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공지사항

Total 4628

[공지][학사]2023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업로드 일정 안내첨부파일

2023.06.02 Views 126

1.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도서관홈페이지) : 2023년 6월 19일(월) ~ 2023년 7월 2일(일) 16:30 전까지  ※기한엄수※   가. 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rary.korea.ac.kr)의 '나의공간 → 내정보 → 학위논문 제출' 에서 업로드   나. 학위논문 원문 파일에는 심사위원 도장 날인 또는 서명이 포함되지 않은 인준지를 포함   다. 날인된 인준지 스캔본은 별도 파일로 업로드   라. 저작권 동의서는 논문 업로드시 제출 화면에서 동의 여부 체크 화면에서 동의(별도 출력 제출 하지 않음)   ※ 완제본 제출은 2022년 2학기 부터 폐지됨   2. 학위논문 업로드 관련 서류 제출(경영대학 행정실) : 2023년 6월 28일(수) ~ 2023년 7월 5일(수) 17:00 전까지   *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3층 304호    가.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 -> 도서관에서 검증 및 확인서 발급(2~3일 소요)   나.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첨부파일 참고)      ※ 심사위원장(지도교수) 도장 날인 또는 서명 필수!   다. 학위논문 속표지   라. 심사완료 검인서(인준지) 사본      (1) 인준지 원본과 사본을 모두 가지고 행정실 방문 후 담당자에게 원본 확인      (2) 확인된 원본은 본인이 직접 보관, 사본은 행정실로 제출

[공지][학사]2023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첨부파일

2023.04.07 Views 951

2023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2023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파일 반드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요건 충족 여부 반드시 확인 후 신청   - 확인 방법: KUPID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요건   2. 논문심사 신청서류 관련    * 제출 기간: 4.17(월) ~ 4.21(금) 17:00    * 제출 장소: 경영대학행정실(경영본관 3층 304호)    * 지도교수 날인 필수!    * 학과주임 날인의 경우, 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처리 예정이므로 날인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1) 심사용 논문(가제본)      (2) 학위청구논문양식      (3)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준수 확인서      (4) [해당자만] 심사용 논문 제출 확인서         - 신청기간 내에 심사용 논문 제출이 어려워 본인이 직접 심사위원분들께 제출해야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제출해야함.      (4) [석박통합 및 박사과정만] 논문 프로포절 확인서      (5) [LSOM 석사과정만 해당] 학회발표 증빙자료          - 오프라인일 경우, 신청서/브로슈어(날짜, 시간, 본인 이름, 논문명이 나와져 있는 페이지 포함) 제출         - 온라인의 경우, 신청서/브로슈어(날짜, 시간, 본인 이름, 논문명이 나와져 있는 페이지 포함), 발표 당시 화면 캡쳐본 제출         * 학회 발표가 신청 기간 이후인 경우, 학회 발표 신청했다는 증빙자료만 먼저 제출하고 학회 발표 끝난 후에 나머지 서류들 제출하면 됨.      (6) [모든 석박통합 및 박사과정 해당]          * 반드시 각 전공별 내규 확인           - SCIE 국제저명학술지 또는 한구연구재단등재지/등재후보지 게재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적용)          - 논문 프로포절 확인서           - 각 전공에서 지정한 논문제출자격 연구업적물 증빙 및 연구포털(RMS) 입력본(캡쳐본)           * 게재된 논문 첫 페이지만 제출(논문 제목 및 저자명이 명시되어져 있는 페이지)           * 게재된 논문들을 모두 연구포털(RMS)에 입력 후에 해당 내용을 모두 보일 수 있게 캡쳐하여 제출           * 연구포털 입력 방법: KUPID > RMS > 연구업적 > 학술논문 또는 학술회의 > 우측 '신규' 버튼 클릭             -> 필수값(*) 입력 후, '저장(본인확인)' 클릭           * 연구포털 관련 문의: 02.3290.1133   학위청구논문 관련한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02.3290.1365 또는 kubs_msphd@korea.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지][학사]2023학년도 1학기 수료연구생 등록 안내첨부파일

2023.02.02 Views 1142

  1. 수료연구생    가. 2014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수료연구생 제도에 따라 2015학년도 1학기부터 모든 수료생은 등록금을 납부하여야만 “수료연구생”의 신분을 유지할 수 있음    나. 수료생의 등록기간은 재학생과 동일하며, (정규/최종)등록기간 만료 후 등록한 수료생의 학상태가 “수료연구(재학)”로 바뀜(일괄변경)   ※ 본교 등록금심의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2023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및 학위정구등록금은 아래와 같음. 2023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학위청구등록금 1학기 계열별 수업료의 4.5% 계열별 수업료의 9.5% 2학기 계열별 수업료의 7% 계열별 수업료의 12%   2.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4.5%)   가. 대상자 : 수료생, 2023년 2월 수료 예정자   나. 등록기간: 2023년 2월 20일(월) - 2월 27일(월) 16:00 *등록기간 엄수(등록기간 외 등록 불가함)   다. 수료연구등록금 미납부 시 해당 년도/학기에 블랙보드, 도서관 등 이용 불가     - 블랙보드의 ‘인권과 성평등 교육’, ‘연구윤리 교육’ 등 수강/이수 불가   3. 학위청구등록금 (계열별 수업료의 9.5%)   가. 대상 : 학위청구논문 신청한 수료생 *재학생, 영구수료 제외   나. 수업료의 9.5% 또는 (정규등록기간 4.5% 선납자는)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다. 수료생이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는 학기에는 등록을 해야 하며, 인터넷 심사신청을 해야 등록금고지서가 9.5%로 출력됨 정규등록기간 중 수료연구등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수업료의 4.5%  납부 선납부자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미납자 수료연구등록(수업료의 4.5%) + 수업료의 5% 납부   라.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 2023년 5월 2일(화) ~ 5월 3일(수) 16:00 예정 1)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 신청 기간 : 2023년 4월 17일(월) ~ 4월 21일(금) 16:00 예정 2) 신청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마. 2014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해당자)    1)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인 경우,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심사 신청 → 0원 등록 대상자는 학위청구논문등록금 납부 기간에 0원 등록금 고지서 지참하여 KEB하나은행(고대점, 하나스퀘어점)에 방문하여 0원 등록해야함      - 학위청구등록금을 납부하고 논문심사에 불합격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재납부    2)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가 아닌 경우, 계열별 수업료의 4.5% 납부    

[학사]2023-1 기말 수강소감설문 실시 안내

2023.06.05 Views 25

  2023학년도 1학기 기말 수강소감설문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학부생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1. 기간 : 2023. 6. 22(목) 10:00 ~ 2023. 7. 6(목) 17:00 (성적공시기간까지) (※ 단, 위 기간 중 성적공시 시작일인 2023년 6월 29일(목) 10:00 ~ 17:00 사이에 수강소감설문을 일시중지하고, 2023년 6월 29일(목) 17:00 이후 다시 실시함)   2. 방법 : KUPID(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성적사항>수강소감평가를 클릭, 수강과목별로 수강소감설문에 응답한 후 금학기 성적조회를 하시기 바랍니다.   3. 전체 문항 구성은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되어 있으며, 수강소감설문 결과처리는 모두 익명(출석부 순서가 아님)으로 처리됩니다.  수강소감결과는 수업개선을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으니 진지하고 성의 있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수강소감 실시 전 팝업창의 당부사항을 숙지 후 수강소감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부사항 내용 : 학생 여러분, 수강소감설문은 여러분의 선생님께 드리는 글과 같은 것입니다. 고대생의 품위에 걸맞게 예의를 지키면서 작성해주세요. 여러분의 성실한 답변이 우리 고대 발전에 귀중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2023. 6.   교 무 처 장

NEW[학사]2023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업로드 일정 안내첨부파일

2023.06.02 Views 126

1.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도서관홈페이지) : 2023년 6월 19일(월) ~ 2023년 7월 2일(일) 16:30 전까지  ※기한엄수※   가. 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rary.korea.ac.kr)의 '나의공간 → 내정보 → 학위논문 제출' 에서 업로드   나. 학위논문 원문 파일에는 심사위원 도장 날인 또는 서명이 포함되지 않은 인준지를 포함   다. 날인된 인준지 스캔본은 별도 파일로 업로드   라. 저작권 동의서는 논문 업로드시 제출 화면에서 동의 여부 체크 화면에서 동의(별도 출력 제출 하지 않음)   ※ 완제본 제출은 2022년 2학기 부터 폐지됨   2. 학위논문 업로드 관련 서류 제출(경영대학 행정실) : 2023년 6월 28일(수) ~ 2023년 7월 5일(수) 17:00 전까지   *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3층 304호    가.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 -> 도서관에서 검증 및 확인서 발급(2~3일 소요)   나.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첨부파일 참고)      ※ 심사위원장(지도교수) 도장 날인 또는 서명 필수!   다. 학위논문 속표지   라. 심사완료 검인서(인준지) 사본      (1) 인준지 원본과 사본을 모두 가지고 행정실 방문 후 담당자에게 원본 확인      (2) 확인된 원본은 본인이 직접 보관, 사본은 행정실로 제출

[일반][이화여대 심리측정통계 연구실] 2023년 하계 방법론 워크숍첨부파일

2023.05.25 Views 110

회귀분석 워크숍   한국교육&심리연구소에서는 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측정통계 전공과 공동으로 회귀분석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회귀분석은 그 자체로 사회과학과 자연과학 전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통계 모형이며, 또한 많은 고급통계분석(구조방정식, 매개효과모형, 잠재성장모형, 다층모형 등)의 기초가 됩니다. 본 회귀분석 수업은 변수 간의 상관부터 연속형과 범주형 독립변수의 사용, 억제효과와 거짓효과의 개념, 변수의 중심화를 비롯한 다양한 기본 개념을 설명한 이후 회귀분석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조절효과(상호작용효과)를 중점적으로 설명합니다. 모든 예제는 기본적으로 SPSS를이용하며, 조절효과분석에탁월한편리성을가지고있는 PROCESS Macro 사용법도제공합니다. 이번강의는온라인으로저녁시간에개최됩니다. ※ 기간: 2023년 7월 3일 ~ 7일(월~금 5일간, 총 20시간) 오후 6:00 ~ 오후 10:00 ※ 장소: Zoom을 이용한 온라인 강의 ※ 강사: 김수영 교수(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응용통계학과 졸업, 위스콘신 대학교에서 구조방정식 모형으로 박사 학위 취득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Multivariate Behavioral Research, Psychometrika 등 최고수준의 방법론 저널에 다수의 논문 출판 - 사회과학통계의 기본(2019) 및 구조방정식 모형의 기본과 확장(2016)의 저자  ※ 워크숍 내용: 7월 3일 7월 4일 7월 5일 7월 6일 7월 7일   자료의 상관 단순회귀분석 상관과 회귀 모형의 추정과 평가 회귀분석의 가설검정   다중회귀분석 통제의 개념과 예제 범주형 독립변수의 사용 더미변수 사용의 주의     변수의 변환 –중심화, 척도화 다중공선성 억제효과와 거짓효과 검정력, 표본크기     위계적 회귀분석 PROCESS 소개 범주형변수와 연속형변수의 상호작용     연속형변수와 연속형변수의 상호작용 범주가 3개인 경우의 상호작용 삼원상호작용   ※ 강의 내용은 상황과 진도에 따라 조금 바뀔 수 있습니다. ※ 워크숍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등록방법은 네이버 카페를 통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카페명 “한국교육&심리연구소”를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주소로 직접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cafe.naver.com/koreanedupsy     ※ 전화 또는 이메일 문의: 02) 6353-1226, ewharegression@gmail.com         구조방정식 모형 워크숍   구조방정식 모형은 하나의 통계 모형을 뛰어넘어 통계분석의 틀 수준으로 발전하고 있는 연구방법론입니다. 현재 사회과학 분야에서 가장 활발하게 연구되고 사용되는 방법이며, 구조방정식에 대한 이해 없이는 사회과학 논문을 읽을 수 없습니다. 본 강의는구조방정식모형에대한개념적인이해와실질적인활용을위하여이루어지며, 논문을읽거나쓰는상황을가정하면서방법론의적용에그초점이맞추어집니다. 본강의를듣기위해높은수준의통계지식이필요한것은아니지만, 기초통계에대한전반적인지식과회귀분석에대한기본적인지식이요구됩니다. 강의의예제는현재존재하는모든구조방정식프로그램중에서사용층이가장넓고기능이강력한 Mplus를이용합니다. 이번강의는온라인으로저녁시간에개최됩니다.   ※ 기간: 2023년 7월 17일 ~ 21일(월~금 5일간, 총 20시간) 오후 6:00 ~ 오후 10:00 ※ 장소: Zoom을 이용한 온라인 강의 ※ 강사: 김수영 교수(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응용통계학과 졸업, 위스콘신 대학교에서 구조방정식 모형으로 박사 학위 취득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Multivariate Behavioral Research, Psychometrika등 최고수준의 SEM 방법론 저널에 다수의 논문 발표    - [구조방정식 모형의 기본과 확장: Mplus 예제와 함께]의 저자  ※ 워크숍 내용: 7월 17일 7월 18일 7월 19일 7월 20일 7월 21일   자료의 요약 및 준비 Mplus 소개 구조방정식 모형의 이해 경로모형 설정 및 판별     모형의 추정과 적합도 직접효과와 간접효과 억제효과와 거짓효과 모형의 비교 – 카이제곱 차이 검정     매개효과 부스트래핑 측정모형 – 확인적 요인분석     측정모형과 타당도 다집단 요인분석 – 측정불변성 검정       문항묶음(Item Parceling) 구조방정식 모형 다집단 구조방정식 모형 ※ 강의 내용은 상황과 진도에 따라 조금 바뀔 수 있습니다.     ※ 워크숍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등록방법은 네이버 카페를 통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카페명 “한국교육&심리연구소”를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주소로 직접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cafe.naver.com/koreanedupsy     ※ 전화 또는 이메일 문의: 02) 6353-1226, ewhasem@gmail.com       정의적 척도 개발 워크숍   한국교육&심리연구소에서는 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측정통계 전공과 공동으로 경험적 연구의 핵심 도구로 사용되는 설문지를 포함한 다양한 심리척도 개발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본 워크숍에서는 정의적 특성을 측정하는 심리척도를 중심으로 문항개발부터 척도 타당화까지의 전 과정을 단계별로 구체적인 예제를 포함하여 진행할 것입니다. 또한 개인적 연구를 위한 척도개발에 관한 상담과 질문도 가능합니다. 이번강의는온라인으로저녁시간에개최됩니다.   ※ 기간: 2023년 7월 24일 ~ 27일(월~목 4일간, 총 16시간) 오후 6:00 ~ 오후 10:00 ※ 장소: Zoom을 이용한 온라인 강의 ※ 강사: 김아영 교수(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명예교수)     - 교육심리 및 측정 전공으로 심리척도 개발 전문가     - 학업적 실패내성척도, 자기효능감척도, 학업적 자기효능감척도, 교사효능감척도, 학업적 자기조절설문지, 목표지향성척도 등 다수 학업동기척도 개발 및 청소년 및 중학생용 적성검사, 진로발달검사, 학업적성진단검사, 진로적성탐색검사, 창의성검사 등 각종 심리검사 개발 ※ 워크숍 내용: 7월 24일 7월 25일 7월 26일 7월 27일 정의적척도개관 문항제작기법 예비검사결과분석 본검사자료분석  - 정의적특성  - 영역-참조적접근  - 검사구성과실시  - 문항평가  - 검사이론  - 문항내용출처  - 문항양호도분석  - 신뢰도분석  - 검사양호도  - 내용타당도확인  - 탐색적요인분석  - 타당도분석:  - 척도개발절차개관  - 문항맵작성  - IRT에기초한분석   CFA, Bifactor 모형분석등  - 척도법       Bifactor 모형분석등   외국척도도입 본검사문항선정  - 다집단분석 검사개발계획  - 번안과타당화절차 하위척도확정    - 접근방법선택     표준화절차  - 검사내용결정: Likert식문항제작 본검사제작, 실시 심리검사평가    문항내용결정   - 문항제작실례        하위구인결정  - 내용타당도분석: 컴퓨터통계분석실습 컴퓨터통계분석실습    - 척도유형결정   인지타당도, CVI, CVR                                               ※ 강의 내용은 상황과 진도에 따라 조금 바뀔 수 있습니다.     ※ 워크숍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등록방법은 네이버 카페를 통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카페명 “한국교육&심리연구소”를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주소로 직접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cafe.naver.com/koreanedupsy     ※ 전화 또는 이메일 문의: 02) 6353-1226, ewhascale@gmail.com         잠재성장모형 워크숍   한국교육&심리연구소에서는 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측정통계 전공과 공동으로 잠재성장모형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본 강의는구조방정식에기반한종단자료분석을위한워크숍으로서모형에대한개념적인이해와실질적인활용을위하여이루어집니다. 잠재성장모형은구조방정식모형의일종이므로본수업을수강하기위해서는구조방정식전반에대한기본적인지식이요구됩니다. 이번강의는온라인으로저녁시간에개최되며, 강의의예제는구조방정식프로그램인 Mplus를이용합니다.   ※ 기간: 2023년 7월 31일 ~ 8월 3일(월~목 4일간, 총 16시간) 오후 6:00 ~ 오후 10:00 ※ 장소: Zoom을 이용한 온라인 강의 ※ 강사: 김수영 교수(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응용통계학과 졸업, 위스콘신 대학교에서 구조방정식 모형으로 박사 학위 취득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Multivariate Behavioral Research등 최고수준의 SEM 방법론 저널에 다수의 논문 발표    - [구조방정식 모형의 기본과 확장: Mplus 예제와 함께]의 저자  ※ 워크숍 내용: 7월 31일 8월 1일 8월 2일 8월 3일   종단자료의 이해 성장모형 – HLM 접근법 vs. SEM 접근법 Mplus의 기본 소개 선형 잠재성장모형     선형 잠재성장모형 시간불변 공변수와 시간변동 공변수 로지스틱 회귀분석 연속형 및 이분형 결과변수의 투입     2차함수 잠재성장모형 로딩추정 잠재성장모형 병렬적 확장     다집단 잠재성장모형 잠재성장모형의 매개효과 등 무변화 모형 ※ 워크숍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등록방법은 네이버 카페를 통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카페명 “한국교육&심리연구소”를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주소로 직접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cafe.naver.com/koreanedupsy ※ 전화 또는 이메일 문의: 02) 6353-1226, ewhasem@gmail.com             다층모형 워크숍   한국교육&심리연구소에서는 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측정통계 전공과 공동으로 다층모형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본 강의는위계선형모형(hierarchical linear model)으로도알려진다층모형(multilevel model)을위한워크숍으로서모형에대한개념적인이해와실질적인활용을위하여이루어집니다. 다층모형은회귀분석의확장이면서동시에구조방정식모형의일종으로볼수있는모형으로서본수업을수강하기위해서는회귀분석에대한기본적인지식이요구되며, 구조방정식과 Mplus에대한기초지식이있다면이해에더도움이됩니다. 이번강의는온라인으로저녁시간에개최되며, 강의의예제는구조방정식프로그램인 Mplus를이용합니다.   ※ 기간: 2023년 8월 21일 ~ 8월 24일(월~목 4일간, 총 16시간) 오후 6:00 ~ 오후 10:00 ※ 장소: Zoom을 이용한 온라인 강의 ※ 강사: 김수영 교수(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응용통계학과 졸업, 위스콘신 대학교에서 구조방정식 모형으로 박사 학위 취득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Multivariate Behavioral Research등 최고수준의 SEM 방법론 저널에 다수의 논문 발표    - [구조방정식 모형의 기본과 확장: Mplus 예제와 함께]의 저자 ※ 워크숍 내용: 8월 21일 8월 22일 8월 23일 8월 24일   다층모형의 이해 분산분석 다층자료구조의 소개 고정효과와 무선효과 다층분석의 전반적인 과정 소개 Mplus의 기본 소개     다층 회귀분석 – 무선절편 모형 1) 일원분산분석 모형 급내상관계수(ICC) 2) 무선절편 모형 표준화 추정치     3) 무선절편을 설명하는 2수준 예측변수 더하기 다층 회귀분석 – 무선기울기 모형 4) 무선기울기의 설정     5) 무선기울기를 설명하는 2수준 예측변수 더하기 수준간 상호작용   다층 경로모형 (Optional)   ※ 워크숍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등록방법은 네이버 카페를 통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카페명 “한국교육&심리연구소”를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주소로 직접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cafe.naver.com/koreanedupsy ※ 전화 또는 이메일 문의: 02) 6353-1226, ewhasem@gmail.com

NEW[학사]2023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3.05.25 Views 135

2023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 안내   1. 신청요건 1)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특례) : 본 대학원 석사,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부득이한 사유로 학위청 구논문 제출연한(입학년도로부터 석사과정은 6년, 박사과정은 10년, 석ㆍ박사통합과정은 12년)이 경 과되어 현재 영구수료 된 자 및 영구수료 예정자 2) 재심사(6개월) :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마지막 학기에 논문이 불합격되거나, 지도교수가 수정보완 을 요청할 시 6개월을 연장신청. ※ 위의 1, 2 번의 신청자는 대학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승인을 받아야 함   2. 제출 서류 1) 제출연한 연장 신청 서류    * 제출연한 연장 신청서 (첨부파일 1 참고)    * 지도교수 의견서 (첨부파일 2 참고)    * 증빙자료(최소 10페이지 이상의 학위청구논문 내용 첨부)    - 학과관리위원회 회의록(신청 후, 경영대학 내 회의를 거쳐 승인 여부 안내 예정임) 2) 재심사 신청 서류   * 재심사 신청서 (첨부파일 1 참고)   * 지도교수 의견서(첨부파일 2 참고)   - 학과관리위원회 회의록(신청 후, 경영대학 내 회의를 거쳐 승인 여부 안내 예정임)   3. 제출 기간 : 2023년 6월 1일(목) ~ 23일(금) 16:00  ** 제출기한 엄수 **    * 봄학기는 6월 초~중순, 가을학기는 12월 초~중순   4. 제출 장소: 경영대학 행정실(경영본관 304호)   5. 심의:     학기 말(6월) 신청자에 대해 방학 중(7월 말) 심의하여 다음 학기(2023년 9월) 진입   6. 유의사항(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 대상자만)    1) 대학원위원회에서 허가한 연장대상자는 학위청구논문제출 자격시험에 합격하여야하며, 이미 자격시험에 합격한 자라도 종합시험은 다시 응시하여 합격하여야만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할 수 있음       - 재적당시 기합격한 외국어시험 합격한 경우 외국어시험 합격으로 인정됨     2) 대학원위원회에서 인정한 연장대상자는 자격시험에 응시하고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하기 위하여 소정의 등록금(수업료의 12%)을 매학기 납부하여야 함(단 진입한 첫학기는 재입학금이 추가로 부과 됨)     3)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신청은 1회에 한하여 신청 및 인정되며, 허가받은 학기를 포함 2학기 이내에 석사, 박사학위논문을 제출하여 통과해야함.    4) 재적당시 기위촉 지도교수가 퇴임한 경우 현재 재직중인 교원으로 지도교수를 변경해야함.   ※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kubs_msphd@korea.ac.kr 또는 02.3290.136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NEW[장학]2023학년도 1학기 KU희망장학금 신청첨부파일

2023.05.24 Views 134

KU희망장학금 신청 안내   1. 세부 기준 가. 지급 배경 : 연구역량과 학습능력이 뛰어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대학원 재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학생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연구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함. 나. 지급 기준    ◇ 대상 : 본교 재학 일반대학원생      ※ 제외 대상: 신입생, 수료생, 휴학생, 해당학기 등록금의 50%이상 장학금 수혜자    ◇ 장학금액 : 금학기 장학금 수혜내역이 있는 경우(50% 미만) 100만원 지급, 수혜내역이 없는 학생의 경우 인문사회계 150만원, 자연공학계 200만원 지급    ◇ 전체학년 평균성적(신청일 기준)이 3.80[4.50만점]미만인 경우 선발이 취소됨.    ◇ 연구역량과 학습능력이 뛰어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 중 지도교수 추천    ◇ 추천서 및 기타 사항을 참고하여 대학원장 최종 인원 선발     ◇ 단, 우선선발기준에 해당하는 서류를 제출하는 자는 우선선발한다.       - 필수제출서류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차상위계층 증명서, 한부모가족 증명서, 자활근로자 확인서, 우선돌봄 차상위 확인서,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   2. 장학금 신청 가. 제출방법    ◇ 제출처 :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로 직접 제출 → 단과대학에서 대학원행정팀으로 공문송부    ◇ 제출기간 :       - 단과대학 송부 기한 : 2023년 6월 16일(금) 도착분에 한함 나. 제출서류    ◇ 지도교수 추천서 1부(별첨 1)    ◇ 장학금수혜내역증명서(사본 제출 가능) : 고려대학교 인터넷증명발급 신규 웹사이트( https://kucert.korea.ac.kr) -> 로그인(포탈 ID/PW) -> 증명서 출력 -> 신청하기 -> 증명서 신청 소속정보 선택 -> 국문신청서신청 -> 장학금비수혜증명서 신청 -> 전체년도 확인 -> 결제 -> 출력    ◇ 연구비수혜내역증명서 : 연구포탈(rms.korea.ac.kr) -> 연구과제 -> 기타 조회및신청 -> 참여과제및인건비조회 -> 지급월 (입학~현재) 조회 -> 해당화면 캡쳐 및 출력(지급액 포함)    

[MBA][K/F-MBA] 2023-1학기 성적처리 일정 안내

2023.05.24 Views 219

2023학년도 1학기 Korea MBA, Finance MBA 성적처리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성적처리 기간 구분 일정 수강소감평가 2023년 6월 15일(목) 09:00 ~ 2023년 7월 18일(화) 15:00 성적공시 및 정정  2023년 7월 13일(목) 10:00 ~ 2023년 7월 18일(화) 15:00 성적확정 2023년 7월 19일(수) 10:00   2. 성적 확인 순서  - 조회 전 수강소감 : 포탈 로그인 → 학적/졸업 → 성적사항 → 수강소감평가  - 성적확정 전 조회 :  http://record.korea.ac.kr/ 로그인 (ID: 학번 / PW: 포탈비밀번호)  - 성적확정 후 조회 : 포탈 로그인 → 학적/졸업 → 성적조회   3. 성적조회 유의사항  - 성적공시 전 수강소감 설문에 응답완료하여야 성적조회가 가능합니다.  - 성적조회 후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성적공시 및 정정 기간 내에 담당교수님께 확인(정정) 하시기 바랍니다.  - I학점으로 공시된 성적은 정정기간 이후에는 F학점 처리되오니,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 교수님께 확인(정정)하시기 바랍니다.   4. 기타 유의사항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제5조 내지 제7조에 근거, 교강사에게 대면(또는 온라인)으로 학생 본인(또는 제3자)이 채점상의 오류가 없음에도 성적변경(상향 또는 하향)을 요청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며, 2회 이상 동일한 부정청탁을 받은 교원 및 강사의 경우 학교에 신고 의무가 발생하므로, 성적확인 요청 외 성적변경 요청은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 KMBA 02-3290-1360, 1303 / FMBA 02-3290-1308

[경력개발센터]2023년도 6월 Friday Career Chat

2023.05.23 Views 806

2023년도 6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MBA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in korean(language))   2. 교우 정보 -한국투자증권: IT서비스기획(금융관련직무X), 앱/웹 서비스기획, 문과생이 IT 서비스 기획 직무를 준비하는 방법 -코스콤: 금융공기업/경영직렬/증권유관기관 -한국거래소: 경제직렬, 고시 후 금융공기업, 면접, 인덱스사업 -한국은행: BIS 및 국제협력 관련 기획,조사/ 전공 필기, 논술, 면접/ 회사 내 업무 소개/ 회사 전체 개요 소개 -아키타입컴퍼니(BAT) 디지털마케팅, 디지털 광고, 퍼포먼스마케팅/전: (주)동서/에코마케팅/매드업 -삼성생명: 자산운용, 금융, 보험 -삼일회계법인: 내부통제, 내부회계컨설팅, AICPA, CISA, 회계법인 컨설팅(전: EY컨설팅) -LG경제연구원: 컨설팅 직무, 리서치 직무, 직장 생활  -SK이노베이션: 자기소개서, 인적성, 면접, 회사 생활, 대외활동, 동아리  -해처리: 초기 애그리테크 스타트업, 취업, 진로, 창업, 스타트업 전반 / 전: Boston Consulting Group, 빅스텝에듀케이션(초기 에듀테크 스타트업)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온/오프라인 확정 후 교우와 협의 3)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온라인의 경우)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 캡처본(온라인) 추후 메일로 송부   5)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학부/일반대학원) *세션 당 3~8명 참여 가능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5월 만족도 조사에 불참하시거나 당일 노쇼하신 분은 배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신청 기간: 2023.05.23.(화)~2023.05.29.(월)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본 공지 자체 공유 외 포스터 및 내용, 사진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5. 지난 참여 후기(5월) -항상 메일로 fcc 공지가 올 때마다 다음에 해야지 하고 미뤘었는데, 왜 진작 참여하지 않았을까 후회됐습니다. 좋은 프로그램 감사합니다!! -자신이 희망하는 직무가 명확치 않더라도 여러 직무를 체험하고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에, 많은 참여를 추천합니다! (또, 멘토링을 통해 희망 직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많이 검색하고 찾아 본 기업과 직무여도 현직자에게 듣는 내용은 또 다르고, 현실적인 부분을 알게 됩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이고, 그 일을 위해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도움 받고 성장하는 기회가 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의 진로를 구체화하고 방향을 설정하는데 커리어챗이 너무 유용했습니다. 꼭 참여하셔서 귀중한 인사이트를 얻고 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직자분께 회사 생활이나 취업 관련한 신뢰성 있는 정보도 들을 수 있고 직무 얘기도 재밌게 들을 수 있습니다ㅎㅎ 참여 안 할 이유가 없는 프로그램인 것 같아요! -금융권이 미지의 영역이었는데, 선배님과의 뜻깊은 자리를 통해 어떻게 커리어를 쌓아야 할지 기초적인 부분을 단단히 할 수 있었습니다. 진로가 하나의 길로 정해져서 커리어를 본격적으로 준비하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알고 싶은 field의 특성, 선배님이 커리어를 어떻게 쌓으셨는지 알고 싶으신 학우님께도 FCC를 권합니다. -진로에 대해 막연한 학우분들 추천해요. -현직자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들을 수 있는 자리이니 망설이지 말고 신청하셨음 좋겠습니다.  

[학사]2023학년도 제2학기 재입학 전형 시행 안내첨부파일

2023.05.19 Views 249

2023학년도 제2학기 재입학 전형 시행 안내   학칙 제15조, 학사운영규정 제17조-제20조   1. 신청기간: 2023년 6월 7일(수) 10:00 ~ 6월 9일(금) 16:00                면접필수: 면접일정은 해당 대학(부) 행정실에 문의   2. 신청대상: 본교 입학 후 한 학기 이상 재학 후 제적된 자    * 가, 나 이외의 해당자는 제적 후 최소 두 학기 이상 경과 후 신청가능함.    * 학칙에 의하여 징계(영구제적)된 자는 재입학 신청불가임.    가. 휴학기간 경과로 제적된 자    나. 미등록으로 제적된 자    다. 성적불량으로 제적된 자    라. 자퇴자   3. 폐지학과 신청불가(학적관리위원회 결정사항)    가. 재입학 전형은 원 소속학과로 지원하는 것이 원칙이나 폐지된 학과(부)로는 신청불가입니다.    나.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학과(부)가 폐지된 경우 재입학신청서류 중 재입학 원서 나. 항목의 '소속변경 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변경된 학과는 소속 대학 행정실로 문의)   4. 제출서류    가. 재입학 신청서류(붙임양식) 1부.        (재입학 원서, 재입학 신청사유 및 학업계획서, 재입학 서약서)    나. 학적부 사본 1부.        (※원스탑 서비스센터에서 직접 발급, 날인이 없으면 인정 불가)    다. 성적증명서 1부.   5. 서류접수처: 해당 대학(부) 행정실(세종캠퍼스는 학과 행정실로 제출)   6. 면접일정: 2023년 6월 13일(화) ~ 6월 15일(목) 중 해당 학과(부)의 일정에 따름.   7. 합격자 발표: 2023년 7월 14일(금) 17:00 예정   8. 유의사항    가. 재입학은 정원의 결원을 고려하여 지원자 별로 1회에 한하여 허가합니다.      * 접수마감 후 정원을 채우지 못한 학과의 경우 다른 학과에 해당 정원이 배정되니 정원 현황에 상관없이 재입학         신청은 가능합니다.(정원 현황은 비공개)    나.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는 재입학이 허가된 자에 한하고, 반드시 정규 등록기간에 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        미등록 시 재입학 합격은 취소되고 재지원이 불가합니다.    다. 재입학자는 학칙 및 재입학 서약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라. 재입학 첫 학기에는 일반휴학을 할 수 없습니다.    마.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하는 경우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에 동의       후 변경된 학과(부)로 지원이 가능합니다.법학과는 폐지학과에 해당되며 [법과대학 소속 학생의 재입학 절차에        관한 내규]에 따라 재입학 신청이 가능합니다.(법학과 재입학 신청자는 법학전문대학원 행정실로 우선 문의)   2023.5.17   학 사 팀

[학사]2023년 8월 졸업예정자 대상 사전 졸업사정 실시 및 졸업 관련 유의사항 안내첨부파일

2023.05.15 Views 893

경영대학 행정실에서는 졸업과 관련한 학생들의 불안을 줄이고, 졸업 관련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2023년 8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사전 졸업사정(졸업요구학점 확인 절차) 실시 및 유의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졸업을 앞두고 있는 재학생들은 아래 유의사항 및 첨부파일을 반드시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I. 사전 졸업사정   1. 대상: 2023년 8월 졸업예정자 (경영 1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포함) 1) 해당기간에는 혼잡이 예상되므로 별도 안내를 수신한 졸업예정자만 확인 가능 2) 기수료자는 졸업요구학점 확인이 불필요하며, 기간 내(유의사항 3번 참조) 졸업요구조건 제출 완료 시 졸업 가능   2. 일자 및 대상자 2023년 5월 16-17일 : 경영 1전공 중 심화전공 2023년 5월 18-19일 : 경영 제1전공(자전포함), 이중전공, 복수전공 ※ 해당 기간 방문이 불가능한 학생은 이후에도 상시 수령 가능 ※ 인턴 등으로 학교 방문이 불가능한 학생은 mmmg08@korea.ac.kr로 스캔본 요청 바람   3. 시간: 10:00 ~ 16:30 (점심시간 11:50~13:00 제외)   4. 장소: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03호)   5. 문의: 경영대학 행정실 (Tel: 02-3290-2701,2702)   II. 유의사항   1. 연락처 업데이트 1) 졸업 관련 중요 공지사항 안내 2) 포털 > 학적/ 졸업 > 학적사항수정   2. 국/영문명 확인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조회 2) 영문명 미입력자는 영문 학위기 출력 불가 3) 포털에 입력된 이름과 동일하게 학위기에 출력. 영문명을 반드시 대소문자 및 띄어쓰기 확인 4) 이름 변경: 6월 말까지 이메일(mmmg08@korea.ac.kr)로 신청 (학번 및 변경 이름 기재,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에 한함. 이중전공자는 소속학과로 문의) 5) 이름 변경 완료 이메일 수신 후 포털에서 최종 확인 필수 6) 학위기 발급 후 이름 수정 불가   3. 졸업요구조건 제출 기한 엄수 1) 2월 졸업- 1월 첫째 주 금요일 / 8월 졸업- 7월 첫째 주 금요일 2) 경영학과 행정실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 ※ 우편 보낼 곳: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인문사회계캠퍼스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학번 및 연락처 기재 필수) 3) 졸업요구조건 제출 1주일 후 포털에서 제출여부 확인 필수   4. 다전공 포기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다중전공포기신청 2) 6월 말까지 반드시 포기신청해야만 심화전공으로 졸업 가능   5. 졸업앨범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만 해당) 1) 일정 미정. 상세내용은 포털 또는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2) 선촬영 후납부 방식으로, 희망자는 정해진 기간에 촬영 후 고지서 수령하여 추후 납부 3) 상세문의: 세븐칼라 02) 776-6666   6. 학위수여식 1) 학위수여식 행사는 8월 졸업생 포함하여 2월에만 진행 2) 경영학과 1전공/복수전공자는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참석 대상이며, 2월 중 참석 신청 3) 2월 중 학위가운 대여 안내 예정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비전임교원(특임교수) 임용공고

2023.05.08 Views 282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비전임교원(특임교수) 임용공고   ○ 분야별 모집인원  근무처  모집학과  인원  모집분야 경영대학  특임교수 ○명 - 스타트업 데모데이 기획 및 창업기업 투자유치 지원 및 연계 -입주기업&졸업기업 경영지도 멘토링 경영대학 특임교수 ○명 -창업경진대회(Startup Express)기획 및 학생창업기업 발굴 -창업역량 강화 캠프 Startup Essential 기획 및 창업실무교육 -벤처경영 관련 강의 등 - 임용시작일: 2023.09.01. - 임용기간: 2023.09.01.~2024.08.31.(1년) ※ 직종 및 임용기간, 역할은 학내 사정에 따라 추후 변동 가능   ○ 지원자격 - 공통사항: 「고등교육법」 제16조에서 정한 조교수 이상 자격기준에 해당하고, 「국가공무원법」 제33조 등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 특정 분야에 있어서 경력과 식견이 탁월한 사람으로서, 특히 학교가 부여하는 특정업무에 적합한 능력과 실적을 가진 자   ○ 지원절차 - 지원방법: 이력서(자유양식)를 이메일로 송부(kubsopening@korea.ac.kr) - 이력서에 다음 내용을 반드시 포함 * 인적사항 및 학력사항(학사/석사/박사) * 학위별 입학일자/졸업일자/학위명 * 경력 및 연구실적목록 - 지원자 평가 후 1주일 이내 임용부서에서 임용후보자에게 개별 연락하여 추가제출 서류를 요청하며, 서류평가 불합격자에게는 따로 연락하지 않음. ※ 메일로 서류 제출 시 본인의 희망모집분야 명확히 기재   ○ 지원기간 - 2023.05.08.(월) ~ 2023.05.12.(금)   ○ 기타사항 - 지원서 및 제출서류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사실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지원을 무효로 처리하고, 임용 이후 판명될 경우에는 임용을 취소함. - 채용공고는 연장될 수 있으며, 적격자가 없을 시 채용하지 않을 수도 있음. - 문의사항은 이메일(kubsopening@korea.ac.kr)로 문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장
  • 1
  • 2
  • 3
  • 4
  • 5
  • 마지막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