍니다. 사. 평일(월-금): 주간 기준으로 강의실 최대 2개, 세미나실(스터디룸) 최대 4개까지 가능(ex. 하루에 강의실 2개 동시 대관은 불가합니다.) 아. 주말(토요일): 강의실 최대 1개, 세미나실(스터디룸) 최대 2개까지 대관 가능 자. 쿠쿠세미나실, 안영일홀, SUPEX홀의 대관 신청일 경우 개별로 메일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문의: 경영대학 행정실 대관담당(02-3290-1385/1629)   붙임: 경영대학(원) 대관신청서

NEW[국제][교환학생] 2023학년도 2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선발 공고(Slot ~1/6 Updated)첨부파일

2022.12.14 Views 3184

2023학년도 2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선발 공고   경영대학 국제실에서는 2023학년도 2학기 해외대학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선발을 아래와 같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전 프로세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오니 참고바랍니다.   ★★★ 1/6 Slot updated_Stockholm ★★★ ★★★ 1/5 Slot (2nd) updated_Mahidol, Southampton, Georgia State, Hofstra, South Carolina, Xavier, FPT ★★★ ★★★ 1/5 Slot updated_EM Strasbourg ★★★ ★★★ 1/4 Slot updated_Melbourne, Chile, Fudan, Peking, FPT, Chulalongkorn ★★★ ★★★ 12/27 Slot updated_USC ★★★ ★★★ 전체 서류 온라인 제출로 진행하므로 오프라인 서류 제출하실 필요 없습니다.★★★ ★★★ 교환학생 장학금 신청은 교환학생 최종 선발 이후 안내될 예정입니다. ★★★   * 관심있는 학교의 홈페이지를 통해 requirement 및 학교 관련 내용 충분히 숙지 후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협정교 리스트_학교별 오른쪽 다운로드문서_factsheet 참고_설명회 이후 업데이트 예정) ** 파견 가능 slot은 12/22 설명회 이후 최초 공지 되며, 지원서 접수기간 중 매주 월요일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비어져있는 slot들의 경우,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전 서류를 온라인으로만 제출 받으며 접수 마감 후 필요한 경우에 한해서만 오프라인 제출을 요청할 예정입니다. 반드시 원본을 소지하고 있기 바랍니다. **** 면접은 zoom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면접과 관련한 자세한 공지는 지원 마감 후 메일로 안내될 예정입니다.   [선발일정] 일시 내용 비고 2022년 12월 22일(목) 오후 2시 교환학생 설명회    zoom 으로 진행 (https://korea-ac-kr.zoom.us/j/96506956152?pwd=L093d25PaXVJSFhLUForVklNTEVkZz09) 2023년 1월 5일(목)~1월 8일(일)까지 교환학생 원서 접수 홈페이지> 학부> 국제 교환학생> 교환학생 지원하기에서 작성하여 최종 제출 2023년 1월 12일(목), 13일(금) 오후 한국어, 영어 온라인 면접 zoom, 일정 변동시 추후 안내 면접 관련 안내사항은 서류 접수자에게 전달 예정 *MBA 과정은 별도 진행 (각 과정 담당자 안내 예정) 2023년 1월 19일(목) 1차 예비합격자 발표   2023년 1월 19일(목)~20일(금)까지  선발자 확인 서명 합격자 온라인 확인 서명 실시 (서명 안 할 경우 자동 탈락) 2023년 1월 26일(목)~27일(금) 2차 TO 공지 및 지원  2차 지원 시 결정된 파견교는 취소불가 하므로 꼭 가고싶은 학교가 없다면 지원 금지 2023년 1월 30일(월) 이후 2차 합격자 발표 및 3차 배정 진행   2023년 2월 9일(목) 예정 오리엔테이션 zoom으로 진행 (필수 참석)   [유의사항] 1. 대상: 경영대 학생(복수전공/자유전공 및 이중전공자 포함)   - 2023학년도 2학기 경영대 단과대 해외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학생 2. 지원자격   가. 학부     - 계절학기와 휴학학기 제외, 최근 두 학기 평점 3.0 이상인 학생        (단, 복수전공자 및 이중전공자는 경영학 과목 12학점 이상 이수하고, 이 과목들의 평점이 3.0 이상이면 한 학기 성적으로 지원 가능)     - 본교 두 학기 이상의 성적으로 소지한 경영대학 편입생 (캠퍼스간 소속변경인 학생도 안암캠퍼스에서 두 학기 이상 성적 소지)     - 위 조건을 갖춘 재학생, 휴학생, 복수전공자 및 이중전공자 지원 가능   나. 대학원 (일반대학원 및 MBA)     - 한 학기 (두 모듈 이상) 이상의 성적을 소지하고 평균 평점 3.0 이상이며, 파견될 학기가 마지막 학기가 아닌 대학원생     - K,F,E MBA (Part-time) 원우의 경우는 3,4학기에 파견이 가능하며, 4학기 파견 시 최소 1학기 추가 등록 필수 (자세한 내용은 각 과정 담당자에게 문의)     - GMBA 원우의 경우는 1년 과정 마친 후 파견      ※TOEFL iBT 및 IELTS는 추후 공지되는 파견교 리스트에서 점수가 명시된 학교만 필수 제출. 그 외 학교는 영어점수 없이도 지원 가능하나, 교환학생 선발 시 부여되는 내부 점수 산출 시에는 기본점수 부여   ※외국 국적을 가진 학생들은 반드시 첨부된 "[안내] 해외 파견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외국인 학생을 위한 출입국 안내(Outbound) (한영)" 파일 참고   [온라인 제출서류 목록] 1. "교환학생 온라인 지원서" 온라인 작성 후 아래 항목들의 스캔본 첨부 제출 2. 여권 사본 (여권, 영문 재학증명서, 영문 성적증명서에 기재된 영문 성명이 모두 일치할 것)    - 여권만료기간이 최소 2024년 6월 이후 일 것 (교환학기 종료시점에서 6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    - 기간 미달 시, 미리 연장 혹은 재발급 요청하여 제출 요망/ 재발급신청서 제출 가능/ 면접 당일 전까지 여권 갱신 완료된 사본 제출 필수 3. 영문 재학증명서   - 지원 시점에 휴학 상태일 경우 휴학 증명서(영문)으로 대체하여 제출 4. 영문 성적증명서(대외용)    - 반드시 2주 이내 발급본 제출 5. TOEFL iBT/IELTS 공인 성적표 스캔본 (해당자에 한함)   - 파견 시작일까지 유효한 성적일 것      - 점수 없을 시 우선 인터넷 시험접수 화면 캡쳐본 제출 후 면접일 전날까지 사본 제출 6. 영문 학업계획서 (A4용지 2장 / 선발 안내에 업로드 된 양식 참고 / 이하 항목 필수)      A. Statement of Purpose      B. Study Plan & Future Plans      C. Leadership & Social Skills 7. 영문 이력서 (A4용지 1장 / 선발 안내에 업로드 된 양식 참고) 8. 교내·외 활동 증빙서류 각 1부 (해당자에 한함)    - 본교 국제화 프로그램에서의 기여도가 높은 단체에서의 활동 증빙 자료 제출 시 소정의 가산점 부여    - 해당되는 서류가 없는 경우 제출하지 않아도 기본 서류 점수에 불이익 발생하지 않음 9. 교환학생 항공료 장학금 신청서 및 소득분위 캡쳐본 (소득분위 8분위 이내 학생 중 자율 지원)   [선발방식] 1. 서류전형 (40%)   가. 최근 두 학기 평점 (계절학기, 휴학학기 제외, 증명용 성적) (25%)   나. 어학성적 (TOEFL/IELTS) (15%) 2. 면접 (60%): 면접 시 학업계획서 및 이력서가 평가에 반영   가. 한국어 인성면접 (30%)   나. 영어면접 (30%)   ※한국어, 영어 면접은 모든 지원자(외국인 유학생 포함)에게 필수이므로 미응시할 경우 선발이 불가함   [지원가능한 학교 수] 1. 총 5지망까지 지원 가능 (영미권 5개 지원 가능)2. 기파견자는 기파견교 혹은 기파견국가 재지원 가능 (2022-2학기 파견 부터 허용)   [파견기간] 1. 2023학년도 2학기 기준 1학기동안 파견 2. 희망 학생은 학기 연장 가능하며, 신청 시기는 파견교마다 다름    (추천서 or 해당 학교 담당자 확인서 제출자에 한함 / 총 연장 1년까지만 가능하며 차기년도 파견 학생 TO에 영향이 없을 시에만 가능함)    [기파견자 선발 기준] 1. 기파견자는 선발 시 최초 지원자 1차 배정 후 2차 배정에서 선발 2. 기존의 중도 포기자 (합격 서명 후 파견 취소자)는 파견 불가능     ※합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COVID-19으로 인한 취소 등)에만 가장 마지막 순위로 배정 3. 기파견자 또한 서류 지원 필수   [기타 유의사항] 1. 지원시점 기준 직전 학기의 견책, 정학 등의 징계 또는 학사경고 기록이 있는 학생 감점 2. 허위사실 기재, 증빙자료 위조, 증빙자료 제출거부 시 선발 탈락 3. 본교 국제처 시행 교환/방문학생 프로그램과 중복 지원 불가 4. 경영대 신입생 특별장학금 수혜자는 교환학생 파견 시 직전 학기 성적에 따라 장학금 지급     eg) 1학기 재학, 2학기 교환학생, 3학기 재학 시 3학년때 지급되는 장학금은 1학기 성적 적용     ※자세한 내용은 학부 행정실 문의바랍니다.   [UC 설명 추가-Excel 파일 참고] 1. 경영 선수과목 이수 필수(선수과목 이수가 안된 학생은 UC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선수과목 문의는 국제실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경제원론1, 경제원론2, 통계(경영통계 가능/ 다른 통계 과목이 있다면 인정가능여부 미리 확인해봐야함), 미적분(경영수학가능/다른 미적분 포함 과목 있다면 미리 확인해봐야함)     ※ 선수과목 이수 못했으면 23학년 여름학기, 1학기에 1과목 이수하는 것만 인정     예) 경영학 선수과목: 경제원론1, 경제원론2, 미적분, 통계         → 22-2학기까지 경제원론1, 경제원론2, 경영수학 이수/ 23-1학기 경영통계 이수예정(지원 가능)         → 22-2학기까지 경제원론1, 경제원론2 이수 / 23-1학기 경영수학, 경영통게 이수예정(지원 불가)    ※선수과목 확인 가능 사이트: https://reciprocity.uceap.universityofcalifornia.edu/plan-your-studies/uc-courses/major-preparation 2. 2022-2학기까지 본전공/이중전공으로 경영학 최소 두 학기 이수 필수   [문의사항]  kubsintl@korea.ac.kr / 02-3290-1389    

NEW[경력개발센터] 1:1 진로 상담 프로그램(Path Finder) 참여 학생 모집(마감)첨부파일

2022.12.12 Views 1316

경영대 경력개발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진로 및 개인 강점 등을 알아볼 수 있는 "Path Finder(1:1 진로 상담)"을 시행합니다.   1. 목적: 직업선호도 검사, 강점 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 발견(검사 후 진로상담, 진로코칭) 2. 검사 방법 - 홀랜드 직업선호도 검사(온라인 검사, 20여 분 소요): 개인의 관심과 흥미를 측정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직업, 직무, 업무 분야를 안내하는 검사    6가지 유형(현실형, 탐구형, 예술형, 사회형, 진취형, 관습형)을 분류하여 미래 진로/전공 선택 방향을 제시 - 갤럽 강점 검사(온라인 검사, 40여 분 소요): 개인이 가진 고유하고 차별화된 강점을 알려주는 검사   5가지 핵심 강점을 통해 진로 선택, 해당 진로 분야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방법을 발견할 수 있음 3. 검사 결과 진로상담 - 홀랜드 직업선호도, 갤럽 강점 검사를 바탕으로 진로상담 전문가에게 현대자동차경영관 지하 316호 진로상담실에서 상담을 받음(1시간 정도 소요, 신청자에 한 해 스케줄표 전달) 4. 추가 진로 코칭 실시(신청자에 한 해 추후 안내) - 진로상담 후 진로 코칭 전문가로부터 3회에 걸쳐 진로에 대한 코칭을 받음 5. 진로상담 및 코칭 실시 기간: 22년 12월 15일 ~ 23년 1월 30일 6. 신청기한 및 신청 방법 -신청기한: 2022. 12.18.(일)까지 -신청 방법: khrr@korea.ac.kr 로 신청서 1부 송부(무성의한 답변은 채택하지 않습니다.) *선착순 50명 제한이므로 마감 시 공지 수정할 예정입니다. *마감하였습니다. (22.12.13. 13:41)

*[MBA][K/F-MBA] 2022-2학기 성적처리 일정 안내

2022.12.08 Views 751

2022학년도 2학기 Korea MBA, Finance MBA 성적처리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성적처리 기간 구분 일정 수강소감평가 2022. 12. 14(수) 9:00 ~ 2023. 1. 18(수) 17:00 성적공시 및 정정  2023. 1. 11(수) 10:00 ~ 2023. 1. 18(수) 17:00  성적확정 2023. 1. 19(목) 10:00   2. 성적 확인 순서  - 조회 전 수강소감 : 포탈 로그인 → 학적/졸업 → 성적사항 → 수강소감평가  - 성적확정 전 조회 :  http://record.korea.ac.kr/ 로그인 (ID: 학번 / PW: 포탈비밀번호)  - 성적확정 후 조회 : 포탈 로그인 → 학적/졸업 → 성적조회   3. 성적조회 유의사항  - 성적공시 전 수강소감 설문에 응답완료하여야 성적조회가 가능합니다.  - 성적조회 후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성적공시 및 정정 기간 내에 담당교수님께 확인(정정) 하시기 바랍니다.  - I학점으로 공시된 성적은 정정기간 이후에는 F학점 처리되오니,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 교수님께 확인(정정)하시기 바랍니다.   4. 기타 유의사항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제5조 내지 제7조에 근거, 교강사에게 대면(또는 온라인)으로 학생 본인(또는 제3자)이 채점상의 오류가 없음에도 성적변경(상향 또는 하향)을 요청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며, 2회 이상 동일한 부정청탁을 받은 교원 및 강사의 경우 학교에 신고 의무가 발생하므로, 성적확인 요청 외 성적변경 요청은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 KMBA 02-3290-1360, 1303 / FMBA 02-3290-1308

[경력개발센터]2022년도 12월 Friday Career Chat

2022.11.28 Views 1589

2022년도 12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교우 정보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 -Oracle US/ 해외 취업, 복수전공, 개발자, 클라우드 -한국씨티은행/ 외국계은행, 다국적기업, Relationship Manager -KBS/ 자소서, 면접, 방송업 전반, 기타 신입사원 생활 등 -신세계백화점/ 입사지원 전 분야(인사/마케팅/재무/MD), 자소서, 면접 -서울고등법원/ 로스쿨 진로 관련 -PWC Strategy&/ 사업기획, 창업, 스타트업, 면접, 투자은행, M&A -현대모비스/ 해외영업 직무소개, 자소서 작성법, 면접전 마음가짐, 자동차 부품 업계 특성 소개 등 -우아한형제들/ 커리어, 투자유치, IR, IPO 등 -길리어드 사이언스/ 외국계,제약 마케팅, 프리젠테이션 스킬, 자소서, 면접  -쏘카/AI Lead (AI 연구자 / 개발자)/ https://alex-kpark.github.io/profile/   2.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온/오프라인 확정 후 교우에게 전달 3)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온라인의 경우)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 캡처본(온라인) 추후 메일로 송부   5) 조장이 된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3.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학부/일반대학원/MBA) *세션 당 3~8명 참여 가능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신청 : 22.11.28.(월)~22.12.7.(수)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본 공지 공유 외 포스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4. 문의사항 :  khrr@korea.ac.kr   5. 지난 참여 후기 -예상보다 더 유익했습니다. 해당 업계가 특히나 좁아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은데 해당 업계에 이미 진출해계신 선배님을 통해 커리어패스 및 진로고민 상담도 할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학생 신분으로 현직자를 만날 기회가 매우 한정적인데 본 프로그램으로 평소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한 솔직한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추천합니다 -잘 모르던 분야라 큰 기대 없이 참석했는데 잘 알기 어려운 신평원에 대한 정보를 접하면서 흥미가 많이 생겼습니다. 진로에 대해 막연하게만 느끼는 분일 수록 필요할 것 같아요! -꼭 당장 취준을 하고 있는 상황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기업들의 특성을 알아보기에 좋아서 다양하게 참여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진로 탐색에 있어서 직접 그 길을 걸어보신 선배님을 만나뵙는 것 만큼 좋은 기회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유익한 프로그램입니다.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모두 참여 권유드려요.

[일반]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비전임교원(특임교수) 채용 공고

2022.11.28 Views 762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비전임교원(특임교수) 채용 공고   ○ 채용분야 구분 모집학과 인원  비고 특임교수 경영대학 경영학과 0명 최고경영자 과정 및 기업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지원자격    - 공통사항 : 「고등교육법」 제16조에서 정한 조교수 이상 자격기준에 해당하고, 「국가공무원법」 제33조 등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 본교 관련 규정상 임용 결격사유가 없는 자    - 특정 분야에 있어서 경력과 식견이 탁월한 분으로 학교가 부여하는 특정 업무에 적합한 능력과 실적을 가진 교원   ○ 지원기간    - 2022년 11월 28일(월) ~ 12월 8일(목) 23:59까지   ○ 제출서류    - 이력서(자유양식)를 이메일로 송부(kubsopening@korea.ac.kr)    - 이력서에 다음 내용 반드시 포함되어야 함      • 학력사항(학사/석사/박사)      • 학위별 입학일/졸업일/학위명   ○ 전형방법    - 적격자에 한해 개별 연락 후 면접 진행   ○ 급여 및 임용정보    - 급여 : 학내 규정에 따름    - 임용예정일 : 2023년 1월 중    - 임용기간 : 임용일로부터 1년      ※ 직종 및 임용기간, 역할은 학내 사정에 따라 추후 변동 가능   ○ 기타사항    - 지원서 및 제출서류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사실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지원을 무효로 처리하고, 임용 이후 판명될 경우에는 임용을 취소함    - 채용공고는 연장될 수 있으며, 적격자가 없을 시 채용하지 않을 수도 있음    - 문의사항은 이메일(kubsopening@korea.ac.kr)로 문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장  

[경력개발센터]2022년도 11월 Friday Career Chat

2022.10.27 Views 1336

2022년도 11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교우 정보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 -KT/ 마케팅, 영업관리, 통신산업 -한국수출입은행/ 공기업, 국제협력 -MBN/ 콘텐츠, 미디어(레거시&뉴), 방송, 언론고시-자기소개서/작문/면접 -신한카드/ 마케팅, 자기소개서, 면접 -삼성바이오에피스/ 인사, 채용 관련, 자기소개서, 면접, 진로 -한국신용평가/ 금융 사기업 -윙잇/ 사업기획, 창업, 스타트업, 면접, 투자은행, M&A -Brookfield Asset Management/ 자산운용, 투자 -S-OIL/ 정유사, HR 직무, 채용 전반(자소서, 인적성, 면접 등) -삼정회계법인/ 관세팀, 글로벌FTA, 국제통상(무역), 물품 수출입, 컨설팅, 감사(회계사X)   2.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온/오프라인 확정 후 교우에게 전달 3)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온라인의 경우)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 캡처본(온라인) 추후 메일로 송부   5) 조장이 된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3.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학부/일반대학원/MBA) *세션 당 3~8명 참여 가능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신청 : 22.10.27.(목)~22.11.9.(수)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11.6(일)->11.9(수)로 기간 연장)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본 공지 공유 외 포스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4. 문의사항 :  khrr@korea.ac.kr   5. 지난 참여 후기 -진로를 탐색하는 저학년과 취업준비를 앞두고 있는 고학년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실무자 분을 만나 뵐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관심있는 분야 FCC에 참여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겠지만, 평소 잘 모르거나 막연한 관심이 있었던 분야에 참여하는 것도 좋습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기존에 구체적인 커리어를 구상하시는 분이나 아직 계획이 명확하지 않으신 분이나 모두 좋은 경험과 정보들을 알아가실 수 있을 겁니다! -직접 현장에 나가신 선배님들과 직접 얘기해볼 수 있는 기회를 꼭 잡으시길 바랍니다! -이런 프로그램이 있는 학교가 그리 많지 않고, 고려대 경영학과 학생이라면 한번은 꼭 하면 좋을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궁금한 점을 잘 정리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통해 더 많이 배워갈 수 있습니다. 꼭 질문 생각해 가세요!

[학사][경력개발센터]2022-겨울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참여 기업 모집첨부파일

2022.10.14 Views 1749

2022-겨울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참여 기업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는 학교와 현장실습기관 간 산학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학생은 관련 산업의 이해를 통해 직무능력을 향상하고, 학교는 산업 현장의 요구사항을 학교 교육에 반영하며 실습기관에서는 학생의 직무능력을 사전 검증하고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1. 기업등록 홈페이지 https://internship.korea.ac.kr/ *상시등록이 가능하며, 이번에 등록하신 후 추후 채용하고 싶으신 일정을 작성하셔도 무방합니다.   2. 운영요건 1) 운영기간: 2022년 12월 22일(목)~2월 24일(금) 이내 (공휴일, 주말을 제외한 최소 20일의 현장실습 기간을 포함하여야 함) -2022학년도 겨울계절학기 기간 내에서 실습기관과 학생이 협의(20일 이상)  (예시 3학점(20일): 12.22~1.18)   2) 운영시간: 1일 8시간(휴게시간 제외) 기준으로 운영(*표준현장실습학기제 기준) ※ 다만, 실습기관의 전일제 기준이 1일 6시간 이상 8시간 미만인 경우에 해당 전일제 기준으로 운영 가능 -1주간 40시간 초과하지 않도록 운영하되, 1주간 최대 5시간 한도로 실습기간 연장 가능(필요한 경우에 한함) -야간 현장실습(오후 10시~다음 날 오전 6시까지) 운영 불가   3) 운영대상: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 학생(경영학 이중전공생, 자유전공 학부 등 포함)   4) 선발인원: 제한없음(기업 자율)   3. 운영절차 1) 실습기관 등록: 10월 14일 (금)~11월 14일 (월) *위 기간 이후 등록의 경우 02-3290-270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실습기관이 학생들에게 동시에 노출되기 때문에 빠르게 등록해 주시면 학생들의 지원 및 수강신청에 많은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다.   2) 실습기관 섭외 승인: 실습기관 자격요건 만족 여부 확인 후 승인(현장실습지원센터), 승인 후 운영계획서 작성 및 등록   3) 실습기관 참여신청 및 승인: 실습기관이 작성한 운영계획서, 현장실습 책임자 선정 등 내용검토(경영대학)   4) 등록된 실습기관에 학생이 이력서,자기소개서 업로드하여 지원: 10월 14일 (금)~11월 15일 (화)   5) 학생 선발 및 통보: ~11월 30일(수)   6) 3자 협약서 작성(학교/실습기관/학생): 실습시작일 이전에 홈페이지 협약서 업로드 ※ 표준현장실습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전자 협약서 업로드(합격자가 있는 경우에 한함, 추후 별도 안내) ※ 자율현장실습의 경우 첨부된 서류 메일 제출(합격자가 있는 경우에 한함, 추후 별도 안내) ※ 신규 참여 실습기관의 경우, 사전 서면점검서 제출(합격자가 있는 경우에 한함, 추후 별도 안내)   4. 제출서류 및 진행    -표준/자율 운영계획서, 사전 서면점검서(신규 등록인 경우 최초 1회 제출) -표준/자율 3자 협약서(실습기간 이전까지)   교수 현장 점검 1회(*기 방문 기업에 대해서는 실시하지 않을 수 있음)   -출석부 및 평가서 홈페이지 작성 -만족도 조사   5. 실습기관 불인정 대상 -4대보험 체납 사업장 -체불사업주로 명단이 공개 중인 자가 운영하는 기업 -산업재해 발생건수 등 공표 명단에 포함된 기업으로 명단 공개 기준일로부터 1년이 지나지 않은 기업 -사업장내 성희롱 등의 사유로 사회적 물의를 야기한 사업장 -소비, 향락업체, 근로자 파견 및 근로자 공급을 주로 하는 용역 업체 -계절적, 일시적 인력수요를 필요로 하는 사업체 및 다단계 판매업체 -학생이 소속된 학교 및 산학협력단(다른 사업자등록번호의 기업, 센터, 연구소 등은 가능) -노사분규 중인 사업장 등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운 경우   6. 유의사항 *직무관련 교육시간 비율이 10/100 이상 될 수 있도록 운영계획서를 작성 부탁드립니다. *직무 관련 교육 등이 전체 기간의 25/100 인 경우 151만원부터 지급이 가능합니다.(2023년 기준) *산재보험은 필수 가입 사항입니다.(산재보험의 시작 날짜와 협약서의 시작 날짜는 동일해야 합니다.) *협약을 맺는 경우에만 운영계획서 및 협약서 제출이 필요하며, 운영계획서와 협약서의 날짜는 동일해야 합니다. *협약서의 경우 조항 수정이 불가합니다.   7. 문의: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02-3290-2700 / khrr@korea.ac.kr

[경력개발센터]2022년도 10월 Friday Career Chat

2022.09.23 Views 2317

2022년도 10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교우 정보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 -한국거래소/ 금융공기업, 자기소개서, 면접 -카카오/ IT, 백엔드 개발, 서버 개발 -한국경제TV/ '나'를 어필하는 필승 면접 컨설팅, 자기소개서, 면접, 기업공채 -대한항공/ 자기소개서, 면접, 항공사 일반 -롯데백화점/ 마케팅, 해외사업, 백화점, 유통업, 영업관리 -보스턴컨설팅그룹/ 외국계 컨설팅, 케이스 면접, MBB -금융감독원/ 전공시험, 자기소개서, 면접 -SK하이닉스/ 재무, 회계, 면접, 회사 전반 -쿼타랩 / 창업 맛보기, 창업부터 Exit 까지의 배움/ 일잘하는법 101 /스타트업 희망편, 절망편 - 어떤 스타트업에 취업해야할까? /300명 이상 지원자들의 자소서를 읽어보고 면접해보며 느낀 좋은 지원자 인상 남기기 -JP Morgan/ 외국계, 금융, 투자은행, 해외 이직, 영국   2.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온/오프라인 확정 후 교우에게 전달 3)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온라인의 경우)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 캡처본(온라인) 추후 메일로 송부   5) 조장이 된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3.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학부/일반대학원/MBA) *세션 당 3~8명 참여 가능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신청 : 22.9.23.(금) 13:00~22.9.30(금)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본 공지 공유 외 포스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4. 문의사항 :  khrr@korea.ac.kr   5. 지난 참여 후기 -취업과 관하여 구체적인 멘토님의 경험을 들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진로 고민 중인 학우님들께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직무에 대해서 와닿는 생생한 얘기를 듣고 싶으신 학우들은 참여를 적극 권장합니다!! -현직자들만 알고 있는 정보가 있기 때문에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1학년이라도 꼭 해보세요! 큰 도움이 될 겁니다 ㅎㅎ -사전 질문을 준비해가는게 어렵기도 하겠지만 좋은 사전 질문을 준비하는게 이 프로그램에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반]2022-2학기 경영대학 데이터베이스 이용자교육 안내첨부파일

2022.09.21 Views 1696

    2022-2학기 경영대학 데이터베이스 이용자교육 안내 경영대학에서는 경영대학 교원 및 학생의 연구활동을 위해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를 자체 구독하고 있습니다. 주요 데이터베이스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아래와 같이 이용자교육을 시행하오니, 경영대 구성원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본 교육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합니다(한국어로 진행).     1. 신청대상: 경영대학 교원 · 학부생 · 대학원생 등   2. 참가신청: 신청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사전 신청     3. 신청기간: 2022. 9. 21.(수) ~ 10. 5.(수) 23:50    4. 교육일정      * 데이터베이스 제공업체의 교육담당자가 직접 교육합니다.   연번 DB 내용 일시 장소 비고 1 FnDataguide Pro 국내 기업들의 기업재무제표 및 주식정보 데이터 Excel 기반 제공 9/27(화) 15:00-16:3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노트북 지참 권장 (실습교육 포함) 2 Bloomberg 주식/채권/파생상품 등 시장 정보 9/28 수 10:00-11:0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3 KIS-LINE 국내 상장/외감 기업의 재무제표 및 신용정보  9/30 금 13:00-14:0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노트북 지참 권장 (실습교육 포함) 4 KIS-VALUE 국내 기업정보 및 산업정보 대량 다운로드 9/30 금 14:00-15:0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노트북 지참 권장 (실습교육 포함) 5 ORBIS Crossborder Investment Project와 Deal를 통해 세계화를 살펴볼 수 있으며, 투자 배후 기업(상장/비상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FDI에 초점) 10/4 화 13:00-14:0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6 TS2000 상장/외감/코스닥 등록법인의 기업정보 제공 10/5 수 12:30-14:0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7 Eikon Datastream 전세계 기업 재무제표 및 각종 지표 10/7 금 13:00-14:3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8 SDC Platinum 전세계 기업 증권 및 M&A 정보(New Issue, M&A)  10/7 금 14:30-15:0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5. 참고     - 경영대학 데이터베이스 이용안내 바로가기    - 첨부파일(경영대학 데이터베이스 안내) 참조   6. 문의: 경영대학 데이터베이스 담당  seonhee@korea.ac.kr / 02-3290-1625 / 학부행정실(경영본관 10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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