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MBA
Korea MBA 교과과정
학사운영
- 2년(4학기) 이수 과정
- 봄·가을 학기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학기는 16주로 구성
- 정규수업 : 월~금요일 저녁 7시~9시 45분 / 토요일(과목별 수업시간 상이)
학점이수 안내
- 전 과정을 통하여 45학점을 이수하여야 한다.
- 교과과정은 매학기 최대 15학점까지 취득을 원칙으로 한다.
- 졸업을 위해서는 기초공통 4과목과 전공필수 4과목 이상을 반드시 이수해야하며, 총 취득 평균평점이 3.0 이상 이어야 한다.
- 인사조직, 회계학, 재무학, 마케팅, LSOM, MIS, 국제경영, 전략의 심화전공 기회를 제공한다.
- 개설된 과목의 폐강기준은 15명으로 한다.
기초공통과목
과목명 | 학점 | 비고 |
---|---|---|
기업경제 | 3학점 | 4과목 모두 이수 |
재무회계 | 3학점 | |
데이터애널리틱스와통계 | 3학점 | |
조직행동론 | 3학점 |
전공필수과목
과목명 | 학점 | 비고 |
---|---|---|
국제경영 | 3학점 | 6과목 중 4과목 이수 |
마케팅관리 | 3학점 | |
OM원론 | 3학점 | |
경영전략 | 3학점 | |
재무관리 | 3학점 | |
MIS개론 | 3학점 |
공통과목
과목명 | 학점 | 비고 |
---|---|---|
경영학입문 | 1.5학점 |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
경영과 문화의 이해 | 1.5학점 | 여름계절학기 |
경영특수논제 | 1.5학점 | 겨울계절학기 |
해외 Field Trip | 3학점 | |
개별연구 | 3학점 |
전공선택과목
전공 | 교과목 | 학점 |
---|---|---|
국제경영 | 국제금융론 | 3 |
거시경제의 이해 | 1.5 | |
글로벌 경제위기와 기업의 대응 | 1.5 | |
비즈니스와환경 | 1.5 | |
지속가능성과ESG경영 | 1.5 | |
(아시아) 신흥시장과 새로운 미래로의 도약 | 1.5 | |
마케팅 | B2B 마케팅과 마케팅채널 | 3 |
마케팅 전략 | 3 | |
소비자행동분석 | 3 | |
신상품개발 | 3 | |
인터넷마케팅 | 3 | |
마케팅조사론 | 1.5 | |
인사조직 | 경영철학과기업윤리 | 3 |
고용관계론 | 3 | |
기업조직의다양성관리 | 3 | |
리더쉽 | 3 | |
비즈니스협상 | 3 | |
소셜네트워크와경쟁우위 | 3 | |
인적자원의전략적관리 | 3 | |
조직디자인과경쟁우위 | 3 | |
재무학 | 금융파생상품 | 3 |
기업재무 | 3 | |
기업지배구조 | 3 | |
증권시장과 투자 | 3 | |
채권론 | 3 | |
벤처캐피털 | 1.5 | |
위험관리 | 1.5 | |
핀테크 혁신 | 1.5 | |
전략 | 경쟁전략 | 3 |
성장전략과 M&A | 3 | |
신사업전략과 기술혁신 | 3 | |
전략시뮬레이션 | 3 | |
창업과 벤처전략 | 3 |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1.5 | |
스타트업성장전략 | 1.5 | |
협력전략 | 1.5 | |
회계학 | 관리회계 | 3 |
기업가치평가 | 3 | |
재무보고와 재무분석 | 3 | |
기업전략과 조세제도: 사례연구 | 1.5 | |
원가관리와 성과평가 | 1.5 | |
의사결정과 성과평가: 사례연구 | 1.5 | |
LSOM | 엑셀을 활용한 의사결정 | 3 |
디지털 경제의 서비스 운영과 의료경영 | 1.5 | |
디지털 혁신과 트랜스포메이션 | 1.5 | |
스마트커넥티드시대의실행전략과리스크경영 | 1.5 | |
전략적수요예측및수익관리 | 1.5 | |
MIS | IT 혁신,융합과스마트비즈니스 | 3 |
IT를활용한플랫폼비즈니스전략 | 3 | |
블록체인과정보보안 | 3 | |
빅데이터:분석및경영에의활용 | 3 | |
디지털비즈니스애널리틱스 | 1.5 | |
인공지능의비즈니스응용 | 1.5 | |
프로젝트매니지먼트 | 1.5 |
* 개설교과목은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