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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일반][청소년 신청]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제18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참가 고등학생 모집(~12/27)

2024.12.16 Views 281

[청소년 신청]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참가 고등학생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제18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거나 경영 분야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차세대 비즈니스 리더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고등학생 멘티(Mentee) 모집   ■ 대상 및 인원: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전국의 고등학교 1학년, 2학년 (현 재학중인 학년 기준) 학생 90명    ■ 행사 일시: 2025년 1월 25일(토) 10:00~18:30   ■ 모집기간:  2024년 12월 18일(수) 오전 10:00 ~ 2024년 12월 27일(금) 오후 16:00까지   ■ 지원방법: 지원 링크 접속 또는 하단 '지원하러 가기' 버튼 클릭 >> 신청서 작성 >> 제출 완료   * 지원서 평가(신청동기, 진로/학업계획, 각 500자 이내)를 통해 대상자 90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지원서는 작성 중 임시저장 및 제출 후 수정이 불가하오니 신중히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참가비: 무료 (점심 제공)   ■ 멘토링 대상자 발표: 2025년 1월 3일(금) 문자 개별 통지   ■ 문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홍보팀 02-3290-1688 / kubs@korea.ac.kr   제18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포스터    

[공지][멘토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제18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재학생 봉사자 모집(~12/29)첨부파일

2024.12.13 Views 157

※ 필독사항 ※ 이 공지는 ‘멘토’로 참여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재학생 대상 공지입니다. ‘멘티’로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 여러분은 멘티용 공지(클릭)를 필독 후 온라인 지원 바랍니다. 본인의 착오로 재학생 멘토 양식에 지원서를 접수한 경우 선발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재학생 멘토 봉사자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교 1,2학년(2025 예비 고2,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기간을 활용해 2025년 1월 25일(토) ‘제18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경영학과에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재학생들과 함께, 경영학 전공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5년 1월 25일(토) 진행되는 이 행사에 ‘재학생 멘토’로 봉사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학생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재학생 멘토(Mentor) 모집    1. 지원자격   :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 및 휴학생 (제1전공생만 가능) 중 오프라인 교육 3회 및 본 행사 참여 가능자    2. 활동기간    ※ 리허설과 사전교육을 반드시 모두 이수해야 멘토 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교육 불참 시 멘토 활동이 불가합니다. · 2025년 1월 20일(월) 10:00~18:30    행사 프로그램 교육 및 리허설1 · 2025년 1월 22일(수) 10:00~18:30    행사 프로그램 교육 및 리허설 2 · 2025년 1월 24일(금) 10:00~19:00    행사 프로그램 교육 및 최종 리허설 · 2025년 1월 25일(토) 08:30~20:00    제18회 청소년 멘토링데이 진행 / 정리 ► 교육 및 리허설 기간 동안 점심식사가 제공되며, 최종 리허설 및 행사 당일에는 점심/저녁식사 제공됩니다.    3. 활동내용   · 고등학생 대상 경영학 실습 프로그램 및 행사 전반 준비 · 고등학생 대상 경영학 실습 프로그램 운영 및 선배와의 대화 프로그램 진행    4. 활동혜택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장 명의의 활동증명서 발급 · 경영대학 교환학생 지원 시 가산점 부여 · 티셔츠, 기념품, 식사, 다과 제공 등    5. 대상 및 인원   · 대상: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재학생(복수전공 및 이중전공생 제외) · 인원: 10명 내외    6. 모집일정   · 지원서 접수: 2024. 12. 20. (금) 10시 ~ 2024. 12. 29. (일) 자정까지 · 합격자 발표: 2024. 12. 31. (화) 개별문자로 공지    7. 지원방법   · 지원서(첨부파일)를 작성하신 후 ‘제17회 멘토링데이_멘토지원_이름’으로 저장하시어, kubskube@gmail.com 으로 제출.  ex)제18회 멘토링데이_멘토지원_홍길동    8. 문의   · 경영대학 홍보팀 02-3290-1688 / kubskube@gmail.com / 010-3854-5825 (KUBE 회장 윤제우)    

NEW[국제][교환학생] 2025학년도 2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선발 공고첨부파일

2024.12.16 Views 298

2025학년도 2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선발 공고 경영대학 국제팀에서는 2025학년도 2학기 해외대학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선발을 아래와 같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전 프로세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오니 참고바랍니다. ★★★ 전체 서류 온라인 제출로 진행하므로 오프라인 서류 제출하실 필요 없습니다.★★★ ★★★ 설명회 자료에 더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설명회 이후 업로드 예정) ★★★ ★★★ 교환학생 장학금 신청은 교환학생 최종 선발 이후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별도 안내될 예정입니다. ★★★ [필독] * 관심있는 학교의 홈페이지를 통해 requirement 및 학교 관련 내용 충분히 숙지 후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 Fall_2025_Exchange_slots 과 각 학교의 Factsheet를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Factsheet 확인 → https://biz.korea.ac.kr/undergraduate/exchange.html) ***파견 가능 slot은 설명회 이후 최초 공지 되며, 서류 접수 시작일 전까지 수시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비어져있는 slot들의 경우,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전 서류를 온라인으로만 제출 받으며 접수 마감 후 필요한 경우에 한해서만 오프라인 제출을 요청할 예정입니다. 반드시 원본을 소지하고 있기 바랍니다. ****** 면접은 zoom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면접과 관련한 자세한 공지는 지원 마감 후 메일로 안내될 예정입니다. [선발일정]  일시  내용  비고  2024년 12월 26일(목) 2:00 p.m.  교환학생 설명회     zoom 으로 진행  URL : 설명회 전일 업로드 예정  2025년 1월 9일(목) 11:00 a.m. ~   2025년 1월 12일(일) 23:59 p.m.    교환학생 원서 접수   학부&일반대학원 : 홈페이지> 학부> 국제 교환학생> 교환학생 지원하기       MBA : 홈페이지> MBA/MIM> 교환학생> 교환학생 지원하기  에서 작성하여 최종 제출  2025년 1월 16일(목), 17일(금)  한국어, 영어  온라인 면접  zoom, 일정 변동시 추후 안내  면접 관련 안내사항은 서류 접수자에게 개별 전달 예정  *MBA 과정은 별도 진행 (각 과정 담당자 안내 예정)  2025년 1월 21일(화) 17:00 p.m.  1차 예비합격자 발표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2025년 1월 21일(화) 17:00 p.m. ~   2025년 1월 23일(목) 23:59 p.m.  선발자 확인 서명  합격자 온라인 확인 서명 실시  (서명 안 할 경우 자동 탈락)  2025년 1월 24일(금) ~ 26일(일)  2차 TO 공지 및 지원  2차 지원 시 결정된 파견교는 취소 및 변경 불가  꼭 가고싶은 학교가 없다면 지원 금지  2025년 1월 27일(월) 이후  2차 합격자 발표    2025년 2월 7일(금) 오후 2시 예정  오리엔테이션  zoom으로 진행 (학부생 필수 참석), 시간 변동 가능   [유의사항] 1. 대상: 경영대 학생(복수전공/자유전공 및 이중전공자 포함)   - 2025학년도 2학기 경영대 단과대 해외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학생 2. 지원자격   가. 학부     - 계절학기와 휴학학기 제외, 전체 평점 및 최근 두 학기 평점 3.0 이상인 학생        (단, 복수전공자 및 이중전공자는 경영학 과목 12학점 이상 이수하고, 이 과목들의 평점이 3.0 이상이면 한 학기 성적으로 지원 가능     - 본교 두 학기 이상의 성적을 소지한 경영대학 편입생 (캠퍼스간 소속변경인 학생도 안암캠퍼스에서 두 학기 이상 성적 소지)     - 위 조건을 갖춘 재학생, 휴학생, 복수전공자 및 이중전공자 지원 가능     - 마지막 학기자 : 파견교환 직전 학기까지 졸업 성적 130 기준 117학점 이하로 수강 + 초과학기 서약서 작성 시 파견 가능   나. 대학원 (일반대학원 및 MBA)     - 한 학기 (두 모듈 이상) 이상의 성적을 소지하고 평균 평점 3.0 이상이며, 파견될 학기가 마지막 학기가 아닌 대학원생     - K,F,E MBA (Part-time) 원우의 경우 3,4학기에 파견이 가능하며, 4학기 파견 시 최소 1학기 추가 등록 필수 (자세한 내용은 각 과정 MBA 담당자에게 문의)     - GMBA 원우의 경우는 1년 과정 마친 후 파견 (자세한 내용은 각 과정 담당자에게 문의)      ※ TOEFL iBT 및 IELTS는 추후 공지되는 파견교 리스트에서 점수가 명시된 학교만 APPLICATION 필수 제출.      그 외 학교는 영어점수 없이도 지원 가능하나, 교환학생 선발 시 부여되는 내부 점수 산출 시에는 기본점수 부여   ※ 외국 국적을 가진 학생들은 반드시 첨부된 "[안내] 해외 파견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외국인 학생을 위한 출입국 안내(Outbound) (한영)" 파일 참고   [온라인 제출서류 목록] - PDF 제출 필수 * 영문 학업계획서와 영문 이력서 양식은 설명회 이후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1. "교환학생 온라인 지원서" 온라인 작성 후 아래 항목들의 스캔본 첨부 제출 2. 여권 사본 (여권, 영문 재학증명서, 영문 성적증명서에 기재된 영문 성명이 모두 일치할 것)    - 여권만료기간이 최소 2026년 6월 이후 일 것 (교환학기 종료시점에서 6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    - 기간 미달 시, 미리 연장 혹은 재발급 요청하여 제출 요망/ 재발급신청서 제출 가능/ 면접 전날까지 여권 갱신 완료된 사본 제출 필수 (제출 안할 시 점수와 무관하게 탈락) 3. 영문 재학증명서   - 지원 시점에 휴학 상태일 경우 휴학 증명서(영문)으로 대체하여 제출 4. 영문 성적증명서(대외용)    - 반드시 2주 이내 발급본 제출 5. TOEFL iBT/IELTS 공인 성적표 스캔본 (해당자에 한함)   - 파견 시작일까지 유효한 성적일 것      - 점수 없을 시 우선 시험 봤다는 확인 화면 캡쳐본 제출 후 면접일 전날까지 성적표 사본 제출 (제출 안할 시 기본점수 부여)   - 미국 지원자는 필수 제출 6. 영문 학업계획서 (A4용지 2장 / 선발 안내에 업로드 된 양식 참고 / 이하 항목 필수)      A. Statement of Purpose      B. Study Plan & Future Plans      C. Leadership & Social Skills 7. 영문 이력서 (A4용지 1장 / 선발 안내에 업로드 된 양식 참고) 8. 교내·외 활동 증빙서류 각 1부 (해당자에 한함)    - 본교 국제화 프로그램에서의 기여도가 높은 단체에서의 활동 증빙 자료 제출 시 소정의 가산점 부여 (설명회 자료 참고)    - 해당되는 서류가 없는 경우 제출하지 않아도 기본 서류 점수에 불이익 발생하지 않음 9. 교환학생 항공료 장학금 신청서 및 소득분위 캡쳐본 (소득분위 8분위 이내 학생 중 자율 지원)    [선발방식] 1. 서류전형 (40%)   가. 최근 두 학기 평점 (계절학기, 휴학학기 제외, 증명용 성적) (25%)   나. 어학성적 (TOEFL/IELTS) (15%) 2. 면접 (60%): 면접 시 학업계획서 및 이력서가 평가에 반영   가. 한국어 인성면접 (30%)   나. 영어면접 (30%)   ※한국어, 영어 면접은 모든 지원자(외국인 유학생 포함)에게 필수이므로 미응시할 경우 선발이 불가함   [지원가능한 학교 수] 1. 총 5지망까지 지원 가능 2. 기파견자는 기파견교 혹은 기파견국가 재지원 가능   [파견기간] 1. 2025학년도 2학기 기준 1학기동안 파견 2. 희망 학생은 학기 연장 가능하며, 파견을 나간 후 연장 가능 여부 문의 가능     (추천서 or 해당 학교 담당자 확인서 제출자에 한함 / 총 연장 1년까지만 가능하며 차기년도 파견 학생 TO에 영향이 없을 시에만 가능함)    [기파견자 선발 기준] 1. 경영대 교환프로그램 기파견자는 선발 시 최초 지원자 1차 배정 후 2차 배정으로 후순위 선발 2. 기존의 중도 포기자 (합격 서명 후 파견 취소자)는 2차 배정으로 후순위 선발 3. 기파견자 또한 서류 지원 필수   [기타 유의사항] 1. 지원시점 기준 직전 학기의 견책, 정학 등의 징계 또는 학사경고 기록이 있는 학생 감점 2. 허위사실 기재, 증빙자료 위조, 증빙자료 제출거부 시 선발 탈락 3. 본교 국제처 시행 교환/방문학생 프로그램과 중복 지원 불가 4. 경영대 신입생 특별장학금 수혜자는 교환학생 파견 시 직전 학기 성적에 따라 장학금 지급     eg) 1학기 재학, 2학기 교환학생, 3학기 재학 시 3학년때 지급되는 장학금은 1학기 성적 적용     ※자세한 내용은 학부 행정실 문의바랍니다.   [UC 설명 추가-Excel 파일 참고] 1. 경영 선수과목 이수 필수 (선수과목 이수가 안된 학생은 UC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문의는 국제팀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경제원론1, 경제원론2, 통계(경영통계 가능/ 다른 통계 과목이 있다면 인정가능여부 미리 확인해봐야함), 미적분(경영수학가능/다른 미적분 포함 과목 있다면 미리 확인해봐야함)     ※ 선수과목 이수 못했으면 24학년 겨울학기, 25학년 2학기에 1과목 이수하는 것만 인정     예) 경영학 선수과목: 경제원론1, 경제원론2, 미적분, 통계         → 24-2학기까지 경제원론1, 경제원론2, 경영수학 이수/ 25-1학기 경영통계 이수예정(지원 가능)         → 24-2학기까지 경제원론1, 경제원론2 이수 / 25-1학기 경영수학, 경영통게 이수예정(지원 불가)    ※선수과목 확인 가능 사이트: https://reciprocity.uceap.universityofcalifornia.edu/plan-your-studies/uc-courses/major-preparation 2. 2025-1학기까지 본전공/이중전공으로 경영학 최소 두 학기 이수 필수 3. 파견 시 경영학과 과목 위주의 수강 가능   ---------------------------------------------------------------------------------------------------------------------------------------------------------------------------------------- 자주 묻는 질문 (FAQ) 1) 영문성적증명서 및 재/휴학증명서는 원스탑센터 도장을 받은 후 제출해야 하나요? A: 아닙니다. 해당 서류들의 경우 포털-제증명에서 직접 다운로드 하신 것도 인정됩니다.   2) 업로드 파일들의 파일명의 경우 모든 파일에 이름을 여권과 대소문자까지 완전히 동일하게 적어야 할까요? A: 이 부분은 본인확인에 필요한 사항이기 때문에 철자만 똑같이 써주시면 됩니다. 대소문자가 조금씩 다른건 상관 없습니다.    3) 면접 배정 프로세스가 궁금합니다. A: 면접 일정은 지원서 제출 선착순으로 희망시간이 배정됩니다. 본인에게 면접 가능한 시간이 한정적이시면 지원서를 최대한 빨리 지원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늦게 지원하셨는데 본인이 참여 가능한 면접시간이 이미 다 찼으면 국제팀에서 무작위로 면접 일정을 배정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개인 사정으로 인한 면접 일정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4) 이중전공생들도 교환학생 지원이 가능한가요? A: 네, 경영학과 수업을 12학점 이상 들으신 경우 지원 가능합니다. 교환학생 지원 시점에 한학기 성적만 가지고 계신 경우, 한학기 성적만 넣어주셔도 되며, 이런 경우 지지난 학기 성적란에는 0점으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5) 여권 사본이 만료되었어요. 추후 제출 가능할까요? A: 우선 주민센터/구청/온라인을 통해 여권 갱신 혹은 재발급 신청서를 제출하고 접수 확인증 사본을 제출해주세요.     면접일 전날까지 갱신 완료된 여권 사본을 제출 해주시면 됩니다. (여권 갱신 약 일주일 소요)   [문의사항] kubsintl@korea.ac.kr / 02-3290-1389

![일반][청소년 신청]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제18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참가 고등학생 모집(~12/27)

2024.12.16 Views 281

[청소년 신청]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참가 고등학생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제18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거나 경영 분야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차세대 비즈니스 리더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고등학생 멘티(Mentee) 모집   ■ 대상 및 인원: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전국의 고등학교 1학년, 2학년 (현 재학중인 학년 기준) 학생 90명    ■ 행사 일시: 2025년 1월 25일(토) 10:00~18:30   ■ 모집기간:  2024년 12월 18일(수) 오전 10:00 ~ 2024년 12월 27일(금) 오후 16:00까지   ■ 지원방법: 지원 링크 접속 또는 하단 '지원하러 가기' 버튼 클릭 >> 신청서 작성 >> 제출 완료   * 지원서 평가(신청동기, 진로/학업계획, 각 500자 이내)를 통해 대상자 90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지원서는 작성 중 임시저장 및 제출 후 수정이 불가하오니 신중히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참가비: 무료 (점심 제공)   ■ 멘토링 대상자 발표: 2025년 1월 3일(금) 문자 개별 통지   ■ 문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홍보팀 02-3290-1688 / kubs@korea.ac.kr   제18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포스터    

![멘토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제18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재학생 봉사자 모집(~12/29)첨부파일

2024.12.13 Views 157

※ 필독사항 ※ 이 공지는 ‘멘토’로 참여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재학생 대상 공지입니다. ‘멘티’로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 여러분은 멘티용 공지(클릭)를 필독 후 온라인 지원 바랍니다. 본인의 착오로 재학생 멘토 양식에 지원서를 접수한 경우 선발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재학생 멘토 봉사자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교 1,2학년(2025 예비 고2,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기간을 활용해 2025년 1월 25일(토) ‘제18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경영학과에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재학생들과 함께, 경영학 전공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5년 1월 25일(토) 진행되는 이 행사에 ‘재학생 멘토’로 봉사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학생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재학생 멘토(Mentor) 모집    1. 지원자격   :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 및 휴학생 (제1전공생만 가능) 중 오프라인 교육 3회 및 본 행사 참여 가능자    2. 활동기간    ※ 리허설과 사전교육을 반드시 모두 이수해야 멘토 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교육 불참 시 멘토 활동이 불가합니다. · 2025년 1월 20일(월) 10:00~18:30    행사 프로그램 교육 및 리허설1 · 2025년 1월 22일(수) 10:00~18:30    행사 프로그램 교육 및 리허설 2 · 2025년 1월 24일(금) 10:00~19:00    행사 프로그램 교육 및 최종 리허설 · 2025년 1월 25일(토) 08:30~20:00    제18회 청소년 멘토링데이 진행 / 정리 ► 교육 및 리허설 기간 동안 점심식사가 제공되며, 최종 리허설 및 행사 당일에는 점심/저녁식사 제공됩니다.    3. 활동내용   · 고등학생 대상 경영학 실습 프로그램 및 행사 전반 준비 · 고등학생 대상 경영학 실습 프로그램 운영 및 선배와의 대화 프로그램 진행    4. 활동혜택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장 명의의 활동증명서 발급 · 경영대학 교환학생 지원 시 가산점 부여 · 티셔츠, 기념품, 식사, 다과 제공 등    5. 대상 및 인원   · 대상: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재학생(복수전공 및 이중전공생 제외) · 인원: 10명 내외    6. 모집일정   · 지원서 접수: 2024. 12. 20. (금) 10시 ~ 2024. 12. 29. (일) 자정까지 · 합격자 발표: 2024. 12. 31. (화) 개별문자로 공지    7. 지원방법   · 지원서(첨부파일)를 작성하신 후 ‘제17회 멘토링데이_멘토지원_이름’으로 저장하시어, kubskube@gmail.com 으로 제출.  ex)제18회 멘토링데이_멘토지원_홍길동    8. 문의   · 경영대학 홍보팀 02-3290-1688 / kubskube@gmail.com / 010-3854-5825 (KUBE 회장 윤제우)    

[학사][학부]2025년 2월 수료 및 졸업예정자 대상 경영대학 세부트랙 이수 인증 신청 안내( 2025/01/08 ~ 2025/02/07)첨부파일

2024.12.13 Views 153

안녕하세요, 아래와 같이 경영대학 세부트랙 이수 인증 신청 안내합니다.   1. 대상: 아래 각 항목을 모두 충족한 자 1) 2025년 2월 졸업예정자(경영학과 제1전공(자유전공학부 포함), 심화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중 졸업 또는 수료 가능한 자 2) 세부트랙 이수 인증 요건을 충족한 자 3) 이수하는 모든 전공의 졸업요구학점을 충족한 자   2. 신청 기간: 2025/01/08 ~ 2025/02/07 * 2024-2학기 성적 포함 필수 * 신청 기한 반드시 엄수(기한 이후에는 신청 불가)   3. 신청 서류: 아래 각 서류를 모두 제출해야 함 1)경영대학 세부트랙 이수 인증 신청서 2)성적증명서(2024-2학기 성적 포함 필수)   4. 신청 방법: 1) 방문: 경영본관 103호 (평일 10:00~17: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2) 이메일: pye0914@korea.ac.kr   5. 유의사항: 1) 미신청시 세부트랙 이수 인증서 발급 불가 2) 신청 기한 반드시 엄수(기한 이후에는 신청 불가) 3) 신청서 하단 서명은 반드시 자필로 해야 함 4) 세부트랙 이수 인증서는 포털 제증명에서 발급 가능  5) 세부트랙 이수는 졸업요구조건이 아님 (선택사항) 6) 졸업요건을 모두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세부트랙 이수를 위해 졸업을 유예할 수 없음 7) 세부트랙 관련 공지: https://bit.ly/3xfYXQW * 세부트랙 인증서 신청은 졸업의 필수요건은 아니며, 신청여부를 학생의 의사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 신청 승인 완료시 포털 제증명 프로그램에서 세부트랙 인증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문의: pye0914@korea.ac.kr / 02-3290-2702

필독[학사][2025.02 졸업예정자 필독] 졸업요건 「인권과 성평등 교육」지난연도 미이수자 수강안내

2024.12.03 Views 399

2024 졸업요건 「인권과 성평등 교육」 미이수자 수강안내   1. 수강대상 : 2017학번부터 2021학번 재학생 중 졸업을 앞두고 「인권과 성평등 교육」에 대한 졸업요건을 미충족한 학부생   2. 수강기간 : 2024년 12월 23일(월)10:00 ~ 2025년 01월 05일(일) 11:59까지 (기간엄수) ※ 개인별 미이수 횟수를 파악하여 분반등록 하였으므로 블랙보드-코스에 자동 등록된 ‘[2024여름_미이수자] 인권과 성평등 교육’을 모두 이수해야 졸업요건 이 충족됨. ※ [주의사항] 미이수자 추가 교육을 모두 이수하더라도 현재 진행 중인 2024학년도 정규교육을 듣지 않는 경우 이수 횟수 1회가 부족하여 졸업요건이 충족되지 않으므로      2024학년도 교육 미이수자는 반드시 ‘블랙보드-안내페이지’에서 직접 교육을 등록하여 이수해야 함.   3. 교육 (각 코스별 미이수 횟수 1회씩 차감) ① [2024겨울_미이수자] 인권과 성평등 교육 01 ② [2024겨울_미이수자] 인권과 성평등 교육 02 ③ [2024겨울_미이수자] 인권과 성평등 교육 03 ※ 교육은 국문, 영문, 중문 (단, 영문과 중문은 자막)으로 제공됨. ※ 학생의 미이수 학년도 교육이 자동 등록되어 있음.   4. 이수 방법 : 블랙보드에 탑재된 온라인 콘텐츠 시청 후 퀴즈 응시 (70점 이상 이수 인정)  ※ 반드시 각 단계별 이수 완료 필수. ※ 배속으로 영상을 재생하거나 동시 재생하는 경우, 교육 이수 시간 불인정. ※ 교육 영상시청 상황은 트래킹 되며 100%에 미달하는 경우, 이수확인 불가.   5. 유의사항 - 추가 교육의 최종 이수내역은 2025년 1월 말 이후에 포털(KUPID)> 수업> 교육이수현황조회)에 반영됩니다. - 기타 문의는 인권·성평등센터 이메일 (humanrights@korea.ac.kr)로 인적사항(이름과 학번)과 함께 보내 주시면 순차적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학사]2025학년도 제1학기 재입학 전형 시행 안내첨부파일

2024.12.03 Views 191

2025학년도 제1학기 재입학전형 「학칙」 제15조, 「학사운영규정」 제17조~제20조     1. 접수기간 : 2024년 12월 4일(수) 10:00 ∼ 12월 6일(금) 16:00 (면접필수 : 일정 해당 대학(부) 행정팀에 문의)   2. 접수대상 : 본교 입학 후 한 학기 이상 재학하고 제적된 사람. (가., 나. 이외의 해당자는 제적 후 최소 두 학기 이상 경과 후 가능함) 가. 휴학기간 경과로 제적된 자. 나. 미등록으로 제적된 자. 다. 성적불량으로 제적된 자. 라. 자퇴자. ※ 단, 학칙에 의하여 징계(영구제적)된 자는 제외 함.   3. 폐지학과 신청 불가 (학적관리위원회 결정사항) 가. 재입학전형은 폐지된 학과(부)로는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나.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되는 학생은 재입학 신청서류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 항목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4. 제출서류 가. 재입학 신청서류 1부.(붙임 서류 참고) (재입학 원서, 재입학 신청사유 및 학업계획서, 재입학 서약서) 나. 학적증명서 1부. (※온라인으로 발급 가능) 다. 성적증명서 1부.   5. 서류접수처 : 해당 대학(부) 행정팀   6. 재입학 면접일 : 2024년 12월 11일(수) ~ 12월 13일(금) 중 택 일(학과 행정실에서 안내 예정)   7. 합격자 발표 : 2025년 1월 17일(금) 17:00 예정   8. 합격자 문의 및 수강신청 안내 : 해당 대학(부) 행정팀   9. 참고 및 유의사항 가. 재입학은 정원의 결원이 있는 때에 지원자 별로 1회에 한하여 허가 합니다. 나.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는 재입학이 허가된 자에 한하고, 반드시 정규 등록기간에 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 등록금 납부시 재입학금 (당해 연도 입학금의 ½금액)을 동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미완료시 재입학 합격은 취소되며 재지원은 불가합니다. 다. 재입학자는 학칙 및 재입학 서약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라. 재입학 첫 학기에는 일반휴학을 할 수 없습니다. 마.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되는 분은 재입학 신청서류 중 재입학 원서의 나. 항목 ‘소속변경 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바. 법학과는 폐지학과에 해당되며, [법과대학 소속 학생의 재입학 절차에 관한 내규]에 따라 재입학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력개발센터] 2024년도 12월 Friday Career Chat

2024.11.18 Views 44576

2024년도 12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Language : Korean)   2. 멘토 및 기업 정보 PwC Strategy& - 마감 법무법인 별 한국신용정보원- 마감 삼성생명 - 직무 : 전략컨설팅 - 조언 가능 키워드 : 컨설팅 서류, fit 및 case interview,입사 방법 - 이전 : 삼성전자 경영지원 - 직무 : 변호사 - 조언 가능 키워드 : 이직, 스텝직무, 법학전문대학원 - 이전 : 한영회계법인, 대주회계법인 - 직무 : 경영기획(업무계획 및 예산) - 조언 가능 키워드 : 인턴, 회계사 자격증 관련, 금융공기업 등 취업, 취업에 현재 유리한 자격증, 취업 전반에 대한 고민 - 직무 : 인사팀 교육(HRD) - 조언 가능 키워드 : 취업준비, 자기소개서, 면접, 인사팀, 영업마케팅, 보험업, 심리학, 오픽, 정서관리 등  클로저랩스 삼성물산 PwC 컨설팅(ESG) - 마감   - 이전 : 쏘카, Uber - 직무 : CEO/AI Scientist - 조언 가능 키워드 : AI, 스타트업, 개발, IT - 직무 : 상품기획, (전)글로벌소싱 - 조언 가능 키워드 : 취업준비, 직무 경험, 산업 트랜드, 산업 구조, 수익 구조 - 이전 : KPMG 컨설팅, EY(Global) HR&(APAC)People Advisory Services, Starup Business Strategy Leader - 직무 : Project Manager of ESG/Sustainability Management - 조언 가능 키워드 : 대기업vsConsultant life, 컨설팅업의 장단점, Consulting firm별 특징 및 학부생 관점에서 입사 준비 tip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지원자 없는 경우) 2) 조장은 조원, 교우와 협의하여 온 오프라인 확인 [ZOOM링크(온라인의 경우)  /장소 등(오프라인의 경우)] 3) 조장은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과 방명록, 이름이 같이 나온 캡처본(온라인)을 추후 담당자 메일로 송부   4)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 본 프로그램은 타 학과 소속인 경우 참여 불가(마감 후 자리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타과생 배정) - 모든 대화 및 영상 녹화, 녹음 금지 - 세션 당 2~8명 참여 가능 (!중요!)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 **특히! 노쇼하신 학생은 다음 신청시 배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 신청 기간: 2024. 11. 18.(월)~2024. 11. 24.(일)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질문만 작성하고, 최종 제출 못하신 경우 구제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5. Friday Career Chat 후기 - 본인이 진로를 확실히 잡았든 못 잡았든 간에 일단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 관심 있는 기업에 재직 중인 선배님의 커리어 타임라인을 재미있게 듣고, 취업과 기업 복지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FCC가 아닌 학교 외부였다면 들을 수 없을만한 내용이 많고 다양한 분야의 선배님들을 만나뵐 수 있어 적극 추천합니다! - 다양한 경영대 수업을 들으면서 어떤 직무가 그리고 어떤 산업이 나에게 잘 맞는지 고민이 많이 됐는데 해당 분야의 직장을 다니고 계신 선배님과의 대화를 통해서 해당 산업과 직무의 분위기, 하는 일 등을 자세하게 알 수 있어서 매우 도움이 됐습니다. 많은 학생분들에게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고학번이 될수록 FCC의 소중함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여러 인더스트리에서 여러 선배님과의 멘토링은 정말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 - 취업 전 무조건 참여해야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선배님들의 유익한 이야기들을 듣고 진로를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고대 경영이라면 누구나 참여해보아야 할 프로그램 - 원하는 기업의 현직자 선배를 찾기 힘들 때가 있는데, FCC를 통해서 인터뷰하면 큰 도움이 되니 적극 참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학사]2025-전기 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 안내 / 2025 Spring Admission for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s첨부파일

2024.11.06 Views 769

2025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1. 대상     1) 고려대학교 학부 재학생    2) 대학원 학과 지원 가능한 학부 학과전공 제한 없음, 단 중복지원 불가    3) 합격 다음 학기부터 최소 1학기 이상 잔여학기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4)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정원외 지원자”지원 가능   2. 일정     1) 지원서접수 : 2024년 11월 25일(월) - 11월 27일(수) 09:00 - 17:00    2) 전형시행 : 2024년 12월 5일(목) - 12월 6일(금)    3) 합격자 발표 : 2025년 1월 24일(금) *예정 Guidelines for 2025 Spring Admission for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s 1. Applicable Departments and Eligibility   * Eligible applicants: students enrolled in an undergraduate program offered by Korea University / Restriction on departments and majors available for admission have been abolished (however, duplicate applications are not allowed)    ※ Eligible applicants for a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 must have at least one semester remaining to complete the required registration period of the program.    ※ Applicants who are an “applicant beyond the student quota” are eligible to apply, except for military-entrusted students, as defined in the relevant ordinance of the Ministry of Education, and Global Korea Scholarship (GKS) students.   2. Application Period: November 25(Mon) – 27(Wed), 2024, 09:00~17:00 3. Document Screening Period: December 5(Thu) - 6(Fri), 2024 4. Announcement of Acceptance: January 24(Fri), 2025 (TBA)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모집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Please refer to the attachment.    ► 문의처: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행정팀 02-3290-1363, kubs_msphd@korea.ac.kr

[장학]2025학년도 1학기 조준장학재단 신규 장학생 선발 안내(기한연장 11월1일(금) 10시까지)첨부파일

2024.10.28 Views 542

2025학년도 1학기 조준장학재단 신규 장학생 선발 안내 1. 추천인원 : 경영대학 2명 추천 (면접 후 최종 1명 선발)    *군 제대 후 복학생, 지방 출신자 우선선발   2. 장학금액 : 2025학년도 생활비 연 720만원(학기당 360만원 지급)   3. 지원자격  가. 2025-1학기 기준 3학년 진급 예정자  나. 전체학기 F학점 포함 평균평점 4.0 이상인 자  다. 2024-2학기 학자금지원구간 5구간 이내  라. 타 생활비 장학금 미수혜자 (국가장학금, 성적장학금 제외)  마. 2025-1학기, 2025-2학기 등록예정자 (미등록시 환수)  4. 제출서류 ※ 모든 서류는 2024.10. 이후 발급한 서류만 인정  가. 장학금지원 신청서 / 추천서(행정팀 작성 예정) / 자기소개서(재단양식) -> 엑셀파일 시트별로 세분화된 파일 꼼꼼히 확인  나. 성적증명서 1부. (입학 후 최근학기 성적까지 F학점 포함한 백분율 기재 必)  다. 재학증명서 1부.   라. 주민등록등본 1부.  마. 24-2학기까지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1부. → 한국장학재단에서 발급 가능하며 전체학기가 조회되는 걸로 제출   바. 재산세과세증명서 또는 비과세증명서 1부. → 보호자 부모 모두 제출  사. 사진 2매 (1매는 장학생지원서에 붙임) 5. 선발절차 : 서류심사 - 면접심사(11월 중) - 20224-2학기 성적확인 후 최종선발  6. 제출 기한 : 2024년 10월31일(목) 10:00까지 (12시에 발송 예정) 7. 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03호)  8. 문의 : 경영대학 행정실 02-3290-1301 / chun2dan@korea.ac.kr

필독[학사]2024-2학기 취득학점 포기제도 시행 안내(11.11~11.29)첨부파일

2024.10.24 Views 408

 1. 포기대상과목 : 학점취득한 과목 (성적인정과목 포함) 2. 신청대상 : 등록학기 7회 이상, 102(106)학점 이상 취득한 재(휴)학생 (편입생은 4학년인 자) 3. 포기학점 : 최대 6학점, 졸업전 1회 허용  (단, 이수 또는 재수강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4. 2024-2학기 신청기간 : 2024년 11월 11일(월) 10:00 ~ 11월 29일(금) 17:00 5. 제출방법 : 포탈시스템>학적/졸업>성적사항>취득학점포기신청에서 본인이 직접 선택 및 제출 6. 주의사항 ① 교양필수, 전공필수, 교직필수, 학문의기초 과목 등 교과과정상 필수과목은 포기 불가. ② 학점 포기한 과목은 취득학점에서 제외하되 증명서에 과목명을 그대로 표기하고 성적은 “W”로 표기한다. ③ 재수강 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 신청 후 포기처리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④ 한 번 취득학점 포기신청 한 후에는 그 신청을 철회할 수 없다. ⑤ 현장실습으로 취득한 학점은 포기 불가.   ※ 반드시 졸업요구학점을 확인 후 신청 요망. 학점 포기를 통해 특정학기 취득학점이 17(18) 미만이 될 경우 졸업우수생 선정(제79조, 4학년은 취득학점 제한 없음) 등 학사운영규정에서 정한 자격 요건을 상실할 수 있으므로 관련 규정 확인 후 신청       1) Courses Eligible for Withdrawal: Courses in which credits have been acquired (including courses with graded recognition) 2) Eligibility a. Current students (or those on a leave of absence) who have acquired 102 (106) or more credits and registered 7 or more regular semesters b. Transfer students in their 4th year 3) Maximum Credits Withdrawable: Up to 6 credits, allowed once only before graduation (Please note that credits for courses that have not been completed or being currently retaken shall not be withdrawn, and courses that have been withdrawn cannot be retaken). 4) Application Period for 2024-2 (Fall) Semester: November 11, 2024 (Monday) 10:00 AM - November 29, 2024 (Friday) 5:00 PM 5) How to Apply: A student may directly choose and submit through KUPID(http://portal.korea.ac.kr) log in → Registration/Graduation → Grade Inquiries → Credit Withdrawal. 6) Important Note a. Any requisite course (i.e., Required general education courses, Major required courses,Teacher training required courses,Academic Foundation) cannot be withdrawn. b. Courses for which credits have been so withdrawn shall be indicated with “W” (Withdraw) on the academic transcript of the course name, and such withdrawn credits shall not be counted. c. Credits for courses being currently retaken shall not be withdrawn, and courses that have been withdrawn cannot be retaken. d. Once course withdrawal is submitted it cannot be retracted. e. Courses that have been recognized through field practice cannot be withdrawn. f. Please note that if students delete the graduate courses taken as part of the Combined Bachelor Master Degree Program, admission to the master's degree program will be revoked.    ※ Please make sure to check the graduation credit requirement before applying. If the credits for a specific semester are less than 17 (18) through credit waiver, the qualification requirements may be lost, such as selection of excellent graduates etc. 

필독[학사]2025년 2월 졸업예정자 대상 사전 졸업사정 실시 및 졸업 관련 유의사항 안내(11.11~11.22)첨부파일

2024.10.24 Views 2580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대상 사전 졸업사정 실시 및 졸업 관련 유의사항 안내   경영대학 행정실에서는 졸업과 관련한 학생들의 불안을 줄이고, 졸업 관련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2025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사전 졸업사정(졸업요구학점 확인 절차) 실시 및 유의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졸업을 앞두고 있는 재학생들은 아래 유의사항 및 첨부파일을 반드시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확인 필수*)   I. 사전 졸업사정 1. 대상: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경영 1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다전공 포함) 1) 해당기간에는 혼잡이 예상되므로 별도 안내를 수신한 졸업예정자만 확인 가능 2) 기수료자는 졸업요구학점 확인이 불필요하며, 기간 내(유의사항 3번 참조) 졸업요구조건 제출 완료 시 졸업 가능 2. 일자 및 대상자: 2024년 11월 11일 – 11월 22일 (이후 기간에도 상시 방문 및 수령 가능) 3. 시간: 10:30 ~ 16:3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4. 장소: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03호) 5. 문의: 경영대학 행정실 (Tel: 02-3290-2701,2702,1622)   II. 유의사항 1. 연락처 업데이트 1) 졸업 관련 중요 공지사항 안내 2) 포털 > 학적/ 졸업 > 학적사항수정   2. 국/영문명 확인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조회 2) 영문명 미입력자는 영문 학위기 출력 불가 3) 포털에 입력된 이름과 동일하게 학위기에 출력. 영문명을 반드시 대소문자 및 띄어쓰기 확인 4) 이름 변경: 11월 말까지 이메일(pye0914@korea.ac.kr)로 신청 (학번 및 변경 이름 기재,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에 한함. 이중전공자는 소속학과로 문의) 5) 이름 변경 완료 이메일 수신 후 포털에서 최종 확인 필수 6) 학위기 발급 후 이름 수정 불가   3. 졸업요구조건 제출 기한 엄수 1) 1월 첫째 주 금요일(2025.1.3) 2) 경영학과 행정실 방문 또는 이메일 및 우편으로 제출 ※ 방문: 경영본관 103호 ※ 이메일: pye0914@korea.ac.kr 3) 졸업요구조건 제출 1주일 후 포털에서 제출여부 확인 필수 4) 확인 방법: 포털 > 학적/졸업 > 졸업요건 취득현황 조회   4. 다전공 포기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다중전공포기신청 2) 11월 말까지 반드시 포기신청해야만 심화전공으로 졸업 가능   5. 졸업앨범 (경영학과 1전공, 심화전공 및 복수전공자만 해당) 1) 일정 미정. 상세내용은 포털 또는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2) 선촬영 후납부 방식으로, 희망자는 정해진 기간에 촬영 후 고지서 수령하여 추후 납부 3) 상세문의: 세븐칼라 02) 776-6666   6. 학위수여식 1) 학위수여식 행사는 8월 졸업생 포함하여 2월에만 진행 2) 경영학과 1전공/복수전공자는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참석 대상이며, 2월 중 참석 신청   [Undergraduate] Preliminary Graduation Qualification Review for Prospective Graduates of Feb 2025 The Department Office of Business Administration would like to provide the preliminary graduation qualification review and graduation information for the prospective graduates of Feb 2025 in order to reduce their anxiety for graduation and also to prevent mistakes in advance. For those who are expected graduate soon, please carefully read the guidelines and attachment below to avoid any disadvantages. I. Preliminary Graduation Qualification Review 1. Eligibility: Prospective graduates of Feb 2025 (Business students as first major, double major, and dual degree included) 1) Due to a high number of visitors, those who have received a text message from KUBS can check their graduation qualification. 2) Pending graduates do not have to visit the office to check their graduation qualification. They can graduate at the end of corresponding semester once the graduation requirements are submitted. 2. Period:  Nov 11, 2024 – Nov 22, 2024 3. Time: 10:00 – 16:30 (excluding lunch break: 12:00 – 13:00) 4. Venue: The Department Office of Business Administration (Room 103 in KUBS Main Building) 5. Inquiries: The Department Office of Business Administration (Tel: 02-3290-2701, 2702,1622. E-mail: pye0914@korea.ac.kr)   II. Important Information 1. Contact Information Update 1) Important notices regarding graduation will be announced via phone and e-mail. 2) KUPID > Registration&Graduation > Edit University Registration   2. Confirming and Correcting Korean/English Name for Diploma 1) KUPID > Registration&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Inquiries 2) If a student has not put his name in English, the diploma in English will not be issued. 3) Diploma will be printed with the Korean/English name as it appears at KUPID (for name in English, double check uppercase and lowercase letters, spelling, and space). 4) If any correction is needed, send an email with the student ID number and corrected name to shineh@korea.ac.kr by the end of June (students majoring in Business Administration or dual degree students only; double majoring students must contact the office of their major department). 5) After correction is made, confirm your name at KUPID. 6) After the issuance of diploma, name cannot be revised.   3. Deadline for Graduation Requirements 1) February Graduation – First Friday of January  / August Graduation – First Friday of July 2) Students must visit the Department Office of Business Administration or mail to submit the graduation requirements. 3) Check method: KUPID > 학적/졸업 > 졸업요건 취득현황조회   4. Second Major/Minor Cancellation 1) KUPID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다중전공포기신청 (only available on the Korean portal) 2) Students must cancel the second major (and minor if applicable) by the end of November as intensive major. 5. Graduation Album (applied to Business students as first major only) 1) Photoshoot Schedule: ; please refer to the notice on the KUBS homepage or at KUPID. 2) Students will receive a bill after attending the photoshoot. 3) Inquiries: Seven Color(세븐칼라) 02) 776-6666   6. Commencement Ceremony 1) Commencement ceremony will be held once a year in February (including August graduates). 2) The students whose major is Business as first major and dual degree should participate in the KUBS commencement ceremony. Application for participation will be done in February.

NEW[장학]2024학년도 DB김준기문화재단 DB 드림서포터 장학생 모집 안내(기한연장 11.6(수)까지)첨부파일

2024.10.22 Views 707

2024학년도 2학기 DB김준기문화재단 DB드림서포터 장학생 모집 안내     1. 장학내용   1) 선발인원 : 2명   2) 장학금액 : 학업장려금 250만원(생활비)   3) 지원기간 : 2024-2학기    4) Dream Scholarship 신청자도 신청 가능하며, 선발시 Dream Scholarship은 자동 탈락됨.    2. 지원기간 : 10월 22일(화)-11월 6일(수) 12:00까지    3. 지원자격  ※ 각 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함   1) 2024-2학기 정규학기 내 각 단과대학에 재학 중인 학부생   2) 직전학기에 12학점 이상 이수, 평점 3.0 이상인 자 (※ 휴학생 제외)   3) 학업열의가 높으나 가정형편이 곤란하여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자   4) 2024학년도 2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구간 2구간 이하인 자   5) 학과장 또는 지도교수 이상의 추천을 받은 자   4. 제출서류 :  ※ 모든 서류는 2024.10. 이후 발급한 서류만 인정    1) 장학생 신청서 (재단 양식)1부       → 해당 재단 홈페이지 장학금신청 'DB드림서포트 장학금 신청하기'에서 온라인신청서 작성 및 제출 후 출력       → https://www.dbfoundation.or.kr/scholarship/application 제일 하단 확인     2) 장학생 추천서(재단양식) 1부.      → 신청학생 본인이 초안을 작성하여 파일로 제출(chun2dan@korea.ac.kr)    3) 성적증명서(전학년 성적 F학점 포함한 백분율 기재 必) 1부.      4) 학자금지원구간 통지서(2024-2학기 포함 전체) 1부.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발급     5) 학생명의 통장사본   5. 선발일정   1) 합격자 발표 : 11월 22일(예정)   2) 장학금 지급 : 11월 28일(예정)   6. 문의사항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모집요강 참조 www.dbfoundation.or.kr (홈페이지) / 02-3484-1038 (전화) / sara0322@dbgroup.co.kr (이메일 문의) 

[경력개발센터] 2024년도 11월 Friday Career Chat

2024.10.21 Views 9660

2024년도 11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Language : Korean)   2. 멘토 및 기업 정보 라이엇게임즈코리아 한국수출입은행(마감) 미래에셋자산운용(마감) PwC삼일회계법인(마감) - 과거 이직 : Amazon Survices Korea - 직무 : 리그 오브 레전드 마케팅 - 조언 가능 키워드 : 마케팅, 마케터, 외국계기업, 게임업계 취업 관련 - 직무 : 유라시아 지역 개발원조사업 발굴, 관리 - 조언 가능 키워드 : 수출입은행 업무 및 복지, 입행 준비 - 과거 이직 : 한국투자증권 리서치 본부 - 직무 : 글로벌운용 - 조언 가능 키워드 : 금융, 리서치, 자산운용, 금융권 취업 - 직무 : ESG컨설팅 - 조언 가능 키워드 :  ESG전략/공시/평가대응/인증,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기후공시, 컨설팅 취업 KT&G 해처리 Deloitte Tohmatsu Group LLC.    -직무 : 브랜드 매니저 - 조언 가능 키워드 : 브랜드 개발, 관리, 포트폴리오, 상품기획&개발, 마케팅 트렌드, 면접, 자소서 - 과거 이직 : BCG - 직무 : Produc leading - 조언 가능 키워드 : 창업, IT, 스타트업, 컨설팅 - 이전 : Deloitte Tohmatsu Gonsulting LLC. - 직무 : HR Leadership Development Global Team - 조언 가능 키워드 : 해외취업, 컨설팅, 인사컨설팅, HRD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지원자 없는 경우) 2) 조장은 조원, 교우와 협의하여 온 오프라인 확인 [ZOOM링크(온라인의 경우)  /장소 등(오프라인의 경우)] 3) 조장은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과 방명록, 이름이 같이 나온 캡처본(온라인)을 추후 담당자 메일로 송부   4)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 본 프로그램은 타 학과 소속인 경우 참여 불가(마감 후 자리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타과생 배정) - 모든 대화 및 영상 녹화, 녹음 금지 - 세션 당 2~8명 참여 가능 (!중요!)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 **특히! 노쇼하신 학생은 다음 신청시 배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 신청 기간: 2024. 10. 21.(월)~2024. 10. 27.(일)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질문만 작성하고, 최종 제출 못하신 경우 구제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5. Friday Career Chat 후기 - 본인이 진로를 확실히 잡았든 못 잡았든 간에 일단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 관심 있는 기업에 재직 중인 선배님의 커리어 타임라인을 재미있게 듣고, 취업과 기업 복지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FCC가 아닌 학교 외부였다면 들을 수 없을만한 내용이 많고 다양한 분야의 선배님들을 만나뵐 수 있어 적극 추천합니다! - 자신이 관심있는 직무 뿐만 아니라 처음 들어보는 직무도 미리 관심을 가져보고, 링크드인이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회사와 직무를 미리 조사해서 질문을 준비해가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고학번이 될수록 FCC의 소중함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여러 인더스트리에서 여러 선배님과의 멘토링은 정말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 - 취업 전 무조건 참여해야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선배님들의 유익한 이야기들을 듣고 진로를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고대 경영이라면 누구나 참여해보아야 할 프로그램 - 추제적으로 원하는 직무가 없거나 진로가 명확하지 않은 저학년 분들이 들어도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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