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공지사항

Total 4389

[공지]Business English 경영영어 2022 여름학기 신청 (5.26.~6.2.)

2022.05.24 Views 170

Business English 경영영어 2022 여름학기 신청 (5.26.~6.2.)   경영대학 졸업요건인 '경영영어 1', '경영영어 2' 신청 공지입니다.   ※ 신청대상 : 2008~2020학번 경영대학 학생 중 경영영어 1 or 2 미이수자 신청대상 중 경영대학 학생이란? 제1전공이 경영대학인 학생 (학번 중간 자리 120)   ※ 신입생 영어평가고사 레벨(본인의 영어레벨)에 따라 이수해야 하는 경영영어 수업 : 미응시 : 경영영어 1, 2 이수 필요 초급 : 경영영어 1, 2 이수 필요 중급 : 경영영어 2 이수 필요 고급 : 면제   ※ 신청방법 : 경영대 홈페이지 > 학부 > 졸업안내 > 스크롤다운 -경영영어 신청하기 버튼 클릭 > 신청 * 경영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 포털 비밀번호에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 * 해결방법 : 고려대학교 포털 로그인 > 비밀번호 변경(특수문자 없는 비밀번호로) > 경영대 홈페이지 로그인   ※ 반드시 신청을 완료하셔야 카운트 됩니다! (무한정으로 변경 가능하나 반드시 신청을 완료해야만 함. Save Complete 팝업창이 떠야 합니다)   ※ 기존 신청자가 취소를 하고자 한다면 '경영영어 신청하기'로 들어가서 신청을 취소하셔야 합니다. 취소하면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 기존 신청자가 시간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경영영어 신청하기'로 들어가 시간을 변경하고 저장을 필히 누르셔야 합니다. ※ 경영영어 신청 시 본인의 이전 경영영어 취득현황 및 영어 레벨을 잘 확인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포털 > 학적 > 졸업사정표 에서 본인의 이전 경영영어 취득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강 신청 기간 : 2022년 5월 26일 (목) ~ 2022년 6월 2일 (목) (6월 3일 00:00 이후 추가 등록 불가)   ★ 6월3일 이후 취소 불가. 즉 학기말 F 성적 부여 및 패널티 납부 필요   ※ 수업 기간 : 6월 22일(수) ~ 7월 19일(화) 4주 총 8회 수업   ※ 수업시간 (월수/화목) - 오전반 : 9:00 ~ 11:45 - 오후반 : 13:00 ~ 15:45   ※ 수업일 - 월수반 :  6월 22 27 29 7월 4 6 11 13 18   - 화목반 : 6월 23 28 30 7월 5 7 12 14 19   ※ 분반 정보 - 경영영어 1 : 월수 오전 분반만 개설됩니다. - 경영영어 2 : 월수 오후, 화목 오전/오후 분반만 개설됩니다.   ※ 신청 인원 미달 및 강의실 사정에 따라 반 개설이 안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 연락 예정 ※ 경영영어 여름학기 수업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   ※ 문의 : 02-3290-1301 / haeunchoi@korea.ac.kr

[공지][일반]경영대학(원) 대관 신청 방법 안내첨부파일

2022.05.09 Views 153

안녕하세요? 경영대학(원) 대관 신청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신청서 양식(붙임 참고)을 참고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스터디룸 및 세미나실 대관 신청(온라인 접수) - 신청방법: 포탈-정보생활-공간관리및예약 신청                수동 또는 자동검색하여 예약현황 조회 후 신청>승인 이메일 확인 후 사용 가능 2. 강의실 대관 신청(이메일 접수) - 신청방법: 신청자 정보, 일시, 목적, 참석인원 등을 기재하여, biz_space@korea.ac.kr로 이메일 신청                이메일 신청 시 동아리(학회) 지도교수를 참조로하여 발송하여야 하며, 승인 이메일 확인 후 사용 가능   3. 유의 사항 - 당일 대관 예약 및 취소는 불가합니다. - 스터디룸과 세미나실 대관신청은 대관일로부터 2주 전부터 대관 희망일의 전날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 강의실의 대관신청은 대관일로부터 한 달이 되는 날부터 최소 1주일 전까지 신청해야 접수 가능합니다. - 학부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시작 전 토요일부터 시험기간 동안은 대관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문의 : 경영대학 행정실 대관담당(3290-1385/1629)   붙임 : 경영대학(원) 대관신청서.               붙임 : 경영대 대관신청서.

NEW[학사][국제인턴십 장학] 2022 하계 KUBS 자기주도형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진리장학금) 모집첨부파일

2022.05.26 Views 12

  2022 하계 KUBS 자기주도형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진리장학금) 모집 ( ~ 6.10.(금) 23:59까지)     경영대학에서는 기존에 진행되던 국제인턴십 프로그램을 보완,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기 위한 해외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세계 시장에 대한 넓은 이해, 글로벌 표준 에티켓과 실무 능력을 갖추며 국내와 국제를 아우를 수 있는 '미래 융합형' 경영인을 육성하고자 합니다. 이에 경영대 재학생이 주도적으로 방학 기간을 활용해 해외 인턴십 혹은 기업/기관에서 운영하는 각종 해외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심사를 거쳐 소정의 장학금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아래와 같이 2022학년도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장학생을 선발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아   래 -    1. 대상: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 (휴학생 및 초과학기생 지원 불가)   2. 모집 인원: 1~2명 (예정)   3. 선발 방법     - 학생 본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해외 인턴십 혹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해외 연수 프로그램에 지원하여 합격    - 위의 학생이 본 장학금을 필요로 하는 경우, 참여 프로그램의 적합성 및 가계 상황 등을 고려하여 경영대학 교수진이 심사한 후 장학생 선발   4. 접수기간 및 지원 방법     - 접수 기간: 22.05.30.(월) ~ 22.06.10.(금)     - 접수 방법: kubs_intern@korea.ac.kr로 아래 첨부 파일의 지원서 확인해 메일 제출   5. 장학 금액     - 4주 이내 프로그램 참여 학생: 1,000,000원     - 8주 이내 프로그램 참여 학생: 2,000,000원   6.  제출 서류     - 진리장학금 신청서, 소득분위 캡쳐본(선택), 기업 인턴채용 확인서 및 지원내용, 사업자등록증명, 회사 소개 자료 및 실습 계획   7. 문의       kubs_intern@korea.ac.kr / 02-3290-1389

[일반]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비전임교원(특임교수) 임용공고

2022.05.25 Views 124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비전임교원(특임교수) 임용공고     ○ 분야별 모집인원 선발직종 모집분야 인원 비고 특임교수   ① 경영전문대학원   0명 - Global MBA 경영전략 과목 수업 - Global MBA/MIM, S³ Asia MBA 프로그램 수업 - Global MBA/MIM, S³ Asia MBA 재학생 대상 경력   개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도, 특별채용 기업   발굴 및 제반 지원 - 경력개발 관련 실무 경력자 우대 특임교수   ② 경영대학   0명 - 경력개발 관련 수업 - 경영대학 학부/MBA 경력개발센터 총괄 업무 - 진로/경력개발을 위한 상담 및 역량 개발 프로그램   보완/신규개발 - 직원 인사제도 개선 업무 특임교수 ③ 경영대학 0명 - 학부/MBA 창업 관련 수업 - 강의 수강생 대상 창업 멘토링 활동 - 교내 및 각종 국가 주도 사업 관련 계획서 및 보고서 작성 - 그 밖에 학장이 부여하는 업무 특임교수 ④ 경영대학 0명 - 스타트업연구원 입주사 및 졸업사 자문 및 지도활동 -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멘토링 제공 및 외부 투자자와의   네트워크 구축 - 스타트업연구원의 Entrepreneur육성을 위한 연구 특임교수 ⑤ 경영대학 0명 - 벤처경영 관련 수업 - 스타트업연구원 예비 창업자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및 교내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자문, 지도활동 - 교내 창업기관간 네트워크 강화   ○ 임용기간 - 임용시작일: 2022.09.01. - 임용기간: 2022.09.01.~2023.08.31.(1년) ※ 직종 및 임용기간, 역할은 학내 사정에 따라 추후 변동 가능    ○ 지원자격 - 「고등교육법」 제16조에서 정한 조교수 이상 자격기준에 해당하고, 「국가공무원법」 제33조 등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 본교 관련 규정상 임용 결격사유가 없는 자 - 특정 분야에 있어서 경력과 식견이 탁월한 사람으로서, 특히 학교가 부여하는 특정업무에 적합한 능력과 실적을 가진 교원   ○ 지원절차 - 지원방법: 이력서(자유양식)를 이메일로 송부(kubsopening@korea.ac.kr) - 지원자 평가 후 추후 임용부서에서 임용대상자에게 개별 연락하여 추가서류 요청(서류 마감 후 1주일 이내) ※ ①~⑤ 까지의 모집분야 중 본인의 지원 분야를 메일에 명확히 기재하여 지원 바람   ○ 지원기간 - 2022년 5월 25일(수) ~ 5월 31일(화)   ○ 급여정보 - 학내 규정에 따름   ○ 기타사항 - 지원서 및 제출서류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사실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지원을 무효로 처리하고, 임용 이후 판명될 경우에는 임용을 취소함 - 적격자가 없을 시 채용하지 않을 수도 있음 - 문의사항은 이메일(kubsopening@korea.ac.kr)로 문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장 

Business English 경영영어 2022 여름학기 신청 (5.26.~6.2.)

2022.05.24 Views 170

Business English 경영영어 2022 여름학기 신청 (5.26.~6.2.)   경영대학 졸업요건인 '경영영어 1', '경영영어 2' 신청 공지입니다.   ※ 신청대상 : 2008~2020학번 경영대학 학생 중 경영영어 1 or 2 미이수자 신청대상 중 경영대학 학생이란? 제1전공이 경영대학인 학생 (학번 중간 자리 120)   ※ 신입생 영어평가고사 레벨(본인의 영어레벨)에 따라 이수해야 하는 경영영어 수업 : 미응시 : 경영영어 1, 2 이수 필요 초급 : 경영영어 1, 2 이수 필요 중급 : 경영영어 2 이수 필요 고급 : 면제   ※ 신청방법 : 경영대 홈페이지 > 학부 > 졸업안내 > 스크롤다운 -경영영어 신청하기 버튼 클릭 > 신청 * 경영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 포털 비밀번호에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 * 해결방법 : 고려대학교 포털 로그인 > 비밀번호 변경(특수문자 없는 비밀번호로) > 경영대 홈페이지 로그인   ※ 반드시 신청을 완료하셔야 카운트 됩니다! (무한정으로 변경 가능하나 반드시 신청을 완료해야만 함. Save Complete 팝업창이 떠야 합니다)   ※ 기존 신청자가 취소를 하고자 한다면 '경영영어 신청하기'로 들어가서 신청을 취소하셔야 합니다. 취소하면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 기존 신청자가 시간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경영영어 신청하기'로 들어가 시간을 변경하고 저장을 필히 누르셔야 합니다. ※ 경영영어 신청 시 본인의 이전 경영영어 취득현황 및 영어 레벨을 잘 확인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포털 > 학적 > 졸업사정표 에서 본인의 이전 경영영어 취득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강 신청 기간 : 2022년 5월 26일 (목) ~ 2022년 6월 2일 (목) (6월 3일 00:00 이후 추가 등록 불가)   ★ 6월3일 이후 취소 불가. 즉 학기말 F 성적 부여 및 패널티 납부 필요   ※ 수업 기간 : 6월 22일(수) ~ 7월 19일(화) 4주 총 8회 수업   ※ 수업시간 (월수/화목) - 오전반 : 9:00 ~ 11:45 - 오후반 : 13:00 ~ 15:45   ※ 수업일 - 월수반 :  6월 22 27 29 7월 4 6 11 13 18   - 화목반 : 6월 23 28 30 7월 5 7 12 14 19   ※ 분반 정보 - 경영영어 1 : 월수 오전 분반만 개설됩니다. - 경영영어 2 : 월수 오후, 화목 오전/오후 분반만 개설됩니다.   ※ 신청 인원 미달 및 강의실 사정에 따라 반 개설이 안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 연락 예정 ※ 경영영어 여름학기 수업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   ※ 문의 : 02-3290-1301 / haeunchoi@korea.ac.kr

[학사][학부] 2022년 8월 졸업예정자 대상 사전 졸업사정 실시 및 졸업 관련 유의사항 안내첨부파일

2022.05.19 Views 347

경영대학 행정실에서는 졸업과 관련한 학생들의 불안을 줄이고, 졸업 관련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2022년 8월 졸업예정자 대상으로 사전 졸업사정(졸업요구학점 확인 절차) 실시 및 유의사항을 안내하고자 합니다. 졸업을 앞둔 재학생들은 아래 유의사항 및 첨부파일을 반드시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I. 사전 졸업사정   1. 대상: 2022년 8월 졸업예정자 (경영 1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포함) 1) 코로나19로 인해 졸업사정표를 학교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이메일로 송부 예정 2) 기수료자는 졸업요구학점 확인이 불필요하며, 기간 내(유의사항 3번 참조) 졸업요구조건 제출 완료 시 졸업 가능 3) 이메일을 받지 못했다면 졸업예정자가 아님    2. 일자 및 대상자:  1) 2022년 5월 넷째 주까지 이메일로 졸업사정표 송부 예정 (코로나19로 인해 이메일로 진행 예정) 2) 대상자: 경영1전공-심화전공, 융합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학사편입 / 타학과-경영 이중전공 3) 경영1전공 중 융합전공자는 융합전공 주관부서에서 졸업사정 받은 사항을 이메일 회신할 것. 4) 이메일 받은 후 꼼꼼하게 확인한 후 이상 없으면 학번, 이름, 이상없음으로 회신할 것.(회신 없을 시 이상 없는 것으로 간주)   3. 문의: mmmg08@korea.ac.kr (Tel: 02-3290-2701/2702)     II. 유의사항   1. 연락처 업데이트 1) 졸업 관련 중요 공지사항 안내 2) 포털 > 학적/ 졸업 > 학적사항수정   2. 국/영문명 확인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조회 2) 영문명 미입력자는 영문 학위기 출력 불가 3) 포털에 입력된 국문/영문 이름과 동일하게 학위기에 출력. 반드시 영문명 대소문자 및 띄어쓰기 확인 4) 이름 변경: 6월 말까지 이메일(mmmg08@korea.ac.kr) 혹은 직접 방문하여 신청  (기재사항정정서 작성하여 신청)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에 한함. 타학과 이중전공자는 소속학과로 문의) 5) 이름 변경 완료 이메일 수신 후 포털에서 최종 확인 필수 6) 학위기 발급 후 이름 수정 불가   3. 졸업요구조건 및 핵심교양인정원 제출 기한 엄수 1) 코로나19로 인해 2022년 8월 졸업예정자에 한해 비대면으로 제출 가능. 2) 성적표 하단에 학번, 이름, 연락처 기재 필수 3) 기한: 8월 졸업- 7월 첫째 주 금요일까지(7월 1일)/ 2월 졸업- 1월 첫째 주 금요일까지 4) 졸업요구조건 제출 시 스캔(사진 X)하여 방문, 우편 제출 ※ 우편 주소: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인문사회계캠퍼스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학번 및 연락처 기재 필수) 5) 졸업요구조건 제출 1주일 후 포털에서 제출 여부 확인 필수 (포털 > 학적/졸업 > 졸업정보 > 졸업요건취득현황조회)   4. 경영영어 1, 2 이수  * 제출처 : 최하은 선생님(haeunchoi@korea.ac.kr) 1) 미이수 시 졸업 불가 (2021-2학기부터 수료 가능하며, 경영영어 미이수를 이유로 초과학기를 이수할 수 없음 ) 2) 이수 방법: 경영영어 수업 패스 또는 공인영어성적 제출(TOEIC SPEAKING Level 6 이상 또는 OPIC IM 이상) 3) 경영대 홈페이지 관련 공지사항 참고 4) 공인영어성적 제출 기한: 8월 졸업- 7월 첫째 주 금요일까지(7월 1일)/ 2월 졸업- 1월 첫째 주 금요일까지 5) 공인영어성적 제출 시 스캔(사진 X)하여 방문, 우편 제출, 이메일(haeunchoi@korea.ac.kr)로 제출 ※ 우편 주소: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인문사회계캠퍼스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학번 및 연락처 기재 필수)   5. 교환학생 학점인정 신청 및 서류 제출 기한 엄수 1) 대상: 8학기 이상 등록자 중 교환학생 학점인정 시 졸업/수료 가능한 자 2) 기한: 5월 27일(금) (6월 이후로는 신청 및 서류 제출 불가) 3) 신청 및 제출 문의: 경영대학 국제실 kubsintl@korea.ac.kr   6. 다전공 포기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다중전공포기신청 2) 다전공 미이수자: 심화전공 요구학점 이수하였다면 6월까지 반드시 다전공(이중/융합/학생설계/부전공) 포기신청 해야만 심화전공으로 졸업 가능   7. 졸업앨범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만 해당) 1) 상세내용은 포털 또는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2) 선촬영 후납부 방식으로, 희망자는 정해진 기간에 촬영 후 고지서 수령하여 추후 납부 3) 상세문의: 세븐칼라 02) 776-6666   8. 학위수여식 1) 학위수여식 행사는 8월 졸업생 포함하여 2월에만 진행 2) 경영학과 1전공/복수전공자는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참석 대상임.  

[일반]조선 저널리즘 아카데미 1기 모집공고첨부파일

2022.05.16 Views 75

조선일보 미디어연구소가 언론사 입사를 준비하는 예비 언론인을 대상으로  1기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논술과 작문 등 글쓰기 기초, 각 분야 기자들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취재 노하우, 탐사 보도와 기획 기사 작성, 방송과 디지털 뉴스 제작 등 기자로서 갖춰야할 실무 능력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입니다. 취재보도 윤리와 언론사 입사 준비 특강을 포함한 교육 전 과정을 무료로 5개월간 제공합니다. 강사진은 조선미디어그룹 전․현직 기자와 언론학 교수 등 30여 명으로 구성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공고명 :  1기 수강생 모집   2. 모집 기간 : 2022년 5월 16일(월) ~ 6월 3일(금)   3. 모집 대상 : 언론사 입사를 준비하는 예비 언론인   4. 모집 인원 : 20명 내외   5. 지원 자격 : 대학 4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 및 졸업생   6. 모집 전형 : 1차 서류 심사, 2차 온라인 면접   7. 지원 방식 : 지정된 양식의 지원서 이메일 접수 (chosunjournalism@gmail.com) * 메일에 첨부할 제출 서류 파일명은 '지원서_이름' 으로 수정 부탁드립니다. * 선발된 수강생에게는 추가 증빙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8. 선발 일정 : 1차 서류 합격자 발표 – 6월 10일(금) 예정 2차 온라인 면접 – 6월 17일(금) 예정 최종 합격자 발표 – 6월 22일(수) 예정   9. 수강료 : 무료   10. 교육 기간 : 2022년 7월 ~ 11월 (자세한 일정은 [교육일정] 참고)   11. 문의 : 홈페이지 Q&A 게시판 (chosunjournalism.com)  

[일반][스타트업 스테이션] 2022 Startup Express Summer Season 모집(~5/15)

2022.05.13 Views 211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에서 2022 Startup Express Summer Season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스타트업 익스프레스란 독창적이고, 사업성이 뛰어난 사업 모델을 선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된 창업경진대회입니다. 위 대회는 매년 2회 개최하며,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재학생이 1명 포함된 팀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2022년 Startup Express Summer Season의 최우수(승명호앙트프러너십상,일진창업가상) 2팀은 각 팀당500만원의 창업시상금과 스타트업 스테이션 입주공간 지원, 장려상 O팀은 각 팀당 400만원의 창업시상금과 스타트업 스테이션 입주공간 지원의 혜택이 있습니다.      *창업 아이디어가 있다면 지금 바로 지원하세요!      1. 참가자격 인원 제한 없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재·휴학생 또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5년 이내 졸업생 1명 이상 포함된 팀 (경영대학(원) : 경영학과 복수전공, 이중전공, 부전공 포함/ 그 외의 팀원은 학교, 전공 제한 없음)      2. 진행일정 기 간 내 용 비 고 2022.4.27.(수) ~2022.5.15(일)  23:59까지 서류 접수 1) 기본 양식 1부 2) 자유양식 팀 소개서 1부 3) 사업 아이디어 소개 영상 1개 (최대 2분) - 3.신청방법 부분 참고 - 기본 양식 첨부 파일 참고 2022.5.18.(수) 서류심사 결과발표 - 예선 통과 팀 개별 안내 2022.5.24.(화) 면접 심사 - 예선 통과 팀 개별 면접 2022.5.25.(수) 면접 결과 및 본선 진출 팀 발표 - 본선 진출 팀 개별 안내 2022.5.31.(화)  13:00 까지  본선 자료 제출 마감 -PPT 자료 제출 (5분 발표 분량, 표지 제외 슬라이드 20장 이내) 2022.6.3.(금)  14:30~18:3 0 본선 - 발표 및 시상  (발표시간: 각 팀별 5분 발표, 5분 질의응답)      3. 신청방법 - 아래 사항을 이메일로 제출 1) 기본 양식 1부(첨부파일 참고): 팀명과 구성원 이름/연락처/이메일/대학/학과 필수 기재 2) 팀 소개서 1부: 자유 양식의 팀 사업 소개서 3) 사업 아이디어 소개 영상(최대 2분): 자유 형식 - 제출처: kubsstartup@korea.ac.kr - 제출기한: 5/15(일) 23:59PM     4. 심사기준 사업모델의 창의성과 시장성, 사업타당성, 조사 및 분석 수준 등      5. 시상 특전 (1) 본선 진출팀 (수상팀 제외)     구 분 수상팀 혜택 본선 진출팀 O팀 창업시상금 400만원, 캠퍼스타운 입주       (2) 수상팀 구 분 수상팀 수상내역 승명호앙트프러너십상 1팀 창업 시상금 500만원, 스타트업 스테이션 일진창업 지원센터 입주 , 스타트업 스테이션(연구원)의 외부 자문 및 네트워크 지원 일진창업지원상 1팀 창업 시상금 500만원, 스타트업 스테이션 일진창업 지원센터 입주, 스타트업 스테이션(연구원)의 외부 자문 및 네트워크 지원 장려상 O팀 창업 시상금 400만원, 스타트업 스테이션 일진창업 지원센터 입주, 스타트업 스테이션(연구원)의 외부 자문 및 네트워크 지원 ※수상팀은 고려대 안암동 캠퍼스타운의 소속권을 획득하고, 실제 입주 공간은 스타트업 스테이션입니다.   (3) 상세 내역 가. 시상금을 통한 운영비 지원 나. 사무공간 지원 : 6개월 ~ 최대 1년 사무공간 지원 (데스크, 의자, 복합기, 정수기, 냉장고, 회의실, 휴게실 등 지원) 다. 외부 자문 지원: 법무법인 디라이트, 스타트업법률지원단, 삼일회계법인 유니콘지원센터, 서울지식재산센터, KU X-Garage, Amazon Web Services, 와디즈 등 라.네트워크 지원: 월 1회 입주사 정례회의 및 다양한 스타트업 관계자 (VC, 엑셀러레이터 등) 네트워킹 지원      6. 지원 문의 - 전화: 02-3290-2551 또는 1699 - 메일: kubsstartup@korea.ac.kr - 홈페이지: https://www.startupstation.kr/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ubsstartupstation/

NEW[장학][국제인턴십 장학] 2022 하계 KUBS 자기주도형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진리장학금) 모집첨부파일

2022.05.12 Views 109

    2022 하계 KUBS 자기주도형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진리장학금) 모집 ( ~ 6.10.(금) 23:59까지)     경영대학에서는 기존에 진행되던 국제인턴십 프로그램을 보완,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기 위한 해외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세계 시장에 대한 넓은 이해, 글로벌 표준 에티켓과 실무 능력을 갖추며 국내와 국제를 아우를 수 있는 '미래 융합형' 경영인을 육성하고자 합니다. 이에 경영대 재학생이 주도적으로 방학 기간을 활용해 해외 인턴십 혹은 기업/기관에서 운영하는 각종 해외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심사를 거쳐 소정의 장학금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아래와 같이 2022학년도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장학생을 선발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아   래 -    1. 대상: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 (휴학생 및 초과학기생 지원 불가)   2. 모집 인원: 1~2명 (예정)   3. 선발 방법     - 학생 본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해외 인턴십 혹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해외 연수 프로그램에 지원하여 합격    - 위의 학생이 본 장학금을 필요로 하는 경우, 참여 프로그램의 적합성 및 가계 상황 등을 고려하여 경영대학 교수진이 심사한 후 장학생 선발   4. 접수기간 및 지원 방법     - 접수 기간: 22.05.30.(월) ~ 22.06.10.(금)     - 접수 방법: kubs_intern@korea.ac.kr로 아래 첨부 파일의 지원서 확인해 메일 제출   5. 장학 금액     - 4주 이내 프로그램 참여 학생: 1,000,000원     - 8주 이내 프로그램 참여 학생: 2,000,000원   6.  제출 서류     - 진리장학금 신청서, 소득분위 캡쳐본(선택), 기업 인턴채용 확인서 및 지원내용, 사업자등록증명, 회사 소개 자료 및 실습 계획   7. 문의       kubs_intern@korea.ac.kr / 02-3290-1389      

[MBA]경영대학(원) 대관 신청 방법 안내첨부파일

2022.05.12 Views 239

안녕하세요? 경영대학(원) 대관 신청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신청서 양식(붙임 참고)을 참고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스터디룸 및 세미나실 대관 신청(온라인 접수) - 신청방법: 포탈-정보생활-공간관리및예약 신청                수동 또는 자동검색하여 예약현황 조회 후 신청>승인 이메일 확인 후 사용 가능   2. 강의실 대관 신청(이메일 접수) - 신청방법: 신청자 정보, 일시, 목적, 참석인원 등을 기재하여, biz_space@korea.ac.kr로 이메일 신청                이메일 신청 시 주임교수를 참조로하여 발송하여야 하며, 승인 이메일 확인 후 사용 가능        3. 유의 사항 - 당일 대관 예약 및 취소는 불가합니다. - 스터디룸과 세미나실 대관신청은 대관일로부터 2주 전부터 대관 희망일의 전날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 강의실의 대관신청은 대관일로부터 한 달이 되는 날부터 최소 1주일 전까지 신청해야 접수 가능합니다. - 학부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시작 전 토요일부터 시험기간 동안은 대관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문의 : 경영대학 행정실 대관담당(3290-1385/1629)   붙임 : 경영대학(원) 대관신청서.

![장학]일반대학원생 SK/IBRE 및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 연구비 지급 규정첨부파일

2022.05.12 Views 226

  일반대학원생 SK/IBRE 및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 연구비 지급 규정   * 대학원 경영학과 및 국제경영학과 대학원생 연구비 지급 지침(2021.03.01일자 개정)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개정 내용 :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 연구비 횟수제한(연 1회) 삭제    * 횟수제한은 없지만 연 200만원 범위까지만 실소요 경비(항공료,숙박비,등록비로 한정)만 지원됨.  2. SK/IBRE Journal List 신설 및 삭제 1. 지원요건 :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 2. 지원금액 : 횟수제한은 없지만 연 200만원 범위까지만 실소요 경비(항공료,숙박비,등록비로 한정)만 지원됨.    - 항공료 및 숙박비 지원금액은 "대학원 경영학과 및 국제경영학과 대학원생 연구비 지급 지침"에서 [별첨 4] 국외여비 정액표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금액은 고려대학교 여비규정에서 정한      차장이하 직원 직급에 대한 액수를 원칙적으로 초과할 수 없습니다.    - 특별한 사유로 인하여 이 금액을 초과한 경우, 신청인이 구체적인 소명자료를 제출하여 승인받아야 함.      * 국가 및 도시별 등급 구분에 따라 지원금액이 달라지니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1) 항공료          - 입출국 지역 및 공항 동일해야함.          - 학회 기간(학회 시작날부터 끝나는 날까지) 전후 1일까지만 인정됨.       (2) 숙박비          - [별첨 4] 국외여비 정액표에 따라 지원되며 국가 및 도시별 등급별로 1일 최대 숙박비 지원 금액이 다르니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학회 기간(학회 시작날부터 끝나는 날까지) 전후 1일까지만 인정됨. 3. 필수제출서류 [사전 제출 서류] 1.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서 1부   - 연구포털에 해당 학술회의 입력 후, 신청서에 반드시 연구업적번호 기재 2. 연구포털 연구실적물 입력 증빙자료 1부 3. 발표논문 표지 및 초록 사본 1부 4. 국제학회발표초청장 사본 또는 학술회의등록증 사본 1부 (발표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5. 학술대회 등록비 영수증 메일 캡쳐본 1부     ※ BK참여대학원생 : 국제학술대회 참여 확인서(첨부파일) 1부        (확인서 결재란의 '담당교수(지도교수)' 서명 필수, 사업단장 서명은 행정실에서 처리함) [사후 제출 서류] 1. 학회 브로슈어 사본 1부 2. 본인이 발표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본인 이름, 발표 시간 및 날짜, 논문 제목 등이 기재된 브로슈어, 화면 캡쳐본(온라인으로 발표했을경우에만 해당), 발표확인서 등) 3. 항공료 :   - 입출국 보딩패스 원본 1부   ※ 보딩패스가 없을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민원24에서 발급 가능)로 대체함   - e-ticket 1부   -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4. 숙박비   - 숙박내역(이름, 기간)이 표시된 영수증 1부   -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5. 등록비   - 등록내역(이름, 학회명)이 표시된 영수증 1부   -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결제방법 안내 [BK 참여대학원생] - 항공료, 등록비는 BK연구비 카드로만 결제 (BK는 국고 재원으로 지원되므로 개인카드 사용이 불가) - BK 국고 재원은 BK연구비 카드로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일반대학원 장학 및 BK 담당자(직원 이지윤 : 02-3290-5361)와 협의하여 항공료, 등록비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BK 비참여대학원생] - 모든 결제는 현금 사용이 원칙이며, 이 때 영수증은 소득공제용이 아닌 지출증빙용(고려대학교 사업자번호 : 209-82-00433)으로 요청하여 받아야 함) - 부득이하게 개인카드 사용 시 매출전표와 개인카드 사용사유서를 필히 제출하여야 함.            

NEW[학사]2022학년도 제2학기 이중전공 전형 시행 및 1지망 면접일정 안내첨부파일

2022.05.10 Views 221

2022학년도 제2학기 이중전공 전형 시행 안내      ※ 학칙 제35조(이중전공), 학사운영 규정 제6장(이중전공)   ※ 참고 - 2021학년도 1학기 기준 문과대학 심리학과 → 심리학부 전환되었으므로 신청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2022학년도 1학기 기준 국제학부 국제학부 → 국제대학 국제학부로 변경되었으므로 신청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서울) 2021학년도, 2022학년도 신설학과는 이중전공 선발 시행하지 않습니다. (일정이 확정되면 별도 공지 예정) - (세종) 2021학년도 학과가 통합된 세종 빅데이터사이언스학부, 문화유산융합학부는 이중전공자 선발합니다.   1. 지원자격    가. 제1전공이 배정된 학생    나. 3학기 이상 등록자(편입생은 2학기 이상 등록자)    다. 2022학년도 제1학기 현재 재학생        1) 당해 학기 재학생 재학 보유기간: 3월 1일 ~ 7월 31일        2) 신청학기는 휴학 불가이며 합격 후 이중전공 진입학기(2022년 제2학기) 휴학 가능        3) 이중전공 신청 후 및 합격 발표 후에 학기 중 휴학을 했을 경우에는 불합격(포기처리)처리됨.         4) 당해 학기 본교 국제교류 프로그램 참여학생(예: 외국대학 교환학생)은 지원불가        5) 97학번 및 98학번은 제1전공과 동일(인문 또는 자연)계열 내에서는 지원가능(예체능계열은 제한없음.)    라. 이중, 융합, 학생설계전공 기합격자 및 공학인증 신청자는 지원불가        1) 다전공(이중, 융합, 학생설계) 기합격자 및 공학인증 신청자가 재지원하려는 경우 반드시            2022년 5월 5일(목)까지 포기처리가 되어있어야 함.        (다전공 포기는 5월 5일(목)까지 포탈에서 포기신청, 공학인증 신청자는 대학행정실을 평일 근무 시간 내 방문하여 포기신청)        2) 다전공(이중, 융합, 학생설계) 합격 후 포기하고 재지원할 경우 1회에 한하며, 재지원하며 불합격하는 경우 심화전공을            이수해야 함.   2. 신청방법    가. 신청메뉴: 포탈(KUPID)-[학적/졸업]-[학적사항]-[이중전공신청]        1) 지원대학(부), 학과(부) 선택 및 학업계획서 작성        2) [임시저장] 버튼 클릭-지원사항 확인 및 [최종제출] 버튼 클릭      나. [임시저장] 버튼 클릭 후 [최종제출]을 클릭해야 이중전공 신청이 완료됨.         [임시저장] 버튼만 클릭하고 [최종버튼]을 클릭하지 않으면 신청기간 종료 후 자동 취소처리됨.    다. 디자인조형학부에 지원하는 경우 학업계획서 작성시 지원전공(디자인/조형)을 반드시 명시하여 작성     3. 전형방법    가. 성적, 면접, 학업계획서 등 각 해당 학과(부)의 평가기준에 따름.(첨부자료 참고)    나. 평가는 직전 학기까지 수강신청한 모든 과목(F 포함)의 총 평점평균을 반영함.   4. 신청기간    가. 신청기간: 2022년 5월 11일(수) 10:00 ~ 5월 13일(금) 17:00    나. 포탈 접수시 전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마감 1~2시간 전까지 신청을 완료해야 하며 마감시간 이후 접수는         절대 불가이며 전산 오류로 인한 사유는 인정하지 않음.   5. 합격발표    가. 일시: 2022년 7월 1일(금) 17:00 예정    나. 포탈(KUPID)-게시판-공지사항-학사일정에 발표 예정   6. 유의사항    가.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해야 함.(단, 학사편입자의 제2전공 이수는 선택사항임.)    나.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전공제와 동일함.    다. 신청 학기의 다음 학기부터 이중전공에 진입하게 됨.    라. 법학과, 의학과, 간호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과는 이중전공을 선발하지 않음.    마. 학과 폐지에 따른 지원불가 학과: 보건과학대학        1) 보건과학대학 소속 학생: 2006학년도부터 2013학년도 입학생은 보건과학대학 내 타학과(기존) 또는 신설학부로 지원불가        2) 타 단과대학 학생: 보건과학대학을 지원하는 경우 신설학부로만 지원가능(기존학과 지원불가)    바. 경영대학, 정경대학, 디자인조형학부(지원전공(디자인/조형) 명시), 컴퓨터학과, 역사교육과, 수학교육과       공과대학 건축사회환경공학부, 산업경영공학부의 지원자는 학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각 항목당 1,000자        이내)해야 함.    사. 지원 전에 이중전공 시행 안내(첨부파일)의 세부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함.    아. 이중전공 지원학과(부)의 정원, 이수학점은 해당 대학(부) 행정실로 문의해야 함.    면접일정 ; 경영학과의 경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면접을 실시하지 않고 학업계획서 평가로 대체함

NEW[학사][일반대학원] 2022학년도 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첨부파일

2022.05.10 Views 106

2022학년도 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Ⅰ.선발계획     1. 시행 학과 학사관리주관 학 과 학과간 협동과정 법학전문대학원 법   경영대학 경영   문과대학 사회   심리학부 심리   생명과학대학 식품자원경제, 환경생태공, 생명공, 생명과, 식물생명공   정경대학 정치외교, 행정, 경제, 통계   이과대학 수, 물리, 화, 지구환경과   공과대학 화공생명공, 건축사회환경공, 건축, 기계공, 신소재공, 전기전자공, 산업경영공 마이크로/나노시스템, 도시재생,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 의과대학 의, 의과학 보건학 사범대학 교육   정보대학 뇌공, 컴퓨터, 인공지능   보건과학대학 보건과, 의생명융합과, 바이오의공, 보건안전융합과   과학기술대학 응용물리, 신소재화학, 제어계측공, 환경공, 식품생명공, 생명정보공, 가속기과, 컴퓨터정보, 전자·정보공   약학대학 약   총 14개 대학(원) 44개 학과 4개 협동과정       2. 모집 인원            모집인원은 2021학년도 박사과정 정원 중에서 미 선발 인원, 자퇴 및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등으로 발생한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     3. 지원 자격 가. 통합과정 3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2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     (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2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나. 통합과정 4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3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      (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8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 단, 석사과정 수료 또는 수료예정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며, 상기 ‘가’와 ‘나’의 지원자 중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교육학과’는 평균평점 4.0 이상, ’생명공학과, 생명과학과, 식물생명공학과, 의생명융합과학과‘는   평균평점 3.8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 다. Full-Time 석사과정인 자(학·연·산협동과정 학생 지원 가능) 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마. 단, 상기 가 또는 나의 통합과정 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가 당해 학기 성적확정 후 지원 자격에 미달한 경우     (이수학기, 취득 학점 및 평균평점)에는 ‘합격을 취소함’ ※ 유의사항 ① ‘교육학과’는 상기 가~라 외에도 TOEFL(IBT) 81점 이상 소지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② 동일학과 동일전공에 한하여(석사과정이 단일전공인 학과는 예외) 지원이 가능하며,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 “정원외 지원자”    지원가능 ➂ 국제경영학과는 경영학과 국제경영전공으로 통합되었으며, BA전공은 모집안함       4. 지원자 제출서류 가. 지원서 1부.(첨부 양식) 나. 대학 및 대학원 성적(석사과정 2학기 이상 성적 포함) 증명서 각 1부.      ※ 경제학과와 통계학과는 대학원 성적증명서만 제출하면 됨 다. 연구계획서 1부. 라. 지도교수 추천서 1부. 마. 논문 및 연구실적 각 1부. 바. 공인기관 외국어 성적증명서 사본 1부. (*제출 시 원본 지참하여 대조) ※ 유의사항 ① 필수 제출서류 : ‘가’ ~ ‘라’     단, ‘교육학과’ 지원자는 TOEFL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추가로 제출할 것 ② 선택 제출서류 : ‘마’ 와 ‘바’   5. 전형방법 및 모집공고 :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단, 사회학과는 구술시험 대신 필기시험, 경제학과, 통계학과, 수학과는 서류전형만 시행       6. 원서접수              가. 일 시 : 2022년 05월 23일(월) ~ 05월 25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실(경영본관 304호)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경영 - “성명”+“본인학과“)              마. 원서 접수 시 입금영수증 첨부       7. 전형시행일(대학 및 학과별 시행)          : 2022년 06월 09일(목)           ※ 지원서 접수 후 각 대학 행정실에서 세부 사항 재안내 예정       8. 합격자 발표 : 2022년 07월 29일(금) ※ 대학원 홈페이지 및 각 대학 행정실 게시판에 공지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학 행정실로 문의 바람    

[일반]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비전임교원(겸임교수) 임용공고

2022.05.10 Views 173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비전임교원(겸임교수) 임용공고   ○ 분야별 모집인원   선발직종 모집분야 인원 비고 겸임교수   ① 경영대학   0명  - 경영관리 분야 교육 및 연구경력 4년 이상  - 창업, 스타트업, 투자 실무 경력 보유자  - 경영대학 학부 창업관련 수업 겸임교수   ② 경영전문대학원   0명  - 재무금융 분야 실무 및 교육 경력 4년 이상  - FMBA 프로그램 수업  - 금융윤리 관련 교육 유경험자 우대   ○ 임용기간 - 임용시작일: 2022.09.01. - 임용기간: 2022.09.01.~2023.08.31.(1년) ※ 직종 및 임용기간, 역할은 학내 사정에 따라 추후 변동 가능     ○ 지원자격 - 「고등교육법」 제16조에서 정한 조교수 이상 자격기준에 해당하고, 「국가공무원법」 제33조 등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 본교 관련 규정상 임용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원소속기관(외부기관)에서 상시(유사경력 3년 이상)적으로 근무하고 있는 현직 근로자 또는 휴직자     ○ 지원절차 - 지원방법: 이력서(자유양식)를 이메일로 송부(kubsopening@korea.ac.kr) - 지원자 평가 후 추후 임용부서에서 임용대상자에게 개별 연락하여 추가서류 요청 ※ ①,② 모집분야 중 본인의 지원 분야를 명확히 확인하여 지원 바람   ○ 지원기간 - 2022년 5월 10일(화) ~ 5월 16일(월)   ○ 급여정보 - 학내 규정에 따름   ○ 기타사항 - 지원서 및 제출서류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사실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지원을 무효로 처리하고, 임용 이후 판명될 경우에는 임용을 취소함 - 적격자가 없을 시 채용하지 않을 수도 있음 - 문의사항은 이메일(kubsopening@korea.ac.kr)로 문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장 
  • 1
  • 2
  • 3
  • 4
  • 5
  • 마지막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