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공지사항

Total 2800

[공지][학사]2024-2학기 TNT PROGRAM 신청(9.3 ~ 9.11)

2024.08.28 Views 423

2024-2학기 TNT PROGRAM 신청 (9.3~9.11)   경영대학 학업 코칭 프로그램인 'KUBS TNT (Tutor & Tutee) 프로그램' 선발 안내드립니다. 경영대학에서는 많은 경영대학 재학생들이 과외를 통해 방과 후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학생들이 교내에서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후배 및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과외지도를 하고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이에 경영대학 재학생 및 외국인 학생에게 전공 공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 학생과, 전공 수업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멘티 학생을 모집, Study Group을 개설하여 교류 증진 및 성적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이번 학기 TNT PROGRAM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 (경영대학 스터디룸 사용 예정)   1. 신청 자격 가. 튜터 1) 경영대 재학생 중 전체학기 및 직전 학기 평균평점이 3.75 이상인 학생 2) 튜터링 과목 성적이 4.0 이상인 학생 3) 3, 4학년만 신청 가능 4) 튜터는 지도희망과목 최소 2개, 최대 4개 과목 신청 5) 성적 및 학업계획서 등을 고려하여 선발 ** 선발 이후 제출 서류 : 성적증명서 1부 및 서약서 (추후 합격자에게 배부)    나. 튜티 1)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영대학 재학생 (외국인 정규, 교환학생, 자유전공, 복수전공 포함) 2) 성적경고자도 신청 가능 (성적 제한 없음) 3) 학년 제한 없으며, 외국인 학생 우선 4) 튜티는 최대 2개 과목까지 신청 가능 5) 성적 및 학업계획서 등을 고려하여 선발 ** 선발 이후 제출 서류 : 성적증명서 1부 및 서약서 (추후 합격자에게 배부)   2. 신청 기간: 2024.9.3(화) ~ 2024.9.11(수) 오전까지  * 사전 설문 진행 후, 반드시 "신청하기"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3. 신청 방법: 쿠카이브 (https://me2.do/5XJTh8e7)   4. 선발 인원 가. 튜터 : 최대 15명 나. 튜티 : 최대 45명   5. 활동 기간: 2024.9.23(월) ~ 2024.12.13(금) (공휴일 및 주말, 중간 및 기말고사 제외)   6. 활동 방식 가. 튜터:튜티 비율은 1:3(최대) 비율로 그룹 매칭 나. 학기중 24시간(주2시간)또는 48시간(주4시간) 튜터링 다. 튜터링 과목은 학기당 2개 과목까지 가능(전공필수) ※ 튜터, 튜티 모두 2개 과목까지 가능하나 총 시간이 24시간 또는 48시간이어야 함 라. 튜터-튜티-담당조교와 상의하여 시간표 작성(09:00~21:00내에서 작성) ※ 시간표 변경 시 최소 3일전에 담당자 사전 확인 필요(튜터/튜티 각 1회 시간 변경 가능) 마. 매월 말일 주간보고서 및 튜터링 시간(튜터) 제출 바. 활동 종료 후 결과보고서(튜터, 튜티) 제출 및 설문지(튜터, 튜티) 참여   7. 튜티 유의사항 가. 튜티는 중도이탈할 경우 다음학기부터 TNT프로그램 신청이 불가하며 경영대학 장학금 및 교환학생 파견에 불이익이 있음 나. 튜티는 재학 중 최대 4과목까지만 튜터링 신청이 가능함   8. 튜터 혜택 가. 매월 말 주간보고서 및 튜터링 시간 제출시 장학금 지급 (시간당 25,000원) 나. 활동 종료 후 최종결과보고서 제출시 활동확인서 발급 다. 튜티의 성적 결과가 우수하고, 조교님과 튜티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는 학생에게는 ‘우수튜터활동증명’ 발급 ※ 활동이 불성실할 경우 장학금 지급 중단 (활동 불성실 사례 : 무단 결강, 튜티중도이탈, 결과보고서 미(지연)제출 등)   9. 기타 문의사항: chun2dan@korea.ac.kr / 02-3290-1301

![경력개발센터] 2024년도 하반기 Path Finder(1:1 진로 상담 및 1:1 코칭) 프로그램 참여 신청(마감)첨부파일

2024.09.02 Views 344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진로 및 개인 강점 등을 알아볼 수 있는 "2024년 하반기 Path Finder(1:1 진로 상담 및 1:1 코칭)" 를 시행합니다.     1. 목적: 직업선호도 검사, 강점 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 발견(검사 후 진로상담, 진로코칭) 2. 대상: 경영대학 학부 1~4학년 재학생, 일반대학원(BA 포함) 재학생 (선착순 30명) 3. 검사 방법 - 홀랜드 직업선호도 검사(온라인 검사, 20여 분 소요): 개인의 관심과 흥미를 측정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직업, 직무, 업무 분야를 안내하는 검사    6가지 유형(현실형, 탐구형, 예술형, 사회형, 진취형, 관습형)을 분류하여 미래 진로/전공 선택 방향을 제시 - 갤럽 강점 검사(온라인 검사, 40여 분 소요): 개인이 가진 고유하고 차별화된 강점을 알려주는 검사   5가지 핵심 강점을 통해 진로 선택, 해당 진로 분야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방법을 발견할 수 있음 4. 검사 결과 진로상담 - 홀랜드 직업선호도, 갤럽 강점 검사를 바탕으로 진로상담 전문가에게 현대자동차경영관 지하 112호 진로상담실에서 상담을 받음(신청자에 한 해 스케줄표 전달) 5. 1:1 진로 코칭 실시 - 진로상담 후 진로 코칭 전문가로부터 1~2회에 걸쳐 진로에 대한 코칭을 받음 6. 진로상담 및 코칭 실시 기간: (상담) 9월 말~10월 초 예정  (코칭) 10월 중순~11월  초 예정 7. 신청기한 및 신청 방법 -신청기한: 2024. 9. 8.(일)까지 -신청 방법:  1)쿠카이브 신청 후 (개인정보 동의 및 본인 확인을 위함)  2)신청서(첨부파일 확인) 1부 작성하여 하기 메일로 전송 (무성의한 답변은 채택하지 않으며, 신청서까지 제출되지 않는 경우 미신청으로 간주되어 대기자에게 신청자리가 넘어갑니다.)  * 쿠카이브 신청 링크 : https://me2.do/5eU0iuzh  * 첨부파일 신청서 제출 : hejauni@korea.ac.kr (★쿠카이브만 신청하고 신청서 미제출의 경우 미신청으로 간주)   8. 2024학년도 상반기 Path Finder 후기 - 취업에 대해 막연한 불안함을 가지고 있던 저에게는 포기하지 말고 꿋꿋하게 가던 길을 걸어나갈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어떤 길을 가야할지 고민하고 있거나, 맞는 길을 가고 있는지 확신이 필요하신 학우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스스로에게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생각하시면서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거의 4학년이 되어서야 참여한 게 아쉽게 느껴질 정도로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이 프로그램을 다들 참여해보셨으면 좋겠어요 - 희미하게 느끼고 있던 제 강점과 약점에 대하여 명확히 정의할 수 있는 시간이었음 - 망설이지말고 일단 지원하기     * 30명 제한이므로 조기 마감 시 공지 예정입니다. * 신청서(양식) 미제출로 인한 공석은 재공지 예정   제출 및 문의: hejauni@korea.ac.kr / kubscareer@korea.ac.kr.

NEW[학사]2024-2학기 TNT PROGRAM 신청(9.3 ~ 9.11)

2024.08.28 Views 423

2024-2학기 TNT PROGRAM 신청 (9.3~9.11)   경영대학 학업 코칭 프로그램인 'KUBS TNT (Tutor & Tutee) 프로그램' 선발 안내드립니다. 경영대학에서는 많은 경영대학 재학생들이 과외를 통해 방과 후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학생들이 교내에서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후배 및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과외지도를 하고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이에 경영대학 재학생 및 외국인 학생에게 전공 공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 학생과, 전공 수업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멘티 학생을 모집, Study Group을 개설하여 교류 증진 및 성적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이번 학기 TNT PROGRAM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 (경영대학 스터디룸 사용 예정)   1. 신청 자격 가. 튜터 1) 경영대 재학생 중 전체학기 및 직전 학기 평균평점이 3.75 이상인 학생 2) 튜터링 과목 성적이 4.0 이상인 학생 3) 3, 4학년만 신청 가능 4) 튜터는 지도희망과목 최소 2개, 최대 4개 과목 신청 5) 성적 및 학업계획서 등을 고려하여 선발 ** 선발 이후 제출 서류 : 성적증명서 1부 및 서약서 (추후 합격자에게 배부)    나. 튜티 1)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영대학 재학생 (외국인 정규, 교환학생, 자유전공, 복수전공 포함) 2) 성적경고자도 신청 가능 (성적 제한 없음) 3) 학년 제한 없으며, 외국인 학생 우선 4) 튜티는 최대 2개 과목까지 신청 가능 5) 성적 및 학업계획서 등을 고려하여 선발 ** 선발 이후 제출 서류 : 성적증명서 1부 및 서약서 (추후 합격자에게 배부)   2. 신청 기간: 2024.9.3(화) ~ 2024.9.11(수) 오전까지  * 사전 설문 진행 후, 반드시 "신청하기"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3. 신청 방법: 쿠카이브 (https://me2.do/5XJTh8e7)   4. 선발 인원 가. 튜터 : 최대 15명 나. 튜티 : 최대 45명   5. 활동 기간: 2024.9.23(월) ~ 2024.12.13(금) (공휴일 및 주말, 중간 및 기말고사 제외)   6. 활동 방식 가. 튜터:튜티 비율은 1:3(최대) 비율로 그룹 매칭 나. 학기중 24시간(주2시간)또는 48시간(주4시간) 튜터링 다. 튜터링 과목은 학기당 2개 과목까지 가능(전공필수) ※ 튜터, 튜티 모두 2개 과목까지 가능하나 총 시간이 24시간 또는 48시간이어야 함 라. 튜터-튜티-담당조교와 상의하여 시간표 작성(09:00~21:00내에서 작성) ※ 시간표 변경 시 최소 3일전에 담당자 사전 확인 필요(튜터/튜티 각 1회 시간 변경 가능) 마. 매월 말일 주간보고서 및 튜터링 시간(튜터) 제출 바. 활동 종료 후 결과보고서(튜터, 튜티) 제출 및 설문지(튜터, 튜티) 참여   7. 튜티 유의사항 가. 튜티는 중도이탈할 경우 다음학기부터 TNT프로그램 신청이 불가하며 경영대학 장학금 및 교환학생 파견에 불이익이 있음 나. 튜티는 재학 중 최대 4과목까지만 튜터링 신청이 가능함   8. 튜터 혜택 가. 매월 말 주간보고서 및 튜터링 시간 제출시 장학금 지급 (시간당 25,000원) 나. 활동 종료 후 최종결과보고서 제출시 활동확인서 발급 다. 튜티의 성적 결과가 우수하고, 조교님과 튜티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는 학생에게는 ‘우수튜터활동증명’ 발급 ※ 활동이 불성실할 경우 장학금 지급 중단 (활동 불성실 사례 : 무단 결강, 튜티중도이탈, 결과보고서 미(지연)제출 등)   9. 기타 문의사항: chun2dan@korea.ac.kr / 02-3290-1301

[학사][학부] 2024-2학기 정규 휴복학기간 경과 이후 휴복학 신청방법 안내첨부파일

2024.08.27 Views 381

안녕하세요? 경영대학 행정실입니다. KUPID 공지사항에 게시된 바와 같이 2024학년도 2학기 정규 휴복학 신청 가능기간은 2024.08.26. 까지이며, 이후로는 KUPID 휴복학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경영대학에서는 자격증 시험 응시 등의 사유로 정규 기간 내 신청이 불가능한 학생들을 위해 아래와 같이 상기 기간 외에 수기 휴복학원서를 추가 접수하여 처리하고자 합니다.                                                                     - 아    래 -   1. 수기 휴복학 신청가능기간 : 2024.08.27 - 2024.09.12. 15:00 (2024-2학기 최종등록기간 내 / 이후에는 등록금 반환규정에 따라 등록금 차등 환불) ※ 정규 휴복학 신청기간 이내에는 KUPID 공지사항 확인하여 KUPID 에서 신청 ※ 정규 수강신청기간 경과 이후에는 어떠한 사유로도 수강신청 불가 (복학예정자는 휴복학 처리여부와 관계없이 정규기간에 수강신청 반드시 완료하여야 함) ※ 상기 기간 경과 이후에는 복학신청 불가능하며, 휴학은 학기중 휴학신청만 가능 (최종 등록기간 이내 휴학자는 등록금 전액 반환 가능하며, 학사일정에 따라 재무부에서 10월 중 환불처리함)   2. 수기 휴복학서류 제출방법 1) 첨부 휴복학 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 (정규기간 외 KUPID 신청은 불가) ※ 군휴/복학 및 기타 특별휴학자는 증빙서류 후첨 단, 창업휴학(특별휴학)은 정규기간 이후 처리 불가하므로 정규신청기간 내 신청 완료하여야 함.   2) 경영본관 103호 학부행정실로 서류 방문 혹은 kubs_hakbu@korea.ac.kr 이메일 제출 3) 제출 후 1-2일 내 학적 변동처리 내역 KUPID 본인확인 필수 ** 수기 휴복학신청은 1회에 한하여 가능하오니 신청여부를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수기제출 완료 이후 재변경 불가능)  관련 문의처 : 02-3290-2701   고등교육통계 조사일정으로 인한 학적변동처리(학기중휴학) 기간에는 학적 변동이 불가능하며, 중단기간 이후 학기중 휴학 승인됩니다.   

![경력개발센터] 2024년도 9월 Friday Career Chat

2024.08.27 Views 1204

2024년도 9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Language : Korean)   2. 멘토 및 기업 정보 (주)DB Inc. 한국산업은행 CJ ENM(마감) 애플코리아 - 직무 : 공시,IR,지배구조,M&Q - 조언 가능 키워드 : 재무회계, 자금관리, IR, 기업지배구조, 면접관 관점의 면접 전략, 기타 회사생활 - 직무 : 파생상품거래 - 조언 가능 키워드 : 금융공기업, 자소서 작성팁, 모의면접, 진로설정방법 - 직무 : 전랙기획, 글로벌 사업개발, 마케팅 - 조언 가능 키워드 : 자소서 및 면접 준비, 엔터테인먼트업, 회사소개, 기업문화&복지 등, 직무 관련 Q&A - 직무 : 고객사 관리 - 조언 가능 키워드 : 매출관리, 판매관리, 판매기획, 물동관리, 프로모션, 상품/요금제 LG경영연구원 지니뮤직 SK실트론 엘박스  -직무 : 전자 산업 인하우스컨설팅, 마켓 리서치 - 조언 가능 키워드 : 컨설팅/마켓 리서치 업무 전반, 인하우스 컨설팅의 특수성, 직장 생활 전반 - 직무 : 사업제휴, M&A, AI 및 IVI 유관사업, 상품기획 - 조언 가능 키워드 : 콘텐츠 산업 관련(음악/OTT/전자책/AI), 전략기획, 기술 기반 신사업 - 직무 : HR 기획, 평가/보상 - 조언 가능 키워드 : 채용준비, 면접준비, 자소서, 회사 생활 전반에 대한 팁 - 과거 이직 : McKiinsey&Company,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 - 직무 : 전략, 사업기획, IR, 대외협력 등 - 조언 가능 키워드 : 실리콘밸리 창업, 핀테크 창업, 사업기획, 전략, 외국계, 컨설팅, 스타트업, 리걸테크, AI, 데이터, 워라밸, 해외 오피스 트랜스퍼 등 SK하이닉스(마감) 하나금융지주     - 직무 : 재무관리 - 조언 가능 키워드 : 재무/회계, 면접, 회사 전반에 관한 정보  직무 : 하나금융그룹 스포츠 마케팅, ESG사업 기획 등 - 조언 가능 키워드 : 금융사, 스타트업, 컨설팅, 진로, 대외활동, 마케팅 등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지원자 없는 경우) 2) 조장은 조원, 교우와 협의하여 온 오프라인 확인 [ZOOM링크(온라인의 경우)  /장소 등(오프라인의 경우)] 3) 조장은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과 방명록, 이름이 같이 나온 캡처본(온라인)을 추후 담당자 메일로 송부   4)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 본 프로그램은 타 학과 소속인 경우 참여 불가(마감 후 자리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타과생 배정) - 모든 대화 및 영상 녹화, 녹음 금지 - 세션 당 2~8명 참여 가능 (!중요!)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만족도 조사에 불참하시거나 노쇼하신 분은 배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 신청 기간: 2024. 8. 27.(화)~2024. 9. 5.(목)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질문만 작성하고, 최종 제출 못하신 경우 구제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5. Friday Career Chat 6월 후기 - 본인이 진로를 확실히 잡았든 못 잡았든 간에 일단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 관심 있는 기업에 재직 중인 선배님의 커리어 타임라인을 재미있게 듣고, 취업과 기업 복지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FCC가 아닌 학교 외부였다면 들을 수 없을만한 내용이 많고 다양한 분야의 선배님들을 만나뵐 수 있어 적극 추천합니다! - 자신이 관심있는 직무 뿐만 아니라 처음 들어보는 직무도 미리 관심을 가져보고, 링크드인이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회사와 직무를 미리 조사해서 질문을 준비해가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고학번이 될수록 FCC의 소중함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여러 인더스트리에서 여러 선배님과의 멘토링은 정말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 - 취업 전 무조건 참여해야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선배님들의 유익한 이야기들을 듣고 진로를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고대 경영이라면 누구나 참여해보아야 할 프로그램 - 추제적으로 원하는 직무가 없거나 진로가 명확하지 않은 저학년 분들이 들어도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경력개발센터] 2024-2학기 링크드인 러닝 캠퍼스(LinkedIn Learning Campus) 이용자 모집첨부파일

2024.08.19 Views 366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에서는 경영대학 학부생들의 경력개발을 위해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링크드인 내 온라인 코스 수강 프로그램인 링크드인 러닝 캠퍼스를 지원하고자 합니다.   링크드인 러닝 캠퍼스는 20,000개 이상의 코스를 20여개 언어로 구성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비즈니스(마케팅, 재무/회계, HR, 전략/분석 등), 테크놀로지(소프트웨어/웹 개발, AI 등)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을 제공하는 과정 수료 시 LinkedIn 개인 페이지에 수료증 뱃지를 부여함으로써 취업관련 스킬 증빙자료로 활용도 가능하오니, 경영대학 학생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대상: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 및 휴학생 (이중전공 및 복수전공 포함) 2. 이용기간: 2024년 9월 6일(금) ~ 2025년 2월 28일(금) 3. 신청방법: 이메일 신청  - kubscareer@korea.ac.kr 이메일로 성, 이름, 링크드인 계정, 학번, 학년 정보 기재하여 신청 4. 운영방침: 학습 진척도가 없다고 판단되는 학생의 경우 2회 리마인더 발송. 차도가 없을 경우 계정 삭제 후 대기자에게 제공 예정    * 2024-1학기 신청자는 재신청 불가 5. 소개자료: 첨부파일 참고 6. 이용방법: ① 모집마감 이후부터 이용기간 전까지 제출한 이메일로 초대장 발송될 예정 ② 초대장 메일에서 파란색 수락/활성화 버튼 누르기 (LinkedIn 로그인 필요할 수 있음) ③ ‘홈’ 화면 내 추천 강의 또는 왼쪽 ‘내용’에서 상세 토픽별 강의 수강 가능 ④ 강의 중 ‘수료증 있음’으로 표시되는 강의 수강 시 LinkedIn 개인 페이지에 수료증 뱃지 표시 가능   * LinkedIn Learning(https://www.linkedin.com/learning/?u=159894276) * 문의처: kubscareer@korea.ac.kr  

![일반]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KUBE’ 21기 모집 안내(~8월 29일(목) 16:00까지)첨부파일

2024.08.13 Views 405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2024학년도 2학기를 맞이해 학생 홍보대사 ‘KUBE(큐브)’ 21기를 모집합니다.   KUBE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의 대내외적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 각종 행사를 기획하거나 학교의 공식 행사에 참여합니다.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을 바탕으로, 1년 동안 KUBS의 브랜드 파워를 키워나가는 데 관심이 있는 학부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오니, 아래의 모집 공고를 참조하시어 학부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KUBE 홍보영상 바로가기 (Click)      1. 선발개요    인원    • 6명 내외      자격요건    • 애교심과 자긍심이 높고, 성실하게 활동 가능한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 및 휴학생 (제1전공자) • KUBS 홍보를 위한 각종 행사의 기획과 실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 • 임기 2024.09.30~2025.09.29(1년, 여름 · 겨울방학 포함) 동안 활동이 가능한 학생 • 매주 월요일 16시 30분~19시 30분 주 1회 정기 회의 및 비정기 회의 참석이 가능한 학생(필참, 월요일 6교시 수업 수강 시 지원 불가)      우대사항 (해당사항 지원서에 기입)    • 개인 SNS를 이용한 학교생활 vlog 운영자 • 외국어 회화 능력 우수자 • Powerpoint 편집 / 이미지 편집 / 영상 편집 능력 우수자      지원시 유의사항    • 정해진 임기(연속 두 학기)를 이수하지 않을 경우 장학금 환수 및 활동 증명서 미발급 • 학회 및 인턴과의 병행은 불가합니다.     2. 선발 일정 및 지원 방법    서류 온라인 접수    • 8월 19일(수) 09:00 ~ 8월 29일(목) 16:00 ※ 사전에 지원서를 제출했으나 수정 및 보완이 필요하신 분은 서류 접수 기간 내에 지원서 재제출 가능 • [KUBE 21기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이메일(kubskube@gmail.com)로 접수 (첨부된 지원서 파일 다운로드) • 반드시 ‘지원서’와 ‘면접 가능 시간 조사 구글폼’을 함께 제출 (지원서에 기재된 면접 시간표와 링크 참고) • 지원서 발송 시 파일명을 “[KUBE 21기]이름_학번”(예시: [KUBE 21기]홍길동_2024120XXX)으로 접수      서류 합격자 발표    • 8월 29일(목) 저녁 중으로 합격자 개별 통지      역량면접    • 8월 30일(금) ~ 8월 31일(토) 오프라인으로 진행 예정 • 지원서와 관련한 심층 면접 진행, 면접 시간은 서류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지      최종 합격자 발표    • 9월 1일(일) 합격자 개별 통지 •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교육 일정은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지      합격자 대상 OT 및 발대식    • 9월 2일(월) 16시 30분 오리엔테이션 및 9월 30일(월) 17시 30분 발대식 • OT 및 발대식 불참 시 합격이 취소됨     3. 학생 홍보대사 활동 내용 및 수료 특전   ▶ KUBE 홍보영상 바로가기 (Click)     주요 활동 내용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캠퍼스 투어 및 교내 행사 지원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방문하는 외부 인사 의전 활동 • 청소년과 함께하는 정기 캠퍼스 투어 / 멘토링 데이 기획 및 진행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SNS 콘텐츠 기획 및 작성 • 축제 기간 부스 운영 등 KUBS 재학생을 위한 기타 오프라인/온라인 행사 기획 및 진행 • 홍보 포스터 및 영상 제작 참여 등 기타 학교 홍보에 필요한 활동      활동 혜택   ※ 정상적으로 활동을 마친 자에 한함   •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장학금 지급 • 경영대학장 명의의 활동 증명서 발급 • 경영대학 교환학생 / 국제 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 부여 • KUBE 단체 활동비 지원     4. 지원문의   • 경영대학 홍보팀 02-3290-1688,1689 • KUBE 회장 윤제우 010-3854-5825 • KUBE 공식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 @kubs_kube    

NEW[장학][스타트업연구원] 2024-2학기 진리프로그램 장학금 Entrepreneurship Academy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08.09 Views 481

안녕하세요,  고려대 경영대학 스타트업연구원입니다. 경영대학에서는 '2024학년도 2학기 진리프로그램 장학금-앙트프러너십 아카데미'의 장학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8월 12일부터 쿠카이브를 통해 신청하시면(링크 추후 안내 예정) 서류 심사를 통하여 45명이 선발되고, 그 중 2학기 한 학기 동안 아래의 해당하는 요건을 충족하면 각 트랙별 해당하는 장학금이 지급됩니다. 고려대 경영대학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1. 앙트프러너십 아카데미 소개 위 프로그램은 “도전적 기업가” 육성을 위한 혁신적인 교육 인프라 구축을 목적으로 벤처기업 성공 사례 교육을 통해 기업가 정신이 깃든 리더를 양성하고, 기술·사회·문화 등과 같은 제반 학문들이 자유롭게 어우러지는 창의/융합형 교육을 제공합니다. 본 프로그램에는 ‘렉처시리즈’와 ‘스타트업 익스프레스’ 참여 두 가지 활동이 있습니다.     • 렉처시리즈: 창업에 종사하는 멘토를 초빙하여 스타트업 성공 사례·실무 동향 및 창업 전략에 관한 경험과 조언을 제공하는 특강 프로그램입니다. 초청된 멘토와 예비 창업가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예비 창업가들에게 고민 사항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 스타트업 익스프레스(창업경진대회): 학생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경진대회입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사업 아이디어로 실제 창업에 도전함으로써 창업 능력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본 대회 수상팀은 스타트업연구원을 통해 운영 자금 및 업무 공간 등 지원 받게 됩니다.   2. 프로그램 활동 방법 활동 방법에 따라 2개 군(트랙 1, 2)으로 나누어 참가 학생을 선발 • 트랙 1: 렉처시리즈 최소 4개와 스타트업 익스프레스(창업경진대회) 참가 • 트랙 2: 렉처시리즈 최소 4개 참가 렉처시리즈 (안) : 트랙 1,2 모두 4회 이상 현장 출석 必 일정 연사 장소 2024.09.10(화) 18:00-20:00 렉처 온 디멘드 SELFISH CLUB  신주혜 마스터:  생성AI를 활용한 마케팅 현대자동차경영관 B308호 2024.09.24(화) 18:00-20:00 렉처 시리즈 1 에이블리 한성우 전 COO 경영본관 2층 더 스테이지 2024.10.08(화) 18:00-20:00 렉처 시리즈 2 LB인베스트먼트 박지형 투자심사역 경영본관 2층 더 스테이지 2024.11.01(금)  14:30-17:00 츄츄 데이 스타트업연구원  입주사 대표 선릉 디캠프 6층  다목적홀 2024.11.05(화)  18:00-20:00 렉처 시리즈 3 트위니 천영석 대표 경영본관 2층 더 스테이지 2024.11.19(화) 14:00-18:00 렉처시리즈4 넥스트유니콘 장재웅 대표 경영본관 2층 더 스테이지 2024.12.06(금) 18:00-20:00 스타트업 익스프레스 예비 학생 창업팀 LG-POSCO관 432호 구두회 강의실   스타트업 익스프레스 - 창업경진대회(안) : 트랙1 예선 지원 필수 일정(안) 비고 10/14(월)~11/13(수) 23:59 예선 접수 - 사업소개 동영상 (2분) - 팀원 정보(양식 有, startupstation.co.kr 홈페이지에서 신청) 11/20(수) 예선 합격자 발표 개별 이메일 안내 11/26(화) 면접 심사 오프라인 중간 면접 진행 11/27(수) 면접 결과 발표  개별 이메일 안내 12/04(수) 최종 발표 자료 제출 발표 양식 추후 안내 12/06(금) 본선 및 시상식 본선 진행 방식 추후 안내   • 신청대상 : 고려대학교 2024년 2학기 서울캠퍼스 소속 학부 재학생      • 합격 예정 인원  - 트랙1 (렉처시리즈+창업경진대회 지원): 10명 - 트랙2 (렉처시리즈 참여): 35명 • 장학금액 - 트랙1 (렉처시리즈+창업경진대회 지원): 300,000원 - 트랙2 (렉처시리즈 참여): 200,000원   4. 트랙별 장학금 지급 요건 • 트랙 1: ① 츄츄데이, 익스프레스, 렉처시리즈 중 4회 현장 출석              ②출석한 행사 및 렉처시리즈에 대한 셀프리포트 기한 내 제출              ③ 스타트업 익스프레스 (창업경진대회) 예선 지원              ④프로그램 종료 시 설문조사 제출 • 트랙 2: ① 츄츄데이, 익스프레스, 렉처시리즈 중 4회 현장 출석              ②출석한 행사 및 렉처시리즈에 대한 셀프리포트 기한 내 제출              ③프로그램 종료 시 설문조사 제출   ※ 출석 인정(4회 현장 출석 및 셀프리포트 제출) 및 설문조사 제출까지 완료해야 장학금 대상자가 됨을 안내 드립니다. (셀프리포트: 매 세션 참석 후 ‘세션 내용에 대한 간략한 정리 및 느낀점’을 작성하여 쿠카이브를 통해 제출, 2~3줄 작성과 같이 성의 없는 리포트는 출석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설문조사: 프로그램 종료 시 쿠카이브의 설문조사(역량 변화보고서와 만족도 평가)에 응해야 합니다.)   5. 장학생 모집 일정 • 모집 마감 : 8/12(월) ~ 8/25(일) 23:59 • 합격자 발표 :  9/3(화) *합격자 개별 연락 예정 ※ 상기 7개의 세션 중 4회 이상 참석 가능한 분들만 지원 해주세요!  • 모집 방법 : 8월 12일부터 쿠카이브 로그인 후 신청 (신청하러 가기)   6. 유의사항 • 특강은 현장 출석 체크 진행할 예정입니다. • 매 세션의 셀프리포트 제출 기한 이후 해당 회차 출석 여부는 쿠카이브 출석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출석 횟수, 셀프리포트 및 설문조사 작성 여부 확인 후 요건 충족자에 한하여 2025년 1월 초에 장학금 지급할 예정입니다.   7. 기타 문의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 (kubsstartup@korea.ac.kr, 02-3290-5360, 2799)으로 연락 바랍니다.

NEW[학사][학부] 2024학년도 2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Leave of Absence,Reinstatement Application(2024 Fall Semester)첨부파일

2024.07.30 Views 583

[학부] 2024학년도 2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Leave of Absence,Reinstatement Application(2024 Fall Semester)     1. 신청기간(Application Period) : 2024. 8. 1 (목) 10:00 ~ 8. 26 (월) 17:00     ※ 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학적사항/휴․복학 신청      ※ Portal > Registration/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 Absence/Return Application     2. 휴·복학 절차(Required Documents)   구  분 내  용 신청 방법 휴학   Leave of Absence 일반휴학 General leave of   absence  인터넷 신청(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입대 휴학  Leave of absence due to military   service  인터넷 신청 → 입영통지서(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 시 미승인     (예: 입영예정확인서, 입영일자가 기재된 합격통지서) 군 제대후 일반휴학 Leave of absence after being discharged from military   service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중 택1 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 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복학   Reinstatement 일반복학 General    reinstatement 인터넷 신청(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제대 복학 Reinstatement  from military leave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중 택1 스캔 첨부   ※ 부적격 서류 첨부 시 미승인(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군전역예정자 Student expected to be discharged from   the military service 학기중 전역예정자로서 학업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음을 아래와 같은 자료로 증빙함   가. 2024년 9월 이내 군전역예정자 제출 서류     1) 전역예정증명서(현역) 또는 사회복무요원복무확인서     2) 서약서   나. 2024년 10월 1일부터 중간고사 개시일 전 군전역예정자 제출서류     1) 전역예정증명서(현역) 또는 사회복무요원복무확인서     2) 서약서     3) 취학승인서 또는 휴가증 사본       * 위 휴가증은 제출 당시 허가된 휴가증에 한하며, 허가예정 사항은          해당되지 않음     3. 대학행정실 연락처(Contact info): 02-3290-2701,2702     ※ 인터넷 신청기간 이후에 휴/복학을 신청하는 경우 각 단과대학행정팀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If you apply for a leave of absence or reinstatement after the online application period,         please contact the administrative office of your college.      ※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에서 필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질병사유 일반휴학은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없으니 종합병원 4주 이상의 진단서와 질병휴학 확인서를 갖추어 학과행정실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Students intending to apply for leave of absence due to illness must submit a medical certificate         requiring at least four-week treatment issued by the director of a hospital affiliated with Korea University or the         director of a general hospital and a confirmation from the academic advisor or department chair to the office of the         college (division/school))   [창업휴학] - 창업휴학 신청 기간은 일반휴학신청기간과 동일하나, 심사서류 검토를 위해 2024.08.19(월)까지 모든 서류 구비하여 경영본관 103호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창업휴학 신청양식 중 창업유관부서추천서는 신청 학생이 직접 유관부서의 추천을 받아야 합니다. 창업휴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첨부의 지침과 제출양식을 참고바랍니다.  

NEW[장학]2024학년도 2학기 엘앤비 인베스트먼트 장학생 선발첨부파일

2024.07.30 Views 1203

2024학년도 2학기 엘앤비 인베스트먼트 장학생 선발   1. 선발 대상: 경영대학 재학생 1명 2. 지급 금액: 수업료 전액 지급(국가장학금 I 유형 선발시 해당금액 제외) 3. 지급 기간: 최대 4학기 4. 필수 제출 서류   (1) 장학생 신청서(첨부파일 참고) 1부   (2) 자기소개서(첨부파일 참고) 1부     * 신청사유, 가정형편, 학업진로에 대한 계획 상세 기술   (3) 한국장학재단 24-1학기 학자금지원소득구간(분위) 통지서 원본 1부     * 반드시 전체학기 소득구간이 표기되어져 있어야 함.(24-1학기 포함)   (4) 전학년 성적증명서 원본 1부     * 반드시 전학년 성적이 표기되어져 있어야 함.(24-1학기 포함)   (5) 학적증명서 1부   (6)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첨부파일 참고) 1부     * 부/모 서명 또는 날인 필수   (7) 학장추천서 1부     * 모든 서류를 행정실로 제출하면 행정실에서 일괄 처리 예정임. 5. 제출 기한: 2024.8.5(월) 오전까지 ** 기한 엄수 ** 6. 제출 장소: 경영대학 행정팀(경영본관 1층 103호)   * 직접 제출이 어려운 경우, 기한 내 등기우편 발송도 가능. 7. 결과 발표: 교우회에서 개별 통보 예정 8. 유의사항   (1)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2) 신청서 서명 및 증명사진 누락을 포함한 입력사항 미기재가 없도록 주의요망  

필독[국제][국제]2025학년 1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 합격자 발표(학부, 대학원, MBA)_전체 확인 서명 필수첨부파일

2024.07.26 Views 1351

2025년도 1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 합격자 발표 2025년도 1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 합격자 명단(학부, 대학원, MBA)을 첨부파일에서 확인하시고, 기한 내에 아래 링크에서 확인 서명하시기 바랍니다.    [확인 서명] - 1차 예비 합격자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배정된 학교의 파견 희망 여부 관련 확인 서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1차 예비 합격자, 2차 배정 예정자 모두 필수) - 서명마감: 7월 28일(일) 11:59 p.m - 서명링크: https://forms.office.com/r/YYwU0kRwr0 ※ 확인 서명은 아래 첨부 파일을 참고하여 해당하는 2025년도 1학기 지원자는 모두 진행하여야합니다.  ※ 합격자 중 온라인 확인 서명을 하지 않는 경우 자동 탈락 됩니다.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 ※ 2차 배정 예정자에게는 2차 지원 관련 메일이 7월 29일(월)에 발송될 예정입니다. (아래 2차 지원란 참고)          ※ 항공권 장학금은 OT 이후 최종 선발자를 대상으로 신청 양식 및 안내가 메일로 송부될 예정입니다.   [2차 지원] - 2차 TO 공지: 확인 서명 절차에서 2차 지원을 희망한다고 표시한 학생에 한해 개별 이메일로 안내 예정(7월 29일(월) 예정)  - 지원 마감: 7월 30일(화) 23:59까지 - 지원방법: 확인 서명 절차에서 2차 배정 예정자 + 2차 지원을 희망한다고 표시한 학생에 한해 개별 이메일로 안내 예정(7월 29일(월) 예정)  - 2차 합격자 발표: 7월 31일(수) 예정 ※ 2차 지원시 배정된 파견교는 취소 및 재선택이 불가합니다. 꼭 가고 싶은 학교가 없다면 지원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유의사항] - 1차 배정된 파견교에 가지 않고, 2차 배정을 받고싶은 학생도 확인 서명을 해야 합니다. (위 링크에 응답 필수) - 기간 내 확인 서명을 하지 않을 경우, 1차 합격자 명단에 있더라도 자동탈락되며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됩니다.  - 확인 서명에서 '파견 동의'를 선택한 후에 파견을 포기할 경우,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국제팀으로 (kubsintl@korea.ac.kr)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NEW[장학]2024학년도 2학기 교우회(개인명의) 장학금 장학생 선발(~7.25(목) 17시 전까지)첨부파일

2024.07.22 Views 1379

2024학년도 2학기 교우회(개인명의) 장학금 장학생 선발(~7.25(목) 17시 전까지)   1. 경영대학 추천인원: 2명   2. 지원 자격   (1) 24-2학기 재학 예정자   (2) 소득분위 8분위 이내인 자   (3) 직전 2개 학기 평균평점 3.5 이상   3. 장학금액: 수업료 전액(국가장학금 포함)   4. 장학금 수혜기간: 한 학기(24-2)   * 매 학기 심사 후, 계속 지원여부 결정   5. 필수 제출 서류   * 추천서의 경우, (1) ~ (6)을 모두 제출하시면 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발급 예정임.   (1) [붙임파일] 장학생 신청서 1부   (2) [붙임파일] 자기소개서 1부(신청사유/가정형편/학업진로에 대한 계획 상세 기술)   (3) 학자금지원소득구간(분위) 통지서 원본 1부      * 24-1학기 포함한 전체학기로 출력      * 통지서 발행불가시 부모 관련 소득자료 전체 제출필요(www.kuaa.or.kr 참고)    (4) 성적증명서 원본 1부      * 24-1학기 성적 포함    (5) 학적증명서 원본 1부    (6) [붙임파일]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 부/모 서명 또는 날인 필수    (7) 추천서 1부    6. 제출 기한: 7.25(목) 17시 전까지   7. 제출 장소: 경영본관 1층 103호 경영대학 행정팀 직접 방문(직접 방문이 어려울 시, 등기 우편으로 기한 내 발송)   * 모든 서류는 원본 필수   8. 기타 사항   (1) 2024년 제2학기 교우장학생 기지원자는 제외됨(고려대학교 교우장학금 중복수혜 불가)   (2) 서류 심사 후 교우회에서 최종 선발 예정   (3) 장학증서수여식 참석 요청 시, 참석 필수   9. 문의: 02.3290.1301 또는 ums3@korea.ac.kr(담당자: 엄소연)

NEW[장학]2024학년도 2학기 교외장학재단 신규장학생 선발(정헌재단) (~7.29(월) 17시 전까지)첨부파일

2024.07.22 Views 1365

2024학년도 2학기 교외장학재단 신규장학생 선발(정헌재단) (~7.29(월) 17시 전까지)   1. 경영대학 추천인원: 1명   2. 지원자격(각 항목을 모두 충족해야함)   (1) 24-2학기 재학 예정이면서 정규학기 내 3학년 진학 예정자   (2) 직전학기 성적이 'A'학점 이상(F학점 포함한 평균평점이 4.0 이상)인 재학생   (3) 당 재단의 장학금 수여식 참석이 가능한 자   (4) 당 재단의 장학금 외 타 기관 장학금을 수혜받지 않는 자(단, 국가 및 교내장학금 제외)   3. 장학금액: 2,500,000원(수업료 지원성 장학금)   4. 장학금 수혜기간: 한 학기(24-2)   * 매 학기 심사 후, 재단에서 계속 지원여부 결정   5. 필수 제출 서류 * 모든 서류는 2025.07 이후에 발급한 서류만 인정됨 *    * (1) ~ (3) 의 경우, 붙임 파일 1 참고   (1) 추천서 1부     -> 추천서 중, 총장 직인은 학생지원팀에서 처리 예정이므로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2) 자기소개서 1부   (3)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4) 성적증명서 원본 1부 (24-1학기 성적 반영)   6. 제출 기한: 7.29(월) 17시 전까지   7. 제출 장소: 경영본관 1층 103호 경영대학 행정팀 직접 방문(직접 방문이 어려울 시, 등기 우편으로 기한 내 발송)   * 모든 서류는 원본 필수   8. 요청사항   (1) 대상자는 반드시 해당 학기 등록해야 하며, 장학증서 수여식에도 참석해야 함.(미 등록시 장학금 환수)      -> 수여식의 경우, 추후 일시 통보 예정(재단 위치: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16)   (2) 정헌장학생 신청 후, 해당 학기에 휴학하는 경우에는 장학생 자격이 상실됨.   9. 문의: 02.3290.1301 또는 ums3@korea.ac.kr(담당자: 엄소연)

NEW[국제][교환학생] 2025학년도 1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면접 시간 안내첨부파일

2024.07.16 Views 1106

2025학년도 1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면접 시간 안내   경영대학 국제팀에서는 2025학년도 1학기 해외대학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선발 면접을 아래와 같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전 프로세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오니 참고바랍니다. 일시 : 7/18, 7/19 (1:00~5:30 p.m.) * 본인의 면접 시간은 첨부파일 참조 (동명이인이 있으니 학번 끝 3자리까지 모두 확인 필수) ** Zoom 링크 및 회의 ID, 암호는 지원자 메일로 개별 안내 되었습니다. *** 개별 안내 된 메일 및 아래의 유의사항을 꼼꼼하게 정독 후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1. 한국어 및 영어 면접 필수 (국적과 관계없이 모두 응시하여야하며, 미응시 할 경우 선발 자동 불가) 2. 면접은 지원자 수에 따라 약 2인 1조로 구성되며, 한국어와 영어 각각 진행  3. 면접관은 영문 학업 계획서 및 영문 이력서를 참고하여 면접 진행 4. 본인 면접 시간 최소 15분 전 접속하여 대기 5. 지각으로 인한 면접 불참은 0점 처리되며, 네트워크 꼭 확인할 것 6. 복장을 단정히 하고 임할 것 7. 해외에서 면접을 보는 경우, 한국 시간으로 진행됨을 명심하고 준비할 것 (네트워크 확인 필수)   문의사항 kubs_exchange@korea.ac.kr / 02-3290-1389

NEW[장학]2024학년도 2학기 교내/교외 기금장학금 장학생 선발 (~7.22(월) 17시 전까지)첨부파일

2024.07.15 Views 1603

2024학년도 2학기 교내/교외 기금장학금 장학생 선발(~7.22(월) 17시 전까지)   * 장학금별 자격 요건을 꼼꼼히 확인 후, 본인이 해당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에 장학금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 모든 서류는 학생지원팀에 제출해야하기 때문에 원본으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행정실 직접 제출이 어려울 경우, 등기우편으로 기한 내 발송도 가능) * 제출기한: 7.22(월) 17시 전까지(기한 엄수) * 제출장소: 경영본관 1층 103호 경영대학 행정팀 * 수업료 지원 장학금은 고지서 감면/생활비 지원 장학금은 직접 지급(24년 9월 이내로) * 장학금 관련 문의: 02.3290.1301 or ums3@korea.ac.kr(담당자: 엄소연)   1. [교내] 기금장학금(인봉장학회) - 1명 선발 에정   가. 신규 선발 조건     (1) 24-2학기 기준, 3학년(5학기차) 진학 예정자     (2) 24-2학기 소득분위: 2구간 이내     (3) 직전학기 취득학점 3.0 이상 & 총 취득학점 3.0 이상     (4) 타 생활비 장학금과 이중수혜 불가 ** 단, 미래로생활비장학금과는 이중수혜 가능 **    나. 장학금액: 3,000,000원(생활비 지원성 장학금)    다. 장학금 수혜기간: 정규수업연한      * 휴학 시, 교체추천 됨.(복학해도 해당 장학금 수혜 불가)    라. 필수 제출 서류      (1) 인봉장학금 신청서 1부 (첨부파일 1 참고)      (2) 전체학기 성적증명서 원본 1부       * 24-1학기 성적 포함       * 휴학 및 교환학생 등의 사유로 24-1학기 성적이 없는 경우, 가장 최근학기 성적까지 출력.      (3)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원본 1부       * 전체학기 소득구간이 표시되도록 출력(24-2학기 포함)      (4) 추천서 1부       * 필수 제출 서류들((1) ~ (3)) 모두 취합하여 행정실로 제출하면 확인 후 발급!   2. [교내] 기금장학금(오현호장학회) - 1명 선발 예정   가. 신규 선발 조건     (1) 2024-2학기 재학 예정자     (2) 24-2학기 소득분위: 4구간 이내     (4) 직전학기 취득학점 3.2 이상     (5) 타 생활비 장학금과 이중수혜 불가 ** 단, 미래로생활비장학금과는 이중수혜 가능 **    나. 장학금액: 1,500,000원(생활비 지원성 장학금)    다. 장학금 수혜기간: 정규수업연한      * 휴학 시, 교체추천 됨.(복학해도 해당 장학금 수혜 불가)    라. 필수 제출 서류      (1)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원본 1부        * 전체학기 소득구간이 표시되도록 출력(24-2학기 포함)      (2) 추천서 1부        * 필수 제출 서류들 모두 취합하여 행정실로 제출하면 확인 후 발급!   3. [교내] 기금장학금(춘파황청하장학회) - 3명 선발 예정   가. 신규 선발 조건     (1) 2024-2학기 재학 예정이며 타인에 모범이 되는자     (2) 24-2학기 소득분위: 9구간 이내     (3) 직전학기 취득학점 3.0 이상     나. 장학금액: 수업료 전액(국가장학금 포함)     * 국가장학금 수혜자의 경우, 차액(수업료 전액 - 국가장학금)만큼만 춘파황청하장학금으로 지급.    다. 장학금 수혜기간: 한 학기(1회성)    라. 필수 제출 서류      (1) 춘파황청하장학금 신청서 1부 (첨부파일 2 참고)      (2) 자기소개서 1부       (3) 전체학기 성적증명서 원본 1부       * 24-1학기 성적 포함       * 휴학 및 교환학생 등의 사유로 24-1학기 성적이 없는 경우, 가장 최근학기 성적까지 출력.      (4)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원본 1부       * 전체학기 소득구간이 표시되도록 출력(24-2학기 포함)      (5) 추천서 1부       * 필수 제출 서류들((1) ~ (4)) 모두 취합하여 행정실로 제출하면 확인 후 발급!   4. [교외] 양영재단장학금 - 1명 선발 예정  * 해당 장학금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 02.3290.110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가. 신규 선발 조건     (1) 24-2학기 기준, 정규학기가 5학기 남은 재학생     (2) 24-2학기 소득분위: 8구간 이내     (3) 직전학기 취득학점 3.0 이상    나. 장학금액: 수업료 전액 + 생활비 지원(3,000,000원)     * 생활비의 경우, 매달마다 재단에서 직접 지급함.    다. 장학금 수혜기간: 정규수업연한(결격사유가 없을 시, 최대 5학기 지원)      * 휴학 시, 교체추천 됨.(복학해도 해당 장학금 수혜 불가)    라. 필수 제출 서류 (신청서 작성 시에도 해당 서류들을 파일로 첨부하여야 하니 참고!)      (1) 신청서 출력본 1부       * 양영재단 홈페이지 별도 신청서 출력본 제출       * 양영재단 장학생 신청 안내 페이지 링크: https://samyang.yangyoungfoundation.org/business/ApplyScholarship_2024_07      (2) 전체학기 성적증명서 원본 1부        * 휴학 및 교환학생 등의 사유로 24-1학기 성적이 없는 경우, 가장 최근학기 성적까지 출력.      (3)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원본 1부       * 전체학기 소득구간이 표시되도록 출력(24-2학기 포함)      (4) 장학생 명의 통장사본 1부      (5) 학교장 추천서(양영재단 양식) 1부 (첨부파일 4 참고)       * 추천서의 경우에도 신청서 작성 시에 첨부 필수이기 때문에 신청서 작성 전에 행정실에 문의 바람.  
  • 1
  • 2
  • 3
  • 4
  • 5
  • 마지막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