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MBA
Korea MBA 교과과정
학사운영
- 수학 연한: 2년(4학기제)
- 봄·가을 학기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학기는 16주로 구성
- 이수 학점: 45학점(매학기 최대 15학점 취득 가능)
- 정규 수업: 월 ~ 금요일 19:00 ~ 21:45 / 토요일(과목별 수업 시간 상이)
학점이수 안내
- 기초공통 4과목(12학점) 모두 이수, 전공필수 6과목 중 4과목(12학점)이상 이수, 그리고 전공선택 과목의 학점을 포함하여 총 45학점을 이수하여야 한다.
심화 전공
- 희망하는 경우, 특정한 분야를 선택해 집중적으로 수강함으로써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는 심화 전공(Concentration)을 이수할 수 있다.
- 심화 전공으로 선택 가능한 분야는 국제경영, 마케팅, 인사조직, 전략, 재무학, 회계학, LSOM, MIS, 8개 분야이다.
교과 과정표
필수 교과목
이수구분 | 심화전공 | 교과목명 |
---|---|---|
기초공통 | 국제경영 | 기업경제 |
인사조직 | 조직행동론 | |
LSOM | 데이터애널리틱스와통계 | |
회계학 | 재무회계 | |
전공필수 | 국제경영 | 국제경영 |
마케팅 | 마케팅관리 | |
재무학 | 재무관리 | |
전략 | 경영전략 | |
LSOM | OM원론 | |
MIS | MIS개론 |
선택 교과목
이수구분 | 심화전공 | 교과목명 |
---|---|---|
전공선택 | 국제경영 | (아시아) 신흥시장과 새로운 미래로의 도약 |
거시경제의 이해 | ||
국제금융론 | ||
글로벌경제위기와 기업의대응 | ||
비즈니스와 환경 | ||
지속가능성과 ESG경영 | ||
마케팅 | B2B마케팅과 마케팅채널 | |
마케팅전략 | ||
마케팅조사론 | ||
소비자행동분석 | ||
신상품개발 | ||
인터넷마케팅 | ||
인사조직 | 고용관계론 | |
기업조직의 다양성관리 | ||
리더쉽 | ||
비즈니스협상 | ||
인적자원의 전략적관리 | ||
인사조직/전략 | 소셜네트워크와 경쟁우위 | |
조직디자인과 경쟁우위 | ||
전략 | 경쟁전략 | |
기업의 사회적책임 | ||
성장전략과M&A | ||
스타트업성장전략 | ||
신사업전략과 기술혁신 | ||
전략시뮬레이션 | ||
창업과 벤처전략 | ||
협력전략 | ||
재무학 | 금융파생상품 | |
기업재무 | ||
기업지배구조 | ||
벤처캐피털 | ||
위험관리 | ||
증권시장과 투자 | ||
채권론 | ||
핀테크 혁신 | ||
회계학 | 관리회계 | |
기업가치평가 | ||
기업전략과조세제도:사례연구 | ||
원가관리와 성과평가 | ||
의사결정과성과평가:사례연구 | ||
재무보고와 재무분석 | ||
회계투명성과 기업가치 | ||
LSOM | 디지털 경제의 서비스 운영과 의료경영 | |
디지털 혁신과 트랜스포메이션 | ||
스마트커넥티드시대의 실행전략과 리스크경영 | ||
엑셀을활용한 의사결정 | ||
전략적수요예측 및 수익관리 | ||
MIS | IT 혁신, 융합과 스마트비즈니스 | |
IT를 활용한 플랫폼 비즈니스전략 | ||
디지털비즈니스애널리틱스 | ||
블록체인과 정보보안 | ||
빅데이터:분석 및 경영에의 활용 | ||
인공지능의 비즈니스응용 | ||
프로젝트매니지먼트 | ||
- | 경영과 문화의 이해 | |
경영특수논제 | ||
경영학입문 | ||
개별연구 | ||
해외 Field Trip |
* 개설교과목은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일부 교과목은 영어강의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