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공지사항

Total 1313

[공지][학사]2023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업로드 일정 안내첨부파일

2023.06.02 Views 126

1.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도서관홈페이지) : 2023년 6월 19일(월) ~ 2023년 7월 2일(일) 16:30 전까지  ※기한엄수※   가. 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rary.korea.ac.kr)의 '나의공간 → 내정보 → 학위논문 제출' 에서 업로드   나. 학위논문 원문 파일에는 심사위원 도장 날인 또는 서명이 포함되지 않은 인준지를 포함   다. 날인된 인준지 스캔본은 별도 파일로 업로드   라. 저작권 동의서는 논문 업로드시 제출 화면에서 동의 여부 체크 화면에서 동의(별도 출력 제출 하지 않음)   ※ 완제본 제출은 2022년 2학기 부터 폐지됨   2. 학위논문 업로드 관련 서류 제출(경영대학 행정실) : 2023년 6월 28일(수) ~ 2023년 7월 5일(수) 17:00 전까지   *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3층 304호    가.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 -> 도서관에서 검증 및 확인서 발급(2~3일 소요)   나.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첨부파일 참고)      ※ 심사위원장(지도교수) 도장 날인 또는 서명 필수!   다. 학위논문 속표지   라. 심사완료 검인서(인준지) 사본      (1) 인준지 원본과 사본을 모두 가지고 행정실 방문 후 담당자에게 원본 확인      (2) 확인된 원본은 본인이 직접 보관, 사본은 행정실로 제출

[공지][학사]2023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첨부파일

2023.04.07 Views 951

2023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2023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파일 반드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요건 충족 여부 반드시 확인 후 신청   - 확인 방법: KUPID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요건   2. 논문심사 신청서류 관련    * 제출 기간: 4.17(월) ~ 4.21(금) 17:00    * 제출 장소: 경영대학행정실(경영본관 3층 304호)    * 지도교수 날인 필수!    * 학과주임 날인의 경우, 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처리 예정이므로 날인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1) 심사용 논문(가제본)      (2) 학위청구논문양식      (3)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준수 확인서      (4) [해당자만] 심사용 논문 제출 확인서         - 신청기간 내에 심사용 논문 제출이 어려워 본인이 직접 심사위원분들께 제출해야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제출해야함.      (4) [석박통합 및 박사과정만] 논문 프로포절 확인서      (5) [LSOM 석사과정만 해당] 학회발표 증빙자료          - 오프라인일 경우, 신청서/브로슈어(날짜, 시간, 본인 이름, 논문명이 나와져 있는 페이지 포함) 제출         - 온라인의 경우, 신청서/브로슈어(날짜, 시간, 본인 이름, 논문명이 나와져 있는 페이지 포함), 발표 당시 화면 캡쳐본 제출         * 학회 발표가 신청 기간 이후인 경우, 학회 발표 신청했다는 증빙자료만 먼저 제출하고 학회 발표 끝난 후에 나머지 서류들 제출하면 됨.      (6) [모든 석박통합 및 박사과정 해당]          * 반드시 각 전공별 내규 확인           - SCIE 국제저명학술지 또는 한구연구재단등재지/등재후보지 게재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적용)          - 논문 프로포절 확인서           - 각 전공에서 지정한 논문제출자격 연구업적물 증빙 및 연구포털(RMS) 입력본(캡쳐본)           * 게재된 논문 첫 페이지만 제출(논문 제목 및 저자명이 명시되어져 있는 페이지)           * 게재된 논문들을 모두 연구포털(RMS)에 입력 후에 해당 내용을 모두 보일 수 있게 캡쳐하여 제출           * 연구포털 입력 방법: KUPID > RMS > 연구업적 > 학술논문 또는 학술회의 > 우측 '신규' 버튼 클릭             -> 필수값(*) 입력 후, '저장(본인확인)' 클릭           * 연구포털 관련 문의: 02.3290.1133   학위청구논문 관련한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02.3290.1365 또는 kubs_msphd@korea.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지][학사]2023학년도 1학기 수료연구생 등록 안내첨부파일

2023.02.02 Views 1142

  1. 수료연구생    가. 2014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수료연구생 제도에 따라 2015학년도 1학기부터 모든 수료생은 등록금을 납부하여야만 “수료연구생”의 신분을 유지할 수 있음    나. 수료생의 등록기간은 재학생과 동일하며, (정규/최종)등록기간 만료 후 등록한 수료생의 학상태가 “수료연구(재학)”로 바뀜(일괄변경)   ※ 본교 등록금심의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2023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및 학위정구등록금은 아래와 같음. 2023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학위청구등록금 1학기 계열별 수업료의 4.5% 계열별 수업료의 9.5% 2학기 계열별 수업료의 7% 계열별 수업료의 12%   2.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4.5%)   가. 대상자 : 수료생, 2023년 2월 수료 예정자   나. 등록기간: 2023년 2월 20일(월) - 2월 27일(월) 16:00 *등록기간 엄수(등록기간 외 등록 불가함)   다. 수료연구등록금 미납부 시 해당 년도/학기에 블랙보드, 도서관 등 이용 불가     - 블랙보드의 ‘인권과 성평등 교육’, ‘연구윤리 교육’ 등 수강/이수 불가   3. 학위청구등록금 (계열별 수업료의 9.5%)   가. 대상 : 학위청구논문 신청한 수료생 *재학생, 영구수료 제외   나. 수업료의 9.5% 또는 (정규등록기간 4.5% 선납자는)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다. 수료생이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는 학기에는 등록을 해야 하며, 인터넷 심사신청을 해야 등록금고지서가 9.5%로 출력됨 정규등록기간 중 수료연구등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수업료의 4.5%  납부 선납부자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미납자 수료연구등록(수업료의 4.5%) + 수업료의 5% 납부   라.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 2023년 5월 2일(화) ~ 5월 3일(수) 16:00 예정 1)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 신청 기간 : 2023년 4월 17일(월) ~ 4월 21일(금) 16:00 예정 2) 신청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마. 2014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해당자)    1)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인 경우,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심사 신청 → 0원 등록 대상자는 학위청구논문등록금 납부 기간에 0원 등록금 고지서 지참하여 KEB하나은행(고대점, 하나스퀘어점)에 방문하여 0원 등록해야함      - 학위청구등록금을 납부하고 논문심사에 불합격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재납부    2)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가 아닌 경우, 계열별 수업료의 4.5% 납부    

NEW[학사]2023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업로드 일정 안내첨부파일

2023.06.02 Views 126

1.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도서관홈페이지) : 2023년 6월 19일(월) ~ 2023년 7월 2일(일) 16:30 전까지  ※기한엄수※   가. 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rary.korea.ac.kr)의 '나의공간 → 내정보 → 학위논문 제출' 에서 업로드   나. 학위논문 원문 파일에는 심사위원 도장 날인 또는 서명이 포함되지 않은 인준지를 포함   다. 날인된 인준지 스캔본은 별도 파일로 업로드   라. 저작권 동의서는 논문 업로드시 제출 화면에서 동의 여부 체크 화면에서 동의(별도 출력 제출 하지 않음)   ※ 완제본 제출은 2022년 2학기 부터 폐지됨   2. 학위논문 업로드 관련 서류 제출(경영대학 행정실) : 2023년 6월 28일(수) ~ 2023년 7월 5일(수) 17:00 전까지   *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3층 304호    가.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 -> 도서관에서 검증 및 확인서 발급(2~3일 소요)   나.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첨부파일 참고)      ※ 심사위원장(지도교수) 도장 날인 또는 서명 필수!   다. 학위논문 속표지   라. 심사완료 검인서(인준지) 사본      (1) 인준지 원본과 사본을 모두 가지고 행정실 방문 후 담당자에게 원본 확인      (2) 확인된 원본은 본인이 직접 보관, 사본은 행정실로 제출

NEW[학사]2023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3.05.25 Views 135

2023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 안내   1. 신청요건 1)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특례) : 본 대학원 석사,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부득이한 사유로 학위청 구논문 제출연한(입학년도로부터 석사과정은 6년, 박사과정은 10년, 석ㆍ박사통합과정은 12년)이 경 과되어 현재 영구수료 된 자 및 영구수료 예정자 2) 재심사(6개월) :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마지막 학기에 논문이 불합격되거나, 지도교수가 수정보완 을 요청할 시 6개월을 연장신청. ※ 위의 1, 2 번의 신청자는 대학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승인을 받아야 함   2. 제출 서류 1) 제출연한 연장 신청 서류    * 제출연한 연장 신청서 (첨부파일 1 참고)    * 지도교수 의견서 (첨부파일 2 참고)    * 증빙자료(최소 10페이지 이상의 학위청구논문 내용 첨부)    - 학과관리위원회 회의록(신청 후, 경영대학 내 회의를 거쳐 승인 여부 안내 예정임) 2) 재심사 신청 서류   * 재심사 신청서 (첨부파일 1 참고)   * 지도교수 의견서(첨부파일 2 참고)   - 학과관리위원회 회의록(신청 후, 경영대학 내 회의를 거쳐 승인 여부 안내 예정임)   3. 제출 기간 : 2023년 6월 1일(목) ~ 23일(금) 16:00  ** 제출기한 엄수 **    * 봄학기는 6월 초~중순, 가을학기는 12월 초~중순   4. 제출 장소: 경영대학 행정실(경영본관 304호)   5. 심의:     학기 말(6월) 신청자에 대해 방학 중(7월 말) 심의하여 다음 학기(2023년 9월) 진입   6. 유의사항(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 대상자만)    1) 대학원위원회에서 허가한 연장대상자는 학위청구논문제출 자격시험에 합격하여야하며, 이미 자격시험에 합격한 자라도 종합시험은 다시 응시하여 합격하여야만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할 수 있음       - 재적당시 기합격한 외국어시험 합격한 경우 외국어시험 합격으로 인정됨     2) 대학원위원회에서 인정한 연장대상자는 자격시험에 응시하고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하기 위하여 소정의 등록금(수업료의 12%)을 매학기 납부하여야 함(단 진입한 첫학기는 재입학금이 추가로 부과 됨)     3)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신청은 1회에 한하여 신청 및 인정되며, 허가받은 학기를 포함 2학기 이내에 석사, 박사학위논문을 제출하여 통과해야함.    4) 재적당시 기위촉 지도교수가 퇴임한 경우 현재 재직중인 교원으로 지도교수를 변경해야함.   ※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kubs_msphd@korea.ac.kr 또는 02.3290.136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NEW[장학]2023학년도 1학기 KU희망장학금 신청첨부파일

2023.05.24 Views 134

KU희망장학금 신청 안내   1. 세부 기준 가. 지급 배경 : 연구역량과 학습능력이 뛰어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대학원 재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학생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연구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함. 나. 지급 기준    ◇ 대상 : 본교 재학 일반대학원생      ※ 제외 대상: 신입생, 수료생, 휴학생, 해당학기 등록금의 50%이상 장학금 수혜자    ◇ 장학금액 : 금학기 장학금 수혜내역이 있는 경우(50% 미만) 100만원 지급, 수혜내역이 없는 학생의 경우 인문사회계 150만원, 자연공학계 200만원 지급    ◇ 전체학년 평균성적(신청일 기준)이 3.80[4.50만점]미만인 경우 선발이 취소됨.    ◇ 연구역량과 학습능력이 뛰어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 중 지도교수 추천    ◇ 추천서 및 기타 사항을 참고하여 대학원장 최종 인원 선발     ◇ 단, 우선선발기준에 해당하는 서류를 제출하는 자는 우선선발한다.       - 필수제출서류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차상위계층 증명서, 한부모가족 증명서, 자활근로자 확인서, 우선돌봄 차상위 확인서,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   2. 장학금 신청 가. 제출방법    ◇ 제출처 :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로 직접 제출 → 단과대학에서 대학원행정팀으로 공문송부    ◇ 제출기간 :       - 단과대학 송부 기한 : 2023년 6월 16일(금) 도착분에 한함 나. 제출서류    ◇ 지도교수 추천서 1부(별첨 1)    ◇ 장학금수혜내역증명서(사본 제출 가능) : 고려대학교 인터넷증명발급 신규 웹사이트( https://kucert.korea.ac.kr) -> 로그인(포탈 ID/PW) -> 증명서 출력 -> 신청하기 -> 증명서 신청 소속정보 선택 -> 국문신청서신청 -> 장학금비수혜증명서 신청 -> 전체년도 확인 -> 결제 -> 출력    ◇ 연구비수혜내역증명서 : 연구포탈(rms.korea.ac.kr) -> 연구과제 -> 기타 조회및신청 -> 참여과제및인건비조회 -> 지급월 (입학~현재) 조회 -> 해당화면 캡쳐 및 출력(지급액 포함)    

[경력개발센터]2023년도 6월 Friday Career Chat

2023.05.23 Views 806

2023년도 6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MBA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in korean(language))   2. 교우 정보 -한국투자증권: IT서비스기획(금융관련직무X), 앱/웹 서비스기획, 문과생이 IT 서비스 기획 직무를 준비하는 방법 -코스콤: 금융공기업/경영직렬/증권유관기관 -한국거래소: 경제직렬, 고시 후 금융공기업, 면접, 인덱스사업 -한국은행: BIS 및 국제협력 관련 기획,조사/ 전공 필기, 논술, 면접/ 회사 내 업무 소개/ 회사 전체 개요 소개 -아키타입컴퍼니(BAT) 디지털마케팅, 디지털 광고, 퍼포먼스마케팅/전: (주)동서/에코마케팅/매드업 -삼성생명: 자산운용, 금융, 보험 -삼일회계법인: 내부통제, 내부회계컨설팅, AICPA, CISA, 회계법인 컨설팅(전: EY컨설팅) -LG경제연구원: 컨설팅 직무, 리서치 직무, 직장 생활  -SK이노베이션: 자기소개서, 인적성, 면접, 회사 생활, 대외활동, 동아리  -해처리: 초기 애그리테크 스타트업, 취업, 진로, 창업, 스타트업 전반 / 전: Boston Consulting Group, 빅스텝에듀케이션(초기 에듀테크 스타트업)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온/오프라인 확정 후 교우와 협의 3)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온라인의 경우)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 캡처본(온라인) 추후 메일로 송부   5)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학부/일반대학원) *세션 당 3~8명 참여 가능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5월 만족도 조사에 불참하시거나 당일 노쇼하신 분은 배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신청 기간: 2023.05.23.(화)~2023.05.29.(월)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본 공지 자체 공유 외 포스터 및 내용, 사진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5. 지난 참여 후기(5월) -항상 메일로 fcc 공지가 올 때마다 다음에 해야지 하고 미뤘었는데, 왜 진작 참여하지 않았을까 후회됐습니다. 좋은 프로그램 감사합니다!! -자신이 희망하는 직무가 명확치 않더라도 여러 직무를 체험하고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에, 많은 참여를 추천합니다! (또, 멘토링을 통해 희망 직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많이 검색하고 찾아 본 기업과 직무여도 현직자에게 듣는 내용은 또 다르고, 현실적인 부분을 알게 됩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이고, 그 일을 위해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도움 받고 성장하는 기회가 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의 진로를 구체화하고 방향을 설정하는데 커리어챗이 너무 유용했습니다. 꼭 참여하셔서 귀중한 인사이트를 얻고 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직자분께 회사 생활이나 취업 관련한 신뢰성 있는 정보도 들을 수 있고 직무 얘기도 재밌게 들을 수 있습니다ㅎㅎ 참여 안 할 이유가 없는 프로그램인 것 같아요! -금융권이 미지의 영역이었는데, 선배님과의 뜻깊은 자리를 통해 어떻게 커리어를 쌓아야 할지 기초적인 부분을 단단히 할 수 있었습니다. 진로가 하나의 길로 정해져서 커리어를 본격적으로 준비하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알고 싶은 field의 특성, 선배님이 커리어를 어떻게 쌓으셨는지 알고 싶으신 학우님께도 FCC를 권합니다. -진로에 대해 막연한 학우분들 추천해요. -현직자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들을 수 있는 자리이니 망설이지 말고 신청하셨음 좋겠습니다.  

NEW[학사]2023학년도 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 안내첨부파일

2023.04.28 Views 340

2023학년도 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1. 시행 학과 학사관리주관 학 과 학과간 협동과정 경영대학 경영     2. 모집 인원     모집인원은 2022학년도 박사과정 정원 중에서 미선발 인원, 자퇴 및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등으로 발생한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     3. 지원 자격  가. 통합과정 3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2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2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나. 통합과정 4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3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8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 단, 석사과정 수료 또는 수료예정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며,             상기 ‘가’와 ‘나’의 지원자 중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교육학과’는 평균평점 4.0 이상,             ’생명공학과, 생명과학과, 식물생명공학과, 의생명융합과학과, 체육학과‘는 평균평점 3.8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  다. Full-Time 석사과정인 자(학·연·산협동과정 학생 지원 가능)  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마. 단, 상기 가 또는 나의 통합과정 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가 당해 학기 성적확정 후 지원 자격에 미달한 경우(이수학기, 취득 학점 및 평균평점)에는 ‘합격을 취소함’    ※ 유의사항    ① ‘교육학과’는 상기 가~라 외에도 TOEFL(IBT) 81점 이상 소지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② 동일학과 동일전공에 한하여(석사과정이 단일전공인 학과는 예외) 지원이 가능하며,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 “정원외 지원자”       지원가능    ➂ 국제경영학과는 경영학과 국제경영전공으로 통합되었으며, BA전공은 모집안함    4. 지원자 제출서류  가. 지원서 1부.  나. 대학 및 대학원 성적(석사과정 2학기 이상 성적 포함) 증명서 각 1부.      ※ 경제학과와 통계학과는 대학원 성적증명서만 제출하면 됨  다. 연구계획서 1부.   라. 지도교수 추천서 1부.   마. 논문 및 연구실적 각 1부.  바. 공인기관 외국어 성적증명서 사본 1부. (*제출 시 원본 지참하여 대조)    ※ 유의사항    ① 필수 제출서류 : ‘가’ ~ ‘라’       단, ‘교육학과’ 지원자는 TOEFL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추가로 제출할 것    ② 선택 제출서류 : ‘마’ 와 ‘바’   5. 전형방법 및 모집공고     :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6. 원서접수  가. 일    시 : 2023년 05월 22일(월) ~ 05월 24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304호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경영 - “성명”+“본인학과“)  마. 원서 접수 시 입금영수증 첨부   7. 전형시행일    : 2023년 06월 08일(목) ~ 06월 09일(금)      ※ 지원서 접수 시 경영대학 행정실에서 안내   8. 합격자 발표    : 2023년 07월 28일(금)       ※ 대학원 홈페이지 게시판에 공지    9. 문의: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행정실 02-3290-1363, kubs_msphd@korea.ac.kr

NEW[학사]2023학년도 후기 학·석사연계과정 모집 안내첨부파일

2023.04.28 Views 490

2023학년도 후기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1. 시행 학과, 모집인원, 학과별 지원 자격 및 학과 지원사항    * 고려대학교 학부 재학생    * 대학원 학과 지원 가능한 학부 학과전공 제한 없음, 단 중복지원 불가    ※ ‘합격 다음 학기부터 최소 1학기 이상 잔여학기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정원외 지원자”지원 가능 학사관리 주관대학 학 과 모집인원 지원 자격 기타 필수조건 및 학과 지원사항 평점평균 취득학점 등록학기 경영대학(1) 경 영 서울캠퍼스 석사과정 입학정원 10% 범위 내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BA전공은 모집 안함. 2. 학석사연계 과정생 특전   가. 수업연한 단축    - 대학원 석사과정 4학기 → 3학기로 단축(단, 석사 평점평균 4.0 이상 유지시)     ※ 학부 조기 졸업하는 경우, 학부 1학기 단축 가능   나. 학석사연계 과정생 석사 진입시 장학금 혜택    학부 조기졸업 학부 일반졸업 장학금 지원기준 총 평점평균 4.0 이상 (학부 성적) 지원금액 첫 학기 2 ~ 3학기 1 ~ 3학기 입학금 및 수업료 전액 수업료 50% 수업료 50% (입학금은 지원하지 않음) 지원학기 최대 3학기 지원 유의사항 1) 장학금 지급: 개강 이후 포털에 등록된 본인 계좌로 지급 (1학기: 5월경, 2학기: 11월경) 2) 대학원 매학기 평점 4.0 이상 계속 유지해야 함 3) 조기졸업은 학부 졸업 조건을 따름     3. 지원자 제출서류: 입학지원서 1부, 성적증명서 1부, 연구계획서 1부.   4. 전형방법: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학과별 시행)    5. 원서접수    가. 일    시 : 2023년 05월 22일(월) ~ 05월 24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행정실 경영본관 304호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학석사홍길동국문 - “학석사”+“성명”+“본인 학부 학과“)    마. 입학지원서 접수 시 입금 영수증 첨부   6. 전형시행 및 합격자 발표    가. 전 형 시 행 : 2023년 06월 08일(목) ~ 06월 09일(금)        ※ 지원서 접수 시 대학 행정실에서 안내    나. 합격자 발표 : 2023년 07월 28일(금)          ※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7. 대학원 교과목 이수 및 진입조건    가. 대학원 교과목 이수        1)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는 합격 다음부터 학부 졸업 시까지 총 6학점의 대학원           학점을 취득하여야 한다.(대학원 교과목 선수강 또는 학사 및 석사 연계과목)            단, 취득한 대학원 교과목 학점은 석사과정 이수 학점으로만 인정하며,            학부 졸업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없다.           ※ 대학원 교과목은 지도교수와 면담 후 학생 본인이 학부 수강신청시스템 상             ”개설과목 검색하여 신청“ 에서 조회하여 직접 수강신청.        2) 공과대학은 7학기 차(건축학과 9학기)에 대학원 전공과목 총 6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나. 진입조건        1) 학부 졸업요건을 충족한 학생으로서 각 학과에서 추가로 요구한 진입요건을            충족한 학생에 한하여(성적평균 3.50 이상) 대학원 석사과정에 진입할 수 있다.        2) 단, 석사과정으로 진입하고자 하는 때에는 석사과정 진입 직전학기(학부과정            최종학기) 시작 20일 이내에 ‘석사과정 진입추천서‘를 소속대학 행정실로 제출           해야 한다.           ※ 지도교수(석사)의 추천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석사과정 진입이 불가하며,              학부 조기졸업 신청자는 7학기 초에 소속대학 학과 행정실로 반드시               조기졸업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학사]2023학년도 국제하계대학 대학원 프로그램 수강신청 안내

2023.04.21 Views 315

 아시아 최고의 하계 프로그램인 본교 국제하계대학(International Summer Campus: ISC)에서  대학원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여 본교 및 전세계 대학원생에게 세계 유수 대학 교원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아래 과목 리스트와 학점인정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관심 있는 대학원생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가. 과목 정보 과목코드 교과목명(영) 교수 (소속대학) 운영기간 시간표 인정 방식 ISC503 Qualitative Research Methods Jae Hoon Lim (The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at Charlotte) 2023.6.27(화) ~7.20(목) (4주) 월~목 1교시 9:00~11:30 대학원 일반공통과목으로 인정 ISC508 Introduction to Data Analytics - Fundamental Concepts and Applications Myong K Jeong (The State University of New Jersey)   나. 수강 대상    - 본교 학부/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     - 2023년 8월 졸업 예정 또는 수료 (현재 마지막 학기 재학 중) 예정인 경우 국제하계대학 수강 불가       * 금번 국제하계대학을 수강함으로써 졸업요구학점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수강 불가(사전 문의 필수)   다. 지원 기간 및 방법      - 지원기간: 5월 19일(금) 마감 예정      - 지원방법: 홈페이지 접수 (https://summer.korea.ac.kr)   라. 수업료 혜택     - 대상: 본교 대학원생     - 환급 기준: 교과목 정상 이수 후, B학점 이상 취득자에 한하여 수업료 혜택(환급) 제공     - 대상 교과목: 대학원 과목에 한해 지원     - 환급 금액: 15만원/ 1과목 당 (1인 최대 2과목 수강신청 가능)     - 환급 시기: 성적 확정 및 학점인정 처리 이후

[경력개발센터]2023년도 5월 Friday Career Chat

2023.04.20 Views 1456

2023년도 5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MBA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in korean(language))   2. 교우 정보 -한국평가데이터:  신용평가회사, 금융공기업, 데이터영업, 데이터마케팅, 데이터분석, 데이터가공, 빅데이터와 AI, 금융과 IT -우리은행: 글로벌IB금융부(투자금융파트), 글로벌전략 및 은행에서의 투자금융 -신한금융지주: 디지털금융, 기업금융 -유한킴벌리: HR, HRBP, 지속가능, CSR, Communication -JYP엔터테인먼트: 사업기획&투자, 이직, 커리어, 출간, 소비재&미디어 산업, 엔터테인먼트 산업(전: 삼성물산(패션부문) , CJ ENM(커머스부문)) -한국산업은행: 기업금융, 자금관리, 회계, 필기 및 면접 준비, 면접진행 개요, 회사내 경험업무 -현대자동차: 소비자 조사/분석, 기획, 마케팅학(석사), 소비자행동학, 취업/커리어 고민 -카카오페이증권:  IT, 마케팅 (전: 라인플러스) -트릿지: 해외영업, 법인영업 (전: 이케아) -Deloitte Tohmatsu Consulting: 해외취업, 컨설팅, 인사컨설팅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온/오프라인 확정 후 교우와 협의 3)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온라인의 경우)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 캡처본(온라인) 추후 메일로 송부   5)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학부/일반대학원) *세션 당 3~8명 참여 가능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4월 만족도 조사에 불참하시거나 당일 노쇼하신 분은 배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신청 기간: 2023.04.21.(금)~2023.04.27.(목)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지난 참여 후기(4월) -교우님께 해당 기업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기업문화, 자소서 팁 등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으니 부담 갖지 않고 신청하는 걸 추천합니다! -처음으로 fcc 프로그램을 시간내어 들어보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훨씬 더 유익하고 얻어갈 점이 많은 것 같아 만족스러웠습니다. 진로가 확정되지 않아도, 진로 탐색의 목적으로 프로그램 참여해도 의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참여할 의향이 생겼습니다! -정보의 격차, 정확성은 현직자에게 직접 듣는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취준의 방항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위해 꼭 추천합니다. -현직자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데 경영대에서 이러한 기회를 많이 만들어준다는 것이 참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꼭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선배님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insight를 얻어볼 수 있으니 많은 참여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소속 학생으로서 가장 큰 도움을 느끼고 있다는 것이 FCC입니다. 꼭 참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막연한 진로 고민에서 나아가 직접 현직자분들을 뵙고 마음껏 질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본 공지 자체 공유 외 포스터 및 내용, 사진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경력개발센터]2023년도 상반기 Path Finder(1:1 진로 상담 및 1:1 코칭) 프로그램 참여 학생 모집첨부파일

2023.04.17 Views 1330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진로 및 개인 강점 등을 알아볼 수 있는 "Path Finder(1:1 진로 상담 및 1:1 코칭)" 를 시행합니다.   1. 목적: 직업선호도 검사, 강점 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 발견(검사 후 진로상담, 진로코칭) 2. 대상: 경영대학 학부 1~4학년 재학생, 일반대학원 BA 재학생 3. 검사 방법 - 홀랜드 직업선호도 검사(온라인 검사, 20여 분 소요): 개인의 관심과 흥미를 측정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직업, 직무, 업무 분야를 안내하는 검사    6가지 유형(현실형, 탐구형, 예술형, 사회형, 진취형, 관습형)을 분류하여 미래 진로/전공 선택 방향을 제시 - 갤럽 강점 검사(온라인 검사, 40여 분 소요): 개인이 가진 고유하고 차별화된 강점을 알려주는 검사   5가지 핵심 강점을 통해 진로 선택, 해당 진로 분야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방법을 발견할 수 있음 4. 검사 결과 진로상담 - 홀랜드 직업선호도, 갤럽 강점 검사를 바탕으로 진로상담 전문가에게 현대자동차경영관 지하 316호 진로상담실에서 상담을 받음(1시간 정도 소요, 신청자에 한 해 스케줄표 전달) 5. 추가 진로 코칭 실시(신청자에 한 해 추후 안내) - 진로상담 후 진로 코칭 전문가로부터 3회에 걸쳐 진로에 대한 코칭을 받음 6. 진로상담 및 코칭 실시 기간: (상담) 5월 ~ 6월 /  (코칭) 6월 ~ 8월 예정 7. 신청기한 및 신청 방법 -신청기한: 2023. 04. 30.(일)까지 -신청 방법: 1)쿠카이브 신청 후(개인정보 동의 및 본인 확인을 위함) 2)설문지(첨부파일 확인) 1부 작성하여 하기 메일로 전송 (무성의한 답변은 채택하지 않습니다.) https://me2.do/x4i6zn9z *선착순 70명 제한이므로 조기 마감 시 공지 예정입니다. *제출 및 문의: khrr@korea.ac.kr

[일반]2023 KB 솔버톤 대회 공모전 안내첨부파일

2023.04.14 Views 881

  희로애락이 담긴 경험의 끝판왕, KB 솔버톤 대회가 다시 한번 찾아왔습니다. 디베이트코리아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솔버톤(Solve-A-Thon) 대회는 ‘솔브(Solve)’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사회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솔루션을 제시하는 워크샵 형태의 미국 MIT Solve 프로젝트를 벤치마킹하여 디베이트코리아가 새롭게 개발한 형식의 참여형 솔루션 기반 문제 해결 대회입니다. KB금융그룹이 주최하고 디베이트코리아가 주관하는 는 참가자들이 팀을 이뤄 KB금융그룹의 미션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현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안하고 발전시키는 새로운 형식의 대회입니다. 참가자들은 KB금융그룹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전문가의 인큐베이션 과정과 다양한 형식의 토론 라운드를 거치며 실질적인 문제 해결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발전시킵니다. 이러한 솔루션은 기업이 당면한 현안 및 사회적 책임에 대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냅니다. 또한 참가자들은 대회에 몰입하며 자신의 잠재된 역량을 찾아내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며 성장할 기회를 얻게 됩니다. 한-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맞은 올해에는 한국과 인도네시아 리그를 분리하고, 더 많은 인도네시아 참가자 초청을 통해 글로벌 대회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합니다. 두 개의 리그가 동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폭넓은 소통과 네트워크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국회의장상, 해외 학술 연수 및 총 3천만 원의 상금 등 수많은 참가 특전이 주어지는 2023 KB 솔버톤 대회를 통해 국내외 청년들은 세상을 바꾸는 기회를 경험하게 됩니다.    참가 자격 동일한 대학(원) 재/휴학 중인 국내외 대학(원)생 4인 1팀 (입학예정자 포함)    대회 주제 예선 주제: KB금융그룹의 미션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헌하기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 (브랜딩, ESG, HR, 글로벌,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 등 분야 제한 없음)    일정 - 공고 : 4/5 (수) - 예선 접수 : 4/5 (수) ~ 5/31 (수) - 본선 진출팀 공고 : 6/16 (금) - 사전 오리엔테이션 : 6/30 (금) - 본선 : 7/6 (목) ~ 7/8 (토) - 준결승 및 결승 : 7/13 (목) - 시상식 : 7/13 (목)    대회 진행 - 예선 : 사전 제출한 솔루션 제안서 및 영상을 바탕으로 본선 진출팀 선발 - 본선 및 결선 : 토너먼트 형식으로, 토론 및 발표 등 라운드별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 - 본선은 KB손해보험 인재니움(수원), 결선은 KB국민은행 신관(여의도)에서 진행 - 본선 주제 및 평가 방식은 현장 공지    시상 혜택 총 3천만 원의 상금 및 국회 의장상을 비롯한 여러 특전이 수여됩니다. 우승팀과 준우승팀의 경우 MIT, 아이비리그 등 해외 학술 연수 기회가 제공됩니다. 본선에 진출한 모든 팀에게는 상금(100만 원) 및 전문가의 인큐베이션을 지원하며, KB국민은행 입행 지원 시 취업 특전을 공통으로 제공합니다.   구분 시상 내역 대상 2천만 원 상당의 해외 학술 연수 기회, 총 상금 300만 원, 국회의장상 최우수상 1천만 원 상당의 해외 학술 연수 기회, 총 상금 200만 원, KB금융그룹 회장상 우수상 총 상금 150만 원, KB국민은행 은행장상 본선 진출팀 총 상금 100만 원   *본선 진출팀 전원 KB국민은행 입행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 제공 (대회 수료 후 5년 이내, 1회 한정)   2023 KB 솔버톤 대회 홈페이지: www.kbsolveathon.org 문의 사항: kbsolveathon@debatekorea.org  

NEW[장학]2023학년도 1학기 대학원 국제화장학금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3.04.10 Views 347

2023학년도 1학기 대학원 국제화장학금 신청 안내   본 대학원에서는 우수 학문후속세대 양성 및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국제화장학금을 시행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지원유형 및 상세내용 1) 유형1 : 해외대학 연수과정(복수학위, 공동학위, 정규 교환프로그램) 참여 - 프로그램 시작일이 2023학년도 1학기(3월 ~ 8월)에 포함되는 경우에 한함 - MOU체결 기관 등에서 실시되는 공식 교육과정(복수학위, 공동학위, 정규 교환프로그램 등)에 참여하는 경우에 한함 - 지원대상 : 일반대학원 및 전문대학원(4단계 BK21 교육연구단 소속 참여학생에 한함) 재학생 ※ 수료연구재학생 지원 불가(세종, 의대 캠퍼스 제외) - 지원금액 : 해당학기 본교 등록금(수업료) 전액 ※ 단, 타 장학금(등록금 지원) 포함하여 본교 기준 등록금 100%를 초과할 수 없음 ※ 수혜 시 지원금액 차감 예정 2) 유형2 : 중장기 우수 해외프로그램(인턴십, 해외연구실파견 등) 참여 - 프로그램 시작일이 2023학년도 1학기(3월 ~ 8월)에 포함되는 경우에 한함 - 단순 행사 참석목적의 경우 지원 불가 - 지원대상 : 일반대학원 및 전문대학원(4단계 BK21 교육연구단 소속 참여학생에 한함) 재학생 ※ 수료연구재학생 지원 가능 ※ 세종캠퍼스 및 의과대학 소속 학생 제외 - 지원금액: 프로그램 소요 경비(체재비(최대 1백만원/월) 및 항공료 등을 합산, 최대 5백만원) ※ 단기(1개월 이내)인 경우 지원불가 ※ 타 사업에서 동일 프로그램으로 항공료 지원받는 경우 중복 지원 불가 2. 신청 방법 1) 제출기한: 4월 28일(금)까지 ‘KUPID 포털 - 등록/장학 - 장학 - 대학원 장학금 신청’ 메뉴 통하여 제출(1개의 PDF로 병합 후 제출) 2) 제출서류: ‘[별첨] 파견 관련 제출서류 및 지원금액’ 참고 3. 유의 사항 1) 유형1과 유형2를 중복해서 지원받을 수 없음 2) 등록금 납부 후 학기 중 학생장학금 계좌로 지급하며, 금액 산정을 위하여 적합한 증빙서류를 반드시 제출해야 함 3) 장학생이 학위과정 및 프로그램을 중도 포기하거나 취소되는 경우, 본국에 체류하며 온라인으로 학위과정 또는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경우, 휴학, 제적 및 이에 준하는 학적 변동이 발생하는 경우, 이 외 장학금 지급 취지에 어긋난 행동을 하는 등 학교의 품위를 손상시키는 경우에는 장학금 환수 예정 4) 장학생은 프로그램 종료 후 2주 이내에 수학 결과 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장학금 환수 예정 5) 이미 출국하여 해외에 체류하고 있는 경우도 지원 가능(프로그램 시작일 기준 : 3월 ~ 8월) 6) 향후 일정 : 5월 중 결과 발표 → 5월 중 개인계좌로 장학금 지급 ※단, 출국 후 1주일 내로 E-티켓 혹은 출입국사실증명서 제출해야 함. 미제출 시 장학금 환수 예정  

NEW[학사]2023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첨부파일

2023.04.07 Views 951

2023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2023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파일 반드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요건 충족 여부 반드시 확인 후 신청   - 확인 방법: KUPID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요건   2. 논문심사 신청서류 관련    * 제출 기간: 4.17(월) ~ 4.21(금) 17:00    * 제출 장소: 경영대학행정실(경영본관 3층 304호)    * 지도교수 날인 필수!    * 학과주임 날인의 경우, 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처리 예정이므로 날인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1) 심사용 논문(가제본)      (2) 학위청구논문양식      (3)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준수 확인서      (4) [해당자만] 심사용 논문 제출 확인서         - 신청기간 내에 심사용 논문 제출이 어려워 본인이 직접 심사위원분들께 제출해야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제출해야함.      (4) [석박통합 및 박사과정만] 논문 프로포절 확인서      (5) [LSOM 석사과정만 해당] 학회발표 증빙자료          - 오프라인일 경우, 신청서/브로슈어(날짜, 시간, 본인 이름, 논문명이 나와져 있는 페이지 포함) 제출         - 온라인의 경우, 신청서/브로슈어(날짜, 시간, 본인 이름, 논문명이 나와져 있는 페이지 포함), 발표 당시 화면 캡쳐본 제출         * 학회 발표가 신청 기간 이후인 경우, 학회 발표 신청했다는 증빙자료만 먼저 제출하고 학회 발표 끝난 후에 나머지 서류들 제출하면 됨.      (6) [모든 석박통합 및 박사과정 해당]          * 반드시 각 전공별 내규 확인           - SCIE 국제저명학술지 또는 한구연구재단등재지/등재후보지 게재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적용)          - 논문 프로포절 확인서           - 각 전공에서 지정한 논문제출자격 연구업적물 증빙 및 연구포털(RMS) 입력본(캡쳐본)           * 게재된 논문 첫 페이지만 제출(논문 제목 및 저자명이 명시되어져 있는 페이지)           * 게재된 논문들을 모두 연구포털(RMS)에 입력 후에 해당 내용을 모두 보일 수 있게 캡쳐하여 제출           * 연구포털 입력 방법: KUPID > RMS > 연구업적 > 학술논문 또는 학술회의 > 우측 '신규' 버튼 클릭             -> 필수값(*) 입력 후, '저장(본인확인)' 클릭           * 연구포털 관련 문의: 02.3290.1133   학위청구논문 관련한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02.3290.1365 또는 kubs_msphd@korea.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력개발센터]2023년도 4월 Friday Career Chat(마감)

2023.03.22 Views 2288

2023년도 4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MBA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in korean(language))   2. 교우 정보 -LG유플러스: 빅데이터, AI, LG유플러스 회사 생활 전반 -도이치증권: M&A, 투자은행, 기업금융 -CJ ENM: 취업준비, 면접, 경력개발, 회사/직무 Q&A, 마케팅, 전략, PI/DT, 글로벌사업 -KT&G: 진로고민(이과, 문과), 커리어 향상, CSR 현업 사례, 문화예술공헌 사례, 사회공헌 사례 -PWC Strategy&: 컨설팅, 레주메, 컨설팅 면접  -금융결제원: CPA 공부, 금융공기업 취업(자소서/면접), IT서비스 기획 -롯데케미칼: 사회적가치, CSR, CSV, ESG -Meta(구 페이스북):  문과생의 IT 회사 취업, 글로벌 빅테크 회사에 대한 궁금증, 해외 직장 생활 및 해외 생활 (전: SAP Korea) -잡쇼퍼: 창업, 진로, 학부생 창업, 기술 창업, 사업 기획 및 운영 -J.P. Morgan: 외국계, 금융, 투자은행, 해외 이직, 영국   **J.P. morgan 마감(신청자 폭주로 4학년부터 차례대로 배정할 예정입니다. 1희망하신 분들은 2희망으로 배정될 수 있습니다.) **J.P.  Morgan, PWC Strategy&, Meta 마감 **3월 만족도 조사에 불참하시거나 당일 노쇼하신 분은 배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KT&G, 롯데케미칼, 잡쇼퍼, LG유플러스 세션만 신청 가능(23.3.27. 11:12)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온/오프라인 확정 후 교우와 협의 3)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온라인의 경우)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 캡처본(온라인) 추후 메일로 송부   5)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학부/일반대학원) *세션 당 3~8명 참여 가능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신청 기간: 2023.03.24.(금)~2023.03.30.(목)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사전 설문 후 최종 제출 버튼을 반드시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본 공지 자체 공유 외 포스터 및 내용, 사진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 1
  • 2
  • 3
  • 4
  • 5
  • 마지막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