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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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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일반]2022-2학기 경영대학 데이터베이스 이용자교육 안내첨부파일

2022.09.21 Views 387

    2022-2학기 경영대학 데이터베이스 이용자교육 안내 경영대학에서는 경영대학 교원 및 학생의 연구활동을 위해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를 자체 구독하고 있습니다. 주요 데이터베이스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아래와 같이 이용자교육을 시행하오니, 경영대 구성원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본 교육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합니다(한국어로 진행).     1. 신청대상: 경영대학 교원 · 학부생 · 대학원생 등   2. 참가신청: 신청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사전 신청     3. 신청기간: 2022. 9. 21.(수) ~ 10. 5.(수) 23:50    4. 교육일정      * 데이터베이스 제공업체의 교육담당자가 직접 교육합니다.   연번 DB 내용 일시 장소 비고 1 FnDataguide Pro 국내 기업들의 기업재무제표 및 주식정보 데이터 Excel 기반 제공 9/27(화) 15:00-16:3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노트북 지참 권장 (실습교육 포함) 2 Bloomberg 주식/채권/파생상품 등 시장 정보 9/28 수 10:00-11:0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3 KIS-LINE 국내 상장/외감 기업의 재무제표 및 신용정보  9/30 금 13:00-14:0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노트북 지참 권장 (실습교육 포함) 4 KIS-VALUE 국내 기업정보 및 산업정보 대량 다운로드 9/30 금 14:00-15:0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노트북 지참 권장 (실습교육 포함) 5 ORBIS Crossborder Investment Project와 Deal를 통해 세계화를 살펴볼 수 있으며, 투자 배후 기업(상장/비상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FDI에 초점) 10/4 화 13:00-14:0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6 TS2000 상장/외감/코스닥 등록법인의 기업정보 제공 10/5 수 12:30-14:0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7 Eikon Datastream 전세계 기업 재무제표 및 각종 지표 10/7 금 13:00-14:3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8 SDC Platinum 전세계 기업 증권 및 M&A 정보(New Issue, M&A)  10/7 금 14:30-15:0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5. 참고     - 경영대학 데이터베이스 이용안내 바로가기    - 첨부파일(경영대학 데이터베이스 안내) 참조   6. 문의: 경영대학 데이터베이스 담당  seonhee@korea.ac.kr / 02-3290-1625 / 학부행정실(경영본관 103호)

[공지][일반]2023학년도 학부 졸업앨범 촬영 안내

2022.09.14 Views 317

2023년도 졸업앨범 촬영 일정 안내   2학기 촬영부터는 예약제가 아니며, 학과별 촬영으로 진행합니다. 학과별 개인 촬영 후 단체 촬영이 있으니 촬영 장소에 대기하여 주십시오.   1. 사진촬영 대상자 : 2022년 8월 또는 2023년 2월, 8월 졸업예정인 학부생 ※ 2023년 2월에 발간되는 ‘2023년도 졸업앨범’에 수록되는 촬영입니다.    2. 촬영장소 및 일정 : 아래 “일정표” 참고   3.개인촬영 내용: 실내 프로필 사진, 학사모 사진, 야외 프로필 사진, 학과별 단체 사진 ▶ 실내 촬영장소 : 4.18기념관 지하 1층 전시실 (실내 프로필, 학사모 사진) ▶ 야외, 단체 촬영장소 :본관 앞 중앙광장 (야외 프로필, 학과별 단체 사진)   * 우천 예보가 있을 시, 촬영 전날 15시 기준으로 학교 및 세븐칼라사진 홈페이지 공지 확인 * 졸업앨범비 납부에 대해 세븐칼라사진에서 개별 안내함. * 졸업앨범 외 개인사진 구매 시 별도의 비용이 발생됩니다. * 현장 상황에 따라 촬영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문의 : 세븐칼라사진 02-776-6666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날짜 장소 촬영 시간 실내(09:00) 야외(10:00) 실내(10:00) 야외(11:00) 실내(11:00) 야외(13:00) 점심시간 12:00-13:00 실내(13:00) 야외(14:00) 실내(14:00) 야외(15:00) 실내(15:00) 야외(16:00) 09월27일(화)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경제학과 (단체10:50) 통계학과 (단체11:50) 정치외교 (단체13:50) 점 심   시   간 행정학과 (단체14:50) 국제학부 (단체15:50) 자유전공학부 (단체16:50) 09월28일(수)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국어국문 (단체10:50) 한문학과 일어일문 (단체11:50) 노어노문 한국사학과 (단체13:50) 독어독문, 철학과 (단체14:50) 중어중문 (단체15:50) 사학과 언어학과 (단체16:50) 09월29일(목)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영어영문 (단체110:50) 서어서문 (단체11:50) 사회학과 불어불문 (단체13:50) 경영학과 (단체16:50) 09월30일(금)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미디어학부 (단체10:50) 디자인조형학부 (단체11:50) 심리학부 (단체13:50) 지리교육과 가정교육과 (단체14:50) 역사교육과 교육학과 (단체14:50) 국어교육과 (단체16:50) 10월04일(화)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영어교육과 (단체10:50) 체육교육과 (단체11:50) 수학교육과 (단체13:50)   물리학과 (단체14:50) 화학과 (단체14:50) 수학과 지구환경과학과 (단체16:50) 10월05일(수)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생명공학부 (단체11:50) 생명과학부 (단체13:50) 점   심   시   간 식품공학과 (단체14:50) 식품자원경제학과 (단체15:50) 환경생태공학부 (단체16:50) 10월06일(목)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화공생명공학과 (단체11:50) 건축학과 (단체13:50) 전기전자공학부 (단체16:50) 10월07일(금)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신소재공학부 (단체11:50) 산업경영공학부 (단체13:50) 컴퓨터학과 (단체14:50) 건축사회환경공학부 (단체16:50) 10월11일(화)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기계공학부 (단체11:50) 바이오시스템 의과학부 (단체13:50) 바이오 의공학부 (단체14:50) 보건환경융합과학 (단체15:50) 보건정책관리학부 (단체16:50) 10월12일(수)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우천시예비일 10월13일(목)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우천시예비일 10월 일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301호304호 세팅   간호학과   단체14:00                      

[공지][일반]경영대학(원) 대관 신청 방법 안내첨부파일

2022.05.09 Views 1395

안녕하세요? 경영대학(원) 대관 신청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신청서 양식(붙임 참고)을 참고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스터디룸 및 세미나실 대관 신청(온라인 접수) - 신청방법: 포탈-정보생활-공간관리및예약 신청                수동 또는 자동검색하여 예약현황 조회 후 신청>승인 이메일 확인 후 사용 가능   2. 강의실 대관 신청(이메일 접수) - 신청방법: 신청자 정보, 일시, 목적, 참석인원 등을 기재하여, biz_space@korea.ac.kr로 이메일 신청                이메일 신청 시 동아리(또는 학회) 지도교수를 참조로하여 발송하여야 하며, 지도교수는 경영대학 전임교원에 한함.(지도교수 확인이 없으면 대관 불허)    3. 유의 사항   가. 당일 대관 예약 및 취소는 불가합니다.   나. 스터디룸과 세미나실 대관신청은 대관일로부터 2주 전부터 대관 희망일의 전날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1) 평일(월-금) : 주간 기준으로 강의실 최대 2개, 세미나실(스터디룸) 최대 2개까지 대관 가능(ex. 하루에 강의실 2개 동시 대관은 불가합니다.)     2) 토요일 : 강의실 최대 1개, 세미나실(스터디룸) 최대 2개까지 대관 가능   다. 강의실의 대관신청은 대관일로부터 한 달이 되는 날부터 최소 1주일 전까지 신청해야 접수 가능합니다.   라. 학부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시작 전 토요일부터 시험기간 동안은 대관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문의 : 경영대학 행정실 대관담당(3290-1385/1629)   붙임 : 경영대학(원) 대관신청서.               붙임 : 경영대 대관신청서.

[경력개발센터]2022년도 10월 Friday Career Chat

2022.09.23 Views 871

2022년도 10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교우 정보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 -한국거래소/ 금융공기업, 자기소개서, 면접 -카카오/ IT, 백엔드 개발, 서버 개발 -한국경제TV/ '나'를 어필하는 필승 면접 컨설팅, 자기소개서, 면접, 기업공채 -대한항공/ 자기소개서, 면접, 항공사 일반 -롯데백화점/ 마케팅, 해외사업, 백화점, 유통업, 영업관리 -보스턴컨설팅그룹/ 외국계 컨설팅, 케이스 면접, MBB -금융감독원/ 전공시험, 자기소개서, 면접 -SK하이닉스/ 재무, 회계, 면접, 회사 전반 -쿼타랩 / 창업 맛보기, 창업부터 Exit 까지의 배움/ 일잘하는법 101 /스타트업 희망편, 절망편 - 어떤 스타트업에 취업해야할까? /300명 이상 지원자들의 자소서를 읽어보고 면접해보며 느낀 좋은 지원자 인상 남기기 -JP Morgan/ 외국계, 금융, 투자은행, 해외 이직, 영국   2.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온/오프라인 확정 후 교우에게 전달 3)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온라인의 경우)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 캡처본(온라인) 추후 메일로 송부   5) 조장이 된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3.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학부/일반대학원/MBA) *세션 당 3~8명 참여 가능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신청 : 22.9.23.(금) 13:00~22.9.30(금)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본 공지 공유 외 포스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4. 문의사항 :  khrr@korea.ac.kr   5. 지난 참여 후기 -취업과 관하여 구체적인 멘토님의 경험을 들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진로 고민 중인 학우님들께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직무에 대해서 와닿는 생생한 얘기를 듣고 싶으신 학우들은 참여를 적극 권장합니다!! -현직자들만 알고 있는 정보가 있기 때문에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1학년이라도 꼭 해보세요! 큰 도움이 될 겁니다 ㅎㅎ -사전 질문을 준비해가는게 어렵기도 하겠지만 좋은 사전 질문을 준비하는게 이 프로그램에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반]2022-2학기 경영대학 데이터베이스 이용자교육 안내첨부파일

2022.09.21 Views 387

    2022-2학기 경영대학 데이터베이스 이용자교육 안내 경영대학에서는 경영대학 교원 및 학생의 연구활동을 위해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를 자체 구독하고 있습니다. 주요 데이터베이스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아래와 같이 이용자교육을 시행하오니, 경영대 구성원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본 교육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합니다(한국어로 진행).     1. 신청대상: 경영대학 교원 · 학부생 · 대학원생 등   2. 참가신청: 신청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사전 신청     3. 신청기간: 2022. 9. 21.(수) ~ 10. 5.(수) 23:50    4. 교육일정      * 데이터베이스 제공업체의 교육담당자가 직접 교육합니다.   연번 DB 내용 일시 장소 비고 1 FnDataguide Pro 국내 기업들의 기업재무제표 및 주식정보 데이터 Excel 기반 제공 9/27(화) 15:00-16:3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노트북 지참 권장 (실습교육 포함) 2 Bloomberg 주식/채권/파생상품 등 시장 정보 9/28 수 10:00-11:0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3 KIS-LINE 국내 상장/외감 기업의 재무제표 및 신용정보  9/30 금 13:00-14:0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노트북 지참 권장 (실습교육 포함) 4 KIS-VALUE 국내 기업정보 및 산업정보 대량 다운로드 9/30 금 14:00-15:0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노트북 지참 권장 (실습교육 포함) 5 ORBIS Crossborder Investment Project와 Deal를 통해 세계화를 살펴볼 수 있으며, 투자 배후 기업(상장/비상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FDI에 초점) 10/4 화 13:00-14:0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6 TS2000 상장/외감/코스닥 등록법인의 기업정보 제공 10/5 수 12:30-14:0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7 Eikon Datastream 전세계 기업 재무제표 및 각종 지표 10/7 금 13:00-14:3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8 SDC Platinum 전세계 기업 증권 및 M&A 정보(New Issue, M&A)  10/7 금 14:30-15:0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5. 참고     - 경영대학 데이터베이스 이용안내 바로가기    - 첨부파일(경영대학 데이터베이스 안내) 참조   6. 문의: 경영대학 데이터베이스 담당  seonhee@korea.ac.kr / 02-3290-1625 / 학부행정실(경영본관 103호)

[일반]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10/4)

2022.09.19 Views 84

[하나금융그룹]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10/4)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는 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우수한 청년을 대상으로 전문가 심화교육, 현업 프로젝트 및 글로벌 IT기업 해외탐방의 기회를 제공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인재양성 종합 프로그램입니다.   ▶ 모집대상 금융과 디지털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팀 ※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소재의 4년제 대학교/대학원 재학생만 가능 ※ 대학생은 3~4학년만 지원 가능 ※ 팀 단위 지원(최소 2인 ~ 최대 5인) / 개인 신청 불가 ※ 저소득층 성적 우수 대학(원)생 가산점   ▶ 선발일정 서류접수: 9/7(수)~10/4(화) 참가신청서 및 아이디어 제안서 제출 서류심사: 10/5(수)~10/13(목) 1차 합격자 발표: 10/14(금) 오후 5시 본선대회: 10/27(목) 하나 글로벌 캠퍼스   ▶ 교육과정 전문교육: 23년 1월 ~ 2월 과정별 전문가 교육(오프라인, 1개월) 연구 프로젝트: 23년 3월 ~ 5월 현장 프로젝트 최종 발표회: 23년 7월   ▶ 특전 - 상금: 대상(1팀) 1,000만원 / 최우수상(2팀) 500만원 / 우수상(2팀) 250만원 - 글로벌 IT 기업 전문가 교육 및 연구 프로젝트 개발비 지원 (본선 통과팀) - 대상팀 글로벌 IT 기업 본사 견학 기회 제공 -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 수료자 전원, 하나금융그룹(지주 및 관계사) 인턴 또는 공개 채용 시 서류전형(필기 포함) 면제   * 수료일로부터 1년(채용 서류 접수 마감일 기준)내   ▶ 문의 및 신청서 제출 하나 디지털 파워 온 사무국 02-6959-1083 / abc@kidsfuture.or.kr   *원문: https://www.kidsfuture.or.kr/fd_news/news_view.php?mode=news_view&nn_seq=3159&page=1&type_code=&search_val=title_nm&search_str=  

[일반][일반] [스타트업연구원] 2022 스타트업 익스프레스 윈터 시즌(Startup Express Winter Season) 창업경진대회 개최

2022.09.16 Views 151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에서 2022 Startup Express Winter Season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스타트업 익스프레스란 독창적이고, 사업성이 뛰어난 사업 모델을 선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된 창업경진대회입니다. 위 대회는 매년 2회 개최하며,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재학생이 1명 포함된 팀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창업 아이디어가 있다면 지금 바로 지원하세요!   1. 참가자격 인원 제한 없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재·휴학생 또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5년 이내 졸업생 1명 이상 포함된 팀 (경영대학(원) : 경영학과 복수전공, 이중전공, 부전공 포함/ 그 외의 팀원은 학교, 전공 제한 없음)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으로 창업 지원 받은 이력이 있는 아이템 중복지원 불가    2. 진행일정 기 간 내 용 비 고 2022.10.17.(월) ~2022.11.06.(일) 23:59까지 서류 접수 1) 기본 양식 1부 2) 자유양식 팀 소개서 1부 3) 사업 아이디어 소개 영상 1개 (최대 2분) - 3.신청방법 부분 참고 - 기본 양식 첨부 파일 참고 2022.11.16.(수) 서류심사 결과발표 - 예선 통과 팀 개별 안내 2022.11.22.(화) 면접 심사 - 예선 통과 팀 개별 면접 2022.11.23.(수) 면접 결과 및 본선 진출 팀 발표 - 본선 진출 팀 개별 안내  2022.11.30.(수) 13:00 까지  본선 자료 제출 마감 -PPT 자료 제출(5분 발표 분량, 표지 제외 슬라이드 20장 이내) 2022.12.2.(금) 14:30~18:30 본선 - 발표 및 시상 (발표시간: 각 팀별 5분 발표, 5분 질의응답)     3. 신청방법 - 아래 사항을 이메일로 제출 1) 기본 양식 1부(첨부파일 참고): 팀명과 구성원 이름/연락처/이메일/대학/학과 필수 기재 2) 팀 소개서 1부: 자유 양식의 팀 사업 소개서 (제출 시  PDF 형태로 제출 요망) 3) 사업 아이디어 소개 영상(최대 2분): 자유 형식 - 제출처: kubsstartup@korea.ac.kr - 제출기한: 11/6(일) 23:59PM     4. 심사기준 사업모델의 창의성과 시장성, 사업타당성, 조사 및 분석 수준 등     5. 시상 특전 (1) 본선진출팀 및 수상팀 대상 가. 시상금을 통한 운영비 지원 나. 사무공간 지원 : 6개월 ~ 최대 1년 사무공간 지원 (데스크, 의자, 복합기, 정수기, 냉장고, 회의실, 휴게실 등 지원) 다. 외부 자문 지원: 법무법인 디라이트, 스타트업법률지원단, 삼일회계법인 유니콘지원센터, 서울지식재산센터, KU X-Garage, Amazon Web Services, 와디즈 등 라.네트워크 지원: 월 1회 입주사 정례회의 및 다양한 스타트업 관계자 (VC, 엑셀러레이터 등) 네트워킹 지원    (2) 본선 진출팀 (수상팀 제외) 구 분 수상팀 혜택 본선 진출팀 O팀 창업시상금 400만원, 캠퍼스타운 입주 기회 제공     (3) 수상팀 구 분 수상팀 수상내역 승명호앙트프러너십상 1팀 창업 시상금 500만원, 스타트업 스테이션 일진창업 지원센터 입주, 스타트업 스테이션(연구원)의 외부 자문 및 네트워크 지원 일진창업지원상 1팀 창업 시상금 500만원, 스타트업 스테이션 일진창업 지원센터 입주, 스타트업 스테이션(연구원)의 외부 자문 및 네트워크 지원 장려상 O팀 창업 시상금 400만원, 스타트업 스테이션 일진창업 지원센터 입주, 스타트업 스테이션(연구원)의 외부 자문 및 네트워크 지원 ※수상팀은 고려대 안암동 캠퍼스타운의 소속권을 획득하고, 실제 입주 공간은 스타트업 스테이션입니다.   (4) 기타 시상 구 분 수상팀 혜택 소셜벤처상 O팀 소정의 시상금 등 혜택 제공   6. 지원 문의 - 전화: 02-3290-2551 또는 1699 - 메일: kubsstartup@korea.ac.kr - 홈페이지: https://www.startupstation.kr/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ubsstartupstation/

[일반]2023학년도 학부 졸업앨범 촬영 안내

2022.09.14 Views 317

2023년도 졸업앨범 촬영 일정 안내   2학기 촬영부터는 예약제가 아니며, 학과별 촬영으로 진행합니다. 학과별 개인 촬영 후 단체 촬영이 있으니 촬영 장소에 대기하여 주십시오.   1. 사진촬영 대상자 : 2022년 8월 또는 2023년 2월, 8월 졸업예정인 학부생 ※ 2023년 2월에 발간되는 ‘2023년도 졸업앨범’에 수록되는 촬영입니다.    2. 촬영장소 및 일정 : 아래 “일정표” 참고   3.개인촬영 내용: 실내 프로필 사진, 학사모 사진, 야외 프로필 사진, 학과별 단체 사진 ▶ 실내 촬영장소 : 4.18기념관 지하 1층 전시실 (실내 프로필, 학사모 사진) ▶ 야외, 단체 촬영장소 :본관 앞 중앙광장 (야외 프로필, 학과별 단체 사진)   * 우천 예보가 있을 시, 촬영 전날 15시 기준으로 학교 및 세븐칼라사진 홈페이지 공지 확인 * 졸업앨범비 납부에 대해 세븐칼라사진에서 개별 안내함. * 졸업앨범 외 개인사진 구매 시 별도의 비용이 발생됩니다. * 현장 상황에 따라 촬영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문의 : 세븐칼라사진 02-776-6666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날짜 장소 촬영 시간 실내(09:00) 야외(10:00) 실내(10:00) 야외(11:00) 실내(11:00) 야외(13:00) 점심시간 12:00-13:00 실내(13:00) 야외(14:00) 실내(14:00) 야외(15:00) 실내(15:00) 야외(16:00) 09월27일(화)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경제학과 (단체10:50) 통계학과 (단체11:50) 정치외교 (단체13:50) 점 심   시   간 행정학과 (단체14:50) 국제학부 (단체15:50) 자유전공학부 (단체16:50) 09월28일(수)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국어국문 (단체10:50) 한문학과 일어일문 (단체11:50) 노어노문 한국사학과 (단체13:50) 독어독문, 철학과 (단체14:50) 중어중문 (단체15:50) 사학과 언어학과 (단체16:50) 09월29일(목)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영어영문 (단체110:50) 서어서문 (단체11:50) 사회학과 불어불문 (단체13:50) 경영학과 (단체16:50) 09월30일(금)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미디어학부 (단체10:50) 디자인조형학부 (단체11:50) 심리학부 (단체13:50) 지리교육과 가정교육과 (단체14:50) 역사교육과 교육학과 (단체14:50) 국어교육과 (단체16:50) 10월04일(화)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영어교육과 (단체10:50) 체육교육과 (단체11:50) 수학교육과 (단체13:50)   물리학과 (단체14:50) 화학과 (단체14:50) 수학과 지구환경과학과 (단체16:50) 10월05일(수)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생명공학부 (단체11:50) 생명과학부 (단체13:50) 점   심   시   간 식품공학과 (단체14:50) 식품자원경제학과 (단체15:50) 환경생태공학부 (단체16:50) 10월06일(목)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화공생명공학과 (단체11:50) 건축학과 (단체13:50) 전기전자공학부 (단체16:50) 10월07일(금)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신소재공학부 (단체11:50) 산업경영공학부 (단체13:50) 컴퓨터학과 (단체14:50) 건축사회환경공학부 (단체16:50) 10월11일(화)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기계공학부 (단체11:50) 바이오시스템 의과학부 (단체13:50) 바이오 의공학부 (단체14:50) 보건환경융합과학 (단체15:50) 보건정책관리학부 (단체16:50) 10월12일(수)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우천시예비일 10월13일(목)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우천시예비일 10월 일 실내(4.18기념관지하) 야외(중앙광장)     301호304호 세팅   간호학과   단체14:00                      

[장학]DB김준기문화재단 계리사 학업지원반 모집공고첨부파일

2022.09.14 Views 336

※ 본 모집공고는 DB김준기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장학 관련 공고입니다.   우수 인재 양성 사업 계리사 학업지원반 모집공고   DB김준기문화재단은 유능한 인재를 발굴·육성하여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1988년 설립한 장학재단입니다. 재단에서는 국내 대학에 재학중인 우수 학부생을 선발하여 금융 전문가로 육성하고자 '계리사 학업지원반' 선발계획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학업지원금 신청자격  - 보험계리사 1차 이상 합격자(최종합격자 지원 불가)  - 학업에 대한 열의가 높고, 구체적인 진로계획과 비전을 가지고 있는 학생   2. 선발인원: 00명   3. 혜택: 학기당(5월, 11월) 100만원 학업지원금 지급  - 보험계리사 최종 취득 시, 축하금 100만원 추가 지급  - *혜택 유지 조건     ① 5월 지급 조건 : 보험 관련 아이디어 논문/기획안 작성 ② 11월 지급 조건 : 2022년 시행하는 2차 시험에 3과목 이상 취득해야 하며, 남은 과목이 2과목 이하일 경우 1과목 취득 인정 (최대 6학기 수혜 가능) 예) 0과목 경우 3과목 1과목 경우 3과목(예외) 2과목 경우 4과목(예외) 3과목 경우 4과목 4과목 경우 5과목   4. 신청방법  1) 선발 일정    - 서류 제출(메일) : 2022년 9월 16일(금)~10월 13일(목)        - 서류 발표 : 10월 14일(금)    - 면접 : 10월 18일(화)    - 합격자 발표 : 10월 21일(금)    - 오리엔테이션 : 11월 3일(목) (변동가능)  2) 신청 및 선발절차   ① 대학 경력센터 및 유관학과 게시판에 선발요강 공고   ② 지원자는 장학금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재단 담당자에게 메일 제출   ③ 재단 사무국 최종 심사 후 최종 선발 및 통보    3) 제출서류    ① 학업지원금 신청서 및 학업계획서(재단양식) → word 파일 제출 및 서명 후 pdf 파일 제출   ②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 (재단양식) → 서명 후 pdf 파일 제출 요망   ③ 전학년 성적증명서   ④ 보험계리사 1차 합격사실확인서 및 2차 과목별 합격사실확인서   ⑤ 재학(휴학)증명서   ⑥ 학자금 지원구간(소득분위) 통지서      → 한국장학재단에서 출력 가능하며, 미 신청시 제출 X   ⑦ 통장 및 신분증 사본(합격 이후) 5. 지원서 제출처 및 문의처  - 제출처: DB문화재단 사무국 (02-3011-5542, tylee@dbgroup.co.kr)   6. 유의사항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지원금액은 학기 당 100만원이며 일정은 매해 5월 말, 11월 말 정기 지급될 예정입니다. *혜택 유지조건 참고 ◦요건 미충족시 탈락  - 선발 시 아래 의무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행하지 않을 경우 재단은 학업지원금 혜택을 중지할 수 있음. ① 매 학기 학업지원금 신청서 및 학업계획서 제출 (4월, 10월 중 제출) ② 하단 기재된 재단 주최 행사 참석   ▪오리엔테이션   ▪월 1회 스터디   ▪연 2회 계리사 선배 만남의 시간(5월,11월)

[일반] [학부] 2022-2학기 진리장학금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신청 안내

2022.09.01 Views 261

2022-2학기 진리장학금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앙트프러너십 아카데미 소개 위 프로그램은 “도전적 기업가” 육성을 위한 혁신적인 교육 인프라 구축을 목적으로 벤처기업 성공 사례 교육을 통해 기업가 정신이 깃든 리더를 양성하고, 기술·사회·문화 등과 같은 제반 학문들이 자유롭게 어우러지는 창의/융합형 교육을 제공합니다.   본 프로그램에는 ‘렉처시리즈’와‘스타트업익스프레스’ 참여 두 가지 활동이 있습니다.     • 렉처시리즈: 창업에 종사하는 멘토를 초빙하여 스타트업 성공 사례·실무 동향 및 창업 전략에 관한 경험과 조언을 제공하는 특강 프로그램입니다. 초청된 멘토와 예비창업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예비 창업가들에게 고민 사항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 스타트업 익스프레스(창업경진대회): 학생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경진대회입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사업 아이디어로 실제 창업에 도전함으로써 창업능력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본 대회 수상팀은 스타트업연구원을 통해 운영자금 및 업무 공간 등 지원받게 됩니다.   2. 프로그램 활동 방법 활동 방법에 따라 2개 군(트랙1, 2)으로 나누어 참가 학생을 선발합니다. • 트랙1: 렉처시리즈와 스타트업익스프레스(창업경진대회) 참가 • 트랙2: 렉처시리즈 참가         3. 신청대상/장학금액 • 신청대상 : 고려대학교 2022년 2학기 서울캠퍼스 소속 학부 재학생   • 합격 예정 인원 - 트랙 1군(렉처시리즈+경진대회 참여) : 10명 - 트랙 2군(렉처시리즈 참여) : 35명   • 장학금액 - 트랙 1군(렉처시리즈+경진대회 참여) : 300,000원 - 트랙 2군(렉처시리즈 참여) : 200,000원     4. 트랙별 장학금 지급 요건 • 트랙 1군: ① 렉처시리즈 4회 출석 ②출석한 렉처시리즈에 대한 셀프리포트 기한 내 제출 ③ 스타트업익스프레스(창업경진대회) 예선 지원 ④프로그램 종료 시 설문조사 제출 • 트랙 2군: ① 렉처시리즈 4회 출석 ②출석한 렉처시리즈에 대한 셀프리포트 기한 내 제출 ③프로그램 종료 시 설문조사 제출 ※ 강의 및 대회 참석과 셀프리포트 및 설문조사 제출까지 완료해야 장학금 대상자가 됨을 안내 드립니다.(셀프리포트: 매 세션 참석 후 ‘세션 내용에 대한 간략한 정리 및 느낀 점’을 작성하여 쿠카이브를 통해 제출해야 합니다. 설문조사: 프로그램 종료 시 쿠카이브의 설문조사(역량변화보고서와 만족도 평가)에 응해야 합니다.)     5. 장학생 모집 일정 • 모집 마감: 8/22(월) ~9/4(일) 24시 • 합격자 발표: 9/7(수)  ※ 첫 세션이 9/13(화)에 시작되므로 일정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집 방법: 위 https://me2.do/52MzXu9V 링크로 접속하여 쿠카이브 로그인 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유의사항 • 첫 활동은 9/13(화)에 시작되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특강은 화요일 저녁에 진행되며, 현장 출석 체크 진행할 예정입니다. • 출석 횟수, 셀프리포트 및 설문조사 작성 여부 확인 후 요건 충족자에 한하여 2월 초에 장학금 지급할 예정입니다. • 매 세션의 셀프리포트 제출기한 이후 해당 회차 출석 불인정 대상자는 개별 안내(문자) 예정입니다.     7. 기타 문의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 (kubsstartup@korea.ac.kr, 02-3290-1699, 2551)으로 연락 바랍니다.    

2022-2학기 TNT PROGRAM 신청 (8.31.~9.14.)

2022.08.31 Views 1693

2022-2학기 TNT PROGRAM 신청 (8.31.~9.14.)   경영대학 학업 코칭 프로그램인 'KUBS TNT (Tutor & Tutee) 프로그램' 선발 안내드립니다.   경영대학에서는 많은 경영대학 재학생들이 과외를 통해 방과 후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학생들이 교내에서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후배 및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과외지도를 하고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이에 경영대학 재학생 및 외국인 학생에게 전공 공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 학생과, 전공 수업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멘티 학생을 모집, Study Group을 개설하여 교류 증진 및 성적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이번 학기 TNT PROGRAM은 온라인/오프라인 혼합으로 진행됩니다.   1. 신청자격 가. 튜터 1) 경영대 재학생 중 전체학기 및 직전 학기 평균평점이 3.75 이상인 학생 2) 튜터링 과목 성적이 4.0 이상인 학생 3) 3, 4학년만 신청 가능 4) 튜터는 지도희망과목 최소 2개, 최대 4개 과목 신청 5) 성적 및 STUDY PLAN 등을 고려하여 선발 선발 이후 제출 서류 : 성적증명서 1부 및 서약서 (추후 합격자에게 배부)    나. 튜티 1)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영대학 재학생 (외국인 정규, 교환학생, 자유전공, 복수전공 포함) 2) 직전 학기 평균평점이 3.5이하인 학생 (성적경고자도 신청가능) 3) 학년 제한 없으며, 외국인 학생 우선 4) 튜티는 최대 2개 과목까지 신청 가능 5) 성적 및 STUDY PLAN 등을 고려하여 선발 선발 이후 제출 서류 : 성적증명서 1부 및 서약서 (추후 합격자에게 배부)   2. 신청 기간 : 2022.8.31.(수) ~ 2022.9.14.(수) (15일 00시 이후 신청 불가)   3. 신청 방법 : 쿠카이브 (https://kuchive.korea.ac.kr/)   4. 선발 인원 가. 튜터 : 최대 15명 나. 튜티 : 최대 45명   5. 활동기간 : 2022.9.19.(월) ~ 2022.12.7.(수) (공휴일, 주말, 중간고사/기말고사 제외)   6. 활동방식 가. 튜터:튜티 비율은 1:3(최대) 비율로 그룹 매칭 나. 학기중 24시간(주2시간)또는 48시간(주4시간) 튜터링 다. 튜터링과목은 학기당 2개과목까지 가능(전공필수) ※ 튜터, 튜티 모두 2개 과목까지 가능하나 총 시간이 24시간 또는 48시간이어야 함 라. 튜터-튜티-담당조교와 상의하여 시간표 작성(09:00~21:00내에서 작성) ※ 시간표 변경 시 최소 3일전에 담당자 사전 확인 필요(튜터/튜티 각 1회 시간 변경 가능) 마. 매월 말일 주간보고서 및 튜터링 시간(튜터) 제출 바. 활동 종료 후 결과보고서(튜터, 튜티) 제출 및 설문지(튜터, 튜티) 참여   7. 튜티 유의사항 가. 튜티는 중도이탈할 경우 다음학기부터 TNT프로그램 신청이 불가하며 경영대학 장학금 및 교환학생 파견에 불이익이 있음 나. 튜티는 재학 중 최대 4과목까지만 튜터링 신청이 가능함   8. 튜터 혜택 가. 매월 말 주간보고서 및 튜터링 시간 제출시 장학금 지급 (시간당 25,000원) 나. 활동 종료 후 최종결과보고서 제출시 활동확인서 발급 다. 튜티의 성적 결과가 우수하고, 조교님과 튜티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는 학생에게는 ‘우수튜터활동증명’ 발급 ※ 활동이 불성실할 경우 장학금 지급 중단 (활동 불성실 사례 : 무단 결강, 튜티중도이탈, 결과보고서 미(지연)제출 등)   9. 기타 문의사항 : haeunchoi@korea.ac.kr 또는 02-3290-1301

[경력개발센터]2022년도 9월 Friday Career Chat(수정)

2022.08.26 Views 1967

2022년도 9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교우 정보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 -신세계I&C/ IT개발, 직무전환, 재취준, 개발 부트캠프/국비교육 -NH투자증권/인적성, GMAT, 자소서, 면접, 국내 증권사 취업 -MBC/PD, TV, 라디오, 방송국, 유튜브, 콘텐츠 제작   -아모레퍼시픽/마케팅, BM, 면접, 자소서, 제품개발, 상품기획 -인천국제공항공사/ 공기업 자소서, 공기업 면접, 공기업 회사생활,문화/(전)서울주택도시공사 -현대L&C/ 재무팀, 회계, 재무, 자소서, 면접  -Meta(구 페이스북)/ 외국계, IT, Sales, 디지털 마케팅 -라플라스/현 '맥킨지', 8월 초반 이후 '라플라스'/외국계, 컨설팅, 스타트업, 자소서 면접 사업기획 등 -L.E.K Consulting(영국)/해외취업, 경영석사 유학, 빅데이터 직군/(전)딜로이트컨설팅 -삼성생명/면접, 직무 관련, 실제 업무(자산운용, 사기업 입사 후 생활)   2.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온/오프라인 확정 후 교우에게 전달 3)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온라인의 경우)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7일 전 전달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 캡처본(온라인) 추후 메일로 송부   5) 조장이 된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3.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학부/일반대학원/MBA) *세션 당 3~8명 참여 가능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신청 : 22.8.25.(목)~22.9.1.(목)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4. 문의사항 :  khrr@korea.ac.kr   *본 공지 공유 외 포스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수정 업데이트(8/29 14:21)   5. 지난 참여 후기 -해당 진로에 관한 다양한 내용을 친절하게 설명해주신 덕분에 평소 궁금했던 점을 모두 해결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유익한 멘토링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자세하고 솔직한 정보 많이 알려주셔서 정말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처음 참여해보았는데 인터넷 등 다른 곳에서 없는 구체적인 정보를 많이 얻어 정말 만족스러웠고, 앞으로의 career chat도 자주 참여하고 싶습니다. -너무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필참하셔서 좋은 정보 획득과 교류 하시길 바랍니다! -커리어 변경을 위해 대학원을 다니고 있는 상황에서 취업 고민이 많은데, 졸업한 선배를 통해 커리어 개발 과정과 사회 경험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9월에도 참여할 생각입니다! -사전 질문을 잘 작성해오시면 더 뜻깊은 시간이 됩니다! -그 업계의 현황, 직종의 업무 등 살아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습니다. -자신의 진로 분야와 정확히 일치하지 않더라도 들어보세요! -커리어 챗 정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학사]2022학년도 제 2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2.08.26 Views 441

2022학년도 제 2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 조기졸업 신청  기간 : 2022. 9. 1(목) 10:00 ~ 9. 23(금) 17:00까지    ◎ 조기졸업 신청 관련 규정    ※ 「학칙」 제4절 제41조(졸업요건), 제42조(학위수여)       「학사운영 규정」 제5절 제56조(졸업의 기본요건), 제57조(졸업요구학점), 제58조(조기졸업: 일반), 제59조(조기졸업: 특별)   ◎ 조기졸업 : 일반    1. 신청자격 :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기마다 17(18)학점 이상(단, 외국대학 교환학기는 인정학점이 15학점 이상) 취득할 것        * 재수강 후 학기 취득학점이 17(18)학점 미만이 된 경우 신청 불가         예) 2019-1학기에 18학점을 취득 후 그 중 한과목(3학점)을 2021-1학기에 재수강하였다면 2019-1학기 취득학점이              15학점이 되므로, 조기졸업 신청 불가     나. 모든 이수 교과목 중 F 등급이 없으며 제5학기부터 제6학기 말까지 108학점(졸업요구학점 135인 학과(부) :112학점,         140인 학과(부) : 117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일 것     다.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함    2. 조기졸업 대상 제외     가. 공과대학 건축학과, 의과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소속 학생     나. 편입학생     다. 성적경고 기록이 있는 학생    3. 조기졸업신청자의 졸업 기준 : 아래 사항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학년 동안 F 등급이 없이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 일 것.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한다.)    4. 신청 : 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조기졸업에서 신청     재수강한 교과목이 있는 학생은 소속대학 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함.   ◎ 조기졸업 : 특별  1. 신청자격      -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 합격생     - 연계과정에 합격하였으나 조기졸업 신청을 하지 않으면 조기졸업을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신청해야 함.    2.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생의 조기졸업 기준 :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 제57조, 58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 이상일 것.        * 상기 조기졸업(특별)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생은 대학원 행정실로 별도 문의바람     3. 신청 : 소속대학 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   ◎ 제출서류      - 조기졸업(특별) : 조기졸업신청서(소정양식) 1부, 석사과정 진입 추천서 사본 1부.      - 조기졸업신청서는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 유의사항      -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 조기졸업 기준을 갖추어 졸업하여야 함.      - 조기졸업 신청 후 수료는 불가함.           - 조기졸업 자격은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만 유효함. 다음학기로 자동 연기되지 않음.

[학사]Business English 경영영어 2022 가을학기 신청 (8.26.~9.2.)

2022.08.25 Views 1094

Business English 경영영어 2022 가을학기 신청 (8.26.~9.2.)   경영대학 졸업요건인 '경영영어 1', '경영영어 2' 신청 공지입니다.   ※ 신청대상 : 2008~2020학번 경영대학 학생 중 경영영어 1 or 2 미이수자 신청대상 중 경영대학 학생이란? 제1전공이 경영대학인 학생 (학번 중간 자리 120)   ※ 신입생 영어평가고사 레벨(본인의 영어레벨)에 따라 이수해야 하는 경영영어 수업 : 미응시 : 경영영어 1, 2 이수 필요 초급 : 경영영어 1, 2 이수 필요 중급 : 경영영어 2 이수 필요 고급 : 면제   ※ 신청방법 : 경영대 홈페이지 > 학부 > 졸업안내 > 스크롤다운 -경영영어 신청하기 버튼 클릭 > 신청 * 경영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 포털 비밀번호에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 * 해결방법 : 고려대학교 포털 로그인 > 비밀번호 변경(특수문자 없는 비밀번호로) > 경영대 홈페이지 로그인   ※ 반드시 신청을 완료하셔야 카운트 됩니다! (무한정으로 변경 가능하나 반드시 신청을 완료해야만 함. Save Complete 팝업창이 떠야 합니다)   ※ 기존 신청자가 취소를 하고자 한다면 '경영영어 신청하기'로 들어가서 신청을 취소하셔야 합니다. 취소하면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 기존 신청자가 시간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경영영어 신청하기'로 들어가 시간을 변경하고 저장을 필히 누르셔야 합니다. ※ 경영영어 신청 시 본인의 이전 경영영어 취득현황 및 영어 레벨을 잘 확인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포털 > 학적 > 졸업사정표 에서 본인의 이전 경영영어 취득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강 신청 기간 : 2022년 8월 26일(금) ~ 2022년 9월 2일(금) (9월 3일 00:00 이후 추가 등록 불가)   ★ 9월3일 이후 취소 불가. 즉, 학기말 F 성적 부여 및 패널티 납부 필요 ★ 경영영어 Fail한 경우, 대체 성적 제출을 통해 경영영어를 이수하더라도 패널티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 수업 기간 : 9월 14일(수) ~ 12월 7일(수) 총 20회 수업   ※ 수업시간 (월수/화목)   - 오전반 : 8:00 ~ 8:50 - 오후반 : 12:00 ~ 12:50   ※ 수업일 - 월/수반 (20시수) 9월 14 16(금) 19 21 26 28 10월 5 12 31 11월 2 7 9 14 16 21 23 28 30 12월 5 7   - 화/목반 (20시수) 9월 15 20 22 27 29 10월 4 6 11 13 11월 1 3 8 10 15 17 22 24 29 12월 1 6    ※ 신청 인원 미달 및 강의실 사정에 따라 반 개설이 안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 연락 예정입니다. ※ 경영영어 가을학기 수업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 ※ Fail 처리된 학생들은 수강 종료 후 패널티 10만원을 납부해야합니다. 기존에 Fail한 학생도 패널티를 납부해야 이수가 완료됩니다.    패널티 미납시, 경영영어를 이수했다하더라도 납부 전까지 결과가 보류됩니다.    - 납부 계좌 : KEB하나은행 391-904544-21137    - 납부 금액 : 100,000원 ('학번,본인성명'으로 납부 후 행정실로 연락)   ※ 문의 : 02-3290-1301 / haeunchoi@korea.ac.kr

[일반]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KUBE’ 17기 모집 안내(~9/11까지)첨부파일

2022.08.24 Views 1536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2022학년도 2학기를 맞이해 학생 홍보대사 ‘KUBE(큐브)’ 17기를 모집합니다. KUBE는 고려대 경영대학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1년동안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으로 KUBS의 브랜드 파워를 함께 키워나가는 데 관심이 있는 학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오니, 아래의 모집 공고를 참조하시어 재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선발개요    인원  • 6명 내외    자격요건  • 애교심과 자긍심이 높고 성실한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 (제1전공자) • KUBS 홍보를 위한 각종 행사의 기획과 실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 • 임기 2022.10.1 ~ 2023.9.30(1년, 여름 · 겨울방학 포함) 동안 활동이 가능한 학생 • 매주 월요일 17시~19시 주 1회 정기회의 및 비정기회의 참석이 가능한 학생(필참)    우대사항 (해당사항 지원서에 기입)  • 외국어 회화 능력 우수자 • Powerpoint 편집 / 이미지 편집 / 영상 편집 능력 우수자 • KUBS 청소년 멘토링데이 멘토 참여자    지원시 유의사항  • 정해진 임기(연속 두 학기)를 이수하지 않을 경우 장학금 환수 및 활동증명서 미발급   2. 선발 일정 및 지원 방법    서류 온라인 접수  • 8월 29일(월) ~ 9월 11일(일) 23:59 까지  ※ 기존 지원자들도 수정 및 보완이 필요하신 분은 추가적으로 지원서 재제출 가능 • [KUBE 17기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kubskube@gmail.com) 접수  • 지원서 발송 시 파일명을 “[KUBE 17기]이름_학번”(예시: [KUBE 17기]홍길동_2021120XXX)으로 접수    서류 합격자 발표  • 9월 8일(목) 합격자 개별 통지    역량면접  • 1차합격자 개별통보 • 지원서와 관련한 심층 면접 진행, 면접 시간은 서류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    최종 합격자 발표  • 9월 18일(일) 합격자 개별 통지 •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교육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    합격자 대상 OT 및 워크샵  • 9월 19일(월) • OT 및 워크샵 불참 시 합격이 취소됨   3. 학생 홍보대사 활동 내용 및 수료 특전    주요 활동 내용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캠퍼스 투어 및 교내 행사 지원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방문하는 외부 인사 의전 활동 • 청소년과 함께하는 정기 캠퍼스투어/멘토링데이 기획 및 진행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SNS 콘텐츠 기획 및 작성 • 축제 기간 부스 운영 등 KUBS 재학생을 위한 기타 오프라인/온라인 행사 기획 및 진행 • 홍보 포스터 및 영상 제작 참여 등 기타 학교 홍보에 필요한 활동    활동 혜택  ※정상적으로 활동을 마친 자에 한함 •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장학금 지급 • KUBE 단체 활동비 지원 • 경영대학장 명의의 활동 증명서 발급 • 경영대학 교환학생/국제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 부여   4. 지원문의 • 경영대학 경영지원팀 02-3290-1621 • KUBE 회장 김가현 010-3885-3919    

[학사][학부] 2022년 8월 경영대학 졸업생 학위기(졸업증서) 수령 안내(2022 AUG KUBS Graduate Distribution of diploma Notice)

2022.08.22 Views 448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학위기(졸업증서) 수령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여 드립니다.   관련 문의처 : 02-3290-2701.2702   * 8월에는 학위수여식이 개최되지 않으며, 2023년 2월 학위수여식에 2월 졸업생과 함께 참석합니다.     [학부] 2022년 8월 경영대학 졸업생 학위기(졸업증서) 수령 안내   일자 시간 장소 8월 25일(목) 14:00 ~ 17:00 경영본관 1층 로비 8월 25일(목) 이후 평일 09:30 ~ 17:00 (점심시간 12:00 ~13:00)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 대상: 2022년 8월 졸업자 - 복수전공 졸업자는 복수전공대학 행정실에서 졸업증서를 수령 - 신분증 또는 학생증 지참 필수 - 대리인 수령 가능하나, 우편 발송은 불가. 대리인 수령 시 졸업자 본인 신분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첨부양식) 지참 ( 양식 : https://lrl.kr/blzK) - 졸업증명서는 8월 25일(목)부터 원스탑센터에서 발급 (02-3290-1142~4) - 2022년 8월 이전 졸업생의 학위기는 8월 28일 부터 경영본관 103호에서 수령 가능   ※ 유의사항 ※ -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 조치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2 AUG KUBS Graduate Distribution of diploma Notice   Date Time Location Aug 25th 14:00 ~ 17:00 Lobby on the 1st floor of KUBS Main Building After Aug 25th 09:30 ~ 17:00 (Lunch time 12:00 ~ 13:00) KUBS Main Building 103 Business Administration office   - Target: 2022 Aug KUBS Graduate - Please bring your ID or student ID. - A proxy receipt is allowed. It is necessary to bring a copy of the Graduate’s ID, Proxy’s ID, and Power of attorney. (Power of attorney form: https://lrl.kr/blzK) - The diploma cannot be reissued. - Certificate of Graduation can be printed from 25th AUG on the KUPID > Certificate > Request Certificate or One Stop Service Center (Inquiry: 02-3290-1142~4) - Diploma prior to AUG 2022 can be received after AUG 28    ※ Important Information ※ - Please cooperate with measures to prevent the spread of covid-19.  

NEW[경력개발센터] 1:1 멘토링 홈페이지 신설 안내첨부파일

2022.08.19 Views 884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에서는 산업 전문가 및 졸업생 멘토와 재학생 멘티의 상시 매칭 및 지속적 멘토링을 위하여 1:1 멘토링 홈페이지를 신설 하였습니다. 1:1 개인 진로/취업/고민 등 다양한 멘토들을 통하여 많은 도움을 얻으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본 공지에 사용한 모든 포스터와 첨부파일 무단 공유를 금지합니다.   1. 신청 방법 -홈페이지 주소: https://biz.korea.ac.kr/cdc/networking/mentoring.html -1:1 멘토링 바로가기 1) 멘티 신청하기  2) 포털 아이디/비밀번호 로 로그인 하기 3)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특히 자주 확인 가능한 메일주소) 작성하기 *문자/메일/대면/비대면 중복 선택 자유 *내용(고민)은 자세하고 정확하게 작성 (예) 간단한 자기소개, 기획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경험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면접팁 알려주세요 등 4) 멘티 신청서 작성 후 메일 자동 발송 5) 멘토와 정한 방식으로 상담하기 6) 멘토링 후 상태 변경(상담완료) 및 간단한 코멘트 작성   2. 이런 점이 좋아요! - 다양한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관심 있는 기업에 진출한 선배에게 멘토링 받을 수 있습니다. - 현직자에게 생생한 실무 경험을 들을 수 있습니다. - 1대1 멘토링으로 궁금한 질문을 상시 바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 멘토링 방식을 개인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문자/메일/대면/비대면) - 진로를 정하지 못해 불안한 학생에게 추천합니다. - 참여 후 코멘트 작성으로 내가 관심 있는 기업/직무를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 지원하고자 하는 산업과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이중전공 포함)/일반대학원/MBA 소속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참고   Friday Career Chat 1:1 멘토링 인원수 1:多 소그룹 멘토링 멘토/멘티 개인 1:1 멘토링 사전 질문 미리 작성 멘토와 개별 멘토링 날짜 미리 정함 멘토와 개별 정함 방식 온라인/오프라인 문자/메일/대면/비대면          3. 문의: kubscareer@korea.ac.kr  

[일반]2022-2 KUPT 3차 모집 안내 (교학상장·일반과목·EMC·ODT·특별대상)첨부파일

2022.08.19 Views 259

  ※ 3차 모집 대상 1. 교학상장 (Reciprocal Teaching) 2. 튜터 (Tutor), 튜티 (Tutee) : 일반과목, EMC, 특별대상, ODT   ※ 3차 신청 일자 2022년 8월 19일(금) ~ 8월 23일(화)   ※ 신청 방법 1. 교학상장 (Reciprocal Teaching) : 동일 교과목을 수강하는 학부생들의 스터디 그룹 1) 3~4인 그룹으로 구성하여 신청, 각각 프로그램 신청 및 팀 대표만 신청서 제출  ① [신청] 쿠카이브(kuchive.korea.ac.kr) 로그인 → 모집중인 프로그램 메뉴에서 [2022-2 KUPT 학습공동체 또래튜터링(KUPT) 교학상장] 클릭 → ‘신청’ 클릭 ② [설문조사 참여 및 정보 작성] 사전설문 참여 → 정보 작성(KUPT 교학상장 신청서 첨부 → ‘개인정보 이용약관 동의‘ 클릭 → 신청 클릭) 2. 튜터 (Tutor) : 가르치는 사람 ① [신청] 쿠카이브(kuchive.korea.ac.kr) 로그인 → 모집중인 프로그램 메뉴에서 [2022-2 KUPT 학습공동체 또래튜터링(KUPT) 튜터] 클릭 → ‘신청’ 클릭 ② [설문조사 참여 및 정보 작성] 사전설문 참여 → 정보 작성(KUPT 튜터 신청서, 공인어학성적표(EMC) 첨부 → ‘개인정보 이용약관 동의‘ 클릭 → 신청 클릭)   3. 튜티 (Tutee) : 배우는 사람 1) ODT: 2인 이상 그룹으로 신청, 각각 신청서 작성하여 신청 / 특별대상: 개인, 그룹 신청 모두 가능, 그룹으로 신청시 각각 신청서 작성하여 신청 ① [신청] 쿠카이브(kuchive.korea.ac.kr) 로그인 → 모집중인 프로그램 메뉴에서 [2022-2 KUPT 학습공동체 또래튜터링(KUPT) 튜티] 클릭 → ‘신청’ 클릭 ② [설문조사 참여 및 정보 작성] 사전설문 참여 → 정보 작성(KUPT 튜티 신청서 → ‘개인정보 이용약관 동의‘ 클릭 → 신청 클릭)   *자세한 안내 및 양식은 포스터와 첨부파일(가이드라인 등)을 참조해주시기 바라며, 신청은 쿠카이브(kuchive.korea.ac.kr)에서만 가능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문의: kuctl@korea.ac.kr / 02-3290-1577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2022_kupt 

2022학년도 2학기 코로나 19 특별휴학 시행 안내첨부파일

2022.08.09 Views 303

2022학년도 2학기 코로나 19 특별휴학 시행 안내       2022학년도 2학기 코로나19 특별휴학을 아래와 같이 한시적으로 시행하고자 합니다.  ※ 코로나19 관련 사유로 인해 학업을 시작, 지속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하여 심의 및 승인을 거쳐 적용     1. 대상 : 학부 신·편입생 및 재학생이면서 다음 가, 나, 다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여 학업을 지속할 수 없으며          정상적으로 학기 이수가 어려울 경우​ ​       가. 코로나19 확진자 중 후유증 · 합병증 발병자          - 학사운영규정 제25조 및 제30조에 따른 질병휴학 증빙서류 제출자에 한해 적용          - 단순 확진자 및 격리자는 특별휴학 적용 제한       나. [특별휴학 신청일 기준] 해외에 체류·방문 중이면서 국내입국이 어려운 학생         - 해외에 체류 · 방문 시 코로나19 관련 봉쇄 및 출국제한 등 국내입국이 어려울 경우         - 비자발급이 지연되는 등 국내입국 여건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          - 관련 증빙서류 제출 필수(위 사항을 증빙하는 대사관 공지문, 신문 기사, 외교부 공식 정보 등)       다. [특별휴학 신청일 기준] 해외 유학 중이거나 유학이 예정된 학생        - 교환학생제도, 방문학생제도, 해외현장실습, 해외인턴십 등 본교 공식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이어야 함         - 코로나19 관련 출국 예정 국가의 봉쇄 및 입국제한 등으로 국제교류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경우         - 관련 증빙서류 제출 필수(국제교류팀 발급 확인서 등)    2. 시행기간 및 장소       가. 시행기간: 2022년 2학기 한시적 시행(11월 30일 (수) 17시까지 학기 중 휴학 신청기간 동일)        ※ 등록금 반환은 등록금 반환 기준에 따라 환불      나. 신청장소 : 각 대학 행정실 (연락처는 http://registrar.korea.ac.kr/eduinfo/affairs/contact.do 에서 확인)      다. 유의사항        1) 신청사항은 심의를 거치며, 코로나 휴학 적용 사안이 아니라고 판단 시 승인되지 않음         2) 특별 휴학원서와 지도교수 확인서 상 코로나 사유로 학업을 지속할 수 없는 내용이 상세히 기재되어야 함         3) 상기의 코로나 휴학 적용 대상별로 관련 증빙서류 제출 필수    3. 신청서류      가. 특별 휴학원서     나. 지도교수 확인서     다. 등록금 환불 신청서 _ 학생 계좌번호 필히 등록     라. 교환학생 확인서(해당자만)     마. 코로나19 확진자 중 후유증 · 합병증 발병자에 해당하는 경우 학사운영규정 제25조 및 제30조에 따른 증빙서류​       ※ 제30조에 따라 신/편입생/재입학생의 첫 학기 휴학의 경우          본교 부속병원장 또는 다른 종합병원장 발행 4주 이상의 입원치료 진단서 및 4주 이상의 입원확인서     바. 기타 대학 행정실 및 본부에서 코로나 특별휴학 대상 여부 확인을 위해 요청하는 서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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