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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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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학사]2025-전기 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 안내 / 2025 Spring Admission for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s첨부파일

2024.11.06 Views 251

2025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1. 대상     1) 고려대학교 학부 재학생    2) 대학원 학과 지원 가능한 학부 학과전공 제한 없음, 단 중복지원 불가    3) 합격 다음 학기부터 최소 1학기 이상 잔여학기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4)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정원외 지원자”지원 가능   2. 일정     1) 지원서접수 : 2024년 11월 25일(월) - 11월 27일(수) 09:00 - 17:00    2) 전형시행 : 2024년 12월 5일(목) - 12월 6일(금)    3) 합격자 발표 : 2025년 1월 24일(금) *예정 Guidelines for 2025 Spring Admission for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s 1. Applicable Departments and Eligibility   * Eligible applicants: students enrolled in an undergraduate program offered by Korea University / Restriction on departments and majors available for admission have been abolished (however, duplicate applications are not allowed)    ※ Eligible applicants for a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 must have at least one semester remaining to complete the required registration period of the program.    ※ Applicants who are an “applicant beyond the student quota” are eligible to apply, except for military-entrusted students, as defined in the relevant ordinance of the Ministry of Education, and Global Korea Scholarship (GKS) students.   2. Application Period: November 25(Mon) – 27(Wed), 2024, 09:00~17:00 3. Document Screening Period: December 5(Thu) - 6(Fri), 2024 4. Announcement of Acceptance: January 24(Fri), 2025 (TBA)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모집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Please refer to the attachment.    ► 문의처: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행정팀 02-3290-1363, kubs_msphd@korea.ac.kr

[공지][장학]일반대학원생 SK/IBRE 및 국제학술대회 연구비 장학금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10.29 Views 256

  일반대학원생 SK/IBRE 및 국제학술대회 연구비 장학금 신청 안내   * 「경영대학 대학원 연구비 장학금 지급 지침」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지원요건 :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 2. 지원금액     1) SK 연구비       - Tier 1: 200만원       - Tier 2: 50만원    2) IBRE 연구비: 50만원    3) 국제학술대회 연구비: 횟수제한은 없지만 연 200만원 범위까지만 실소요 경비(항공료,숙박비,등록비로 한정)만 지원됨.       - 유의사항          (1) 항공료             - 입출국 지역 및 공항 동일해야함. (경유지 포함)          (2) 숙박비             - 본교 국외여비 정액표에 따라 지원되며 국가 및 도시별 등급별로 1일 최대 숙박비 지원 금액이 다르니 반드시 확인 필수             - 학회 기간(학회 시작날부터 끝나는 날까지) 전후 1일까지만 인정됨. 3. 필수제출서류    1)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서 1부        - 연구포털에 해당 학술회의 입력 후, 신청서에 반드시 연구업적번호 기재    2) 연구포털 연구실적물 입력 증빙자료 1부    3) 발표논문 표지 및 초록 사본 1부    4) 국제학회발표초청장 사본 또는 학술회의등록증 사본 1부 (발표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5) 학술대회 등록비 영수증 메일 캡쳐본 1부        ※ BK참여대학원생 : 국제학술대회 참여 확인서(첨부파일) 1부    6) 학회 브로슈어 사본 1부    7) 본인이 발표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ex. 본인 이름, 발표 시간 및 날짜, 논문 제목 등이 기재된 브로슈어, 화면 캡쳐본(온라인으로 발표했을경우에만 해당), 발표확인서 등    8) 항공료      - 입출국 보딩패스 원본 1부 ※ 보딩패스가 없을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민원24에서 발급 가능)로 대체함      - e-ticket 1부      -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9) 숙박비      - 숙박내역(이름, 기간)이 표시된 영수증 1부      -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10) 등록비      - 등록내역(이름, 학회명)이 표시된 영수증 1부      -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4. 결제방법 안내    1) BK 참여대학원생      - 항공료, 등록비는 BK연구비 카드로만 결제 (BK는 국고 재원으로 지원되므로 개인카드 사용이 불가)      - BK 국고 재원은 BK연구비 카드로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일반대학원 장학 및 BK 담당자(직원 이지윤 : 02-3290-5361)와 협의하여 항공료, 등록비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 숙박비의 경우, 숙박비 정액표(BK참여대학원생용 참고)에 따라 금액이 결정되며 해당 금액만큼 행정실에서 계좌 이체해줌.    2) BK 비참여대학원생      - 모든 결제는 현금 사용이 원칙이며, 이 때 영수증은 소득공제용이 아닌 지출증빙용(고려대학교 사업자번호 : 209-82-00433)으로 요청하여 받아야 함.      - 부득이하게 개인카드 사용 시 매출전표와 개인카드 사용사유서를 필히 제출하여야 함.   5. 기타 문의     1) BK참여대학원생: 02-3290-5361 / jyl211101@korea.ac.kr     2) BK미참여대학원생: 02-3290-1365 / kubs_msphd@korea.ac.kr     3) 연구포털 관련 문의: 02-3290-5817 (08:00~16:30)

*[학사]2025-전기 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 안내 / 2025 Spring Admission for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s첨부파일

2024.11.06 Views 251

2025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1. 대상     1) 고려대학교 학부 재학생    2) 대학원 학과 지원 가능한 학부 학과전공 제한 없음, 단 중복지원 불가    3) 합격 다음 학기부터 최소 1학기 이상 잔여학기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4)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정원외 지원자”지원 가능   2. 일정     1) 지원서접수 : 2024년 11월 25일(월) - 11월 27일(수) 09:00 - 17:00    2) 전형시행 : 2024년 12월 5일(목) - 12월 6일(금)    3) 합격자 발표 : 2025년 1월 24일(금) *예정 Guidelines for 2025 Spring Admission for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s 1. Applicable Departments and Eligibility   * Eligible applicants: students enrolled in an undergraduate program offered by Korea University / Restriction on departments and majors available for admission have been abolished (however, duplicate applications are not allowed)    ※ Eligible applicants for a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 must have at least one semester remaining to complete the required registration period of the program.    ※ Applicants who are an “applicant beyond the student quota” are eligible to apply, except for military-entrusted students, as defined in the relevant ordinance of the Ministry of Education, and Global Korea Scholarship (GKS) students.   2. Application Period: November 25(Mon) – 27(Wed), 2024, 09:00~17:00 3. Document Screening Period: December 5(Thu) - 6(Fri), 2024 4. Announcement of Acceptance: January 24(Fri), 2025 (TBA)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모집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Please refer to the attachment.    ► 문의처: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행정팀 02-3290-1363, kubs_msphd@korea.ac.kr

[장학]일반대학원생 SK/IBRE 및 국제학술대회 연구비 장학금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10.29 Views 256

  일반대학원생 SK/IBRE 및 국제학술대회 연구비 장학금 신청 안내   * 「경영대학 대학원 연구비 장학금 지급 지침」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지원요건 :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 2. 지원금액     1) SK 연구비       - Tier 1: 200만원       - Tier 2: 50만원    2) IBRE 연구비: 50만원    3) 국제학술대회 연구비: 횟수제한은 없지만 연 200만원 범위까지만 실소요 경비(항공료,숙박비,등록비로 한정)만 지원됨.       - 유의사항          (1) 항공료             - 입출국 지역 및 공항 동일해야함. (경유지 포함)          (2) 숙박비             - 본교 국외여비 정액표에 따라 지원되며 국가 및 도시별 등급별로 1일 최대 숙박비 지원 금액이 다르니 반드시 확인 필수             - 학회 기간(학회 시작날부터 끝나는 날까지) 전후 1일까지만 인정됨. 3. 필수제출서류    1)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서 1부        - 연구포털에 해당 학술회의 입력 후, 신청서에 반드시 연구업적번호 기재    2) 연구포털 연구실적물 입력 증빙자료 1부    3) 발표논문 표지 및 초록 사본 1부    4) 국제학회발표초청장 사본 또는 학술회의등록증 사본 1부 (발표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5) 학술대회 등록비 영수증 메일 캡쳐본 1부        ※ BK참여대학원생 : 국제학술대회 참여 확인서(첨부파일) 1부    6) 학회 브로슈어 사본 1부    7) 본인이 발표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ex. 본인 이름, 발표 시간 및 날짜, 논문 제목 등이 기재된 브로슈어, 화면 캡쳐본(온라인으로 발표했을경우에만 해당), 발표확인서 등    8) 항공료      - 입출국 보딩패스 원본 1부 ※ 보딩패스가 없을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민원24에서 발급 가능)로 대체함      - e-ticket 1부      -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9) 숙박비      - 숙박내역(이름, 기간)이 표시된 영수증 1부      -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10) 등록비      - 등록내역(이름, 학회명)이 표시된 영수증 1부      -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4. 결제방법 안내    1) BK 참여대학원생      - 항공료, 등록비는 BK연구비 카드로만 결제 (BK는 국고 재원으로 지원되므로 개인카드 사용이 불가)      - BK 국고 재원은 BK연구비 카드로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일반대학원 장학 및 BK 담당자(직원 이지윤 : 02-3290-5361)와 협의하여 항공료, 등록비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 숙박비의 경우, 숙박비 정액표(BK참여대학원생용 참고)에 따라 금액이 결정되며 해당 금액만큼 행정실에서 계좌 이체해줌.    2) BK 비참여대학원생      - 모든 결제는 현금 사용이 원칙이며, 이 때 영수증은 소득공제용이 아닌 지출증빙용(고려대학교 사업자번호 : 209-82-00433)으로 요청하여 받아야 함.      - 부득이하게 개인카드 사용 시 매출전표와 개인카드 사용사유서를 필히 제출하여야 함.   5. 기타 문의     1) BK참여대학원생: 02-3290-5361 / jyl211101@korea.ac.kr     2) BK미참여대학원생: 02-3290-1365 / kubs_msphd@korea.ac.kr     3) 연구포털 관련 문의: 02-3290-5817 (08:00~16:30)

[장학]2025학년도 1학기 조준장학재단 신규 장학생 선발 안내(기한연장 11월1일(금) 10시까지)첨부파일

2024.10.28 Views 284

2025학년도 1학기 조준장학재단 신규 장학생 선발 안내 1. 추천인원 : 경영대학 2명 추천 (면접 후 최종 1명 선발)    *군 제대 후 복학생, 지방 출신자 우선선발   2. 장학금액 : 2025학년도 생활비 연 720만원(학기당 360만원 지급)   3. 지원자격  가. 2025-1학기 기준 3학년 진급 예정자  나. 전체학기 F학점 포함 평균평점 4.0 이상인 자  다. 2024-2학기 학자금지원구간 5구간 이내  라. 타 생활비 장학금 미수혜자 (국가장학금, 성적장학금 제외)  마. 2025-1학기, 2025-2학기 등록예정자 (미등록시 환수)  4. 제출서류 ※ 모든 서류는 2024.10. 이후 발급한 서류만 인정  가. 장학금지원 신청서 / 추천서(행정팀 작성 예정) / 자기소개서(재단양식) -> 엑셀파일 시트별로 세분화된 파일 꼼꼼히 확인  나. 성적증명서 1부. (입학 후 최근학기 성적까지 F학점 포함한 백분율 기재 必)  다. 재학증명서 1부.   라. 주민등록등본 1부.  마. 24-2학기까지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1부. → 한국장학재단에서 발급 가능하며 전체학기가 조회되는 걸로 제출   바. 재산세과세증명서 또는 비과세증명서 1부. → 보호자 부모 모두 제출  사. 사진 2매 (1매는 장학생지원서에 붙임) 5. 선발절차 : 서류심사 - 면접심사(11월 중) - 20224-2학기 성적확인 후 최종선발  6. 제출 기한 : 2024년 10월31일(목) 10:00까지 (12시에 발송 예정) 7. 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03호)  8. 문의 : 경영대학 행정실 02-3290-1301 / chun2dan@korea.ac.kr

필독[학사]2024-2학기 취득학점 포기제도 시행 안내(11.11~11.29)첨부파일

2024.10.24 Views 176

 1. 포기대상과목 : 학점취득한 과목 (성적인정과목 포함) 2. 신청대상 : 등록학기 7회 이상, 102(106)학점 이상 취득한 재(휴)학생 (편입생은 4학년인 자) 3. 포기학점 : 최대 6학점, 졸업전 1회 허용  (단, 이수 또는 재수강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4. 2024-2학기 신청기간 : 2024년 11월 11일(월) 10:00 ~ 11월 29일(금) 17:00 5. 제출방법 : 포탈시스템>학적/졸업>성적사항>취득학점포기신청에서 본인이 직접 선택 및 제출 6. 주의사항 ① 교양필수, 전공필수, 교직필수, 학문의기초 과목 등 교과과정상 필수과목은 포기 불가. ② 학점 포기한 과목은 취득학점에서 제외하되 증명서에 과목명을 그대로 표기하고 성적은 “W”로 표기한다. ③ 재수강 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 신청 후 포기처리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④ 한 번 취득학점 포기신청 한 후에는 그 신청을 철회할 수 없다. ⑤ 현장실습으로 취득한 학점은 포기 불가.   ※ 반드시 졸업요구학점을 확인 후 신청 요망. 학점 포기를 통해 특정학기 취득학점이 17(18) 미만이 될 경우 졸업우수생 선정(제79조, 4학년은 취득학점 제한 없음) 등 학사운영규정에서 정한 자격 요건을 상실할 수 있으므로 관련 규정 확인 후 신청       1) Courses Eligible for Withdrawal: Courses in which credits have been acquired (including courses with graded recognition) 2) Eligibility a. Current students (or those on a leave of absence) who have acquired 102 (106) or more credits and registered 7 or more regular semesters b. Transfer students in their 4th year 3) Maximum Credits Withdrawable: Up to 6 credits, allowed once only before graduation (Please note that credits for courses that have not been completed or being currently retaken shall not be withdrawn, and courses that have been withdrawn cannot be retaken). 4) Application Period for 2024-2 (Fall) Semester: November 11, 2024 (Monday) 10:00 AM - November 29, 2024 (Friday) 5:00 PM 5) How to Apply: A student may directly choose and submit through KUPID(http://portal.korea.ac.kr) log in → Registration/Graduation → Grade Inquiries → Credit Withdrawal. 6) Important Note a. Any requisite course (i.e., Required general education courses, Major required courses,Teacher training required courses,Academic Foundation) cannot be withdrawn. b. Courses for which credits have been so withdrawn shall be indicated with “W” (Withdraw) on the academic transcript of the course name, and such withdrawn credits shall not be counted. c. Credits for courses being currently retaken shall not be withdrawn, and courses that have been withdrawn cannot be retaken. d. Once course withdrawal is submitted it cannot be retracted. e. Courses that have been recognized through field practice cannot be withdrawn. f. Please note that if students delete the graduate courses taken as part of the Combined Bachelor Master Degree Program, admission to the master's degree program will be revoked.    ※ Please make sure to check the graduation credit requirement before applying. If the credits for a specific semester are less than 17 (18) through credit waiver, the qualification requirements may be lost, such as selection of excellent graduates etc. 

필독[학사]2025년 2월 졸업예정자 대상 사전 졸업사정 실시 및 졸업 관련 유의사항 안내(11.11~11.22)첨부파일

2024.10.24 Views 1002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대상 사전 졸업사정 실시 및 졸업 관련 유의사항 안내   경영대학 행정실에서는 졸업과 관련한 학생들의 불안을 줄이고, 졸업 관련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2025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사전 졸업사정(졸업요구학점 확인 절차) 실시 및 유의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졸업을 앞두고 있는 재학생들은 아래 유의사항 및 첨부파일을 반드시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확인 필수*)   I. 사전 졸업사정 1. 대상: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경영 1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다전공 포함) 1) 해당기간에는 혼잡이 예상되므로 별도 안내를 수신한 졸업예정자만 확인 가능 2) 기수료자는 졸업요구학점 확인이 불필요하며, 기간 내(유의사항 3번 참조) 졸업요구조건 제출 완료 시 졸업 가능 2. 일자 및 대상자: 2024년 11월 11일 – 11월 22일 (이후 기간에도 상시 방문 및 수령 가능) 3. 시간: 10:30 ~ 16:3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4. 장소: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03호) 5. 문의: 경영대학 행정실 (Tel: 02-3290-2701,2702,1622)   II. 유의사항 1. 연락처 업데이트 1) 졸업 관련 중요 공지사항 안내 2) 포털 > 학적/ 졸업 > 학적사항수정   2. 국/영문명 확인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조회 2) 영문명 미입력자는 영문 학위기 출력 불가 3) 포털에 입력된 이름과 동일하게 학위기에 출력. 영문명을 반드시 대소문자 및 띄어쓰기 확인 4) 이름 변경: 11월 말까지 이메일(pye0914@korea.ac.kr)로 신청 (학번 및 변경 이름 기재,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에 한함. 이중전공자는 소속학과로 문의) 5) 이름 변경 완료 이메일 수신 후 포털에서 최종 확인 필수 6) 학위기 발급 후 이름 수정 불가   3. 졸업요구조건 제출 기한 엄수 1) 1월 첫째 주 금요일(2025.1.3) 2) 경영학과 행정실 방문 또는 이메일 및 우편으로 제출 ※ 방문: 경영본관 103호 ※ 이메일: pye0914@korea.ac.kr 3) 졸업요구조건 제출 1주일 후 포털에서 제출여부 확인 필수 4) 확인 방법: 포털 > 학적/졸업 > 졸업요건 취득현황 조회   4. 다전공 포기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다중전공포기신청 2) 11월 말까지 반드시 포기신청해야만 심화전공으로 졸업 가능   5. 졸업앨범 (경영학과 1전공, 심화전공 및 복수전공자만 해당) 1) 일정 미정. 상세내용은 포털 또는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2) 선촬영 후납부 방식으로, 희망자는 정해진 기간에 촬영 후 고지서 수령하여 추후 납부 3) 상세문의: 세븐칼라 02) 776-6666   6. 학위수여식 1) 학위수여식 행사는 8월 졸업생 포함하여 2월에만 진행 2) 경영학과 1전공/복수전공자는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참석 대상이며, 2월 중 참석 신청   [Undergraduate] Preliminary Graduation Qualification Review for Prospective Graduates of Feb 2025 The Department Office of Business Administration would like to provide the preliminary graduation qualification review and graduation information for the prospective graduates of Feb 2025 in order to reduce their anxiety for graduation and also to prevent mistakes in advance. For those who are expected graduate soon, please carefully read the guidelines and attachment below to avoid any disadvantages. I. Preliminary Graduation Qualification Review 1. Eligibility: Prospective graduates of Feb 2025 (Business students as first major, double major, and dual degree included) 1) Due to a high number of visitors, those who have received a text message from KUBS can check their graduation qualification. 2) Pending graduates do not have to visit the office to check their graduation qualification. They can graduate at the end of corresponding semester once the graduation requirements are submitted. 2. Period:  Nov 11, 2024 – Nov 22, 2024 3. Time: 10:00 – 16:30 (excluding lunch break: 12:00 – 13:00) 4. Venue: The Department Office of Business Administration (Room 103 in KUBS Main Building) 5. Inquiries: The Department Office of Business Administration (Tel: 02-3290-2701, 2702,1622. E-mail: pye0914@korea.ac.kr)   II. Important Information 1. Contact Information Update 1) Important notices regarding graduation will be announced via phone and e-mail. 2) KUPID > Registration&Graduation > Edit University Registration   2. Confirming and Correcting Korean/English Name for Diploma 1) KUPID > Registration&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Inquiries 2) If a student has not put his name in English, the diploma in English will not be issued. 3) Diploma will be printed with the Korean/English name as it appears at KUPID (for name in English, double check uppercase and lowercase letters, spelling, and space). 4) If any correction is needed, send an email with the student ID number and corrected name to shineh@korea.ac.kr by the end of June (students majoring in Business Administration or dual degree students only; double majoring students must contact the office of their major department). 5) After correction is made, confirm your name at KUPID. 6) After the issuance of diploma, name cannot be revised.   3. Deadline for Graduation Requirements 1) February Graduation – First Friday of January  / August Graduation – First Friday of July 2) Students must visit the Department Office of Business Administration or mail to submit the graduation requirements. 3) Check method: KUPID > 학적/졸업 > 졸업요건 취득현황조회   4. Second Major/Minor Cancellation 1) KUPID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다중전공포기신청 (only available on the Korean portal) 2) Students must cancel the second major (and minor if applicable) by the end of November as intensive major. 5. Graduation Album (applied to Business students as first major only) 1) Photoshoot Schedule: ; please refer to the notice on the KUBS homepage or at KUPID. 2) Students will receive a bill after attending the photoshoot. 3) Inquiries: Seven Color(세븐칼라) 02) 776-6666   6. Commencement Ceremony 1) Commencement ceremony will be held once a year in February (including August graduates). 2) The students whose major is Business as first major and dual degree should participate in the KUBS commencement ceremony. Application for participation will be done in February.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비전임교원 임용공고

2024.10.23 Views 124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비전임교원 임용공고   ○ 분야별 모집인원 모집분야 선발직종 인원 EEC 센터장(AMP, MSP 등 운영) 특임교수 0명 일진창업지원센터장 특임교수 0명 DBA 과정 및 GMBA 담당 특임교수 0명 교육과정 개편, 교과목 개발 등 특임교수 0명 공동연구, 세미나, 학생지도 등 객원교수 0명 GMBA, GMIM과정 등 강의 겸임교수 0명 - 임용예정일: 2025.03.01., 임용기간: 2025.03.01.~2026.02.28.(1년) - EEC 센터장의 경우 임용예정일은 2025.01.01, 임용기간은 2025.01.01.~2025.12.31.(1년)임 - 선발과정에서 필요한 경우 모집분야, 임용기간이 일부 변경될 수 있음   ○ 지원자격 - 공통사항: 「고등교육법」 제16조에서 정한 조교수 이상 자격기준에 해당하고, 「국가공무원법」 제33조 등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추가 자격사항] - 특임교수: 특정 분야에 있어서 경력과 식견이 탁월한 사람으로서, 특히 학교가 부여하는 특정업무에 적합한 능력과 실적을 가진 교원 - 객원교수: 국내외 전임교원또는 명예교수로서교육·연구·학생지도 등을 수행하기에 적합한 경력과 업적을 갖춘 사람 - 겸임교수: ① 교수 및 연구내용이 원소속기관의 직무내용과 유사한 자                ② 원소속기관에서 상시(유사경력 3년 이상)적으로 근무하고 있는 현직 근로자 또는 휴직자(다만, 국가의 「기간제 및 단시간 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한 ‘기간제근로자'와 ‘단시간근로자'는 제외)   ○ 지원절차 - 지원방법: 이력서를 이메일로 송부(mibongi@korea.ac.kr) - 지원자 중 임용부서에서 임용후보자로 연락받은 자는 ‘교원초빙지원시스템’에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아래 서류를 임용부서에 추가로 제출함. - 교수초빙지원시스템: http://invite.korea.ac.kr   【제출서류】 1. 이력서의 기재사항을 증명하는 서류(최종학위증명서,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등) 2. 신분증명서(내국인은 주민등록초본/외국인은 여권사본) 3.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 또는 성범죄경력조회(본인)회신서** * 회신서는 임용예정일 기준으로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이어야 함 ** 임용대상자가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를 제출한 경우, 임용부서에서 관할 경찰서에 성범죄경력조회를 요청 4. 강의계획서, 활동계획서 5. 그 밖에 직종별 자격기준 판단을 위한 필요 서류(겸직동의서 등)   ○ 지원기간   - 2024년 10월 23일(수)~2024년 10월 27일(일)   ○ 기타사항  - 지원서 및 제출서류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사실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지원을 무효로 처리하고, 임용 이후 판명될 경우에는 임용을 취소함.  - 채용공고는 연장될 수 있으며, 적격자가 없을 시 채용하지 않을 수도 있음.  - 지원자의 성별, 신앙, 신체조건, 출신지역, 출신학교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음.  - 문의사항은 경영대학 행정팀(02-3290-1625)으로 연락바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장

고려대학교 K-Collaboration Hub(K-CLUB) 외국인 비전임교원 임용공고

2024.10.23 Views 85

고려대학교 K-Collaboration Hub(K-CLUB) 외국인 비전임교원 임용공고   ○ 분야별 모집인원   모집분야 선발직종 인원 경영학 객원교수 또는 특임교수 0명   - 임용예정일: 2024.12.01., 임용기간: 2024.12.01.~2026.11.31.(2년)   ○ 지원자격 - 공통사항: 「고등교육법」 제16조에서 정한 조교수 이상 자격기준에 해당하고, 「국가공무원법」 제33조 등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추가 자격사항] - 객원교수: 국내외 전임교원또는 명예교수로서교육·연구·학생지도 등을 수행하기에 적합한 경력과 업적을 갖춘 사람 - 특임교수:  특정 분야에 있어서 경력과 식견이 탁월한 사람으로서, 특히 학교가 부여하는 특정업무에 적합한 능력과 실적을 가진 교원   ○ 지원절차 - 지원방법: 이력서를 이메일로 송부(mibongi@korea.ac.kr) - 지원자 중 임용부서에서 임용후보자로 연락받은 자는 ‘교원초빙지원시스템’에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아래 서류를 임용부서에 추가로 제출함. - 교수초빙지원시스템: http://invite.korea.ac.kr   【제출서류】 1. 이력서의 기재사항을 증명하는 서류(최종학위증명서,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등) 2. 신분증명서(내국인은 주민등록초본/외국인은 여권사본) 3.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 또는 성범죄경력조회(본인)회신서** (외국인의 경우 국내 체류한 이력이 있는 경우에 한해서 필수 제출) * 회신서는 임용예정일 기준으로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이어야 함 ** 임용대상자가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를 제출한 경우, 임용부서에서 관할 경찰서에 성범죄경력조회를 요청 4. 활동계획서 5. 연구실적 목록 - 이력서에 기재된 최근 5년간 연구실적 목록 6. 그 밖에 직종별 자격기준 판단을 위한 필요 서류(겸직동의서 등)   ○ 기타사항 - 지원서 및 제출서류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사실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지원을 무효로 처리하고, 임용 이후 판명될 경우에는 임용을 취소함. - 채용공고는 연장될 수 있으며, 적격자가 없을 시 채용하지 않을 수도 있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장

NEW[장학]2024학년도 DB김준기문화재단 DB 드림서포터 장학생 모집 안내(기한연장 11.6(수)까지)첨부파일

2024.10.22 Views 424

2024학년도 2학기 DB김준기문화재단 DB드림서포터 장학생 모집 안내     1. 장학내용   1) 선발인원 : 2명   2) 장학금액 : 학업장려금 250만원(생활비)   3) 지원기간 : 2024-2학기    4) Dream Scholarship 신청자도 신청 가능하며, 선발시 Dream Scholarship은 자동 탈락됨.    2. 지원기간 : 10월 22일(화)-11월 6일(수) 12:00까지    3. 지원자격  ※ 각 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함   1) 2024-2학기 정규학기 내 각 단과대학에 재학 중인 학부생   2) 직전학기에 12학점 이상 이수, 평점 3.0 이상인 자 (※ 휴학생 제외)   3) 학업열의가 높으나 가정형편이 곤란하여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자   4) 2024학년도 2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구간 2구간 이하인 자   5) 학과장 또는 지도교수 이상의 추천을 받은 자   4. 제출서류 :  ※ 모든 서류는 2024.10. 이후 발급한 서류만 인정    1) 장학생 신청서 (재단 양식)1부       → 해당 재단 홈페이지 장학금신청 'DB드림서포트 장학금 신청하기'에서 온라인신청서 작성 및 제출 후 출력       → https://www.dbfoundation.or.kr/scholarship/application 제일 하단 확인     2) 장학생 추천서(재단양식) 1부.      → 신청학생 본인이 초안을 작성하여 파일로 제출(chun2dan@korea.ac.kr)    3) 성적증명서(전학년 성적 F학점 포함한 백분율 기재 必) 1부.      4) 학자금지원구간 통지서(2024-2학기 포함 전체) 1부.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발급     5) 학생명의 통장사본   5. 선발일정   1) 합격자 발표 : 11월 22일(예정)   2) 장학금 지급 : 11월 28일(예정)   6. 문의사항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모집요강 참조 www.dbfoundation.or.kr (홈페이지) / 02-3484-1038 (전화) / sara0322@dbgroup.co.kr (이메일 문의) 

![경력개발센터] 2024년도 11월 Friday Career Chat

2024.10.21 Views 1156

2024년도 11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Language : Korean)   2. 멘토 및 기업 정보 라이엇게임즈코리아 한국수출입은행(마감) 미래에셋자산운용(마감) PwC삼일회계법인(마감) - 과거 이직 : Amazon Survices Korea - 직무 : 리그 오브 레전드 마케팅 - 조언 가능 키워드 : 마케팅, 마케터, 외국계기업, 게임업계 취업 관련 - 직무 : 유라시아 지역 개발원조사업 발굴, 관리 - 조언 가능 키워드 : 수출입은행 업무 및 복지, 입행 준비 - 과거 이직 : 한국투자증권 리서치 본부 - 직무 : 글로벌운용 - 조언 가능 키워드 : 금융, 리서치, 자산운용, 금융권 취업 - 직무 : ESG컨설팅 - 조언 가능 키워드 :  ESG전략/공시/평가대응/인증,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기후공시, 컨설팅 취업 KT&G 해처리 Deloitte Tohmatsu Group LLC.    -직무 : 브랜드 매니저 - 조언 가능 키워드 : 브랜드 개발, 관리, 포트폴리오, 상품기획&개발, 마케팅 트렌드, 면접, 자소서 - 과거 이직 : BCG - 직무 : Produc leading - 조언 가능 키워드 : 창업, IT, 스타트업, 컨설팅 - 이전 : Deloitte Tohmatsu Gonsulting LLC. - 직무 : HR Leadership Development Global Team - 조언 가능 키워드 : 해외취업, 컨설팅, 인사컨설팅, HRD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지원자 없는 경우) 2) 조장은 조원, 교우와 협의하여 온 오프라인 확인 [ZOOM링크(온라인의 경우)  /장소 등(오프라인의 경우)] 3) 조장은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과 방명록, 이름이 같이 나온 캡처본(온라인)을 추후 담당자 메일로 송부   4)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 본 프로그램은 타 학과 소속인 경우 참여 불가(마감 후 자리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타과생 배정) - 모든 대화 및 영상 녹화, 녹음 금지 - 세션 당 2~8명 참여 가능 (!중요!)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 **특히! 노쇼하신 학생은 다음 신청시 배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 신청 기간: 2024. 10. 21.(월)~2024. 10. 27.(일)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질문만 작성하고, 최종 제출 못하신 경우 구제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5. Friday Career Chat 후기 - 본인이 진로를 확실히 잡았든 못 잡았든 간에 일단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 관심 있는 기업에 재직 중인 선배님의 커리어 타임라인을 재미있게 듣고, 취업과 기업 복지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FCC가 아닌 학교 외부였다면 들을 수 없을만한 내용이 많고 다양한 분야의 선배님들을 만나뵐 수 있어 적극 추천합니다! - 자신이 관심있는 직무 뿐만 아니라 처음 들어보는 직무도 미리 관심을 가져보고, 링크드인이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회사와 직무를 미리 조사해서 질문을 준비해가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고학번이 될수록 FCC의 소중함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여러 인더스트리에서 여러 선배님과의 멘토링은 정말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 - 취업 전 무조건 참여해야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선배님들의 유익한 이야기들을 듣고 진로를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고대 경영이라면 누구나 참여해보아야 할 프로그램 - 추제적으로 원하는 직무가 없거나 진로가 명확하지 않은 저학년 분들이 들어도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학사]2024-2학기 지도교수 멘토링데이 신청 안내

2024.10.11 Views 2250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2007학년도부터 지도교수 멘토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도교수님과의 만남을 통해 학업, 진로, 장학금 등 자문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상담은 물론 대학생활에 많은 도움과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 이에 아래와 같이 지도교수님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지도교수 멘토링데이’를 진행하고자 하오니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1. 참석 신청 전 지도교수확인 포탈KUPID > 학적/졸업 > 학적사항조회 > 기본사항 > 지도교수 에서 확인가능 본인의 지도교수를 확인한 후, 반드시 아래 본인의 지도교수님의 참석일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지도교수가 명단에 없는 경우, 면담을 원하실 때 개별적으로 연락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 지도교수가 연구년인 경우 경영학과 교수님들께 배정을 하였으니, 블랙보드에서 본인의 교수님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2. 참석대상 경영학과 소속 재학생 ('1학년세미나Ⅱ' 수강생 필참) ​ 3. 진행방식 : LG-POSCO경영관 안영일홀 또는 쿠쿠홀에서 대면으로 진행   4. ‘지도교수 멘토링데이’ 참석 일정 확인 및 신청 11월 20일(수) ~ 11월 21일(목) 이내 본인의 지도교수님이 참석하시는 일정을 확인한 후, 10월 17일(목)까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참석 신청 링크(학생용): Mentoring Day Survey 2024-2 Academic Advisor Mentoring Day 11. 20(Wed) 11:50~13:00 11. 21(Thu) 11:50~13:00 개별진행(Not Attending) 교원 교원 교원 최진희 Choi, Jinhee 최우석 Choi, Wooseok 이동원 Lee, Dongwon 유원상 Yoo, Weon Sang 김백중 Baek Jung Kim 이종호 Lee, Jong-Ho 임호순 Rhim, Hosun 이동섭 Lee, Dongseop 김민정 Min Jung KIM 유지송 Yoo, G-Song 이재혁 Rhee, Jay Hyuk 이재민 Jaemin Lee 김배호 Kim, Baeho     전재욱 Chun, Jae Uk Martin Hemmert Hemmert, Martin 손범진 SOHN, BUMJEAN     김우찬 Woochan Kim  김광현 Kim, Kwanghyun 이건웅 Lee, Gun Woong 편주현 Pyun, Ju Hyun 이규한 Kyuhan Lee 노인준 Noh, In Joon 이장혁 Lee, Janghyuk 김정현 Kim, Jeunghyun 장진욱 JIN WOOK CHANG 석관호 Suk, Kwanho 지승민 Chee, Seungmin 이동욱 Lee, Dong Wook Tony C. Garrett Tony C. Garrett 김대기 KIM, DAEKI 김재욱 Kim, Jae Wook Viacheslav Savitskiy Viacheslav Savitskiy 김태진 KIM TAEJIN 백지예 Baek, Jiye 이현석 Lee, Hyun Seok 박경삼 PARK, Kyung Sam 황선우 Sunwoo Hwang 이희범 Lee, Heebum 윤성아 Yoon, Song Oh 김중혁 KIM, Joonghyuk 정지웅 Chung, Ji-Woong (*21(Thu)->개별 변경) 박진관 Park, James L. 김종수 Kim, Jongsoo         정재호 Chung, Jaiho     유시진 Yoo Shi Jin 김창기 Kim, Changki     조둠밈 Thummim Cho  한규홍 Han, Kyuhong         배진한 Pae, Jinhan     한승수 Han Soongsoo Sam 김기훈 Kim, Kihoon     이해강 Hae Kang Lee 문정빈 Jon Jungbien Moon (*개별-> 21(Thu)일자 변경)      조명현 Cho, Myeong-Hyeon 나현승 Na, HyunSeung (*20(Wed)-> 21(Thu)일자 변경)      류강석 Ryu, Gangseog 남대일 NAM, DAE IL  (*20(Wed)-> 21(Thu)일자 변경)     정인식 JEONG, Insik 김병조 Kim, Byung Cho  (*20(Wed)-> 21(Thu)일자 변경)     김태규 Kim, Tai Gyu         안유정 Ahn, Yoojung         황준호 Hwang, Joon Ho (*21(Thu)->20(Wed) 일자 변경)         김재환 Kim, Jaehwan         5. 기타 참고 사항 - '1학년세미나Ⅱ' 과목은 온라인합동강좌+지도교수 면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1학년세미나Ⅱ' 수강생 중, 이번 학기 본인의 지도교수가 연구년인 경우, '1학년세미나Ⅱ' 교수는 경영대학의 타 교수님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 행사 참가 확인서 발급 : 행사 시간에 수업이 있는 경우, 양해를 구할 수 있도록 행사 참가 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학사]2024-겨울계절학기 국내대학 학점교류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10.10 Views 307

 국내대학 학점교류 안내(2024학년도 겨울계절학기) [본교 학생의 타대학 수학(Outgoing)]      [경영대학 학점교류(국내대학) 학점 인정 유의사항] 학문의기초 및 전공필수 과목은 인정하지 않으므로 신청할 수 없음 경영대학에서 개설하는 전공선택과목은 인정하지 않으므로 신청할 수 없음 경영대학에서 개설하지 않는 과목을 전공선택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강의계획안 검토 후 승인을 받은 경우에 한하여 인정함(경영학과 행정실로 문의, 02-3290-2703)   1. 지원자격 1) 정규학기 : 교류학기 기준 학부 재학생 중 본교에서 2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편입생의 경우 1개 학기 이상 학생도 가능)    계절수업 : 교류학기 기준 학부 재학생/휴학생 중 본교에서 2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편입생의 경우 1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도 가능) 2) 2025년 2월 졸업예정자는 학점교류 지원 불가(해당학기 성적인정 불가) 3) 학점교류 지원 이전 학기까지의 학업성적 평점평균이 3.00 이상인 학생   ※ 학업성적 평점평균: 재수강으로 삭제된 성적, F등급, 계절학기 성적을 모두 포함한 전체 평점평균   2. 신청시기 및 학점교류 협약 대학교 1) 타대학의 학점교류 안내 공문접수 즉시 학점교류 게시판에 공지함(* 10월~11월 중 수시) 고려대학교 교육정보홈페이지 -> 교육프로그램 -> 국내대학 학점교류 -> 국내대학 학점교류(OUT)   2) 본교와 학점교류 협약을 체결한 국내 대학교 (* 37개 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건국대학교, 경남대학교, 경희대학교, 광주과학기술원(GIST), 국민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부경대학교, 부산대학교, 상명대학교, 서강대학교, 서울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정규학기만 교류), 성균관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연세대학교, 영남대학교, 울산과학기술원(UNIST), 울산대학교, 육군사관학교(정규학기만 교류), 이화여자대학교(계절수업만 교류), 인하대학교, 전남대학교, 전북대학교, 전주대학교, 중앙대학교, 창원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교원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한양대학교 * 본교와 협약이 체결된 위 37개 대학만 학점교류가 가능합니다.   3. 신청 절차 1) 학생은 ‘국내대학 학점교류 신청서(고려대 양식)’를 작성하여 소속 대학(부)행정실에 제출함. 2) 제1전공 이외의 타전공 교과목의 학점교류를 희망하는 경우, 해당 타전공 학과장의 확인을 받은 후 학생의 원소속인 제1전공 대학(부)행정실에 신청서를 제출함. 3) 대학행정실에서는 학생이 제출한 신청서 및 별도 양식을 수합하여 학사팀으로 제출함.    *세종캠퍼스는 소속 학과(부)행정실에 제출된 신청서 및 별도 양식을 수합하여 교무학사팀으로 제출함.   4. 교류 정원 : 수학대학의 허용범위 이내(통상적으로 정규학기는 10명, 계절수업은 제한 없음) (육군사관학교는 정규학기만 교류하며 학기당 30명 이내 교류 가능)   5. 타대학 교과목 이수의 제한 1) 본교학생은 그 선택에 따라 본교 또는 타대학에서 학점을 이수할 수 있음. 2) 공통교양, 핵심교양, 교직(교직이론, 교직소양, 교과교육)은 본교에서 이수하여야 하며, 전공과목 (제2전공, 부전공, 복수전공 포함)은 요구학점의 2분의 1 이상을 본교에서 이수하여야 함. 3) 본교에서 이수한 교과목과 동일한 교과목은 타대학에서 이수할 수 없음. 4) 타대학에서 이수한 교과목의 재수강은 본교에서 할 수 없음.   6. 취득학점 범위 본교학생이 본교와 타대학에서 학기당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의 범위는 본교 [학사운영 규정] 제48조와 제49조를 따른다.   7. 수강신청 및 정정 : 수학대학의 절차에 따름   8. 학점교류 취소 본교 수강신청 정정기간 전에 ‘국내대학 학점교류 취소신청서(고려대 양식)’를 소속 대학(부)행정실에 제출하고, 당해학기에 이수할 과목의 수강신청은 반드시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완료해야 한다.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의 경우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   9. 성적평가 및 학점인정 신청 1) 타대학에서의 교과이수에 따른 성적평가는 해당 타대학의 학교규칙에 따르며, 학점 및 성적인정은 본교의 학교규칙에 따른다. 2) 국내대학 이수학점을 인정받고자 하는 학생은 반드시 학점교류 완료 후 본교에 등록하는 첫 학기  개강 후 60일 이내에  국내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을 해야 한다.   10. 학점인정 절차 1) 타대학으로부터 성적안내 공문접수 즉시 대학(부)행정실을 통해 해당 학생에게 성적을 공지함. 2) 타대학에서 취득한 성적은 평점평균(GPA)에는 포함되지 않으며, 전체 취득학점에만 포함됨. 3) 학생 포털시스템 입력 절차 및 대학(학과)행정실 전자결재 진행 절차     1. 학생이 포털 내 "타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 클릭 후 해당 수학현황을 찾아 조회버튼 클릭 2. 조회 후 개인정보 확인 후 학점인정과목 section에 교과목명, 이수성적 등 필수항목 입력 3. 입력 완료 후 상단 최종제출 클릭 후 출력 4. 출력물에 이수구분 및 대체과목 여부 작성 후 학과장 확인 및 서명 받음 5. 학과장 확인(서명)된 출력물을 해당 대학(부)행정실에 제출함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의 경우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 6. 학생의 성적표(원본)는 타대학 공문을 통해 확인하므로 별도로 제출할 필요 없음 7. 경영대학은 4번 이수구분 및 대체과목 여부 작성, 본인 서명한 뒤, 행정실로 제출하고 학과장 확인은 행정실에서 진행함   * 붙임 : 타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 – 학생매뉴얼 1부.   11. 등록금 납부 1) 정규학기 – 본교에 납부(등록금) 2) 계절수업 – 수강할 과목에 따라 타대학에 납부(수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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