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공지사항

Total 4811

[공지][학사]2024학년도 전기 대학원 종합시험 시행 안내첨부파일

2024.02.21 Views 186

1. 응시구분 가. 필기시험 나. 구술시험  * 구술시험으로 대체 관련한 내용은 전공별 내규 참고   2. 응시 신청 자격 가. 석사과정 : 12학점 이상 취득하고, 평균평점 3.0이상인 자 나. 박사과정 : 21학점 이상 취득하고, 평균평점 3.0이상인 자 다. 석ㆍ박사 통합과정 : 30학점이상 취득하고, 평균평점 3.0이상 ※ 취득학점은 전공 교과목 학점임(연구지도, 선수 및 지도교수지정과목 제외) ※ 외국어시험 합격여부, 재학여부에 상관없이 종합시험 응시 가능함   3. 응시 신청 가. 기 간 : 3월 4일 (월) ~ 3월 6일 (수) 17:00까지 **신청기간 엄수** 나. 신청방법 :     1) 인터넷(KUPID) 신청: KUPID → 각종시험 신청/확인 → 종합시험 신청 → 종합시험 신청과목 - 본인이 신청한 과목이 빠짐없이 신청되었는지 확인해야함    2) 필수 제출 서류(아래 목록 참고) 행정실에 직접 제출     ※ 신청서에는 반드시 지도교수와 전공주임교수의 날인을 받아 제출해야함(날인의 경우, 전자서명 또는 메일 승인도 가능함) 다. 필수 제출 서류    1) 종합시험 필기/구술 응시신청서 1부    2) 성적증명서 원본(ONE-STOP CENTER에서 발급 가능함/포털 화면 캡쳐 인정 X) 1부 라. 비고     1) 필기시험을 구술시험으로 대체한 과목들이여도 (1) 인터넷 신청 (2) 종합시험 필기/구슬 응시신청서에 과목명을 모두 작성해서 제출해야함.    2) 구술시험을 프로포절로 진행하는 전공의 경우, 대체과목명을 입력한 후에 비고란에 "프로포절 대체"라고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4. 필기시험 기간 및 장소    1) 필기시험: 3.22(금) 9:00 ~ 17:00 (장소: LP432)   5. 합격자 발표: 4월 15일 (월) 오후 2시(예정)   *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합격내역조회에서 확인 가능함.   6. 문의사항: kubs_msphd@korea.ac.kr 또는 02.3290.136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지][학사]2024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수업연한단축 유예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02.20 Views 171

일반대학원 조기수료 대상자의 수업연한 단축 신청기간에 직접 단축신청을 해야 하는 학생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수업연한 단축제도를 아래와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석사과정]학·석사연계과정 수업연한 단축(조기수료)처리 ■ 1학기 단축 : 3학기 초 수업연한 단축 신청기간에 포털 시스템에서 단축 신청 후 지도교수 승인 학·석사연계과정 수업연한 단축(조기 수료)은 자동으로 수료대상자에 포함되며 학생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음 석·박사통합과정 수업연한 단축(조기수료) 처리 ■ 2학기 단축 : 6학기 초 수업연한 단축 신청기간에 포털 시스템에서 단축 신청 후 지도교수 승인   ■ 1학기 단축 : 7학기 초 수업연한 단축 신청기간에 포털 시스템에서 단축 신청 후 지도교수 승인 석·박사통합과정 수업연한 단축(조기 수료)은 자동으로 수료대상자에 포함되며 학생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음     1. 대상자      1)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생 : 3학기 성적확정 후 수료 사정 시점 평균평점 4.0 이상 및 조기수료 조건 충족 2) 일반대학원 석·박사통합과정생 : 6학기 또는 7학기 성적확정 후 사정 시점 평균평점 4.0 이상 및 조기수료 조건 충족 ※ 단, 위의 조기수료대상자 중 병역 등의 사유로 조기수료를 유예하고자 학생의 별도의 유예신청서를 학과행정실로 제출 할 수 있으며 유예신청서는 매학기(1학기) 마다 제출을 해야 함.   2. 수업연한 단축(조기수료) 유예신청안내 1) 대상 : 조기수료대상자 중 병역 및 기타 사유로 조기수료를 유예하고자 하는 학생 2) 신청 방법 : 별도의 유예신청서를 매학기(1학기) 마다 학과행정실로 제출 3) 신청 기간 : 매학기 초 (3월, 9월) 1일 ~ 30일 까지 신청      

[공지][일반]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KUBE’ 20기 모집 안내(~3월 6일(수) 까지)첨부파일

2024.02.16 Views 299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2024학년도 1학기를 맞이해 학생 홍보대사 ‘KUBE(큐브)’ 20기를 모집합니다.   KUBE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의 대내외적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 각종 행사를 기획하거나 학교의 공식 행사에 참여합니다.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을 바탕으로, 1년 동안 KUBS의 브랜드 파워를 키워나가는 데 관심이 있는 학부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오니, 아래의 모집 공고를 참조하시어 학부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선발개요    인원  • 6명 내외    자격요건  • 애교심과 자긍심이 높고, 성실하게 활동 가능한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 및 휴학생 (제1전공자) • KUBS 홍보를 위한 각종 행사의 기획과 실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 • 임기 2024.04.01~2025.03.30(1년, 여름 · 겨울방학 포함) 동안 활동이 가능한 학생 • 매주 월요일 16시 30분~19시 30분 주 1회 정기 회의 및 비정기 회의 참석이 가능한 학생(필참, 월요일 6교시 수업 수강 시 지원 불가)    우대사항 (해당사항 지원서에 기입)  • 개인 SNS를 이용한 학교생활 vlog 운영자 • 외국어 회화 능력 우수자 • Powerpoint 편집 / 이미지 편집 / 영상 편집 능력 우수자    지원시 유의사항  • 정해진 임기(연속 두 학기)를 이수하지 않을 경우 장학금 환수 및 활동 증명서 미발급 • 학회 및 인턴과의 병행은 불가합니다.   2. 선발 일정 및 지원 방법    서류 온라인 접수  • 2월 28일(수) 09:00 ~ 3월 6일(수) 23:59 ※ 기존 지원자들도 수정 및 보완이 필요하신 분은 추가적으로 지원서 재제출 가능 • [KUBE 20기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이메일(kubskube@gmail.com)로 접수 (하단 버튼 클릭하여 다운로드) • 지원서 발송 시 파일명을 “[KUBE 20기]이름_학번”(예시: [KUBE 20기]홍길동_2024120XXX)으로 접수    서류 합격자 발표  • 3월 7일(목) 저녁 중으로 합격자 개별 통지    역량면접  • 3월 8일(금) ~ 3월 9일(토) 오프라인으로 진행 예정 • 지원서와 관련한 심층 면접 진행, 면접 시간은 서류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지    최종 합격자 발표  • 3월 10일(일) 합격자 개별 통지 •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교육 일정은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지    합격자 대상 OT 및 발대식  • 3월 11일(월) 16시 30분 오리엔테이션 및 4월 1일(월) 17시 30분 발대식 • OT 및 발대식 불참 시 합격이 취소됨   3. 학생 홍보대사 활동 내용 및 수료 특전    주요 활동 내용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캠퍼스 투어 및 교내 행사 지원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방문하는 외부 인사 의전 활동 • 청소년과 함께하는 정기 캠퍼스 투어 / 멘토링 데이 기획 및 진행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SNS 콘텐츠 기획 및 작성 • 축제 기간 부스 운영 등 KUBS 재학생을 위한 기타 오프라인/온라인 행사 기획 및 진행 • 홍보 포스터 및 영상 제작 참여 등 기타 학교 홍보에 필요한 활동    활동 혜택   ※정상적으로 활동을 마친 자에 한함 •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장학금 지급 • 경영대학장 명의의 활동 증명서 발급 • 경영대학 교환학생 / 국제 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 부여 • KUBE 단체 활동비 지원   4. 지원문의 • 경영대학 홍보팀 02-3290-1689, 1688 • KUBE 회장 고건 010-9498-9179

[공지][MBA][F-MBA] 2024-1학기 수강신청 및 수업시간표 안내첨부파일

2024.02.14 Views 299

2024-1학기 Finance MBA 수강신청 일정 및 신청 가능 과목 리스트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 수강신청 일정  ① F-MBA 일반수강신청(선착순):  2024년 2월 19일(월) 10:00 ~ 2월 20일(화) 17:00   ② K-MBA 추천과목 수강신청(선착순): 2024년 2월 19일(월) 14:00 ~ 2월 20일(화) 17:00 (수강신청 사이트가 아닌 '별도 신청페이지'를 통해 신청/ 이메일로 링크 안내 예정)  ③ F-MBA 교과목 수강 정정 및 Korea MBA 일반과목(잔여석) 수강신청:  2024년 3월 7일(목) 10:00 ~ 3월 8일(금) 13:00  ④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기간:  2024년 3월 8일(금) 14:00 ~ 3월 8일(금) 16:00 (폐강과목 수강신청자만 해당)    ■ 수강신청 사이트  ①, ③ ~④ 수강신청 링크: https://sugang.korea.ac.kr/graduate  ② K-MBA 추천과목 수강신청(선착순)은 별도 신청페이지를 활용하며, 이메일로 상세 안내 예정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3월 4일(월) (수업시간: 19:00~22:00) 입니다.   ② 전/후반 개강일은 아래 일정을 참고 바랍니다.     - 1.5학점 전반 8주: 3월 4일(월) ~ 4월 27일(토)     - 1.5학점 후반 8주: 4월 29일(월) ~ 6월 22일(토)   ③ 과목별 자세한 수업 일정과 시간은 교수님 강의계획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Finance MBA 개설과목 (Korea MBA 추천과목 포함)   첨부의 파일과 수강신청 사이트(http://sugang.korea.ac.kr/graduate) 교과목 조회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① Finance MBA 과목: 첨부파일 및 수강신청 사이트 참고   ② Korea MBA 추천과목:  첨부파일 및 수강신청 사이트 참고     ③ Korea MBA 일반과목: KUBS 홈페이지 공지사항 에서 'Korea MBA 시간표'로 검색 또는 수강신청 사이트 참고

[공지][학사][일반대학원]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01.26 Views 610

일반대학원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1. 수강신청 기간 안내 구분 일시 비고    수강신청 정규기간       2월 14일(수) 13:00 ~ 2월 16일(금) 12:00       시작 시간 유의    수강신청 정정기간 3월 6일(수) 09:00 ~ 3월 8일(금) 18:00     2. 수강신청 방법 가. 수강신청 전용 URL(https://sugang.korea.ac.kr/graduate)에 접속 나. Portal 아이디가 아닌 학번으로 로그인 * 신입생의 경우, 초기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로 설정되어있음    3. 연구지도 수강신청 유의사항 가. 연구지도 학점은 매학기 2학점씩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 나. 연구지도 학점은 매학기 자동 수강신청되나 본인 지도교수 분반이 맞는지 확인 필요 다. 공동지도교수 제도를 시행하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학·연·산협동과정,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협동과정, 과학기술학협동과정(2학기차부터) 학생은 연구지도I(DKK510), 연구지도II(DKK520)을 모두 수강하여야 함 라. 수료연구지도(DKK600)은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하여야 함 마. 수료연구지도(DKK600-00) 수강신청 후 수강 정정 기간 이후 지도교수 분반 배정 바. 재학 상태가 “수료”인 상태에서 수료연구지도 수강신청할 경우 삭제처리 되오니 수료연구등록 후 수강신청해야 함   4. 수강신청 확인 가. 수강신청 후, 수강 신청한 과목을 반드시 확인하고, 정정 사항이 있을 경우 기간 내에 정정해야 함 나. 수강신청 확인: PORTAL – 수업 – 수강신청내역조회 다. 신입생 포탈사용은 3월 4일부터 가능 라. 학수번호를 잘못 입력하거나 수강신청하지 않은 과목은 어떠한 경우라도 성적 인정 불가   5. 지도교수지정과목 수강신청 가. 지도교수지정과목은 대학원 수강정정기간(지도교수지정과목 신청 후)에 대학원 수강신청시스템을 통해 신청 나. 수강신청 방법 : 수강신청 - 학수번호 입력하여 신청 - 학수번호 및 분반 입력 – 신청 다. 지도교수지정과목은 수료 학점과 평균평점에 포함되지 않음   6. 수강 철회, 재수강 및 중복수강 불가 가. 수강신청, 정정기간 이후에는 변경 및 철회가 불가하므로, 정해진 정정기간 내에 반드시 확인하여야 함 (Drop 제도 없음) 나. 동일 혹은 유사한 교과목*을 재수강 불가함(재수강 제도 없음) 1) 다만, 과락(F학점)의 경우, 해당 교과목을 미이수한 것이므로 처리되므로 동일 교과목 수강이 가능함 2) 석사과정에서 이수한 교과목을 박사과정에서 다시 이수하는 경우도 불가함 3) 불가피하게 중복 수강하는 경우에도 수료 학점으로 인정되지 않음 * 동일 혹은 유사 교과목 (1) 유사 교과목으로 지정된 경우 (2) 학수번호가 동일한 경우 (3) 교과목명이 동일한 경우   7. 수강 신청시 유의사항 가. 수강신청은 반드시 본인이 해야 함 나. 복학예정자도 수강신청 기간 중에 수강신청 해야 함. 또한 반드시 복학신청 절차를 거쳐야 수강신청이 인정됨 다. 매학기 연구지도를 제외한 교과학점은 13학점까지 수강신청 가능(지도교수지정과목 포함 16학점) 라. 수업시간 및 강의 장소는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마. 수강신청 관련 문의사항: 경영대학행정실(02-3290-1363) 바. 시스템 관련 문의사항: 정보전산처(02-3290-4176)   8. 국내학점교류 가. 국내학점교류 수강신청: 포탈 및 대학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국내학점교류 공지사항” 참고 나. 수강 대상: 일반대학원 재학생 (신입생은 학번생성 이후 가능) 다. 학점교류 가능대학: 총 21개교 (대학원 공지사항 참고) 라. 교류대학원 시간표는 교류대학의 홈페이지를 참고 (교류대학원 수학신청 안내는 포탈 및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별도 공지)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9장 제1절(국내대학 교환학생) 참조   9. 교내학점교류 가. 학점교류 가능 대학원: 교내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은 수강불가) 나. 수강신청 방법 1) 학점교류는 전공 관련 과목으로 지도교수와 학과주임의 승인을 거쳐 신청 가능 2) 수강신청 전 교내 전문대학원 학점교류 신청서(교내학점교류-일반대학원생용)를 작성하여 소속 대학 행정실에 제출 3) 제출 후 수강신청 사이트에서 해당 교과목 직접 수강 신청 다. 학기당 수강신청가능 학점 범위 내에서 신청 가능하나, 학점인정은 과정별 최소 수료학점의 1/2 초과 불가함 라. 교내 전문대학원 중 경영전문대학원은 학점교류 불가, 법학전문대학원은 학기당 6학점까지 학점교류 신청 가능   10. 외국인 대상 한국어 교과목 개설 운영 가. 수강 대상: 외국인 대학원 신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개설 나. 수강신청방법 1) 수강신청기간 또는 정정기간에 희망자에 한하여 개인별 수강신청하며, 전공학점으로는 인정되지 않음 2) 분반이 변경된 경우 수강 정정 기간에 수강정정 3) 대학원에 배정된 수강 신청 인원이 모두 찰 경우, 수강신청 불가 4) 문의: 교양교육원 02-3290-1086, 1597 kuige@korea.ac.kr 다. 학점(시간): 학부의 한국어 강좌와 동일하게 3학점 6시간으로 개설 라. 졸업자격 외국어시험(한국어) 면제 인정 불가 마. 졸업이수학점에 미포함 바. 세종캠퍼스 개설과목 및 분반수 (세종교양교육원 별도 운영 *문의: 044-860-1901)       ※ KUPID : http://portal.korea.ac.kr - Single ID 신청 ※ 대학원 모든 공지 안내 : http://graduate.korea.ac.kr  

[공지][학사][일반대학원] 2024학년도 1학기 학점인정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01.26 Views 315

2024학년도 1학기 학점인정 신청을 안내 드리니, 해당 사항이 있는 학생분들께서는 안내 사항을 숙지하시어 기한 내에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 기간: 학적변동 기간 중(2월 1일 목요일~ 2월 23일 금요일)        * 신입생의 경우, 매학기 개강 후 10일 이내 제출 2) 신청 방법: 첨부의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고, 지도교수 날인을 받아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행정실로 제출(경영본관 304호) 3) 유의 사항: 학점인정은 교과과정과 관련된 과목을 이수한 경우 받을 수 있으며, 통산 최소 수료학점의 1/2을 초과할 수 없음. 4) 학점인정이 가능한 경우 구분 적용범위 제출서류 학사 및 석사과정 연계과목 석사 및 석·박사통합과정 학생이 본교 학부 과정에서 “학사 및 석사과정 연계과목”을 이수한 경우, 학부 졸업요구학점을 초과한 범위에서 6학점까지 인정 연계전공과목인정원 대학원과목 선수강 석사 및 석·박사통합과정 학생이 본교 학부 과정에서 본 대학원 과목(본교 국제 동·하계대학 대학원 교과목 포함)을 순수강한 경우, 학부 졸업요구학점을 초과한 범위에서 6학점(학·석사연계과정생은 12학점)까지 인정. 다만, 선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별도로 정한다. 일반대학원선수강과목인정원 전문·특수대학원 출신 본교 전문·특수대학원 출신자가 본 대학원 동일학위과정에 입학한 경우, 전적 대학원에서 취득한 학점 중 9학점까지 인정 학점인정신청서 동일 학위과정 신규 입학 본 대학원 수료자 또는 제적자가 재입학이 불가능하여 동일 학위과정에 신규 입학한 경우, 석사과정에서는 9학점, 박사과정에서는 12학점까지 인정 학점인정신청서 동일 전공분야 박사과정 입학 본 대학원 석사과정 출신자 중 석사과정과 동일 전공 분야의 박사과정에 입학한 경우, 석사과정 수료학점을 초과한 범위에서 6학점까지 인정 초과학점인정신청서 타 대학 출신 타 대학교의 석·박사과정 출신자가 본 대학원 동일 학위과정에 입학한 경우, 석사과정에서는 6학점까지, 박사과정에서는 9학점까지 인정 학점인정신청서 편입학 편입학자의 경우, 전적 대학원에서 취득한 학점 중 과정별 최소 수료학점의 2분의 1까지 인정 학점인정신청서 통합과정 중도포기자의 박사과정 입학 본 대학원 석·박사통합과정 수료 후 석사학위 취득자가 박사과정에 신규 입학한 경우, 석사과정 수료학점을 초과한 범위에서 15학점까지 인정 초과학점인정신청서 국제동·하계대학 취득학점 본 대학원생이 본교 국제동·하계대학에 개설된 대학원 교과목을 수강한 경우, 매학년도별 국제동·하계대학 각각 6학점까지 인정   5) 문의: 일반대학원 행정실 이현정 02-3290-1363, kubs_msphd@korea.ac.kr

[공지][학사]2024학년도 1학기 수료연구생 등록 안내첨부파일

2024.01.22 Views 269

1. 수료연구생   가. 2014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수료연구생 제도에 따라 2015학년도 1학기부터 모든 수료생은 등록금을 납부하여야만 “수료연구생”의 신분을 유지할 수 있음   나. 수료생의 등록기간은 재학생과 동일하며, (정규/최종)등록기간 만료 후 등록한 수료생의 학상태가 “수료연구(재학)”로 바뀜(일괄변경)    ※ 본교 등록금심의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2023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및 학위정구등록금은 아래와 같음   2024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학위청구등록금 1학기 계열별 수업료의 7% 계열별 수업료의 12%   2.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7%)   가. 대상자 : 수료생, 2024년 2월 수료 예정자   나. 등록기간: 2024.02.20.(화) ~ 02.27.(화)  **등록기간 엄수**   다. 수료연구등록금 미납부 시 해당 년도/학기에 블랙보드, 도서관 등 이용 불가     - 블랙보드의 ‘인권과 성평등 교육‘ 등 수강/이수 불가     ※ 대학원 외국인 수료생의 경우, 정규등록기간 및 최종등록기간 내 반드시 수료연구등록금을 납부 완료하여야 국내 체류 유지 가능   3. 학위청구등록금 (계열별 수업료의 12%)   가. 대상 : 학위청구논문 신청한 수료생 *재학생, 영구수료 제외   나. 수업료의 12% 또는 (정규등록기간 7% 선납자는)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다. 수료생이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는 학기에는 등록을 해야 하며, 인터넷 심사신청을 해야 등록금고지서가 12%로 출력됨 정규등록기간 중 수료연구등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수업료의 7% 납부 선납부자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미납자 수료연구등록(수업료의 7%) + 수업료의 5% 납부 1)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 신청 기간 : 2024.04.22.(월) ~ 04.26.(금) 16:00 예정 2) 신청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라.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 2024.05.02.(목) ~ 05.03.(금) 16:00 예정   마. 2014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해당자)   1)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심사 신청 → 0원 등록 대상자는 학위청구논문등록금 납부 기간에 0원 등록금 고지서 지참하여 KEB하나은행(고대점, 하나스퀘어점)에 방문하여 0원 등록해야함     - 학위청구등록금을 납부하고 논문심사에 불합격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재납부   2)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가 아닌 경우, 계열별 수업료의 7% 납부                        

[공지][학사]2024-전기 경제학과 대학원 신입생 MATH CAMP(Spring 2024 MATH CAMP for Graduates) 

2024.01.22 Views 369

2024-전기 경제학과 대학원 신입생 MATH CAMP(Spring 2024 MATH CAMP for Graduates)   2024-1학기 경제학과 MATH CAMP가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수강을 희망하시는 분은 경영대학 대학원행정실에서 신청받아 경제학과에 일괄 수강 요청할 예정이오니 2월 7일(수)까지 아래의 설문조사 링크에 접속하여 참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참가신청하기]   https://forms.office.com/r/gvA4xKm4g3     1. MATH CAMP 강의일정 : 2024년 2월 21일(수) – 2월 23일(금)     가. 2월 21일(수) 오전(09:00 ~ 12:00) : 계량경제분석(김덕파 교수님), 정경관 503호     나. 2월 22일(목) 오전(09:00 ~ 12:00) : 거시경제이론(강민욱 교수님), 정경관 503호     다. 2월 23일(금) 오전(09:00 ~ 12:00) : 미시경제이론(고영우 교수님), 정경관 503호  수업에 관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econ@korea.ac.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pring 2024 MATH CAMP for New students of Department of Economics Graduate School)   The MATH CAMP of the Department of Economics for the Spring semester of 2024 is to be held as following. If you wish to take the course, we will receive application from the administrative office of KUBS Graduate School and transfer it to the Department of Economics, so please apply by February 7, 2024. Apply here :  https://forms.office.com/r/gvA4xKm4g3 1. MATH CAMP SCHEDULE a. Feb. 21 (Wed.)    09:00 -12:00 :Econometric Analysis (PS&E Room 503) b. Feb. 22 (Thu.)    09:00 -12:00 : Macroeconomics (PS&E Room 503) c. Feb. 23 (Fri.)    09:00 -12:00 : Microeconomics (PS&E Room 503) * PS&E Room means the Political Science and Economics Building.   If you have any more inquiries about MATH CAMP, please contact econ@korea.ac.kr  

[공지][MBA]2024-1학기 경영전문대학원 MBA 휴·복학 신청 안내

2024.01.05 Views 558

2024학년도 1학기 경영전문대학원 MBA 휴·복학 신청 관련 안내 드립니다. 1. 신청기간: 2024년 2월 1일(목) 10시 ~ 2월 26일(월) 16시까지    2. 신청방법 1) 포탈(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휴복학신청 2) 포탈로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담당자와 사전 확인 후 이메일로 휴복학원서를 작성/발송하여 신청  [MBA자료실]일반 휴·복학원서    ※ 신청 후 행정실에서 확인/승인 처리하며, 학적변동 반영은 3월 4일자입니다.   3. 휴학 종류 휴학종류 신청가능 학기단위 증빙서류 비고 일반휴학 1~2학기 없음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임신·출산 휴학 1~2학기 임신진단서 (45일 이내 발급분) 혹은 출산증명서 (45일 이내 발급분)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남학생 신청 불가 -최장 1년 육아휴학 1~2학기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주민등록등본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증빙서류는 휴학신청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본만 가능 -만8세이하 자녀에 해당 -최장 1년   4. 유의사항 ※ 신입생은 입학 후 첫학기 휴학 불가 (단, 임신·출산, 육아휴학은 가능) ※ 복학은 복학신청 후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공지]2024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일정 안내) 5. 휴·복학 관련 문의 : 경영전문대학원 행정팀  Korea MBA ☎ 02-3290-1360, 1303 Finance MBA ☎ 02-3290-1308 Executive MBA ☎ 02-3290-2705

[공지][학사]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 신입생 학생증 관련첨부파일

2023.12.14 Views 843

2024년도 1학기 대학원 신입생 학생증 예약등록/신청/배부를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학생증 예약등록 및 신청 구분 1단계: 사전 예약등록 2단계: 발급신청 신청대상 및 기간 방법 기간 방법 금융기능 신(편)입생 내국인 o 1차: 학부(수시) - 24.1.16(화)10:00 ~ 1.19.(금) 16:00   o 2차: 학부(수시/정시), 대학원 - 24.2.19.(월) 10:00 ~ 2.21.(수) 16:00   PC 또는 스마트폰 http://scms.korea.ac.kr/newcard.asp o 24. 2. 22(목) 10:00~ 2. 23(금) 16:00 ※3. 13(수) 예약 등록한 학생은 2024. 3. 14(목) 10:00 이후 발급신청 가능) 스마트폰 하나은행 앱 https://mbp.hanabank.com/oneqplus.jsp?MENUYDSCD0001001_Link 비금융기능 신(편입생) 내·외국인 불필요 PC 또는 스마트폰 http://scms.korea.ac.kr/newcard.asp ※ 금융기능 학생증에 등록된 계좌는 향후 학사업무 및 장학금 수령 등에 사용할 예정이오니 가능한 금융기능 학생증으로 신청 요망 ※ 상기 기간에 학생증을 신청하지 못한 학생은 교내 시설(도서관 및 각 건물) 이용과 전자 출결 등에서 제한을 받을 수 있음   2. 배부 일정 가. 금융기능(하나은행 → 학생) 구분 일정 장소(하나은행) 비고 금융기능 신입생 내국인 2024.3.4.(월) 10:00부터 (영업시간내, 10:00~15:30) 인문사회계 2024.3.4(월)~2024.3.7(목) 중앙광장 지하 하나은행(카페낢진 옆) ※ 하나은행에서 개인별 세부 배부일정 통보 예정(수령시 신분증 지참) ※ 3개월간 미수령시 전산 일괄폐기 예정 2024.3.8.(금) 이후 고대지점 (인촌빌딩 1층)             나. 비금융기능 구분 ONE-STOP서비스센터 → 대학원 행정실 신입생이 최종 수령 일정 장소 일정 장소(준비물) 비금융기능 신입생 내/외국인 2024.2.29.(목) 16:00        인문사회계: 중앙광장 B111호 2024.3.4.(월) 10:00부터 소속대학 대학원 행정실 (수령시 신분증 지참) ※ 학생증 인터넷 신청 시 일치하는 정보가 없다고 나오는 대학원생은 “수강초기화” 가 되어 있어야 신청이 가능   3. 기타 가. 상기 기간 내 학생증 미신청자 신청 일정 및 방법 구분 1단계: 사전 예약등록 2단계: 발급신청 기간 방법 기간 방법 금융기능 신입생 내국인 2024. 3. 11.(월)10:00 ~ 3. 13.(수) 16:00 PC 또는 스마트폰 http://scms.korea.ac.kr/newcard.asp 2024. 3. 12.(화) 10:00 ~ 3. 14.(목) 16:00 예약등록 후 발급신청은 익일부터 가능 스마트폰 하나은행 앱 https://mbp.hanabank.com/oneqplus.jsp?MENUYDSCD0001001_Link ※ 수령: 하나은행에서 개인별 세부 배부일정 통보 예정(수령시 신분증 지참) 나. 상기 기간 내 미신청자 중 비금융기능 신청자 구분 기간 및 방법 장소 비금융기능 신입생 내·외국인 2024. 3. 18.(월)부터 본인이 신분증 및 사진(증명사진 또는 여권사진) 1매를 지참하여 ONE-STOP서비스센터 방문하여 발급 신청 인문사회계: 중앙광장 B111호   다. 외국인 학생: 입학 후 외국인등록증을 반드시 소속 학과 행정실에 제출하여야 함.   1) 금융기능 학생증은 상기 웹페이지를 통한 신청이 불가하므로 입학 후 사진(증명사진 또는 여권사진) 1매, 외국인등록증, 여권을 가지고 하나은행(고대지점, 하나스퀘어출장소) 방문하여 발급 신청   2) 비금융기능 학생증은 상기 웹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하거나 입학 후 사진(증명사진 또는 여권사진) 1매,신분증(외국인등록증, 여권)을 가지고 ONE-STOP서비스센터 방문하여 발급 신청   라. 수수료 1) 신규발급: 수수료 면제 2) 재발급 - 카드오류(IC칩, 마크네틱 손상시): 수수료 면제 - 카드분실(도난), 훼손, 사진교체 등: 수수료 5,000원 부과   마. 문의사항 1) 금융기능 학생증(하나은행) * 인문사회계(고대지점): 02-928-1111 * 자연계(하나스퀘어출장소): 02-923-1111   2) 비금융기능 학생증(ONE-STOP서비스센터) * 인문사회계: 02-3290-1142, 1144    3) PC, 스마트폰으로 예약등록 및 발급신청 시 발생하는 문제 관련 * 한국심트라 : 02-598-0277      

NEW[학사][학부] 2024학년도 1학기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편입생 오리엔테이션 자료 배포(Spring 2024 Transfer Student Orientation)첨부파일

2024.02.21 Views 438

안녕하세요, 경영대 행정실입니다. 2024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편입생(2022학번) 오리엔테이션 자료를 첨부와 같이 안내하여 드립니다.   첨부의 오리엔테이션 자료는 상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일반편입생의 학점인정원은 02/22-03/08 기간 중 경영본관 103호 방문 혹은 mmmg08@korea.ac.kr로 제출하여 주시되, 학점인정은 개강 이후 처리 완료되므로 인정신청할 교과목은 제외하고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일반편입생 해당사항] ** 학사편입생 해당사항 없음 ​ 일반편입생 학점인정 관련 안내서류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경영본관 103호 혹은 이메일(mmmg08@korea.ac.kr)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 오리엔테이션 자료 (첨부) ​ 2. 2022학년도 학부 개설학과별 교수요목 https://ibook.korea.ac.kr/Viewer/KMWI36FW7SMQ​ 2022학년도 교육과정 편람 https://ibook.korea.ac.kr/Viewer/3DNT1MPCQR9W​ 2022학년도 학부 교양 교과목 교수요목 https://ibook.korea.ac.kr/Viewer/UZ6NZ7DDK6B7​ 과목조회 https://sugang.korea.ac.kr ​ ※ 현재(2024.02월 기준) 폐지된 교과목은 인정 불가. ​ 3. 편입학교과목인정원(Transfer student course form)  ​ 4. 이수과목지정표(Designated course list form) ​ 5. 타학과_전공선택인정 교과목 리스트 2021~현재 (List of Cognate Courses Approved as Major Electives since 2021~) ​ 6. 심화전공이수서약서(Intensive major pledge) ​ 7. 편입학교과목인정원 샘플(ex) Transfer student course form) ​ ​ 1. 편입생 교과목 인정원 1부 2. 전적대학 성적표 1부 - 원본이어야 하며, 제2외국어는 영문/국문 번역본 첨부 - 학점 또는 이수시간이 기재되어 있어야 함 - 전적대학의 학점체계가 본교와 다른 경우 증빙서류 또는 전적대학 담당자의 확인서 추가 제출 3. (요청받은 학생에 한하여) 전적대학 학점인정 신청과목의 강의계획서 4. 이수과목지정표 1부 5. 심화전공이수서약서 (해당자만) ​ 감사합니다.   추가 안내사항 : 신/편입생 학번조회 2024년 2월 22일 10시 ~ 2월 29일 오후 17시 까지 수강신청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학사]2024학년도 전기 대학원 종합시험 시행 안내첨부파일

2024.02.21 Views 186

1. 응시구분 가. 필기시험 나. 구술시험  * 구술시험으로 대체 관련한 내용은 전공별 내규 참고   2. 응시 신청 자격 가. 석사과정 : 12학점 이상 취득하고, 평균평점 3.0이상인 자 나. 박사과정 : 21학점 이상 취득하고, 평균평점 3.0이상인 자 다. 석ㆍ박사 통합과정 : 30학점이상 취득하고, 평균평점 3.0이상 ※ 취득학점은 전공 교과목 학점임(연구지도, 선수 및 지도교수지정과목 제외) ※ 외국어시험 합격여부, 재학여부에 상관없이 종합시험 응시 가능함   3. 응시 신청 가. 기 간 : 3월 4일 (월) ~ 3월 6일 (수) 17:00까지 **신청기간 엄수** 나. 신청방법 :     1) 인터넷(KUPID) 신청: KUPID → 각종시험 신청/확인 → 종합시험 신청 → 종합시험 신청과목 - 본인이 신청한 과목이 빠짐없이 신청되었는지 확인해야함    2) 필수 제출 서류(아래 목록 참고) 행정실에 직접 제출     ※ 신청서에는 반드시 지도교수와 전공주임교수의 날인을 받아 제출해야함(날인의 경우, 전자서명 또는 메일 승인도 가능함) 다. 필수 제출 서류    1) 종합시험 필기/구술 응시신청서 1부    2) 성적증명서 원본(ONE-STOP CENTER에서 발급 가능함/포털 화면 캡쳐 인정 X) 1부 라. 비고     1) 필기시험을 구술시험으로 대체한 과목들이여도 (1) 인터넷 신청 (2) 종합시험 필기/구슬 응시신청서에 과목명을 모두 작성해서 제출해야함.    2) 구술시험을 프로포절로 진행하는 전공의 경우, 대체과목명을 입력한 후에 비고란에 "프로포절 대체"라고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4. 필기시험 기간 및 장소    1) 필기시험: 3.22(금) 9:00 ~ 17:00 (장소: LP432)   5. 합격자 발표: 4월 15일 (월) 오후 2시(예정)   *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합격내역조회에서 확인 가능함.   6. 문의사항: kubs_msphd@korea.ac.kr 또는 02.3290.136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학사]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접수 및 대체어학강좌 안내첨부파일

2024.02.20 Views 164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4장 제 38조에 의거하여 학위논문제출자격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접수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필히 접수기간 내에 면제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포털(KUPID)에서 외국어시험 면제 충족여부를 확인 가능: 포털(KUPID)->학적/졸업->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요건 페이지에서 확인  ※ 내국인(대한민국 국적)은 한국어를 제외한 외국어로 신청(영어 또는 제2외국어 불, 독, 일,  중, 서, 노)  ※ 외국인은 한국어 필수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접수]   ※ 기간에 대한 별도 구제 절차는 절대 없으므로 기간을 꼭 필히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2024학년도부터 대학원 주관 외국어시험이 2학기에만 시행됨에 따라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기간을 확대하여 시행합니다. 내용을 반드시 모두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 일반대학원 석사, 박사 및 석·박사통합과정생   2. 신청기간 (포털 및 직접 제출 건 포함)   - 1차: 2024년 3월 13일(수) ~ 3월 27일(수) 17:00  ※ 면제기준표에 있는 모든 외국어 종류 신청 가능함 (한국어 포함)  - 2차: 2024년 4월 15일(월) ~ 4월 16일(화) 17:00 ※ 한국어(TOPIK)만 2차 기간에 추가 신청 가능 (이외 종류 불가) 3. 신청방법  가. 공인외국어성적표 :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 신청화면에서 접수일 기준 유효기간이 만료하지 않은 공인외국어 성적표 스캔본을 첨부하여 파일 업로드  나. 입학 당시 해외대학 학위기를 제출 하셨을 경우, 별도로 학위기 원본을 제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해외 대학 학위기 면제 신청시 첨부파일의 면제신청 입력 예시를 확인바랍니다.    ※ 입학 당시 해외대학 학위기를 미제출 할 경우에는 학위기 원본을 가지고 원본 대조 필수(원본을 가져와서 원본확인 필수, 면제신청 기간내 원본 대조 완료해야함)     * 원본 확인 장소 : 중앙도서관(대학원) 127호 대학원행정팀/원본 확인 시간 : 10:00 ~ 16:00(점심시간 12:00 ~ 1:00)  다. 대체어학강좌 B학점 이상 취득자 및 교내 졸업자격영어시험 합격자는 별도 면제신청이 필요없음.     * 포털에서 합격여부 확인 :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합격내역조회) 라. 본교 국제어학원 또는 세종 국제교류교육원에서 개설한 한국어 정규과정(2급이상과정)에서 B학점 이상의 성적을 취득한 자: 성적표 스캔하여 업로드   4. 2024학년도 1학기 면제신청 확정일 : 4월 16일 (화) 예정 ※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합격내역조회  5. 유의사항  가. 2023학년도 2학기부터 공인어학 시험 성적표의 유효기간이 주관 기관에 따라 변동되었으니 면제 기준표를 확인 요함.  나. 성적표의 유효기간은 첨부파일의 기준표 확인  다. 접수기간 중 만료되는 성적의 경우 만료 전 업로드하고 외국어시험 담당자에게 반드시 유선 통보함.  라. 입학당시 해외학위기를 미제출한 경우 반드시 원본을 대학원행정팀으로 가져와 원본대조를 해야함.  마. 한국어정규과정 수료생은 성적표를 스캔하여 신청    [대체어학강좌 안내]  가. 대체 어학강좌 수강 후 B학점 이상을 취득하면 외국어 시험을 합격한 것으로 간주  나. 신청방법 : 본교 포털시스템 -> 정보생활 - 국제어학원 강좌 -> 어학강좌에서 신청 ※ 자세한 사항은 아래 외국어 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다. 2024학년도 1학기 논문심사에는 제 2차 졸업자격영어시험(4월 6일 시행)과 2023학년도 겨울학기 대체어학강좌까지만 반영함 ※ 대체 어학강좌 담당자(국제관 208A호, ☎3290-1457, 1453)     외국어센터 홈페이지 : https://langtopia.korea.ac.kr/langtopia/index.do

[학사]2024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수업연한단축 유예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02.20 Views 171

일반대학원 조기수료 대상자의 수업연한 단축 신청기간에 직접 단축신청을 해야 하는 학생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수업연한 단축제도를 아래와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석사과정]학·석사연계과정 수업연한 단축(조기수료)처리 ■ 1학기 단축 : 3학기 초 수업연한 단축 신청기간에 포털 시스템에서 단축 신청 후 지도교수 승인 학·석사연계과정 수업연한 단축(조기 수료)은 자동으로 수료대상자에 포함되며 학생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음 석·박사통합과정 수업연한 단축(조기수료) 처리 ■ 2학기 단축 : 6학기 초 수업연한 단축 신청기간에 포털 시스템에서 단축 신청 후 지도교수 승인   ■ 1학기 단축 : 7학기 초 수업연한 단축 신청기간에 포털 시스템에서 단축 신청 후 지도교수 승인 석·박사통합과정 수업연한 단축(조기 수료)은 자동으로 수료대상자에 포함되며 학생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음     1. 대상자      1)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생 : 3학기 성적확정 후 수료 사정 시점 평균평점 4.0 이상 및 조기수료 조건 충족 2) 일반대학원 석·박사통합과정생 : 6학기 또는 7학기 성적확정 후 사정 시점 평균평점 4.0 이상 및 조기수료 조건 충족 ※ 단, 위의 조기수료대상자 중 병역 등의 사유로 조기수료를 유예하고자 학생의 별도의 유예신청서를 학과행정실로 제출 할 수 있으며 유예신청서는 매학기(1학기) 마다 제출을 해야 함.   2. 수업연한 단축(조기수료) 유예신청안내 1) 대상 : 조기수료대상자 중 병역 및 기타 사유로 조기수료를 유예하고자 하는 학생 2) 신청 방법 : 별도의 유예신청서를 매학기(1학기) 마다 학과행정실로 제출 3) 신청 기간 : 매학기 초 (3월, 9월) 1일 ~ 30일 까지 신청      

NEW[일반]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KUBE’ 20기 모집 안내(~3월 6일(수) 까지)첨부파일

2024.02.16 Views 299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2024학년도 1학기를 맞이해 학생 홍보대사 ‘KUBE(큐브)’ 20기를 모집합니다.   KUBE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의 대내외적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 각종 행사를 기획하거나 학교의 공식 행사에 참여합니다.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을 바탕으로, 1년 동안 KUBS의 브랜드 파워를 키워나가는 데 관심이 있는 학부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오니, 아래의 모집 공고를 참조하시어 학부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선발개요    인원  • 6명 내외    자격요건  • 애교심과 자긍심이 높고, 성실하게 활동 가능한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 및 휴학생 (제1전공자) • KUBS 홍보를 위한 각종 행사의 기획과 실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 • 임기 2024.04.01~2025.03.30(1년, 여름 · 겨울방학 포함) 동안 활동이 가능한 학생 • 매주 월요일 16시 30분~19시 30분 주 1회 정기 회의 및 비정기 회의 참석이 가능한 학생(필참, 월요일 6교시 수업 수강 시 지원 불가)    우대사항 (해당사항 지원서에 기입)  • 개인 SNS를 이용한 학교생활 vlog 운영자 • 외국어 회화 능력 우수자 • Powerpoint 편집 / 이미지 편집 / 영상 편집 능력 우수자    지원시 유의사항  • 정해진 임기(연속 두 학기)를 이수하지 않을 경우 장학금 환수 및 활동 증명서 미발급 • 학회 및 인턴과의 병행은 불가합니다.   2. 선발 일정 및 지원 방법    서류 온라인 접수  • 2월 28일(수) 09:00 ~ 3월 6일(수) 23:59 ※ 기존 지원자들도 수정 및 보완이 필요하신 분은 추가적으로 지원서 재제출 가능 • [KUBE 20기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이메일(kubskube@gmail.com)로 접수 (하단 버튼 클릭하여 다운로드) • 지원서 발송 시 파일명을 “[KUBE 20기]이름_학번”(예시: [KUBE 20기]홍길동_2024120XXX)으로 접수    서류 합격자 발표  • 3월 7일(목) 저녁 중으로 합격자 개별 통지    역량면접  • 3월 8일(금) ~ 3월 9일(토) 오프라인으로 진행 예정 • 지원서와 관련한 심층 면접 진행, 면접 시간은 서류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지    최종 합격자 발표  • 3월 10일(일) 합격자 개별 통지 •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교육 일정은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지    합격자 대상 OT 및 발대식  • 3월 11일(월) 16시 30분 오리엔테이션 및 4월 1일(월) 17시 30분 발대식 • OT 및 발대식 불참 시 합격이 취소됨   3. 학생 홍보대사 활동 내용 및 수료 특전    주요 활동 내용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캠퍼스 투어 및 교내 행사 지원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방문하는 외부 인사 의전 활동 • 청소년과 함께하는 정기 캠퍼스 투어 / 멘토링 데이 기획 및 진행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SNS 콘텐츠 기획 및 작성 • 축제 기간 부스 운영 등 KUBS 재학생을 위한 기타 오프라인/온라인 행사 기획 및 진행 • 홍보 포스터 및 영상 제작 참여 등 기타 학교 홍보에 필요한 활동    활동 혜택   ※정상적으로 활동을 마친 자에 한함 •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장학금 지급 • 경영대학장 명의의 활동 증명서 발급 • 경영대학 교환학생 / 국제 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 부여 • KUBE 단체 활동비 지원   4. 지원문의 • 경영대학 홍보팀 02-3290-1689, 1688 • KUBE 회장 고건 010-9498-9179

*[MBA][F-MBA] 2024-1학기 수강신청 및 수업시간표 안내첨부파일

2024.02.14 Views 299

2024-1학기 Finance MBA 수강신청 일정 및 신청 가능 과목 리스트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 수강신청 일정  ① F-MBA 일반수강신청(선착순):  2024년 2월 19일(월) 10:00 ~ 2월 20일(화) 17:00   ② K-MBA 추천과목 수강신청(선착순): 2024년 2월 19일(월) 14:00 ~ 2월 20일(화) 17:00 (수강신청 사이트가 아닌 '별도 신청페이지'를 통해 신청/ 이메일로 링크 안내 예정)  ③ F-MBA 교과목 수강 정정 및 Korea MBA 일반과목(잔여석) 수강신청:  2024년 3월 7일(목) 10:00 ~ 3월 8일(금) 13:00  ④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기간:  2024년 3월 8일(금) 14:00 ~ 3월 8일(금) 16:00 (폐강과목 수강신청자만 해당)    ■ 수강신청 사이트  ①, ③ ~④ 수강신청 링크: https://sugang.korea.ac.kr/graduate  ② K-MBA 추천과목 수강신청(선착순)은 별도 신청페이지를 활용하며, 이메일로 상세 안내 예정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3월 4일(월) (수업시간: 19:00~22:00) 입니다.   ② 전/후반 개강일은 아래 일정을 참고 바랍니다.     - 1.5학점 전반 8주: 3월 4일(월) ~ 4월 27일(토)     - 1.5학점 후반 8주: 4월 29일(월) ~ 6월 22일(토)   ③ 과목별 자세한 수업 일정과 시간은 교수님 강의계획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Finance MBA 개설과목 (Korea MBA 추천과목 포함)   첨부의 파일과 수강신청 사이트(http://sugang.korea.ac.kr/graduate) 교과목 조회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① Finance MBA 과목: 첨부파일 및 수강신청 사이트 참고   ② Korea MBA 추천과목:  첨부파일 및 수강신청 사이트 참고     ③ Korea MBA 일반과목: KUBS 홈페이지 공지사항 에서 'Korea MBA 시간표'로 검색 또는 수강신청 사이트 참고

[학사][학부] 2024년 2월 경영대학 학위수여식/학위가운/학위기 수령 안내

2024.02.08 Views 688

* 학위수여식 관련 문의사항은 02-3290-2701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상기 메일은 경영대학 자체 학위수여식에 대한 내용으로, 오전에 본부에서 시행하는 고려대학교 전체 학위수여식과는 별개의 행사입니다. 착오 없으시길 부탁드립니다. * 본 안내문은 2023.08 기졸업자 및 2024.02 [졸업]으로 판정을 받은 학생분들께 메일로도 발송하였습니다. 2023.08 기졸업자도 금번 학위수여식 참석 대상입니다.   안녕하세요, 경영대 행정실입니다. 2024.02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일정 확인 후 02/14(수)까지 아래 링크 작성 부탁드립니다.   - 일시 : 2024.02.23(금) 14:30~ (약 2시간 소요 예정) - 장소 :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 - 참석여부 조사 링크 : https://forms.gle/dQC4PRhCgavLDAzW9 * 졸업자 본인의 참석 여부만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가족 및 지인분들도 행사장 입장 가능하나, 당일 참석자가 많아 만석 시에는 행사장 밖에서 대기하실 가능성도 있으니 이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참고사항] - 학위복 대여는 본교 경영지원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위복 대여 안내   - 졸업앨범의 경우 세븐칼라(02-776-6666)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2024.02 졸업자의 학위기는 졸업식 당일 오후 2시부터 경영본관 1층 로비에서 배부합니다. 8월 기졸업자의 경우도 당일 수령 가능합니다. (행사 식장에서는 가 학위기를 배부하고, 진 학위기는 로비에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 2024.02.23 이후에는 경영본관 103호를 방문하셔서 학위기 수령 가능합니다.  본인 수령이 불가능한 경우, 아래 페이지의 위임장을 작성하여 신분증(졸업생 및 대리수령인)을 지참 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위기 대리수령 위임장

[KMBA]2024-1학기 수강신청 2차 Bidding 결과 안내첨부파일

2024.02.07 Views 342

※ 개인별 2차 Bidding 결과 및 남은 Bidding 점수(잔여점수)는 Bidding 시스템 내 메뉴 BIDDING 결과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별 이메일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 (2/13(화) 17:00~17(토) 9:00까지 학부 수강신청 기간인 관계로 비딩사이트 접속이 불가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1. 2차 Bidding 결과 관련 안내사항 ① Bidding 점수가 동일한 경우는 하순위의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② 분반이 있는 동일한 교과목의 중복 성공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분반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③ 다른 교과목이나 요일이 중복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④ 2차 Bidding 커트라인의 동점자가 발생 시에는 동점자 모두가 탈락됩니다.   2. 일반수강신청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2024년 2월 19일(월) 19:00 ~ 2월 20일(화) 17:00 (선착순 신청) ② URL: http://sugang.korea.ac.kr/bid ③ 일반수강신청은 비딩사이트에 진행합니다. 신청시간 이전에 비딩사이트에 로그인하고 일반수강신청 클릭 후 대기할 경우, 정시에 새로고침 버튼을 반드시 눌러주셔야 합니다. ④ 2차 Bidding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을 수강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FMBA과목은 수강정정 기간에 신청) ⑤ 2차 Bidding에서 본인의 수강신청이 완료된 경우에는 일반수강신청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⑥ 1차와 2차 Bidding에서 성공한 교과목의 삭제(Drop)는 일반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기간에만 가능합니다. ⑦ 재학 중 [해외 Field Trip] / [개별연구2] 둘 중 한 과목만 이수 가능합니다. 수강신청 전 강의계획안(견학 예정 국가, 견학 예정 일정 등 세부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⑧ 2024학번 신입생분들 중 [경영학입문] 수강신청을 하지 않으시는 경우, OT를 전체 참석하셨다고 하더라도 "전공선택" 교과이므로 학점 인정을 받을 의사가 없다고 판단하여 행정팀에서 따로 수강 등록하지 않습니다. [경영학입문] 학점 인정을 희망하시면 반드시 직접 수강신청 하셔야 합니다. ⑨ 강의가 개설되는 최소 수강인원은 15명입니다.   3. 수강신청 정정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2024년 3월 7일(목) 10:00 ~ 3월 8일(금) 13:00 (선착순 신청) ② URL: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③ 과목: 일반수강신청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 FMBA 교과목의 잔여석에 한하여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④ Drop은 정해진 정정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정정기간 종료 후에는 예외없이 Drop 불가 & F학점으로 처리됩니다. ⑤ F학점은 성적증명서에 표기되지 않으며, 평균 평점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F학점을 받으실 경우, 다음 학기 장학금 수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2024년 3월 8일(금) 14:00 ~ 16:00 (선착순 신청) ② URL: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③ 폐강과목수강 신청자에 한하여 진행 가능합니다.   5. 토요일 전후반 과목 신청 안내사항 ① 토요일 전후반 과목은 시간이 중복되어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강의계획서의 강의일정과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② 과목의 일정(강의시간)이 중복되어 수강을 하실 수 없는 경우 과목 이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KMBA]2024-1학기 수강신청 1차 Bidding 결과 안내첨부파일

2024.02.06 Views 582

※ 개인별 1차 Bidding 결과 및 남은 Bidding 점수 (잔여점수)는 Bidding 시스템 내 메뉴 BIDDING 결과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별 이메일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 (2/13(화) 17:00 ~ 17(토) 9:00까지 학부수강신청기간으로 비딩사이트 접속이 불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1. 1차 Bidding 결과 관련 안내사항 ① Bidding 점수가 동일한 경우는 하순위의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② 분반이 있는 동일한 교과목의 중복 성공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분반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③ 다른 교과목이나 요일이 중복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④ 1차 Bidding 커트라인의 동점자가 발생 시에는 동점자 모두가 탈락되며, 2차 Bidding을 다시 해야 합니다. ⑤ 1차 비딩에서 성공한 과목의 요일이나 분반은 2차 비딩에서 제외됩니다. 예를 들어 1차 비딩에 수요일 과목이 성공하면 2차 비딩에 수요일 과목 모두 보이지 않습니다.    2. 2차 Bidding 일정 안내 ① 일정: 2024년 2월 7일(수) 10:00 ~ 15:00 (결과공지: 2024년 2월 7일(수) 18:00) ② URL: http://sugang.korea.ac.kr/bid ③ 최대학점은 15학점으로 최대학점을 초과한 수강신청은 불가합니다. 단, 최소이수학점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④ 2차 Bidding은 잔여인원이 있는 교과목에 한합니다. ⑤ 2차 Bidding은 남은 점수 내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1차 Bidding에서 실패한 교과목에 해당하는 점수는 환원됩니다.   3. 일반수강신청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2024년 2월 19일(월) 19:00 ~ 2월 20일(화) 17:00 (선착순 신청) ② URL: http://sugang.korea.ac.kr/bid ③ 일반수강신청은 비딩사이트에 진행합니다. 신청시간 이전에 비딩사이트에 로그인하고 일반수강신청 클릭 후 대기할 경우, 정시에 새로고침 버튼을 반드시 눌러주셔야 합니다. ④ 2차 Bidding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을 수강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FMBA과목은 수강정정 기간에 신청) ⑤ 2차 Bidding에서 본인의 수강신청이 완료된 경우에는 일반수강신청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⑥ 1차와 2차 Bidding에서 성공한 교과목의 삭제(Drop)는 일반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기간에만 가능합니다. ⑦ 강의가 개설되는 최소 수강인원은 15명입니다.    4. 수강신청 정정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2024년 3월 7일(목) 10:00 ~ 3월 8일(금) 13:00 (선착순 신청) ② URL: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③ 과목: 일반수강신청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 FMBA 교과목의 잔여석에 한하여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④ Drop은 정해진 정정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정정기간 종료 후에는 예외없이 Drop 불가 & F학점으로 처리됩니다. ⑤ F학점은 성적증명서에 표기되지 않으며, 평균 평점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F학점을 받으실 경우, 다음 학기 장학금 수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5.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2024년 3월 8일(금) 14:00 ~ 16:00 (선착순 신청) ② URL: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③ 폐강과목수강 신청자에 한하여 진행 가능합니다.    6. 토요일 전후반 과목 신청 안내사항 ① 토요일 전후반 과목은 시간이 중복되어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강의계획서의 강의일정과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② 과목의 일정(강의시간)이 중복되어 수강을 하실 수 없는 경우 과목 이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NEW[장학]2024학년도 1학기 고려대학교 교우회 개인명의 장학생 선발(AMP 교우회) 첨부파일

2024.02.06 Views 1854

2024학년도 1학기 고려대학교 교우회 개인명의 장학생 선발(AMP 교우회)    1. 지급 대상: 경영대학 재학생 4명(24-1학기 기준 재학생)   * 24-1학기 기준으로 휴학생 및 초과학기생 제외   2. 지급 금액: 학업보조비 250만 원   3. 선발 기준:   - 성적: 직전 두 학기(23-1/23-2) 평균평점 3.5 이상   - 소득 분위: 8구간 이하   4. 제출 서류(1~6번 서류까지 제출)   (1) 장학생 신청서 1부(첨부파일 참고) -> 한글 작성   (2) 자기소개서 1부(첨부파일 참고) -> 한글 작성      * 신청사유/가정형편/학업진로에 대한 계획 상세 기술   (3) 한국장학재단 2023학년도 2학기 학자금지원소득구간(분위)통지서 1부      * 통지서 발행이 불가할 경우, 부모 관련 소득자료 전체 제출 필요(링크: www.kuaa.or.kr 참고)   (4) 성적증명서 1부   (5) 학적증명서 1부   (6)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첨부파일 참고)       * 부/모 서명 또는 날인 필수   (7) 경영대학장 추천서 1부      * 행정실에서 제출한 서류 검토 후, 직접 발급할 예정임.   5. 제출 기한: 2024.02.12(월)까지(기한 엄수)   6. 제출 장소: 담당자 메일(ums3@korea.ac.kr)   7. 기타 사항   - 2024학년도 1학기 교우회장학생 기지원자는 제외됨.(고려대학교 교우회장학금은 중복수혜 불가함)   - 서류 심사 후 교우회에서 최종선발을 진행할 예정임.   - 장학증서수여식 참석 요청시, 필수 참석하여야 함.    8. 문의사항: 02.3290.1301(담당자: 엄소연)          

[일반]2024학년도 1-3모듈 Business Analytics 전공 르네상스 프로그램 수강신청 안내

2024.02.01 Views 152

고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에서는 Business Analytics (BA) 전공 졸업생들의 기수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지속적인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BA 졸업생 르네상스 프로그램”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BA 졸업생이면 누구나 졸업 후 5년간 BA 전공 교과목을 수강신청하실 수 있으며, 적정 기준을 충족하신 수강생분들께는 경영대학장 명의의 수강 증명서도 발급할 예정이오니, 교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르네상스 프로그램 • 대상: 5년 이내의 BA 전공 졸업생 • 수강 과목: BA 전공 교과목 • 수강료: 1학점당 10만원 (1개 교과목 1.5학점 수강 시 15만원)   2. 수강신청 • 기간: 2024. 2. 14.(수) 13:00 ~ 16.(금) 13:00   ※ 위 기간동안 1~3모듈 교과목 수강신청 가능. 4~5모듈은 8월 중 수강신청 진행. • 신청 방법   가. 경영대학 홈페이지에서 포털 ID/PW로 로그인 후 아래 링크에서 신청.        - 르네상스 프로그램 수강신청 링크: https://biz.korea.ac.kr/msphd/renaissance/renaissance_form.html          ※ 포털 ID/PW는 고려대 포털에서 사전 확인 요망   나. 위 기한 내에 수강신청 후, 수업료(기부금) 납부 이체완료증까지 업로드하여야 수강신청이 완료됨.         - 르네상스 프로그램 수강신청 현황 확인 링크: https://biz.korea.ac.kr/msphd/renaissance/renaissance_state.html • 수강인원 제한: 한 교과목당 최대 5명(선착순) • 수강신청 결과: 2024. 2. 20.(화) 이메일로 개별 통보   ※ 신청 시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정확하게 기재   ※ 전공 선택 교과목 중 재학생 수강신청 인원이 3명 미만인 과목은 폐강되며, 르네상스 프로그램 신청도 취소됨. • 환불 규정   - 수강신청한 교과목이 수강신청 인원 미달로 폐강되었을 경우   - 수강정정기간 내에 수강 철회 의사 밝힌 경우 (수강정정기간: 3. 6.(수) 09:00 ~ 8.(금) 17:00)      위 두 경우에 한하여 수강료 전액 환불   3. 강의계획서 확인 • http://portal.korea.ac.kr (로그인하지 않고 확인 가능) → 오른쪽 하단 메뉴 중 수강신청 → 대학원 수강신청 → 대학원 과목조회 → 년도/학기: 2024학년도/해당 모듈 선택, 학과 선택: 일반대학원/경영학과(BA) 선택 후 조회 → 학수번호 클릭 시 강의계획서 확인 가능.   4. 학사 일정 • 모듈 1: 2024. 3. 4.(월) ~ 4. 26.(금) • 모듈 2: 2024. 4. 29.(월) ~ 6. 21.(금) • 모듈 3: 2024. 6. 24.(월) ~ 8. 16.(금)   5. 수강 증명서 발급 • 아래 조건 모두 충족 시 해당 과목 B학점 이상 이수자에게 수강증명서 발급 (신청자에 한함) • 아래 조건 미충족시 해당 과목 Fail 처리 및 수강 증명서 미발급    - 출석률 80% 이상    - Team Project 및 중간/기말 고사 참여    - 출석률 80% 미만 시 향후 수강 제한 예정    - 프로그램에서 전체 누적 2회 이상 F학점을 취득한 경우, 이후 수강 대상에서 제외함   6. 문의 •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행정실 이현정    - 유선: 02-3290-1363    - 이메일: hyjglee@korea.ac.kr

NEW[장학]2024학년도 오뚜기함태호재단 신규장학생 선발첨부파일

2024.01.31 Views 1506

2024학년도 오뚜기함태호재단 신규장학생 선발    해당 장학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학우분들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1.31(수) 5시 전까지 해당 서류들 모두 준비하시어 경영대학 행정팀(경영본관 1층 103호)로 제출 요청드리겠습니다.   급하게 추천 요청이 들어와 기한을 짧게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1. 추천대상: 경영학과 재학생 2명(2024학년도 1학기 기준, 3학년 1학기 진학 예정자)   2. 지원자격:    (1) 2024학년도 1학기 기준, 재학생인 자(초과학기생 및 휴학생 불가)       * 2024학년도 1학기에 교환학생으로 파견되는 학생들도 불가함.    (2) 1,2학년 전학기(4학기) 누적평균 성적이 3.0이상(4.5만점 기준)이며 F학점으로 평가된 과목이 없는 자    (3) 타 기관의 장학금을 수혜하거나 이와 유사한 학비 감면이나 면제 혜택을 받지 않는 자    (4) 장학금 수혜기간 중 휴학(군입대 휴학 포함) 및 기타 사유로 학업을 중단하는 자는 제외하며 가능한 병역을 필한 재학생을 우선함.   3. 필수 제출 서류 * 첨부파일 참고 *    (1) 오뚜기함태호장학생 지원서(재단 양식)    (2) 학과장추천서(행정실에서 처리 예정)    (3) 서약서(재단양식)    (4) 1,2학년 전학기(4학기) 성적 증명서    (5)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재단양식)   4. 장학금 지급액: 2024학년도 및 2025학년도 2년간(4학기) 등록금(수업료) 전액   5. 지급방법 및 계속지급 자격    (1) 지급방법: 당 재단이 귀교 지정 은행계좌로 송금    (2) 계속지급 자격요건: 직전 학기 최소 12학점 이상 수강 및 직전 학기 평균 평점이 3.0 이상이며 F학점으로 평가된 과목이 없는 자   6. 기타 사항   (1) 지원서 및 서약서 등 모든 제출서류는 수기 작성되어야 함. 모든 서류들을 재단에 직접 전달드릴 예정임.   (2) 2024년 4월 첫주(예정)의 장학증서 수여식 및 8월 3주~4주 사이(예정) 장학생 여름캠프(2박 3일)에 3,4학년 2회 모두 참석할 수 있는 자   7. 문의사항: 02.3290.1301(담당자: 엄소연)  

[MBA]2024-1 KUBS MBA 졸업생 르네상스 프로그램 수강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01.30 Views 1125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는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MBA 졸업생들이 지속적인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MBA 졸업생 르네상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UBS MBA 졸업생이면 누구나 졸업 후 5년간 Korea MBA 프로그램에서 개설되는 전공 선택 과목을 신청할 수 있으며, 출석률과 과제 참여 등에 따라 수강 증명서도 발급할 예정이오니 교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일반 르네상스 수강신청 • 대상 : 졸업 후 5년 이내의 MBA 졸업생 • 수강과목 : Korea MBA 전공 선택 과목 (2024학년도 1학기 르네상스 프로그램 시간표 첨부) • 수강인원 : 과목당 선착순 5명 • 신청자가 5명 이상일 경우, 6명~10명까지 대기자로 등록되고, 먼저 신청한 5명 중 취소자가 생길 시 개별 연락 • 수강비 : 1.5학점-15만원, 3학점-30만원   ▶ 2020-1학기 재학생 대상 르네상스 수강신청(졸업 후 3년간 르네상스 무료 수강 가능) • 대상 : 2020학년도 1학기 MBA 재학생 • 수강과목 : Korea MBA 전공선택, 기초공통, 전공필수 (특수교과 제외/ 2024학년도 1학기 르네상스 프로그램 시간표 첨부) • 수강인원 : 과목당 선착순 5명 (TO 별도 배정) • 신청자가 5명 이상일 경우, 6명~10명까지 대기자로 등록되고, 먼저 신청한 5명 중 취소자가 생길 시 개별 연락 • 수강비 : 학기당 최대 2과목 무료 (3번째 과목부터는 일반 르네상스 수강자와 함께 선착순 경쟁&기부금 납부 필요 / 1.5학점-15만원, 3학점-30만원)   1. 수강신청 • 신청기간 : 2024년 2월 14일(수) 10:00 ~ 2월 16일(금) 16:00 (기간 외 수강신청 불가) • 신청방법 : 신청하기 (2월 14일(수) 10:00 OPEN) ※ 포탈 ID/PW 로그인 후 신청 가능하므로, 신청 전 ID/PW를 포탈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 결과 : 2월 20일(화) 개별 통보 (신청 시 휴대폰, 이메일 정확하게 기재. 등록 대상자에게는 등록 방법 함께 안내) • 재학생 수강신청 인원이 15명 미만인 과목은 폐강되며 르네상스 신청도 취소됨 ※ 동일한 과목을 중복하여 신청 시 최종 신청분을 기준으로 대기자 처리함. (예 : 동일한 과목 1번째, 6번째 중복 신청 시 최종 신청인 6번째 신청한 것으로 처리되어 대기자로 처리하므로 1회만 클릭할 것)   2. 강의계획서 확인 http://portal.korea.ac.kr (로그인 하지 않고 확인 가능) → 오른쪽 하단 메뉴 중 수강신청 → 대학원 수강신청 → 대학원 전공과목 → 년도/학기: 2023학년도/2학기, 학과선택: 경영전문대학원/Korea MBA 선택 후 조회 → 학수번호 클릭 시 강의계획서 확인 가능.   3. 학사운영 • 수강일정: 2024년 3월 4일(월) ~ 6월 22일(토) • 전/후반 개강일은 아래 일정을 참고 바랍니다. - 1.5학점 전반 8주 : 3월 4일(월) ~ 4월 27일(토) - 1.5학점 후반 8주 : 4월 29일(월) ~ 6월 22일(토)   4. 수강 증명서 발급 • 아래 조건 모두 충족 시 해당 과목 B학점 이상 이수자에게 수강증명서 발급 (신청자에 한함) • 아래 조건 미충족시 해당 과목 Fail 처리 및 수강 증명서 미 발급 - 출석률 80% 이상 - Team Project 및 중간/기말 고사 참여 - 출석률 80% 미만 시 향후 수강 제한 예정 - 프로그램에서 전체 누적 2회 이상 F학점을 취득한 경우, 이후 수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수강확인서는 모든 과목의 성적 확정 후 대상자에 한해 개별 이메일로 발송

NEW[국제]경영대학 KUBS BUDDY 28기 모집

2024.01.29 Views 288

1월 29일 (월)부터 2월 9일 (금) 자정까지 아래 지원서 링크를 통해 지원 바랍니다.  https://forms.gle/MkFdfUqwPE6oGi2i6 본 경영대학은 현재 33개국 104개교 해외 대학과 협정을 맺고 있습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파견되어 오는 경영대학 교환학생을 도와주는 경영대학 글로벌 홍보대사 KUBS BUDDY 28기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1. KUBS BUDDY  취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재학생들의 모임으로 경영대학 교환학생 Support 교환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지원 및 홍보를 통해, 세계 명문대학으로서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위상을 높이고자 함 연혁: 2010년에 처음으로 1기를 모집했으며, 현재 2024년 1학기 활동 예정인 28기를 모집 구성: Executive (쿱스버디 운영) : 단체복 제작, 회의 날짜 투표 및 대관 Press (미디어 기획): 포스터/카드뉴스/캠퍼스 투어 영상 제작, 인스타그램 관리 Program (정규 Activity 기획): 정규 Activity 기획 및 피드백 수합 활동기간: 1년 (2학기 연속 활동 (단, 군휴학, 교환학생으로 인한 공백은 인정)) 회의: 각 Activity가 끝난 후, 이에 대한 디브리핑 형식으로 진행 (의무 참석) Activity: 3회 이상 필참   2. 지원자격 경영대학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 (복전/휴학생 포함. 단, 이중 제외) 1학년 2학기 이상의 재학생만 모집 (신입생 지원 불가) 높은 책임감과 성실함의 소유자 (영어를 잘 하지 못하더라도 자신감을 가지고 외국인 학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친화력이 있는 지원자 환영) 영어 회화 중급이상 환영 제2외국어 (중국어 등) 가능한 자 환영 사진 촬영 및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Premiere pro, Photoshop, Moviemaker등) 활용도 뛰어난 자 환영 고학번 환영   3. 활동내용 교환학생 관련 행사 (교환학생 Welcoming Day 기획 및 진행, 정규 Activity 진행 등) 경영대학 교환학생들의 대학 생활 안착 유도 (한국 학생 1명당 외국인 버디 약 3명 매칭) 매 학기 최소 3회의 정규 Activity를 진행함으로써 교환학생들과의 유대감 증진 KUBS BUDDY 홍보   4. 모집기간 및 방법 모집인원: OO명 선발절차: 서류접수: 1/29(월) ~ 2/9(금) 자정 * 지원서 링크: https://forms.gle/MkFdfUqwPE6oGi2i6 1차 합격 발표: 2/13(화) (정확한 면접 날짜와 시간은 합격 통지와 동시에 문자로 개별 통보) 2차 면접: 2/18(일) ~ 2/20(화) (면접 시간은 오전/오후 중 선택 가능) * 면접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1차 합격 통지와 함께 개별 통보됩니다. 최종 합격발표: 2/22(목) 합격자 대상 OT : 2/24(토)   5. 선발자 특전 (단, 1년간 임무를 충실히 마쳐야 함) 학생활동 확인서 발급 (교환학생, 국제 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6. 문의사항 회장 김윤경 010-4107-5505 부회장 박세은 010-9312-2676 KUBS BUDDY Instagram: @kubs_buddy KUBS BUDDY Facebook: http://www.facebook.com/Kubsbuddyofficial/
  • 1
  • 2
  • 3
  • 4
  • 5
  • 마지막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