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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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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학사]2023학년도 1학기 수료연구생 등록 안내첨부파일

2023.02.02 Views 136

  1. 수료연구생    가. 2014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수료연구생 제도에 따라 2015학년도 1학기부터 모든 수료생은 등록금을 납부하여야만 “수료연구생”의 신분을 유지할 수 있음    나. 수료생의 등록기간은 재학생과 동일하며, (정규/최종)등록기간 만료 후 등록한 수료생의 학상태가 “수료연구(재학)”로 바뀜(일괄변경)   ※ 본교 등록금심의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2023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및 학위정구등록금은 아래와 같음. 2023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학위청구등록금 1학기 계열별 수업료의 4.5% 계열별 수업료의 9.5% 2학기 계열별 수업료의 7% 계열별 수업료의 12%   2.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4.5%)   가. 대상자 : 수료생, 2023년 2월 수료 예정자   나. 등록기간: 2023년 2월 20일(월) - 2월 27일(월) 16:00 *등록기간 엄수(등록기간 외 등록 불가함)   다. 수료연구등록금 미납부 시 해당 년도/학기에 블랙보드, 도서관 등 이용 불가     - 블랙보드의 ‘인권과 성평등 교육’, ‘연구윤리 교육’ 등 수강/이수 불가   3. 학위청구등록금 (계열별 수업료의 9.5%)   가. 대상 : 학위청구논문 신청한 수료생 *재학생, 영구수료 제외   나. 수업료의 9.5% 또는 (정규등록기간 4.5% 선납자는)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다. 수료생이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는 학기에는 등록을 해야 하며, 인터넷 심사신청을 해야 등록금고지서가 9.5%로 출력됨 정규등록기간 중 수료연구등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수업료의 4.5%  납부 선납부자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미납자 수료연구등록(수업료의 4.5%) + 수업료의 5% 납부   라.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 2023년 5월 2일(화) ~ 5월 3일(수) 16:00 예정 1)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 신청 기간 : 2023년 4월 17일(월) ~ 4월 21일(금) 16:00 예정 2) 신청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마. 2014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해당자)    1)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인 경우,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심사 신청 → 0원 등록 대상자는 학위청구논문등록금 납부 기간에 0원 등록금 고지서 지참하여 KEB하나은행(고대점, 하나스퀘어점)에 방문하여 0원 등록해야함      - 학위청구등록금을 납부하고 논문심사에 불합격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재납부    2)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가 아닌 경우, 계열별 수업료의 4.5% 납부    

[공지][국제]2022학년도 외국인 학생 Resume & Cover Letter 특강

2023.01.26 Views 131

  경영대학에서는 외국인 학부생의 취업 지원과 정보 공유를 위해 Resume & Cover Letter 특강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고자 하니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일시     - 1차: 2023년 1월 30일 (월) 14:00~16:00     - 2차: 2023년 2월 8일 (수) 14:00~16:00 (동일한 두 세션) 2. 강의자: Gil Coombe 교수 (국제어학원) 3. 주제: English Resume & Cover Letter Writing Tips (Expectations, Structure, Language) 4. 대상: 외국인 학부생 (선착순 70명 제한)           참석을 희망하시는 학생은 아래 링크에서 2월 6일(월)까지 참석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참석 신청 링크: https://forms.gle/9SvkNUNsAAiBpcEN6           *한국인 학생도 지원가능하나 정원 초과 시에는 외국인 학생에게 우선권 부여. 5. 진행 방식: Zoom을 통한 온라인 진행                  참석 신청을 완료한 선착순 70명에게 강의 1일 전 혹은 당일 오전 신청자의 이메일로 Zoom 링크 발송 드릴 예정입니다. 6. 강의 후기 설문조사: 강의가 끝난 후 참석자의 이메일로 강의 수강 설문조사 링크를 발송할 예정입니다. 설문조사를 참여한 학생 중 선발하여 1만원 상당의 기프트 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같은 내용의 두 세션을 모두 참석하여도 설문조사 이벤트는 1회만 제공이 됩니다.)   문의: 경영대학 국제실 (kubs_exchange@korea.ac.kr)

[공지][학사]2023-전기 대학원 경영학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안내(Orientation of KUBS Graduate School)첨부파일

2023.01.26 Views 223

2023학년도 전기 대학원 경영학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일정을 안내해 드리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영학과 전체 오리엔테이션 진행 후 각 전공별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참석여부를 확인하고자 하오니 아래 링크의 설문조사에 기한내 응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참석여부 회신 : https://forms.office.com/r/QA5M6Mq9j7  * 참석여부 회신 기한 : 2023년 2월 1일(수)까지(부득이한 사정으로 불참하시는 경우에도 설문조사 참여 부탁드립니다.)   1. 경영학과 전체 오리엔테이션 - 일시 : 2023.2.8(수) 14:30~16:00(장소: LP432) - 방식 : 온/오프라인 병행(녹화본 streaming) 2. 전공별 오리엔테이션 : 2023.2.8(수) 16:00~17:30  (1) 경영관리/ 전재욱교수님/오전중 별도 진행(중식포함)   (2) 국제경영/ 정재호교수님/온,오프 병행(녹화본 streaming) : LG-Posco경영관 432호  (3) 마케팅/ 유원상교수님/오프라인 : LG-Posco경영관 216호  (4) 재무금융/ 이동욱교수님/오프라인: LG-Posco경영관 217호     * 재무금융 전공 오리엔테이션 일정 변경 : 2023.2.7(화) 17:00~ 온라인으로 변경하여 진행합니다.  (5) 회계학/ 지승민교수님/오프라인: LG-Posco경영관 218호  (6) LSOM/ 김병조교수님/오프라인: LG-Posco경영관 219호  (7) MIS/ 고병완교수님/오프라인: LG-Posco경영관 428호  (8) BA/ 김배호교수님/온,오프 병행(녹화본 streaming) : 수당 CLC 랩2 Notice on 2023 Spring KUBS Graduate School Orientation for Incoming Students Hello, we congratulate your acceptance to KUBS Graduate School, and welcome you to KUBS. Regarding the 2023 Spring KUBS Graduate School Orientation for Incoming Students, the details are as below. After the general orientation of KUBS Graduate School, orientation of specific majors will be held, so please refer to below schedule.   Reply whether or not to attend the freshman orientation - Apply here : https://forms.office.com/r/QA5M6Mq9j7 1. General Orientation of KUBS Graduate School - Date : 2023.2.8(Wed) 14:30-16:00(Place: LP432) - Conducted both Online/Offline(Recording streaming)   2. Orientation by major - Date : 2023.2.8(Wed) 16:00-17:30(Place: refer to schedule below)   (1) Management/ Jaeuk Chun /Conducted seperately in the morning(Lunch Included)   (2) International Busieness/ Jaiho Chung/Conducted both Online/Offline(Recording streaming): LP432   (3) Marketing/ Jinhee Choi/Offline(Conducted by Prof. Weonsang Yoo): LP216   (4) Finance/ Dongwook Lee/Offline: LP217          Finance/ Orientation schedule change: 2023.2.7(Tue) 17:00~, online   (5) Accounting/ Seungmin Chee/Offline: LP218   (6) LSOM/ Byungcho Kim/Offline: LP429   (7) MIS/ Byungwan Koh/Offline: LP428   (8) BA/ Baeho Kim/Conducted both Online/Offline(Recording streaming): Sudang CLC Lab2

[공지][학사]2023-전기 경제학과 대학원 신입생 MATH CAMP(Spring 2023 MATH CAMP for Graduates) 첨부파일

2023.01.26 Views 164

2023-1학기 경제학과 MATH CAMP가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수강을 희망하시는 분은 경영대학 대학원행정실에서 신청받아 경제학과에 일괄 수강 요청할 예정이오니 2월 3일(금)까지 아래의 설문조사 링크에 접속하여 참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수업 진행 방법과 강의실은 추후 안내할 예정임) [참가 신청하기]  https://forms.office.com/r/TrGmEqRcdp 1. MATH CAMP 강의일정 : 2023년 2월 13일(월) – 2월 17일(금)   1) 거시경제이론(정경관 508호, 대면강의, 발철범 교수) 2월 13일(월) 오전(09:00 ~ 12:00) 2월 13일(월) 오후(14:00 ~ 17:00) 2월 14일(화) 오전(09:00 ~ 12:00)   2) 계량경제분석(정경관 508호, 501호, 대면강의, 박상수 교수) 2월 14일(화) 오후(14:00 ~ 17:00)(정경관 508호) 2월 15일(수) 오전(09:00 ~ 12:00)(정경관 501호) 2월 15일(수) 오후(14:00 ~ 17:00)(정경관 501호)   3) 미시경제이론(정경관 508호, 대면강의, 유승한 교수) 2월 16일(목) 오후(14:00 ~ 17:00) 2월 17일(금) 오전(09:00 ~ 12:00) 2월 17일(금) 오후(14:00 ~ 17:00)   수업에 관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econ@korea.ac.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pring 2023 MATH CAMP for New students of Department of Economics Graduate School   The MATH CAMP of the Department of Economics for the Spring semester of 2023 is to be held as following. If you wish to take the course, we will receive application from the administrative office of KUBS Graduate School and transfer it to the Department of Economics, so please apply by February 3rd (Fri). (The teaching method of the course is to be announced.) Apply here :  https://forms.office.com/r/TrGmEqRcdp   1. MATH CAMP SCHEDULE : Febuary 13th (Mon) - 17th(Fri)   1) Macroeconomics (Offline), (Professor Cheolbeom Park), (정경관 508호) 2023-02-13(Mon) Morning (09:00 ~ 12:00) 2023-02-13(Mon) Afternoon (14:00 ~ 17:00) 2023-02-14(Tue) Morning (09:00 ~ 12:00)   2) Econometrics (Offline), (Professor SangSoo Park), (정경관 508호, 501호) 2023-02-14(Tue) Afternoon (14:00 ~ 17:00)(정경관 508호) 2023-02-15(Wed) Morning (09:00 ~ 12:00)(정경관 501호) 2023-02-15(Wed) Afternoon (14:00 ~ 17:00)(정경관 501호)   3) Microeconomics (Offline), (Professor Seunghan Yoo), (정경관 508호) 2023-02-16 (Thur) Afternoon (14:00 ~ 17:00) 2023-02-17 (Fri) Morning (09:00 ~ 12:00) 2023-02-17 (Fri) Afternoon (14:00 ~ 17:00)   If you have any more inquiries about MATH CAMP, please contact econ@korea.ac.kr  

[공지][MBA]2023-1학기 경영전문대학원 MBA 휴·복학 신청 안내

2023.01.19 Views 299

2023학년도 1학기 경영전문대학원 MBA 휴·복학 신청 관련 안내 드립니다. 1. 신청기간 : 2023년 2월 1일(수) 10시 ~ 2월 24일(금) 16시까지    2. 신청방법 1) 포탈(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휴복학신청 2) 포탈로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담당자와 사전 확인 후 이메일로 휴복학원서를 작성/발송하여 신청  [MBA자료실]일반 휴·복학원서    ※ 신청 후 행정실에서 확인/승인 처리하며, 학적변동 반영은 3월 2일자입니다.   3. 휴학 종류 휴학종류 신청가능 학기단위 증빙서류 비고 일반휴학 1~2학기 없음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임신·출산 휴학 1~2학기 임신진단서 (45일 이내 발급분) 혹은 출산증명서 (45일 이내 발급분)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남학생 신청 불가 -최장 1년 육아휴학 1~2학기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주민등록등본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증빙서류는 휴학신청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본만 가능 -만8세이하 자녀에 해당 -최장 1년   4. 유의사항 ※ 신입생은 입학 후 첫학기 휴학 불가 (단, 임신·출산, 육아휴학은 가능: 2023학년도 신입생 부터 적용) ※ 복학은 복학신청 후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공지]2023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일정 안내) 5. 휴·복학 관련 문의 :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Korea MBA ☎ 02-3290-1360, 1303 Finance MBA ☎ 02-3290-1308 Executive MBA ☎ 02-3290-2705

NEW[학사]2023학년도 1학기 수료연구생 등록 안내첨부파일

2023.02.02 Views 136

  1. 수료연구생    가. 2014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수료연구생 제도에 따라 2015학년도 1학기부터 모든 수료생은 등록금을 납부하여야만 “수료연구생”의 신분을 유지할 수 있음    나. 수료생의 등록기간은 재학생과 동일하며, (정규/최종)등록기간 만료 후 등록한 수료생의 학상태가 “수료연구(재학)”로 바뀜(일괄변경)   ※ 본교 등록금심의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2023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및 학위정구등록금은 아래와 같음. 2023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학위청구등록금 1학기 계열별 수업료의 4.5% 계열별 수업료의 9.5% 2학기 계열별 수업료의 7% 계열별 수업료의 12%   2.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4.5%)   가. 대상자 : 수료생, 2023년 2월 수료 예정자   나. 등록기간: 2023년 2월 20일(월) - 2월 27일(월) 16:00 *등록기간 엄수(등록기간 외 등록 불가함)   다. 수료연구등록금 미납부 시 해당 년도/학기에 블랙보드, 도서관 등 이용 불가     - 블랙보드의 ‘인권과 성평등 교육’, ‘연구윤리 교육’ 등 수강/이수 불가   3. 학위청구등록금 (계열별 수업료의 9.5%)   가. 대상 : 학위청구논문 신청한 수료생 *재학생, 영구수료 제외   나. 수업료의 9.5% 또는 (정규등록기간 4.5% 선납자는)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다. 수료생이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는 학기에는 등록을 해야 하며, 인터넷 심사신청을 해야 등록금고지서가 9.5%로 출력됨 정규등록기간 중 수료연구등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수업료의 4.5%  납부 선납부자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미납자 수료연구등록(수업료의 4.5%) + 수업료의 5% 납부   라.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 2023년 5월 2일(화) ~ 5월 3일(수) 16:00 예정 1)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 신청 기간 : 2023년 4월 17일(월) ~ 4월 21일(금) 16:00 예정 2) 신청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마. 2014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해당자)    1)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인 경우,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심사 신청 → 0원 등록 대상자는 학위청구논문등록금 납부 기간에 0원 등록금 고지서 지참하여 KEB하나은행(고대점, 하나스퀘어점)에 방문하여 0원 등록해야함      - 학위청구등록금을 납부하고 논문심사에 불합격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재납부    2)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가 아닌 경우, 계열별 수업료의 4.5% 납부    

[일반]2023학년도 1-3모듈 Business Analytics 전공 르네상스 프로그램 수강신청 안내

2023.02.02 Views 51

고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에서는 Business Analytics (BA) 전공 졸업생들의 기수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지속적인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BA 졸업생 르네상스 프로그램”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BA 졸업생이면 누구나 졸업 후 5년간 BA 전공 교과목을 수강신청하실 수 있으며, 적정 기준을 충족하신 수강생분들께는 경영대학장 명의의 수강 증명서도 발급할 예정이오니, 교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르네상스 프로그램 • 대상: 5년 이내의 BA 전공 졸업생 • 수강 과목: BA 전공 교과목 • 수강료: 1학점당 10만원 (1개 교과목 1.5학점 수강 시 15만원)   2. 수강신청 • 기간: 2023. 2. 13.(월) 10:00 ~ 17.(금) 16:00   ※ 위 기간동안 1~3모듈 교과목 수강신청 가능. 4~5모듈은 8월 중 수강신청 진행. • 신청 방법   가. 경영대학 홈페이지에서 포털 ID/PW로 로그인 후 아래 링크에서 신청.        - 르네상스 프로그램 수강신청 링크: https://biz.korea.ac.kr/msphd/renaissance/renaissance_form.html          ※ 포털 ID/PW는 고려대 포털에서 사전 확인 요망   나. 위 기한 내에 수강신청 후, 수업료(기부금) 납부 이체완료증까지 업로드하여야 수강신청이 완료됨.         - 르네상스 프로그램 수강신청 현황 확인 링크: https://biz.korea.ac.kr/msphd/renaissance/renaissance_state.html • 수강인원 제한: 한 교과목당 최대 5명(선착순) • 수강신청 결과: 2023. 2. 20.(월) 이메일로 개별 통보   ※ 신청 시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정확하게 기재   ※ 전공 선택 교과목 중 재학생 수강신청 인원이 3명 미만인 과목은 폐강되며, 르네상스 프로그램 신청도 취소됨. • 환불 규정   - 수강신청한 교과목이 수강신청 인원 미달로 폐강되었을 경우   - 수강정정기간 내에 수강 철회 의사 밝힌 경우 (수강정정기간: 3. 8.(수) 09:00 ~ 9.(목) 17:00)      위 두 경우에 한하여 수강료 전액 환불   3. 강의계획서 확인 • http://portal.korea.ac.kr (로그인하지 않고 확인 가능) → 오른쪽 하단 메뉴 중 수강신청 → 대학원 수강신청 → 대학원 과목조회 → 년도/학기: 2023학년도/해당 모듈 선택, 학과 선택: 일반대학원/경영학과(BA) 선택 후 조회 → 학수번호 클릭 시 강의계획서 확인 가능.   4. 학사 일정 • 모듈 1: 2023. 3. 2.(목) ~ 4. 26.(수) • 모듈 2: 2023. 4. 27.(목) ~ 6. 21.(수) • 모듈 3: 2023. 6. 22.(목) ~ 8. 16.(수)   5. 수강 증명서 발급 • 아래 조건 모두 충족 시 해당 과목 B학점 이상 이수자에게 수강증명서 발급 (신청자에 한함) • 아래 조건 미충족시 해당 과목 Fail 처리 및 수강 증명서 미발급    - 출석률 80% 이상    - Team Project 및 중간/기말 고사 참여    - 출석률 80% 미만 시 향후 수강 제한 예정    - 프로그램에서 전체 누적 2회 이상 F학점을 취득한 경우, 이후 수강 대상에서 제외함   6. 문의 •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행정실 이현정    - 유선: 02-3290-1363    - 이메일: hyjglee@korea.ac.kr

[학사][학부] 2023-1학기 정규 휴복학기간 경과 이후 휴복학 신청방법 안내첨부파일

2023.02.01 Views 71

안녕하세요? 경영대학 행정실입니다. KUPID 공지사항에 게시된 바와 같이 2023학년도 1학기 정규 휴복학 신청 가능기간은 2023.02.01.- 2023.02.24. 기간이며, 이후로는 KUPID 휴복학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경영대학에서는 자격증 시험 응시 등의 사유로 정규 기간 내 신청이 불가능한 학생들을 위해 아래와 같이 상기 기간 외에 수기 휴복학원서를 추가 접수하여 처리하고자 합니다.                                                                     - 아    래 -   1. 수기 휴복학 신청가능기간 : 2023.02.25. - 2023.3.17. 11:00 (2023-1학기 최종등록기간 내) ※ 정규 휴복학 신청기간 (2023.02.01 - 2023.02.24 17:00) 이내에는 KUPID 공지사항 확인하여 KUPID 에서 신청 ※ 정규 수강신청기간 경과 이후에는 어떠한 사유로도 수강신청 불가 (복학예정자는 휴복학 처리여부와 관계없이 정규기간에 수강신청 반드시 완료하여야 함) ※ 상기 기간 경과 이후에는 복학신청 불가능하며, 휴학은 학기중 휴학신청만 가능 (최종 등록기간 이내 휴학자는 등록금 전액 반환 가능하며, 학사일정에 따라 재무부에서 4월 중 환불처리함)   2. 수기 휴복학서류 제출방법 1) 첨부 휴복학 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 (정규기간 외 KUPID 신청은 불가) ※ 군휴/복학 및 기타 특별휴학자는 증빙서류 후첨 2) 경영본관 103호 학부행정실로 서류 방문제출 (수기서류는 방문제출만 가능) 3) 제출 후 1-2일 내 학적 변동처리 내역 KUPID 본인확인 필수 ** 수기 휴복학신청은 1회에 한해 가능합니다. (수기제출 완료 이후 재변경 불가능)  관련 문의처 : 02-3290-2701          

[학사][학부]2023학년도 1학기 인터넷(온라인) 휴 · 복학 신청 안내 (정규신청기간)첨부파일

2023.02.01 Views 44

[학부] 2023학년도 1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 2023. 2. 1 (수) 10:00 ~ 2. 24 (금) 17:00     ※ 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학적사항/휴․복학 신청      2. 휴,복학 절차       구분 내용 신청방법 비고 휴학 일반 휴학 인터넷 신청(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입대 휴학 인터넷 신청 → 입영통지서(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입영예정확인서, 입영일자가 기재된 합격통지서)   군제대후 일반휴학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복학 일반 복학 인터넷 신청 (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제대 복학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부적격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군전역예정자 학기중 전역예정자로서 학업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음 을 아래와 같은 자료로 증빙함. 1) 2023년 3월 이내 군전역예정자 제출서류   가) 전역예정증명서(현역) 또는 사회복무요원복무확인서   나) 서약서 2) 2023년 4월1일부터 중간고사 개시일 전 군전역예정자 제출서류   가) 전역예정증명서(현역) 또는 사회복무요원복무확인서   나) 서약서   다) 취학승인서 또는 휴가증 사본    * 위 휴가증은 제출 당시 허가된 휴가증에 한하며, 허가예정 사항은 해당되지 않음.         3. 대학행정실 연락처: 02-3290-2701     ※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에서 필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질병사유 일반휴학은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없으니 종합병원 4주 이상의 진단서와 질병휴학 확인서를 갖추어 학과행정실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1월     학 사 팀

*[KMBA][KMBA] 2023-1학기 수강신청 및 수업시간표 안내(2023.1.31)첨부파일

2023.01.31 Views 922

2023-1학기  Korea MBA 과정 수업시간표를 첨부와 같이 공지합니다. (2023. 1. 31일자) ※ 각 교과목의 강의 계획안 조회 방법 (미입력 교과목은 2월 중 업데이트 예정) [재학생, 포털아이디가 있는 경우] 포탈(http://portal.korea.ac.kr) → 수업 → 강좌조회 → 대학원 전공과목 → 경영전문대학원 →  Korea MBA 선택 후 조회 클릭 ⇒ 해당 교과목의 학수번호 클릭 [신입생, 포털아이디가 없는 경우_3월 이후 생성 가능] 수강사이트(http://sugang.korea.ac.kr/graduate) → 대학원전공과목 → 2023년, 1학기, 경영전문대학원, Korea MBA, 조회 → 각 교과목의 학수번호 클릭   ■ 수강신청 일정 및 진행순서 ① 1차 Bidding→ ② 2차 Bidding→ 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④ 개강 및 수강신청정정→ ⑤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해당자만 가능)   ① 수강신청 1차 Bidding: 2023년 2월 7일(화) 10:00 ~ 2월 8일(수) 15:00 (결과공지: 2월 8일(수) 18:00) ② 수강신청 2차 Bidding: 2023년 2월 9일(목) 10:00 ~ 2월 10일(금) 15:00  (결과공지: 2월 10일(금) 18:00) 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2023년 2월 20일(월) 19:00 ~ 2월 21일(화) 17:00 ④ 수강신청 정정 및 확인: 2023년 3월 8일(수) 10:00 ~ 3월 9일(목) 13:00 ⑤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기간: 2023년 3월 9일(목) 14:00 ~ 16:00 (폐강과목 수강신청자만 해당) ※ ① ~ ②의 수강신청내역은 비딩사이트(http://sugang.korea.ac.kr/bid)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14(화) 17:00 ~20(월) 9:00 조회 불가: 학부수강신청기간), 일반수강신청의 결과는 2/22(수)부터 포탈 (portal.korea.ac.kr → 수업→ 수강신청 → 수강신청 내역조회)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3월 2일(목) (수업시간: 19:00~20:15 & 20:30~21:45) 입니다.     - 3학점 수업: 3월 2일(목) ~ 6월 21일(수) ② 전/후반 개강일은 아래 일정을 참고 바랍니다.     - 1.5학점 전반 8주:  3월 2일(목) ~ 4월 26일(수)      - 1.5학점 후반 8주:  4월 27일(목) ~ 6월 21일(수) ③ 토요일 개설 교과목 및 공통과목 수업일정과 수업시간은 2023학년도 1학기 시간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① Bidding 배당점수: 1학기~2학기 1,000점, 3학기 이상 1,500점 (재학학기 기준임) ② 2023년 신입생은 1~2학기에 걸쳐 기초공통 4과목과 전공필수 최소 2과목을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미이수 시 비딩 배당 점수가 1,500점에서 1,000점으로 삭감됩니다.) ③ 2023년 신입생의 권장 이수 과목     2023학년도 1학기 기초공통 : 재무회계, 기업경제     2023학년도 2학기 기초공통 : 조직행동론, 데이터애널리틱스와통계(=경영통계)     이수할 것을 권장하며, 미이수 시, 2학년 진급 시 비딩 점수 배당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개별연구2 및 해외필드트립 관련 유의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⑤ 2023년 1학기 개설교과인 'KMB649 경쟁전략' 교과목은 ‘KMB540 경영전략’ 선수강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미수강 시 수강불가/학부에서 선수강하였더라도 수강불가) - 신입생 신청불가 교과목      ■ 심화전공 관련 안내   MIS 심화전공을 이수할 계획이신 경우,  교원의 연구년 등의 사유로 현재 2023학년도 2학기에는 MIS 전공선택 교과목 개설계획이 없으므로 이를 고려하시어 수강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 학사일정   경영대학 홈페이지 > Korea MBA >  학사일정 확인 바랍니다.   ※ 강의실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첨부된 시간표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변경사항 발생시 본 공지에 추가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학사][일반대학원] 2023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2023.01.30 Views 128

일반대학원 2023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1. 수강신청 기간 안내 구분 일시 비고    수강신청 정규기간       2월 15일(수) 13:00 ~ 2월 17일(금) 12:00       시작 시간 유의    수강신청 정정기간 3월 8일(수) 10:00 ~ 3월 9일(목) 17:00     2. 수강신청 방법 가. 수강신청 전용 URL(https://sugang.korea.ac.kr/graduate)에 접속 나. Portal 아이디가 아닌 학번으로 로그인 * 신입생의 경우, 초기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로 설정되어있음    3. 연구지도 수강신청 유의사항 가. 연구지도 학점은 매학기 2학점씩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 나. 연구지도 학점은 매학기 자동 수강신청되나 본인 지도교수 분반이 맞는지 확인 필요 다. 공동지도교수 제도를 시행하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학·연·산협동과정,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협동과정, 과학기술학협동과정(2학기차부터) 학생은 연구지도I(DKK510), 연구지도II(DKK520)을 모두 수강하여야 함 라. 수료연구지도(DKK600)은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하여야 함 마. 수료연구지도(DKK600-00) 수강신청 후 수강 정정 기간 이후 지도교수 분반 배정 바. 재학 상태가 “수료”인 상태에서 수료연구지도 수강신청할 경우 삭제처리 되오니 수료연구등록 후 수강신청해야 함   4. 수강신청 확인 가. 수강신청 후, 수강 신청한 과목을 반드시 확인하고, 정정 사항이 있을 경우 기간 내에 정정해야 함 나. 수강신청 확인: PORTAL – 수업 – 수강신청내역조회 다. 신입생 포탈사용은 3월 2일부터 가능 라. 학수번호를 잘못 입력하거나 수강신청하지 않은 과목은 어떠한 경우라도 성적 인정 불가   5. 지도교수지정과목 수강신청 가. 지도교수지정과목은 대학원 수강정정기간(지도교수지정과목 신청 후)에 대학원 수강신청시스템을 통해 신청 나. 수강신청 방법 : 수강신청 - 학수번호 입력하여 신청 - 학수번호 및 분반 입력 – 신청 다. 지도교수지정과목은 수료 학점과 평균평점에 포함되지 않음   6. 수강 철회, 재수강 및 중복수강 불가 가. 수강신청, 정정기간 이후에는 변경 및 철회가 불가하므로, 정해진 정정기간 내에 반드시 확인하여야 함 (Drop 제도 없음) 나. 동일 혹은 유사한 교과목*을 재수강 불가함(재수강 제도 없음) 1) 다만, 과락(F학점)의 경우, 해당 교과목을 미이수한 것이므로 처리되므로 동일 교과목 수강이 가능함 2) 석사과정에서 이수한 교과목을 박사과정에서 다시 이수하는 경우도 불가함 3) 불가피하게 중복 수강하는 경우에도 수료 학점으로 인정되지 않음 * 동일 혹은 유사 교과목 (1) 유사 교과목으로 지정된 경우 (2) 학수번호가 동일한 경우 (3) 교과목명이 동일한 경우   7. 수강 신청시 유의사항 가. 수강신청은 반드시 본인이 해야 함 나. 복학예정자도 수강신청 기간 중에 수강신청 해야 함. 또한 반드시 복학신청 절차를 거쳐야 수강신청이 인정됨 다. 매학기 연구지도를 제외한 교과학점은 13학점까지 수강신청 가능(지도교수지정과목 포함 16학점) 라. 수업시간 및 강의 장소는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마. 수강신청 관련 문의사항: 경영대학행정실(02-3290-1363) 바. 시스템 관련 문의사항: 정보전산처(02-3290-4176)   8. 국내학점교류 가. 국내학점교류 수강신청: 포탈 및 대학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국내학점교류 공지사항” 참고 나. 수강 대상: 일반대학원 재학생 (신입생은 학번생성 이후 가능) 다. 학점교류 가능대학: 총 21개교 (대학원 공지사항 참고) 라. 교류대학원 시간표는 교류대학의 홈페이지를 참고 (교류대학원 수학신청 안내는 포탈 및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별도 공지)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9장 제1절(국내대학 교환학생) 참조   9. 교내학점교류 가. 학점교류 가능 대학원: 교내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은 수강불가) 나. 수강신청 방법 1) 학점교류는 전공 관련 과목으로 지도교수와 학과주임의 승인을 거쳐 신청 가능 2) 수강신청 전 교내 전문대학원 학점교류 신청서(교내학점교류-일반대학원생용)를 작성하여 소속 대학 행정실에 제출 3) 제출 후 수강신청 사이트에서 해당 교과목 직접 수강 신청 다. 학기당 수강신청가능 학점 범위 내에서 신청 가능하나, 학점인정은 과정별 최소 수료학점의 1/2 초과 불가함 라. 교내 전문대학원 중 경영전문대학원은 학점교류 불가, 법학전문대학원은 학기당 6학점까지 학점교류 신청 가능   10. 외국인 대상 한국어 교과목 개설 운영 가. 수강 대상: 외국인 대학원 신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개설 나. 수강신청방법 1) 수강신청기간 또는 정정기간에 희망자에 한하여 개인별 수강신청하며, 전공학점으로는 인정되지 않음 2) 분반이 변경된 경우 수강 정정 기간에 수강정정 3) 대학원에 배정된 수강 신청 인원이 모두 찰 경우, 수강신청 불가 4) 문의: 교양교육원 02-3290-1086, 1597 kuige@korea.ac.kr 다. 학점(시간): 학부의 한국어 강좌와 동일하게 3학점 6시간으로 개설 라. 졸업자격 외국어시험(한국어) 면제 인정 불가 마. 졸업이수학점에 미포함 바. 세종캠퍼스 개설과목 및 분반수 (세종교양교육원 별도 운영 *문의: 044-860-1901)   11. 신규 교과목 개설 안내 가. 기초공통: BUS534 경영데이터코딩(Business Data Coding) - 2023학년도 2학기 개설 예정 - 3학점(3 credits) - 고급경영경제통계와 동일하게 인정됨.  나. 데이터과학원 교과목: 일반공통 교과목으로 인정 - 2023학년도 1학기 개설 예정.       - IDS511 데이터과학을 위한 수학과 프로그래밍(Mathematics and Programming for Data Science) - 국강 Korean - 3학점(3 credits)         - IDS512 데이터과학을 위한 확률과 통계(Probability and Statistics for Data Science) - 국강 Korean - 3학점(3 credits)   다. 일반 전공 재학생의 Business Analytics 전공 교과목 수강 허용: 해당 전공 교과목에 한하여 수강 가능 - 2023학년도 2학기(4-5모듈) 개설 예정.       - 마케팅 전공 재학생(Marketing Major Students): BUS943, 944 마케팅 애널리틱스 I, II - 국강 - 1.5학점 * 2개 교과목 = 3학점       - 재무금융 전공 재학생(Finance Major Students): BUS945, 946 파이낸셜 애널리틱스 I, II - 국강  - 1.5학점 * 2개 교과목 = 3학점       - LSOM 전공 재학생(LSOM Major Studnets): BUS947, 948 오퍼레이션스 애널리틱스 I, II - 국강 - 1.5학점 * 2개 교과목 = 3학점     ※ KUPID : http://portal.korea.ac.kr - Single ID 신청 ※ 대학원 모든 공지 안내 : http://graduate.korea.ac.kr  

[학사] 2023-1 국내대학 학점교류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3.01.30 Views 94

  국내대학 학점교류 안내(2022학년도 제1학기) [본교 학생의 타대학 수학(Outgoing)]   [경영대학 학점교류(국내대학) 학점 인정 유의사항] 학문의기초 및 전공필수 과목은 인정하지 않으므로 신청할 수 없음 경영대학에서 개설하는 전공선택과목은 인정하지 않으므로 신청할 수 없음 경영대학에서 개설하지 않는 과목을 전공선택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강의계획안 검토 후 승인을 받은 경우에 한하여 인정함(경영학과 행정실로 문의, 02-3290-2703)   1. 지원자격 1) 정규학기 : 교류학기 기준 학부 재학생 중 본교에서 2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편입생의 경우 1개 학기 이상 학생도 가능)    계절수업 : 교류학기 기준 학부 재학생/휴학생 중 본교에서 2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편입생의 경우 1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도 가능) 2) 2023년 8월 졸업예정자는 학점교류 지원 불가(해당학기 성적인정 불가) 3) 학점교류 지원 이전 학기까지의 학업성적 평점평균이 3.00 이상인 학생   2. 신청시기 및 학점교류 협약 대학교 1) 타대학의 학점교류 안내 공문접수 즉시 학점교류 게시판에 공지함(* 6월부터~8월까지 수시) 고려대학교 교육정보홈페이지 -> 교육프로그램 -> 국내대학 학점교류 -> 국내대학 학점교류(OUT)   2) 본교와 학점교류 협약을 체결한 국내 대학교 (* 36개 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건국대학교, 경남대학교, 경희대학교, 광주과학기술원(GIST), 국민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부산대학교, 상명대학교, 서강대학교, 서울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정규학기만 교류), 성균관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연세대학교, 영남대학교, 울산과학기술원(UNIST), 울산대학교, 육군사관학교(정규학기만 교류), 이화여자대학교(계절수업만 교류), 인하대학교, 전남대학교, 전북대학교, 전주대학교, 중앙대학교, 창원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교원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한양대학교 * 본교와 협약이 체결된 위 36개 대학만 학점교류가 가능합니다.   3. 신청 절차 1) 학생은 ‘국내대학 학점교류 신청서(고려대 양식)’를 작성하여 소속 대학(부)행정실에 제출함.*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의 경우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     다만, 타대학에서 별도의 양식을 요구하는 경우, 별도의 양식도 함께 작성하여 제출해야 함. ※ 2023학년도 1학기 국내대학 학점교류 신청 시, 신청서 및 별도 양식을 본교 계정 이메일(학생 본인)을 통해 제출할 수 있음. 다만, 학생은 이메일로 발송 전·후 소속 대학(부)행정실로 유선 연락하여 이메일 수신처 및 이메일 수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함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의 경우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   - 코로나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하여, 이메일 제출을 한시적으로 허용함.   - 소속 대학(부)행정실 연락처    : 고려대학교 교육정보홈페이지 -> 공지/문의/자료 -> (학부)학과별연락처 참조 2) 제1전공 이외의 타전공 교과목의 학점교류를 희망하는 경우, 해당 타전공 학과장의 확인을 받은 후 학생의 원소속인 제1전공 대학(부)행정실에 신청서를 제출함.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의 경우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 3) 대학행정실에서는 학생이 제출한 신청서 및 별도 양식을 수합하여 학사팀으로 제출함.    *세종캠퍼스는 소속 학과(부)행정실에 제출된 신청서 및 별도 양식을 수합하여 교무학사팀으로 제출함.   4. 교류 정원 : 수학대학의 허용범위 이내(통상적으로 정규학기는 10명, 계절수업은 제한 없음) (육군사관학교는 정규학기만 교류하며 학기당 30명 이내 교류 가능)     5. 타대학 교과목 이수의 제한 1) 본교학생은 그 선택에 따라 본교 또는 타대학에서 학점을 이수할 수 있음. 2) 공통교양, 핵심교양, 교직(교직이론, 교직소양, 교과교육)은 본교에서 이수하여야 하며, 전공과목 (제2전공, 부전공, 복수전공 포함)은 요구학점의 2분의 1 이상을 본교에서 이수하여야 함. 3) 본교에서 이수한 교과목과 동일한 교과목은 타대학에서 이수할 수 없음. 4) 타대학에서 이수한 교과목의 재수강은 본교에서 할 수 없음.   6. 취득학점 범위 본교학생이 본교와 타대학에서 학기당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의 범위는 본교 [학사운영 규정] 제48조와 제49조를 따른다.   7. 수강신청 및 정정 : 수학대학의 절차에 따름   8. 학점교류 취소 본교 수강신청 정정기간 전에 ‘국내대학 학점교류 취소신청서(고려대 양식)’를 소속 대학(부)행정실에 제출하고, 당해학기에 이수할 과목의 수강신청은 반드시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완료해야 한다.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의 경우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   9. 성적평가 및 학점인정 신청 1) 타대학에서의 교과이수에 따른 성적평가는 해당 타대학의 학교규칙에 따르며, 학점 및 성적인정은 본교의 학교규칙에 따른다. 2) 국내대학 이수학점을 인정받고자 하는 학생은 반드시 학점교류 완료 후 본교에 등록하는 첫 학기 개강 후 60일 이내에 국내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을 해야 한다.   10. 학점인정 절차 1) 타대학으로부터 성적안내 공문접수 즉시 대학(부)행정실을 통해 해당 학생에게 성적을 공지함.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의 경우 소속 학과(부)행정실을 통해 성적으로 공지함 2) 타대학에서 취득한 성적은 평점평균(GPA)에는 포함되지 않으며, 전체 취득학점에만 포함됨.   3) 학생 포털시스템 입력 절차 및 대학(학과)행정실 전자결재 진행 절차     1. 학생이 포털 내 "타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 클릭 후 해당 수학현황을 찾아 조회버튼 클릭 2. 조회 후 개인정보 확인 후 학점인정과목 section에 교과목명, 이수성적 등 필수항목 입력 3. 입력 완료 후 상단 최종제출 클릭 후 출력 4. 출력물에 이수구분 및 대체과목 여부 작성 후 학과장 확인 및 서명 받음 5. 학과장 확인(서명)된 출력물을 해당 대학(부)행정실에 제출함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의 경우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 6. 학생의 성적표(원본)는 타대학 공문을 통해 확인하므로 별도로 제출할 필요 없음 7. 경영대는 4번 이수구분 및 대체과목 여부 작성까지 한 뒤, 행정실로 제출하고 학과장 확인은 행정실에서 진행함   * 붙임 : 타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 – 학생매뉴얼 1부.   11. 등록금 납부 1) 정규학기 – 본교에 납부(등록금) 2) 계절수업 – 수강할 과목에 따라 타대학에 납부(수업료)

*[MBA]2023년 2월 K/F-MBA 졸업예정자 영문성명 신청 및 정정 안내

2023.01.27 Views 145

2023년 2월 졸업예정자의 영문학위기 발급을 위해 영문성명 신규 신청 및 정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영문성명을 등록 또는 수정할 학생은 아래와 같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영문성명 미 입력자는 영문 졸업증서를 교부하지 않습니다. ※ 졸업증서는 재발급 또는 추가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1. 신청 방법   1) 소속학과 행정실에 신규 및 정정 신청  2) 각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     - KMBA: binaok@korea.ac.kr / joofriendship@korea.ac.kr     - FMBA: avecgemma@korea.ac.kr  3) 이메일 신청 시 아래 내용으로 발송      (1) 학번, 성명(국문), 학과명     (2) 영문 성명(아래 형식 참조) ※ 영문명 확인 방법 : 고려대학교 지식기반포탈시스템-> 학적/졸업-> 학적사항-> 학적사항 조회-> 영문이름 확인 후 기존 영문이름을 변경하거나, 영문이름을 신규로 신청 2. 신청 기간 : ~ 2023. 02. 10 (금) 15:00 ※ 신청기간 이후에는 변경신청 불가하오니 신청기간 엄수바랍니다!! 3. 신청대상자 : K/F-MBA 재학생 중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 4. 영문성명 표기 형식 : 아래 형식 중 한가지로 한다.  1) 여권 소지자 : 여권이름과 스펠링을 동일하게 표기.  2) 여권 미소지자    (1) ‘성,(콤마) 이름’ 형식으로 쓰고(이름,성순이 아님) , 성은 대문자로 모두 기재함.    (2) 이름 첫글자는 대문자로 시작하며, 자유롭게 표기.        예) HONG, Gildong / HONG, GIL-DONG / HONG, Gil-Dong / HONG, GILDONG 등.. ※아울러 졸업 후 원활한 연락을 위해, 포탈 인적사항에 연락 가능한 최신 핸드폰 번호 및 이메일 주소로 업데이트 바랍니다.

[국제]2022학년도 외국인 학생 Resume & Cover Letter 특강

2023.01.26 Views 131

  경영대학에서는 외국인 학부생의 취업 지원과 정보 공유를 위해 Resume & Cover Letter 특강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고자 하니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일시     - 1차: 2023년 1월 30일 (월) 14:00~16:00     - 2차: 2023년 2월 8일 (수) 14:00~16:00 (동일한 두 세션) 2. 강의자: Gil Coombe 교수 (국제어학원) 3. 주제: English Resume & Cover Letter Writing Tips (Expectations, Structure, Language) 4. 대상: 외국인 학부생 (선착순 70명 제한)           참석을 희망하시는 학생은 아래 링크에서 2월 6일(월)까지 참석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참석 신청 링크: https://forms.gle/9SvkNUNsAAiBpcEN6           *한국인 학생도 지원가능하나 정원 초과 시에는 외국인 학생에게 우선권 부여. 5. 진행 방식: Zoom을 통한 온라인 진행                  참석 신청을 완료한 선착순 70명에게 강의 1일 전 혹은 당일 오전 신청자의 이메일로 Zoom 링크 발송 드릴 예정입니다. 6. 강의 후기 설문조사: 강의가 끝난 후 참석자의 이메일로 강의 수강 설문조사 링크를 발송할 예정입니다. 설문조사를 참여한 학생 중 선발하여 1만원 상당의 기프트 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같은 내용의 두 세션을 모두 참석하여도 설문조사 이벤트는 1회만 제공이 됩니다.)   문의: 경영대학 국제실 (kubs_exchange@korea.ac.kr)

[학사]2023-전기 대학원 경영학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안내(Orientation of KUBS Graduate School)첨부파일

2023.01.26 Views 223

2023학년도 전기 대학원 경영학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일정을 안내해 드리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영학과 전체 오리엔테이션 진행 후 각 전공별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참석여부를 확인하고자 하오니 아래 링크의 설문조사에 기한내 응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참석여부 회신 : https://forms.office.com/r/QA5M6Mq9j7  * 참석여부 회신 기한 : 2023년 2월 1일(수)까지(부득이한 사정으로 불참하시는 경우에도 설문조사 참여 부탁드립니다.)   1. 경영학과 전체 오리엔테이션 - 일시 : 2023.2.8(수) 14:30~16:00(장소: LP432) - 방식 : 온/오프라인 병행(녹화본 streaming) 2. 전공별 오리엔테이션 : 2023.2.8(수) 16:00~17:30  (1) 경영관리/ 전재욱교수님/오전중 별도 진행(중식포함)   (2) 국제경영/ 정재호교수님/온,오프 병행(녹화본 streaming) : LG-Posco경영관 432호  (3) 마케팅/ 유원상교수님/오프라인 : LG-Posco경영관 216호  (4) 재무금융/ 이동욱교수님/오프라인: LG-Posco경영관 217호     * 재무금융 전공 오리엔테이션 일정 변경 : 2023.2.7(화) 17:00~ 온라인으로 변경하여 진행합니다.  (5) 회계학/ 지승민교수님/오프라인: LG-Posco경영관 218호  (6) LSOM/ 김병조교수님/오프라인: LG-Posco경영관 219호  (7) MIS/ 고병완교수님/오프라인: LG-Posco경영관 428호  (8) BA/ 김배호교수님/온,오프 병행(녹화본 streaming) : 수당 CLC 랩2 Notice on 2023 Spring KUBS Graduate School Orientation for Incoming Students Hello, we congratulate your acceptance to KUBS Graduate School, and welcome you to KUBS. Regarding the 2023 Spring KUBS Graduate School Orientation for Incoming Students, the details are as below. After the general orientation of KUBS Graduate School, orientation of specific majors will be held, so please refer to below schedule.   Reply whether or not to attend the freshman orientation - Apply here : https://forms.office.com/r/QA5M6Mq9j7 1. General Orientation of KUBS Graduate School - Date : 2023.2.8(Wed) 14:30-16:00(Place: LP432) - Conducted both Online/Offline(Recording streaming)   2. Orientation by major - Date : 2023.2.8(Wed) 16:00-17:30(Place: refer to schedule below)   (1) Management/ Jaeuk Chun /Conducted seperately in the morning(Lunch Included)   (2) International Busieness/ Jaiho Chung/Conducted both Online/Offline(Recording streaming): LP432   (3) Marketing/ Jinhee Choi/Offline(Conducted by Prof. Weonsang Yoo): LP216   (4) Finance/ Dongwook Lee/Offline: LP217          Finance/ Orientation schedule change: 2023.2.7(Tue) 17:00~, online   (5) Accounting/ Seungmin Chee/Offline: LP218   (6) LSOM/ Byungcho Kim/Offline: LP429   (7) MIS/ Byungwan Koh/Offline: LP428   (8) BA/ Baeho Kim/Conducted both Online/Offline(Recording streaming): Sudang CLC Lab2

[학사]2023-전기 경제학과 대학원 신입생 MATH CAMP(Spring 2023 MATH CAMP for Graduates) 첨부파일

2023.01.26 Views 164

2023-1학기 경제학과 MATH CAMP가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수강을 희망하시는 분은 경영대학 대학원행정실에서 신청받아 경제학과에 일괄 수강 요청할 예정이오니 2월 3일(금)까지 아래의 설문조사 링크에 접속하여 참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수업 진행 방법과 강의실은 추후 안내할 예정임) [참가 신청하기]  https://forms.office.com/r/TrGmEqRcdp 1. MATH CAMP 강의일정 : 2023년 2월 13일(월) – 2월 17일(금)   1) 거시경제이론(정경관 508호, 대면강의, 발철범 교수) 2월 13일(월) 오전(09:00 ~ 12:00) 2월 13일(월) 오후(14:00 ~ 17:00) 2월 14일(화) 오전(09:00 ~ 12:00)   2) 계량경제분석(정경관 508호, 501호, 대면강의, 박상수 교수) 2월 14일(화) 오후(14:00 ~ 17:00)(정경관 508호) 2월 15일(수) 오전(09:00 ~ 12:00)(정경관 501호) 2월 15일(수) 오후(14:00 ~ 17:00)(정경관 501호)   3) 미시경제이론(정경관 508호, 대면강의, 유승한 교수) 2월 16일(목) 오후(14:00 ~ 17:00) 2월 17일(금) 오전(09:00 ~ 12:00) 2월 17일(금) 오후(14:00 ~ 17:00)   수업에 관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econ@korea.ac.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pring 2023 MATH CAMP for New students of Department of Economics Graduate School   The MATH CAMP of the Department of Economics for the Spring semester of 2023 is to be held as following. If you wish to take the course, we will receive application from the administrative office of KUBS Graduate School and transfer it to the Department of Economics, so please apply by February 3rd (Fri). (The teaching method of the course is to be announced.) Apply here :  https://forms.office.com/r/TrGmEqRcdp   1. MATH CAMP SCHEDULE : Febuary 13th (Mon) - 17th(Fri)   1) Macroeconomics (Offline), (Professor Cheolbeom Park), (정경관 508호) 2023-02-13(Mon) Morning (09:00 ~ 12:00) 2023-02-13(Mon) Afternoon (14:00 ~ 17:00) 2023-02-14(Tue) Morning (09:00 ~ 12:00)   2) Econometrics (Offline), (Professor SangSoo Park), (정경관 508호, 501호) 2023-02-14(Tue) Afternoon (14:00 ~ 17:00)(정경관 508호) 2023-02-15(Wed) Morning (09:00 ~ 12:00)(정경관 501호) 2023-02-15(Wed) Afternoon (14:00 ~ 17:00)(정경관 501호)   3) Microeconomics (Offline), (Professor Seunghan Yoo), (정경관 508호) 2023-02-16 (Thur) Afternoon (14:00 ~ 17:00) 2023-02-17 (Fri) Morning (09:00 ~ 12:00) 2023-02-17 (Fri) Afternoon (14:00 ~ 17:00)   If you have any more inquiries about MATH CAMP, please contact econ@korea.ac.kr  

[장학]2023-1학기 기금장학금 장학생 선발 공고 (~1.30)첨부파일

2023.01.25 Views 339

2023-1학기 기금장학금 장학생 선발 공고 (~1.30)   2023-1학기 기금장학금 장학생 선발 공고입니다.  총 6개 장학금에서 9명의 장학생을 선발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제출서류 (각 장학금별로 상이하며, 세부사항은 표 참고)   1) 성적증명서 (①포털 - 정보생활 - 인터넷제증명 - 증명서신청 ②ONE-STOP서비스센터 방문 ③무인발급기)   2) 학자금지원구간(소득분위)통지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 장학금 - 나의 학자금지원구간 확인 - 학자금지원구간 통지서 발급)       (2023-1학기 학자금지원구간 제출, 2023-1학기 산정 전이면 2022-2학기까지의 전체 학기 학자금지원구간 통지서 제출)   3) 자기소개서, 신청서, 지도교수 추천서 (첨부파일 참고, 자유양식 가능) ※ "지도교수 추천서"라고 써있는 경우 본인의 지도교수님께 추천서를 받아오시기 바랍니다.    2. 제출 기한: 1월 30일(월) 오후 1시까지    3. 제출 방법:  이메일 제출 또는 방문 제출   1) 이메일 제출: haeunchoi@korea.ac.kr (서류를 하나의 pdf 파일로 스캔하거나, 하나의 파일로 압축하여 제출)   2) 방문 제출: 경영본관 103호 행정실 (제출 가능시간: 오전 9시 ~ 오후 5시/마지막날: 1시)   3) 우편 제출    4. 주의사항: 선발요건 특이사항을 반드시 확인하고 신청 가능한 조건 및 성적, 학자금지원구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3-1학기 기금장학금 장학생 선발 공고     장학금명 백목 보헌 춘파 황청하 최정생 석탑 후배사랑 장학금 특이사항 1956학년도 이후 본교 입학 교우들이 입학 30주년 기념으로 모교방문하여 조성한 장학기금 국제관계의 폭넓은 이해와 관심을 갖고 더 나아가 세계평화의 진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젊은 인재, 즉 'The World's Fight'에 기여할 수 있는 고대인을 양성하는 장학금 춘파 황청하 교우를 기념하기 위하여 기탁된 장학기금 최정생 옹이 기증한 현금 삼천만원과 구로구 가리봉동의 건물을 고려중앙학원에 이전등기하여 장학기금으로 운용 1962학년도 이후 졸업생이 조성한 석탑장학금 기금으로 운용 이기수 前총장님 모금장학금, 고려대학교 대외협력부에서 편지 및 전화모금으로 조성 대학(부) 1 2 3 1 1 1 1인당 장학금액 100만원(수업료) 수업료 전액 수업료 전액 수업료 50% 200만원(수업료) 수업료 전액 장학금 수혜기간 정규수업연한 정규수업연한 (최대 4학기) 1회성-1학기 1년-2학기 1회성-1학기 1회성-1학기 신규 선발 조건 선발요건 특이사항   3학년(5학기차) 진학 예정자 타인에 모범이 되는자 2학기 신규 추천 시 한학기 1회성 지원 성적이 해당학과 학년 재적수의 20% 이내인 자   학자금지원구간 8구간이내 8구간 이내 8구간 이내 8구간 이내 10구간 이내 8구간 이내 성적 직전 3.0 직전 3.2, 총 3.2 직전 3.0 직전 3.5 학년 재적수 상위 20% 해당자 직전 2.0 계속 유지 조건 휴학 허가 여부             국가장학금 미신청시 지급중지 8구간이내 8구간 이내   8구간 이내     성적 직전 3.0 직전 3.2   직전 3.5     제출서류 성적증명서,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신청서, 지도교수 추천서,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 학자금지원구간 통지서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성적증명서,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성적증명서,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NEW[국제][국제] 2023학년 2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 합격자 명단(학부, 대학원, MBA)_전체 확인 서명 필수첨부파일

2023.01.19 Views 967

2023학년 2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 합격자 명단(학부, 대학원, MBA)을 첨부파일에서 확인하시고, 기한 내에 아래 링크에서 확인 서명하시기 바랍니다.    [확인 서명] - 1차 예비 합격자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배정된 학교의 파견 희망 여부 관련 확인 서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1차 예비 합격자, 2차 배정 예정자 모두 필수) - 확인마감: 1월 22일(일) 23:59 - 확인링크:  https://forms.office.com/r/fRpKwLGHbq ※ 확인 서명은 2023학년도 2기 지원자 모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합격자 중 온라인 확인 서명을 하지 않는 경우 자동 탈락 됩니다.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 ※ 미배정자: 2차 지원 관련 메일이 1월26일(목)에 발송 예정입니다. (아래 2차 지원란 참고)          ※ 항공권 장학금은 2차 발표 포함 최종 배정시에 항공권 장학금 신청자를 대상으로 신청 양식이 메일로 송부될 예정입니다.   [2차 지원] - 2차 TO 공지: 1월 26일(목) 예정  - 지원마감: 1월 29일(일) 23:59까지 - 지원방법: 확인 서명 절차에서 2차 지원을 희망한다고 표시한 학생에 한해 개별 이메일로 안내 예정(1월 26일(목) 예정)  - 2차 합격자 발표: 1월 30일(월) 이후  ※ 2차 지원시 배정된 파견교는 취소 선택불가합니다. 꼭 가고 싶은 학교가 없다면 지원하지 말아주세요.   [유의사항] - 1차 배정된 파견교에 가지 않고, 2차 배정을 받고싶은 학생도 확인 서명을 해야 합니다. (위 링크에 응답 필수) - 기간 내 확인 서명을 하지 않을 경우, 1차 합격자 명단에 있더라도 자동탈락되며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됩니다.  - 확인 서명에서 '파견 동의'를 선택한 후에 파견을 포기할 경우,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국제실로 (kubsintl@korea.ac.kr)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MBA]2023-1학기 경영전문대학원 MBA 휴·복학 신청 안내

2023.01.19 Views 299

2023학년도 1학기 경영전문대학원 MBA 휴·복학 신청 관련 안내 드립니다. 1. 신청기간 : 2023년 2월 1일(수) 10시 ~ 2월 24일(금) 16시까지    2. 신청방법 1) 포탈(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휴복학신청 2) 포탈로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담당자와 사전 확인 후 이메일로 휴복학원서를 작성/발송하여 신청  [MBA자료실]일반 휴·복학원서    ※ 신청 후 행정실에서 확인/승인 처리하며, 학적변동 반영은 3월 2일자입니다.   3. 휴학 종류 휴학종류 신청가능 학기단위 증빙서류 비고 일반휴학 1~2학기 없음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임신·출산 휴학 1~2학기 임신진단서 (45일 이내 발급분) 혹은 출산증명서 (45일 이내 발급분)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남학생 신청 불가 -최장 1년 육아휴학 1~2학기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주민등록등본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증빙서류는 휴학신청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본만 가능 -만8세이하 자녀에 해당 -최장 1년   4. 유의사항 ※ 신입생은 입학 후 첫학기 휴학 불가 (단, 임신·출산, 육아휴학은 가능: 2023학년도 신입생 부터 적용) ※ 복학은 복학신청 후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공지]2023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일정 안내) 5. 휴·복학 관련 문의 :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Korea MBA ☎ 02-3290-1360, 1303 Finance MBA ☎ 02-3290-1308 Executive MBA ☎ 02-3290-2705

[장학]2023학년도 1학기 Dream Scholarship 1차 신청 (1.20~2.2)

2023.01.19 Views 724

2023학년도 1학기 Dream Scholarship 1차 신청 (1.20~2.2)   ※Dream Scholarship은 생활비 지원 장학금입니다.    지원자격: 1. 2023학년도 1학기 재학 예정자 (휴학생도 지원 가능. 단, 2023-1학기 반드시 복학해야 함) 2. 국가장학금 1차 신청 & 본교 정의장학금(면학장학금) 신청자 3. Dream Scholarship 신규 신청자 : 학점 및 평점 제한 없음 (2023-1학기 기준, 8학기 이내 등록자) 4. Dream Scholarship 계속 수혜 신청자 : 직전학기 총 평균평점 3.0 이상 / 12학점 이상 ※ 본교 정의장학금(면학장학금) 1차 신청: 2023. 1. 2.(화) ~ 2023. 1. 31.(화) 17:00 ※ 마감시간 내에 신청서 작성 및 제출을 완료해야 함 (마감 시간 이후에 제출할 경우 오류가 발생하여 제출이 완료되지 않으므로 시간 엄수하시기 바랍니다.) ㅇ “포털사이트(kupid) – 등록/장학 – 장학금 신청“에서 "면학장학금" 신청 심사 자격 제외 대상: 1. 2023-1학기 생활비 장학금으로 300만원 이상 수혜받은(또는 수혜 예정인) 장학생 2. 2023-1학기 기준 9학기 이상 초과학기 등록생 (편입생의 경우, 2023-1학기 기준 5학기 이상 등록생)   제출 서류: 고경면학장학금과 동일  1.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1부 (캡쳐본 가능, 확장자 반드시 pdf 로 해야 오류가 없습니다. 파일 자체 비밀번호가 걸려있는 경우 반드시 풀고 올리셔야 합니다.) * 2023-1학기 학자금지원구간이 아직 산정되지 않은 경우, 제출하지않아도 됩니다.  2. 신청서 (온라인 신청 -> 신청서 / 사유서 / 동의 체크)  3~8은 해당자에 한함. 3. (한부모)가족증명서 1부 (가족관계증명서 : 본인 외 가정에 대학생 자녀가 1명 이상 있을 경우 제출) 4.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1부 (증명서 발급 가능한 경우 반드시 제출) 5. 차상위계층증명서 1부 (증명서 발급 가능한 경우 반드시 제출) 6. 부채증명원 1부 7. 질병 확인서 OR 수술확인서 1부  8. 기타 가정형편 증명 서류 - 기타 란에 첨부   ※ 고경(면학)장학금과 Dream Scholarship 함께 신청할 경우: 온라인으로 동일하게 신청, 동일하게 제출서류 첨부  ※ 외국인 학생은 제출 서류가 다르므로 영문 버전 공지를 읽고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학자금지원구간이 아직 산정되지 않은 학생: 가장 최근 학자금지원구간으로 기입. 학자금지원구간 파일 첨부 불필요.  (장학금 심사는 3월 중순에 이루어지므로, 이 기한 이내 학자금지원구간 산정자가 최종 심사 대상이 됩니다.)   신청 기한: 1월 20일(금) ~ 2월 2일(목) (2월 3일 0시 부터 신청 불가능) 선발 발표: 3월말 예정   제출 방법: 온라인 신청  경영대 홈페이지 - 학부 - 장학제도 - KUBS Dream Scholarship - 신청서 안내 - 신청하기 클릭 이후 포털 아이디로 로그인 - 신청서 작성 및 제출 필요 서류 업로드 - 제출   제출기한 내 무제한 수정 가능. 2월 3일 0시부터 수정 불가. 반드시 임시저장 후 제출하기 버튼을 눌러야 하며,  '성공적으로 제출하셨습니다' 라는 팝업과 '온라인 제출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를 확인하셔야 제출된 것입니다.   * 온라인 신청 외 다른 우편/이메일/방문 신청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로그인 오류가 있는 학생은 다음 순서를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 경영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포털 비밀번호에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 해결방법 : 고려대학교 포털 로그인 > 비밀번호 변경(특수문자 없는 비밀번호로) > 경영대 홈페이지 로그인 위 방법으로 했는데도 오류가 난다면, haeunchoi@korea.ac.kr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주의 사항: 1. 타 재단 등 기타장학금(수업료를 제외한 생활비성 장학금 등) 300만원 이상을 수혜받은(또는 2023-1학기에 수혜 예정인) 학생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미래로장학금을 받는 학생이라면 300만원 이내 금액에서 KUBS Dream Scholarship이 지급됩니다.   - KU PRIDE CLUB 장학금은 기타 생활비장학금과 중복 수혜 불가능합니다.  - 학기 중 타 재단 기타장학금(수업료를 제외한 생활비성 장학금 등) 수혜하는 경우, 300만원 초과하는 금액에 대하여 Dream Scholarship은 환수합니다. - 본인이 이미 생활비 장학금을 받고 있는 경우, 수혜중인 장학금이 타 장학금과 중복지원 가능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사유서는 장학생 선발에 중요한 요건입니다. 본인이 장학금을 수혜받아야 하는 이유를 중심으로 사유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사유서를 이전 학기와 동일하게 작성하거나, 아예 작성하지 않을 시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유서에 작성한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들을 제출 부탁드립니다.   중도휴학 시 학생 계좌로 입금된 장학금은 직접 환수계좌에 입금하셔야 합니다.   3. 본교 미래로 장학금의 지급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ㅇ 장학금 지급기준      - 소득분위(0분위, 기초생활수급자) : 수업료의 10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미래로생활비(학기별 180만원), 기숙사 거주 시 기숙사비(안암학사 3인실 기준) 지원 문의: 02-3290-1301,2701 / haeunchoi@korea.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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