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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경력개발센터] 2025년도 하반기 Path Finder(1:1 진로 상담 및 1:1 코칭) 프로그램 참여 신청첨부파일

2025.09.12 Views 181

2025년도 하반기 Path Finder (1:1 진로 상담 및 1:1 코칭) 프로그램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진로 및 개인 강점 등을 알아볼 수 있는 "2025 하반기 Path Finder(1:1 진로 상담 및 1:1 코칭)" 를 시행합니다.   1. 목적: 직업선호도 검사, 강점 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 발견(검사 후 진로상담, 진로코칭) 2. 대상: 경영대학 학부 1~4학년 재학생, 일반대학원(BA 포함) 재학생  (*본 프로그램은 한국어로 진행됩니다.) 3. 검사 방법 - 홀랜드 직업선호도 검사(온라인 검사, 20여 분 소요): 개인의 관심과 흥미를 측정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직업, 직무, 업무 분야를 안내하는 검사    6가지 유형(현실형, 탐구형, 예술형, 사회형, 진취형, 관습형)을 분류하여 미래 진로/전공 선택 방향을 제시 - 갤럽 강점 검사(온라인 검사, 40여 분 소요): 개인이 가진 고유하고 차별화된 강점을 알려주는 검사   5가지 핵심 강점을 통해 진로 선택, 해당 진로 분야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방법을 발견할 수 있음 4. 검사 결과 진로 상담 - 홀랜드 직업선호도, 갤럽 강점 검사를 바탕으로 진로상담 전문가에게 현대자동차경영관 지하 112호 진로상담실에서 상담을 받음(신청자에 한 해 스케줄표 전달) 5. 추가 진로 코칭 실시(신청자에 한 해 추후 안내) - 진로상담 후 진로 코칭 전문가로부터 1-2회에 걸쳐 진로에 대한 코칭을 받음 6. 진로상담 및 코칭 실시 기간: (상담) 10월~11월 예정 /  (코칭) 11월 ~ 12월 예정 7. 신청기한 및 신청 방법 - 신청기한: 2025. 9. 29.(월)까지 - 신청 방법:  1)쿠카이브 신청 후 (개인정보 동의 및 본인 확인을 위함)  2)신청서(첨부파일 확인) 1부 & 참여서약서 1부 작성하여 하기 메일로 전송 (무성의한 답변은 채택하지 않으며, 신청서까지 제출되지 않는 경우 미신청으로 간주되어 대기자에게 신청자리가 넘어갑니다.)   ! 필독 ! ※2025-2학기 신규 변동 사항※ ►►►노쇼 관련 서약서 필수 제출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의 지원을 통해 마련된 소중한 자리 입니다.  그 취지와 목적을 존중하여 유첨한 [Path Finder 참여 서약서]양식을 읽고,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서약서 서명 후 해당 파일을 신청서와 함께 6400@korea.ac.kr로 반드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미제출시 신청이 완료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됨.)    * 쿠카이브 신청 링크 :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 첨부파일 신청서 제출 : 6400@korea.ac.kr (★☆★쿠카이브만 신청하고 신청서 미제출의 경우 미신청으로 간주) 쿠카이브만 신청하고 신청서 첨부파일을 메일로 제출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 절차 모두 완료되어야만 신청 완료됨을 알려드립니다.    8. 2023 & 2024학년도 Path Finder 상담 후기 - CDC에서 진행하는 1:1 Path Finder 프로그램을 통해 아직 진로가 불투명하고 자신만의 강점이나, 매력적인 직무를 찾지 못해 방황하던 제가 미래에 대한 저만의 장기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경쟁 사회 속 불안하기만 한 제게 저의 장점을 알려주시고 직무적으로 어떻게 살릴 수 있는지 추천해주셔서 취업에 대한 두려움도 적어졌고, 다양한 직무들이 존재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진로를 결정하지 못해 힘든 학우분들은 꼭 한번 신청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취업에 대해 막연한 불안함을 가지고 있던 저에게는 포기하지 말고 꿋꿋하게 가던 길을 걸어나갈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어떤 길을 가야할지 고민하고 있거나, 맞는 길을 가고 있는지 확신이 필요하신 학우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제가 상담을 신청한 목적을 이야기하면, 그에 맞춰서 제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편한 분위기에서 상담이 이루어졌습니다. 자연스럽게 제 자신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제가 고민이 되었던 지점들을 전문 상담사분과 함께 나누면서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구체화하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42명 제한이므로 조기 마감 시 공지 예정입니다. *신청서(양식) 미제출로 인한 공석 : 추후 신청서 미제출로 인한 공석이 생기는 경우 재공지 예정 *제출 및 문의: 6400@korea.ac.kr / kubscareer@korea.ac.kr

[공지][학사]2025년 8월 졸업생 학위기 수령 안내 (Notice on Diploma Distribution for August 2025 Graduates)

2025.08.21 Views 1342

2025년 8월 졸업생 학위기 수령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학위수여식 및 학위기 수령   학위수여식은 매년 2월에만 진행되며, 2025년 8월 졸업생은 2026년 2월 학위수여식에 참석하게 됩니다.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는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참석 대상입니다. 학위기 수령 2025년 8월 25일부터 경영본관 1층 행정팀에서 수령 가능합니다.  (업무시간 : 9-12시 / 13-17시) 본인 수령 시: 취업현황조사 작성  /   신분증 지참 /   취업현황조사: https://forms.office.com/r/SAk8pkjniV (필수) 대리 수령 시: 졸업자 신분증 사본 /   대리인 신분증 /   위임장 지참 : 양식: https://lrl.kr/blzK (필수) 졸업 관련 증명서 발급 졸업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는 8월 25일부터 온라인으로 발급 가능합니다. (수료생 증명은 9월 1일 이후부터 가능할 예정임)      5. 문의 : 02-3290-2701   This is the KUBS Administration Office. Please find below the information regarding diploma distribution for August 2025 graduates.   Notice on Diploma Distribution for August 2025 Graduates   The commencement ceremony is held once a year in February. August 2025 graduates will participate in the February 2026 ceremony. Students whose first major or dual degree is Business are required to attend the KUBS commencement ceremony. Diploma Distribution Available from August 25, 2025 at the KUBS Administration Office (1st floor, KUBS Main Building /  Business hours: 9am-12pm & 1pm-5pm) Self-collection: Employment Status Survey /   ID card /   Employment Status Survey: https://forms.office.com/r/SAk8pkjniV (Required) Proxy collection: Copy of the graduate’s ID card /   Proxy’s ID card /    Power of Attorney Form : https://lrl.kr/blzK (Required) Graduation Certificates Graduation-related certificates (e.g., Certificate of Graduation) will also be available online starting from August 25, 2025.        5. Inquiries : 02-3290-2701

[공지][학사]2025학년도 2학기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일반편입생 학점인정 관련 안내(Information on credit transfer for general admission student첨부파일

2025.08.20 Views 610

안녕하세요 경영대학행정팀입니다. 2025년 2학기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일반편입생(2023학번) 학점인정 관련 안내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일반편입생의 학점인정원은 9월 2일(화요일)부터 9월 5일(금요일)까지 경영본관 103호(학부행정실)로 방문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점인정은 개강 이후 처리 완료되므로 인정신청할 교과목을 제외하고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내용은 일반편입생과 관련된 내용이므로 학사편입생은 해당사항이 없음을 안내해드립니다. 일반편입생들은 학점인정 관련 안내서류들을 반드시 확인하신 뒤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1. 오리엔테이션 자료(https://biz.korea.ac.kr/undergraduate/notice_view.html?no=6983&key=&keyfield=&kind=1&cate=&page=1) 2. 주요 링크 안내 ○ 2023학년도 학부 개설학과별 교수요목 https://ibook.korea.ac.kr/Viewer/NQ1NPOFR3SL5 ○ 2023학년도 교육과정 편람 https://ibook.korea.ac.kr/Viewer/5P5WLNV30FJG ○ 2023학년도 학부 교양 교과목 교수요목 https://ibook.korea.ac.kr/Viewer/DF66AJGW7ESZ ○ 과목조회 https://sugang.korea.ac.kr/ ※ 현재(2025.08월 기준) 폐지된 교과목은 인정 불가.   3. (일반)편입교과목인정원(Transfer student course form)  ​4. 일반편입이수지정과목표(Designated course list form) ​5. 타학과_전공선택인정 교과목 리스트 2021~현재 (List of Cognate Courses Approved as Major Electives since 2021~) ​6. 심화전공이수서약서(Intensive major pledge) 7. 편입학교과목인정원 샘플(ex) Transfer student course form) ※ 3~7번은 아래 첨부파일에서 확인 가능 ​ 1. (일반)편입교과목인정원(Transfer student course form) 1부 2. 전적대학 성적표 1부 - 원본이어야 하며, 제2외국어는 영문/국문 번역본 첨부 - 학점 또는 이수시간이 기재되어 있어야 함 - 전적대학의 학점체계가 본교와 다른 경우 증빙서류 또는 전적대학 담당자의 확인서 추가 제출 3. (요청받은 학생에 한하여) 전적대학 학점인정 신청과목의 강의계획서 4. 일반편입이수지정과목표 1부 5. 심화전공이수서약서 (해당자만)   감사합니다.

[공지][장학]경영대학 학(과)장 교내외장학금 추천서 직인 요청 방법 안내첨부파일

2024.12.24 Views 3161

경영대학 학(과)장 교내외장학금 추천서 직인 요청 방법 안내   1. 추천서 직인 요청 방법  - 첨부의 신청양식과 제출파일 2가지(장학금신청서, 장학금추천서) 를 작성하여 chun2dan@korea.ac.kr 메일로 발송  - 신청양식의 공고문 링크가 잘 열리는지 확인하여 기재할 것   2. 추천서는 양식에 초안을 작성하여 제출  - 초안 미작성시 아래 학교시스템에서 발급되는 기본 문구 추천서로 발급됨  - 기본문구 : 위 학생은 경영대학 경영학과 O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으로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단정하며 가사가 빈곤하여 귀 재단의 장학생으로 적당하다고 인정되옵기에 추천합니다.    3. 소요시간 : 학장 직인의 경우, 업무일 기준 2-3일 소요됨(재단 제출 마감 일정 고려 후 요청)   4. 수령방법 : 직인 날인 완료 후 학생에게 메일 회신 -> 경영본관 103호 행정팀 방문하여 수령   5. 유의사항:  - 공고의 기한일 포함 2일 미만으로 남았을 경우 추천서 발급 불가   - 지도교수 추천으로 가능한 경우 학(과)장 추천서 발급 불가  - 추천 이력사항은 증빙 별첨(동아리, 학생회, 봉사, 인턴십 등)   6. 문의: 경영본관 1층 103호 행정팀 (담당: 김현정) T. 02-3290-1301, chun2dan@korea.ac.kr 

[학사][학부] 2026년도 제1학기 복수전공전형 시행 안내첨부파일

2025.10.14 Views 57

2026년도 제1학기 복수전공전형 시행 안내   「학칙」 제4장 제3절 제36조, 「학사운영규정」 제3장 제1절 제37조, 제38조, 제7장 제2절  외국인 학생의 경우, 복수전공 진입은 초과학기가 아니므로 이에 따른 비자 연장은 불가하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복수전공은 제1전공/제2전공(혹은 심화전공) 졸업요건 충족 및 졸업판정 합격 후 진입합니다.)     1. 지원기간: 2025년 9월 24일(수) 10:00 ~ 9월 26일(금) 17:00 ** 중요: 전형료 납부 및 증빙을 첨부해야 최종 신청 완료됨. 전형료 관련 사항은 7.전형료 참조   2. 신청방법: 포탈(KUPID)-학적/졸업-학적사항-복수전공신청(전형료 송금 내역 증빙 첨부 필수) * 전형료 송금 내역 증빙 (atm 입금 후 명세표, 온라인 송금시 송금 내역 등) * 신청기간 이후에는 일체 접수불가(신청시 전산오류를 감안하여 마감 1시간 전까지 신청 완료) * 전산오류 인정하지 않음.   3. 신청자격 가. 총 102학점(학사편입자 34학점) 이상 취득자 나. 평점평균 2.5 이상(F포함)인 자 다. 2025학년도 제2학기 재학생 *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따라 외국대학에서 수학 중인 학생 지원 불가 * 군인사법 시행령 8조에 의거하여 학군사관 임관예정자는 지원할 수 없음. * 이미 복수전공을 허가받은 학생은 재지원 불가   4. 대상학과(부) 가. 제1전공, 이중전공과 동일 또는 유사 학과(부) 제외 * 첨부파일 참조 나. 제외대학(부): 의과대학, 간호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계약학과 전체 다. 제한학과(부): 사범대학은 사범대학에서 이수한 자에 한하여 신청가능 라. 기타사항 1) 보건과학대학은 바이오의공학부, 바이오시스템의과학부, 보건환경융합과학부, 보건정책관리학부만 지원가능(이전 학과 지원불가) * 2006-2013학년도 보건과학대학 입학자는 보건과학대학 기존학과 및 신설학부로 지원불가 2) 법과대학은 학과 폐지로 지원불가 3) 2021학년도 신설학과로 이번 전형부터 복수전공 신청 가능   5. 재학연한 가. 복수전공자의 경우 제1전공의 재학연한에 2년을 추가 부여한다.(단, 건축학과는 6년 추가 부여) 나. 휴학 및 제적기간은 재학연한에 포함하지 않는다. 다. 재학연한이 경과한 학생은 제적하며 재입학을 허가하지 않는다. 라. 수업연한이 경과하고 학사운영 규정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구 학점을 충족하였으나 졸업시험, 졸업논문, 영어성적,  한자인증 등 학과(부)가 정하는 특별졸업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사유로 인하여 학적을 유지하고 있는 기간도 재학연한에 포함된다.   6. 전형방법 가. 인문∙자연계 학과(부): 서류전형 및 면접고사(국제학부는 영어면접) 나. 예체능계 학과(부): 서류전형 및 면접고사 or 실기고사 *디자인조형학부 지원자는 학업계획서에 전공분야를 기재해야 함.(조형전공 or 디자인전공)   7. 전형료 가. 전형료 납부기간: 2025년 9월 24일(수) 10:00 ~ 9월 26일(금) 16:00 (복수전공 신청 기간보다 1시간 일찍 마감하므로 유의) 나. 전형료: 20,000원(입금자명은 본인 성명+학번 뒤 3자리 명시, 예: 김호이115) 다. 입금계좌: 하나은행 391-910009-50504(고려대학교 복수전공전형료) * 전형료를 본교 계좌로 선납부 후 포탈에서 복수전공 신청시 전형료 송금 내역 증빙 (atm 입금 후 명세표 혹은 온라인 송금시 송금 내역 등)을 첨부해야 신청 완료 (온라인 송금 내역은 첨부문서의 ' 복수전공전형료온라인입금증빙_좋은예' 참조) * 전형료를 납부기한까지 납부하지 않거나 전형료 송금 내역 증빙을 첨부하지 않는 경우는 자동취소   8. 면접고사 가. 일시: 2025년 10월 13일(월) ~ 10월 15일(수) 나. 장소: 추후 공지 * 면접일정은 학과(부)별 사정에 따라 3일 중 하루를 선택하여 시행함. * 접수마감 후 공지사항 게시판에 학과(부)별 면접 일정 및 장소 공지 예정   9. 합격자 발표 가. 일시: 2025년 10월 31일(금) 17:00 예정 나. 공지: 포탈(KUPID) - 게시판 - 공지사항 - 학사일정에 게시함.     2025. 9. 2. 학사팀

*[장학]2025년도 CFA 장학금 신청 안내 (~9/26)

2025.09.12 Views 119

CFA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국내 최초로 파트너쉽을 체결하여 2009년부터 CFA장학생을 선발/후원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CFA 장학생을 선발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아   래   -   ▶ 장학생 특전: 최초 등록비(Enrollment Fee) 면제와 응시료(Registration Fee) 600$로 1회 감면 ▶ 신청 대상: 경영대 학부생 및 MBA 재학생으로 CFA 시험(Level 무관)에 응시하려고 하는 학생 (기 등록생 및 기 수혜자는 선발 불가) ▶ 신청 기간: 2025년 9월 26일(금)까지  ▶ 신청 방법: 신청서 제출(CFA 사이트) + 추가 제출서류 제출(담당직원 이메일)  * Step 1: CFA 사이트를 통한 신청서 작성   아래 링크를 통해 Student Scholarship application을 작성 제출  https://cfai.smapply.io/prog/cfa_program_student_scholarship/(로그인 하여 신청) * Step 2: 담당자(speakingjang@korea.ac.kr)에게 추가 서류(아래 항목) 이메일 제출     ① 이력서(자유양식) 1부    ② 지원서(CFA 준비동기, 예상 응시일정 및 준비현황 포함 / 자유양식) 1부    ③ 전학년 성적증명서 1부 (스캔본 등 이메일 첨부)    ④ 교내 장학금 수혜내역 1부 (해당자만) ▶ 선발 여부 공지: 10월 초, 선발 결과 개별 통보 ▶ 참고 사항: (1) CFA 장학생으로 선발 된 후 6개월 이내(장학금 유효기간)에 시험 등록 필수 (2) 시험에 이미 응시하여 다음 시험 일정이 잡힌 학생은 장학금 신청 불가 ▶ 문의: 경영전문대학원 행정팀 Finance MBA 담당 (speakingjang@korea.ac.kr)

[경력개발센터] 2025년도 하반기 Path Finder(1:1 진로 상담 및 1:1 코칭) 프로그램 참여 신청첨부파일

2025.09.12 Views 181

2025년도 하반기 Path Finder (1:1 진로 상담 및 1:1 코칭) 프로그램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진로 및 개인 강점 등을 알아볼 수 있는 "2025 하반기 Path Finder(1:1 진로 상담 및 1:1 코칭)" 를 시행합니다.   1. 목적: 직업선호도 검사, 강점 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 발견(검사 후 진로상담, 진로코칭) 2. 대상: 경영대학 학부 1~4학년 재학생, 일반대학원(BA 포함) 재학생  (*본 프로그램은 한국어로 진행됩니다.) 3. 검사 방법 - 홀랜드 직업선호도 검사(온라인 검사, 20여 분 소요): 개인의 관심과 흥미를 측정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직업, 직무, 업무 분야를 안내하는 검사    6가지 유형(현실형, 탐구형, 예술형, 사회형, 진취형, 관습형)을 분류하여 미래 진로/전공 선택 방향을 제시 - 갤럽 강점 검사(온라인 검사, 40여 분 소요): 개인이 가진 고유하고 차별화된 강점을 알려주는 검사   5가지 핵심 강점을 통해 진로 선택, 해당 진로 분야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방법을 발견할 수 있음 4. 검사 결과 진로 상담 - 홀랜드 직업선호도, 갤럽 강점 검사를 바탕으로 진로상담 전문가에게 현대자동차경영관 지하 112호 진로상담실에서 상담을 받음(신청자에 한 해 스케줄표 전달) 5. 추가 진로 코칭 실시(신청자에 한 해 추후 안내) - 진로상담 후 진로 코칭 전문가로부터 1-2회에 걸쳐 진로에 대한 코칭을 받음 6. 진로상담 및 코칭 실시 기간: (상담) 10월~11월 예정 /  (코칭) 11월 ~ 12월 예정 7. 신청기한 및 신청 방법 - 신청기한: 2025. 9. 29.(월)까지 - 신청 방법:  1)쿠카이브 신청 후 (개인정보 동의 및 본인 확인을 위함)  2)신청서(첨부파일 확인) 1부 & 참여서약서 1부 작성하여 하기 메일로 전송 (무성의한 답변은 채택하지 않으며, 신청서까지 제출되지 않는 경우 미신청으로 간주되어 대기자에게 신청자리가 넘어갑니다.)   ! 필독 ! ※2025-2학기 신규 변동 사항※ ►►►노쇼 관련 서약서 필수 제출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의 지원을 통해 마련된 소중한 자리 입니다.  그 취지와 목적을 존중하여 유첨한 [Path Finder 참여 서약서]양식을 읽고,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서약서 서명 후 해당 파일을 신청서와 함께 6400@korea.ac.kr로 반드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미제출시 신청이 완료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됨.)    * 쿠카이브 신청 링크 :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 첨부파일 신청서 제출 : 6400@korea.ac.kr (★☆★쿠카이브만 신청하고 신청서 미제출의 경우 미신청으로 간주) 쿠카이브만 신청하고 신청서 첨부파일을 메일로 제출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 절차 모두 완료되어야만 신청 완료됨을 알려드립니다.    8. 2023 & 2024학년도 Path Finder 상담 후기 - CDC에서 진행하는 1:1 Path Finder 프로그램을 통해 아직 진로가 불투명하고 자신만의 강점이나, 매력적인 직무를 찾지 못해 방황하던 제가 미래에 대한 저만의 장기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경쟁 사회 속 불안하기만 한 제게 저의 장점을 알려주시고 직무적으로 어떻게 살릴 수 있는지 추천해주셔서 취업에 대한 두려움도 적어졌고, 다양한 직무들이 존재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진로를 결정하지 못해 힘든 학우분들은 꼭 한번 신청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취업에 대해 막연한 불안함을 가지고 있던 저에게는 포기하지 말고 꿋꿋하게 가던 길을 걸어나갈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어떤 길을 가야할지 고민하고 있거나, 맞는 길을 가고 있는지 확신이 필요하신 학우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제가 상담을 신청한 목적을 이야기하면, 그에 맞춰서 제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편한 분위기에서 상담이 이루어졌습니다. 자연스럽게 제 자신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제가 고민이 되었던 지점들을 전문 상담사분과 함께 나누면서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구체화하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42명 제한이므로 조기 마감 시 공지 예정입니다. *신청서(양식) 미제출로 인한 공석 : 추후 신청서 미제출로 인한 공석이 생기는 경우 재공지 예정 *제출 및 문의: 6400@korea.ac.kr / kubscareer@korea.ac.kr

![경력개발센터] 2025년도 9월 Friday Career Chat(마감)첨부파일

2025.09.04 Views 1140

2025년도 9월 Friday Career Chat [마감] 경영대학(원)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 수료생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Language : Korean)   2. 멘토 및 기업 정보    LG전자 마감 한국성장금융 마감 한화생명 대한항공 이전: 롯데백화점 직무: 해외영업본부 브랜드매니지먼트 담당 글로벌마케팅기획팀 조언가능키워드: D2C사업(이커머스), 마케팅 역량 강화(사내마케터들의 역량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 해외법인 조직 체계 개선, 광고판촉비 등 예산 관리 및 분석, LG 주재원 시스템, LG전자의 복지제도 등 한국투자증권, 한국산업은행, NH투자증권 인턴경험 직무: 기관투자자 운용역 조언가능키워드: 한국성장금융 회사 소개, 금융권 취업(자소서, 면접) Tip 공유, LP(기관투자자)직무 소개 직무: 마케팅, IT 시스템 기획 조언가능키워드: 대기업 취준(인턴경험, 자기소개서, 면접(AI, PT, 토론 등)), 영업마케팅, 서비스 기획 직무: 여객사업본부/예약발권서비스 조언가능키워드: 자소서 작성, 입사에 도움되는 활동(동아리/학회), 회사 소개(항공일반(여객, 화물), 복지, etc.), 입사 준비 과정 공유 한화갤러리아 마감 CJ그룹(CJ대한통운) 법무법인 디엘지 지멘스(주) 한화생명/S-OIL 인턴경험 직무: 재무실 재무회계팀 조언가능키워드: CPA 수험경험을 바탕으로 한 사기업 재무팀 합격 비법, 스펙 없이도 자소서 쓰는 법, 재무 직무 스펙 쌓는 법, 한화 서비스 부문 핵심인재 Track 설명 직무: 물류/무역/수송 담당 조언가능키워드: 준비과정, 인적성 검사, 자소사, 인턴중요성, 어학성적, 자격증, 기타활동 등 이전: EY 한영회계법인 직무: 변호사 조언가능키워드: 변호사, 회계사, 스타트업, M&A 직무: P&O Stratagy(인사전략) & Business Partner 조언가능키워드: 자기 분석, 역량파악, 커리어 코칭, Gen AI 업무 활용, 인사 업무, 자소서 및 이력서 작성, 면접 스킬, 외국계 회사 S-OIL 현대자동차     직무: 재무/자산회계 담당 조언가능키워드: 세무사 합격자, 재무직무 취준방법, 대기업 회계 업무 관련 이전: 삼성전자 재무 직무: 재경(차종별 손익 분석 등 관리 회계) 조언가능키워드: 경험정리, 자소서, 면접 등 대기업 취업준비 전반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지원자 없는 경우) 2) 조장은 조원, 교우와 협의하여 온 오프라인 확인 [ZOOM링크(온라인의 경우)  /장소 등(오프라인의 경우)] 3) 조장은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과 방명록, 이름이 같이 나온 캡처본(온라인)을 추후 담당자 메일로 송부   4)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 본 프로그램은 타 학과 소속인 경우 참여 불가(이중전공 가능) - 모든 대화 및 영상 녹화, 녹음 금지 - 세션 당 2~9명 참여 가능 (!중요!)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 (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 **세션 당일, 노쇼하신 학생은 다음 신청 및 향후 경력개발센터 프로그램 참여에 제한을 둘 예정이오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 신청 기간: 2025. 9. 4.(목) ~ 9. 11.(목)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신청 기간 이후, 추가 신청 불가능하다는 점 안내드립니다.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질문만 작성하고, 최종 제출 못하신 경우 구제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필독 ! ※2025-2학기 신규 변동 사항※ ⑴ 1인당 최대 2개 세션 중복 참여 가능 학생 여러분의 높은 수요를 반영하여, 이번 학기 F.C.C 는 1인당 최대 2개의 세션에 중복 참여가 가능합니다.  중복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쿠카이브 사전 설문 작성 시, 희망하는 2개 세션에 대한 사전 질문을 모두 작성하여 제출하기 바랍니다.  이때, 해당하는 2개의 세션은 각각 다른 일자에 진행되는 세션이어야 합니다. (일자가 겹칠 시 1지망 세션만 참여 가능) 즉, 일정이 겹치지 않고(세션 진행 요일이 다름), 세션 참석 인원이 다 채워지지 않는 경우에 한하여 세션 중복 참여가 가능합니다.    ⑵노쇼 관련 서약서 필수 제출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의 지원을 통해 마련된 소중한 자리 입니다.  그 취지와 목적을 존중하여 유첨한 [Friday Career Chat 참여 서약서]양식을 읽고,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서약서 서명 후 해당 파일을 6400@korea.ac.kr로 반드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미제출시 신청이 완료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됨.)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5. Friday Career Chat 후기 - 현직자에게 현업에서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강추합니다. - 관심 있는 기업에 재직 중인 선배님의 커리어 타임라인을 재미있게 듣고, 취업과 기업 복지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FCC가 아닌 학교 외부였다면 들을 수 없을만한 내용이 많고 다양한 분야의 선배님들을 만나뵐 수 있어 적극 추천합니다! -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는 걸 마지막 학기에서야 알게 된 점이 너무 아쉬워면서도 한편으로는 그래도 다행입니다! 학우님들도 학교에서 제공하는 선배님들과의 커리어챗 기회를 충분히 누리고 졸업하셨으면 좋겠어요! - 고학번이 될수록 FCC의 소중함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여러 인더스트리에서 여러 선배님과의 멘토링은 정말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 - 취업 전 무조건 참여해야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선배님들의 유익한 이야기들을 듣고 진로를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원하는 기업의 현직자 선배를 찾기 힘들 때가 있는데, FCC를 통해서 인터뷰하면 큰 도움이 되니 적극 참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NEW[학사]2025-2학기 TNT PROGRAM 신청(8.27-9.10)

2025.09.01 Views 1387

2025-2학기 TNT PROGRAM 신청 (8.27-9.10)   경영대학 학업 코칭 프로그램인 'KUBS TNT (Tutor & Tutee) 프로그램' 선발 안내드립니다. 경영대학에서는 많은 경영대학 재학생들이 과외를 통해 방과 후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학생들이 교내에서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후배 및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과외지도를 하고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이에 경영대학 재학생 및 외국인 학생에게 전공 공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 학생과, 전공 수업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멘티 학생을 모집, Study Group을 개설하여 교류 증진 및 성적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경영대학 스터디룸 사용 예정)   1. 신청 자격 가. 튜터 1) 경영대 재학생 중 전체학기 및 직전 학기 평균평점이 3.75 이상인 학생 2) 튜터링 과목 성적이 4.0 이상인 학생 3) 3, 4학년만 신청 가능 (초과학기생 불가) 4) 튜터는 지도희망과목 최소 2개, 최대 4개 과목 신청 5) 성적 및 학업계획서 등을 고려하여 선발 ** 선발 이후 제출 서류 : 서약서 (추후 선발학생에게 배부)    나. 튜티 1)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영대학 재학생 (외국인 정규, 교환학생, 자유전공, 복수전공 포함) 2) 성적경고자도 신청 가능 (성적 제한 없음) 3) 학년 제한 없으며, 외국인 학생 우선 4) 튜티는 최대 2개 과목까지 신청 가능 5) 성적 및 학업계획서 등을 고려하여 선발 ** 선발 이후 제출 서류 : 서약서 (추후 합격자에게 배부)   2. 신청 기간: 2025.8.27(수) ~ 2025.9.5(금) 오후5시 까지   3. 신청 방법: 아래 링크 작성 튜터 신청서 : https://forms.gle/YS1nmAWfSvERr2gx7 튜티 신청서 : https://forms.gle/Z4UEoPEZ3MdppQxa9   4. 선발 인원 가. 튜터 : 최대 15명 나. 튜티 : 최대 45명   5. 활동 기간: 2025.9.15(월) ~ 2025.12.19(금) (공휴일 및 주말, 중간 및 기말고사 제외)   6. 활동 방식 가. 튜터:튜티 비율은 1:3(최대) 비율로 그룹 매칭 나. 학기중 24시간(주2시간)또는 48시간(주4시간) 튜터링 다. 튜터링 과목은 학기당 2개 과목까지 가능 ※ 튜터, 튜티 모두 2개 과목까지 가능하며 총 시간이 24시간 또는 48시간이어야 함 라. 튜터-튜티-담당조교와 상의하여 시간표 작성(09:00~21:00내에서 작성) ※ 시간표 변경 시 최소 3일전에 담당자 사전 확인 필요(튜터/튜티 각 1회 시간 변경 가능) 마. 매월 말일 주간보고서 및 튜터링 시간(튜터) 제출 바. 활동 종료 후 결과보고서(튜터, 튜티) 제출 및 설문지(튜터, 튜티) 참여   7. 튜티 유의사항 가. 튜티는 중도이탈할 경우 다음학기부터 TNT프로그램 신청이 불가하며 경영대학 장학금 및 교환학생 파견에 불이익이 있음 나. 튜티는 재학 중 최대 4과목까지만 튜터링 신청이 가능함   8. 튜터 혜택 가. 매월 말 주간보고서 및 튜터링 시간 제출시 장학금 지급 (시간당 25,000원) 나. 활동 종료 후 최종결과보고서 제출시 활동확인서 발급 다. 튜티의 성적 결과가 우수하고, 조교님과 튜티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는 학생에게는 ‘우수튜터활동증명’ 발급 ※ 활동이 불성실할 경우 장학금 지급 중단 (활동 불성실 사례 : 무단 결강, 튜티중도이탈, 결과보고서 미(지연)제출 등)   9. 기타 문의사항: chun2dan@korea.ac.kr 

[기업지배구조연구소] 제2회 대학생 기업 거버넌스 경연대회 개최안내(~9/30까지 접수)

2025.08.28 Views 546

  안녕하세요, 고려대학교 기업지배구조연구소입니다. 한국기업거버넌스포럼과 고려대학교 기업지배구조연구소에서 '제2회 대학생 기업 거버넌스 경연대회'를 개최합니다.       1. 경연대회 정보 -참가자격 : 기업거버넌스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대학원생 제외) -참가형태 : 개인 또는 2인 이상의 팀(개인 또는 팀 유형에 따른 가점 없음) -대회장소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LG-POSCO경영관 -참가주제 : 개별 기업의 거버넌스 개선 방안     2. 대회일정  -참가신청서 접수 : ~9.30.(화) -분석보고서 접수 : ~10.19.(일) -결선 진출 5팀 선정 : 10.24.(금) -대회 당일(프레젠테이션) : 5팀 11.7.(금) 오후 3시 30분     3. 참가신청  : https://bside.ai/governance-contest/KCGF-AICG 접속 혹은 공고 포스터의 우측 상단 QR코드 접속     4. 심사기준 (1) 기업 거버넌스에 대한 기본적 이해 (2) 사실관계에 관한 충분한 리서치 (3) 결론의 창의성, 합리성 및 구체적 타당성 (4) 기업 이사회에 대한 설득력(수용가능성)     5. 상금 -1등 500만원(1팀, 전원 차파트너스자산운용 행동주의 투자본부 인턴십 면접기회 제공. 면접 후 1인은 인턴십 채용.) -2등 300만원(2팀) -3등 100만원(2팀)       *관심과 열정있는 전국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미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장학][마감] 2025학년도 2학기 창강재단 장학생 추천 (내국인 / 등록금 7분위까지 / 생활비 2분위까지 / 직전학기 15학점 / 평점 3.5(F학점 X) / 2학기 15학점 첨부파일

2025.08.21 Views 1714

  * 지원을 원하는 학생은 02-3290-1301 또는 chun2dan@korea.ac.kr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1. 장학내용   가. 장학재단: 창강재단   나. 추천인원: 2명   다. 장학금액: 등록금 전액 1명(국가장학금 포함), 생활비 300만원 1명(월50만원*6개월)   라. 지원기간: 기준 부합시 졸업까지 계속 지급 2. 지원자격   가.학업성적 기준 직전학기 3.5이상   나. 취득과목 기준 (직전학기): 15학점 이상   다. 금번학기 수강신청: 15학점 이상    라. 기타: F 학점 또는 Fail 없음   마. 군복무 종료후의 복학생: 직전학기 성적을 기준으로 함 3. 유의사항   가. 다른 학비면제 장학금과 중복수혜: 불가능   나. 수업료 (~7구간까지) / 생활비 (~2구간까지)   다. 기준에 부합하면 졸업시까지 계속 지급 가능함 4. 전형방법   가. 창강재단이 각 학교로 학비 장학생 신규추천 공문전달 및 공지   나. 2배수 온라인 면접   다. 심사 후 최종선발 5. 제출서류 Package (별첨): 아래서류를 pdf 1장으로 만들어서 이메일로 제출(촬영X, 반드시 스캔. 동의서 등 사인이 필요한 곳에 반드시 자필서명)   가. 지원서: 최근 1년이내 찍은 사진부착 필수   나. 자기소개서: 최대 A4 용지 2 페이지   다. 추천서 (행정팀에서 준비)   라. 서약서 (학비장학금 이중지원 방지 서약서 포함)   마.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제공 동의서   바. (최근학기 포함) 전체 성적증명서   사. 주민등록등본   아. 소득분위 증명서: 한국장학재단   자. 필요시 제반서류 (소득세,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등) 6. 제출방법 : 이메일 제출 chun2dan@korea.ac.kr (파일명 : 창강재단_학번_성명) 7. 제출 기한: 선발까지

[학사]2025년 8월 졸업생 학위기 수령 안내 (Notice on Diploma Distribution for August 2025 Graduates)

2025.08.21 Views 1342

2025년 8월 졸업생 학위기 수령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학위수여식 및 학위기 수령   학위수여식은 매년 2월에만 진행되며, 2025년 8월 졸업생은 2026년 2월 학위수여식에 참석하게 됩니다.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는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참석 대상입니다. 학위기 수령 2025년 8월 25일부터 경영본관 1층 행정팀에서 수령 가능합니다.  (업무시간 : 9-12시 / 13-17시) 본인 수령 시: 취업현황조사 작성  /   신분증 지참 /   취업현황조사: https://forms.office.com/r/SAk8pkjniV (필수) 대리 수령 시: 졸업자 신분증 사본 /   대리인 신분증 /   위임장 지참 : 양식: https://lrl.kr/blzK (필수) 졸업 관련 증명서 발급 졸업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는 8월 25일부터 온라인으로 발급 가능합니다. (수료생 증명은 9월 1일 이후부터 가능할 예정임)      5. 문의 : 02-3290-2701   This is the KUBS Administration Office. Please find below the information regarding diploma distribution for August 2025 graduates.   Notice on Diploma Distribution for August 2025 Graduates   The commencement ceremony is held once a year in February. August 2025 graduates will participate in the February 2026 ceremony. Students whose first major or dual degree is Business are required to attend the KUBS commencement ceremony. Diploma Distribution Available from August 25, 2025 at the KUBS Administration Office (1st floor, KUBS Main Building /  Business hours: 9am-12pm & 1pm-5pm) Self-collection: Employment Status Survey /   ID card /   Employment Status Survey: https://forms.office.com/r/SAk8pkjniV (Required) Proxy collection: Copy of the graduate’s ID card /   Proxy’s ID card /    Power of Attorney Form : https://lrl.kr/blzK (Required) Graduation Certificates Graduation-related certificates (e.g., Certificate of Graduation) will also be available online starting from August 25, 2025.        5. Inquiries : 02-3290-2701

[학사]2025학년도 2학기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일반편입생 학점인정 관련 안내(Information on credit transfer for general admission student첨부파일

2025.08.20 Views 610

안녕하세요 경영대학행정팀입니다. 2025년 2학기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일반편입생(2023학번) 학점인정 관련 안내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일반편입생의 학점인정원은 9월 2일(화요일)부터 9월 5일(금요일)까지 경영본관 103호(학부행정실)로 방문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점인정은 개강 이후 처리 완료되므로 인정신청할 교과목을 제외하고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내용은 일반편입생과 관련된 내용이므로 학사편입생은 해당사항이 없음을 안내해드립니다. 일반편입생들은 학점인정 관련 안내서류들을 반드시 확인하신 뒤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1. 오리엔테이션 자료(https://biz.korea.ac.kr/undergraduate/notice_view.html?no=6983&key=&keyfield=&kind=1&cate=&page=1) 2. 주요 링크 안내 ○ 2023학년도 학부 개설학과별 교수요목 https://ibook.korea.ac.kr/Viewer/NQ1NPOFR3SL5 ○ 2023학년도 교육과정 편람 https://ibook.korea.ac.kr/Viewer/5P5WLNV30FJG ○ 2023학년도 학부 교양 교과목 교수요목 https://ibook.korea.ac.kr/Viewer/DF66AJGW7ESZ ○ 과목조회 https://sugang.korea.ac.kr/ ※ 현재(2025.08월 기준) 폐지된 교과목은 인정 불가.   3. (일반)편입교과목인정원(Transfer student course form)  ​4. 일반편입이수지정과목표(Designated course list form) ​5. 타학과_전공선택인정 교과목 리스트 2021~현재 (List of Cognate Courses Approved as Major Electives since 2021~) ​6. 심화전공이수서약서(Intensive major pledge) 7. 편입학교과목인정원 샘플(ex) Transfer student course form) ※ 3~7번은 아래 첨부파일에서 확인 가능 ​ 1. (일반)편입교과목인정원(Transfer student course form) 1부 2. 전적대학 성적표 1부 - 원본이어야 하며, 제2외국어는 영문/국문 번역본 첨부 - 학점 또는 이수시간이 기재되어 있어야 함 - 전적대학의 학점체계가 본교와 다른 경우 증빙서류 또는 전적대학 담당자의 확인서 추가 제출 3. (요청받은 학생에 한하여) 전적대학 학점인정 신청과목의 강의계획서 4. 일반편입이수지정과목표 1부 5. 심화전공이수서약서 (해당자만)   감사합니다.

[고려대 미디어]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2025(Entrepreneurship in Action: Stories from Silicon Valley) 행사첨부파일

2025.08.14 Views 818

 오는 9월 11일(목) 오후 1시, 고려대학교 SK미래관에서 스타트업얼라이언스와 고려대 SSRC가 공동 주최하는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2025(Entrepreneurship in Action: Stories from Silicon Valley)'가 열립니다.   '실리콘밸리의 한국인'은 2014년부터 이어져 온 행사로, 실리콘밸리와 미국 전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한국인 창업자들을 초청하여 산업 현장의 다양한 현안과 인사이트를 실무자의 시선에서 공유하는 자리입니다. 스타트업계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진 대표적인 행사이며, 지금까지의 자료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행사 자료: https://www.startupall.kr/programs/archive?id=9   고려대 SSRC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커리어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현직 전문가들의 생생한 경험과 정보를 전할 예정입니다.   프로그램은 커리어 세션과 창업가 세션 두 가지로 구성됩니다. ✔️커리어 세션 – 글로벌 무대에서 커리어 설계하기 ✔️창업가 세션 – 스타트업, 왜 실리콘밸리일까? 세계를 무대로 커리어를 쌓아온 한국인 실무자와 창업자들이 직접 들려주는 고민과 선택, 그리고 미디어가 다 담아내지 못한 실리콘 밸리의 '진짜' 이야기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행사 세부 내용은 첨부된 세션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강연 타이틀은 행사 3주 전까지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본 행사에 참석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여신청링크: https://event-us.kr/m/109756/40074   글로벌 커리어로의 진출과 창업에 관심 있는 분들, 그리고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경력개발센터] Path Finder-진로워크숍(8/20(수)) 신청 공지 [모집마감]

2025.07.30 Views 1858

Path Finder 진로워크숍(8/20(수))[모집마감] 본 프로그램은 Path Finder의 연장선으로 실시되는 일일 특강 행사로,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커리어 비전 및 진로 설계를 도모하고, 현직 대기업 출신 경영자의 커리어 토크 콘서트를 통해 생생한 현장 직업 정보를 제공하여 경영대학 학생들의 경력 개발 및 취업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1. 행사명: 「AI Career Vision Expedition Camp」    2. 프로그램 소개:      -  자기인식-커리어 비전 수립 및 적합 직업 탐색-실행계획 수립 과정을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통합적, 입체적으로 커리어 설계      - 현직 대기업 채용팀장 및 대기업 출신 경영자와의 채용 & 커리어 토크콘서트를 통해 생생한 현장 직무/직업 정보를 제공하여 커리어 개발, 취업 활동 지원   3. 일시/장소 : 8/20(수) 10:00~17:00, LG-POSCO 경영관 205호   4. 참석 대상 : 고려대 경영학과 학부생/대학원생     5. 신청 방법 : 구글폼신청하기   6. 참가 비용 : 무료 (중식은 개별 진행)   7. 개별 준비 사항     1) Chat GPT(https://chatgpt.com) 가입(무료 또는 유료 가입) 및 구글 계정(이메일) 생성 참석     2) 하기의 무료 글, 이미지 생성 AI 사이트 가입 (구글 계정 있으면 쉽게 가입, 활용 가능함)          - 글 생성 무료 AI 가입(클로드) : https://claude.ai          - 이미지 생성 무료 AI 가입(구글 랩스) : https://labs.google/fx/ko             ※ 구글 랩스에 가입하면  구글 ImageFX, Whisk 무료 사용 가능함.     3) 직업선호도 검사(L형) 무료 진단 및 결과 지참          ※ 사이트 : https://www.work24.go.kr/wk/r/c/1000/jobPsyExamList.do     4) 개인 노트북, 필기도구     5) 1차 이력서 작성/PDF 파일로 지참, 자신이 잘하는 것/ 좋아하는 것/ 가치 메모해오기   8. 문의 : 고려대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02-3290-2700)

[장학]2025학년도 2학기 교우회 전윤자 장학금 장학생 선발(~8.1 (금) 오후2시까지) * 2분위 이내 지원자 우선첨부파일

2025.07.29 Views 689

2025학년도 2학기 교우회 장학금 장학생 선발(~8.1(금) 오후2시까지)   1. 기탁자: 전윤자 교우   2. 지원자격: 신규 지원자, 2025학년도 2학기 재학 예정자 (2025학년도 1학기 현재 휴학생도 지원 가능)   3. 심사 자격 제외 대상: 기존수혜자, 2025-2학기 기준, 9학기 이상 초과학기 등록생(편입생의 경우, 25-2학기 기준 5학기 이상 등록생)   4. 장학금액: 수업료 전액(3,784,000원)   * 중복수혜 등으로 등록금을 초과한 금액은 생활비 장학금으로 지급함.   5. 제출 기한: 8.1(금) 오후2시 전까지 ** 기한 엄수 **    6. 제출 서류    ** 반드시 모든 서류 제출,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제외, 구비서류 제출순서 준수 **   (1) [첨부파일 참고] 장학생 신청서(본 장학회 양식) 아래한글 작성   (2) [첨부파일 참고] 자기소개서(본 장학회 양식) 아래한글 작성, 신청사유/가족형편/학업 진로에 대한 계획 상세 기술      * 최소 A4용지 한 장 분량 작성 및 기수혜학생의 경우, 장학금 수혜 이후 변화 중점으로 기술.   (3) 2025-1학기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통지서 1부      * 반드시 전체학기 소득구간이 표시되어져 있어야 함.   (4) 가족관계증명서 원본 1부 (부모, 형제/자매 포함 출력)   (5) 전학년 성적증명서 원본 1부      * 25-1학기 성적이 포함 (휴학생 및 교환학생의 경우, 휴학 및 교환학기 직전 학업성적이 포함)   (6) 학적증명서 원본 1부 (원스톱센터 또는 포털(KUPID)에서 출력 가능)   (7) [첨부파일 참고]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본 장학회 양식) 부모 서명 또는 날인 필수   (8) 단과대학 추천서 (신청자에 한하여 경영대학 행정실에서 발급예정)   7. 제출 장소: 방문제출 또는 이메일 제출(파일명 : 학번_이름_전윤자 장학금)      *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팀(담당자: 김현정 / 02-3290-1301 / chun2dan@korea.ac.kr)   8. 결과 발표: 8.21(목) 이전 선발자에 한하여 교우회에서 개별 통보 예정   9. 유의사항   (1)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2) 신청서 서명/증명사진 누락을 포함한 입력사항 미기재가 없도록 주의요망   (3) 2025-2학기 중도 휴학시 지원받은 장학금은 반환해야 함.   (4) 본회로부터 '장학증서 수여식' 행사 참석을 안내받은 학생은 반드시 참석해야함.   (5) 2025-2학기 기타 교우장학금 기신청자는 추천 제외(중복수혜 불가)   (6) 전윤자 교우가 직접 심사하니 제출 서류를 성실히 작성하여야 함.

[장학]2025학년도 2학기 엘앤비 인베스트먼트 장학생 선발(~8.1(금) 오후2시까지) *9,10분위 지원 가능첨부파일

2025.07.29 Views 742

2025학년도 2학기 엘앤비 인베스트먼트 장학생 선발   1. 선발 대상: 경영대학 재학생 2명  2. 지급 금액: 수업료 전액 지급(국가장학금 I 유형 선발시 해당금액 제외) 3. 지급 기간: 최소 2학기, 최대 4학기 계속 추천 가능 4. 필수 제출 서류   (1) 장학생 신청서(첨부파일 참고) 1부   (2) 자기소개서(첨부파일 참고) 1부     * 신청사유, 가정형편, 학업진로에 대한 계획 상세 기술   (3) 한국장학재단 25-1학기 학자금지원소득구간(분위) 통지서 원본 1부     * 반드시 전체학기 소득구간이 표기되어져 있어야 함.(25-1학기 포함)   (4) 전학년 성적증명서 원본 1부     * 반드시 전학년 성적이 표기되어져 있어야 함.(25-1학기 포함)   (5) 학적증명서 1부   (6)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첨부파일 참고) 1부     * 부/모 서명 또는 날인 필수   (7) 학장추천서 1부     * 모든 서류를 행정실로 제출하면 행정실에서 일괄 처리 예정임. 5. 제출 기한: 2025.8.1(금) 오후2시까지 ** 기한 엄수 ** 6. 제출 장소: 방문제출 또는 이메일 제출(파일명: 학번_이름_엘앤비장학금)     *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팀(담당자: 김현정 / 02-3290-1301 / chun2dan@korea.ac.kr)   7. 결과 발표: 교우회에서 개별 통보 예정 8. 유의사항   (1)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2) 신청서 서명 및 증명사진 누락을 포함한 입력사항 미기재가 없도록 주의요망

[장학]2025학년도 2학기 교우회(개인명의) 장학금 장학생 선발(~7.28(월) 14시 전까지)*기한연장첨부파일

2025.07.25 Views 1489

2025학년도 2학기 교우회(개인명의) 장학금 장학생 선발(~7.28(월) 14시 전까지)   1. 경영대학 추천인원: 5명   2. 지원 자격   (1) 25-2학기 재학 예정자   (2) 소득분위 6분위 이내인 자   (3) 직전 2개 학기 평균평점 3.5 이상   3. 장학금액: 수업료 전액 2명 (국가장학금 1유형 중복 인정하며, 수업료 초과분은 생활비로 지급함)             생활비 200만원 3명   4. 장학금 수혜기간: 한 학기(2025-2)   5. 필수 제출 서류   (1) [붙임파일] 장학생 신청서 1부   (2) [붙임파일] 자기소개서 1부 (신청사유/가정형편/학업진로에 대한 계획 상세 기술)   (3) 학자금지원소득구간(분위) 통지서 원본 1부      * 25-1학기 포함한 전체학기로 출력    (4) 전학년 성적증명서 1부      * 25-1학기 성적 포함    (5) 학적증명서 1부    (6) [붙임파일]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 부/모 서명 또는 날인 필수      * 추천서의 경우, (1) ~ (6)을 모두 제출하시면 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발급 예정임.   6. 제출 기한: 7월28일(월) 14시 전까지   7. 제출 장소: 경영본관 1층 103호 경영대학 행정팀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   (이메일 제출 가능하며, 1개의 pdf 파일로 제출/ 파일명: 교우회(개인명의)장학금_학번_이름)   * 모든 서류는 원본 제출 또는 스캔   8. 기타 사항   (1) 2025학년도 2학기 교우회장학금 기지원자는 신청불가   (2) 서류 심사 후 교우회에서 최종 선발 예정   (3) 장학증서수여식 참석 요청 시, 참석 필수   9. 문의: 02.3290.1301 또는 chun2dan@korea.ac.kr(담당자: 김현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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