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
TOP

Korea MBA 교과과정

학사운영

  • 2년(4학기) 이수 과정
  • 봄·가을 학기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학기는 16주로 구성
  • 정규수업 : 월~금요일 저녁 7시~9시 45분 / 토요일(과목별 수업시간 상이)

학점이수 안내

  • 전 과정을 통하여 45학점을 이수하여야 한다.
  • 교과과정은 매학기 최대 15학점까지 취득을 원칙으로 한다.
  • 졸업을 위해서는 기초공통 4과목과 전공필수 4과목 이상을 반드시 이수해야하며, 총 취득 평균평점이 3.0 이상 이어야 한다.
  • 인사조직, 회계학, 재무학, 마케팅, LSOM, MIS, 국제경영, 전략의 심화전공 기회를 제공한다.
  • 개설된 과목의 폐강기준은 15명으로 한다.

기초공통과목

기초공통과목
과목명 학점 비고
기업경제 3학점 4과목 모두 이수
재무회계 3학점
데이터애널리틱스와통계 3학점
조직행동론 3학점

전공필수과목

전공필수과목
과목명 학점 비고
국제경영 3학점 6과목 중 4과목 이수
마케팅관리 3학점
OM원론 3학점
경영전략 3학점
재무관리 3학점
MIS개론 3학점

공통과목

공통과목
과목명 학점 비고
경영학입문 1.5학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경영과 문화의 이해 1.5학점 여름계절학기
경영특수논제 1.5학점 겨울계절학기
해외 Field Trip 3학점
개별연구 3학점

전공선택과목

전공선택과목
전공 교과목 학점
국제경영 국제금융론 3
거시경제의 이해 1.5
글로벌 경제위기와 기업의 대응 1.5
재무학 금융파생상품 3
기업재무 3
증권시장과 투자 3
채권론 3
기업지배구조 1.5
위험관리 1.5
마케팅 B2B 마케팅과 마케팅채널 3
마케팅애널리틱스 3
마케팅 전략 3
마케팅조사론 3
소비자행동분석 3
신상품개발 3
회계학 관리회계 3
기업가치평가 3
재무보고와 재무분석 3
회계투명성과 기업가치 3
기업전략과 조세제도: 사례연구 1.5
원가관리와 성과평가 1.5
의사결정과 성과평가: 사례연구 1.5
인사 경영철학과 기업윤리 3
고용관계론 3
인적자원의 전략적 관리 3
조직디자인과 경쟁우위 3
경영의 역사와 기업의 미래 3
소셜네트워크와 경쟁우위 3
비즈니스 협상 1.5
LSOM 디지털경제시대의 지속가능공급관리 3
엑셀을 활용한 의사결정 3
스마트 커넥티드 시대의 실행전략과 리스크 경영 1.5
전략적 수요 예측 및 수익관리 1.5
전략 경쟁전략 3
성장전략과 M&A 3
신사업전략과 기술혁신 3
전략시뮬레이션 3
창업과 벤처전략 3
기업의 사회적 책임 1.5
협력전략 1.5
MIS 블록체인과 정보보안 3
빅데이터:분석 및 경영에의 활용 3
IT를 활용한 플랫폼비즈니스전략 3
IT혁신, 융합과 스마트 비즈니스 3
디지털비즈니스애널리틱스 1.5
프로젝트매니지먼트 1.5

* 개설교과목은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