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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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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학사]2025-전기 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 안내 / 2025 Spring Admission for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s첨부파일

2024.11.06 Views 251

2025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1. 대상     1) 고려대학교 학부 재학생    2) 대학원 학과 지원 가능한 학부 학과전공 제한 없음, 단 중복지원 불가    3) 합격 다음 학기부터 최소 1학기 이상 잔여학기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4)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정원외 지원자”지원 가능   2. 일정     1) 지원서접수 : 2024년 11월 25일(월) - 11월 27일(수) 09:00 - 17:00    2) 전형시행 : 2024년 12월 5일(목) - 12월 6일(금)    3) 합격자 발표 : 2025년 1월 24일(금) *예정 Guidelines for 2025 Spring Admission for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s 1. Applicable Departments and Eligibility   * Eligible applicants: students enrolled in an undergraduate program offered by Korea University / Restriction on departments and majors available for admission have been abolished (however, duplicate applications are not allowed)    ※ Eligible applicants for a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 must have at least one semester remaining to complete the required registration period of the program.    ※ Applicants who are an “applicant beyond the student quota” are eligible to apply, except for military-entrusted students, as defined in the relevant ordinance of the Ministry of Education, and Global Korea Scholarship (GKS) students.   2. Application Period: November 25(Mon) – 27(Wed), 2024, 09:00~17:00 3. Document Screening Period: December 5(Thu) - 6(Fri), 2024 4. Announcement of Acceptance: January 24(Fri), 2025 (TBA)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모집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Please refer to the attachment.    ► 문의처: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행정팀 02-3290-1363, kubs_msphd@korea.ac.kr

*[학사]2025-전기 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 안내 / 2025 Spring Admission for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s첨부파일

2024.11.06 Views 251

2025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1. 대상     1) 고려대학교 학부 재학생    2) 대학원 학과 지원 가능한 학부 학과전공 제한 없음, 단 중복지원 불가    3) 합격 다음 학기부터 최소 1학기 이상 잔여학기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4)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정원외 지원자”지원 가능   2. 일정     1) 지원서접수 : 2024년 11월 25일(월) - 11월 27일(수) 09:00 - 17:00    2) 전형시행 : 2024년 12월 5일(목) - 12월 6일(금)    3) 합격자 발표 : 2025년 1월 24일(금) *예정 Guidelines for 2025 Spring Admission for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s 1. Applicable Departments and Eligibility   * Eligible applicants: students enrolled in an undergraduate program offered by Korea University / Restriction on departments and majors available for admission have been abolished (however, duplicate applications are not allowed)    ※ Eligible applicants for a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 must have at least one semester remaining to complete the required registration period of the program.    ※ Applicants who are an “applicant beyond the student quota” are eligible to apply, except for military-entrusted students, as defined in the relevant ordinance of the Ministry of Education, and Global Korea Scholarship (GKS) students.   2. Application Period: November 25(Mon) – 27(Wed), 2024, 09:00~17:00 3. Document Screening Period: December 5(Thu) - 6(Fri), 2024 4. Announcement of Acceptance: January 24(Fri), 2025 (TBA)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모집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Please refer to the attachment.    ► 문의처: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행정팀 02-3290-1363, kubs_msphd@korea.ac.kr

[장학]2025학년도 1학기 조준장학재단 신규 장학생 선발 안내(기한연장 11월1일(금) 10시까지)첨부파일

2024.10.28 Views 284

2025학년도 1학기 조준장학재단 신규 장학생 선발 안내 1. 추천인원 : 경영대학 2명 추천 (면접 후 최종 1명 선발)    *군 제대 후 복학생, 지방 출신자 우선선발   2. 장학금액 : 2025학년도 생활비 연 720만원(학기당 360만원 지급)   3. 지원자격  가. 2025-1학기 기준 3학년 진급 예정자  나. 전체학기 F학점 포함 평균평점 4.0 이상인 자  다. 2024-2학기 학자금지원구간 5구간 이내  라. 타 생활비 장학금 미수혜자 (국가장학금, 성적장학금 제외)  마. 2025-1학기, 2025-2학기 등록예정자 (미등록시 환수)  4. 제출서류 ※ 모든 서류는 2024.10. 이후 발급한 서류만 인정  가. 장학금지원 신청서 / 추천서(행정팀 작성 예정) / 자기소개서(재단양식) -> 엑셀파일 시트별로 세분화된 파일 꼼꼼히 확인  나. 성적증명서 1부. (입학 후 최근학기 성적까지 F학점 포함한 백분율 기재 必)  다. 재학증명서 1부.   라. 주민등록등본 1부.  마. 24-2학기까지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1부. → 한국장학재단에서 발급 가능하며 전체학기가 조회되는 걸로 제출   바. 재산세과세증명서 또는 비과세증명서 1부. → 보호자 부모 모두 제출  사. 사진 2매 (1매는 장학생지원서에 붙임) 5. 선발절차 : 서류심사 - 면접심사(11월 중) - 20224-2학기 성적확인 후 최종선발  6. 제출 기한 : 2024년 10월31일(목) 10:00까지 (12시에 발송 예정) 7. 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03호)  8. 문의 : 경영대학 행정실 02-3290-1301 / chun2dan@korea.ac.kr

필독[학사]2024-2학기 취득학점 포기제도 시행 안내(11.11~11.29)첨부파일

2024.10.24 Views 176

 1. 포기대상과목 : 학점취득한 과목 (성적인정과목 포함) 2. 신청대상 : 등록학기 7회 이상, 102(106)학점 이상 취득한 재(휴)학생 (편입생은 4학년인 자) 3. 포기학점 : 최대 6학점, 졸업전 1회 허용  (단, 이수 또는 재수강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4. 2024-2학기 신청기간 : 2024년 11월 11일(월) 10:00 ~ 11월 29일(금) 17:00 5. 제출방법 : 포탈시스템>학적/졸업>성적사항>취득학점포기신청에서 본인이 직접 선택 및 제출 6. 주의사항 ① 교양필수, 전공필수, 교직필수, 학문의기초 과목 등 교과과정상 필수과목은 포기 불가. ② 학점 포기한 과목은 취득학점에서 제외하되 증명서에 과목명을 그대로 표기하고 성적은 “W”로 표기한다. ③ 재수강 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 신청 후 포기처리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④ 한 번 취득학점 포기신청 한 후에는 그 신청을 철회할 수 없다. ⑤ 현장실습으로 취득한 학점은 포기 불가.   ※ 반드시 졸업요구학점을 확인 후 신청 요망. 학점 포기를 통해 특정학기 취득학점이 17(18) 미만이 될 경우 졸업우수생 선정(제79조, 4학년은 취득학점 제한 없음) 등 학사운영규정에서 정한 자격 요건을 상실할 수 있으므로 관련 규정 확인 후 신청       1) Courses Eligible for Withdrawal: Courses in which credits have been acquired (including courses with graded recognition) 2) Eligibility a. Current students (or those on a leave of absence) who have acquired 102 (106) or more credits and registered 7 or more regular semesters b. Transfer students in their 4th year 3) Maximum Credits Withdrawable: Up to 6 credits, allowed once only before graduation (Please note that credits for courses that have not been completed or being currently retaken shall not be withdrawn, and courses that have been withdrawn cannot be retaken). 4) Application Period for 2024-2 (Fall) Semester: November 11, 2024 (Monday) 10:00 AM - November 29, 2024 (Friday) 5:00 PM 5) How to Apply: A student may directly choose and submit through KUPID(http://portal.korea.ac.kr) log in → Registration/Graduation → Grade Inquiries → Credit Withdrawal. 6) Important Note a. Any requisite course (i.e., Required general education courses, Major required courses,Teacher training required courses,Academic Foundation) cannot be withdrawn. b. Courses for which credits have been so withdrawn shall be indicated with “W” (Withdraw) on the academic transcript of the course name, and such withdrawn credits shall not be counted. c. Credits for courses being currently retaken shall not be withdrawn, and courses that have been withdrawn cannot be retaken. d. Once course withdrawal is submitted it cannot be retracted. e. Courses that have been recognized through field practice cannot be withdrawn. f. Please note that if students delete the graduate courses taken as part of the Combined Bachelor Master Degree Program, admission to the master's degree program will be revoked.    ※ Please make sure to check the graduation credit requirement before applying. If the credits for a specific semester are less than 17 (18) through credit waiver, the qualification requirements may be lost, such as selection of excellent graduates etc. 

필독[학사]2025년 2월 졸업예정자 대상 사전 졸업사정 실시 및 졸업 관련 유의사항 안내(11.11~11.22)첨부파일

2024.10.24 Views 1002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대상 사전 졸업사정 실시 및 졸업 관련 유의사항 안내   경영대학 행정실에서는 졸업과 관련한 학생들의 불안을 줄이고, 졸업 관련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2025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사전 졸업사정(졸업요구학점 확인 절차) 실시 및 유의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졸업을 앞두고 있는 재학생들은 아래 유의사항 및 첨부파일을 반드시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확인 필수*)   I. 사전 졸업사정 1. 대상: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경영 1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다전공 포함) 1) 해당기간에는 혼잡이 예상되므로 별도 안내를 수신한 졸업예정자만 확인 가능 2) 기수료자는 졸업요구학점 확인이 불필요하며, 기간 내(유의사항 3번 참조) 졸업요구조건 제출 완료 시 졸업 가능 2. 일자 및 대상자: 2024년 11월 11일 – 11월 22일 (이후 기간에도 상시 방문 및 수령 가능) 3. 시간: 10:30 ~ 16:3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4. 장소: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03호) 5. 문의: 경영대학 행정실 (Tel: 02-3290-2701,2702,1622)   II. 유의사항 1. 연락처 업데이트 1) 졸업 관련 중요 공지사항 안내 2) 포털 > 학적/ 졸업 > 학적사항수정   2. 국/영문명 확인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조회 2) 영문명 미입력자는 영문 학위기 출력 불가 3) 포털에 입력된 이름과 동일하게 학위기에 출력. 영문명을 반드시 대소문자 및 띄어쓰기 확인 4) 이름 변경: 11월 말까지 이메일(pye0914@korea.ac.kr)로 신청 (학번 및 변경 이름 기재,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에 한함. 이중전공자는 소속학과로 문의) 5) 이름 변경 완료 이메일 수신 후 포털에서 최종 확인 필수 6) 학위기 발급 후 이름 수정 불가   3. 졸업요구조건 제출 기한 엄수 1) 1월 첫째 주 금요일(2025.1.3) 2) 경영학과 행정실 방문 또는 이메일 및 우편으로 제출 ※ 방문: 경영본관 103호 ※ 이메일: pye0914@korea.ac.kr 3) 졸업요구조건 제출 1주일 후 포털에서 제출여부 확인 필수 4) 확인 방법: 포털 > 학적/졸업 > 졸업요건 취득현황 조회   4. 다전공 포기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다중전공포기신청 2) 11월 말까지 반드시 포기신청해야만 심화전공으로 졸업 가능   5. 졸업앨범 (경영학과 1전공, 심화전공 및 복수전공자만 해당) 1) 일정 미정. 상세내용은 포털 또는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2) 선촬영 후납부 방식으로, 희망자는 정해진 기간에 촬영 후 고지서 수령하여 추후 납부 3) 상세문의: 세븐칼라 02) 776-6666   6. 학위수여식 1) 학위수여식 행사는 8월 졸업생 포함하여 2월에만 진행 2) 경영학과 1전공/복수전공자는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참석 대상이며, 2월 중 참석 신청   [Undergraduate] Preliminary Graduation Qualification Review for Prospective Graduates of Feb 2025 The Department Office of Business Administration would like to provide the preliminary graduation qualification review and graduation information for the prospective graduates of Feb 2025 in order to reduce their anxiety for graduation and also to prevent mistakes in advance. For those who are expected graduate soon, please carefully read the guidelines and attachment below to avoid any disadvantages. I. Preliminary Graduation Qualification Review 1. Eligibility: Prospective graduates of Feb 2025 (Business students as first major, double major, and dual degree included) 1) Due to a high number of visitors, those who have received a text message from KUBS can check their graduation qualification. 2) Pending graduates do not have to visit the office to check their graduation qualification. They can graduate at the end of corresponding semester once the graduation requirements are submitted. 2. Period:  Nov 11, 2024 – Nov 22, 2024 3. Time: 10:00 – 16:30 (excluding lunch break: 12:00 – 13:00) 4. Venue: The Department Office of Business Administration (Room 103 in KUBS Main Building) 5. Inquiries: The Department Office of Business Administration (Tel: 02-3290-2701, 2702,1622. E-mail: pye0914@korea.ac.kr)   II. Important Information 1. Contact Information Update 1) Important notices regarding graduation will be announced via phone and e-mail. 2) KUPID > Registration&Graduation > Edit University Registration   2. Confirming and Correcting Korean/English Name for Diploma 1) KUPID > Registration&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Inquiries 2) If a student has not put his name in English, the diploma in English will not be issued. 3) Diploma will be printed with the Korean/English name as it appears at KUPID (for name in English, double check uppercase and lowercase letters, spelling, and space). 4) If any correction is needed, send an email with the student ID number and corrected name to shineh@korea.ac.kr by the end of June (students majoring in Business Administration or dual degree students only; double majoring students must contact the office of their major department). 5) After correction is made, confirm your name at KUPID. 6) After the issuance of diploma, name cannot be revised.   3. Deadline for Graduation Requirements 1) February Graduation – First Friday of January  / August Graduation – First Friday of July 2) Students must visit the Department Office of Business Administration or mail to submit the graduation requirements. 3) Check method: KUPID > 학적/졸업 > 졸업요건 취득현황조회   4. Second Major/Minor Cancellation 1) KUPID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다중전공포기신청 (only available on the Korean portal) 2) Students must cancel the second major (and minor if applicable) by the end of November as intensive major. 5. Graduation Album (applied to Business students as first major only) 1) Photoshoot Schedule: ; please refer to the notice on the KUBS homepage or at KUPID. 2) Students will receive a bill after attending the photoshoot. 3) Inquiries: Seven Color(세븐칼라) 02) 776-6666   6. Commencement Ceremony 1) Commencement ceremony will be held once a year in February (including August graduates). 2) The students whose major is Business as first major and dual degree should participate in the KUBS commencement ceremony. Application for participation will be done in February.

NEW[장학]2024학년도 DB김준기문화재단 DB 드림서포터 장학생 모집 안내(기한연장 11.6(수)까지)첨부파일

2024.10.22 Views 424

2024학년도 2학기 DB김준기문화재단 DB드림서포터 장학생 모집 안내     1. 장학내용   1) 선발인원 : 2명   2) 장학금액 : 학업장려금 250만원(생활비)   3) 지원기간 : 2024-2학기    4) Dream Scholarship 신청자도 신청 가능하며, 선발시 Dream Scholarship은 자동 탈락됨.    2. 지원기간 : 10월 22일(화)-11월 6일(수) 12:00까지    3. 지원자격  ※ 각 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함   1) 2024-2학기 정규학기 내 각 단과대학에 재학 중인 학부생   2) 직전학기에 12학점 이상 이수, 평점 3.0 이상인 자 (※ 휴학생 제외)   3) 학업열의가 높으나 가정형편이 곤란하여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자   4) 2024학년도 2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구간 2구간 이하인 자   5) 학과장 또는 지도교수 이상의 추천을 받은 자   4. 제출서류 :  ※ 모든 서류는 2024.10. 이후 발급한 서류만 인정    1) 장학생 신청서 (재단 양식)1부       → 해당 재단 홈페이지 장학금신청 'DB드림서포트 장학금 신청하기'에서 온라인신청서 작성 및 제출 후 출력       → https://www.dbfoundation.or.kr/scholarship/application 제일 하단 확인     2) 장학생 추천서(재단양식) 1부.      → 신청학생 본인이 초안을 작성하여 파일로 제출(chun2dan@korea.ac.kr)    3) 성적증명서(전학년 성적 F학점 포함한 백분율 기재 必) 1부.      4) 학자금지원구간 통지서(2024-2학기 포함 전체) 1부.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발급     5) 학생명의 통장사본   5. 선발일정   1) 합격자 발표 : 11월 22일(예정)   2) 장학금 지급 : 11월 28일(예정)   6. 문의사항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모집요강 참조 www.dbfoundation.or.kr (홈페이지) / 02-3484-1038 (전화) / sara0322@dbgroup.co.kr (이메일 문의) 

![경력개발센터] 2024년도 11월 Friday Career Chat

2024.10.21 Views 1156

2024년도 11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Language : Korean)   2. 멘토 및 기업 정보 라이엇게임즈코리아 한국수출입은행(마감) 미래에셋자산운용(마감) PwC삼일회계법인(마감) - 과거 이직 : Amazon Survices Korea - 직무 : 리그 오브 레전드 마케팅 - 조언 가능 키워드 : 마케팅, 마케터, 외국계기업, 게임업계 취업 관련 - 직무 : 유라시아 지역 개발원조사업 발굴, 관리 - 조언 가능 키워드 : 수출입은행 업무 및 복지, 입행 준비 - 과거 이직 : 한국투자증권 리서치 본부 - 직무 : 글로벌운용 - 조언 가능 키워드 : 금융, 리서치, 자산운용, 금융권 취업 - 직무 : ESG컨설팅 - 조언 가능 키워드 :  ESG전략/공시/평가대응/인증,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기후공시, 컨설팅 취업 KT&G 해처리 Deloitte Tohmatsu Group LLC.    -직무 : 브랜드 매니저 - 조언 가능 키워드 : 브랜드 개발, 관리, 포트폴리오, 상품기획&개발, 마케팅 트렌드, 면접, 자소서 - 과거 이직 : BCG - 직무 : Produc leading - 조언 가능 키워드 : 창업, IT, 스타트업, 컨설팅 - 이전 : Deloitte Tohmatsu Gonsulting LLC. - 직무 : HR Leadership Development Global Team - 조언 가능 키워드 : 해외취업, 컨설팅, 인사컨설팅, HRD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지원자 없는 경우) 2) 조장은 조원, 교우와 협의하여 온 오프라인 확인 [ZOOM링크(온라인의 경우)  /장소 등(오프라인의 경우)] 3) 조장은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과 방명록, 이름이 같이 나온 캡처본(온라인)을 추후 담당자 메일로 송부   4)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 본 프로그램은 타 학과 소속인 경우 참여 불가(마감 후 자리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타과생 배정) - 모든 대화 및 영상 녹화, 녹음 금지 - 세션 당 2~8명 참여 가능 (!중요!)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 **특히! 노쇼하신 학생은 다음 신청시 배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 신청 기간: 2024. 10. 21.(월)~2024. 10. 27.(일)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질문만 작성하고, 최종 제출 못하신 경우 구제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5. Friday Career Chat 후기 - 본인이 진로를 확실히 잡았든 못 잡았든 간에 일단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 관심 있는 기업에 재직 중인 선배님의 커리어 타임라인을 재미있게 듣고, 취업과 기업 복지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FCC가 아닌 학교 외부였다면 들을 수 없을만한 내용이 많고 다양한 분야의 선배님들을 만나뵐 수 있어 적극 추천합니다! - 자신이 관심있는 직무 뿐만 아니라 처음 들어보는 직무도 미리 관심을 가져보고, 링크드인이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회사와 직무를 미리 조사해서 질문을 준비해가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고학번이 될수록 FCC의 소중함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여러 인더스트리에서 여러 선배님과의 멘토링은 정말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 - 취업 전 무조건 참여해야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선배님들의 유익한 이야기들을 듣고 진로를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고대 경영이라면 누구나 참여해보아야 할 프로그램 - 추제적으로 원하는 직무가 없거나 진로가 명확하지 않은 저학년 분들이 들어도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학사]2024-2학기 지도교수 멘토링데이 신청 안내

2024.10.11 Views 2250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2007학년도부터 지도교수 멘토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도교수님과의 만남을 통해 학업, 진로, 장학금 등 자문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상담은 물론 대학생활에 많은 도움과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 이에 아래와 같이 지도교수님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지도교수 멘토링데이’를 진행하고자 하오니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1. 참석 신청 전 지도교수확인 포탈KUPID > 학적/졸업 > 학적사항조회 > 기본사항 > 지도교수 에서 확인가능 본인의 지도교수를 확인한 후, 반드시 아래 본인의 지도교수님의 참석일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지도교수가 명단에 없는 경우, 면담을 원하실 때 개별적으로 연락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 지도교수가 연구년인 경우 경영학과 교수님들께 배정을 하였으니, 블랙보드에서 본인의 교수님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2. 참석대상 경영학과 소속 재학생 ('1학년세미나Ⅱ' 수강생 필참) ​ 3. 진행방식 : LG-POSCO경영관 안영일홀 또는 쿠쿠홀에서 대면으로 진행   4. ‘지도교수 멘토링데이’ 참석 일정 확인 및 신청 11월 20일(수) ~ 11월 21일(목) 이내 본인의 지도교수님이 참석하시는 일정을 확인한 후, 10월 17일(목)까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참석 신청 링크(학생용): Mentoring Day Survey 2024-2 Academic Advisor Mentoring Day 11. 20(Wed) 11:50~13:00 11. 21(Thu) 11:50~13:00 개별진행(Not Attending) 교원 교원 교원 최진희 Choi, Jinhee 최우석 Choi, Wooseok 이동원 Lee, Dongwon 유원상 Yoo, Weon Sang 김백중 Baek Jung Kim 이종호 Lee, Jong-Ho 임호순 Rhim, Hosun 이동섭 Lee, Dongseop 김민정 Min Jung KIM 유지송 Yoo, G-Song 이재혁 Rhee, Jay Hyuk 이재민 Jaemin Lee 김배호 Kim, Baeho     전재욱 Chun, Jae Uk Martin Hemmert Hemmert, Martin 손범진 SOHN, BUMJEAN     김우찬 Woochan Kim  김광현 Kim, Kwanghyun 이건웅 Lee, Gun Woong 편주현 Pyun, Ju Hyun 이규한 Kyuhan Lee 노인준 Noh, In Joon 이장혁 Lee, Janghyuk 김정현 Kim, Jeunghyun 장진욱 JIN WOOK CHANG 석관호 Suk, Kwanho 지승민 Chee, Seungmin 이동욱 Lee, Dong Wook Tony C. Garrett Tony C. Garrett 김대기 KIM, DAEKI 김재욱 Kim, Jae Wook Viacheslav Savitskiy Viacheslav Savitskiy 김태진 KIM TAEJIN 백지예 Baek, Jiye 이현석 Lee, Hyun Seok 박경삼 PARK, Kyung Sam 황선우 Sunwoo Hwang 이희범 Lee, Heebum 윤성아 Yoon, Song Oh 김중혁 KIM, Joonghyuk 정지웅 Chung, Ji-Woong (*21(Thu)->개별 변경) 박진관 Park, James L. 김종수 Kim, Jongsoo         정재호 Chung, Jaiho     유시진 Yoo Shi Jin 김창기 Kim, Changki     조둠밈 Thummim Cho  한규홍 Han, Kyuhong         배진한 Pae, Jinhan     한승수 Han Soongsoo Sam 김기훈 Kim, Kihoon     이해강 Hae Kang Lee 문정빈 Jon Jungbien Moon (*개별-> 21(Thu)일자 변경)      조명현 Cho, Myeong-Hyeon 나현승 Na, HyunSeung (*20(Wed)-> 21(Thu)일자 변경)      류강석 Ryu, Gangseog 남대일 NAM, DAE IL  (*20(Wed)-> 21(Thu)일자 변경)     정인식 JEONG, Insik 김병조 Kim, Byung Cho  (*20(Wed)-> 21(Thu)일자 변경)     김태규 Kim, Tai Gyu         안유정 Ahn, Yoojung         황준호 Hwang, Joon Ho (*21(Thu)->20(Wed) 일자 변경)         김재환 Kim, Jaehwan         5. 기타 참고 사항 - '1학년세미나Ⅱ' 과목은 온라인합동강좌+지도교수 면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1학년세미나Ⅱ' 수강생 중, 이번 학기 본인의 지도교수가 연구년인 경우, '1학년세미나Ⅱ' 교수는 경영대학의 타 교수님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 행사 참가 확인서 발급 : 행사 시간에 수업이 있는 경우, 양해를 구할 수 있도록 행사 참가 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학사]2024-겨울계절학기 국내대학 학점교류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10.10 Views 307

 국내대학 학점교류 안내(2024학년도 겨울계절학기) [본교 학생의 타대학 수학(Outgoing)]      [경영대학 학점교류(국내대학) 학점 인정 유의사항] 학문의기초 및 전공필수 과목은 인정하지 않으므로 신청할 수 없음 경영대학에서 개설하는 전공선택과목은 인정하지 않으므로 신청할 수 없음 경영대학에서 개설하지 않는 과목을 전공선택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강의계획안 검토 후 승인을 받은 경우에 한하여 인정함(경영학과 행정실로 문의, 02-3290-2703)   1. 지원자격 1) 정규학기 : 교류학기 기준 학부 재학생 중 본교에서 2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편입생의 경우 1개 학기 이상 학생도 가능)    계절수업 : 교류학기 기준 학부 재학생/휴학생 중 본교에서 2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편입생의 경우 1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도 가능) 2) 2025년 2월 졸업예정자는 학점교류 지원 불가(해당학기 성적인정 불가) 3) 학점교류 지원 이전 학기까지의 학업성적 평점평균이 3.00 이상인 학생   ※ 학업성적 평점평균: 재수강으로 삭제된 성적, F등급, 계절학기 성적을 모두 포함한 전체 평점평균   2. 신청시기 및 학점교류 협약 대학교 1) 타대학의 학점교류 안내 공문접수 즉시 학점교류 게시판에 공지함(* 10월~11월 중 수시) 고려대학교 교육정보홈페이지 -> 교육프로그램 -> 국내대학 학점교류 -> 국내대학 학점교류(OUT)   2) 본교와 학점교류 협약을 체결한 국내 대학교 (* 37개 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건국대학교, 경남대학교, 경희대학교, 광주과학기술원(GIST), 국민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부경대학교, 부산대학교, 상명대학교, 서강대학교, 서울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정규학기만 교류), 성균관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연세대학교, 영남대학교, 울산과학기술원(UNIST), 울산대학교, 육군사관학교(정규학기만 교류), 이화여자대학교(계절수업만 교류), 인하대학교, 전남대학교, 전북대학교, 전주대학교, 중앙대학교, 창원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교원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한양대학교 * 본교와 협약이 체결된 위 37개 대학만 학점교류가 가능합니다.   3. 신청 절차 1) 학생은 ‘국내대학 학점교류 신청서(고려대 양식)’를 작성하여 소속 대학(부)행정실에 제출함. 2) 제1전공 이외의 타전공 교과목의 학점교류를 희망하는 경우, 해당 타전공 학과장의 확인을 받은 후 학생의 원소속인 제1전공 대학(부)행정실에 신청서를 제출함. 3) 대학행정실에서는 학생이 제출한 신청서 및 별도 양식을 수합하여 학사팀으로 제출함.    *세종캠퍼스는 소속 학과(부)행정실에 제출된 신청서 및 별도 양식을 수합하여 교무학사팀으로 제출함.   4. 교류 정원 : 수학대학의 허용범위 이내(통상적으로 정규학기는 10명, 계절수업은 제한 없음) (육군사관학교는 정규학기만 교류하며 학기당 30명 이내 교류 가능)   5. 타대학 교과목 이수의 제한 1) 본교학생은 그 선택에 따라 본교 또는 타대학에서 학점을 이수할 수 있음. 2) 공통교양, 핵심교양, 교직(교직이론, 교직소양, 교과교육)은 본교에서 이수하여야 하며, 전공과목 (제2전공, 부전공, 복수전공 포함)은 요구학점의 2분의 1 이상을 본교에서 이수하여야 함. 3) 본교에서 이수한 교과목과 동일한 교과목은 타대학에서 이수할 수 없음. 4) 타대학에서 이수한 교과목의 재수강은 본교에서 할 수 없음.   6. 취득학점 범위 본교학생이 본교와 타대학에서 학기당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의 범위는 본교 [학사운영 규정] 제48조와 제49조를 따른다.   7. 수강신청 및 정정 : 수학대학의 절차에 따름   8. 학점교류 취소 본교 수강신청 정정기간 전에 ‘국내대학 학점교류 취소신청서(고려대 양식)’를 소속 대학(부)행정실에 제출하고, 당해학기에 이수할 과목의 수강신청은 반드시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완료해야 한다.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의 경우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   9. 성적평가 및 학점인정 신청 1) 타대학에서의 교과이수에 따른 성적평가는 해당 타대학의 학교규칙에 따르며, 학점 및 성적인정은 본교의 학교규칙에 따른다. 2) 국내대학 이수학점을 인정받고자 하는 학생은 반드시 학점교류 완료 후 본교에 등록하는 첫 학기  개강 후 60일 이내에  국내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을 해야 한다.   10. 학점인정 절차 1) 타대학으로부터 성적안내 공문접수 즉시 대학(부)행정실을 통해 해당 학생에게 성적을 공지함. 2) 타대학에서 취득한 성적은 평점평균(GPA)에는 포함되지 않으며, 전체 취득학점에만 포함됨. 3) 학생 포털시스템 입력 절차 및 대학(학과)행정실 전자결재 진행 절차     1. 학생이 포털 내 "타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 클릭 후 해당 수학현황을 찾아 조회버튼 클릭 2. 조회 후 개인정보 확인 후 학점인정과목 section에 교과목명, 이수성적 등 필수항목 입력 3. 입력 완료 후 상단 최종제출 클릭 후 출력 4. 출력물에 이수구분 및 대체과목 여부 작성 후 학과장 확인 및 서명 받음 5. 학과장 확인(서명)된 출력물을 해당 대학(부)행정실에 제출함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의 경우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 6. 학생의 성적표(원본)는 타대학 공문을 통해 확인하므로 별도로 제출할 필요 없음 7. 경영대학은 4번 이수구분 및 대체과목 여부 작성, 본인 서명한 뒤, 행정실로 제출하고 학과장 확인은 행정실에서 진행함   * 붙임 : 타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 – 학생매뉴얼 1부.   11. 등록금 납부 1) 정규학기 – 본교에 납부(등록금) 2) 계절수업 – 수강할 과목에 따라 타대학에 납부(수업료)

[일반] 2024-2학기 Job多한밤 [Series 5] 교우 멘토링 행사

2024.10.10 Views 1209

Job多한밤 [Series 5]     AI가​ ​아무리​ ​많은​ ​업무를​ ​대체한다고​ ​하더라도​ ​사회와​ ​기업은​ ​결국​ ​인간​ ​(Human)이​ ​이끌어간다.​ ​Resource가​ ​아닌​ ​인간은 존재하지​ ​않는다.​ ​단​ ​경쟁력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있다.​ ​그렇더라도​ ​모든​ ​분야에​ ​완벽한​ ​사람은​ ​없다.​ ​근래​ ​유행하기​ ​시작한​ ​MBTI만 살펴​ ​보더라도​ ​적시​ ​적소에​ ​배치된​ ​Human이​ ​Resource로써​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다.​ ​이는​ ​모든​ ​곳에​ ​적용된다. ​가족에서,​ ​학교 팀​ ​프로젝트,​ ​스포츠팀,​ ​군대,​ ​병원,​ ​회사,​ ​회계사,​ ​세무사,​ ​공장,​ ​NGO,​ ​정부,​ ​사법부,​ ​국회,​ ​행정부,​ ​심지어​ ​RPG​ ​오락 캐릭터에​ ​이르기까지​ ​적용되지​ ​않는​ ​곳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렇다면​ ​Resource가​ ​되려고​ ​공부하는​ ​학생들은​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조직​ ​특성에​ ​따라​ ​사회는​ ​어떤​ ​Human을​ ​찾고​ ​있을까?​ ​어떤​ ​Human이​ ​Resource​ ​전문가로써​ ​적합할까? ​Head​ ​Hunter의 사냥​ ​대상이​ ​되어보자!   ○ 일시:​ ​2024년​ ​10월​ ​10일(목)​ ​18:00​ ​~​ ​20:00​ ​ ○ 장소:​ ​LG-POSCO경영관​ ​SUPEX​ ​HALL​ ​ ○ 대상:​ ​고려대학교​ ​학생​ ​전체​ ​ ○ 식순 1. Moderator 및 내외빈 소개 2. 연사발표 3. Panelist Q&A   고대경영대교우회와​ ​고대경제금융인회(KEFA)가​ ​개최하는​ ​멘토링​ ​행사​ ​Job多한밤​ ​행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모든 학과 환영) 고려대학교​ ​학우​ ​분들게 교우​ ​선배들이​ ​전문​ ​분야에서​ ​걸어온​ ​과정을​ ​소개하고​ ​​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2023년부터​ ​추진한​ ​Job多한밤​ ​행사가​ ​벌써 5회가​ ​되었습니다.​ ​과거​ ​행사에는​ ​Private​ ​Equity,​ ​Venture​ ​Capital,​ ​증권사​ ​IB,​ ​애널리스트,​ ​브로커리지, Fund​ ​Manager,​ ​부동산,​ ​변호사,​ ​Startup대표,​ ​컨설팅,​ ​세무사,​ ​CPA​ ​분야의​ ​교우님들이​ ​방문하여​ ​강의해​ ​주셨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 참가신청 : https://forms.gle/iNESbmLVMasRKy219 * 행사​문의 : 경영대학 행정팀 담당자 김현정(chun2dan@korea.ac.kr) * 과거 1,2 행사 스케치 영상 : https://tinyurl.com/KUjobSketch(youtube id @highdiv)   1.​ ​박진석​ ​(경영91)​ ​​ ​Korn​ ​Ferry​ ​한국​ ​대표,​ ​전​ ​Mercer​ ​Korea​ ​부사장       - ​HR 컨설팅이란? 고대생에게 HR 컨설팅은 직업으로써 어떤 매력이 있는가       - 취업과 성장 성공 노하우 (연봉, 승진, 자기발전)   2.​ ​​​황중권​ ​(경영91)​ ​웍스메이트​ ​고문,​ ​전​ ​현대증권​ ​건설섹터​ ​애널리스트,​ ​트러스톤자산운용,​ ​KB자산운용,​ ​대원건설​ ​등 -​​​ ​급변하는​ ​인구구조,​ ​노동환경,​ ​그리고​ ​평생​ ​일해야​ ​하는​ ​현실,​ ​노동도​ ​공유경제화,​ ​플렛폼의​ ​진화​ ​및​ ​노동자가​ ​준비해야​ ​할 미래      * Moderator: 김영일 교우 (경영97)     - 경력: 고려대학교 경제금융인회 (KEFA) 회장, 경영대교우회 상임이사, 현이화자산운용 이사    

NEW[장학]2024학년도 2학기 고경(면학)장학금 2차 신청 안내(10월14일~18일)

2024.10.08 Views 1289

2024학년도 2학기 고경(면학)장학금 2차 신청 안내   ※ 고경(면학)장학금은 "수업료 지원 장학금"입니다. ※ 고경(면학)장학금 및 Dream Scholarship 동시 신청 가능하며 1차 때 선발되지 않은 학우분들도 재신청 가능합니다. 1. 지원 자격: (1)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 (2) 국가장학금 & 본교 미래로장학금 신청자 ** 반드시 두 가지 모두 신청 **  * 기존 국가장학금 및 본교 면학장학금(미래로장학금) 1차를 모두 기신청한 학우분들은 추가적으로 신청하지 않아도 됨. 1차 신청 기간을 놓친 학우분들은 2차를 신청하면 됨. * 한국장학재단에서 '국가장학금 알리미'라는 서비스를 신청하면매 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기간을 카카오톡 또는 SMS로 안내해주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링크: https://www.kosaf.go.kr/ko/scholar.) (3) 본교 면학장학금(미래로장학금) 2차 신청: 2024.10.02.(수) 10시 ~ 2024.10.31.(목) 16시  * 마감시간 내에 신청서 작성 및 제출을 모두 완료해야 함(마감 시간 이후에 제출할 경우, 오류가 발생하여 제출이 완료되지 않으므로 시간 엄수)    * 신청방법: 포털(KUPID) – 등록/장학 – 장학금 신청 탭에서 "면학장학금" 신청   2. 심사 자격 제외 대상: (1) 2024-2학기 기준, 수업료 전액 수혜받은 장학생 (2) 2024-2학기 기준, 9학기 이상 초과학기 등록생(편입생의 경우, 2024-2학기 기준 5학기 이상 등록생)   3. 제출 서류: (1) 학자금지원구간 통지서 1부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 요청) * 파일 자체 비밀번호를 반드시 풀고 제출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신청서 (온라인 신청 → 신청서 / 사유서 / 동의 체크) -----(3)~(8)은 해당자에 한함----- (3) (한부모)가족증명서 1부 (가족관계증명서: 본인 외 가정에 대학생 자녀가 1명 이상 있을 경우 제출) (4)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1부 (5) 차상위계층증명서 1부 (6) 부채증명원 1부 (7) 질병 확인서 OR 수술확인서 1부 (8) 기타 가정형편 증명 서류 - 기타 란에 첨부 ※ 고경(면학)장학금 및 Dream Scholarship을 모두 신청할 경우: 온라인으로 동일하게 신청하며 서류 또한 동일하게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 외국인 학생은 제출 서류가 다르므로 영문 버전 공지를 읽고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4. 신청 기간: 2024.10.14(월) 9:00 ~ 2024.10.18(금) 17:00 까지 ** 기한 엄수 **    5. 선발 발표: 11월 중순 예정(추후 합격/불합격 여부를 문자로 안내 예정) * 본교(학생지원팀)의 국가장학금 및 미래로 장학금 수혜자 확정 일정에 따라 발표일에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6. 신청 방법: 온라인 (1) 경영대학 홈페이지(https://biz.korea.ac.kr/undergraduate/scholar_kubs.html) - 고경면학장학금 - 장학금 신청하기 및 안내 박스 클릭 (2) 포털 아이디로 로그인 - 신청서 작성 및 필수 서류업로드 - 제출   * 제출 기한 내 무제한 수정 가능함.   * 반드시 제출하기 버튼을 누른 후,'성공적으로 제출하셨습니다' 라는 팝업과 '온라인 제출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를 확인하셔야 제출된 것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신청 외 다른 우편/이메일/방문 신청을 받지 않음.   * 로그인 오류가 있을 시, 아래의 방법 참고: 경영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는 포털 비밀번호에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이므로고려대학교 포털 로그인 -비밀번호 변경(특수문자 없는 비밀번호로) -경영대 홈페이지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위 방법으로 했는데도 오류가 난다면 chun2dan@korea.ac.kr로 문의!   7. 주의 사항 (1) 국가장학금 및 본교 면학장학금을 통해 수업료 전액을 수혜한 학생 또는 타 장학재단으로부터 수업료 전액을 수혜받은 학생들은 고경면학장학금을 신청하셔도 선발되지 않습니다.   * 등록금성 장학금은 수업료 100%내에서만 장학금 수혜가 가능함. (2) 사유서는 장학생 선발에 중요한 요건입니다. 본인이 장학금을 받아야 하는 이유를 중심으로 사유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사유서를 이전 학기와 동일하게 작성하거나, 아예 작성하지 않을 시에는 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사유서에 작성한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들을 제출 부탁드립니다. (3) 중도 휴학 시 학생 계좌로 입금된 장학금은 행정실에서 안내한 환수 계좌로 직접 입금하셔야 합니다. 8. 본교 면학 장학금 지급 기준 (1) 장학금 지급기준 - 소득분위(0분위, 기초생활수급자) : 수업료의 10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미래로 생활비(학기별 180만원), 기숙사 거주 시 기숙사비 (안암학사 3인실 기준) 지원 - 소득분위(1분위 ~ 4분위) : 수업료의 10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 소득분위(5분위 ~ 6분위) : 수업료의 8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 소득분위(7분위 ~ 8분위) : 수업료의 5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 국가장학금 다자녀유형 대상자의 경우, 소득분위(5~6분위) 대상자는 수업료 100%, 소득분위(7~8분위) 대상자는 수업료 8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9. 고경면학장학금은 사후 지급되는 장학금으로 학생 계좌 입금 또는 학자금대출 상환 계좌 입금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10. 문의:02-3290-1301/ chun2dan@korea.ac.kr (담당자: 김현정)

NEW[장학]2024학년도 2학기 Dream Scholarship 2차 신청 안내(10월14일~18일)

2024.10.08 Views 824

2024학년도 2학기 Dream Scholarship 2차 신청   ※ Dream Scholarship은 생활비 지원 장학금입니다. ※ 고경(면학)장학금 및 Dream Scholarship 동시 신청 가능하며 1차 때 선발되지 않은 학우분들도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 2차 Dream Scholarship의 경우, 최대 200만원의 생활비 장학금이 지급됩니다.(타 장학금을 수혜받을 경우, 200만원 이내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차감 후에 지급)   1. 지원 자격: (1)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 (2) 국가장학금& 본교 미래로장학금 신청자 ** 반드시 두 가지 모두 신청 **  * 기존 국가장학금 및 본교 면학장학금(미래로장학금) 1차를 모두 기신청한 학우분들은 추가적으로 신청하지 않아도 됨. 1차 신청 기간을 놓친 학우분들은 2차를 신청하면 됨. * 한국장학재단에서 '국가장학금 알리미'라는 서비스를 신청하면 매 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기간을 카카오톡 또는 SMS로 안내해 주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링크: https://www.kosaf.go.kr/ko/scholar.) (3) 본교 면학장학금(미래로장학금) 2차 신청: 2024.10.02.(수) 10시 ~ 2024.10.31.(목) 16시  * 마감시간 내에 신청서 작성 및 제출을 모두 완료해야 함(마감 시간 이후에 제출할 경우, 오류가 발생하여 제출이 완료되지 않으므로 시간 엄수)    * 신청방법: 포털(KUPID) – 등록/장학 – 장학금 신청 탭에서 "면학장학금" 신청   2. 심사 자격 제외 대상: (1) 2024-2학기 기준, 생활비 장학금으로 200만 원 이상 수혜한(또는 수혜 예정인) 학생 (2) 2024-2학기 기준, 9학기 이상 초과학기 등록생(편입생의 경우, 2024-2학기 기준 5학기 이상 등록생)   3. 제출 서류: 고경면학장학금 제출 서류 동일  (1) 학자금지원구간 통지서 1부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 요청) * 파일 자체 비밀번호를 반드시 풀고 제출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신청서 (온라인 신청 → 신청서 / 사유서 / 동의 체크) -----(3)~(8)은 해당자에 한함----- (3) (한부모) 가족증명서 1부 (가족관계증명서: 본인 외 가정에 대학생 자녀가 1명 이상 있을 경우 제출) (4)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1부 (5) 차상위계층증명서 1부 (6) 부채증명원 1부 (7) 질병 확인서 OR 수술확인서 1부 (8) 기타 가정형편 증명 서류 - 기타 란에 첨부 ※ 고경(면학)장학금 및 Dream Scholarship을 모두 신청할 경우: 온라인으로 동일하게 신청하며 서류 또한 동일하게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 외국인 학생은 제출 서류가 다르므로 영문 버전 공지를 읽고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4. 신청 기간: 2024.10.14(월) 9:00 ~ 2024.10.18(금) 17:00 까지 ** 기한 엄수 **    5. 선발 발표: 11월 중순 예정(추후 합격/불합격 여부를 문자로 안내 예정) * 본교(학생지원팀)의 국가장학금 및 미래로 장학금 수혜자 확정 일정에 따라 발표일에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6. 신청 방법: 온라인 (1) 경영대학 홈페이지(https://biz.korea.ac.kr/undergraduate/scholar_dream.html) - KUBS Dream Scholarship – 신청서 작성하기 및 안내 박스 클릭 (2) 포털 아이디로 로그인 - 신청서 작성 및 필수 서류업로드 - 제출    * 제출기한 내 무제한 수정 가능함. * 반드시 제출하기 버튼을 누른 후,'성공적으로 제출하셨습니다' 라는 팝업과 '온라인 제출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를 확인하셔야 제출된 것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신청 외 다른 우편/이메일/방문 신청을 받지 않음.    * 로그인 오류가 있을 시, 아래의 방법 참고: 경영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는 포털 비밀번호에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이므로고려대학교 포털 로그인 -비밀번호 변경(특수문자 없는 비밀번호로) -경영대 홈페이지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위 방법으로 했는데도 오류가 난다면 chun2dan@korea.ac.kr로 문의!   7. 주의 사항 (1) 타 장학재단으로부터 기타장학금 (수업료를 제외한 생활비성 장학금 등) 200만원 이상을 수혜한 (또는 2024-2학기에 수혜 예정인) 학생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미래로생활비장학금을 받는 학생은 200만원 이내의 금액에서 KUBS Dream Scholarship이 지급됩니다.    * KU PRIDE CLUB 장학금은 기타 생활비장학금과 중복 수혜 불가능합니다. * 장학금 수혜자 중에서 학기 중 타 재단 기타장학금 (수업료를 제외한 학업보조비성장학금 등) 추가적으로 수혜하는 경우, 300만원 초과하는 금액에 대하여 Dream Scholarship을 환수 처리하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이 이미 생활비 장학금을 받고 있는 경우, 수혜 중인 장학금이 타 장학금과 중복지원 가능한지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 사유서는 장학생 선발에 중요한 요건입니다. 본인이 장학금을 받아야 하는 이유를 중심으로 사유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사유서를 이전 학기와 동일하게 작성하거나, 아예 작성하지 않을 시에는 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사유서에 작성한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들을 제출 부탁드립니다. (3) 중도휴학 시 학생 계좌로 입금된 장학금은 직접 환수계좌에 입금하셔야 합니다.   8. KUBS Dream Scholarship은 사후 지급되는 장학금으로 학생 계좌로 입금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9. 문의:02-3290-1301/ chun2dan@korea.ac.kr (담당자: 김현정)

[장학][학부] 2024학년도 방일영문화재단 장학생 공개 추천(~2024.10.8(화) 오후 2시)첨부파일

2024.10.02 Views 652

2024학년도 방일영문화재단 장학생 추천   제52기 방일영문화재단 장학생 추천 공고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1. 장학내용         1) 장학재단: 방일영문화재단         2) 신규장학생 추천인원: 2명         3) 장학금액: 등록금 전액(수업료성) + 매월 70만원 연 10회 지급(생활비성)         4) 지원기간: 3년 * 매 학기 장학생 심사를 거치며, 재단의 제척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한 2학년 1학기(2025-1학기) 부터 3년간 지급         * 휴학시 지급 유예됨   2. 지원자격 (각 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함) 1) 2024년 1학기 평균평점이 F학점 포함 4.5~4.3 이상인 자 2) 2024-2학기 정규학기 내 1학년으로 재학 중인 학생 중 특별히 장학금 수혜가 필요한 자 3) 2025-1학기에 2학년 1학기로 재학 必         4) 학부 졸업 후 대학원 진학 등 장래에 학자가 되기 위해 노력할 자         ※ 장학생 추천자 선발 시 재단 담당자가 유선으로 전달해주신 내용입니다.   3. 제출서류         1) 장학생 지원서(재단양식 참고) 1부         2) 성적증명서 (2024-1학기 성적 반영, F학점 포함한 백분율 기재 必)         3) 자기소개서(자유롭게 작성) 1부 → A4용지 1장, 글자 10 point, 행간 160         4) 수능성적표 사본 1부.          ※ 모든 서류는 2024.9. 이후 발급한 서류만 인정   4. 참고사항         1) 대상자는 수혜받는 동안 해당 학기 등록을 해야합니다. (미 등록시 장학금 환수)         2) 추천 대상 인원에게만 개별적으로 통보 예정         3) 추천된 학생은 11월 초~중순 경 1회의 재단 개인면접을 통해 장학생으로 최종 선발됩니다. (면접 후 탈락할수도 있음)   5. 제출 기한 2024년 10월 8일(화) 오후 2시   6. 제출 장소 경영본관 103호 행정팀   행정팀 문의 : 02-3290-1301 / chun2dan@korea.ac.kr

[학사][경력개발센터] 2024-겨울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 인정 절차 안내첨부파일

2024.10.02 Views 1062

2024-겨울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 인정 절차 안내     1. 학생 신청 홈페이지 https://internship1.korea.ac.kr/   2. 지원자격 1) 2024학년도 겨울계절학기 기준, 2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 학생(경영학과 이중전공생, 자유전공 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포함 2) 2024년도 겨울계절학기 이외의 기간에 근무한 것은 학점 신청을 할 수 없음 3) 타학과 소속학생 신청 불가 4) 정규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가능 / 계절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불가 *정규학기 -휴학생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신청 불가 -현장실습 교과목 외 일반 오프라인 교과목 동시 수강 불가 *계절학기 -졸업예정자(다전공 포기 예정자), 수료예정자, 복수전공 진입 예정자는 계절학기 수강신청 불가 (중요!!!!) -초과학기생 계절학기 수강신청 시 계절학기 현장실습 교과목으로는 졸업 불가. 계절학기 직후 정규학기 등록 필수 (중요!!!!) -현장실습 교과목 외 일반 오프라인 계절 수업 동시 수강 불가 -겨울계절학기+1학기 연계 현장실습은 4학기 이상 이수자만 참여 가능하며, 2학기 이상 이수자는 겨울계절학기 현장실습만 참여 가능 5) 정규직 채용 불가, 추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기회가 있는 경우 가능 6) 본 과목은 현장실습으로 맺어진 기업과 학생, 학교 간의 협약으로 진행   3. 과목명 및 학점 인정 기준 1) 과목명          BUSS467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Ⅰ   3학점                      BUSS468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Ⅱ   3학점                     BUSS469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Ⅲ   6학점                        BUSS490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Ⅵ   6학점                      BUSS491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IV   3학점                     BUSS492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V    3학점                     BUSS495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Ⅶ   9학점                      BUSS496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Ⅷ   12학점   2) 학점 인정 이수 조건(2024-1학기부터 적용) 학점 이수조건 3학점 실제근무일 20일 이상 6학점 실제근무일 40일 이상 9학점 실제근무일 60일 이상 12학점 실제근무일 75일 이상 ★학점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 제출 필수 ★성적: P(pass)/F(fail)  ★위 근무 일수 및 근무 시간은 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 주말, 경조사는 출석에 포함하지 않음-> 취득 학점 인정 일수+학생이 사용 할 경조사, 휴가 등을 포함하여 미리 일자 계산 必 [대학생 현장실습 운영규정](교육부 고시 제2017-115호, 2017.03.01. 개정) 제3장(실습학기제 운영)에 따라, 전일제(1일 6시간 이상)로 4주 연속 운영하는 실습학기제를 공시 대상으로 함. -공시 대상 실적은 학생의 실제 출석일 기준으로 집계하며, 현장실습이 실시되지 아니한 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 등은 현장실습 실적(인정일수)에서 제외함.   [유의사항] · 교내에서 개설되는 현장실습과목(전공선택 및 교양과목 모두 해당됨)을 학점으로 취득할 수 있으며, 재학 중 최대 18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자: 현장실습으로 취득할 수 있는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12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이중전공자, 자유전공자, 편입생, 복수전공 포함): 현장실습으로 취득가능한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6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를 제1전공으로 하는 일반편입생 중 심화전공자: 전적대학 전공선택 인정학점 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수 가능학점을 상한함. (전적대학의 현장실습 과목이 전공선택으로 인정된 경우 합산하여 상한 학점을 계산함.) 전적대 전공선택  인정학점 현장실습 전공선택 학점 상한 9학점 이하 12학점 12학점 이하 9학점 15학점 이하 6학점 18학점 이하 3학점 18학점 초과 인정불가   4. 운영절차 1) 홈페이지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꼼꼼하게, 직무와 연관지어 작성 요망! : 자소서 작성 TIP-현장실습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자소서 특강 도움 받기) *현장실습학기제 지원서 항목에 재학 학기, 이수학점, 졸업예정여부, 다전공(부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등) 여부 반드시 체크 *허위로 기재할시 모든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수강 취소, 환불 불가, F학점 부여 등) 2) 실습기관의 공고 확인 및 지원 3) 면접 등 실습기관의 채용 진행에 따름 4) 학생 신청: 10.28.(월)~11.3.(일) (실습기관 공고 마감에 따름) 5) 학생 선발: ~11.13(수)까지 6) 수강신청: 2024년 11월 중순 예정 (선발 완료 후, 수강신청 기간 내에 반드시 수강신청 완료) 7) 3자 협약서 작성(학교/실습기관/학생): 실습시작일 이전 반드시 온라인 협약서 전자서명 완료 (중요★)   5. 제출서류 -3자 협약서: 표준 현장실습학기제-홈페이지 / 자율 현장실습학기제-서면 -현장실습 OT: 현장실습 홈페이지 내 동영상 시청 -안전교육: 현장실습 홈페이지 내 동영상 시청 -인권과 성평등 교육: 이수증 업로드 (현장실습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매뉴얼 확인 가능)   -산재보험 가입증명서 업로드(실습 시작일 이후 일주일 이내, 기업별 상이하므로 기업 진행 날짜에 따름) -주간 보고서 홈페이지 작성(매주) -중간점검서 업로드   -결과보고서 및 만족도 조사 업로드 -현장실습 체험수기 1부 메일 송부 -사후 오프라인 네트워킹   6. 유의사항 -자신이 CEO인 경우, 가족 기업인 경우, 법인 설립이 안된 경우 등 신청 불가 ★ 수업료 미납부 시 취소됨.(등록금 납부 기간에 등록금 납부 必). ★ 수강신청 학점 대비 본인의 학점 인정 날짜가 모자른 경우 어떠한 사유로도 학점 인정이 불가하므로 수강신청 전에 반드시 확인하여 신청할 것     (수강신청이 되었다 하더라도 추후 발견 시 F학점 부여)    -2024-겨울계절학기에 시작하는 현장실습만 신청이 가능합니다.(이전에 진행하고 있던 인턴십, 근로, 아르바이트 등은 불가) -공휴일을 제외한 연차, 개인 휴가, 병가 등의 사용은 인정 일자에서 제외하므로 만약 필요 시 휴가 계획 등까지 날짜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2024-1학기부터 예비군 훈련의 경우 학점인정을 위한 출석일 수로는 인정됨. 단, 예비군 훈련 참여 증빙서류 필수 제출 -겨울계절학기 시작 날짜 외 근로 계약 또는 협약서 작성, 기업의 보험 가입을 금지합니다.(반드시 미리 말씀하시길 바랍니다.) -internship1.korea.ac.kr 에 올라오는 현장실습 학생 채용공고를 수시 확인하시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문의사항 및 기타 궁금한 점은 사전에 문의하신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현장실습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여 절차를 진행하고, 사전에 협약을 맺어 진행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강신청을 하더라도 학점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무작정 수강신청 하지 마세요. 현장실습 절차를 통하지 않은 경우에는 'F' 학점을 부여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현장실습 사후 네트워킹을 신설하여 2021-2학기부터 진행중입니다.  현장실습 사후 학생들과의 정보 교류 및 친목도모 활동이오니 현장실습을 진행하는 학생분들께 추후 안내하겠습니다.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 시 현장실습 교과목 외 겨울계절학기 일반교과목 동시 수강 절대 불가 -현장실습 겨울계절학기 교과목 성적(P/F)입력은 성적입력 기간 이후에 진행됨. *현장실습 체험수기 확인하기: https://biz.korea.ac.kr/cdc/board/placement.html  (로그인 후 확인 가능) *취업수기 확인하기: https://biz.korea.ac.kr/cdc/board/review (로그인 후 확인 가능)   7. 문의: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02-3290-2700 /  hejauni@korea.ac.kr (전공선택) -교양으로 학점 인정 받을 경우, 현장실습지원센터 공용메일(internship@korea.ac.kr)로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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