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공지사항

Total 4707

[공지][학사]2024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Business Analytics 전공 포함) 내국인 입학시험 일정 및 입학설명회 안내

2023.09.11 Views 514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의 2024학년도 전기 입학시험이 다음과 같이 진행될 예정이니, 지원자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입학설명회의 경우, 대학원 경영학과 일반 전공(경영관리, 국제경영, 마케팅, 재무금융, 회계학, LSOM, MIS)과 Business Analytics 전공이 별도로 진행되오니, 각 일정 확인하시어, 관심있는 전공의 입학설명회에 참가 신청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입학시험 일정] 상세 내용 확인: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korea.ac.kr)   [경영관리, 국제경영, 마케팅, 재무금융, 회계학, LSOM, MIS 전공 입학설명회] 1. 일시 : 2023. 10. 6(금) 오후 2시 2. 진행방식 : 온라인 3. 참석신청     가. 신청방법 : [설문응답] https://forms.office.com/r/kkbycihLgT    나. 신청기한 : 2023. 10. 5(목) 낮 11시까지    다. Zoom Link 및 상세한 안내는 신청 완료된 분들께 별도 송부 예정 4. 문의 : 경영대학 행정팀 송익현 차장(02-3290-1361, songih@korea.ac.kr)     [Business Analytics 전공 입학설명회] 1. 일시: 2023. 10. 6.(금) 저녁 7시~8시 2. 장소 및 방식: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 LG-POSCO경영관 3층 수당CLC 랩2, 오프라인 3. 참석 신청     가. 신청 방법: 구글 설문 응답(https://forms.gle/4x35bMGBRa7fJ9cn8)    나. 신청 기한: 2023. 10. 5.(목) 낮 11시까지    다. 상세한 안내는 신청 완료된 분들께 별도 송부 예정 4. 문의: 경영대학 행정팀 이현정 직원(02-3290-1363, kubs_msphd@korea.ac.kr)  

[경력개발센터]2023년도 10월 Friday Career Chat

2023.09.19 Views 525

2023년도 10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MBA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in korean(language))   2. 멘토(교우) 정보   전국은행연합회 삼일회계법인 삼성증권 틱톡 -현 기업명(Career Path 포함): 전국은행연합회-前 예금보험공사 -조언 가능 키워드: 금융 협회, 은행, 금융공기업, 경영직렬, 이직 -조언 가능 키워드: 회계사 시험준비, 회계사업무(감사본부), 회계사 진로 등  -조언 가능 키워드: IB, 기업금융, 증권업, IPO, M&A -직무: Client solutions entertainment vertical lead  -현 기업명(Career Path 포함): 틱톡(디지털마케팅/광고세일즈) - Apple (이커머스세일즈) - 삼성전자 (해외 product 마케팅)  기아 HS애드 우트(Types) 농협중앙회 -직무: 상품기획 -조언 가능 키워드: 교환학생 경험 有 / 면접팁 / 융복합전공(EML)  -조언 가능 키워드: 카피라이터&광고회사 취업/자소서/면접 전략, 중고신입으로 공채 취업 전략 -조언 가능 키워드: IT 서비스 기획/개발, 마케팅, VC 전반, 창업 전반 -범농협 조직구조에 대한 이해 및 최근 경영방향 -금융공기업 및 은행 취업 준비 -행정고시 및 대학원 진학 관련 조언 -저스펙/늦은 취업 관련 일반적 조언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교우와 협의하여 ZOOM링크(온라인의 경우)  /장소 등(오프라인의 경우) 확정 및 조원에게 통보 3)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 캡처본(온라인) 추후 담당자 메일로 송부   4)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타 학과 소속인 경우 참여 불가(마감 후 자리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타과생 배정) *세션 당 3~8명 참여 가능 (!중요!)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9월 만족도 조사에 불참하시거나 당일 노쇼하신 분은 배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신청 기간: 2023.09.18.(월)~2023.09.25.(월)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질문만 작성하고, 최종 제출 못하신 경우 10월부터는 구제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본 공지 공유 외 포스터 무단 배포를 엄격히 금합니다.   5. 9월 Friday Career Chat 후기 -업계도 좁고 선배님들을 만나뵙기도 쉽지 않은데 귀한 기회였습니다! 기회가 되시면 꼭 참여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 -이 프로그램을 알고 있다면 행운아입니다. 커리어 패스를 그려나가는데 너무 큰 도움이 됩니다! -항상 다양한 기업 선배님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년 3월부터 계속 참여중인데, 매달 겹치지 않고 새로운 직무/기업의 선배님들을 연결해주셔서 매달 빠질 수 없는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취업준비를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처음 시작했는데, 막막했던 취업준비를 어떻게 시작할지 조금씩 해답을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업에 종사하고 계신 선배님들을 직접 만나서 다이렉트로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니 온라인 후기들보다 훨씬 더 현실적이고 도움이 많이 됩니다. 매번 좋은 프로그램으로 많은 기회주심에 감사합니다! -같은 백그라운드를 지닌 선배님께 현업 관련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선배님과 이야기를 나누고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처음 참여해봤는데 직무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부담스러운 자리는 아니니 편하게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더 알기 위해 참여하는 1,2 학년들은 아무 준비없이 가기보다는 해당 기업이나 직무에 관해 조사를 좀 해가서 들으면 남는기 훨씬 많을 것 같습니다.

![학사]2024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Business Analytics 전공 포함) 내국인 입학시험 일정 및 입학설명회 안내

2023.09.11 Views 514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의 2024학년도 전기 입학시험이 다음과 같이 진행될 예정이니, 지원자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입학설명회의 경우, 대학원 경영학과 일반 전공(경영관리, 국제경영, 마케팅, 재무금융, 회계학, LSOM, MIS)과 Business Analytics 전공이 별도로 진행되오니, 각 일정 확인하시어, 관심있는 전공의 입학설명회에 참가 신청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입학시험 일정] 상세 내용 확인: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korea.ac.kr)   [경영관리, 국제경영, 마케팅, 재무금융, 회계학, LSOM, MIS 전공 입학설명회] 1. 일시 : 2023. 10. 6(금) 오후 2시 2. 진행방식 : 온라인 3. 참석신청     가. 신청방법 : [설문응답] https://forms.office.com/r/kkbycihLgT    나. 신청기한 : 2023. 10. 5(목) 낮 11시까지    다. Zoom Link 및 상세한 안내는 신청 완료된 분들께 별도 송부 예정 4. 문의 : 경영대학 행정팀 송익현 차장(02-3290-1361, songih@korea.ac.kr)     [Business Analytics 전공 입학설명회] 1. 일시: 2023. 10. 6.(금) 저녁 7시~8시 2. 장소 및 방식: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 LG-POSCO경영관 3층 수당CLC 랩2, 오프라인 3. 참석 신청     가. 신청 방법: 구글 설문 응답(https://forms.gle/4x35bMGBRa7fJ9cn8)    나. 신청 기한: 2023. 10. 5.(목) 낮 11시까지    다. 상세한 안내는 신청 완료된 분들께 별도 송부 예정 4. 문의: 경영대학 행정팀 이현정 직원(02-3290-1363, kubs_msphd@korea.ac.kr)  

[학사]2023-2학기 TNT PROGRAM 신청 (9.7~9.14)

2023.09.06 Views 622

2023-2학기 TNT PROGRAM 신청 (9.7~9.14)   경영대학 학업 코칭 프로그램인 'KUBS TNT (Tutor & Tutee) 프로그램' 선발 안내드립니다.   경영대학에서는 많은 경영대학 재학생들이 과외를 통해 방과 후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학생들이 교내에서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후배 및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과외지도를 하고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이에 경영대학 재학생 및 외국인 학생에게 전공 공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 학생과, 전공 수업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멘티 학생을 모집, Study Group을 개설하여 교류 증진 및 성적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이번 학기 TNT PROGRAM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 (경영대학 스터디룸 사용 예정)   1. 신청 자격 가. 튜터 1) 경영대 재학생 중 전체학기 및 직전 학기 평균평점이 3.75 이상인 학생 2) 튜터링 과목 성적이 4.0 이상인 학생 3) 3, 4학년만 신청 가능 4) 튜터는 지도희망과목 최소 2개, 최대 4개 과목 신청 5) 성적 및 STUDY PLAN 등을 고려하여 선발 선발 이후 제출 서류 : 성적증명서 1부 및 서약서 (추후 합격자에게 배부)    나. 튜티 1)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영대학 재학생 (외국인 정규, 교환학생, 자유전공, 복수전공 포함) 2) 성적경고자도 신청 가능 (성적 제한 없음) 3) 학년 제한 없으며, 외국인 학생 우선 4) 튜티는 최대 2개 과목까지 신청 가능 5) 성적 및 STUDY PLAN 등을 고려하여 선발 선발 이후 제출 서류 : 성적증명서 1부 및 서약서 (추후 합격자에게 배부)   2. 신청 기간: 2023.9.7(목) ~ 2023.9.14(목)   3. 신청 방법: 쿠카이브 (https://kuchive.korea.ac.kr/)   4. 선발 인원 가. 튜터 : 최대 15명 나. 튜티 : 최대 45명   5. 활동 기간: 2023.9.25(월) ~ 2023.12.14(목) (공휴일, 주말, 중간고사/기말고사 제외)   6. 활동 방식 가. 튜터:튜티 비율은 1:3(최대) 비율로 그룹 매칭 나. 학기중 24시간(주2시간)또는 48시간(주4시간) 튜터링 다. 튜터링 과목은 학기당 2개 과목까지 가능(전공필수) ※ 튜터, 튜티 모두 2개 과목까지 가능하나 총 시간이 24시간 또는 48시간이어야 함 라. 튜터-튜티-담당조교와 상의하여 시간표 작성(09:00~21:00내에서 작성) ※ 시간표 변경 시 최소 3일전에 담당자 사전 확인 필요(튜터/튜티 각 1회 시간 변경 가능) 마. 매월 말일 주간보고서 및 튜터링 시간(튜터) 제출 바. 활동 종료 후 결과보고서(튜터, 튜티) 제출 및 설문지(튜터, 튜티) 참여   7. 튜티 유의사항 가. 튜티는 중도이탈할 경우 다음학기부터 TNT프로그램 신청이 불가하며 경영대학 장학금 및 교환학생 파견에 불이익이 있음 나. 튜티는 재학 중 최대 4과목까지만 튜터링 신청이 가능함   8. 튜터 혜택 가. 매월 말 주간보고서 및 튜터링 시간 제출시 장학금 지급 (시간당 25,000원) 나. 활동 종료 후 최종결과보고서 제출시 활동확인서 발급 다. 튜티의 성적 결과가 우수하고, 조교님과 튜티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는 학생에게는 ‘우수튜터활동증명’ 발급 ※ 활동이 불성실할 경우 장학금 지급 중단 (활동 불성실 사례 : 무단 결강, 튜티중도이탈, 결과보고서 미(지연)제출 등)   9. 기타 문의사항: haeunchoi@korea.ac.kr / 02-3290-1301

NEW[일반]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KUBE’ 19기 모집 안내(~9월1일(금) 16시까지)첨부파일

2023.08.31 Views 1127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2023학년도 2학기를 맞이해 학생 홍보대사 ‘KUBE(큐브)’ 19기를 모집합니다.   KUBE는 고려대 경영대학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1년동안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으로 KUBS의 브랜드 파워를 함께 키워나가는 데 관심이 있는 학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오니, 아래의 모집 공고를 참조하시어 재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선발개요    인원  • 6명 내외    자격요건  • 애교심과 자긍심이 높고, 성실하게 활동 가능한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 및 휴학생 (제1전공자) • KUBS 홍보를 위한 각종 행사의 기획과 실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 • 임기 2023.10.01 ~ 2024.09.30 (1년, 여름 · 겨울방학 포함) 동안 활동이 가능한 학생 • 매주 월요일 오후 오후 4시반~7시반 주 1회 정기회의 및 비정기회의 참석이 가능한 학생(필참이며, 월요일 6교시 수업 수강시 지원 불가) • 학회 및 인턴과의 병행은 불가합니다.    우대사항 (해당사항 지원서에 기입)  • 개인 SNS를 이용한 학교생활 vlog 운영자 • 외국어 회화 능력 우수자 • Powerpoint 편집 / 이미지 편집 / 영상 편집 능력 우수자 • KUBS 청소년 멘토링데이 멘토 참여자    지원시 유의사항  • 정해진 임기(연속 두 학기)를 이수하지 않을 경우 장학금 환수 및 활동증명서 미발급   2. 선발 일정 및 지원 방법    서류 온라인 접수  • 8월 24일(목) 9:00 부터 ~ 9월 1일(금) 16:00 까지 ※ 기존 지원자들도 수정 및 보완이 필요하신 분은 추가적으로 지원서 재제출 가능 • [KUBE 19기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kubskube@gmail.com) 접수 (하단 버튼 클릭 후 다운로드) • 지원서 발송 시 파일명을 “[KUBE 19기]이름_학번”(예시: [KUBE 19기]홍길동_2023120XXX)으로 접수    서류 합격자 발표  • 9월 1일(금) 저녁 합격자 개별 통지    역량면접  • 9월 2일(토)~ 9월 3일(일) 오프라인으로 진행 예정 • 지원서와 관련한 심층 면접 진행, 면접 시간은 서류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    최종 합격자 발표  • 9월 3일(일) 합격자 개별 통지 •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교육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    합격자 대상 OT 및 발대식  • 9월 4일(월) 오후 4시반 오리엔테이션 및 9월 25일(월) 오후 5시반 발대식 • OT 및 발대식 불참 시 합격이 취소됨   3. 학생 홍보대사 활동 내용 및 수료 특전    주요 활동 내용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캠퍼스 투어 및 교내 행사 지원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방문하는 외부 인사 의전 활동 • 청소년과 함께하는 정기 캠퍼스투어/멘토링데이 기획 및 진행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SNS 콘텐츠 기획 및 작성 • 축제 기간 부스 운영 등 KUBS 재학생을 위한 기타 오프라인/온라인 행사 기획 및 진행 • 홍보 포스터 및 영상 제작 참여 등 기타 학교 홍보에 필요한 활동    활동 혜택   ※정상적으로 활동을 마친 자에 한함 •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장학금 지급 • KUBE 단체 활동비 지원 • 경영대학장 명의의 활동 증명서 발급 • 경영대학 교환학생/국제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 부여   4. 지원문의 • 경영대학 홍보팀 02-3290-1689, 1688 • KUBE 회장 장윤 010-6419-6862      

[경력개발센터]2023년도 9월 Friday Career Chat

2023.08.30 Views 865

2023년도 9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MBA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in korean(language))   2. 멘토(교우) 정보   카카오 SK온 야놀자 YG Entertainment -이력 : 교내 캠퍼스CEO 과정 통해 청년창업센터 입주 > 문닫고 > 미미박스 > pwc컨설팅(삼일) > 현)카카오 -직무: 사내 IT 시스템 기획(그룹웨어), ERP(SAP)구축&운영 -조언 가능 키워드    : 문과 출신 IT, IT기획자는 무엇? 개발자랑 다른가?    : 로컬 컨설팅펌의 IT부문 커리어 (삼일, 삼정, 한영... 계열 SAP 및 타 패키지 시스템 컨설턴트, 프로세스/오퍼레이션 컨)    : 창업/창업 지원, 특허 출원(현재 검색 UX관련 1건 보유중-재학중 출원)    : 스타트업 > 양복쟁이 > 카카오 로 옮기기 (첫 커리어가 좋으면 꽃길은 맞는데 다는 아니더라...ㅠ) -현 기업명(과거 이직하신 내용 포함): SK온 (SK이노베이션) -직무: 경영관리 -조언 가능 키워드: SK이노베이션 입사 준비, 취업 준비, 경영관리 업무  -현 기업명(과거 이직하신 내용 포함): 야놀자 (에잇퍼센트 - BCG GAMMA - 쿠팡) -직무: 마케팅 데이터 분석 -조언 가능 키워드: 데이터분석, CRM 마케팅, 스타트업, 유학, 복수전공 -현 기업명(과거 이직하신 내용 포함): Kearney(구 A.T.Kearney, '18-'22), Bain & Company('22-'23), YG Entertainment('23-현재) -직무: 사업전략 -조언 가능 키워드: 컨설팅, 엔터사업   국세청 LG생활건강 딜로이트컨설팅 미래에셋증권 -현 기업명(과거 이직하신 내용 포함): 국세청 -직무: 조사분석 -조언 가능 키워드: 공무원, 행시, 재경, 행정, 공직적성, 공부방법, 향후진로, 공직문화, 부처선택(기재부, 국세청, 금융위 등) -현 기업명(과거 이직하신 내용 포함): LG생활건강 -직무: 브랜드 마케팅,화장품 제품 개발 -조언 가능 키워드: 마케팅, 브랜드마케팅, 브랜딩, 화장품, 제품 개발 -현 기업명(과거 이직하신 내용 포함): 딜로이트 컨설팅, 미팩토리 -직무: 전략 컨설팅 -조언 가능 키워드: 전략 컨설팅 업계, 사업, MBA 준비 -현 기업명: 미래에셋증권 -직무: ESG&IR팀 -조언 가능 키워드: 증권사 입사, IR업무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교우와 협의하여 ZOOM링크(온라인의 경우)  /장소 등(오프라인의 경우) 확정 및 조원에게 통보 3)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 캡처본(온라인) 추후 담당자 메일로 송부   4)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타 학과 소속인 경우 참여 불가 *세션 당 3~8명 참여 가능 (!중요!)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6월 만족도 조사에 불참하시거나 당일 노쇼하신 분은 배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신청 기간: 2023.08.30.(수)~2023.09.05.(화)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본 공지 공유 외 포스터 무단 배포를 엄격히 금합니다.

[학사][학부] 2023-2학기 정규 휴복학기간 경과 이후 휴복학 신청방법 안내첨부파일

2023.08.28 Views 685

안녕하세요? 경영대학 행정실입니다. KUPID 공지사항에 게시된 바와 같이 2023학년도 1학기 정규 휴복학 신청 가능기간은 2023.08.01.- 2023.08.25. 기간이며, 이후로는 KUPID 휴복학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경영대학에서는 자격증 시험 응시 등의 사유로 정규 기간 내 신청이 불가능한 학생들을 위해 아래와 같이 상기 기간 외에 수기 휴복학원서를 추가 접수하여 처리하고자 합니다.                                                                     - 아    래 -   1. 수기 휴복학 신청가능기간 : 2023.08.26. - 2023.09.12. 17:00 (2023-1학기 최종등록기간 내) ※ 정규 휴복학 신청기간 (2023.08.01 - 2023.08.25) 이내에는 KUPID 공지사항 확인하여 KUPID 에서 신청 ※ 정규 수강신청기간 경과 이후에는 어떠한 사유로도 수강신청 불가 (복학예정자는 휴복학 처리여부와 관계없이 정규기간에 수강신청 반드시 완료하여야 함) ※ 상기 기간 경과 이후에는 복학신청 불가능하며, 휴학은 학기중 휴학신청만 가능 (최종 등록기간 이내 휴학자는 등록금 전액 반환 가능하며, 학사일정에 따라 재무부에서 10월 중 환불처리함)   2. 수기 휴복학서류 제출방법 1) 첨부 휴복학 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 (정규기간 외 KUPID 신청은 불가) ※ 군휴/복학 및 기타 특별휴학자는 증빙서류 후첨 단, 창업휴학(특별휴학)은 정규기간 이후 처리 불가하므로 정규신청기간 내 신청 완료하여야 함.   2) 경영본관 103호 학부행정실로 서류 방문제출 (수기서류는 방문제출만 가능) 3) 제출 후 1-2일 내 학적 변동처리 내역 KUPID 본인확인 필수 ** 수기 휴복학신청은 1회에 한하여 가능하오니 신청여부를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수기제출 완료 이후 재변경 불가능)  ** 2024-1학기부터는 정규기간에만 휴/복학신청이 가능할 예정이오니 추후에는 기간을 준수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문의처 : 02-3290-2701   ※ 9월 12일 17이후에는 등록금 100%환불 불가능하며, 이후로는 학기중 휴학 신청만 가능합니다. 9월 27일(수) 16시 고등교육통계 조사일정으로 인한 학적변동처리(학기중휴학) 기간이 시작되며 중단기간 이후 학기중 휴학 승인됩니다.   

NEW[학사]2023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접수 및 대체어학강좌 안내첨부파일

2023.08.23 Views 260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4장 제 38조에 의거하여 학위논문제출자격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접수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필히 접수기간 내에 면제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포털(KUPID)에서 외국어시험 면제 충족여부를 확인 가능: 포털(KUPID)->학적/졸업->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요건 페이지에서 확인  ※ 내국인(대한민국 국적)은 한국어를 제외한 외국어로 신청(영어 또는 제2외국어 불, 독, 일,  중, 서, 노)  ※ 외국인은 한국어 필수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접수]   ※ 기간에 대한 별도 구제 절차는 절대 없으므로 기간을 꼭 필히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1. 신청대상 : 일반대학원 석사, 박사 및 석·박사통합과정생   2. 신청기간 : 2023년 9월 4일(월) 10:00 ~ 2023년 9월 14일(목) 16:00 (포털 및 직접 제출 건 포함)  3. 신청방법  가. 공인외국어성적표 :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 신청화면에서 접수일 기준 유효기간이 만료하지 않은 공인외국어 성적표 스캔본을 첨부하여 파일 업로드  나. 입학 당시 해외대학 학위기를 제출 하셨을 경우, 별도로 학위기 원본을 제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해외 대학 학위기 면제 신청시 첨부파일의 면제신청 입력 예시를 확인바랍니다.    ※ 입학 당시 해외대학 학위기를 미제출 할 경우에는 학위기 원본을 가지고 원본 대조 필수(원본을 가져와서 원본확인 필수, 면제신청 기간내 원본 대조 완료해야함)     * 원본 확인 장소 : 중앙도서관(대학원) 127호 대학원행정팀/원본 확인 시간 : 10:00 ~ 16:00(점심시간 12:00 ~ 1:00)  다. 대체어학강좌 B학점 이상 취득자 및 교내 졸업자격영어시험 합격자는 별도 면제신청이 필요없음.     * 포털에서 합격여부 확인 :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합격내역조회) 라. 본교 국제어학원 또는 세종 국제교류교육원에서 개설한 한국어 정규과정(2급이상과정)에서 B학점 이상의 성적을 취득한 자: 성적표 스캔하여 업로드   4. 2023학년도 2학기 면제신청 확정일 : 10월 13일(금) 예정  ※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합격내역조회  5. 유의사항  가. 2023학년도 2학기부터 공인어학 시험 성적표의 유효기간이 주관 기관에 따라 변동되었으니 면제 기준표를 확인 요함.  나. 성적표의 유효기간은 첨부파일의 기준표 확인  다. 접수기간 중 만료되는 성적의 경우 만료 전 업로드하고 외국어시험 담당자에게 반드시 유선 통보함.  라. 입학당시 해외학위기를 미제출한 경우 반드시 원본을 대학원행정팀으로 가져와 원본대조를 해야함.  마. 한국어정규과정 수료생은 성적표를 스캔하여 신청  바. 교내 졸업자격 영어시험은 2023년 10월 7일 토익시험까지 반영함   [대체어학강좌 안내]  가. 대체 어학강좌 수강 후 B학점 이상(일반대학원 기준 대학원에 따라 기준상이) 을 취득하면 외국어 시험을 합격한 것으로 간주  나. 신청방법 : 본교 포털시스템 -> 정보생활 - 국제어학원 강좌 -> 어학강좌에서 신청 ※ 자세한 사항은 아래 외국어 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대체 어학강좌 담당자(국제관 208A호, ☎3290-1457, 1453)  외국어센터 홈페이지 : https://langtopia.korea.ac.kr/langtopia/index.do  

NEW[학사]2023학년도 후기 대학원 종합시험 시행 안내첨부파일

2023.08.18 Views 790

  1. 응시구분 가. 필기시험 나. 구술시험  * 구술시험으로 대체 관련한 내용은 전공별 내규 참고   2. 응시 신청 자격 가. 석사과정 : 12학점 이상 취득하고, 평균평점 3.0이상인 자 나. 박사과정 : 21학점 이상 취득하고, 평균평점 3.0이상인 자 다. 석ㆍ박사 통합과정 : 30학점이상 취득하고, 평균평점 3.0이상 ※ 취득학점은 전공 교과목 학점임(연구지도, 선수 및 지도교수지정과목 제외) ※ 외국어시험 합격여부, 재학여부에 상관없이 종합시험 응시 가능함   3. 응시 신청 가. 기 간 : 2023년 9월 4일(월) 9:00 ~ 6일(수) 17:30 전까지 **신청기간 엄수** 나. 신청방법 :    (1) 인터넷(KUPID) 신청: KUPID → 각종시험 신청/확인 → 종합시험 신청 → 종합시험 신청과목 - 본인이 신청한 과목이 빠짐없이 신청되었는지 확인해야함   (2) 필수 제출 서류(아래 목록 참고) 행정실에 직접 제출     ※ 신청서에는 반드시 지도교수와 전공주임교수의 날인을 받아 제출해야함(날인의 경우, 전자서명 또는 메일 승인도 가능함) 다. 필수 제출 서류    1) 종합시험 필기/구술 응시신청서 1부    2) 성적증명서 원본(ONE-STOP CENTER에서 발급 가능함/포털 화면 캡쳐 인정 X) 1부 라. 비고     1) 필기시험을 구술시험으로 대체한 과목들이여도 (1) 인터넷 신청 (2) 종합시험 필기/구슬 응시신청서에 과목명을 모두 작성해서 제출해야함.    2) 구술시험을 프로포절로 진행하는 전공의 경우, 대체과목명을 입력한 후에 비고란에 "프로포절 대체"라고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4. 필기시험 기간 및 장소    (1) 필기시험: 9.22(금) 9:00 ~ 17:00 (장소: LP432)   5. 합격자 발표: 10월 13일(금) 오후 2시(예정)   *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합격내역조회에서 확인 가능함.   6. 문의사항: kubs_msphd@korea.ac.kr 또는 02.3290.136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NEW[학사]2023학년도 2학기 수료연구생 등록 안내

2023.08.18 Views 325

1. 수료연구생   가. 2014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수료연구생 제도에 따라 2015학년도 1학기부터 모든 수료생은 등록금을 납부하여야만 “수료연구생”의 신분을 유지할 수 있음   나. 수료생의 등록기간은 재학생과 동일하며, (정규/최종)등록기간 만료 후 등록한 수료생의 학상태가 “수료연구(재학)”로 바뀜(일괄변경)    ※ 본교 등록금심의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2023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및 학위정구등록금은 아래와 같음   2023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학위청구등록금 2학기 계열별 수업료의 7% 계열별 수업료의 12%   2.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7%)   가. 대상자 : 수료생, 2023년 8월 수료 예정자   나. 등록기간: 2023년 8월 22일(화) - 8월 29일(화) 16:00  **등록기간 엄수**   다. 수료연구등록금 미납부 시 해당 년도/학기에 블랙보드, 도서관 등 이용 불가     - 블랙보드의 ‘인권과 성평등 교육‘ 등 수강/이수 불가     ※ 대학원 외국인 수료생의 경우, 정규등록기간 및 최종등록기간 내 반드시 수료연구등록금을 납부 완료하여야 국내 체류 유지 가능   3. 학위청구등록금 (계열별 수업료의 12%)   가. 대상 : 학위청구논문 신청한 수료생 *재학생, 영구수료 제외   나. 수업료의 12% 또는 (정규등록기간 7% 선납자는)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다. 수료생이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는 학기에는 등록을 해야 하며, 인터넷 심사신청을 해야 등록금고지서가 12%로 출력됨 정규등록기간 중 수료연구등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수업료의 7% 납부 선납부자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미납자 수료연구등록(수업료의 7%) + 수업료의 5% 납부 1)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 신청 기간 : 2023년 10월 16일(월) ~ 10월 20일(금) 16:00 예정 2) 신청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라.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 2023년 11월 1일(수) ~ 11월 3일(금) 16:00 예정   마. 2014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해당자)   1)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심사 신청 → 0원 등록 대상자는 학위청구논문등록금 납부 기간에 0원 등록금 고지서 지참하여 KEB하나은행(고대점, 하나스퀘어점)에 방문하여 0원 등록해야함     - 학위청구등록금을 납부하고 논문심사에 불합격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재납부   2)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가 아닌 경우, 계열별 수업료의 7% 납부                        

[학사][일반대학원] 2023학년도 2학기 학점인정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3.08.17 Views 454

2023학년도 2학기 학점인정 신청을 안내 드리니, 해당 사항이 있는 학생분들께서는 안내 사항을 숙지하시어 기한 내에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 기간: 학적변동 기간 중(8월 1일 화요일~ 8월 25일 금요일)        * 신입생의 경우, 매학기 개강 후 10일 이내 제출 2) 신청 방법: 첨부의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고, 지도교수 날인을 받아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행정실로 제출(경영본관 304호) 3) 유의 사항: 학점인정은 교과과정과 관련된 과목을 이수한 경우 받을 수 있으며, 통산 최소 수료학점의 1/2을 초과할 수 없음. 4) 학점인정이 가능한 경우 구분 적용범위 제출서류 학사 및 석사과정 연계과목 석사 및 석·박사통합과정 학생이 본교 학부 과정에서 “학사 및 석사과정 연계과목”을 이수한 경우, 학부 졸업요구학점을 초과한 범위에서 6학점까지 인정 연계전공과목인정원 대학원과목 선수강 석사 및 석·박사통합과정 학생이 본교 학부 과정에서 본 대학원 과목(본교 국제 동·하계대학 대학원 교과목 포함)을 순수강한 경우, 학부 졸업요구학점을 초과한 범위에서 6학점(학·석사연계과정생은 12학점)까지 인정. 다만, 선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별도로 정한다. 일반대학원선수강과목인정원 전문·특수대학원 출신 본교 전문·특수대학원 출신자가 본 대학원 동일학위과정에 입학한 경우, 전적 대학원에서 취득한 학점 중 9학점까지 인정 학점인정신청서 동일 학위과정 신규 입학 본 대학원 수료자 또는 제적자가 재입학이 불가능하여 동일 학위과정에 신규 입학한 경우, 석사과정에서는 9학점, 박사과정에서는 12학점까지 인정 학점인정신청서 동일 전공분야 박사과정 입학 본 대학원 석사과정 출신자 중 석사과정과 동일 전공 분야의 박사과정에 입학한 경우, 석사과정 수료학점을 초과한 범위에서 6학점까지 인정 초과학점인정신청서 타 대학 출신 타 대학교의 석·박사과정 출신자가 본 대학원 동일 학위과정에 입학한 경우, 석사과정에서는 6학점까지, 박사과정에서는 9학점까지 인정 학점인정신청서 편입학 편입학자의 경우, 전적 대학원에서 취득한 학점 중 과정별 최소 수료학점의 2분의 1까지 인정 학점인정신청서 통합과정 중도포기자의 박사과정 입학 본 대학원 석·박사통합과정 수료 후 석사학위 취득자가 박사과정에 신규 입학한 경우, 석사과정 수료학점을 초과한 범위에서 15학점까지 인정 초과학점인정신청서 국제동·하계대학 취득학점 본 대학원생이 본교 국제동·하계대학에 개설된 대학원 교과목을 수강한 경우, 매학년도별 국제동·하계대학 각각 6학점까지 인정   5) 문의: 일반대학원 행정실 이현정 02-3290-1363, kubs_msphd@korea.ac.kr

[MBA][K-MBA] 2023-2학기 수강신청 2차 Bidding 결과 안내첨부파일

2023.08.10 Views 795

※ 개인별 2차 Bidding 결과 및 남은 Bidding 점수(잔여점수)는 Bidding 시스템 내 메뉴 BIDDING 결과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별 이메일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 8/16(수) 10:00~20(일) 9:00까지 학부 수강신청 기간으로 비딩사이트 접속이 불가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1. 2차 Bidding 결과 관련 안내사항 ① Bidding 점수가 동일한 경우는 하순위의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② 분반이 있는 동일한 교과목의 중복 성공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분반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③ 다른 교과목이나 요일이 중복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④ 2차 Bidding 커트라인의 동점자가 발생 시에는 동점자 모두가 탈락됩니다.   2. 일반수강신청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2023년 8월 21일(월) 19:00 ~ 8월 22일(화) 17:00 (선착순 신청) ② URL: http://sugang.korea.ac.kr/bid ③ 일반수강신청은 비딩사이트에 진행합니다. 신청시간 이전에 비딩사이트에 로그인하고 일반수강신청 클릭 후 대기할 경우, 정시에 새로고침 버튼을 반드시 눌러주셔야 합니다. ④ 2차 Bidding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을 수강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FMBA과목은 수강정정 기간에 신청) ⑤ 2차 Bidding에서 본인의 수강신청이 완료된 경우에는 일반수강신청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⑥ 1차와 2차 Bidding에서 성공한 교과목의 삭제(Drop)는 일반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기간에만 가능합니다. ⑦ 재학 중 [해외 Field Trip] / [개별연구2] 둘 중 한 과목만 이수 가능합니다. ⑧ 강의가 개설되는 최소 수강인원은 15명입니다.   3. 수강신청 정정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2023년 9월 7일(목) 10:00 ~ 9월 8일(금) 13:00 (선착순 신청) ② URL: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③ 과목: 일반수강신청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 FMBA 교과목의 잔여석에 한하여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④ Drop은 정해진 정정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정정기간 종료 후에는 예외없이 Drop 불가 & F학점으로 처리됩니다. ⑤ F학점은 성적증명서에 표기되지 않으며, 평균 평점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F학점을 받으실 경우, 다음 학기 장학금 수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2023년 9월 8일(금) 14:00 ~ 9월 8일(금) 16:00 (선착순 신청) ② URL: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③ 폐강과목수강 신청자에 한하여 진행 가능합니다.   5. 토요일 전후반 과목 신청 안내사항 ① 토요일 전후반 과목은 시간이 중복되어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강의계획서의 강의일정과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② 과목의 일정(강의시간)이 중복되어 수강을 하실 수 없는 경우 과목 이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K-MBA] 2023-2학기 수강신청 1차 Bidding 결과 안내첨부파일

2023.08.08 Views 590

※ 개인별 1차 Bidding 결과 및 남은 Bidding 점수(잔여점수)는 Bidding 시스템 내 메뉴 BIDDING 결과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별 이메일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 8/16(수) 10:00~20(일) 9:00까지 학부 수강신청 기간으로 비딩사이트 접속이 불가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1. 1차 Bidding 결과 관련 안내사항 ① Bidding 점수가 동일한 경우는 하순위의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② 분반이 있는 동일한 교과목의 중복 성공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분반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③ 다른 교과목이나 요일이 중복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④ 1차 Bidding 커트라인의 동점자가 발생 시에는 동점자 모두가 탈락되며, 2차 Bidding을 다시 해야 합니다. ⑤ 1차 비딩에서 성공한 과목의 요일이나 분반은 2차 비딩에서 제외됩니다. 예를 들어 1차 비딩에 수요일 과목이 성공하면 2차 비딩에 수요일 과목 모두 보이지 않습니다.   2. 2차 Bidding 일정 안내 ① 일정: 2023년 8월 9일(수) 10:00 ~ 8월 10일(목) 14:00 (결과공지: 2023년 8월 10일(목) 17:00) ② URL: http://sugang.korea.ac.kr/bid ③ 최대학점은 15학점으로 최대학점을 초과한 수강신청은 불가합니다. 단, 최소이수학점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④ 2차 Bidding은 잔여인원이 있는 교과목에 한합니다. ⑤ 2차 Bidding은 남은 점수 내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1차 Bidding에서 실패한 교과목에 해당하는 점수는 환원됩니다.   3. 일반수강신청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2023년 8월 21일(월) 19:00 ~ 8월 22일(화) 17:00 (선착순 신청) ② URL: http://sugang.korea.ac.kr/bid ③ 일반수강신청은 비딩사이트에 진행합니다. 신청시간 이전에 비딩사이트에 로그인하고 일반수강신청 클릭 후 대기할 경우, 정시에 새로고침 버튼을 반드시 눌러주셔야 합니다. ④ 2차 Bidding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을 수강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FMBA과목은 수강정정 기간에 신청) ⑤ 2차 Bidding에서 본인의 수강신청이 완료된 경우에는 일반수강신청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⑥ 1차와 2차 Bidding에서 성공한 교과목의 삭제(Drop)는 일반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기간에만 가능합니다. ⑦ 강의가 개설되는 최소 수강인원은 15명입니다.   4. 수강신청 정정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2023년 9월 7일(목) 10:00 ~ 9월 8일(금) 13:00 (선착순 신청) ② URL: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③ 과목: 일반수강신청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 FMBA 교과목의 잔여석에 한하여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④ Drop은 정해진 정정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정정기간 종료 후에는 예외없이 Drop 불가 & F학점으로 처리됩니다. ⑤ F학점은 성적증명서에 표기되지 않으며, 평균 평점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F학점을 받으실 경우, 다음 학기 장학금 수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5.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2023년 9월 8일(금) 14:00 ~ 9월 8일(금) 16:00 (선착순 신청) ② URL: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③ 폐강과목수강 신청자에 한하여 진행 가능합니다.   6. 토요일 전후반 과목 신청 안내사항 ① 토요일 전후반 과목은 시간이 중복되어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강의계획서의 강의일정과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② 과목의 일정(강의시간)이 중복되어 수강을 하실 수 없는 경우 과목 이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1
  • 2
  • 3
  • 4
  • 5
  • 마지막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