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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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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학사][학부] (2021-2) 기말고사(대면시험) 일정 및 장소 안내(12/3일자)첨부파일

2021.12.03 Views 144

2021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개설 교과목의 기말고사(대면시험) 일정 및 장소 안내입니다. (첨부 참조) * 기말고사 기간 : 12월 8일(수) ~ 12월 21일(화)   (교수님에 따라 시험기간 외 시험이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수업시간의 안내를 우선적으로 참고하여주세요.)  * 본 공지 내용은 대면시험을 시행하는 교과목에 대한 일정 및 장소 안내이므로, 공지되지 않은 교과목의 시험일정, 대면시험이 아닌 다른 평가방식 및 수업일정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담당 교수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시간 및 장소가 기존 수업시간/장소와 다른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사전에 일정과 장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번학기 기말고사 장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본부 지침에 따라 최소한의 거리두기가 가능하도록 각 과목에 강의실을 추가 배정하였습니다.    - U형 강의실의 경우, 감독관의 안내에 따라 각 줄에 착석할 때, 좌우로 두자리, 앞뒤로 책상+한자리 띄어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SUPEX홀의 경우, 감독관의 안내에 따라 좌우앞뒤로 두자리씩 띄어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응시자 유의사항(첨부참조)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말고사 시행을 위한 건물 출입 통제 관리 지침 및 방역/개인 위생 지침    - 건물 출입을 위해 반드시 학생증을 지참하고 각 건물 로비에서 발열체크를 해야 하며, 학생증을 카드리더기에 태그하여 출입을 기록하여야 합니다.      *같은 시간대에 많은 인원이 시험을 치르게 되어 발열체크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니, 시험 전 충분한 시간 여유를 두고 등교하시기 바랍니다.    - 건물 및 강의실 내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합니다. (마스크 분실을 대비하여 여분의 마스크를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 및 공용공간에 비치된 손소독제를 이용하여 개인 위생에 신경써 주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 내에 비치된 세정티슈를 이용하여 개인별 책상을 소독하시고, 사용하신 소독폐기물은 강의실 내 전용 쓰레기통에 버려주시기 바랍니다.    - 건강에 이상 증상이 있거나 확진자와의 접촉이 의심되는 학생들의 경우, 경영대학 행정실 및 담당교수님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 변동사항 발생시 경영대학 홈페이지(본 게시물 첨부를 업데이트 - 노란색 하이라이트 표시)에 공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가장 최근 업데이트되는 정보는 수업시간 내 공지 또는 블랙보드 공지사항이므로 시험 전 해당 공지사항을 반드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문의 : 경영대 행정실 (02-3290-2703/binaok@korea.ac.kr)

[공지][학사]Business English 경영영어 2021 겨울학기 신청 (12.3~8)

2021.12.02 Views 698

Business English 경영영어 2021 겨울학기 신청 (12.3~12.8)   경영대학 졸업요건인 '경영영어 1', '경영영어 2' 신청 공지입니다.   ※ 신청대상 : 2008~2020학번 경영대학 학생 중 경영영어 1 or 2 미이수자    신청대상 중 경영대학 학생이란? 제1전공이 경영대학인 학생 (학번 중간 자리 120)   ※ 신입생 영어평가고사 레벨(본인의 영어레벨)에 따라 이수해야 하는 경영영어 개수 : 미응시 : 경영영어 1, 2 이수 필요 초급 : 경영영어 1, 2 이수 필요 중급 : 경영영어 2 이수 필요 고급 : 면제   ※ 신청방법 : 경영대 홈페이지 > 학부 > 졸업안내 > 스크롤다운 -경영영어 신청하기 버튼 클릭 > 신청   ***경영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 포털 비밀번호에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 해결방법 : 고려대학교 포털 로그인 > 비밀번호 변경(특수문자 없는 비밀번호로) > 경영대 홈페이지 로그인   ※ 반드시 신청을 완료하셔야 카운트 됩니다! (무한정으로 변경 가능하나 반드시 신청을 완료해야만 함. save complete 팝업창이 떠야 합니다)   ※ 기존 신청자가 취소를 하고자 한다면 '경영영어 신청하기'로 들어가서 신청을 취소하셔야 합니다. 취소하면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 기존 신청자가 시간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경영영어 신청하기'로 들어가 시간을 변경하고 저장을 필히 누르셔야 합니다.   ※ 경영영어 신청 시 본인의 이전 경영영어 취득현황 및 영어 레벨을 잘 확인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포털 > 학적 > 졸업사정표 에서 본인의 이전 경영영어 취득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강 신청 기간 : 2021년 12월 3일 (금) ~ 2021년 12월 8일 (수) (12월 9일 00:00 이후 추가 등록 불가) ※ 취소/변경 : 2021년 12월 10일 24시간 진행 ★취소 및 변경은 오로지 12월10일 하루 24시간 진행하며 11일 00시 이후의 취소 및 변경 불가능. (인원이 많은 시간대의 반은 다른 시간으로의 변경은 가능하나 10일에 다시 들어오는 것은 불가능)   ★11일 이후 취소 불가. 즉 학기말 F 성적 부여 및 패널티 납부 필요.    ※ 강의기간 : 2021.12.22 (수) ~ 2022.01.18 (화) 총 8시수 ※ 수업시간 : 오전반 9시 ~ 11시 45분 / 오후반 13시 ~ 15시 45분 월수반 : 12월 22 27 29 / 1월 3 5 10 12 17 화목반 : 12월 23 28 30 / 1월 4 6 11 13 18 ※ 신청 인원 미달 및 강의실 사정에 따라 반 개설이 안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연락 예정.   **중요사항(COVID-19 관련) 이번 겨울학기 경영영어는 온라인 수업 만 열립니다. 수업은 blackboard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며, 교수님에 따라 수업방식(녹화or 실시간 강의)은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경영영어는 최대 정원이 20명으로, 온라인 수업 역시 한 반은 20명 최대입니다. 3명 이하 시간 및 요일 반은 폐강될 수 있으며, 개별적으로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문의 02-3290-1301 haeunchoi@korea.ac.kr

[공지][학사][학부] 2022학년도 제1학기 재입학 전형 시행 안내첨부파일

2021.11.24 Views 124

2022학년도 제1학기 재입학 전형 시행 안내 학칙 제15조, 학사운영규정 제17조-제20조     1. 신청기간: 2021년 12월 6일(월) 10:00 ~ 12월 8일(수) 16:00                면접필수: 면접일정은 해당 학과(부) 행정실에 문의   2. 신청대상: 본교 입학 후 한 학기 이상 재학 후 제적된 자    * 가, 나 이외의 해당자는 제적 후 최소 두 학기 이상 경과 후 신청가능함.    * 학칙에 의하여 징계(영구제적)된 자는 재입학 신청불가임.    가. 휴학기간 경과로 제적된 자    나. 미등록으로 제적된 자    다. 성적불량으로 제적된 자    라. 자퇴자   3. 폐지학과 신청불가(학적관리위원회 결정사항)    가. 재입학 전형은 원 소속학과로 지원하는 것이 원칙이나 폐지된 학과(부)로는 신청불가입니다.    나.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학과(부)가 폐지된 경우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변경된 학과는 소속 대학 행정실로 문의)   4. 제출서류    가. 재입학원서(붙임양식) 1부.    나. 재입학 서약서(붙임양식) 1부.    다. 재입학신청사유 및 학업계획서(붙임양식) 1부.    라. 학적부 사본 1부.    마. 성적증명서 1부.   5. 서류접수처: 해당 대학(부) 행정실(세종캠퍼스는 학과 행정실로 제출)   6. 면접일정: 2021년 12월 13일(월) ~ 12월 15일(수) 중 해당 학과(부)의 일정에 따름.   7. 합격자 발표: 2022년 1월 16일(금) 16:00 예정   8. 유의사항    가. 재입학은 정원의 결원을 고려하여 지원자 별로 1회에 한하여 허가합니다.      * 접수마감 후 정원을 채우지 못한 학과의 경우 다른 학과에 해당 정원이 배정되니 정원 현황에 상관없이 재입학         신청은 가능합니다.(정원 현황은 비공개)    나.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는 재입학이 허가된 자에 한하고, 등록금 납부시 재입학금(당해년도 입학금의 50%)를         동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미납부시 재입학 합격은 취소되고 재지원이 불가합니다.    다. 재입학자는 학칙 및 재입학 서약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라. 재입학 첫 학기에는 일반휴학을 할 수 없습니다.    마.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하는 경우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에 동의 후         변경된 학과(부)로 지원이 가능합니다.법학과는 폐지학과에 해당되며 [법과대학 소속 학생의 재입학 절차에 관한         내규]에 따라 재입학 신청이 가능합니다.(법학과 재입학 신청자는 법학전문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공지][학사][인권·성평등센터] 2021학년도 2학기 ‘인권과 성평등 교육 미이수자 대체 강의’ 시행 안내

2021.11.23 Views 178

2021학년도 2학기 ‘인권과 성평등 교육 미이수자 대체 강의’ 시행 안내   인권·성평등센터에서는 2017학년도부터 2020학년도 동안 「인권과 성평등 교육」을 미이수한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인권과 성평등 교육 미이수자 대체 강의’를 시행합니다. ※ 대체강의는 올해를 마지막으로 더 이상 시행되지 않습니다.    1. 수강대상: 2017학년도부터 본교에 입학한 학부생 중 졸업예정자 또는 재학생 가운데 2021학년도를 제외하고 학년도별 의무교육 이수를 충족하지 않은 학생 (졸업요건: 각 학년도별 1회씩 총 4회 교육 이수)   ※ 교육3 실시간 대체강의 외에 교육 1과 2를 올해 수강한 경우 신청이 불가합니다.   2. 신청기간: 2021년 11월 19일(금) ~ 12월 21일(화)   3. 수강방법: 신청 기간 내 온라인 신청서 작성               http://bit.ly/32kADmB             ※ 미이수년도는 포털(KUPID)> 수업> 교육이수현황조회에서 확인 가능             4. 교육내용 (각 교육별 미이수 횟수 1회씩 차감)  1) 대체강의 – 교육1 (국/영/중)    ● 프로그램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제공 온라인 교육 (2시간)    ● 이수방법 : 블랙보드에 탑재된 온라인 콘텐츠 시청 후 퀴즈 응시 (70점 이상 이수 인정)    ● 수강기간 : 2021년 6월 23일 ~ 12월 31일    ● 영문, 중문 자막도 제공됩니다.    2) 대체강의 – 교육2    ● 프로그램 : 인권성평등센터 자체 제작 녹화강의 (2시간)    ● 이수방법 : 블랙보드에 탑재된 온라인 콘텐츠 시청 후 퀴즈 응시 (70점 이상 이수 인정)    ● 수강기간 : 2021년 6월 23일 ~ 12월 31일    3) 대체강의 – 교육3    ● 프로그램 : 인권성평등센터 제공 실시간 온라인 강의 (2시간)    ● 이수방법 : 블랙보드에서 실시간 강의 시청 후 퀴즈 응시 (70점 이상 이수 인정)    ● 일정 (2회차 중 하나만 선택하여 이수, 각 회차별 250명 선착순 마감)     - 1회차 : 2021년 11월 29일(월) 19:00~21:00     - 2회차 : 2021년 12월 23일(목) 12:00~14:00 ※ 실시간 강의 시간을 준수하여 입장해주십시오. 강의 시작 후 10분 경과 후에는 출석 확인이 종료됩니다.     또한, 강의 종료 전에 나가게 되면 미이수로 처리됩니다.   3. 유의사항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이외의 졸업요건 및 졸업 사정에 관해서는 소속 학과 행정실에 문의하십시오. - 대체강의 이수내역은 1월 27일자로 포털(KUPID)> 수업> 교육이수현황조회에 반영됩니다. - 기타 문의는 인권·성평등센터 이메일(humanrights@korea.ac.kr)로 인적사항(이름과 학번)을 보내시면 순차적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세종캠퍼스는 별도로 진행되며 문의는 seifer13@korea.ac.kr, 044-860-1125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서는 제출 완료 전까지 수정 가능합니다. 이후에는 수정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작성 후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지][학사][학부] 2022년 2월 졸업예정자 영문성명 신청 및 정정 안내 Notice of Submission / Modification of English Name for Student첨부파일

2021.11.09 Views 244

[학부] 2022년 2월 졸업예정자 영문성명 신청 및 정정 안내   2022년 2월 졸업예정자의 영문학위기 발급을 위해 영문성명 신규 신청(미 입력자) 및 정정을 안내하오니, 영문성명을 등록하거나 수정할 학생은 아래와 같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tudent who expected to graduate in February, 2022, should submit his/her name in English for Graduation Certificate will be issued in English together with in Korean one.)  - 아 래 -   ※ 영문성명 미입력자는 영문 졸업증서를 교부하지 않습니다. (The expected graduates whose name in English is not found on their university records, will be issued the graduation certificate in Korean only.) ※ 졸업증서는 재발급 또는 추가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Graduation Certificate is issued once and only on Graduation day.)   1. 신청대상자 : 학부 재학생(수료생) 중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 (Students who expected to graduate in February, 2022)   2. 성명확인 : 포털>학적/졸업>학적사항>학적사항조회 (Portal>Registration/Graduation>University Registration>University Registration Inquiries)     ※ 외국인 학생은 한글성명도 반드시 확인 바람 (Please make sure to check your English / Korean name in portal)   3. 신규 및 정정 신청방법 : ⓐ학적부기재사항정정원서(첨부파일) 작성하여 행정실(경영본관 103호)로 제출하거나 메일로 제출(nara30@korea.ac.kr) (Submit '학적부기재사항정정원서' to 경영본관 103호 or by email(nara30@korea.ac.kr) (1) 여권 소지자 (Passport Holder) 여권과 스펠링을 동일하게 표기. (Name must be spelled the same as indicated in your passport.)   (2) 여권 미소지자(No passport) 1) ‘성,(콤마) 이름’ 형식으로 쓰고, 성은 대문자로 모두 기재. (Last name in Capital letters, First Names in order) 2) 이름 첫 글자는 대문자로 시작하며, 자유롭게 표기 (First letter of first names should be written in capital letter) 예) HONG, Gildong / HONG, GIL DONG / HONG, GILDONG 등.    * 위 표기 방법 (1), (2)는 권장사항이며, 최종 영문성명은 학생분께서 결정해주시면 됩니다. (The above (1), (2) are recommendations, and you can decide on the final English Name)   3. 신청기간 : ∼ 2022. 01. 28(금)까지 (Submission should be made by no later than January 28, 2022)     ♣ 원활한 연락을 위해 포털 인적사항의 주소 및 핸드폰번호, 이메일주소 등의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For school affairs guide, check and cprrec your address, phont number, email address, etc. on portal)

[공지][학사][학부] 2022년 2월 졸업예정자 대상 사전 졸업사정 실시 및 졸업 관련 유의사항 안내첨부파일

2021.11.03 Views 1953

경영대학 행정실에서는 졸업과 관련한 학생들의 불안을 줄이고, 졸업 관련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2022년 2월 졸업예정자 대상으로 사전 졸업사정(졸업요구학점 확인 절차) 실시 및 유의사항을 안내하고자 합니다. 졸업을 앞둔 재학생들은 아래 유의사항 및 첨부파일을 반드시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졸업에 대한 관리 및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I. 사전 졸업사정   1. 대상: 2022년 2월 졸업예정자 (경영 1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포함 / 기수료자는 제외) 1) 코로나19로 인해 졸업사정표를 학교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이메일로 송부 예정 2) 기수료자는 졸업요구학점 확인이 불필요하며, 기간 내(유의사항 3번 참조) 졸업요구조건 제출 완료 시 졸업 가능 3) 이메일을 받지 못했다면 졸업예정자가 아님   2. 일자 및 대상자: 1) 2021년 11월 3일(수) - 11월 10일(수)에 이메일로 졸업사정표 송부 예정 (코로나19로 인해 이메일로 진행 예정) 2) 대상자: 경영1전공-심화전공, 융합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학사편입 / 타학과-경영 이중전공 3) 경영1전공 중 융합전공자는 융합전공 주관부서에서 졸업사정 받은 사항을 이메일 회신할 것. 4) 이메일 받은 후 꼼꼼하게 확인한 후 이상 없으면 학번, 이름, 이상없음으로 회신할 것.(회신 없을 시 이상 없는 것으로 간주)   3. 문의: nara30@korea.ac.kr (Tel: 02-3290-2701/2702)     II. 유의사항   1. 연락처 업데이트 1) 졸업 관련 중요 공지사항 안내 2) 포털 > 학적/ 졸업 > 학적사항수정   2. 국/영문명 확인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조회 2) 영문명 미입력자는 영문 학위기 출력 불가 3) 포털에 입력된 국문/영문 이름과 동일하게 학위기에 출력. 반드시 영문명 대소문자 및 띄어쓰기 확인 4) 이름 변경: 1월 7일(금)까지 이메일(nara30@korea.ac.kr)로 신청 (기재사항정정서 작성하여 신청)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에 한함. 타학과 이중전공자는 소속학과로 문의) 5) 이름 변경 완료 이메일 수신 후 포털에서 최종 확인 필수 6) 학위기 발급 후 이름 수정 불가   3. 졸업요구조건 및 핵심교양인정원 제출 기한 엄수 1) 코로나19로 인해 2022년 2월 졸업예정자에 한해 비대면으로 제출 가능. 2) 성적표 하단에 학번, 이름, 연락처 기재 필수 3) 기한: 8월 졸업- 7월 첫째 주 금요일까지/ 2월 졸업- 1월 첫째 주 금요일까지(1월 7일) 4) 졸업요구조건 제출 시 스캔(사진 X)하여 방문, 이메일(nara30@korea.ac.kr), 우편 제출 ※ 우편 주소: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인문사회계캠퍼스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학번 및 연락처 기재 필수) 5) 졸업요구조건 제출 1주일 후 포털에서 제출 여부 확인 필수 (포털 > 학적/졸업 > 졸업정보 > 졸업요건취득현황조회)   4. 경영영어 1, 2 이수 1) 미이수 시 졸업/수료 불가 2) 이수 방법: 경영영어 수업 패스 또는 공인영어성적 제출(TOEIC SPEAKING Level 6 이상 또는 OPIC IM 이상) 3) 경영대 홈페이지 관련 공지사항 참고 4) 공인영어성적 제출 기한: 8월 졸업- 7월 첫째 주 금요일까지/ 2월 졸업- 1월 첫째 주 금요일까지(1월 7일) 5) 공인영어성적 제출 시 스캔(사진 X)하여 방문, 이메일(nara30@korea.ac.kr), 우편 제출 ※ 우편 주소: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인문사회계캠퍼스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학번 및 연락처 기재 필수)   5. 인권과성평등 교육 이수 1) 미이수 시 졸업 불가(총 4회/ 편입생 2회) (2017년 이후 입학생만 해당) 2) 2021년 이전 교육을 미이수한 경우, 추후 포털 공지에서 대체교육 이수 안내를 확인하여 이수 바람   6. 교환학생 학점인정 신청 및 서류 제출 기한 엄수 1) 대상: 8학기 이상 등록자 중 교환학생 학점인정 시 졸업/수료 가능한 자 2) 기한: 11월 26일(금) (이후로는 신청 및 서류 제출 불가) 3) 신청 및 제출 문의: 경영대학 국제실 kubsintl@korea.ac.kr   7. 다전공 포기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다중전공포기신청 2) 다전공 미이수자: 심화전공 요구학점 이수하였다면 12월 31일(금) 17:00까지 반드시 다전공(이중/융합/학생설계/부전공) 포기신청 해야만 심화전공으로 졸업 가능   8. 외국인 학부생 체류기간 연장 제한 1) 2022학년도 1학기부터 학점 취득 목적 외 체류기간 연장(초과학기 신청) 불가능 2) 공인영어성적 취득, 한국어(TOPIK)성적 취득, 인권과성평등 교육 이수를 위해 체류기간 연장(초과학기 신청) 불가능 3) 2022년 1월 7일까지 졸업요구조건 충족 권장 4) 졸업학점 충족했으나 졸업요구조건 미충족 시 2022년 3월 1일자로 수료로 전환되며, 체류기간 연장(초과학기 신청) 불가능   9. 졸업앨범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만 해당) 1) 상세내용은 포털 또는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2) 졸업앨범비 납부는 업체에서 별도 안내 3) 상세문의: 세븐칼라 02) 776-6666   10. 학위수여식 1) 학위수여식 행사는 8월 졸업생 포함하여 2월에만 진행 2) 경영학과 1전공/복수전공자는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참석 대상임 3) 진행 여부에 관해서는 추후 안내

[공지][일반][4단계 BK21 공동협력사업] KU MAKEit MAKEathon 기획단 모집첨부파일

2021.05.27 Views 573

BK21 대학원 공동사업으로 진행되는 KU MAKEit MAKEathon 기획단 모집합니다. 본 사업은 BK21 지속가능생활시스템교육사업단 주관으로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 KU메이커스페이스, 산업지속가능성연구센터와 함께 개최합니다.   식생활과 기후변화, 메이킹, 창업, 국제적인 이벤트 기획에 대해 배우고 경험을 쌓고자 하는 고려대 대학원생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메이커톤은 다양한 인재가 모여 잠재적으로 커다란 파급효과를 가진 환경/사회적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안을 함께 만들어, 창업으로 연결시키는 혁신 플랫폼입니다. 2021년에는 기후변화와 식생활을 주제로, 기후변화 문제해결과 음식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전세계 참가자를 상대로 글로벌 메이커톤이 개최됩니다.   세상을 뒤흔들 멋진 아이디어가 쏟아져나오는 성공적인 메이커톤을 위해 메이커톤 챌린지 수립, 참여자 모집,  이벤트 홍보, 이벤트 진행을 함께 꾸려갈 팀을 찾습니다.      • 모집인원: 00명 • 기획단지원 기간: 5월 25일-30일(온라인) • 기획단 활동 시작: 6월 초 • 메이커톤 날짜: 11월 3일-9일 • 소요시간: 6-10월 일주일에 평균 3시간 + 2주에 한번씩 정기 온라인 회의/ 11월 이벤트 기간: 하루 평균 6시간 • 기획단 구성: 총괄팀, 홍보팀, 진행팀 등     지원링크: https://forms.gle/5dK1tnPniH1NZS9c7     문의사항은 아래 메일로 연락바랍니다.     박규리 박사: cp538@cam.ac.uk 이하나 박사: 2hana1@korea.ac.kr BK21 지속가능생활시스템교육연구단: slp_bk21@korea.ac.kr 전화: 02-3290-2523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공지][학사][학부]「경영대학 세부트랙 인증제도 시행지침」제정첨부파일

2021.05.25 Views 2939

「경영대학 세부트랙 인증제도 시행지침」을 다음과 같이 제정하였음을 안내 드립니다.                   - 다 음 -   1. 규정: 경영대학 세부트랙 인증제도 시행지침   2. 제정일자: 2021년 5월 1일   3. 제정사유: - ‘4차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대응하고, 국가와 국제사회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조하는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 - 시대적 변화에 따라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새로 대두되고 있는 문제를 이해하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해결책을 찾기 위한 이론적 지식과 실천적 능력을 배양 - 경영학 특정 분야의 지식 함양과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 학업계획을 학생 스스로 설계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교육 제공   4. 주요내용: - ‘기업가정신과 혁신’,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사회적가치와 지속가능경영’ 세 가지 세부트랙을 운영함. - 세부트랙별 교육과정(인정 교과목)에 따라, 최소 이수 요구 학점(18학점)을 이수하면 해당 트랙의 이수 인증서를 발급함. - 경영학과 제1전공(자유전공학부 포함), 심화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학생이 세부트랙 이수 인증 신청을 할 수 있음. - 세부트랙을 복수로 이수할 수 있으나, 졸업요건을 모두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세부트랙 이수를 위해 졸업을 유예할 수 없음. (세부트랙 이수는 졸업요구조건이 아님) - 세부트랙 이수 인증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학생이 졸업 전 마지막 학기 성적확정 후, 지정된 기간까지 경영대학 행정실로 신청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 (경과조치) 시행일 이전에 교과목을 기이수한 학생에게도 적용하며, 2021학년도 8월 졸업예정자(수료생 포함)부터 세부트랙 이수 인증 신청을 받아 심의 후, 인증서를 수여함.   5. 주의사항: - 유사과목으로 지정된 과목은 세부트랙 이수 요구 학점으로 인정 가능함. - 학점 교류로 학점 인정 받은 과목 중 경영대학 개설 교과목(BUSS~)으로 대체 인정된 학점은 세부트랙 이수 요구 학점으로 인정 가능함, 그러나 교과목이 아닌 학점만 인정된 것은 세부트랙 이수 요구 학점으로 인정 불가능함. (예: 전공선택 학수번호 없이 학점만 인정된 경우 세부트랙 이수 요구 학점으로 인정 불가) - '기업가정신과 혁신'의 창업이론 선택과목 중 BUSS 전략적기술사업화는 BUSS003 Topic Course(전략적기술사업화)로 대체 인정 가능함. (2020-1, 2019-2, 2019-1, 2018-2, 2018-1, 2017-2학기 개설)   6. 2021학년도 8월 졸업예정자 세부트랙 이수 인증 신청 방법 및 기한은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6월 중 공지예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7. 문의: 경영대학 학부행정실 02-3290-2701   붙임:  경영대학 세부트랙 인증제도 시행지침 전문 1부.

[학사][학부] 2021-2학기 성적처리 일정 안내

2021.12.07 Views 26

[학부] 2021학년도 2학기 성적처리 일정 안내(학생)     1. 성적공시 및 정정 일정 구 분 일 정 성 적 입 력 2021. 12. 15(수) 09 : 00 ~ 2021. 12. 29(수) 08 : 30 성적공시 및 정정 2021. 12. 29(수) 10 : 00 ~ 2022. 1. 5(수) 17 : 00 성 적 확 정 2022. 1. 6(목) 11 : 00 재수강 선별 삭제 2022. 1. 10(월) 11 : 00   2. 유의사항   1) 성적공시 전 수강소감설문에 응답완료 후 성적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수강소감설문 일시중단기간: 12월 29일(수) 10:00-17:00) 조회 후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 안전교육 이수 대상 학과 소속 학생들은 성적공시 2주 전까지 안전교육을 이수하지 않으면 성적공시 기간 내 성적조회를 할 수 없으며, 성적공시 기간 내 안전교육을 이수하면 익일 11시부터 성적조회가 가능합니다. 단, 익일이 주말인 경우 월요일 11시부터 성적조회가 가능합니다.   2) 성적조회 URL : 성적조회시스템 (http://record.korea.ac.kr)   3) 성적조회 로그인 ※ 고려대학생 - 사용자ID : 학번 / 비밀번호 : KUPID비밀번호 ※ 학점교류생 - 사용자ID : 고려대 임시 학번 비밀번호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4) ‘I’학점으로 공시된 성적은 정정 마감일 이후에는 ‘F’학점으로 처리되오니, 반드시 정정 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5) 지식포탈의「수업>수강신청>수강신청 내역조회」에서 수강과목의 재수강을 확인한 후 이상이 있을 경우 12월 14일(화)까지 소속 대학(부)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재수강 과목은 성적확정 후 재수강 선별작업을 거쳐 일괄 삭제되므로 재수강 삭제 처리된 성적은 1월 10일(월) 12시 이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제5조 내지 제7조에 근거, 교강사에게 대면(또는 온라인)으로 학생 본인(또는 제3자)이 채점상의 오류가 없음에도 성적변경(상향 또는 하향)을 요청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며, 2회 이상 동일한 부정청탁을 받은 교원 및 강사의 경우 학교에 신고의무가 발생하므로, 성적확인 요청 외 성적변경 요청은 삼가바랍니다.   2021. 12.   교 무 처 장  

[학사][학부] (2021-2) 기말고사(대면시험) 일정 및 장소 안내(12/3일자)첨부파일

2021.12.03 Views 144

2021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개설 교과목의 기말고사(대면시험) 일정 및 장소 안내입니다. (첨부 참조) * 기말고사 기간 : 12월 8일(수) ~ 12월 21일(화)   (교수님에 따라 시험기간 외 시험이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수업시간의 안내를 우선적으로 참고하여주세요.)  * 본 공지 내용은 대면시험을 시행하는 교과목에 대한 일정 및 장소 안내이므로, 공지되지 않은 교과목의 시험일정, 대면시험이 아닌 다른 평가방식 및 수업일정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담당 교수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시간 및 장소가 기존 수업시간/장소와 다른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사전에 일정과 장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번학기 기말고사 장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본부 지침에 따라 최소한의 거리두기가 가능하도록 각 과목에 강의실을 추가 배정하였습니다.    - U형 강의실의 경우, 감독관의 안내에 따라 각 줄에 착석할 때, 좌우로 두자리, 앞뒤로 책상+한자리 띄어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SUPEX홀의 경우, 감독관의 안내에 따라 좌우앞뒤로 두자리씩 띄어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응시자 유의사항(첨부참조)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말고사 시행을 위한 건물 출입 통제 관리 지침 및 방역/개인 위생 지침    - 건물 출입을 위해 반드시 학생증을 지참하고 각 건물 로비에서 발열체크를 해야 하며, 학생증을 카드리더기에 태그하여 출입을 기록하여야 합니다.      *같은 시간대에 많은 인원이 시험을 치르게 되어 발열체크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니, 시험 전 충분한 시간 여유를 두고 등교하시기 바랍니다.    - 건물 및 강의실 내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합니다. (마스크 분실을 대비하여 여분의 마스크를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 및 공용공간에 비치된 손소독제를 이용하여 개인 위생에 신경써 주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 내에 비치된 세정티슈를 이용하여 개인별 책상을 소독하시고, 사용하신 소독폐기물은 강의실 내 전용 쓰레기통에 버려주시기 바랍니다.    - 건강에 이상 증상이 있거나 확진자와의 접촉이 의심되는 학생들의 경우, 경영대학 행정실 및 담당교수님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 변동사항 발생시 경영대학 홈페이지(본 게시물 첨부를 업데이트 - 노란색 하이라이트 표시)에 공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가장 최근 업데이트되는 정보는 수업시간 내 공지 또는 블랙보드 공지사항이므로 시험 전 해당 공지사항을 반드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문의 : 경영대 행정실 (02-3290-2703/binaok@korea.ac.kr)

[일반]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비전임교원(특임교수) 임용공고

2021.12.03 Views 118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비전임교원 임용공고     ○ 분야별 모집인원 선발직종 모집분야 인원 비고 특임교수 경영대학 0명 최고경영자 과정 및 기업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임용기간 - 임용예정일: 2022년 1월중 - 임용기간: 임용일로부터 1년 ※ 직종 및 임용기간, 역할은 학내 사정에 따라 추후 변동 가능   ○ 지원자격 - 공통사항: 「고등교육법」 제16조에서 정한 조교수 이상 자격기준에 해당하고, 「국가공무원법」 제33조 등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 본교 관련 규정상 임용 결격사유가 없는 자 - 특정 분야에 있어서 경력과 식견이 탁월한 분으로 학교가 부여하는 특정 업무에 적합한 능력과 실적을 가진 교원   ○ 지원절차 - 지원방법: 이력서(자유양식)를 이메일로 송부(kubsopening@korea.ac.kr) - 지원자 중 임용부서에서 임용후보자에게 추후 개별 연락   ○ 지원기간 - 2021년 12월 3일(금) ~ 12월 9일(목)   ○ 급여정보 - 학내 규정에 따름   ○ 기타사항 - 지원서 및 제출서류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사실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지원을 무효로 처리하고, 임용 이후 판명될 경우에는 임용을 취소함 - 채용공고는 연장될 수 있으며, 적격자가 없을 시 채용하지 않을 수도 있음 - 문의사항은 이메일(kubsopening@korea.ac.kr)로 문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장

[학사]Business English 경영영어 2021 겨울학기 신청 (12.3~8)

2021.12.02 Views 698

Business English 경영영어 2021 겨울학기 신청 (12.3~12.8)   경영대학 졸업요건인 '경영영어 1', '경영영어 2' 신청 공지입니다.   ※ 신청대상 : 2008~2020학번 경영대학 학생 중 경영영어 1 or 2 미이수자    신청대상 중 경영대학 학생이란? 제1전공이 경영대학인 학생 (학번 중간 자리 120)   ※ 신입생 영어평가고사 레벨(본인의 영어레벨)에 따라 이수해야 하는 경영영어 개수 : 미응시 : 경영영어 1, 2 이수 필요 초급 : 경영영어 1, 2 이수 필요 중급 : 경영영어 2 이수 필요 고급 : 면제   ※ 신청방법 : 경영대 홈페이지 > 학부 > 졸업안내 > 스크롤다운 -경영영어 신청하기 버튼 클릭 > 신청   ***경영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 포털 비밀번호에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 해결방법 : 고려대학교 포털 로그인 > 비밀번호 변경(특수문자 없는 비밀번호로) > 경영대 홈페이지 로그인   ※ 반드시 신청을 완료하셔야 카운트 됩니다! (무한정으로 변경 가능하나 반드시 신청을 완료해야만 함. save complete 팝업창이 떠야 합니다)   ※ 기존 신청자가 취소를 하고자 한다면 '경영영어 신청하기'로 들어가서 신청을 취소하셔야 합니다. 취소하면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 기존 신청자가 시간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경영영어 신청하기'로 들어가 시간을 변경하고 저장을 필히 누르셔야 합니다.   ※ 경영영어 신청 시 본인의 이전 경영영어 취득현황 및 영어 레벨을 잘 확인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포털 > 학적 > 졸업사정표 에서 본인의 이전 경영영어 취득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강 신청 기간 : 2021년 12월 3일 (금) ~ 2021년 12월 8일 (수) (12월 9일 00:00 이후 추가 등록 불가) ※ 취소/변경 : 2021년 12월 10일 24시간 진행 ★취소 및 변경은 오로지 12월10일 하루 24시간 진행하며 11일 00시 이후의 취소 및 변경 불가능. (인원이 많은 시간대의 반은 다른 시간으로의 변경은 가능하나 10일에 다시 들어오는 것은 불가능)   ★11일 이후 취소 불가. 즉 학기말 F 성적 부여 및 패널티 납부 필요.    ※ 강의기간 : 2021.12.22 (수) ~ 2022.01.18 (화) 총 8시수 ※ 수업시간 : 오전반 9시 ~ 11시 45분 / 오후반 13시 ~ 15시 45분 월수반 : 12월 22 27 29 / 1월 3 5 10 12 17 화목반 : 12월 23 28 30 / 1월 4 6 11 13 18 ※ 신청 인원 미달 및 강의실 사정에 따라 반 개설이 안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연락 예정.   **중요사항(COVID-19 관련) 이번 겨울학기 경영영어는 온라인 수업 만 열립니다. 수업은 blackboard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며, 교수님에 따라 수업방식(녹화or 실시간 강의)은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경영영어는 최대 정원이 20명으로, 온라인 수업 역시 한 반은 20명 최대입니다. 3명 이하 시간 및 요일 반은 폐강될 수 있으며, 개별적으로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문의 02-3290-1301 haeunchoi@korea.ac.kr

NEW[학사]2022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1.12.01 Views 157

  2022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 안내   1. 신청요건    1) 본 대학원 석사,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부득이한 사유로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입학년도로부터 석사과정은 6년, 박사과정은 10년, 석ㆍ박사통합과정은 12년)이 경과되어 현재 영구수료 된 자 및 영구수료 예정자    2) 신청자는 대학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승인을 받아야 함   2. 제출 서류 1) 대학원생의 사유서 2) 논문진행에 대한 지도교수 의견서 3) 1항과 2항에 대한 증빙자료     - 최소 10페이지 이상의 내용 첨부 필수 * 관련 양식은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학과관리위원회 회의록 - 위 1), 2), 3)을 소속학과행정실로 제출하면 학과에서 '학과관리위원회'를 개최하여 심의함   3. 제출 기간 : 2021년 12월 2일(목) ~ 30일(목) 16:00 *제출기한 엄수    * 봄학기는 6월 초~중순, 가을학기는 12월 초~중순   4. 제출 장소 : 소속 학과행정실   5. 심의    학기 말(12월) 신청자에 대해 방학 중(1월 말) 심의하여 다음 학기(2022년 3월) 진입 6. 유의사항   1) 대학원위원회에서 허가한 연장대상자는 학위청구논문제출 자격시험에 합격하여야하며, 이미 자격시험에 합격한 자라도 종합시험은 다시 응시하여 합격하여야만 학위청구논문 제출 가능.       - 재적당시 기합격한 외국어시험 합격한 경우 외국어시험 합격으로 인정됨       - 박사과정의 제2외국어시험은 재적생과 동일하게 적용함 (석·박사통합과정은 박사과정에 준함)   2) 대학원위원회에서 인정한 연장대상자는 자격시험에 응시하고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하기 위하여 소정의 등록금 (수업료의 7%)을 매학기 납부하여야 함 (단, 진입한 첫 학기는 재입학금이      추가로 부과됨)   3)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신청은 1회에 한하여 신청 및 인정되며, 허가받은 학기를 포함 2학기 이내에 석사, 박사학위논문을 제출하여 통과해야함   4) 재적당시 기위촉 지도교수가 퇴임한 경우 현재 재직중인 교원으로 지도교수를 변경해야함                                      

[장학]DB김준기문화재단 계리사 학업지원반 모집공고첨부파일

2021.11.29 Views 76

※ 본 모집공고는 DB김준기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장학 업무입니다.   우수 인재 양성 사업 계리사 학업지원반 모집공고    DB김준기문화재단은 유능한 인재를 발굴·육성하여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1988년 설립한 장학재단입니다.  재단에서는 국내 대학에 재학중인 우수 학부생을 선발하여 금융 전문가로 육성하고자 '계리사 학업지원반' 선발계획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학업지원금 신청자격  - 보험계리사 1차 이상 합격자(최종합격자 지원 불가)  - 성적: 전학년 평점평균 3.0(B) 이상  - 학업에 대한 열의가 높고, 구체적인 진로계획과 비전을 가지고 있는 학생 2. 선발인원: 00명 3. 혜택: 학기당 100만원 학업지원금 지급  - 보험계리사 최종 취득 시, 축하금 100만원 추가 지급  - *혜택 유지 조건 : 2022년 시행하는 2차 시험에 3과목 이상 취득해야 하며,                       남은 과목이 2과목 이하일 경우 1과목 취득 인정                      (최대 6학기 수혜 가능) 4. 신청방법  1) 선발 일정   - ~ 21.12.31: 지원서 접수   - 22.01.01 ~ 22.01.13: 서류심사   - 22.01.14 : 대상자 선발 및 발표   - 22.01.21 : 오리엔테이션(일정 변동 가능)  2) 신청 및 선발절차   ① 추천대학 경력센터 및 유관학과 게시판에 선발요강 공고   ② 지원자는 장학금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재단 담당자에게 메일 제출   ③ 재단 사무국 최종 서류심사 후 최종 선발 및 통보  3) 제출서류    ① 학업지원금 신청서 및 학업계획서(재단양식)   ②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 (재단양식) → 서명 후 pdf 파일 제출 요망   ③ 전학년 성적증명서   ④ 보험계리사 1차 및 부분 합격증   ⑤ 재학(휴학)증명서    -서류합격 후     ⑥ 통장 및 신분증 사본 5. 지원서 제출처 및 문의처  - 제출처: DB문화재단 사무국 (02-3011-5542, tylee@dbgroup.co.kr) 6. 유의사항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지원금액은 학기 당 100만원이며 일정은 매해 5월 말, 11월 말 정기 지급될 예정입니다. ① 100만원(2022년 5월 말 지급) ② 2022년 10월 2차 시험 결과에 따라 학업지원금 요건 결정(*혜택 유지조건 참고)   ◦요건 충족시 100만원(2022년 11월 말 지급)   ◦요건 미충족시 탈락  - 정기 지원은 매해 5월 말, 11월 말 지급될 예정이며, 매 학기 학업지원금 신청서 및     학업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함  - 선발 시 아래 의무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행하지 않을 경우 재단은 학업지원금     혜택을 중지할 수 있음. ① 매 학기 학업지원금 신청서 및 학업계획서 제출 (4월, 10월 중 제출) ② 하단 기재된 재단 주최 행사 참석   ▪오리엔테이션   ▪월 1회 스터디   ▪연 1회 계리사 선배 만남의 시간

[장학]KU 희망장학금 안내첨부파일

2021.11.24 Views 211

KU희망장학금 안내   1. 배경 및 목적 가. 일반대학원 교내장학금의 효율적인 운영과 집행을 통하여 별도의 장학예산을 확보. 나. 확보된 장학예산은 우수 대학원생 유치를 위한 장학금, 연구 실적은 뛰어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학문후속세대 양성을 위한 우수연구 장학금등으로 활용하고자 함. 다. 이를 통해 우수 대학원생 유치 및 대학원생들의 연구역량 향상을 도모하고, 그 일환으로 KU희망 장학금을 집행하고자 함.   2. 세부계획 가. 지급배경 : 연구역량과 학습능력이 뛰어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대학원 재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학생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연구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함. 나. 지급기준 ◇ 대상 : 본교 재학 일반대학원생 (21년 12월 기준. 세종, 의대 제외)     * 제외 대상 : 수료생, 휴학생, 해당학기 등록금의 50%이상 장학금 수혜자 제외 ◇ 장학금액 : 금학기 장학금 수혜내역이 있는 경우(50% 미만) 100만원 지급,                         수혜내역이 없는 학생의 경우 인문사회계 150만원, 자연공학계 200만원 지급 ◇ 장학금 신청자는 전체학년 평균성적이 3.80[4.50만점]이상이여야 함. ◇ 연구역량과 학습능력이 뛰어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 중 지도교수 추천 ◇ 추천서 및 기타 사항을 참고하여 대학원장 최종 인원 선발 ◇ 단, 우선선발기준에 해당하는 서류를 제출하는 자는 우선선발한다. - 제출서류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차상위계층 증명서, 한부모가족 증명서, 자활근로자 확인서, 우선돌봄 차상위 확인서,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   다. 제출방법 ◇ 제출처 :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로 직접 제출 → 단과대학에서 대학원행정팀으로 공문송부 ◇ 제출기간 : - 학생 제출 기한 : 2021년 12월 10일(금)까지 - 단과대학 송부 기한 : 2021년 12월 15일(수) 도착분에 한함   라. 제출서류 ◇ 지도교수 추천서 1부(별첨 1) ◇ 장학금수혜내역증명서(사본 제출 가능) : 고려대학교 인터넷증명발급 신규 웹사이트( https://kucert.korea.ac.kr) -> 로그인(포탈 ID/PW) -> 증명서 출력 -> 신청하기 -> 증명서 신청 소속정보      선택 -> 국문신청서신청 -> 장학금비수혜증명서 신청 -> 전체년도 확인 -> 결제 -> 출력 ◇ 연구비수헤내역증명서 : 연구포탈(rms.korea.ac.kr) -> 연구과제 -> 기타 조회및신청 -> 참여과제및인건비조회 -> 지급월 (입학~현재) 조회 -> 해당화면 캡쳐 및 출력(지급액 포함)                  

[학사][학부] 2022학년도 제1학기 재입학 전형 시행 안내첨부파일

2021.11.24 Views 124

2022학년도 제1학기 재입학 전형 시행 안내 학칙 제15조, 학사운영규정 제17조-제20조     1. 신청기간: 2021년 12월 6일(월) 10:00 ~ 12월 8일(수) 16:00                면접필수: 면접일정은 해당 학과(부) 행정실에 문의   2. 신청대상: 본교 입학 후 한 학기 이상 재학 후 제적된 자    * 가, 나 이외의 해당자는 제적 후 최소 두 학기 이상 경과 후 신청가능함.    * 학칙에 의하여 징계(영구제적)된 자는 재입학 신청불가임.    가. 휴학기간 경과로 제적된 자    나. 미등록으로 제적된 자    다. 성적불량으로 제적된 자    라. 자퇴자   3. 폐지학과 신청불가(학적관리위원회 결정사항)    가. 재입학 전형은 원 소속학과로 지원하는 것이 원칙이나 폐지된 학과(부)로는 신청불가입니다.    나.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학과(부)가 폐지된 경우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변경된 학과는 소속 대학 행정실로 문의)   4. 제출서류    가. 재입학원서(붙임양식) 1부.    나. 재입학 서약서(붙임양식) 1부.    다. 재입학신청사유 및 학업계획서(붙임양식) 1부.    라. 학적부 사본 1부.    마. 성적증명서 1부.   5. 서류접수처: 해당 대학(부) 행정실(세종캠퍼스는 학과 행정실로 제출)   6. 면접일정: 2021년 12월 13일(월) ~ 12월 15일(수) 중 해당 학과(부)의 일정에 따름.   7. 합격자 발표: 2022년 1월 16일(금) 16:00 예정   8. 유의사항    가. 재입학은 정원의 결원을 고려하여 지원자 별로 1회에 한하여 허가합니다.      * 접수마감 후 정원을 채우지 못한 학과의 경우 다른 학과에 해당 정원이 배정되니 정원 현황에 상관없이 재입학         신청은 가능합니다.(정원 현황은 비공개)    나.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는 재입학이 허가된 자에 한하고, 등록금 납부시 재입학금(당해년도 입학금의 50%)를         동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미납부시 재입학 합격은 취소되고 재지원이 불가합니다.    다. 재입학자는 학칙 및 재입학 서약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라. 재입학 첫 학기에는 일반휴학을 할 수 없습니다.    마.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하는 경우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에 동의 후         변경된 학과(부)로 지원이 가능합니다.법학과는 폐지학과에 해당되며 [법과대학 소속 학생의 재입학 절차에 관한         내규]에 따라 재입학 신청이 가능합니다.(법학과 재입학 신청자는 법학전문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필독[학사][인권·성평등센터] 2021학년도 2학기 ‘인권과 성평등 교육 미이수자 대체 강의’ 시행 안내

2021.11.23 Views 178

2021학년도 2학기 ‘인권과 성평등 교육 미이수자 대체 강의’ 시행 안내   인권·성평등센터에서는 2017학년도부터 2020학년도 동안 「인권과 성평등 교육」을 미이수한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인권과 성평등 교육 미이수자 대체 강의’를 시행합니다. ※ 대체강의는 올해를 마지막으로 더 이상 시행되지 않습니다.    1. 수강대상: 2017학년도부터 본교에 입학한 학부생 중 졸업예정자 또는 재학생 가운데 2021학년도를 제외하고 학년도별 의무교육 이수를 충족하지 않은 학생 (졸업요건: 각 학년도별 1회씩 총 4회 교육 이수)   ※ 교육3 실시간 대체강의 외에 교육 1과 2를 올해 수강한 경우 신청이 불가합니다.   2. 신청기간: 2021년 11월 19일(금) ~ 12월 21일(화)   3. 수강방법: 신청 기간 내 온라인 신청서 작성               http://bit.ly/32kADmB             ※ 미이수년도는 포털(KUPID)> 수업> 교육이수현황조회에서 확인 가능             4. 교육내용 (각 교육별 미이수 횟수 1회씩 차감)  1) 대체강의 – 교육1 (국/영/중)    ● 프로그램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제공 온라인 교육 (2시간)    ● 이수방법 : 블랙보드에 탑재된 온라인 콘텐츠 시청 후 퀴즈 응시 (70점 이상 이수 인정)    ● 수강기간 : 2021년 6월 23일 ~ 12월 31일    ● 영문, 중문 자막도 제공됩니다.    2) 대체강의 – 교육2    ● 프로그램 : 인권성평등센터 자체 제작 녹화강의 (2시간)    ● 이수방법 : 블랙보드에 탑재된 온라인 콘텐츠 시청 후 퀴즈 응시 (70점 이상 이수 인정)    ● 수강기간 : 2021년 6월 23일 ~ 12월 31일    3) 대체강의 – 교육3    ● 프로그램 : 인권성평등센터 제공 실시간 온라인 강의 (2시간)    ● 이수방법 : 블랙보드에서 실시간 강의 시청 후 퀴즈 응시 (70점 이상 이수 인정)    ● 일정 (2회차 중 하나만 선택하여 이수, 각 회차별 250명 선착순 마감)     - 1회차 : 2021년 11월 29일(월) 19:00~21:00     - 2회차 : 2021년 12월 23일(목) 12:00~14:00 ※ 실시간 강의 시간을 준수하여 입장해주십시오. 강의 시작 후 10분 경과 후에는 출석 확인이 종료됩니다.     또한, 강의 종료 전에 나가게 되면 미이수로 처리됩니다.   3. 유의사항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이외의 졸업요건 및 졸업 사정에 관해서는 소속 학과 행정실에 문의하십시오. - 대체강의 이수내역은 1월 27일자로 포털(KUPID)> 수업> 교육이수현황조회에 반영됩니다. - 기타 문의는 인권·성평등센터 이메일(humanrights@korea.ac.kr)로 인적사항(이름과 학번)을 보내시면 순차적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세종캠퍼스는 별도로 진행되며 문의는 seifer13@korea.ac.kr, 044-860-1125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서는 제출 완료 전까지 수정 가능합니다. 이후에는 수정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작성 후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필독[학사][일반대학원] 2022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모집 안내

2021.11.16 Views 1107

2022학년도 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Ⅰ.선발계획 1. 시행 학과 학사관리주관 학과 학과간 협동과정 법학전문대학원 법   경영대학 경영   문과대학 사회, 심리   생명과학대학 식품자원경제, 환경생태공,   생명공, 생명과, 식물생명공 정경대학 정치외교, 행정, 경제, 통계   이과대학 수, 물리, 화, 지구환경과   공과대학 화공생명공, 건축사회환경공, 건축,   기계공, 신소재공, 전기전자공,  마이크로/나노시스템, 도시재생, 산업경영공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 의과대학 의, 의과학 보건학 사범대학 교육   정보대학 뇌공, 컴퓨터   보건과학대학 보건과, 의생명융합과, 바이오의공,   보건안전융합과 과학기술대학 응용물리, 신소재화학, 제어계측공,    환경공, 식품생명공, 생명정보공,  가속기과, 컴퓨터정보, 전자·정보공 약학대학 약   총 13개 대학(원) 43개 학과 4개 협동과정   2. 모집 인원 모집인원은 2020학년도 및 2021학년도 박사과정 정원 중에서 미 선발 인원, 자퇴 및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등으로 발생한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   3. 지원 자격 가. 통합과정 3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2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2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나. 통합과정 4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3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8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 단, 석사과정 수료 또는 수료예정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며, 상기 ‘가’와 ‘나’의 지원자 중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교육학과’는 평균평점 4.0 이상, ’생명공학과, 생명과학과, 식물생명공학과, 의생명융합과학과‘는    평균평점 3.8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 다. Full-Time 석사과정인 자(학·연·산협동과정 학생 지원 가능) 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마. 단, 상기 가 또는 나의 통합과정 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가 당해 학기 성적확정 후    지원 자격에 미달한 경우(이수학기, 취득 학점 및 평균평점)에는 ‘합격을 취소함’    ※ 유의사항     ① ‘교육학과’는 상기 가~라 외에도 TOEFL(IBT) 81점 이상 소지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② 동일학과 동일전공에 한하여(석사과정이 단일전공인 학과는 예외) 지원이 가능하며,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 “정원외 지원자”지원가능     ➂ 국제경영학과는 경영학과 국제경영전공으로 통합되었으며, BA전공은 모집안함   4. 지원자 제출서류 가. 지원서 1부. 나. 대학 및 대학원 성적(석사과정 2학기 이상 성적 포함) 증명서 각 1부.     ※ 경제학과와 통계학과는 대학원 성적증명서만 제출하면 됨 다. 연구계획서 1부. 라. 지도교수 추천서 1부. 마. 논문 및 연구실적 각 1부. 바. 공인기관 외국어 성적증명서 사본 1부. (* 제출 시 원본 지참하여 대조)    ※ 유의사항     ① 필수 제출서류 : ‘가’ ~ ‘라’        단, ‘교육학과’ 지원자는 TOEFL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추가로 제출할 것     ② 선택 제출서류 : ‘마’ 와 ‘바’   5. 전형방법 및 모집공고  :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단, 사회학과는 구술시험 대신 필기시험, 경제학과, 통계학과, 수학과는 서류전형만 시행   6. 원서접수 가. 일 시 : 2021년 11월 29일(월) ~ 12월 01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실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경영 - “성명”+“본인학과“)  마. 원서 접수 시 입금영수증 첨부     7. 전형시행일(대학 및 학과별 시행) : 2021년 12월 16일(목) ~ 12월 17일(금)    ※ 모집안내에 공고하고, 지원서 접수 시 각 대학 행정실에서 안내   8. 합격자 발표 : 2022년 01월 28일(금)    ※ 대학원 홈페이지 및 각 대학 행정실 게시판에 공지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학 행정실로 문의 바람

NEW[학사][일반대학원] 2022학년도 전기 학석사연계과정 전형 모집 안내첨부파일

2021.11.16 Views 987

2022학년도 전기 학․석사연계과정 전형 모집안내 1. 시행 학과 및 학과별 지원 자격   * 고려대학교 학부 재학생   ※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정원외 지원자” 지원가능 학사관리 주관대학     학과   모집인원                     지원자격 기타필수조건 학과추가혜택 평균평점 취득학점 등록학기 학부전공제한 경영대학 경영 서울캠퍼스 석사학위과정 입학정원 10%범위 내   3.5이상 45학점이상 4학기이상 - - -      ※ 학·석사연계과정 지원자는 ‘합격 다음 학기부터 최소 1학기 이상의 잔여학기가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 중일어문학과의 중국문학 및 중국어학 전공 지원자는 신 HSK 6급 이상 취득자 ※ 도시재생협동과정은 지원자가 건축학과 학생인 경우에는 건축학과의 기준에 따름 ※ 국제경영학과는 경영학과 국제경영전공으로 통합되었으며, BA전공은 모집안함.   2. 지원자 제출서류   가. 입학지원서 1부.   나. 성적증명서 1부.   다. 연구계획서 1부.   3. 전형방법 :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학과별 시행)    4. 원서접수   가. 일 시 : 2021년 11월 29일(월) ~ 12월 01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실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학석사홍길동국문 - “학석사”+“성명”+“본인학과“)     마. 입학지원서 접수 시 입금 영수증 첨부   5. 전형시행 및 합격자 발표   가. 전 형 시 행 : 2021년 12월 16일(목) ~ 12월 17일(금)       ※ 지원서 접수 시 대학 행정실에서 안내   나. 합격자 발표 : 2022년 01월 28일(금)  ※ 대학원 홈페이지 및 행정실 공지   6. 특 전  가. 수업연한 단축 :     - 학부 1학기(조기졸업)        ※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의 ‘학부 조기졸업 평균평점은 4.0임’     - 대학원 1학기(단, 1학기 단축은 석사 평점평균 4.0이상 시 가능)   나. 장학금 혜택       : 학부 조기졸업(평점평균 4.0)과 동시에 석사과정으로 진입할 경우          “첫 학기 수업료 및 입학금 전액 면제”         *조기졸업은 학부 졸업조건을 따름.    다.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시 우선 추천 :       공과대학의 경우 대학원 석사과정 진학 후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지원 시 우선 추천함     7. 대학원 교과목 이수 및 진입조건   가. 대학원 교과목 이수 1)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는 합격 다음 첫 학기(예: 4학기 차에 지원하여 합격한 경우    5학기 차 진입)부터 대학원 교과목 3학점(최소)을 추가 이수하여 학부 졸업 시까지 총 6학점의 학점을 취득해야 한다.    단, 취득한 대학원 교과목 학점은 석사과정 졸업이수 학점으로만 인정한다.    ※ 대학원 교과목은 지도교수와 면담 후 소속 학과 행정실에서 수강 신청한다. 2) 공과대학은 7학기 차(건축학과 9학기)에 대학원 전공과목 총 6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나. 진입조건      1) 학부 졸업요건을 충족한 학생으로서 각 학과에서 추가로 요구한 진입요건을         충족한 학생에 한하여(성적평균 3.50 이상) 대학원 석사과정에 진입할 수 있다.         * 성적평균 별도 지정학과      2) 단, 석사과정으로 진입하고자 하는 때에는 석사과정 진입 직전학기(학부과정         최종학기) 시작 20일 이내에 ‘석사과정 진입추천서‘를 소속대학 행정실로 제출         해야 한다.          ※ 지도교수(석사)의 추천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석사과정 진입이 불가하며,             학부 조기졸업 신청자는 7학기 초에 소속대학 학과 행정실로 반드시             조기졸업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NEW[경력개발센터]2021년도 12월 Friday Career Chat첨부파일

2021.11.15 Views 730

2021년도 12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휴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교우 정보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 -신세계백화점/신사업/공채, 기획, 재무, 면접 -한국은행/통화정책국 정책협력팀 -CJ E&M/마케팅팀/콘텐츠 마케팅, 방송사, 디지털 콘텐츠 -Oliver Wyman/컨설턴트/컨설팅, 외국계(6월 참여) -금융투자협회/홍보부/주요 금융 정책 홍보/금융공기업, 금융제도 -한국증권금융/증권중개부/금융공기업, 공채 -카카오 모빌리티/T비즈플랫폼팀/사업기획/IT, 사업기획, O2O, 모빌리티(10월 참여) -한국자산관리공사/해양투자금융처/공기업, 기획, 정책금융(3월 참여) *금융투자협회, 신세계백화점, 한국자산관리공사, 카카오 모빌리티 신청 가능(11.16. 13:54 업데이트) *금융투자협회, 한국자산관리공사, 카카오 모빌리티 신청 가능(11.17. 9:36 업데이트) *금융투자협회, 한국자산관리공사 신청 가능(11.19. 9:46 업데이트)   2.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3) 조장은 당일 본인계정으로 ZOOM 개설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5) 조장이 된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3.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추후 교우/기업과의 일정 조정으로 시간/날짜/장소 변경될 수 있음 *신청 : 21.11.15.(월)~21.11.21.(일) (하기 구글폼으로 신청) 12월 Friday Career Chat 신청하기   4. 문의사항 :  khrr@korea.ac.kr

필독[일반][학부] 2021-2학기 지도교수 멘토링데이 참석 신청 안내(~11.18 연장)첨부파일

2021.11.11 Views 1897

경영대학에서는 2007학년도부터 교수멘토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도교수님과의 만남을 통해 학업, 진로, 장학금 등 자문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상담은 물론 대학생활과 인생의 선배로서 많은 도움과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이에 아래와 같이 지도교수님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지도교수 멘토링데이’를 진행하고자 하오니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특히 신입생 여러분들께서는 꼭 참석하시어 지도교수님과 선배들과의 소중한 만남의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2021-2학기에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하여,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1. 참석 신청 전 지도교수확인 포탈KUPID > 학적/졸업 > 학적사항조회 > 기본사항 > 지도교수 에서 확인가능 반드시 본인의 지도교수를 확인한 후, 본인의 지도교수님의 참석일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 참석대상 경영학과 소속 학생 ('1학년세미나' 수강생들은 꼭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3. 진행방식 Zoom Meeting을 통한 온라인 진행. 행사 URL은 행사 1일 전 신청자의 이메일로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포탈 > 학적/졸업 > 학적사항 수정 메뉴에서 본인의 연락처(이메일 및 문자) 정보를 11월 15일(월)까지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4. ‘지도교수 멘토링데이’ 참석 일정 확인 및 신청 첨부 문서에 11월 24일(수)~26일(금) 중 본인의 지도교수님이 참석하는 일정을 확인한 후, 11월 18일(목)까지 참석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참석 신청 링크(학생용): https://forms.gle/faTQJtG87bnUooxh6   5. 기타 참고 사항 - 지도교수가 상기 명단 중 없는 경우, 면담을 원하실 때 개별적으로 연락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 '1학년세미나' 수강생들은 지도교수와의 면담이 과목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제 막 대학생활을 시작하는 새내기로서 지도교수님과 선배들과의 만남의 시간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급적 꼭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성적에는 반영되지 않음) - 문의: 02-3290-2701 (경영대학 학부행정실) (본 이메일은 발신전용 이메일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행정실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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