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
TOP

Finance MBA 입학안내

2023학년도 전기 Finance MBA 과정 모집 진행
지원하기

입시일정

입시일정
입학설명회 2022년 9월 16일(금) 19:00 (온라인)
인터넷접수 및 전형료결제 2022년 9월 19일(월) 10:00 ~ 10월 21일(금) 15:00 까지
제출서류접수 2022년 10월 21일(금) 18:00 까지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2022년 11월 4일(금) 15:00 (지원사이트에서 개별조회)
면접일시 2022년 11월 19일(토) (면접시간 개별통보)
최종합격자 발표 2022년 12월 9일(금) 15:00 (지원사이트에서 개별조회)

모집전공 및 인원

  • 경영학 석사학위 과정, 40명 내외 (연 1회, 봄학기 입학)

응시자격

  •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인정한 자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전형방법

  • 입학원서는 온라인으로 작성
  • 응시원서를 출력하여 구비서류와 함께 접수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접수)
    • - 방문접수: 접수시간 내 방문 (점심시간 12:00 - 13:00 제외)
    • - 우편접수: 접수시간 내 도착분까지
    • - 방문 및 우편발송 주소: (02841)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경영본관 307호 경영전문대학원행정실 Finance MBA 담당자 앞
  • 서류심사 및 구술면접

구비서류

필수 제출서류

  1. 입학원서 1부 (인터넷접수 후 출력/출력 시 업로드한 사진 안 나올 경우 사진 부착)
  2. 대학교(원) 졸업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1부
    • - 해외대학 졸업자: 아포스티유 확인서 또는 출신학교 국가 주재 한국영사(또는 주한공관 영사)확인서 (단, 중국대학은 중국 교육부 운영 학력, 학위 인증센터 발행 학위 인증서)
  3. 대학교(원) 성적증명서 1부
    • - 해외대학 졸업자: 영문성적증명서 또는 국문(또는 영문)번역 공증본
    • - 해외대학 졸업자 중 성적 평가기준이 국내대학과 상이한 경우, 성적 산출 근거자료 제출
  4. 추천서 1부 (서명 또는 날인된 원본 제출)
  5. 정원외(외국인) 전형 지원자
    • - 지원자격
    • 가. 지원자 본인과 부모님 모두 외국국적을 가지고 있는 경우
      단, 복수국적을 가진 대한민국 국적자는 외국인 전형에 지원 불가함
    • 나. 지원자가 초중고대학에 해당하는 전 16년 이상의 교육과정을 국외에서 이수한 경우
    • ※ 위의 지원자격을 하나 이상 충족시켜야 하며 모두 충족시키는 경우 ‘가’의 지원자격으로 간주한다.해당되는 지원자격에 따라서 제출하는 서류가 달라진다.
    • - 제출서류
    • 지원자격 '가'와 지원자격 '나' 중 선택해서 해당되는 지원자격을 입증한다.
    • 가. 지원자 본인과 부모님 모두 외국국적을 가지고 있는 경우
      • 1) 본인 및 부모님의 외국국적 증명서 1부
      • 2) 본인 및 부모님의 친족관계 증명서 1부
    • ※ 호구부(戶口簿, 중국인) 또는 호적(戶籍, 일본인) 또는 본인의 출생증명서로 국적 및 친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다.
    • ※ 단, 중국인 지원자는 외국 국적 증명서 대신 본인과 부모님 호구부 번역 공증본을 모두 제출한다.
      • 본인과 부모님의 호구부가 합본인 경우는 호구부 번역 공증본 1부.
      • 본인과 부모님의 호구부가 분리본인 경우, 각각의 호구부 번역 공증본 1부 및 친족관계증명서 번역 공증본 1부 제출
      • 부모님 중 한 분이 사망(또는 이혼)한 경우, 사망(이혼) 증명서 제출.
    • 나. 지원자가 초중고대학에 해당하는 전 16년 이상의 교육과정을 국외에서 이수한 경우
      • 1) 초, 중, 고 졸업증명서 및 전학년 성적증명서(졸업증명서 아포스티유 혹은 대한민국 영사확인 필수) 각 1부
      • 2) 본인과 부모님의 호구부 번역 공증본 1부(부모님의 국적이 중국이 아닐 경우 신분증 사본 1부)
  6. 선택 제출서류 (해당되는 경우에는 필수 제출)

    1. 재직 및 경력증명서(재직기간 명시) 1부
      • - 재직증명서 1부(현 직장에서 발급한 증명서)
      • - 경력증명서 1부(전 직장 경력증명서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로 대체가능)
    2. 각 지원자의 소속회사 소개서(A4용지 1장분량, 자유양식) 1부
      • - 재직중일 경우 필수 제출
    3. 재직회사의 등록금 지원 확인서 1부
      - 회사에서 등록금 지원을 받을 경우 필수 제출
    4. 각종 자격증 사본 1부
      - 지원서상 기재사항은 필수 제출

유의사항

  • 입시 제출서류는 서류 제출일 기준 3개월 이내에 발급한 원본이어야 합니다.
  • 입학지원은 인터넷 접수를 원칙으로 하며, 추가 서류 접수는 우편이나 방문을 통해 제출해야 합니다. (지원하신 입시페이지에서 서류접수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원서접수 후에는 기재사항을 정정할 수 없으며, 제출한 서류 및 전형료는 반환하지 아니합니다.
  • 입학원서의 허위기재,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입학이 취소됩니다.
  • 미등록자가 있을 경우 예비합격자 순번에 따라 충원할 수 있습니다.

전형료

  • 100,000원
    • - 인터넷 접수 완료후 카드결제
    • - 결제시 문의사항 : 이니시스 1588-4954
  • 전형료 환급
    • - 환급 대상 : 면접전형 비대상자(면접 대상자이나 불참 시는 제외)
    • - 환급 금액 : 3만원

문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