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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일반]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KUBE’ 20기 모집 안내(~3월 6일(수) 까지)첨부파일

2024.02.16 Views 299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2024학년도 1학기를 맞이해 학생 홍보대사 ‘KUBE(큐브)’ 20기를 모집합니다.   KUBE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의 대내외적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 각종 행사를 기획하거나 학교의 공식 행사에 참여합니다.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을 바탕으로, 1년 동안 KUBS의 브랜드 파워를 키워나가는 데 관심이 있는 학부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오니, 아래의 모집 공고를 참조하시어 학부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선발개요    인원  • 6명 내외    자격요건  • 애교심과 자긍심이 높고, 성실하게 활동 가능한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 및 휴학생 (제1전공자) • KUBS 홍보를 위한 각종 행사의 기획과 실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 • 임기 2024.04.01~2025.03.30(1년, 여름 · 겨울방학 포함) 동안 활동이 가능한 학생 • 매주 월요일 16시 30분~19시 30분 주 1회 정기 회의 및 비정기 회의 참석이 가능한 학생(필참, 월요일 6교시 수업 수강 시 지원 불가)    우대사항 (해당사항 지원서에 기입)  • 개인 SNS를 이용한 학교생활 vlog 운영자 • 외국어 회화 능력 우수자 • Powerpoint 편집 / 이미지 편집 / 영상 편집 능력 우수자    지원시 유의사항  • 정해진 임기(연속 두 학기)를 이수하지 않을 경우 장학금 환수 및 활동 증명서 미발급 • 학회 및 인턴과의 병행은 불가합니다.   2. 선발 일정 및 지원 방법    서류 온라인 접수  • 2월 28일(수) 09:00 ~ 3월 6일(수) 23:59 ※ 기존 지원자들도 수정 및 보완이 필요하신 분은 추가적으로 지원서 재제출 가능 • [KUBE 20기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이메일(kubskube@gmail.com)로 접수 (하단 버튼 클릭하여 다운로드) • 지원서 발송 시 파일명을 “[KUBE 20기]이름_학번”(예시: [KUBE 20기]홍길동_2024120XXX)으로 접수    서류 합격자 발표  • 3월 7일(목) 저녁 중으로 합격자 개별 통지    역량면접  • 3월 8일(금) ~ 3월 9일(토) 오프라인으로 진행 예정 • 지원서와 관련한 심층 면접 진행, 면접 시간은 서류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지    최종 합격자 발표  • 3월 10일(일) 합격자 개별 통지 •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교육 일정은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지    합격자 대상 OT 및 발대식  • 3월 11일(월) 16시 30분 오리엔테이션 및 4월 1일(월) 17시 30분 발대식 • OT 및 발대식 불참 시 합격이 취소됨   3. 학생 홍보대사 활동 내용 및 수료 특전    주요 활동 내용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캠퍼스 투어 및 교내 행사 지원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방문하는 외부 인사 의전 활동 • 청소년과 함께하는 정기 캠퍼스 투어 / 멘토링 데이 기획 및 진행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SNS 콘텐츠 기획 및 작성 • 축제 기간 부스 운영 등 KUBS 재학생을 위한 기타 오프라인/온라인 행사 기획 및 진행 • 홍보 포스터 및 영상 제작 참여 등 기타 학교 홍보에 필요한 활동    활동 혜택   ※정상적으로 활동을 마친 자에 한함 •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장학금 지급 • 경영대학장 명의의 활동 증명서 발급 • 경영대학 교환학생 / 국제 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 부여 • KUBE 단체 활동비 지원   4. 지원문의 • 경영대학 홍보팀 02-3290-1689, 1688 • KUBE 회장 고건 010-9498-9179

NEW[학사][학부] 2024학년도 1학기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편입생 오리엔테이션 자료 배포(Spring 2024 Transfer Student Orientation)첨부파일

2024.02.21 Views 438

안녕하세요, 경영대 행정실입니다. 2024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편입생(2022학번) 오리엔테이션 자료를 첨부와 같이 안내하여 드립니다.   첨부의 오리엔테이션 자료는 상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일반편입생의 학점인정원은 02/22-03/08 기간 중 경영본관 103호 방문 혹은 mmmg08@korea.ac.kr로 제출하여 주시되, 학점인정은 개강 이후 처리 완료되므로 인정신청할 교과목은 제외하고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일반편입생 해당사항] ** 학사편입생 해당사항 없음 ​ 일반편입생 학점인정 관련 안내서류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경영본관 103호 혹은 이메일(mmmg08@korea.ac.kr)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 오리엔테이션 자료 (첨부) ​ 2. 2022학년도 학부 개설학과별 교수요목 https://ibook.korea.ac.kr/Viewer/KMWI36FW7SMQ​ 2022학년도 교육과정 편람 https://ibook.korea.ac.kr/Viewer/3DNT1MPCQR9W​ 2022학년도 학부 교양 교과목 교수요목 https://ibook.korea.ac.kr/Viewer/UZ6NZ7DDK6B7​ 과목조회 https://sugang.korea.ac.kr ​ ※ 현재(2024.02월 기준) 폐지된 교과목은 인정 불가. ​ 3. 편입학교과목인정원(Transfer student course form)  ​ 4. 이수과목지정표(Designated course list form) ​ 5. 타학과_전공선택인정 교과목 리스트 2021~현재 (List of Cognate Courses Approved as Major Electives since 2021~) ​ 6. 심화전공이수서약서(Intensive major pledge) ​ 7. 편입학교과목인정원 샘플(ex) Transfer student course form) ​ ​ 1. 편입생 교과목 인정원 1부 2. 전적대학 성적표 1부 - 원본이어야 하며, 제2외국어는 영문/국문 번역본 첨부 - 학점 또는 이수시간이 기재되어 있어야 함 - 전적대학의 학점체계가 본교와 다른 경우 증빙서류 또는 전적대학 담당자의 확인서 추가 제출 3. (요청받은 학생에 한하여) 전적대학 학점인정 신청과목의 강의계획서 4. 이수과목지정표 1부 5. 심화전공이수서약서 (해당자만) ​ 감사합니다.   추가 안내사항 : 신/편입생 학번조회 2024년 2월 22일 10시 ~ 2월 29일 오후 17시 까지 수강신청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NEW[일반]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KUBE’ 20기 모집 안내(~3월 6일(수) 까지)첨부파일

2024.02.16 Views 299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2024학년도 1학기를 맞이해 학생 홍보대사 ‘KUBE(큐브)’ 20기를 모집합니다.   KUBE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의 대내외적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 각종 행사를 기획하거나 학교의 공식 행사에 참여합니다.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을 바탕으로, 1년 동안 KUBS의 브랜드 파워를 키워나가는 데 관심이 있는 학부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오니, 아래의 모집 공고를 참조하시어 학부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선발개요    인원  • 6명 내외    자격요건  • 애교심과 자긍심이 높고, 성실하게 활동 가능한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 및 휴학생 (제1전공자) • KUBS 홍보를 위한 각종 행사의 기획과 실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 • 임기 2024.04.01~2025.03.30(1년, 여름 · 겨울방학 포함) 동안 활동이 가능한 학생 • 매주 월요일 16시 30분~19시 30분 주 1회 정기 회의 및 비정기 회의 참석이 가능한 학생(필참, 월요일 6교시 수업 수강 시 지원 불가)    우대사항 (해당사항 지원서에 기입)  • 개인 SNS를 이용한 학교생활 vlog 운영자 • 외국어 회화 능력 우수자 • Powerpoint 편집 / 이미지 편집 / 영상 편집 능력 우수자    지원시 유의사항  • 정해진 임기(연속 두 학기)를 이수하지 않을 경우 장학금 환수 및 활동 증명서 미발급 • 학회 및 인턴과의 병행은 불가합니다.   2. 선발 일정 및 지원 방법    서류 온라인 접수  • 2월 28일(수) 09:00 ~ 3월 6일(수) 23:59 ※ 기존 지원자들도 수정 및 보완이 필요하신 분은 추가적으로 지원서 재제출 가능 • [KUBE 20기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이메일(kubskube@gmail.com)로 접수 (하단 버튼 클릭하여 다운로드) • 지원서 발송 시 파일명을 “[KUBE 20기]이름_학번”(예시: [KUBE 20기]홍길동_2024120XXX)으로 접수    서류 합격자 발표  • 3월 7일(목) 저녁 중으로 합격자 개별 통지    역량면접  • 3월 8일(금) ~ 3월 9일(토) 오프라인으로 진행 예정 • 지원서와 관련한 심층 면접 진행, 면접 시간은 서류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지    최종 합격자 발표  • 3월 10일(일) 합격자 개별 통지 •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교육 일정은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지    합격자 대상 OT 및 발대식  • 3월 11일(월) 16시 30분 오리엔테이션 및 4월 1일(월) 17시 30분 발대식 • OT 및 발대식 불참 시 합격이 취소됨   3. 학생 홍보대사 활동 내용 및 수료 특전    주요 활동 내용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캠퍼스 투어 및 교내 행사 지원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방문하는 외부 인사 의전 활동 • 청소년과 함께하는 정기 캠퍼스 투어 / 멘토링 데이 기획 및 진행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SNS 콘텐츠 기획 및 작성 • 축제 기간 부스 운영 등 KUBS 재학생을 위한 기타 오프라인/온라인 행사 기획 및 진행 • 홍보 포스터 및 영상 제작 참여 등 기타 학교 홍보에 필요한 활동    활동 혜택   ※정상적으로 활동을 마친 자에 한함 •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장학금 지급 • 경영대학장 명의의 활동 증명서 발급 • 경영대학 교환학생 / 국제 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 부여 • KUBE 단체 활동비 지원   4. 지원문의 • 경영대학 홍보팀 02-3290-1689, 1688 • KUBE 회장 고건 010-9498-9179

[학사][학부] 2024년 2월 경영대학 학위수여식/학위가운/학위기 수령 안내

2024.02.08 Views 688

* 학위수여식 관련 문의사항은 02-3290-2701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상기 메일은 경영대학 자체 학위수여식에 대한 내용으로, 오전에 본부에서 시행하는 고려대학교 전체 학위수여식과는 별개의 행사입니다. 착오 없으시길 부탁드립니다. * 본 안내문은 2023.08 기졸업자 및 2024.02 [졸업]으로 판정을 받은 학생분들께 메일로도 발송하였습니다. 2023.08 기졸업자도 금번 학위수여식 참석 대상입니다.   안녕하세요, 경영대 행정실입니다. 2024.02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일정 확인 후 02/14(수)까지 아래 링크 작성 부탁드립니다.   - 일시 : 2024.02.23(금) 14:30~ (약 2시간 소요 예정) - 장소 :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 - 참석여부 조사 링크 : https://forms.gle/dQC4PRhCgavLDAzW9 * 졸업자 본인의 참석 여부만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가족 및 지인분들도 행사장 입장 가능하나, 당일 참석자가 많아 만석 시에는 행사장 밖에서 대기하실 가능성도 있으니 이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참고사항] - 학위복 대여는 본교 경영지원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위복 대여 안내   - 졸업앨범의 경우 세븐칼라(02-776-6666)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2024.02 졸업자의 학위기는 졸업식 당일 오후 2시부터 경영본관 1층 로비에서 배부합니다. 8월 기졸업자의 경우도 당일 수령 가능합니다. (행사 식장에서는 가 학위기를 배부하고, 진 학위기는 로비에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 2024.02.23 이후에는 경영본관 103호를 방문하셔서 학위기 수령 가능합니다.  본인 수령이 불가능한 경우, 아래 페이지의 위임장을 작성하여 신분증(졸업생 및 대리수령인)을 지참 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위기 대리수령 위임장

NEW[장학]2024학년도 1학기 고려대학교 교우회 개인명의 장학생 선발(AMP 교우회) 첨부파일

2024.02.06 Views 1854

2024학년도 1학기 고려대학교 교우회 개인명의 장학생 선발(AMP 교우회)    1. 지급 대상: 경영대학 재학생 4명(24-1학기 기준 재학생)   * 24-1학기 기준으로 휴학생 및 초과학기생 제외   2. 지급 금액: 학업보조비 250만 원   3. 선발 기준:   - 성적: 직전 두 학기(23-1/23-2) 평균평점 3.5 이상   - 소득 분위: 8구간 이하   4. 제출 서류(1~6번 서류까지 제출)   (1) 장학생 신청서 1부(첨부파일 참고) -> 한글 작성   (2) 자기소개서 1부(첨부파일 참고) -> 한글 작성      * 신청사유/가정형편/학업진로에 대한 계획 상세 기술   (3) 한국장학재단 2023학년도 2학기 학자금지원소득구간(분위)통지서 1부      * 통지서 발행이 불가할 경우, 부모 관련 소득자료 전체 제출 필요(링크: www.kuaa.or.kr 참고)   (4) 성적증명서 1부   (5) 학적증명서 1부   (6)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첨부파일 참고)       * 부/모 서명 또는 날인 필수   (7) 경영대학장 추천서 1부      * 행정실에서 제출한 서류 검토 후, 직접 발급할 예정임.   5. 제출 기한: 2024.02.12(월)까지(기한 엄수)   6. 제출 장소: 담당자 메일(ums3@korea.ac.kr)   7. 기타 사항   - 2024학년도 1학기 교우회장학생 기지원자는 제외됨.(고려대학교 교우회장학금은 중복수혜 불가함)   - 서류 심사 후 교우회에서 최종선발을 진행할 예정임.   - 장학증서수여식 참석 요청시, 필수 참석하여야 함.    8. 문의사항: 02.3290.1301(담당자: 엄소연)          

NEW[장학]2024학년도 오뚜기함태호재단 신규장학생 선발첨부파일

2024.01.31 Views 1506

2024학년도 오뚜기함태호재단 신규장학생 선발    해당 장학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학우분들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1.31(수) 5시 전까지 해당 서류들 모두 준비하시어 경영대학 행정팀(경영본관 1층 103호)로 제출 요청드리겠습니다.   급하게 추천 요청이 들어와 기한을 짧게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1. 추천대상: 경영학과 재학생 2명(2024학년도 1학기 기준, 3학년 1학기 진학 예정자)   2. 지원자격:    (1) 2024학년도 1학기 기준, 재학생인 자(초과학기생 및 휴학생 불가)       * 2024학년도 1학기에 교환학생으로 파견되는 학생들도 불가함.    (2) 1,2학년 전학기(4학기) 누적평균 성적이 3.0이상(4.5만점 기준)이며 F학점으로 평가된 과목이 없는 자    (3) 타 기관의 장학금을 수혜하거나 이와 유사한 학비 감면이나 면제 혜택을 받지 않는 자    (4) 장학금 수혜기간 중 휴학(군입대 휴학 포함) 및 기타 사유로 학업을 중단하는 자는 제외하며 가능한 병역을 필한 재학생을 우선함.   3. 필수 제출 서류 * 첨부파일 참고 *    (1) 오뚜기함태호장학생 지원서(재단 양식)    (2) 학과장추천서(행정실에서 처리 예정)    (3) 서약서(재단양식)    (4) 1,2학년 전학기(4학기) 성적 증명서    (5)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재단양식)   4. 장학금 지급액: 2024학년도 및 2025학년도 2년간(4학기) 등록금(수업료) 전액   5. 지급방법 및 계속지급 자격    (1) 지급방법: 당 재단이 귀교 지정 은행계좌로 송금    (2) 계속지급 자격요건: 직전 학기 최소 12학점 이상 수강 및 직전 학기 평균 평점이 3.0 이상이며 F학점으로 평가된 과목이 없는 자   6. 기타 사항   (1) 지원서 및 서약서 등 모든 제출서류는 수기 작성되어야 함. 모든 서류들을 재단에 직접 전달드릴 예정임.   (2) 2024년 4월 첫주(예정)의 장학증서 수여식 및 8월 3주~4주 사이(예정) 장학생 여름캠프(2박 3일)에 3,4학년 2회 모두 참석할 수 있는 자   7. 문의사항: 02.3290.1301(담당자: 엄소연)  

NEW[국제]경영대학 KUBS BUDDY 28기 모집

2024.01.29 Views 288

1월 29일 (월)부터 2월 9일 (금) 자정까지 아래 지원서 링크를 통해 지원 바랍니다.  https://forms.gle/MkFdfUqwPE6oGi2i6 본 경영대학은 현재 33개국 104개교 해외 대학과 협정을 맺고 있습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파견되어 오는 경영대학 교환학생을 도와주는 경영대학 글로벌 홍보대사 KUBS BUDDY 28기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1. KUBS BUDDY  취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재학생들의 모임으로 경영대학 교환학생 Support 교환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지원 및 홍보를 통해, 세계 명문대학으로서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위상을 높이고자 함 연혁: 2010년에 처음으로 1기를 모집했으며, 현재 2024년 1학기 활동 예정인 28기를 모집 구성: Executive (쿱스버디 운영) : 단체복 제작, 회의 날짜 투표 및 대관 Press (미디어 기획): 포스터/카드뉴스/캠퍼스 투어 영상 제작, 인스타그램 관리 Program (정규 Activity 기획): 정규 Activity 기획 및 피드백 수합 활동기간: 1년 (2학기 연속 활동 (단, 군휴학, 교환학생으로 인한 공백은 인정)) 회의: 각 Activity가 끝난 후, 이에 대한 디브리핑 형식으로 진행 (의무 참석) Activity: 3회 이상 필참   2. 지원자격 경영대학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 (복전/휴학생 포함. 단, 이중 제외) 1학년 2학기 이상의 재학생만 모집 (신입생 지원 불가) 높은 책임감과 성실함의 소유자 (영어를 잘 하지 못하더라도 자신감을 가지고 외국인 학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친화력이 있는 지원자 환영) 영어 회화 중급이상 환영 제2외국어 (중국어 등) 가능한 자 환영 사진 촬영 및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Premiere pro, Photoshop, Moviemaker등) 활용도 뛰어난 자 환영 고학번 환영   3. 활동내용 교환학생 관련 행사 (교환학생 Welcoming Day 기획 및 진행, 정규 Activity 진행 등) 경영대학 교환학생들의 대학 생활 안착 유도 (한국 학생 1명당 외국인 버디 약 3명 매칭) 매 학기 최소 3회의 정규 Activity를 진행함으로써 교환학생들과의 유대감 증진 KUBS BUDDY 홍보   4. 모집기간 및 방법 모집인원: OO명 선발절차: 서류접수: 1/29(월) ~ 2/9(금) 자정 * 지원서 링크: https://forms.gle/MkFdfUqwPE6oGi2i6 1차 합격 발표: 2/13(화) (정확한 면접 날짜와 시간은 합격 통지와 동시에 문자로 개별 통보) 2차 면접: 2/18(일) ~ 2/20(화) (면접 시간은 오전/오후 중 선택 가능) * 면접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1차 합격 통지와 함께 개별 통보됩니다. 최종 합격발표: 2/22(목) 합격자 대상 OT : 2/24(토)   5. 선발자 특전 (단, 1년간 임무를 충실히 마쳐야 함) 학생활동 확인서 발급 (교환학생, 국제 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6. 문의사항 회장 김윤경 010-4107-5505 부회장 박세은 010-9312-2676 KUBS BUDDY Instagram: @kubs_buddy KUBS BUDDY Facebook: http://www.facebook.com/Kubsbuddyofficial/

![국제]2024학년 2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 합격자 발표(학부, 대학원, MBA)_전체 확인 서명 필수첨부파일

2024.01.24 Views 1120

2024학년 2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 합격자 발표 2024학년 2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 합격자 명단(학부, 대학원, MBA)을 첨부파일에서 확인하시고, 기한 내에 아래 링크에서 확인 서명하시기 바랍니다.    [확인 서명] - 1차 예비 합격자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배정된 학교의 파견 희망 여부 관련 확인 서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1차 예비 합격자, 2차 배정 예정자 모두 필수) - 서명마감: 1월 25일(목) 23:59 - 서명링크: https://forms.office.com/r/6J177BBFvX ※ 확인 서명은 아래 첨부 파일을 참고하여 해당하는 2024학년도 2학기 지원자는 모두 진행하여야합니다.  ※ 합격자 중 온라인 확인 서명을 하지 않는 경우 자동 탈락 됩니다.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 ※ 2차 배정 예정자에게는 2차 지원 관련 메일이 1월26일(금)에 발송 예정입니다. (아래 2차 지원란 참고)          ※ 항공권 장학금은 OT 이후 최종 선발자를 대상으로 신청 양식 및 안내가 메일로 송부될 예정입니다.   [2차 지원] - 2차 TO 공지: 확인 서명 절차에서 2차 지원을 희망한다고 표시한 학생에 한해 개별 이메일로 안내 예정(1월26일(금) 예정)  - 지원 마감: 1월 28일(일) 23:59까지 - 지원방법: 확인 서명 절차에서 2차 지원을 희망한다고 표시한 학생에 한해 개별 이메일로 안내 예정(1월26일(금) 예정)  - 2차 합격자 발표: 1월 29일(월) 예정 ※ 2차 지원시 배정된 파견교는 취소 및 재선택이 불가합니다. 꼭 가고 싶은 학교가 없다면 지원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유의사항] - 1차 배정된 파견교에 가지 않고, 2차 배정을 받고싶은 학생도 확인 서명을 해야 합니다. (위 링크에 응답 필수) - 기간 내 확인 서명을 하지 않을 경우, 1차 합격자 명단에 있더라도 자동탈락되며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됩니다.  - 확인 서명에서 '파견 동의'를 선택한 후에 파견을 포기할 경우,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국제팀으로 (kubsintl@korea.ac.kr)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2024학년도 1학기 대학 및 대학원(일반·전문·특수) 신(편)입생 학생증 신청 안내

2024.01.18 Views 71

1. 학생증 예약등록 및 신청   구분 1단계: 사전 예약등록 2단계: 발급신청 신청대상 및 기간 방법 기간 방법 금융기능 신(편)입생 내국인 o 1차: 학부(수시) - 24.1.16(화)10:00~1.19.(금) 16:00   o 2차: 학부(수시/정시), 대학원 - 24.2.19.(월) 10:00~2.21.(수) 16:00 PC 또는 스마트폰 http://scms.korea.ac.kr/newcard.asp o 24. 2. 22(목) 10:00~ 2. 23(금) 16:00 스마트폰 하나은행 앱 https://mbp.hanabank.com/oneqplus.jsp?MENUYDSCD0001001_Link 비금융기능 신(편입생) 내·외국인 불필요 PC 또는 스마트폰 http://scms.korea.ac.kr/newcard.asp ※ 금융기능 학생증에 등록된 계좌는 향후 학사업무 및 장학금 수령 등에 사용할 예정이오니 가능한 금융기능 학생증으로 신청 요망 ※ 상기 기간에 학생증을 신청하지 못한 학생은 교내 시설(도서관 및 각 건물) 이용과 전자 출결 등에서 제한을 받을 수 있음 ※ 금융기능 학생증 신청방법(QR 또는 URL 접속) : Step1 (고대 학생증 연결통장신규)→ Step2 (고대 학생증 발급신청) 순서로 진행   ※ 유의사항: 단기간 다수계좌개설 해당시 계좌개설 불가할 수 있음 → 최근 개설한 계좌 해지 후 또는 최근 계좌개설일로부터 20영업일 경과 후 계좌개설 가능(금융기관에 따라 실시간 해지정보 반영되지 않는 경우 있음에 주의)   * 신규 및 한도해제 관련 문의:하나은행 고대지점 02-928-1111(102,104) Step1     고대 학생증 연결통장 신규 ※기존 고대지점 입출금통장(계좌번호 [391 혹은 511]로 시작)보유시 Step1 생략 가능   https://m.hanabank.com/cont/mybranch/0391/03/MYB03910113781/index.html   통장개설 바로가기->입출금통장->상품자유선택가능, 체크카드신청 불요 (Step2에서 학생증카드 신청) 계좌신규시 고대생전용코드: KU2024 [이용한도해제코드 투입 필수-영업점에서 학생증 발급 확인 후 한도해제합니다.(영업점 방문 불요)] 코드미투입시 비대면신규계좌 한도가 적용됩니다.   Step2     고대 학생증 발급신청   https://m.hanabank.com/cont/mybranch/0391/03/MYB03910113778/index.htm   학생증 체크카드->신청하기->결제계좌 [391 혹은 511]로 시작하는 계좌 (관리점:고대) 선택(Step1 단계에서 신규한 계좌, 또는 기보유 계좌) 2. 배부 일정 가. 금융기능(하나은행 → 학생)   구분 일정 장소(하나은행) 비고 금융기능 신(편)입생 내국인 2024.3.4.(월) 10:00부터 (영업시간내, 10:00~15:30) 인문사회계 2024.3.4(월)~2024.3.7(목) 중앙광장 지하 하나은행(카페낢진 옆) ※ 하나은행에서 개인별 세부 배부일정 통보 예정(수령시 신분증 지참) ※ 3개월간 미수령시 전산 일괄폐기 예정 2024.3.8.(금) 이후 고대지점(인촌빌딩 1층) 자연계 하나스퀘어출장소(하나스퀘어 B122호) 의과대 고대병원지점(안암병원 본관 4층) ※ 세종캠퍼스: 하나은행 조치원지점으로 문의   나. 비금융기능   구분 ONE-STOP서비스센터 → 대학(원) 행정팀 신(편)입생이 최종 수령 일정 장소 일정 장소(준비물) 비금융기능 신(편)입생 내·외국인 2024.2.29.(목) 16:00 인문사회계: 중앙광장 B111호 자연계: 하나스퀘어 B107호 2024.3.4.(월) 10:00부터 소속대학(원)행정팀 (수령시 신분증 지참) ※ 학생증 인터넷 신청 시 일치하는 정보가 없다고 나오는 대학원생은 대학원행정팀에서 AMS-대학원입시- ‘수강신청초기화’를 완료하여야 신청이 가능   3. 기타 가. 상기 기간 내 학생증 미신청자 신청 일정 및 방법   구분 1단계: 사전 예약등록 2단계: 발급신청 기간 방법 기간 방법 금융기능 신(편)입생 내국인 2024. 3. 11.(월) 10:00 ~ 3. 13.(수) 16:00 PC 또는 스마트폰 http://scms.korea.ac.kr/newcard.asp 2024. 3. 12.(화) 10:00 ~ 3. 14.(목) 16:00 (※3. 13(수) 예약 등록한 학생은 2024. 3. 14(목) 10:00 이후 발급신청 가능) 예약등록 후 발급신청은 익일부터 가능 스마트폰 하나은행 앱 https://mbp.hanabank.com/oneqplus.jsp?MENUYDSCD0001001_Link ※ 수령: 2024.3.22.(금) 이후 하나은행에서 개인별 세부 배부일정 통보 예정(수령시 신분증 지참)   나. 상기 기간 내 미신청자 중 비금융기능 신청자   구분 기간 및 방법 장소 비금융기능 신(편입생) 내·외국인 2024. 3. 18.(월)부터 본인이 신분증 및 사진(증명사진 또는 여권사진) 1매를 지참하여 ONE-STOP서비스센터 방문하여 발급 신청 인문사회계: 중앙광장 B111호 자연계: 하나스퀘어 B107호   다. 외국인 학생: 입학 후 외국인등록증을 반드시 소속 대학행정팀에 등록하여야 함 1) 금융기능 학생증은 상기 웹페이지를 통한 신청이 불가하므로 입학 후 사진(증명사진 또는 여권사진) 1매, 외국인등록증, 여권을 가지고 하나은행(고대지점, 하나스퀘어출장소) 방문하여 발급 신청 2) 비금융기능 학생증은 상기 웹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하거나 입학 후 사진(증명사진 또는 여권사진) 1매, 신분증(외국인등록증, 여권)을 가지고 ONE-STOP서비스센터 방문하여 발급 신청   라. 수수료 1) 신규발급: 수수료 면제 2) 재발급 - 카드오류(IC칩, 마크네틱 손상시): 수수료 면제 - 카드분실(도난), 훼손, 사진교체 등: 수수료 5,000원 부과   마. 문의사항 1) 금융기능 학생증(하나은행) - 인문사회계(고대지점): 02-928-1111 / 자연계(하나스퀘어출장소): 02-923-1111 - 의과대(고대병원지점: 안암병원 본관 4층): 02-929-1111 - 세종(조치원지점): 044-865-1111 2) 비금융기능 학생증(ONE-STOP서비스센터) - 인문사회계: 02-3290-1142, 1144 / 자연계: 02-3290-4092 - 세종캠퍼스: 044-860-1088, 1089 3) PC, 스마트폰으로 예약등록 및 발급신청 시 발생하는 문제 관련 - 한국심트라 : 02-598-0277  

NEW[장학]2024학년도 1학기 고경면학장학금 1차 신청 안내(1.22 ~ 1.26)

2024.01.15 Views 699

2024학년도 1학기 고경면학장학금 1차 신청 안내(1.22 ~ 1.26)   ※ 고경(면학)장학금은 "수업료 지원 장학금"입니다. 1. 지원 자격:  (1) 2024학년도 1학기 재학 예정자 (2023학년도 2학기 기준 현재 휴학생도 지원 가능. 단, 2024-1학기에는 반드시 복학해야 함) (2) 국가장학금 1차 및 본교 정의장학금(면학장학금) 신청자(모두 신청해야함)  (3) 본교 정의장학금(면학장학금) 1차 신청: 2024.1.2.(화) ~ 2024. 1. 31.(수) 17:00까지   - 마감시간 내에 신청서 작성 및 제출을 모두 완료해야 함(마감 시간 이후에 제출할 경우, 오류가 발생하여 제출이 완료되지 않으므로 시간 엄수)   - 신청방법: 포털(KUPID) – 등록/장학 – 장학금 신청 탭에서 "면학장학금" 신청   2. 심사 자격 제외 대상: (1) 2024-1학기 기준, 수업료 전액 수혜받은 장학생 (2) 2024-1학기 기준, 9학기 이상 초과학기 등록생(편입생의 경우, 2024-1학기 기준 5학기 이상 등록생)   3. 제출 서류: (1) 학자금지원구간 통지서 1부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 요청)  * 파일 자체 비밀번호가 걸려있는 경우가 있는데 반드시 풀고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2024-1학기 학자금지원구간이 아직 산정되지 않은 경우, 행정실로 문의 바람                                                                                                                                                      (2) 신청서 (온라인 신청 → 신청서 / 사유서 / 동의 체크)  (3)~(8)은 해당자에 한함 (3) (한부모)가족증명서 1부 (가족관계증명서: 본인 외 가정에 대학생 자녀가 1명 이상 있을 경우 제출) (4)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1부 (5) 차상위계층증명서 1부 (6) 부채증명원 1부 (7) 질병 확인서 OR 수술확인서 1부 (8) 기타 가정형편 증명 서류 - 기타 란에 첨부  ※ 고경(면학)장학금 및 Dream Scholarship을 모두 신청할 경우: 온라인으로 동일하게 신청하며 서류 또한 동일하게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 외국인 학생은 제출 서류가 다르므로 영문 버전 공지를 읽고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2024-1학기 학자금지원구간이 아직 산정되지 않은 학생: 행정실 문의 후, 가장 최근(2023-2학기) 학자금지원구간으로 기입하고 첨부 파일은 따로 첨부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장학금 심사는 1월 말 ~ 2월 초에 이루어지므로, 이 기한 이내 학자금지원구간 산정자가 최종 심사 대상이 됩니다.)   4. 신청 기간: 2024.1. 22(월) ~ 2024.1.26(금)까지   5. 선발 발표: 3월 말 예정(추후 합격/불합격 여부를 문자로 통보 예정)   6. 신청 방법: 온라인 (1)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홈페이지(https://biz.korea.ac.kr/main/main.html) - 학부 - 장학제도 - 고경면학장학금 - 장학금 신청하기 및 안내 박스 클릭 (2) 이후 포털 아이디로 로그인 - 신청서 작성 및 필수 서류들 업로드 - 제출  * 제출기한 내 무제한 수정 가능함.  * 1월 27일부터 수정 불가하며 반드시 제출하기 버튼을 누른 후, '성공적으로 제출하셨습니다' 라는 팝업과 '온라인 제출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를 확인하셔야 제출된 것입니다.  * 온라인 신청 외 다른 우편/이메일/방문 신청을 받지 않음.  * 로그인 오류가 있을 시, 아래의 방법 참고:   경영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는 포털 비밀번호에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이므로 고려대학교 포털 로그인 - 비밀번호 변경(특수문자 없는 비밀번호로) - 경영대 홈페이지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위 방법으로 했는데도 오류가 난다면 ums3@korea.ac.kr로 문의!   7. 주의 사항 (1) 국가장학금 및 본교 정의면학장학금을 통해 수업료 전액을 수혜한 학생 또는 타 장학재단으로부터 수업료 전액을 수혜받은 학생들은 고경면학장학금을 신청하셔도 선발되지 않습니다.    * 등록금성 장학금은 수업료 100%내에서만 장학금 수혜가 가능함.  (2) 사유서는 장학생 선발에 중요한 요건입니다. 본인이 장학금을 받아야 하는 이유를 중심으로 사유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사유서를 이전 학기와 동일하게 작성하거나, 아예 작성하지 않을 시에는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유서에 작성한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들을 제출 부탁드립니다.   (3) 중도휴학 시 학생 계좌로 입금된 장학금은 직접 환수계좌에 입금하셔야 합니다. 8. 본교 면학 장학금 지급 기준  ㅇ 장학금 지급기준      - 소득분위(0분위, 기초생활수급자) : 수업료의 10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미래로생활비(학기별 180만원), 기숙사 거주 시 기숙사비 (안암학사 3인실 기준) 지원      - 소득분위(1분위 ~ 4분위) : 수업료의 10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 소득분위(5분위 ~ 6분위) : 수업료의 8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 소득분위(7분위 ~ 8분위) : 수업료의 5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 국가장학금 다자녀유형 대상자의 경우, 소득분위(5~6분위) 대상자는 수업료 100%, 소득분위(7~8분위) 대상자는 수업료 8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9. 고경면학장학금은 사후 지급되는 장학금으로 학생 계좌 입금 또는 학자금대출 상환 계좌 입금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10. 문의: 02-3290-1301, 2701/ums3@korea.ac.kr

NEW[장학]2024학년도 1학기 Dream Scholarship 1차 신청 안내(1.22 ~ 1.26)

2024.01.15 Views 1290

2024학년도 1학기 Dream Scholarship 1차 신청 (1.22 ~ 1.26)   ※ Dream Scholarship은 생활비 지원 장학금입니다.  1. 지원 자격:  (1) 2024학년도 1학기 재학 예정자 (2023학년도 2학기 기준 현재 휴학생도 지원 가능. 단, 2024-1학기에는 반드시 복학해야 함) (2) 국가장학금 1차 및 본교 정의장학금(면학장학금) 신청자(모두 신청해야함)  (3) 본교 정의장학금(면학장학금) 1차 신청: 2024.1.2.(화) ~ 2024. 1. 31.(수) 17:00까지   - 마감시간 내에 신청서 작성 및 제출을 모두 완료해야 함(마감 시간 이후에 제출할 경우, 오류가 발생하여 제출이 완료되지 않으므로 시간 엄수)   - 신청방법: 포털(KUPID) – 등록/장학 – 장학금 신청 탭에서 "면학장학금" 신청   2. 심사 자격 제외 대상: (1) 2024-1학기 기준, 생활비 장학금으로 300만 원 이상 수혜한(또는 수혜 예정인) 학생 (2) 2024-1학기 기준, 9학기 이상 초과학기 등록생(편입생의 경우, 2024-1학기 기준 5학기 이상 등록생)   3. 제출 서류: 고경면학장학금 제출 서류 동일  (1) 학자금지원구간 통지서 1부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 요청)  * 파일 자체 비밀번호가 걸려있는 경우가 있는데 반드시 풀고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2024-1학기 학자금지원구간이 아직 산정되지 않은 경우, 행정실로 문의 바람                                                                                                                                                      (2) 신청서 (온라인 신청 → 신청서 / 사유서 / 동의 체크)  (3)~(8)은 해당자에 한함 (3) (한부모)가족증명서 1부 (가족관계증명서: 본인 외 가정에 대학생 자녀가 1명 이상 있을 경우 제출) (4)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1부 (5) 차상위계층증명서 1부 (6) 부채증명원 1부 (7) 질병 확인서 OR 수술확인서 1부 (8) 기타 가정형편 증명 서류 - 기타 란에 첨부  ※ 고경(면학)장학금 및 Dream Scholarship을 모두 신청할 경우: 온라인으로 동일하게 신청하며 서류 또한 동일하게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 외국인 학생은 제출 서류가 다르므로 영문 버전 공지를 읽고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2024-1학기 학자금지원구간이 아직 산정되지 않은 학생: 행정실 문의 후, 가장 최근(2023-2학기) 학자금지원구간으로 기입하고 첨부 파일은 따로 첨부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장학금 심사는 1월 말 ~ 2월 초에 이루어지므로, 이 기한 이내 학자금지원구간 산정자가 최종 심사 대상이 됩니다.)   4. 신청 기간: 2024.1. 22(월) ~ 2024.1.26(금)까지   5. 선발 발표: 3월 말 예정(추후 합격/불합격 여부를 문자로 통보 예정)   6. 신청 방법: 온라인 (1)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홈페이지(https://biz.korea.ac.kr/main/main.html) - 학부 - 장학제도 - KUBS Dream Scholarship - 장학금 신청하기 및 안내 박스 클릭 (2) 이후 포털 아이디로 로그인 - 신청서 작성 및 필수 서류들 업로드 - 제출  * 제출기한 내 무제한 수정 가능함.  * 1월 27일부터 수정 불가하며 반드시 제출하기 버튼을 누른 후, '성공적으로 제출하셨습니다' 라는 팝업과 '온라인 제출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를 확인하셔야 제출된 것입니다.  * 온라인 신청 외 다른 우편/이메일/방문 신청을 받지 않음.  * 로그인 오류가 있을 시, 아래의 방법 참고:   경영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는 포털 비밀번호에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이므로 고려대학교 포털 로그인 - 비밀번호 변경(특수문자 없는 비밀번호로) - 경영대 홈페이지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위 방법으로 했는데도 오류가 난다면 ums3@korea.ac.kr로 문의!   7. 주의 사항 (1) 타 장학재단으로부터 기타장학금(수업료를 제외한 생활비성 장학금 등) 300만원 이상을 수혜한(또는 2024-1학기에 수혜 예정인) 학생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미래로장학금을 받는 학생이라면 300만원 이내 금액에서 KUBS Dream Scholarship이 지급됩니다. * KU PRIDE CLUB 장학금은 기타 생활비장학금과 중복 수혜 불가능합니다.  * 장학금 수혜자 중에서 학기 중 타 재단 기타장학금(수업료를 제외한 생활비성 장학금 등) 추가적으로 수혜하는 경우, 300만원 초과하는 금액에 대하여 Dream Scholarship을 환수 처리하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이 이미 생활비 장학금을 받고 있는 경우, 수혜중인 장학금이 타 장학금과 중복지원 가능한지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 사유서는 장학생 선발에 중요한 요건입니다. 본인이 장학금을 받아야 하는 이유를 중심으로 사유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사유서를 이전 학기와 동일하게 작성하거나, 아예 작성하지 않을 시에는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유서에 작성한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들을 제출 부탁드립니다.   (3) 중도휴학 시 학생 계좌로 입금된 장학금은 직접 환수계좌에 입금하셔야 합니다.   8. 본교 미래로 장학금의 지급 기준  ㅇ 장학금 지급기준     - 소득분위(0분위, 기초생활수급자) : 수업료의 10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미래로생활비(학기별 180만원), 기숙사 거주 시 기숙사비(안암학사 3인실 기준) 지원   9. KUBS Dream Scholarship은 사후 지급되는 장학금으로 학생 계좌로 입금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10. 문의: 02-3290-1301,2701 / ums3@korea.ac.kr

NEW[국제][교환학생] 2024학년도 2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면접 시간 안내첨부파일

2024.01.15 Views 1063

2024학년도 2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면접 시간 안내   경영대학 국제팀에서는 2024학년도 2학기 해외대학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선발 면접을 아래와 같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전 프로세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오니 참고바랍니다. 일시 : 1/18, 1/19 (1:00~6:00 p.m.) * 본인의 면접 시간은 첨부파일 참조 (동명이인이 있으니 학번 끝 3자리까지 모두 확인 필수) ** Zoom 링크 및 회의 ID, 암호는 지원자 메일로 개별 안내되었습니다. *** 개별 안내 된 메일 및 아래의 유의사항을 꼼꼼하게 정독 후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1. 한국어 및 영어 면접 필수 (국적과 관계없이 모두 응시하여야하며, 미응시 할 경우 선발 자동 불가) 2. 면접은 지원자 수에 따라 약 2인 1조로 구성되며, 한국어와 영어 각각 진행  3. 면접관은 영문 학업 계획서 및 영문 이력서를 참고하여 면접 진행 4. 본인 면접 시간 최소 15분 전 접속하여 대기 5. 지각으로 인한 면접 불참은 0점 처리되며, 네트워크 꼭 확인할 것 6. 복장을 단정히 하고 임할 것 7. 해외에서 면접을 보는 경우, 한국 시간으로 진행됨을 명심하고 준비할 것 (네트워크 확인)   문의사항 kubs_exchange@korea.ac.kr / 02-3290-1389

[일반]영어 학습 효과 실험 참가자 모집 (전화영어 or 생성형 AI 앱 랜덤 배정)

2024.01.12 Views 560

새해를 맞이하여 영어 스피킹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분들에게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SAPD 연구실에서 흥미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영어 스피킹에 자신이 없는 고려대학교 학부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 학습 효과 실험에 참여해 보실 수 있습니다.   참가자 분들께는 전화영어 또는 최신 생성형 AI 기반 영어학습 앱 중 한 가지를 한 달간 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랜덤 배정이며, 학습 도구 선택은 불가능합니다).   전화영어는 원어민 수준의 외국인 강사와 주 3회, 각 20분씩 자율적으로 스케줄을 맞춰 진행합니다. 영어 학습 앱은 Generative AI를 활용한 최신 영어학습 앱과 대화 및 채팅을 통해 학습합니다.   학습 기간: 4주 참여 과정: 오리엔테이션 및 사전 스피킹 시험: 신청 후 즉시 일정 조율하여 진행 (온라인, 약 20분 소요) 학습: 스피킹 시험 이후 즉시 시작 (4주) 사후 스피킹 시험 및 설문조사: 학습 종료 후 즉시 일정 조율하여 진행 (온라인, 약 30분 소요)   신청 방법: 참가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구글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해 주세요. 연구원이 확인 후 연락 드립니다. 구글 링크: (https://forms.gle/QeCYxUMKHfXPKJgw5) 모집 기간: 신청 인원이 마감될 때까지이며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중요 사항: 실험의 성공적인 완수를 위해, 모든 참여 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분들께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전 시험 불참 시 참가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문의: SAPD 연구실 (고려대학교 LG-POSCO관 308호), 담당자 이메일: [cjsruaql@korea.ac.kr / yunminc@korea.ac.kr]  

[학사]2024-1 국내대학 학점교류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01.09 Views 377

국내대학 학점교류 안내(2024학년도 1학기) [본교 학생의 타대학 수학(Outgoing)]   [경영대학 학점교류(국내대학) 학점 인정 유의사항] 학문의기초 및 전공필수 과목은 인정하지 않으므로 신청할 수 없음 경영대학에서 개설하는 전공선택과목은 인정하지 않으므로 신청할 수 없음 경영대학에서 개설하지 않는 과목을 전공선택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강의계획안 검토 후 승인을 받은 경우에 한하여 인정함(경영학과 행정실로 문의, 02-3290-2703)   1. 지원자격 1) 정규학기 : 교류학기 기준 학부 재학생 중 본교에서 2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편입생의 경우 1개 학기 이상 학생도 가능)    계절수업 : 교류학기 기준 학부 재학생/휴학생 중 본교에서 2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편입생의 경우 1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도 가능) 2) 2024년 8월 졸업예정자는 학점교류 지원 불가(해당학기 성적인정 불가) 3) 학점교류 지원 이전 학기까지의 학업성적 평점평균이 3.00 이상인 학생   2. 신청시기 및 학점교류 협약 대학교 1) 타대학의 학점교류 안내 공문접수 즉시 학점교류 게시판에 공지함(* 12월부터~2월까지 수시) 고려대학교 교육정보홈페이지 -> 교육프로그램 -> 국내대학 학점교류 -> 국내대학 학점교류(OUT)   2) 본교와 학점교류 협약을 체결한 국내 대학교 (* 37개 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건국대학교, 경남대학교, 경희대학교, 광주과학기술원(GIST), 국민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부경대학교, 부산대학교, 상명대학교, 서강대학교, 서울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정규학기만 교류), 성균관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연세대학교, 영남대학교, 울산과학기술원(UNIST), 울산대학교, 육군사관학교(정규학기만 교류), 이화여자대학교(계절수업만 교류), 인하대학교, 전남대학교, 전북대학교, 전주대학교, 중앙대학교, 창원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교원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한양대학교 * 본교와 협약이 체결된 위 37개 대학만 학점교류가 가능합니다.   3. 신청 절차 1) 학생은 ‘국내대학 학점교류 신청서(고려대 양식)’를 작성하여 소속 대학(부)행정실에 제출함. 2) 제1전공 이외의 타전공 교과목의 학점교류를 희망하는 경우, 해당 타전공 학과장의 확인을 받은 후 학생의 원소속인 제1전공 대학(부)행정실에 신청서를 제출함. 3) 대학행정실에서는 학생이 제출한 신청서 및 별도 양식을 수합하여 학사팀으로 제출함.    *세종캠퍼스는 소속 학과(부)행정실에 제출된 신청서 및 별도 양식을 수합하여 교무학사팀으로 제출함.   4. 교류 정원 : 수학대학의 허용범위 이내(통상적으로 정규학기는 10명, 계절수업은 제한 없음) (육군사관학교는 정규학기만 교류하며 학기당 30명 이내 교류 가능)   5. 타대학 교과목 이수의 제한 1) 본교학생은 그 선택에 따라 본교 또는 타대학에서 학점을 이수할 수 있음. 2) 공통교양, 핵심교양, 교직(교직이론, 교직소양, 교과교육)은 본교에서 이수하여야 하며, 전공과목 (제2전공, 부전공, 복수전공 포함)은 요구학점의 2분의 1 이상을 본교에서 이수하여야 함. 3) 본교에서 이수한 교과목과 동일한 교과목은 타대학에서 이수할 수 없음. 4) 타대학에서 이수한 교과목의 재수강은 본교에서 할 수 없음.   6. 취득학점 범위 본교학생이 본교와 타대학에서 학기당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의 범위는 본교 [학사운영 규정] 제48조와 제49조를 따른다.   7. 수강신청 및 정정 : 수학대학의 절차에 따름   8. 학점교류 취소 본교 수강신청 정정기간 전에 ‘국내대학 학점교류 취소신청서(고려대 양식)’를 소속 대학(부)행정실에 제출하고, 당해학기에 이수할 과목의 수강신청은 반드시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완료해야 한다.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의 경우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   9. 성적평가 및 학점인정 신청 1) 타대학에서의 교과이수에 따른 성적평가는 해당 타대학의 학교규칙에 따르며, 학점 및 성적인정은 본교의 학교규칙에 따른다. 2) 국내대학 이수학점을 인정받고자 하는 학생은 반드시 학점교류 완료 후 본교에 등록하는 첫 학기 개강 후 60일 이내에 국내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을 해야 한다.   10. 학점인정 절차 1) 타대학으로부터 성적안내 공문접수 즉시 대학(부)행정실을 통해 해당 학생에게 성적을 공지함. 2) 타대학에서 취득한 성적은 평점평균(GPA)에는 포함되지 않으며, 전체 취득학점에만 포함됨. 3) 학생 포털시스템 입력 절차 및 대학(학과)행정실 전자결재 진행 절차     1. 학생이 포털 내 "타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 클릭 후 해당 수학현황을 찾아 조회버튼 클릭 2. 조회 후 개인정보 확인 후 학점인정과목 section에 교과목명, 이수성적 등 필수항목 입력 3. 입력 완료 후 상단 최종제출 클릭 후 출력 4. 출력물에 이수구분 및 대체과목 여부 작성 후 학과장 확인 및 서명 받음 5. 학과장 확인(서명)된 출력물을 해당 대학(부)행정실에 제출함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의 경우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 6. 학생의 성적표(원본)는 타대학 공문을 통해 확인하므로 별도로 제출할 필요 없음 7. 경영대는 4번 이수구분 및 대체과목 여부 작성, 본인 서명한 뒤, 행정실로 제출하고 학과장 확인은 행정실에서 진행함   * 붙임 : 타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 – 학생매뉴얼 1부.   11. 등록금 납부 1) 정규학기 – 본교에 납부(등록금) 2) 계절수업 – 수강할 과목에 따라 타대학에 납부(수업료)

[학사][경력개발센터]2024-1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 인정 절차 안내첨부파일

2024.01.05 Views 1337

2024-1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 인정 절차 안내     1. 학생 신청 홈페이지 https://internship.korea.ac.kr/   2. 지원자격 1) 2024년도 1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 학생(경영학과 이중전공생, 자유전공 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포함 2) 2024년도 1학기 이외의 기간에 근무한 것은 학점 신청을 할 수 없음 3) 타학과 소속학생 신청 불가 4) 정규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가능 / 계절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불가 *정규학기 -휴학생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신청 불가 -현장실습 교과목 외 일반 오프라인 교과목 동시 수강 불가 *계절학기 -졸업예정자(다전공 포기 예정자), 수료예정자, 복수전공 진입 예정자는 계절학기 수강신청 불가 -초과학기생 계절학기 수강신청 시 계절학기 현장실습 교과목으로는 졸업 불가. 계절학기 직후 정규학기 등록 필수 -현장실습 교과목 외 일반 오프라인 계절 수업 동시 수강 불가 5) 정규직 채용 불가, 추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기회가 있는 경우 가능 6) 본 과목은 현장실습으로 맺어진 기업과 학생, 학교 간의 협약으로 진행   3. 과목명 및 학점 인정 기준 1) 과목명          BUSS467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Ⅰ   3학점                      BUSS468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Ⅱ   3학점                     BUSS469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Ⅲ   6학점                        BUSS490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Ⅵ   6학점                      BUSS491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IV   3학점                     BUSS492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V    3학점                     BUSS495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Ⅶ   9학점                      BUSS496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Ⅷ   12학점   2) 학점 인정 이수 조건(2024-1학기부터 적용) 학점 이수조건 3학점 실제근무일 20일 이상 6학점 실제근무일 40일 이상 9학점 실제근무일 60일 이상 12학점 실제근무일 75일 이상 ★학점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 제출 필수 ★성적: P(pass)/F(fail)  ★위 근무 일수 및 근무 시간은 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 주말, 경조사는 출석에 포함하지 않음-> 취득 학점 인정 일수+학생이 사용 할 경조사, 휴가 등을 포함하여 미리 일자 계산 必 [대학생 현장실습 운영규정](교육부 고시 제2017-115호, 2017.03.01. 개정) 제3장(실습학기제 운영)에 따라, 전일제(1일 6시간 이상)로 4주 연속 운영하는 실습학기제를 공시 대상으로 함. -공시 대상 실적은 학생의 실제 출석일 기준으로 집계하며, 현장실습이 실시되지 아니한 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 등은 현장실습 실적(인정일수)에서 제외함.   [유의사항] · 교내에서 개설되는 현장실습과목(전공선택 및 교양과목 모두 해당됨)을 학점으로 취득할 수 있으며, 재학 중 최대 18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자: 현장실습으로 취득할 수 있는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12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이중전공자, 자유전공자, 편입생, 복수전공 포함): 현장실습으로 취득가능한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6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를 제1전공으로 하는 일반편입생 중 심화전공자: 전적대학 전공선택 인정학점 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수 가능학점을 상한함. (전적대학의 현장실습 과목이 전공선택으로 인정된 경우 합산하여 상한 학점을 계산함.) 전적대 전공선택  인정학점 현장실습 전공선택 학점 상한 9학점 이하 12학점 12학점 이하 9학점 15학점 이하 6학점 18학점 이하 3학점 18학점 초과 인정불가   4. 운영절차 1) 홈페이지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꼼꼼하게, 직무와 연관지어 작성 요망!) *현장실습학기제 지원서 항목에 재학 학기, 이수학점, 졸업예정여부, 다전공(부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등) 여부 반드시 체크 *허위로 기재할시 모든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수강 취소, 환불 불가, F학점 부여 등) 2) 실습기관의 공고 확인 및 지원 3) 면접 등 실습기관의 채용 진행에 따름 4) 학생 신청: 1.15.(월)~1.28.(일) (실습기관 공고 마감에 따름) 5) 학생 선발: ~2.8.(목) 까지 6) 수강신청: 각 학년 수강신청 날짜에 따름 7) 3자 협약서 작성(학교/실습기관/학생): 실습시작일 이전 반드시 온라인 협약서 전자서명 완료   5. 제출서류 -3자 협약서: 표준 현장실습학기제-홈페이지 / 자율 현장실습학기제-서면 -현장실습 OT: 현장실습 홈페이지 내 동영상 시청 -안전교육: 현장실습 홈페이지 내 동영상 시청 -인권과 성평등 교육: 이수증 업로드 (현장실습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매뉴얼 확인 가능)   -산재보험 가입증명서 업로드(실습 시작일 이후 일주일 이내, 기업별 상이하므로 기업 진행 날짜에 따름) -주간 보고서 홈페이지 작성(매주) -중간점검서 업로드   -결과보고서 및 만족도 조사 업로드 -현장실습 체험수기 1부 메일 송부 -사후 오프라인 네트워킹   6. 유의사항 -자신이 CEO인 경우, 가족 기업인 경우, 법인 설립이 안된 경우 등 신청 불가 ★ 수업료 미납부 시 취소됨.(등록금 납부 기간에 등록금 납부 必). ★ 수강신청 학점 대비 본인의 학점 인정 날짜가 모자른 경우 어떠한 사유로도 학점 인정이 불가하므로 수강신청 전에 반드시 확인하여 신청할 것     (수강신청이 되었다 하더라도 추후 발견 시 F학점 부여)    -'표준현장실습학기제'와 '자율현장실습학기제' 차이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자율현장실습학기제 실습지원비 최저 임금의 75/100이상 지급 (2024년 기준 월1,545,555원 이상) 직무 관련 교육 시간 비율에 따라 상이 (무급 운영 불가능) 직무관련 교육시간 100분의 10이상 25이하 100분의 25를 초과   -2024-1학기에 시작하는 현장실습만 신청이 가능합니다.(이전에 진행하고 있던 인턴십은 신청 불가) -공휴일을 제외한 연차, 개인 휴가, 병가 등의 사용은 인정 일자에서 제외하므로 만약 필요 시 휴가 계획 등까지 날짜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2024-1학기부터 예비군 훈련의 경우 학점인정을 위한 출석일 수로는 인정됨. 단, 예비군 훈련 참여 증빙서류 필수 제출 -2학기 시작 날짜 외 근로 계약 또는 협약서 작성, 기업의 보험 가입을 금지합니다.(반드시 미리 말씀하시길 바랍니다.) -internship.korea.ac.kr 에 올라오는 현장실습 학생 채용공고를 수시 확인하시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문의사항 및 기타 궁금한 점은 사전에 문의하신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현장실습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여 절차를 진행하고, 사전에 협약을 맺어 진행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강신청을 하더라도 학점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무작정 수강신청 하지 마세요. 현장실습 절차를 통하지 않은 경우에는 'F' 학점을 부여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현장실습 사후 네트워킹을 신설하여 2021-2학기부터 진행중입니다.  현장실습 사후 학생들과의 정보 교류 및 친목도모 활동이오니 현장실습을 진행하는 학생분들께 추후 안내하겠습니다.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 시 현장실습 교과목 외 1학기 일반교과목 동시 수강 절대 불가 -현장실습 1학기 교과목 성적(P/F)입력은 성적입력 기간 이후에 진행됨. *현장실습 체험수기 확인하기: https://biz.korea.ac.kr/cdc/board/placement.html  (로그인 후 확인 가능) *취업수기 확인하기: https://biz.korea.ac.kr/cdc/board/review (로그인 후 확인 가능)   7. 문의: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02-3290-2700 /  khrr@korea.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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