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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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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국제]2022학년도 외국인 학생 Resume & Cover Letter 특강

2023.01.26 Views 131

  경영대학에서는 외국인 학부생의 취업 지원과 정보 공유를 위해 Resume & Cover Letter 특강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고자 하니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일시     - 1차: 2023년 1월 30일 (월) 14:00~16:00     - 2차: 2023년 2월 8일 (수) 14:00~16:00 (동일한 두 세션) 2. 강의자: Gil Coombe 교수 (국제어학원) 3. 주제: English Resume & Cover Letter Writing Tips (Expectations, Structure, Language) 4. 대상: 외국인 학부생 (선착순 70명 제한)           참석을 희망하시는 학생은 아래 링크에서 2월 6일(월)까지 참석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참석 신청 링크: https://forms.gle/9SvkNUNsAAiBpcEN6           *한국인 학생도 지원가능하나 정원 초과 시에는 외국인 학생에게 우선권 부여. 5. 진행 방식: Zoom을 통한 온라인 진행                  참석 신청을 완료한 선착순 70명에게 강의 1일 전 혹은 당일 오전 신청자의 이메일로 Zoom 링크 발송 드릴 예정입니다. 6. 강의 후기 설문조사: 강의가 끝난 후 참석자의 이메일로 강의 수강 설문조사 링크를 발송할 예정입니다. 설문조사를 참여한 학생 중 선발하여 1만원 상당의 기프트 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같은 내용의 두 세션을 모두 참석하여도 설문조사 이벤트는 1회만 제공이 됩니다.)   문의: 경영대학 국제실 (kubs_exchange@korea.ac.kr)

[학사][학부] 2023-1학기 정규 휴복학기간 경과 이후 휴복학 신청방법 안내첨부파일

2023.02.01 Views 71

안녕하세요? 경영대학 행정실입니다. KUPID 공지사항에 게시된 바와 같이 2023학년도 1학기 정규 휴복학 신청 가능기간은 2023.02.01.- 2023.02.24. 기간이며, 이후로는 KUPID 휴복학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경영대학에서는 자격증 시험 응시 등의 사유로 정규 기간 내 신청이 불가능한 학생들을 위해 아래와 같이 상기 기간 외에 수기 휴복학원서를 추가 접수하여 처리하고자 합니다.                                                                     - 아    래 -   1. 수기 휴복학 신청가능기간 : 2023.02.25. - 2023.3.17. 11:00 (2023-1학기 최종등록기간 내) ※ 정규 휴복학 신청기간 (2023.02.01 - 2023.02.24 17:00) 이내에는 KUPID 공지사항 확인하여 KUPID 에서 신청 ※ 정규 수강신청기간 경과 이후에는 어떠한 사유로도 수강신청 불가 (복학예정자는 휴복학 처리여부와 관계없이 정규기간에 수강신청 반드시 완료하여야 함) ※ 상기 기간 경과 이후에는 복학신청 불가능하며, 휴학은 학기중 휴학신청만 가능 (최종 등록기간 이내 휴학자는 등록금 전액 반환 가능하며, 학사일정에 따라 재무부에서 4월 중 환불처리함)   2. 수기 휴복학서류 제출방법 1) 첨부 휴복학 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 (정규기간 외 KUPID 신청은 불가) ※ 군휴/복학 및 기타 특별휴학자는 증빙서류 후첨 2) 경영본관 103호 학부행정실로 서류 방문제출 (수기서류는 방문제출만 가능) 3) 제출 후 1-2일 내 학적 변동처리 내역 KUPID 본인확인 필수 ** 수기 휴복학신청은 1회에 한해 가능합니다. (수기제출 완료 이후 재변경 불가능)  관련 문의처 : 02-3290-2701          

[학사][학부]2023학년도 1학기 인터넷(온라인) 휴 · 복학 신청 안내 (정규신청기간)첨부파일

2023.02.01 Views 44

[학부] 2023학년도 1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 2023. 2. 1 (수) 10:00 ~ 2. 24 (금) 17:00     ※ 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학적사항/휴․복학 신청      2. 휴,복학 절차       구분 내용 신청방법 비고 휴학 일반 휴학 인터넷 신청(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입대 휴학 인터넷 신청 → 입영통지서(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입영예정확인서, 입영일자가 기재된 합격통지서)   군제대후 일반휴학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복학 일반 복학 인터넷 신청 (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제대 복학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부적격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군전역예정자 학기중 전역예정자로서 학업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음 을 아래와 같은 자료로 증빙함. 1) 2023년 3월 이내 군전역예정자 제출서류   가) 전역예정증명서(현역) 또는 사회복무요원복무확인서   나) 서약서 2) 2023년 4월1일부터 중간고사 개시일 전 군전역예정자 제출서류   가) 전역예정증명서(현역) 또는 사회복무요원복무확인서   나) 서약서   다) 취학승인서 또는 휴가증 사본    * 위 휴가증은 제출 당시 허가된 휴가증에 한하며, 허가예정 사항은 해당되지 않음.         3. 대학행정실 연락처: 02-3290-2701     ※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에서 필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질병사유 일반휴학은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없으니 종합병원 4주 이상의 진단서와 질병휴학 확인서를 갖추어 학과행정실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1월     학 사 팀

[학사] 2023-1 국내대학 학점교류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3.01.30 Views 94

  국내대학 학점교류 안내(2022학년도 제1학기) [본교 학생의 타대학 수학(Outgoing)]   [경영대학 학점교류(국내대학) 학점 인정 유의사항] 학문의기초 및 전공필수 과목은 인정하지 않으므로 신청할 수 없음 경영대학에서 개설하는 전공선택과목은 인정하지 않으므로 신청할 수 없음 경영대학에서 개설하지 않는 과목을 전공선택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강의계획안 검토 후 승인을 받은 경우에 한하여 인정함(경영학과 행정실로 문의, 02-3290-2703)   1. 지원자격 1) 정규학기 : 교류학기 기준 학부 재학생 중 본교에서 2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편입생의 경우 1개 학기 이상 학생도 가능)    계절수업 : 교류학기 기준 학부 재학생/휴학생 중 본교에서 2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편입생의 경우 1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도 가능) 2) 2023년 8월 졸업예정자는 학점교류 지원 불가(해당학기 성적인정 불가) 3) 학점교류 지원 이전 학기까지의 학업성적 평점평균이 3.00 이상인 학생   2. 신청시기 및 학점교류 협약 대학교 1) 타대학의 학점교류 안내 공문접수 즉시 학점교류 게시판에 공지함(* 6월부터~8월까지 수시) 고려대학교 교육정보홈페이지 -> 교육프로그램 -> 국내대학 학점교류 -> 국내대학 학점교류(OUT)   2) 본교와 학점교류 협약을 체결한 국내 대학교 (* 36개 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건국대학교, 경남대학교, 경희대학교, 광주과학기술원(GIST), 국민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부산대학교, 상명대학교, 서강대학교, 서울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정규학기만 교류), 성균관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연세대학교, 영남대학교, 울산과학기술원(UNIST), 울산대학교, 육군사관학교(정규학기만 교류), 이화여자대학교(계절수업만 교류), 인하대학교, 전남대학교, 전북대학교, 전주대학교, 중앙대학교, 창원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교원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한양대학교 * 본교와 협약이 체결된 위 36개 대학만 학점교류가 가능합니다.   3. 신청 절차 1) 학생은 ‘국내대학 학점교류 신청서(고려대 양식)’를 작성하여 소속 대학(부)행정실에 제출함.*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의 경우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     다만, 타대학에서 별도의 양식을 요구하는 경우, 별도의 양식도 함께 작성하여 제출해야 함. ※ 2023학년도 1학기 국내대학 학점교류 신청 시, 신청서 및 별도 양식을 본교 계정 이메일(학생 본인)을 통해 제출할 수 있음. 다만, 학생은 이메일로 발송 전·후 소속 대학(부)행정실로 유선 연락하여 이메일 수신처 및 이메일 수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함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의 경우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   - 코로나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하여, 이메일 제출을 한시적으로 허용함.   - 소속 대학(부)행정실 연락처    : 고려대학교 교육정보홈페이지 -> 공지/문의/자료 -> (학부)학과별연락처 참조 2) 제1전공 이외의 타전공 교과목의 학점교류를 희망하는 경우, 해당 타전공 학과장의 확인을 받은 후 학생의 원소속인 제1전공 대학(부)행정실에 신청서를 제출함.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의 경우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 3) 대학행정실에서는 학생이 제출한 신청서 및 별도 양식을 수합하여 학사팀으로 제출함.    *세종캠퍼스는 소속 학과(부)행정실에 제출된 신청서 및 별도 양식을 수합하여 교무학사팀으로 제출함.   4. 교류 정원 : 수학대학의 허용범위 이내(통상적으로 정규학기는 10명, 계절수업은 제한 없음) (육군사관학교는 정규학기만 교류하며 학기당 30명 이내 교류 가능)     5. 타대학 교과목 이수의 제한 1) 본교학생은 그 선택에 따라 본교 또는 타대학에서 학점을 이수할 수 있음. 2) 공통교양, 핵심교양, 교직(교직이론, 교직소양, 교과교육)은 본교에서 이수하여야 하며, 전공과목 (제2전공, 부전공, 복수전공 포함)은 요구학점의 2분의 1 이상을 본교에서 이수하여야 함. 3) 본교에서 이수한 교과목과 동일한 교과목은 타대학에서 이수할 수 없음. 4) 타대학에서 이수한 교과목의 재수강은 본교에서 할 수 없음.   6. 취득학점 범위 본교학생이 본교와 타대학에서 학기당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의 범위는 본교 [학사운영 규정] 제48조와 제49조를 따른다.   7. 수강신청 및 정정 : 수학대학의 절차에 따름   8. 학점교류 취소 본교 수강신청 정정기간 전에 ‘국내대학 학점교류 취소신청서(고려대 양식)’를 소속 대학(부)행정실에 제출하고, 당해학기에 이수할 과목의 수강신청은 반드시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완료해야 한다.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의 경우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   9. 성적평가 및 학점인정 신청 1) 타대학에서의 교과이수에 따른 성적평가는 해당 타대학의 학교규칙에 따르며, 학점 및 성적인정은 본교의 학교규칙에 따른다. 2) 국내대학 이수학점을 인정받고자 하는 학생은 반드시 학점교류 완료 후 본교에 등록하는 첫 학기 개강 후 60일 이내에 국내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을 해야 한다.   10. 학점인정 절차 1) 타대학으로부터 성적안내 공문접수 즉시 대학(부)행정실을 통해 해당 학생에게 성적을 공지함.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의 경우 소속 학과(부)행정실을 통해 성적으로 공지함 2) 타대학에서 취득한 성적은 평점평균(GPA)에는 포함되지 않으며, 전체 취득학점에만 포함됨.   3) 학생 포털시스템 입력 절차 및 대학(학과)행정실 전자결재 진행 절차     1. 학생이 포털 내 "타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 클릭 후 해당 수학현황을 찾아 조회버튼 클릭 2. 조회 후 개인정보 확인 후 학점인정과목 section에 교과목명, 이수성적 등 필수항목 입력 3. 입력 완료 후 상단 최종제출 클릭 후 출력 4. 출력물에 이수구분 및 대체과목 여부 작성 후 학과장 확인 및 서명 받음 5. 학과장 확인(서명)된 출력물을 해당 대학(부)행정실에 제출함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의 경우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 6. 학생의 성적표(원본)는 타대학 공문을 통해 확인하므로 별도로 제출할 필요 없음 7. 경영대는 4번 이수구분 및 대체과목 여부 작성까지 한 뒤, 행정실로 제출하고 학과장 확인은 행정실에서 진행함   * 붙임 : 타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 – 학생매뉴얼 1부.   11. 등록금 납부 1) 정규학기 – 본교에 납부(등록금) 2) 계절수업 – 수강할 과목에 따라 타대학에 납부(수업료)

[국제]2022학년도 외국인 학생 Resume & Cover Letter 특강

2023.01.26 Views 131

  경영대학에서는 외국인 학부생의 취업 지원과 정보 공유를 위해 Resume & Cover Letter 특강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고자 하니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일시     - 1차: 2023년 1월 30일 (월) 14:00~16:00     - 2차: 2023년 2월 8일 (수) 14:00~16:00 (동일한 두 세션) 2. 강의자: Gil Coombe 교수 (국제어학원) 3. 주제: English Resume & Cover Letter Writing Tips (Expectations, Structure, Language) 4. 대상: 외국인 학부생 (선착순 70명 제한)           참석을 희망하시는 학생은 아래 링크에서 2월 6일(월)까지 참석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참석 신청 링크: https://forms.gle/9SvkNUNsAAiBpcEN6           *한국인 학생도 지원가능하나 정원 초과 시에는 외국인 학생에게 우선권 부여. 5. 진행 방식: Zoom을 통한 온라인 진행                  참석 신청을 완료한 선착순 70명에게 강의 1일 전 혹은 당일 오전 신청자의 이메일로 Zoom 링크 발송 드릴 예정입니다. 6. 강의 후기 설문조사: 강의가 끝난 후 참석자의 이메일로 강의 수강 설문조사 링크를 발송할 예정입니다. 설문조사를 참여한 학생 중 선발하여 1만원 상당의 기프트 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같은 내용의 두 세션을 모두 참석하여도 설문조사 이벤트는 1회만 제공이 됩니다.)   문의: 경영대학 국제실 (kubs_exchange@korea.ac.kr)

[장학]2023-1학기 기금장학금 장학생 선발 공고 (~1.30)첨부파일

2023.01.25 Views 339

2023-1학기 기금장학금 장학생 선발 공고 (~1.30)   2023-1학기 기금장학금 장학생 선발 공고입니다.  총 6개 장학금에서 9명의 장학생을 선발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제출서류 (각 장학금별로 상이하며, 세부사항은 표 참고)   1) 성적증명서 (①포털 - 정보생활 - 인터넷제증명 - 증명서신청 ②ONE-STOP서비스센터 방문 ③무인발급기)   2) 학자금지원구간(소득분위)통지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 장학금 - 나의 학자금지원구간 확인 - 학자금지원구간 통지서 발급)       (2023-1학기 학자금지원구간 제출, 2023-1학기 산정 전이면 2022-2학기까지의 전체 학기 학자금지원구간 통지서 제출)   3) 자기소개서, 신청서, 지도교수 추천서 (첨부파일 참고, 자유양식 가능) ※ "지도교수 추천서"라고 써있는 경우 본인의 지도교수님께 추천서를 받아오시기 바랍니다.    2. 제출 기한: 1월 30일(월) 오후 1시까지    3. 제출 방법:  이메일 제출 또는 방문 제출   1) 이메일 제출: haeunchoi@korea.ac.kr (서류를 하나의 pdf 파일로 스캔하거나, 하나의 파일로 압축하여 제출)   2) 방문 제출: 경영본관 103호 행정실 (제출 가능시간: 오전 9시 ~ 오후 5시/마지막날: 1시)   3) 우편 제출    4. 주의사항: 선발요건 특이사항을 반드시 확인하고 신청 가능한 조건 및 성적, 학자금지원구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3-1학기 기금장학금 장학생 선발 공고     장학금명 백목 보헌 춘파 황청하 최정생 석탑 후배사랑 장학금 특이사항 1956학년도 이후 본교 입학 교우들이 입학 30주년 기념으로 모교방문하여 조성한 장학기금 국제관계의 폭넓은 이해와 관심을 갖고 더 나아가 세계평화의 진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젊은 인재, 즉 'The World's Fight'에 기여할 수 있는 고대인을 양성하는 장학금 춘파 황청하 교우를 기념하기 위하여 기탁된 장학기금 최정생 옹이 기증한 현금 삼천만원과 구로구 가리봉동의 건물을 고려중앙학원에 이전등기하여 장학기금으로 운용 1962학년도 이후 졸업생이 조성한 석탑장학금 기금으로 운용 이기수 前총장님 모금장학금, 고려대학교 대외협력부에서 편지 및 전화모금으로 조성 대학(부) 1 2 3 1 1 1 1인당 장학금액 100만원(수업료) 수업료 전액 수업료 전액 수업료 50% 200만원(수업료) 수업료 전액 장학금 수혜기간 정규수업연한 정규수업연한 (최대 4학기) 1회성-1학기 1년-2학기 1회성-1학기 1회성-1학기 신규 선발 조건 선발요건 특이사항   3학년(5학기차) 진학 예정자 타인에 모범이 되는자 2학기 신규 추천 시 한학기 1회성 지원 성적이 해당학과 학년 재적수의 20% 이내인 자   학자금지원구간 8구간이내 8구간 이내 8구간 이내 8구간 이내 10구간 이내 8구간 이내 성적 직전 3.0 직전 3.2, 총 3.2 직전 3.0 직전 3.5 학년 재적수 상위 20% 해당자 직전 2.0 계속 유지 조건 휴학 허가 여부             국가장학금 미신청시 지급중지 8구간이내 8구간 이내   8구간 이내     성적 직전 3.0 직전 3.2   직전 3.5     제출서류 성적증명서,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신청서, 지도교수 추천서,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 학자금지원구간 통지서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성적증명서,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성적증명서,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NEW[국제][국제] 2023학년 2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 합격자 명단(학부, 대학원, MBA)_전체 확인 서명 필수첨부파일

2023.01.19 Views 967

2023학년 2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 합격자 명단(학부, 대학원, MBA)을 첨부파일에서 확인하시고, 기한 내에 아래 링크에서 확인 서명하시기 바랍니다.    [확인 서명] - 1차 예비 합격자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배정된 학교의 파견 희망 여부 관련 확인 서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1차 예비 합격자, 2차 배정 예정자 모두 필수) - 확인마감: 1월 22일(일) 23:59 - 확인링크:  https://forms.office.com/r/fRpKwLGHbq ※ 확인 서명은 2023학년도 2기 지원자 모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합격자 중 온라인 확인 서명을 하지 않는 경우 자동 탈락 됩니다.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 ※ 미배정자: 2차 지원 관련 메일이 1월26일(목)에 발송 예정입니다. (아래 2차 지원란 참고)          ※ 항공권 장학금은 2차 발표 포함 최종 배정시에 항공권 장학금 신청자를 대상으로 신청 양식이 메일로 송부될 예정입니다.   [2차 지원] - 2차 TO 공지: 1월 26일(목) 예정  - 지원마감: 1월 29일(일) 23:59까지 - 지원방법: 확인 서명 절차에서 2차 지원을 희망한다고 표시한 학생에 한해 개별 이메일로 안내 예정(1월 26일(목) 예정)  - 2차 합격자 발표: 1월 30일(월) 이후  ※ 2차 지원시 배정된 파견교는 취소 선택불가합니다. 꼭 가고 싶은 학교가 없다면 지원하지 말아주세요.   [유의사항] - 1차 배정된 파견교에 가지 않고, 2차 배정을 받고싶은 학생도 확인 서명을 해야 합니다. (위 링크에 응답 필수) - 기간 내 확인 서명을 하지 않을 경우, 1차 합격자 명단에 있더라도 자동탈락되며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됩니다.  - 확인 서명에서 '파견 동의'를 선택한 후에 파견을 포기할 경우,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국제실로 (kubsintl@korea.ac.kr)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장학]2023학년도 1학기 Dream Scholarship 1차 신청 (1.20~2.2)

2023.01.19 Views 724

2023학년도 1학기 Dream Scholarship 1차 신청 (1.20~2.2)   ※Dream Scholarship은 생활비 지원 장학금입니다.    지원자격: 1. 2023학년도 1학기 재학 예정자 (휴학생도 지원 가능. 단, 2023-1학기 반드시 복학해야 함) 2. 국가장학금 1차 신청 & 본교 정의장학금(면학장학금) 신청자 3. Dream Scholarship 신규 신청자 : 학점 및 평점 제한 없음 (2023-1학기 기준, 8학기 이내 등록자) 4. Dream Scholarship 계속 수혜 신청자 : 직전학기 총 평균평점 3.0 이상 / 12학점 이상 ※ 본교 정의장학금(면학장학금) 1차 신청: 2023. 1. 2.(화) ~ 2023. 1. 31.(화) 17:00 ※ 마감시간 내에 신청서 작성 및 제출을 완료해야 함 (마감 시간 이후에 제출할 경우 오류가 발생하여 제출이 완료되지 않으므로 시간 엄수하시기 바랍니다.) ㅇ “포털사이트(kupid) – 등록/장학 – 장학금 신청“에서 "면학장학금" 신청 심사 자격 제외 대상: 1. 2023-1학기 생활비 장학금으로 300만원 이상 수혜받은(또는 수혜 예정인) 장학생 2. 2023-1학기 기준 9학기 이상 초과학기 등록생 (편입생의 경우, 2023-1학기 기준 5학기 이상 등록생)   제출 서류: 고경면학장학금과 동일  1.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1부 (캡쳐본 가능, 확장자 반드시 pdf 로 해야 오류가 없습니다. 파일 자체 비밀번호가 걸려있는 경우 반드시 풀고 올리셔야 합니다.) * 2023-1학기 학자금지원구간이 아직 산정되지 않은 경우, 제출하지않아도 됩니다.  2. 신청서 (온라인 신청 -> 신청서 / 사유서 / 동의 체크)  3~8은 해당자에 한함. 3. (한부모)가족증명서 1부 (가족관계증명서 : 본인 외 가정에 대학생 자녀가 1명 이상 있을 경우 제출) 4.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1부 (증명서 발급 가능한 경우 반드시 제출) 5. 차상위계층증명서 1부 (증명서 발급 가능한 경우 반드시 제출) 6. 부채증명원 1부 7. 질병 확인서 OR 수술확인서 1부  8. 기타 가정형편 증명 서류 - 기타 란에 첨부   ※ 고경(면학)장학금과 Dream Scholarship 함께 신청할 경우: 온라인으로 동일하게 신청, 동일하게 제출서류 첨부  ※ 외국인 학생은 제출 서류가 다르므로 영문 버전 공지를 읽고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학자금지원구간이 아직 산정되지 않은 학생: 가장 최근 학자금지원구간으로 기입. 학자금지원구간 파일 첨부 불필요.  (장학금 심사는 3월 중순에 이루어지므로, 이 기한 이내 학자금지원구간 산정자가 최종 심사 대상이 됩니다.)   신청 기한: 1월 20일(금) ~ 2월 2일(목) (2월 3일 0시 부터 신청 불가능) 선발 발표: 3월말 예정   제출 방법: 온라인 신청  경영대 홈페이지 - 학부 - 장학제도 - KUBS Dream Scholarship - 신청서 안내 - 신청하기 클릭 이후 포털 아이디로 로그인 - 신청서 작성 및 제출 필요 서류 업로드 - 제출   제출기한 내 무제한 수정 가능. 2월 3일 0시부터 수정 불가. 반드시 임시저장 후 제출하기 버튼을 눌러야 하며,  '성공적으로 제출하셨습니다' 라는 팝업과 '온라인 제출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를 확인하셔야 제출된 것입니다.   * 온라인 신청 외 다른 우편/이메일/방문 신청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로그인 오류가 있는 학생은 다음 순서를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 경영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포털 비밀번호에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 해결방법 : 고려대학교 포털 로그인 > 비밀번호 변경(특수문자 없는 비밀번호로) > 경영대 홈페이지 로그인 위 방법으로 했는데도 오류가 난다면, haeunchoi@korea.ac.kr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주의 사항: 1. 타 재단 등 기타장학금(수업료를 제외한 생활비성 장학금 등) 300만원 이상을 수혜받은(또는 2023-1학기에 수혜 예정인) 학생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미래로장학금을 받는 학생이라면 300만원 이내 금액에서 KUBS Dream Scholarship이 지급됩니다.   - KU PRIDE CLUB 장학금은 기타 생활비장학금과 중복 수혜 불가능합니다.  - 학기 중 타 재단 기타장학금(수업료를 제외한 생활비성 장학금 등) 수혜하는 경우, 300만원 초과하는 금액에 대하여 Dream Scholarship은 환수합니다. - 본인이 이미 생활비 장학금을 받고 있는 경우, 수혜중인 장학금이 타 장학금과 중복지원 가능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사유서는 장학생 선발에 중요한 요건입니다. 본인이 장학금을 수혜받아야 하는 이유를 중심으로 사유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사유서를 이전 학기와 동일하게 작성하거나, 아예 작성하지 않을 시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유서에 작성한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들을 제출 부탁드립니다.   중도휴학 시 학생 계좌로 입금된 장학금은 직접 환수계좌에 입금하셔야 합니다.   3. 본교 미래로 장학금의 지급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ㅇ 장학금 지급기준      - 소득분위(0분위, 기초생활수급자) : 수업료의 10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미래로생활비(학기별 180만원), 기숙사 거주 시 기숙사비(안암학사 3인실 기준) 지원 문의: 02-3290-1301,2701 / haeunchoi@korea.ac.kr

[장학]2023학년도 1학기 고경(면학)장학금 1차 신청 (1.20~2.2)

2023.01.19 Views 1101

2023학년도 1학기 고경(면학)장학금 1차 신청 (1.20~2.2)   ※고경(면학)장학금은 수업료 지원 장학금입니다.   지원 자격:  1. 2023학년도 1학기 재학 예정자 (휴학생도 지원 가능. 단, 2023-1학기 반드시 복학해야 함) 2. 국가장학금 1차 신청자 & 본교 정의장학금(면학장학금) 신청자  ※ 본교 정의장학금(면학장학금) 1차 신청: 2023. 1. 2.(월) ~ 2023. 1. 31.(화) 17:00 ※ 마감시간 내에 신청서 작성 및 제출을 완료해야 함 (마감 시간 이후에 제출할 경우 오류가 발생하여 제출이 완료되지 않으므로 시간 엄수하시기 바랍니다.) ㅇ “포털사이트(kupid) – 등록/장학 – 장학금 신청“에서 "면학장학금" 신청 심사 자격 제외 대상: 1. 2023-1학기 수업료 장학금으로 등록금 전액 수혜받은 장학생 2. 2023-1학기 기준 9학기 이상 초과학기 등록생 (편입생의 경우, 2023-1학기 기준 5학기 이상 등록생)   제출 서류: 1. 학자금지원구간 통지서 1부 (캡쳐본 가능, 확장자 반드시 pdf 로 해야 오류가 없습니다. 파일 자체 비밀번호가 걸려있는 경우 반드시 풀고 올리셔야 합니다.) * 2023-1학기 학자금지원구간이 아직 산정되지 않은 경우, 제출하지않아도 됩니다. 2. 신청서 (온라인 신청 → 신청서 / 사유서 / 동의 체크)  3~8은 해당자에 한함 3. (한부모)가족증명서 1부 (가족관계증명서: 본인 외 가정에 대학생 자녀가 1명 이상 있을 경우 제출) 4.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1부 5. 차상위계층증명서 1부 6. 부채증명원 1부 7. 질병 확인서 OR 수술확인서 1부 8. 기타 가정형편 증명 서류 - 기타 란에 첨부 ※ 외국인 학생은 제출 서류가 다르므로 영문 버전 공지를 읽고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2023-1학기 학자금지원구간이 아직 산정되지 않은 학생: 가장 최근 학자금지원구간으로 기입. 학자금지원구간 파일 첨부 불필요.  (장학금 심사는 3월 중순에 이루어지므로, 이 기한 이내 학자금지원구간 산정자가 최종 심사 대상이 됩니다.) 신청 기한: 1월 20일(금) ~ 2월 2일(목) (2월 3일 0시 부터 신청 불가능) 선발 발표: 3월말 예정   제출 방법: 온라인 신청 경영대 홈페이지 - 학부 - 장학제도 - 고경면학장학금 - 신청서 안내 - 신청하기 클릭 이후 포털 아이디로 로그인 - 신청서 작성 및 제출 필요 서류 업로드 - 제출 제출기한 내 무제한 수정 가능. 2월 3일 0시부터 수정 불가. 반드시 임시저장 후 제출하기 버튼을 눌러야 하며,  '성공적으로 제출하셨습니다' 라는 팝업과 '온라인 제출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를 확인하셔야 제출된 것입니다.   * 온라인 신청 외 다른 우편/이메일/방문 신청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로그인 오류가 있는 학생은 다음 순서를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 경영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포털 비밀번호에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 해결방법 : 고려대학교 포털 로그인 > 비밀번호 변경(특수문자 없는 비밀번호로) > 경영대 홈페이지 로그인 위 방법으로 했는데도 오류가 난다면, haeunchoi@korea.ac.kr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주의 사항: 1. 국가장학금, 본교 정의장학금을 통해 등록금 전액을 수혜받는 학생은 고경면학장학금을 신청하셔도 선발되지 않습니다.  타 재단으로 등록금 전액을 수혜받는 학생 역시 신청하셔도 선발되지 않습니다.  등록금성 장학금은 수업료 내에서만 장학금 수혜가 가능하오니 이점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사유서는 장학생 선발에 중요한 요건입니다. 본인이 장학금을 수혜받아야 하는 이유를 중심으로 사유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사유서를 이전 학기와 동일하게 작성하거나, 아예 작성하지 않을 시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유서에 작성한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들을 제출 부탁드립니다.   중도휴학 시 학생 계좌로 입금된 장학금은 직접 환수계좌에 입금하셔야 합니다. 3. 본교 면학 장학금의 지급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ㅇ 장학금 지급기준      - 소득분위(0분위, 기초생활수급자) : 수업료의 10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미래로생활비(학기별 180만원), 기숙사 거주 시 기숙사비 (안암학사 3인실 기준) 지원      - 소득분위(1분위 ~ 4분위) : 수업료의 10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 소득분위(5분위 ~ 6분위) : 수업료의 8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 소득분위(7분위 ~ 8분위) : 수업료의 5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 국가장학금 다자녀유형 대상자의 경우, 소득분위(5~6분위) 대상자는 수업료 100%, 소득분위(7~8분위) 대상자는 수업료 8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4. 고경면학장학금은 기금장학금으로, 사후 지급(학생 계좌 입금 또는 학자금대출 상환 계좌 입금)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문의: 02-3290-1301,2701 / haeunchoi@korea.ac.kr

[일반]경영대학(원) 건물 대관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3.01.16 Views 547

안녕하세요?   경영대학(원) 대관 신청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신청서 양식(붙임 참고)을 참고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스터디룸 및 세미나실 대관 신청(온라인 접수) - 신청방법: 포탈 -> 정보생활 -> 공간관리 및 예약신청                (수동 또는 자동검색하여 예약현황 조회 후 신청-> 승인 이메일 확인 후 사용 가능)   2. 강의실 대관 신청(이메일 접수) - 신청방법: 신청자 정보, 일시, 목적, 참석인원 등을 기재하여, biz_space@korea.ac.kr로 이메일 신청 이메일 신청 시 동아리(또는 학회) 지도교수를 참조로 하여 발송하여야 하며, 지도교수는 경영대학 전임교원에 한함.(지도 교수의 확인이 없으면 대관 불허)   3.유의 사항 가. 당일 대관 예약 및 취소는 불가합니다. 나. 경영대학 내 건물 대관은 경영대학 소속 학부생 및 대학원생만 신청 가능합니다. 다. 스터디룸과 세미나실 대관신청은 대관일로부터 2주 전부터 대관 희망일의 전날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라. 강의실의 대관신청은 대관일로부터 한 달이 되는 날부터 최소 1주일 전에는 신청해야 접수 가능합니다. 마. 학부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시작 전 토요일부터 시험기간 동안은 대관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바. 일반 학부생 및 학회 혹은 학생회의 대관은 주간 기준 평일 중 2번, 주말 중 1번 대관 가능하며, 하루에 강의실 1개 호실과 세미나실 2개 호실까지 대관 가능합니다. * 학회,학생회 대관시 대관 관리자(biz_space@korea.ac.kr)로 필히 메일주시기 바랍니다. 사. 평일(월-금): 주간 기준으로 강의실 최대 2개, 세미나실(스터디룸) 최대 4개까지 가능(ex. 하루에 강의실 2개 동시 대관은 불가합니다.) 아. 주말(토요일): 강의실 최대 1개, 세미나실(스터디룸) 최대 2개까지 대관 가능 자. 쿠쿠세미나실, 안영일홀, SUPEX홀의 대관 신청일 경우 개별로 메일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문의: 경영대학 행정실 대관담당(02-3290-1385/1629)   붙임: 경영대학(원) 대관신청서

[학사][경력개발센터]2023-1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참여 기업 모집첨부파일

2023.01.13 Views 466

2023학년도 1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참여 기업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는 학교와 현장실습기관 간 산학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학생은 관련 산업의 이해를 통해 직무능력을 향상하고, 학교는 산업 현장의 요구사항을 학교 교육에 반영하며 실습기관에서는 학생의 직무능력을 사전 검증하고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1. 기업등록 홈페이지 https://internship.korea.ac.kr/ *상시등록이 가능하며, 이번에 등록하신 후 추후 채용하고 싶으신 일정을 작성하셔도 무방합니다.   2. 운영요건 1) 운영기간: 2023년 3월 2일(목)~6월 30일(금) 이내 (공휴일, 주말을 제외한 최소 20일의 현장실습 기간을 포함하여야 함) -2023학년도 1학기 현장실습 기간 내에서 실습기관과 학생이 협의(20일 이상)  (예시 12학점(80일 이상): 3.2~6.30/ 9학점(60일 이상): 3.2~5.25)   2) 운영시간: 1일 8시간(휴게시간 제외) 기준으로 운영(*표준현장실습학기제 기준) ※ 다만, 실습기관의 전일제 기준이 1일 6시간 이상 8시간 미만인 경우에 해당 전일제 기준으로 운영 가능->자율 현장실습학기제로 인정 -1주간 40시간 초과하지 않도록 운영하되, 1주간 최대 5시간 한도로 실습기간 연장 가능(필요한 경우에 한함) -야간 현장실습(오후 10시~다음 날 오전 6시까지) 운영 불가   3) 운영대상: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 학생(경영학과 이중전공생 등 포함)   4) 선발인원: 제한없음(기업 자율)   3. 운영절차 1) 실습기관 등록: 1월 13일 (금)~2월 1일 (수) *위 기간 이후 등록의 경우 02-3290-270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실습기관이 학생들에게 동시에 노출되기 때문에 빠르게 등록해 주시면 학생들의 지원 및 수강신청에 많은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다.   2) 실습기관 섭외 승인: 실습기관 자격요건 만족 여부 확인 후 승인(현장실습지원센터), 승인 후 운영계획서 작성 및 등록   3) 실습기관 참여신청 및 승인: 실습기관이 작성한 운영계획서, 현장실습 책임자 선정 등 내용검토(경영대학)   4) 등록된 실습기관에 학생이 이력서,자기소개서 업로드하여 지원: 1월 13일 (금)~2월 1일 (수)   5) 학생 선발 및 통보: ~2월 10일(금)   6) 3자 협약서 작성(학교/실습기관/학생): 실습시작일 이전에 홈페이지 전자협약서에 전자서명 업로드 ※ 합격자가 있는 경우에 한함 ※ 자율현장실습의 경우 첨부된 서류 메일 제출(합격자가 있는 경우에 한함, 추후 별도 안내) ※ 신규 참여 실습기관의 경우, 사전 서면점검서 제출(합격자가 있는 경우에 한함, 추후 별도 안내)   4. 제출서류 및 진행    -표준/자율 운영계획서, 사전 서면점검서(신규 등록인 경우 최초 1회 제출) -표준/자율 3자 협약서(실습기간 이전까지 홈페이지 업로드)   교수 현장 점검 1회(*기 방문 기업에 대해서는 실시하지 않을 수 있음)   -출석부 및 평가서 홈페이지 작성 -만족도 조사   5. 실습기관 불인정 대상 -4대보험 체납 사업장 -체불사업주로 명단이 공개 중인 자가 운영하는 기업 -산업재해 발생건수 등 공표 명단에 포함된 기업으로 명단 공개 기준일로부터 1년이 지나지 않은 기업 -사업장내 성희롱 등의 사유로 사회적 물의를 야기한 사업장 -소비, 향락업체, 근로자 파견 및 근로자 공급을 주로 하는 용역 업체 -계절적, 일시적 인력수요를 필요로 하는 사업체 및 다단계 판매업체 -학생이 소속된 학교 및 산학협력단(다른 사업자등록번호의 기업, 센터, 연구소 등은 가능) -노사분규 중인 사업장 등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운 경우   6. 유의사항 *직무관련 교육시간 비율이 10/100 이상 될 수 있도록 운영계획서를 작성 부탁드립니다. *직무 관련 교육 등이 전체 기간의 25/100 인 경우 151만원부터 지급이 가능합니다.(2023년 기준) *산재보험은 필수 가입 사항입니다.(산재보험의 시작 날짜와 협약서의 시작 날짜는 동일해야 합니다.) *협약을 맺는 경우에만 전자 협약서 - 전자 서명이 필요하며, 운영계획서와 협약서의 날짜는 동일해야 합니다. *협약서의 경우 조항 수정이 불가합니다.   7. 문의: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02-3290-2700 / khrr@korea.ac.kr

[학사][경력개발센터]2023-1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 인정 절차 안내첨부파일

2023.01.13 Views 728

2023-1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 인정 절차 안내   1. 학생 신청 홈페이지 https://internship.korea.ac.kr/   2. 지원자격 1) 2023년도 1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 학생(경영학과 이중전공생, 자유전공 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포함 2) 2023년도 1학기 이외의 기간에 근무한 것은 학점 신청을 할 수 없음 3) 타학과 소속학생 신청 불가 4) 정규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가능 / 계절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불가 *계절학기 졸업예정자의 경우-다전공 포기 예정자, 복수전공 진입 예정자, 수료자 수강 불가 5) 정규직 채용 불가, 추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기회가 있는 경우 가능 6) 본 과목은 현장실습으로 맺어진 기업과 학생, 학교 간의 협약으로 진행 *정규 학기: 재학생만 신청 가능, 계절학기: 휴학생, 재학생 신청 가능  *오프라인 수업 및 실시간 강의 등 병행 불가(단, 기업과 협의하여 자율 현장실습인 경우 학점수 고려하여 가능)   3. 과목명 및 학점 인정 기준   1) 과목명                BUSS467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Ⅰ   3학점                      BUSS468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Ⅱ   3학점                     BUSS469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Ⅲ   6학점                        BUSS490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Ⅵ   6학점                      BUSS491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IV   3학점                     BUSS492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V    3학점                     BUSS495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Ⅶ   9학점                      BUSS496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Ⅷ   12학점   2) 취득학점에 따른 근무일수 및 근무시간 -3학점: 20일 이상~40일 미만, 160시간 이상 -6학점: 40일 이상~60일 미만, 320시간 이상 -9학점: 60일 이상~80일 미만, 480시간 이상 -12학점: 80일 이상~100일 미만, 640시간 이상  ★학점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 제출 필수 ★성적: P(pass)/F(fail)  ★위 근무 일수 및 근무 시간은 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 주말, 예비군, 경조사는 출석에 포함하지 않음-> 취득 학점 인정 일수+학생이 사용 할 경조사, 휴가 등을 포함하여 미리 일자 계산 必 [대학생 현장실습 운영규정](교육부 고시 제2017-115호, 2017.03.01. 개정) 제3장(실습학기제 운영)에 따라, 전일제(1일 6시간 이상)로 4주 연속 운영하는 실습학기제를 공시 대상으로 함. -공시 대상 실적은 학생의 실제 출석일 기준으로 집계하며, 현장실습이 실시되지 아니한 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 등은 현장실습 실적(인정일수)에서 제외함.   [유의사항] · 교내에서 개설되는 현장실습과목(전공선택 및 교양과목 모두 해당됨)을 학점으로 취득할 수 있으며, 재학 중 최대 18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자: 현장실습으로 취득할 수 있는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12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이중전공자, 자유전공자, 편입생, 복수전공 포함): 현장실습으로 취득가능한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6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를 제1전공으로 하는 일반편입생 중 심화전공자: 전적대학 전공선택 인정학점 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수 가능학점을 상한함. (전적대학의 현장실습 과목이 전공선택으로 인정된 경우 합산하여 상한 학점을 계산함.) 전적대 전공선택  인정학점 현장실습 전공선택 학점 상한 9학점 이하 12학점 12학점 이하 9학점 15학점 이하 6학점 18학점 이하 3학점 18학점 초과 인정불가   4. 운영절차   1) 홈페이지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꼼꼼하게, 직무와 연관지어 작성 요망!) *현장실습학기제 지원서 항목에 재학 학기, 이수학점, 졸업예정여부, 다전공(부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등) 여부 반드시 체크 *허위로 기재할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수강 취소, 환불 불가, F학점 부여 등) 2) 실습기관의 공고 확인 및 지원 3) 면접 등 실습기관의 채용 진행에 따름 4) 학생 신청: ~2.1(수) 5) 학생 선발: ~2.10(금)  6) 수강신청: 각 학년 수강신청 날짜에 따름 7) 3자 협약서 작성(학교/실습기관/학생): 실습시작일 이전 반드시 온라인 협약서 전자서명 완료   5. 제출서류 -3자 협약서: 표준 현장실습학기제-홈페이지 / 자율 현장실습학기제-서면 -현장실습 OT: 현장실습 홈페이지 내 동영상 시청 -안전교육: 현장실습 홈페이지 내 동영상 시청 -인권과 성평등 교육: 이수증 업로드   -산재보험 가입증명서 업로드(실습 시작일 이후 일주일 이내, 기업별 상이하므로 기업 진행 날짜에 따름) -주간 보고서 홈페이지 작성(매주) -중간점검서 업로드   -결과보고서 및 만족도 조사 업로드 -현장실습 체험수기 1부 메일 송부 -사후 오프라인 네트워킹   6. 유의사항 -자신이 CEO인 경우, 가족 기업인 경우, 법인 설립이 안된 경우 등 신청 불가 ★ 수업료 미납부 시 취소됨.(등록금 납부 기간에 등록금 납부 必). ★ 수강신청 학점 대비 본인의 학점 인정 날짜가 모자른 경우 어떠한 사유로도 학점 인정이 불가하므로 수강신청 전에 반드시 확인하여 신청할 것     (수강신청이 되었다 하더라도 추후 발견 시 F학점 부여)    -'표준현장실습학기제'와 '자율현장실습학기제' 차이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자율현장실습학기제 실습지원비 최저 임금의 75/100이상 지급 (2023년 기준 월151만원 이상) 직무 관련 교육 시간 비율에 따라 상이 (무급 운영 불가능) 직무관련 교육시간 100분의 10이상 25이하 100분의 25를 초과   -2023-1학기에 시작하는 현장실습만 신청이 가능합니다.(이전에 진행하고 있던 현장실습은 불가) -공휴일을 제외한 연차, 개인 휴가, 병가 등의 사용은 인정 일자에서 제외하므로 만약 필요 시 휴가 계획 등까지 날짜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겨울계절학기 시작 날짜 외 근로 계약 또는 협약서 작성, 기업의 보험 가입을 금지합니다.(반드시 미리 말씀하시기 바랍니다.) -internship.korea.ac.kr 에 올라오는 현장실습 학생 채용공고를 수시 확인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문의사항 및 기타 궁금한 점은 사전에 문의하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현장실습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여 절차를 진행하고, 사전에 협약을 맺어 진행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강신청을 하더라도 학점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제발 무작정 수강신청 하지 말아주세요! 현장실습 절차를 통하지 않은 경우에는 'F' 학점을 부여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현장실습 사후 네트워킹을 신설하여 2021-2학기부터 진행중입니다.  현장실습 사후 학생들과의 정보 교류 및 친목도모 활동이오니 현장실습을 진행하는 학생분들께 추후 안내하겠습니다. *현장실습 체험수기 확인하기: https://biz.korea.ac.kr/cdc/board/placement.html  (로그인 후 확인 가능)   7. 문의: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02-3290-2700 /  khrr@korea.ac.kr 

[학사][학부] 2023.02 졸업예정자 주요일정 및 기타 공지사항 안내

2023.01.11 Views 715

경영대학 행정실입니다. 졸업예정자 학생분들께 졸업/수료/초과학기와 관련한 몇가지 사항 안내드립니다.   1. 졸업요구조건 반영완료(~2023/01/06 제출분) 확인 ~ 2023/01/06까지 제출한 졸업예정자 졸업요구조건 반영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래 경로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고 이상있는 학생분은 mmmg08@korea.ac.kr로 메일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kupid>학적/졸업>졸업요건취득현황조회)   ※ 참고   - 졸업요건:    [공통] 1) 영어(토익 800이상 외) 2) 한자(면제신청도 가능하나 반드시 면제신청서 제출하여 포털에 면제처리되어야 함)   [추가사항1] - 2017학번 이후 경영학과 제1전공생 및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3) 인권과성평등 4회 이수(편입생 2회)  * 4회 미이수자 ~01/13까지 반드시 이수완료. 미이수시 졸업불가. 확인방법 : kupid>학적/졸업>졸업요건취득현황조회   [추가사항2] - 경영학과 제1전공생(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및 이중전공생은 해당없음) 경영영어1,2    [추가사항3] - 기타 해당자 외국인, 재외국민 12년전형입학생 등 별도 졸업요건 확인   * 기간 경과하였으나 졸업요건 제출을 원하는 학생은 1월 말일까지 제출시 졸업판정결과 변경 해드리겠습니다.. (2월부터는 반영 불가능하니 1월 말일까지 제출 필수!! 1월 말일까지 제출시 1차 판정결과에서 변경후 개별안내하니 별도 문의하실 필요 없습니다!!)   2. 세부트랙 이수인증 신청 (선택사항, ~2023.01.18까지 ) 아래 공지사항 확인 후 기한 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졸업 필수요건은 아니며,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희망자에 한하여 신청)  https://url.kr/mb8fqx   3. 포털 성명 확인 및 정정 (~2023.01.31까지) 포털에 등록된 성명(한글 및 영문)이 학위기에 동일하게 출력되며, 한번 발급된 학위기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등록 성명 확인하시고 수정이 필요한 경우 1월 말일까지 반드시 정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양식:경영대학 홈페이지 자료실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원)  https://url.kr/y254ev * 이중전공생의 경우, 경영학과행정실 처리불가. 제1소속 행정실로 별도 문의   4. 기타 졸업관련 안내 : 아래 공지사항 확인 https://url.kr/yr8go3 ------------------------------------------------- ※ 자주 묻는 질문 이중전공생의 경우, 학과별 안내사항 상이하므로 제1소속 행정실로 별도 문의    Q1. 최종 졸업판정 결과(수료/졸업/초과학기 여부)를 언제 알 수 있나요? A1. 1월 말~2월 초 [포털에 등록된 이메일]로 순차적으로 최종 안내합니다. 계절학기 수강자 등은 메일발송이 다소 늦을 수 있습니다. (이중전공생의 경우 경영학과 이수/미이수 여부를 안내) [포털에 등록된 이메일]을 반드시 확인하고 회신하시기 바랍니다. 최종 확인 이후에는 취업 등의 사유로 졸업여부를 변경 할 수 없습니다. 기한 내 반드시 확인 후 회신 주시기 바랍니다.   Q2. 최종 졸업판정 결과를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2. 02/13(월)-02/15(수) 기간 중 포털에서 졸업예정자 졸업판정 조회 가능합니다. 다만, 2월 초까지 최종 안내한 결과값을 변경할 수는 없으므로 졸업요건 변경 등이 필요할 경우 1번의 메일 수신 후 안내기한까지 신속히 행정실로 연락하여야 합니다.   Q3. 학위수여식(졸업식)은 언제 개최하나요? A3. 2월 24일 금요일 개최합니다. 경영학과의 경우 본부 학위수여식과 별개로 경영대학 학위수여식을 오후에 개최합니다. 시간은 미정이며 2월 중순경 별도 공지합니다.   Q4. 졸업증명서 및 수료증명서는 언제 발급받을 수 있나요? 학위기는 언제 배부하나요? A4. 2월 24일 오후부터 원스탑서비스센터 증명발급 가능합니다. 학위기는 학위수여식 이후 배부하며 별도 공지합니다.   Q5. 학위기 대리수령 가능한가요? A5. 위임장 지참시 대리수령 가능합니다 (양식:경영대학 홈페이지 자료실)   Q6. 학위가운은 어떻게 대여하나요? A6. 학위가운은 총무부에서 대여하므로 현재 정확한 일정은 알기 어려우나, 2월 중순경 KUPID 포털에 별도 공지합니다.   Q7. 2023-1학기에 초과학기 등록 예정입니다. 정해진 절차가 있나요? A7.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초과학기 수강신청 이후 등록금 감면신청 하시면 됩니다. 추후 포털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8. 모든 졸업요건을 제출하여 졸업 예정이었으나 졸업을 원치 않고 수료생으로 남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8. 신속히 mmmg08@korea.ac.kr로 연락하여 졸업요건 철회신청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월 말일까지만 반영 가능하며, 2월부터는 처리 불가합니다.   -------------------------------------------------

[국제]경영대학 KUBS BUDDY 26기 모집

2023.01.10 Views 435

1월 10일 (화)부터 1월 20일 (금) 자정까지 아래 지원서 링크를 통해 지원 바랍니다. https://forms.gle/SaXBf74ZEigH1osj6 본 경영대학은 현재 32개국 104개교 해외 대학과 협정을 맺고 있습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파견되어 오는 경영대학 교환학생을 도와주는 경영대학 글로벌 홍보대사 KUBS BUDDY 26기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1. KUBS BUDDY 1) 취지: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재학생들의 모임으로 경영대학 교환학생 Support - 교환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지원 및 홍보를 통해, 세계 명문대학으로서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위상을 높이고자 함 2) 연혁: 2010년에 처음으로 1기를 모집했으며, 현재 2023년 1학기 활동 예정인 26기를 모집 3) 구성: - Executive (쿱스버디 운영) 단체복 제작, 회의 날짜 투표 및 대관 - Press (미디어 기획) 포스터/카드뉴스/캠퍼스 투어 영상 제작, 인스타그램 관리 - Program (정규 activity 기획) 정규 activity 기획 및 피드백 수합 4) 활동기간: 1년 (2학기 연속 활동. 단, 군휴학, 교환학생으로 인한 공백은 인정) 5) 회의: 각 activity가 끝난 후, 이에 대한 디브리핑 형식으로 진행 (의무 참석) 6) activity: 3회 이상 필참   2. 지원자격 - 경영대학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 (복전/휴학생 포함. 단, 이중 제외) - 1학년 2학기 이상의 재학생만 모집 (신입생 지원 불가) - 높은 책임감과 성실함의 소유자 (영어를 잘 하지 못하더라도 자신감을 가지고 외국인 학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친화력이 있는 지원자 환영) - 영어 회화 중급이상 환영 - 제2외국어 (중국어 등) 가능한 자 환영 - 사진 촬영 및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Premiere pro, Photoshop, Moviemaker등) 활용도 뛰어난 자 환영 - 고학번 환영   3. 활동내용 - 교환학생 관련 행사 (교환학생 Welcoming day 기획 및 진행, 정규 Activity 진행 등) - 경영대학 교환학생들의 대학 생활 안착 유도 (한국 학생 1명당 외국인 버디 약 3명 매칭) - 매 학기 최소 3회의 정규 activity를 진행함으로써 교환학생들과의 유대감 증진 - KUBS BUDDY 홍보   4. 모집기간 및 방법 - 모집인원: OO명 - 선발절차:    (1) 서류접수: 1/10(화) ~ 1/20(금) 자정 * 지원서 링크: https://forms.gle/SaXBf74ZEigH1osj6    (2) 1차 합격 발표: 1/24(화) (정확한 면접 날짜와 시간은 합격 통지와 동시에 문자로 개별 통보)    (3) 2차 면접: 1/29(일) ~ 1/31(화) (면접 시간은 오전/오후 중 선택 가능) * 면접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1차 합격 통지와 함께 개별 통보됩니다.    (4) 최종 합격발표: 2/2(목)    (5) 합격자 대상 OT : 2/11(토)   5. 선발자 특전 (단, 1년간 임무를 충실히 마쳐야 함) - 학생활동 확인서 발급 (교환학생, 국제 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 부여) -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6. 문의사항 회장 여윤지 010-8915-5680 부회장 심재령 010-8247-3227 -KUBS BUDDY Instagram: @kubs_buddy -KUBS BUDDY Facebook: http://www.facebook.com/Kubsbuddyofficial/

NEW[학사][학부] 2023년도 2월 수료 및 졸업예정자 경영대학 세부트랙 이수 인증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3.01.09 Views 552

아래와 같이 경영대학 세부트랙 이수 인증 신청 안내합니다.   1. 대상: 아래 각 항목을 모두 충족한 자 1) 2023년 2월 졸업예정자(경영학과 제1전공(자유전공학부 포함), 심화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중 졸업 또는 수료 가능한 자 2) 세부트랙 이수 인증 요건을 충족한 자 3) 이수하는 모든 전공의 졸업요구학점을 충족한 자   2. 신청 기한: 1차 2023.01.09.(월)13:00~01.18.(수) 11:00 / 2차 2023.01.30.(월)15:00~02.03.(금) * 신청 기한 반드시 엄수(기한 이후에는 신청 불가) * 계절학기 수강자는 2차에 신청 * 2차 신청은 계절학기 수강자만 가능 * 2차 신청 기한은 추후 변동될 수 있음(겨울계절수업 성적처리 일정에 따름)   3. 신청 서류: 아래 각 서류를 모두 제출해야 함 1)경영대학 세부트랙 이수 인증 신청서 2)성적증명서(2022-2학기 성적 포함 필수)   4. 신청 방법: 1) 방문: 경영본관 103호 (평일 10:00~17: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2) 이메일: mmmg08@korea.ac.kr   5. 유의사항: 1) 미신청시 세부트랙 이수 인증서 발급 불가 2) 신청 기한 반드시 엄수(기한 이후에는 신청 불가) 3) 신청 일주일 후 제출 확인 메일 수신 예정(이메일 확인 바람) 4) 신청서 하단 서명은 반드시 자필로 해야 함 5) 세부트랙 이수 인증서는 졸업 및 수료일부터 포털 제증명에서 발급 가능 예정  6) 세부트랙 이수는 졸업요구조건이 아님 (선택사항) 7) 졸업요건을 모두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세부트랙 이수를 위해 졸업을 유예할 수 없음 8) 세부트랙 관련 공지: https://bit.ly/3xfYXQW   6. 문의: 02-3290-2701

[장학]2023학년도 1학기 성련장학재단 신규 장학생 추천 (~1/12)첨부파일

2023.01.03 Views 341

2023학년도 1학기 성련장학재단 신규 장학생 추천 (~1/12)   1. 추천 인원 : 경영학과 2명   2. 장학금액 : 23-1학기 등록금 전액(1회 지급)   3. 지원자격(모두 충족)   가. 대한민국 국적 및 23-1학기 기준 2, 3학년(3 ~ 6학기) 재학 예정자      * 기존 장학생 중 4학년 재학 예정자에 한하여 재추천 가능        단, 성련장학재단 장학금 받은 학기 성적이 그 전 학기 성적보다 높아야 함(4.0이상일 경우 예외)   나. 전체 학기 평점평균 3.5이상(22-2학기 성적 포함)   다. 전체 각 학기 이수학점 12학점 이상   라. 부/모 연간 소득 합산 6천만원 이하이면서, 월 건강보험료 합산 16만원 이하   마. 부/모 연간 순 재산세 합산 45만원 이하      * 순 재산세: 재산세에 도시계획세, 공동시설세, 지방교육세 제외된 금액   4. 지원자격 제한 사항   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다음 학기에 해외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가하거나 휴학 예정인 경우   5. 지원서류(원본)   가. 장학생 지원서(재단양식) 1부.      * 학장 또는 학과(부)장 직인   나. 장학생 추천서(재단양식) 1부.      * 지도교수 혹은 수강 과목의 교수: 추천인은 장학생 1명만 추천 가능   다. 장학금 신청서(재단양식) 1부.      * 공란 없이 사실 기재   라.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재단양식) 1부.   마. Essay(자유서식, A4 2쪽 이내) 1부.      * 자기소개, 학습계획, 진로, 장학금 신청 사유, 기타 등 자유 주제로 작성   바. 성적증명서(22-2학기 성적 포함) 1부.   사. 주민등록등본 1부.   아. 가족관계증명서 1부.   자. 부/모 각각의 2022년도(1 ~ 12월) 소득 증빙자료 각 1부      * 급여생활자 : 급여명세서(근무처 발급) / 자영업자 : 소득금액증명(세무서 발급)      * 소득이 없는 경우 : 사실증명(세무서 발급)   차. 부/모 각각의 최근 2년간(21, 22년도)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 각 1부.      * 과세 내역이 없을 경우 미과세 증명서 제출   카. 부/모 각각의 건강보험증 사본 1부.   타. 부/모 각각의 2022년도 1년간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각 1부.      * 피부양자일 경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제출   파. 기타 추가 서류(해당자만): 부채증명서, 전월세 계약서, 공인외국어성적증명서, 장애인 증명서 등   6. 제출처 :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우편, 방문 제출 가능) 7. 제출 기한 : 2023년1월12일(목) 17:30까지 8. 문의 : haeunchoi@korea.ac.kr / 02-3290-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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