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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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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학사]2023학년도 1학기 수료연구생 등록 안내첨부파일

2023.02.02 Views 136

  1. 수료연구생    가. 2014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수료연구생 제도에 따라 2015학년도 1학기부터 모든 수료생은 등록금을 납부하여야만 “수료연구생”의 신분을 유지할 수 있음    나. 수료생의 등록기간은 재학생과 동일하며, (정규/최종)등록기간 만료 후 등록한 수료생의 학상태가 “수료연구(재학)”로 바뀜(일괄변경)   ※ 본교 등록금심의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2023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및 학위정구등록금은 아래와 같음. 2023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학위청구등록금 1학기 계열별 수업료의 4.5% 계열별 수업료의 9.5% 2학기 계열별 수업료의 7% 계열별 수업료의 12%   2.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4.5%)   가. 대상자 : 수료생, 2023년 2월 수료 예정자   나. 등록기간: 2023년 2월 20일(월) - 2월 27일(월) 16:00 *등록기간 엄수(등록기간 외 등록 불가함)   다. 수료연구등록금 미납부 시 해당 년도/학기에 블랙보드, 도서관 등 이용 불가     - 블랙보드의 ‘인권과 성평등 교육’, ‘연구윤리 교육’ 등 수강/이수 불가   3. 학위청구등록금 (계열별 수업료의 9.5%)   가. 대상 : 학위청구논문 신청한 수료생 *재학생, 영구수료 제외   나. 수업료의 9.5% 또는 (정규등록기간 4.5% 선납자는)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다. 수료생이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는 학기에는 등록을 해야 하며, 인터넷 심사신청을 해야 등록금고지서가 9.5%로 출력됨 정규등록기간 중 수료연구등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수업료의 4.5%  납부 선납부자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미납자 수료연구등록(수업료의 4.5%) + 수업료의 5% 납부   라.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 2023년 5월 2일(화) ~ 5월 3일(수) 16:00 예정 1)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 신청 기간 : 2023년 4월 17일(월) ~ 4월 21일(금) 16:00 예정 2) 신청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마. 2014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해당자)    1)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인 경우,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심사 신청 → 0원 등록 대상자는 학위청구논문등록금 납부 기간에 0원 등록금 고지서 지참하여 KEB하나은행(고대점, 하나스퀘어점)에 방문하여 0원 등록해야함      - 학위청구등록금을 납부하고 논문심사에 불합격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재납부    2)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가 아닌 경우, 계열별 수업료의 4.5% 납부    

[공지][학사]2023-전기 대학원 경영학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안내(Orientation of KUBS Graduate School)첨부파일

2023.01.26 Views 223

2023학년도 전기 대학원 경영학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일정을 안내해 드리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영학과 전체 오리엔테이션 진행 후 각 전공별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참석여부를 확인하고자 하오니 아래 링크의 설문조사에 기한내 응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참석여부 회신 : https://forms.office.com/r/QA5M6Mq9j7  * 참석여부 회신 기한 : 2023년 2월 1일(수)까지(부득이한 사정으로 불참하시는 경우에도 설문조사 참여 부탁드립니다.)   1. 경영학과 전체 오리엔테이션 - 일시 : 2023.2.8(수) 14:30~16:00(장소: LP432) - 방식 : 온/오프라인 병행(녹화본 streaming) 2. 전공별 오리엔테이션 : 2023.2.8(수) 16:00~17:30  (1) 경영관리/ 전재욱교수님/오전중 별도 진행(중식포함)   (2) 국제경영/ 정재호교수님/온,오프 병행(녹화본 streaming) : LG-Posco경영관 432호  (3) 마케팅/ 유원상교수님/오프라인 : LG-Posco경영관 216호  (4) 재무금융/ 이동욱교수님/오프라인: LG-Posco경영관 217호     * 재무금융 전공 오리엔테이션 일정 변경 : 2023.2.7(화) 17:00~ 온라인으로 변경하여 진행합니다.  (5) 회계학/ 지승민교수님/오프라인: LG-Posco경영관 218호  (6) LSOM/ 김병조교수님/오프라인: LG-Posco경영관 219호  (7) MIS/ 고병완교수님/오프라인: LG-Posco경영관 428호  (8) BA/ 김배호교수님/온,오프 병행(녹화본 streaming) : 수당 CLC 랩2 Notice on 2023 Spring KUBS Graduate School Orientation for Incoming Students Hello, we congratulate your acceptance to KUBS Graduate School, and welcome you to KUBS. Regarding the 2023 Spring KUBS Graduate School Orientation for Incoming Students, the details are as below. After the general orientation of KUBS Graduate School, orientation of specific majors will be held, so please refer to below schedule.   Reply whether or not to attend the freshman orientation - Apply here : https://forms.office.com/r/QA5M6Mq9j7 1. General Orientation of KUBS Graduate School - Date : 2023.2.8(Wed) 14:30-16:00(Place: LP432) - Conducted both Online/Offline(Recording streaming)   2. Orientation by major - Date : 2023.2.8(Wed) 16:00-17:30(Place: refer to schedule below)   (1) Management/ Jaeuk Chun /Conducted seperately in the morning(Lunch Included)   (2) International Busieness/ Jaiho Chung/Conducted both Online/Offline(Recording streaming): LP432   (3) Marketing/ Jinhee Choi/Offline(Conducted by Prof. Weonsang Yoo): LP216   (4) Finance/ Dongwook Lee/Offline: LP217          Finance/ Orientation schedule change: 2023.2.7(Tue) 17:00~, online   (5) Accounting/ Seungmin Chee/Offline: LP218   (6) LSOM/ Byungcho Kim/Offline: LP429   (7) MIS/ Byungwan Koh/Offline: LP428   (8) BA/ Baeho Kim/Conducted both Online/Offline(Recording streaming): Sudang CLC Lab2

[공지][학사]2023-전기 경제학과 대학원 신입생 MATH CAMP(Spring 2023 MATH CAMP for Graduates) 첨부파일

2023.01.26 Views 164

2023-1학기 경제학과 MATH CAMP가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수강을 희망하시는 분은 경영대학 대학원행정실에서 신청받아 경제학과에 일괄 수강 요청할 예정이오니 2월 3일(금)까지 아래의 설문조사 링크에 접속하여 참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수업 진행 방법과 강의실은 추후 안내할 예정임) [참가 신청하기]  https://forms.office.com/r/TrGmEqRcdp 1. MATH CAMP 강의일정 : 2023년 2월 13일(월) – 2월 17일(금)   1) 거시경제이론(정경관 508호, 대면강의, 발철범 교수) 2월 13일(월) 오전(09:00 ~ 12:00) 2월 13일(월) 오후(14:00 ~ 17:00) 2월 14일(화) 오전(09:00 ~ 12:00)   2) 계량경제분석(정경관 508호, 501호, 대면강의, 박상수 교수) 2월 14일(화) 오후(14:00 ~ 17:00)(정경관 508호) 2월 15일(수) 오전(09:00 ~ 12:00)(정경관 501호) 2월 15일(수) 오후(14:00 ~ 17:00)(정경관 501호)   3) 미시경제이론(정경관 508호, 대면강의, 유승한 교수) 2월 16일(목) 오후(14:00 ~ 17:00) 2월 17일(금) 오전(09:00 ~ 12:00) 2월 17일(금) 오후(14:00 ~ 17:00)   수업에 관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econ@korea.ac.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pring 2023 MATH CAMP for New students of Department of Economics Graduate School   The MATH CAMP of the Department of Economics for the Spring semester of 2023 is to be held as following. If you wish to take the course, we will receive application from the administrative office of KUBS Graduate School and transfer it to the Department of Economics, so please apply by February 3rd (Fri). (The teaching method of the course is to be announced.) Apply here :  https://forms.office.com/r/TrGmEqRcdp   1. MATH CAMP SCHEDULE : Febuary 13th (Mon) - 17th(Fri)   1) Macroeconomics (Offline), (Professor Cheolbeom Park), (정경관 508호) 2023-02-13(Mon) Morning (09:00 ~ 12:00) 2023-02-13(Mon) Afternoon (14:00 ~ 17:00) 2023-02-14(Tue) Morning (09:00 ~ 12:00)   2) Econometrics (Offline), (Professor SangSoo Park), (정경관 508호, 501호) 2023-02-14(Tue) Afternoon (14:00 ~ 17:00)(정경관 508호) 2023-02-15(Wed) Morning (09:00 ~ 12:00)(정경관 501호) 2023-02-15(Wed) Afternoon (14:00 ~ 17:00)(정경관 501호)   3) Microeconomics (Offline), (Professor Seunghan Yoo), (정경관 508호) 2023-02-16 (Thur) Afternoon (14:00 ~ 17:00) 2023-02-17 (Fri) Morning (09:00 ~ 12:00) 2023-02-17 (Fri) Afternoon (14:00 ~ 17:00)   If you have any more inquiries about MATH CAMP, please contact econ@korea.ac.kr  

NEW[학사]2023학년도 1학기 수료연구생 등록 안내첨부파일

2023.02.02 Views 136

  1. 수료연구생    가. 2014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수료연구생 제도에 따라 2015학년도 1학기부터 모든 수료생은 등록금을 납부하여야만 “수료연구생”의 신분을 유지할 수 있음    나. 수료생의 등록기간은 재학생과 동일하며, (정규/최종)등록기간 만료 후 등록한 수료생의 학상태가 “수료연구(재학)”로 바뀜(일괄변경)   ※ 본교 등록금심의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2023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및 학위정구등록금은 아래와 같음. 2023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학위청구등록금 1학기 계열별 수업료의 4.5% 계열별 수업료의 9.5% 2학기 계열별 수업료의 7% 계열별 수업료의 12%   2.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4.5%)   가. 대상자 : 수료생, 2023년 2월 수료 예정자   나. 등록기간: 2023년 2월 20일(월) - 2월 27일(월) 16:00 *등록기간 엄수(등록기간 외 등록 불가함)   다. 수료연구등록금 미납부 시 해당 년도/학기에 블랙보드, 도서관 등 이용 불가     - 블랙보드의 ‘인권과 성평등 교육’, ‘연구윤리 교육’ 등 수강/이수 불가   3. 학위청구등록금 (계열별 수업료의 9.5%)   가. 대상 : 학위청구논문 신청한 수료생 *재학생, 영구수료 제외   나. 수업료의 9.5% 또는 (정규등록기간 4.5% 선납자는)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다. 수료생이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는 학기에는 등록을 해야 하며, 인터넷 심사신청을 해야 등록금고지서가 9.5%로 출력됨 정규등록기간 중 수료연구등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수업료의 4.5%  납부 선납부자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미납자 수료연구등록(수업료의 4.5%) + 수업료의 5% 납부   라.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 2023년 5월 2일(화) ~ 5월 3일(수) 16:00 예정 1)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 신청 기간 : 2023년 4월 17일(월) ~ 4월 21일(금) 16:00 예정 2) 신청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마. 2014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해당자)    1)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인 경우,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심사 신청 → 0원 등록 대상자는 학위청구논문등록금 납부 기간에 0원 등록금 고지서 지참하여 KEB하나은행(고대점, 하나스퀘어점)에 방문하여 0원 등록해야함      - 학위청구등록금을 납부하고 논문심사에 불합격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재납부    2)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가 아닌 경우, 계열별 수업료의 4.5% 납부    

[일반]2023학년도 1-3모듈 Business Analytics 전공 르네상스 프로그램 수강신청 안내

2023.02.02 Views 51

고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에서는 Business Analytics (BA) 전공 졸업생들의 기수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지속적인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BA 졸업생 르네상스 프로그램”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BA 졸업생이면 누구나 졸업 후 5년간 BA 전공 교과목을 수강신청하실 수 있으며, 적정 기준을 충족하신 수강생분들께는 경영대학장 명의의 수강 증명서도 발급할 예정이오니, 교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르네상스 프로그램 • 대상: 5년 이내의 BA 전공 졸업생 • 수강 과목: BA 전공 교과목 • 수강료: 1학점당 10만원 (1개 교과목 1.5학점 수강 시 15만원)   2. 수강신청 • 기간: 2023. 2. 13.(월) 10:00 ~ 17.(금) 16:00   ※ 위 기간동안 1~3모듈 교과목 수강신청 가능. 4~5모듈은 8월 중 수강신청 진행. • 신청 방법   가. 경영대학 홈페이지에서 포털 ID/PW로 로그인 후 아래 링크에서 신청.        - 르네상스 프로그램 수강신청 링크: https://biz.korea.ac.kr/msphd/renaissance/renaissance_form.html          ※ 포털 ID/PW는 고려대 포털에서 사전 확인 요망   나. 위 기한 내에 수강신청 후, 수업료(기부금) 납부 이체완료증까지 업로드하여야 수강신청이 완료됨.         - 르네상스 프로그램 수강신청 현황 확인 링크: https://biz.korea.ac.kr/msphd/renaissance/renaissance_state.html • 수강인원 제한: 한 교과목당 최대 5명(선착순) • 수강신청 결과: 2023. 2. 20.(월) 이메일로 개별 통보   ※ 신청 시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정확하게 기재   ※ 전공 선택 교과목 중 재학생 수강신청 인원이 3명 미만인 과목은 폐강되며, 르네상스 프로그램 신청도 취소됨. • 환불 규정   - 수강신청한 교과목이 수강신청 인원 미달로 폐강되었을 경우   - 수강정정기간 내에 수강 철회 의사 밝힌 경우 (수강정정기간: 3. 8.(수) 09:00 ~ 9.(목) 17:00)      위 두 경우에 한하여 수강료 전액 환불   3. 강의계획서 확인 • http://portal.korea.ac.kr (로그인하지 않고 확인 가능) → 오른쪽 하단 메뉴 중 수강신청 → 대학원 수강신청 → 대학원 과목조회 → 년도/학기: 2023학년도/해당 모듈 선택, 학과 선택: 일반대학원/경영학과(BA) 선택 후 조회 → 학수번호 클릭 시 강의계획서 확인 가능.   4. 학사 일정 • 모듈 1: 2023. 3. 2.(목) ~ 4. 26.(수) • 모듈 2: 2023. 4. 27.(목) ~ 6. 21.(수) • 모듈 3: 2023. 6. 22.(목) ~ 8. 16.(수)   5. 수강 증명서 발급 • 아래 조건 모두 충족 시 해당 과목 B학점 이상 이수자에게 수강증명서 발급 (신청자에 한함) • 아래 조건 미충족시 해당 과목 Fail 처리 및 수강 증명서 미발급    - 출석률 80% 이상    - Team Project 및 중간/기말 고사 참여    - 출석률 80% 미만 시 향후 수강 제한 예정    - 프로그램에서 전체 누적 2회 이상 F학점을 취득한 경우, 이후 수강 대상에서 제외함   6. 문의 •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행정실 이현정    - 유선: 02-3290-1363    - 이메일: hyjglee@korea.ac.kr

[학사][일반대학원] 2023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2023.01.30 Views 128

일반대학원 2023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1. 수강신청 기간 안내 구분 일시 비고    수강신청 정규기간       2월 15일(수) 13:00 ~ 2월 17일(금) 12:00       시작 시간 유의    수강신청 정정기간 3월 8일(수) 10:00 ~ 3월 9일(목) 17:00     2. 수강신청 방법 가. 수강신청 전용 URL(https://sugang.korea.ac.kr/graduate)에 접속 나. Portal 아이디가 아닌 학번으로 로그인 * 신입생의 경우, 초기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로 설정되어있음    3. 연구지도 수강신청 유의사항 가. 연구지도 학점은 매학기 2학점씩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 나. 연구지도 학점은 매학기 자동 수강신청되나 본인 지도교수 분반이 맞는지 확인 필요 다. 공동지도교수 제도를 시행하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학·연·산협동과정,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협동과정, 과학기술학협동과정(2학기차부터) 학생은 연구지도I(DKK510), 연구지도II(DKK520)을 모두 수강하여야 함 라. 수료연구지도(DKK600)은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하여야 함 마. 수료연구지도(DKK600-00) 수강신청 후 수강 정정 기간 이후 지도교수 분반 배정 바. 재학 상태가 “수료”인 상태에서 수료연구지도 수강신청할 경우 삭제처리 되오니 수료연구등록 후 수강신청해야 함   4. 수강신청 확인 가. 수강신청 후, 수강 신청한 과목을 반드시 확인하고, 정정 사항이 있을 경우 기간 내에 정정해야 함 나. 수강신청 확인: PORTAL – 수업 – 수강신청내역조회 다. 신입생 포탈사용은 3월 2일부터 가능 라. 학수번호를 잘못 입력하거나 수강신청하지 않은 과목은 어떠한 경우라도 성적 인정 불가   5. 지도교수지정과목 수강신청 가. 지도교수지정과목은 대학원 수강정정기간(지도교수지정과목 신청 후)에 대학원 수강신청시스템을 통해 신청 나. 수강신청 방법 : 수강신청 - 학수번호 입력하여 신청 - 학수번호 및 분반 입력 – 신청 다. 지도교수지정과목은 수료 학점과 평균평점에 포함되지 않음   6. 수강 철회, 재수강 및 중복수강 불가 가. 수강신청, 정정기간 이후에는 변경 및 철회가 불가하므로, 정해진 정정기간 내에 반드시 확인하여야 함 (Drop 제도 없음) 나. 동일 혹은 유사한 교과목*을 재수강 불가함(재수강 제도 없음) 1) 다만, 과락(F학점)의 경우, 해당 교과목을 미이수한 것이므로 처리되므로 동일 교과목 수강이 가능함 2) 석사과정에서 이수한 교과목을 박사과정에서 다시 이수하는 경우도 불가함 3) 불가피하게 중복 수강하는 경우에도 수료 학점으로 인정되지 않음 * 동일 혹은 유사 교과목 (1) 유사 교과목으로 지정된 경우 (2) 학수번호가 동일한 경우 (3) 교과목명이 동일한 경우   7. 수강 신청시 유의사항 가. 수강신청은 반드시 본인이 해야 함 나. 복학예정자도 수강신청 기간 중에 수강신청 해야 함. 또한 반드시 복학신청 절차를 거쳐야 수강신청이 인정됨 다. 매학기 연구지도를 제외한 교과학점은 13학점까지 수강신청 가능(지도교수지정과목 포함 16학점) 라. 수업시간 및 강의 장소는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마. 수강신청 관련 문의사항: 경영대학행정실(02-3290-1363) 바. 시스템 관련 문의사항: 정보전산처(02-3290-4176)   8. 국내학점교류 가. 국내학점교류 수강신청: 포탈 및 대학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국내학점교류 공지사항” 참고 나. 수강 대상: 일반대학원 재학생 (신입생은 학번생성 이후 가능) 다. 학점교류 가능대학: 총 21개교 (대학원 공지사항 참고) 라. 교류대학원 시간표는 교류대학의 홈페이지를 참고 (교류대학원 수학신청 안내는 포탈 및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별도 공지)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9장 제1절(국내대학 교환학생) 참조   9. 교내학점교류 가. 학점교류 가능 대학원: 교내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은 수강불가) 나. 수강신청 방법 1) 학점교류는 전공 관련 과목으로 지도교수와 학과주임의 승인을 거쳐 신청 가능 2) 수강신청 전 교내 전문대학원 학점교류 신청서(교내학점교류-일반대학원생용)를 작성하여 소속 대학 행정실에 제출 3) 제출 후 수강신청 사이트에서 해당 교과목 직접 수강 신청 다. 학기당 수강신청가능 학점 범위 내에서 신청 가능하나, 학점인정은 과정별 최소 수료학점의 1/2 초과 불가함 라. 교내 전문대학원 중 경영전문대학원은 학점교류 불가, 법학전문대학원은 학기당 6학점까지 학점교류 신청 가능   10. 외국인 대상 한국어 교과목 개설 운영 가. 수강 대상: 외국인 대학원 신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개설 나. 수강신청방법 1) 수강신청기간 또는 정정기간에 희망자에 한하여 개인별 수강신청하며, 전공학점으로는 인정되지 않음 2) 분반이 변경된 경우 수강 정정 기간에 수강정정 3) 대학원에 배정된 수강 신청 인원이 모두 찰 경우, 수강신청 불가 4) 문의: 교양교육원 02-3290-1086, 1597 kuige@korea.ac.kr 다. 학점(시간): 학부의 한국어 강좌와 동일하게 3학점 6시간으로 개설 라. 졸업자격 외국어시험(한국어) 면제 인정 불가 마. 졸업이수학점에 미포함 바. 세종캠퍼스 개설과목 및 분반수 (세종교양교육원 별도 운영 *문의: 044-860-1901)   11. 신규 교과목 개설 안내 가. 기초공통: BUS534 경영데이터코딩(Business Data Coding) - 2023학년도 2학기 개설 예정 - 3학점(3 credits) - 고급경영경제통계와 동일하게 인정됨.  나. 데이터과학원 교과목: 일반공통 교과목으로 인정 - 2023학년도 1학기 개설 예정.       - IDS511 데이터과학을 위한 수학과 프로그래밍(Mathematics and Programming for Data Science) - 국강 Korean - 3학점(3 credits)         - IDS512 데이터과학을 위한 확률과 통계(Probability and Statistics for Data Science) - 국강 Korean - 3학점(3 credits)   다. 일반 전공 재학생의 Business Analytics 전공 교과목 수강 허용: 해당 전공 교과목에 한하여 수강 가능 - 2023학년도 2학기(4-5모듈) 개설 예정.       - 마케팅 전공 재학생(Marketing Major Students): BUS943, 944 마케팅 애널리틱스 I, II - 국강 - 1.5학점 * 2개 교과목 = 3학점       - 재무금융 전공 재학생(Finance Major Students): BUS945, 946 파이낸셜 애널리틱스 I, II - 국강  - 1.5학점 * 2개 교과목 = 3학점       - LSOM 전공 재학생(LSOM Major Studnets): BUS947, 948 오퍼레이션스 애널리틱스 I, II - 국강 - 1.5학점 * 2개 교과목 = 3학점     ※ KUPID : http://portal.korea.ac.kr - Single ID 신청 ※ 대학원 모든 공지 안내 : http://graduate.korea.ac.kr  

[학사]2023-전기 대학원 경영학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안내(Orientation of KUBS Graduate School)첨부파일

2023.01.26 Views 223

2023학년도 전기 대학원 경영학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일정을 안내해 드리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영학과 전체 오리엔테이션 진행 후 각 전공별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참석여부를 확인하고자 하오니 아래 링크의 설문조사에 기한내 응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참석여부 회신 : https://forms.office.com/r/QA5M6Mq9j7  * 참석여부 회신 기한 : 2023년 2월 1일(수)까지(부득이한 사정으로 불참하시는 경우에도 설문조사 참여 부탁드립니다.)   1. 경영학과 전체 오리엔테이션 - 일시 : 2023.2.8(수) 14:30~16:00(장소: LP432) - 방식 : 온/오프라인 병행(녹화본 streaming) 2. 전공별 오리엔테이션 : 2023.2.8(수) 16:00~17:30  (1) 경영관리/ 전재욱교수님/오전중 별도 진행(중식포함)   (2) 국제경영/ 정재호교수님/온,오프 병행(녹화본 streaming) : LG-Posco경영관 432호  (3) 마케팅/ 유원상교수님/오프라인 : LG-Posco경영관 216호  (4) 재무금융/ 이동욱교수님/오프라인: LG-Posco경영관 217호     * 재무금융 전공 오리엔테이션 일정 변경 : 2023.2.7(화) 17:00~ 온라인으로 변경하여 진행합니다.  (5) 회계학/ 지승민교수님/오프라인: LG-Posco경영관 218호  (6) LSOM/ 김병조교수님/오프라인: LG-Posco경영관 219호  (7) MIS/ 고병완교수님/오프라인: LG-Posco경영관 428호  (8) BA/ 김배호교수님/온,오프 병행(녹화본 streaming) : 수당 CLC 랩2 Notice on 2023 Spring KUBS Graduate School Orientation for Incoming Students Hello, we congratulate your acceptance to KUBS Graduate School, and welcome you to KUBS. Regarding the 2023 Spring KUBS Graduate School Orientation for Incoming Students, the details are as below. After the general orientation of KUBS Graduate School, orientation of specific majors will be held, so please refer to below schedule.   Reply whether or not to attend the freshman orientation - Apply here : https://forms.office.com/r/QA5M6Mq9j7 1. General Orientation of KUBS Graduate School - Date : 2023.2.8(Wed) 14:30-16:00(Place: LP432) - Conducted both Online/Offline(Recording streaming)   2. Orientation by major - Date : 2023.2.8(Wed) 16:00-17:30(Place: refer to schedule below)   (1) Management/ Jaeuk Chun /Conducted seperately in the morning(Lunch Included)   (2) International Busieness/ Jaiho Chung/Conducted both Online/Offline(Recording streaming): LP432   (3) Marketing/ Jinhee Choi/Offline(Conducted by Prof. Weonsang Yoo): LP216   (4) Finance/ Dongwook Lee/Offline: LP217          Finance/ Orientation schedule change: 2023.2.7(Tue) 17:00~, online   (5) Accounting/ Seungmin Chee/Offline: LP218   (6) LSOM/ Byungcho Kim/Offline: LP429   (7) MIS/ Byungwan Koh/Offline: LP428   (8) BA/ Baeho Kim/Conducted both Online/Offline(Recording streaming): Sudang CLC Lab2

[학사]2023-전기 경제학과 대학원 신입생 MATH CAMP(Spring 2023 MATH CAMP for Graduates) 첨부파일

2023.01.26 Views 164

2023-1학기 경제학과 MATH CAMP가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수강을 희망하시는 분은 경영대학 대학원행정실에서 신청받아 경제학과에 일괄 수강 요청할 예정이오니 2월 3일(금)까지 아래의 설문조사 링크에 접속하여 참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수업 진행 방법과 강의실은 추후 안내할 예정임) [참가 신청하기]  https://forms.office.com/r/TrGmEqRcdp 1. MATH CAMP 강의일정 : 2023년 2월 13일(월) – 2월 17일(금)   1) 거시경제이론(정경관 508호, 대면강의, 발철범 교수) 2월 13일(월) 오전(09:00 ~ 12:00) 2월 13일(월) 오후(14:00 ~ 17:00) 2월 14일(화) 오전(09:00 ~ 12:00)   2) 계량경제분석(정경관 508호, 501호, 대면강의, 박상수 교수) 2월 14일(화) 오후(14:00 ~ 17:00)(정경관 508호) 2월 15일(수) 오전(09:00 ~ 12:00)(정경관 501호) 2월 15일(수) 오후(14:00 ~ 17:00)(정경관 501호)   3) 미시경제이론(정경관 508호, 대면강의, 유승한 교수) 2월 16일(목) 오후(14:00 ~ 17:00) 2월 17일(금) 오전(09:00 ~ 12:00) 2월 17일(금) 오후(14:00 ~ 17:00)   수업에 관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econ@korea.ac.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pring 2023 MATH CAMP for New students of Department of Economics Graduate School   The MATH CAMP of the Department of Economics for the Spring semester of 2023 is to be held as following. If you wish to take the course, we will receive application from the administrative office of KUBS Graduate School and transfer it to the Department of Economics, so please apply by February 3rd (Fri). (The teaching method of the course is to be announced.) Apply here :  https://forms.office.com/r/TrGmEqRcdp   1. MATH CAMP SCHEDULE : Febuary 13th (Mon) - 17th(Fri)   1) Macroeconomics (Offline), (Professor Cheolbeom Park), (정경관 508호) 2023-02-13(Mon) Morning (09:00 ~ 12:00) 2023-02-13(Mon) Afternoon (14:00 ~ 17:00) 2023-02-14(Tue) Morning (09:00 ~ 12:00)   2) Econometrics (Offline), (Professor SangSoo Park), (정경관 508호, 501호) 2023-02-14(Tue) Afternoon (14:00 ~ 17:00)(정경관 508호) 2023-02-15(Wed) Morning (09:00 ~ 12:00)(정경관 501호) 2023-02-15(Wed) Afternoon (14:00 ~ 17:00)(정경관 501호)   3) Microeconomics (Offline), (Professor Seunghan Yoo), (정경관 508호) 2023-02-16 (Thur) Afternoon (14:00 ~ 17:00) 2023-02-17 (Fri) Morning (09:00 ~ 12:00) 2023-02-17 (Fri) Afternoon (14:00 ~ 17:00)   If you have any more inquiries about MATH CAMP, please contact econ@korea.ac.kr  

NEW[국제][국제] 2023학년 2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 합격자 명단(학부, 대학원, MBA)_전체 확인 서명 필수첨부파일

2023.01.19 Views 967

2023학년 2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 합격자 명단(학부, 대학원, MBA)을 첨부파일에서 확인하시고, 기한 내에 아래 링크에서 확인 서명하시기 바랍니다.    [확인 서명] - 1차 예비 합격자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배정된 학교의 파견 희망 여부 관련 확인 서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1차 예비 합격자, 2차 배정 예정자 모두 필수) - 확인마감: 1월 22일(일) 23:59 - 확인링크:  https://forms.office.com/r/fRpKwLGHbq ※ 확인 서명은 2023학년도 2기 지원자 모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합격자 중 온라인 확인 서명을 하지 않는 경우 자동 탈락 됩니다.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 ※ 미배정자: 2차 지원 관련 메일이 1월26일(목)에 발송 예정입니다. (아래 2차 지원란 참고)          ※ 항공권 장학금은 2차 발표 포함 최종 배정시에 항공권 장학금 신청자를 대상으로 신청 양식이 메일로 송부될 예정입니다.   [2차 지원] - 2차 TO 공지: 1월 26일(목) 예정  - 지원마감: 1월 29일(일) 23:59까지 - 지원방법: 확인 서명 절차에서 2차 지원을 희망한다고 표시한 학생에 한해 개별 이메일로 안내 예정(1월 26일(목) 예정)  - 2차 합격자 발표: 1월 30일(월) 이후  ※ 2차 지원시 배정된 파견교는 취소 선택불가합니다. 꼭 가고 싶은 학교가 없다면 지원하지 말아주세요.   [유의사항] - 1차 배정된 파견교에 가지 않고, 2차 배정을 받고싶은 학생도 확인 서명을 해야 합니다. (위 링크에 응답 필수) - 기간 내 확인 서명을 하지 않을 경우, 1차 합격자 명단에 있더라도 자동탈락되며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됩니다.  - 확인 서명에서 '파견 동의'를 선택한 후에 파견을 포기할 경우,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국제실로 (kubsintl@korea.ac.kr)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일반]경영대학(원) 건물 대관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3.01.16 Views 547

안녕하세요?   경영대학(원) 대관 신청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신청서 양식(붙임 참고)을 참고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스터디룸 및 세미나실 대관 신청(온라인 접수) - 신청방법: 포탈 -> 정보생활 -> 공간관리 및 예약신청                (수동 또는 자동검색하여 예약현황 조회 후 신청-> 승인 이메일 확인 후 사용 가능)   2. 강의실 대관 신청(이메일 접수) - 신청방법: 신청자 정보, 일시, 목적, 참석인원 등을 기재하여, biz_space@korea.ac.kr로 이메일 신청 이메일 신청 시 동아리(또는 학회) 지도교수를 참조로 하여 발송하여야 하며, 지도교수는 경영대학 전임교원에 한함.(지도 교수의 확인이 없으면 대관 불허)   3.유의 사항 가. 당일 대관 예약 및 취소는 불가합니다. 나. 경영대학 내 건물 대관은 경영대학 소속 학부생 및 대학원생만 신청 가능합니다. 다. 스터디룸과 세미나실 대관신청은 대관일로부터 2주 전부터 대관 희망일의 전날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라. 강의실의 대관신청은 대관일로부터 한 달이 되는 날부터 최소 1주일 전에는 신청해야 접수 가능합니다. 마. 학부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시작 전 토요일부터 시험기간 동안은 대관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바. 일반 학부생 및 학회 혹은 학생회의 대관은 주간 기준 평일 중 2번, 주말 중 1번 대관 가능하며, 하루에 강의실 1개 호실과 세미나실 2개 호실까지 대관 가능합니다. * 학회,학생회 대관시 대관 관리자(biz_space@korea.ac.kr)로 필히 메일주시기 바랍니다. 사. 평일(월-금): 주간 기준으로 강의실 최대 2개, 세미나실(스터디룸) 최대 4개까지 가능(ex. 하루에 강의실 2개 동시 대관은 불가합니다.) 아. 주말(토요일): 강의실 최대 1개, 세미나실(스터디룸) 최대 2개까지 대관 가능 자. 쿠쿠세미나실, 안영일홀, SUPEX홀의 대관 신청일 경우 개별로 메일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문의: 경영대학 행정실 대관담당(02-3290-1385/1629)   붙임: 경영대학(원) 대관신청서

NEW[장학]2023학년도 1학기 경영대학 연구 및 교육조교 신청안내첨부파일

2023.01.13 Views 1327

※ 2023학년도 1학기 연구 및 교육조교 선발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반드시 숙지하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모든 서류는 행정실(경영본관 304호)에 직접 제출 또는 이메일 제출(kubs_msphd@korea.ac.kr)도 가능합니다.   1. 추천서: 지도교수의 서명/날인만 받아 제출 (지도교수님이 학과주임(김우찬 교수님) 또는 전공주임교수님일 경우, 날인은 행정실에서 일괄 처리함) * 신입생: 입학 당시에 실질적인 지도교수님이 정해지지 않은 경우에는 지도교수님 = 전공주임교수님으로 자동 배정됩니다. 그러므로 전공주임교수님 성함 기재하시면 됩니다. * 각 전공별 전공주임교수님은 경영대학 홈페이지(https://biz.korea.ac.kr/professor/all.html)에서 확인 가능함. * 학과주임 또는 전공주임교수님 외에 실질적인 지도교수님이 정해진 경우에는 반드시 서명 받아 제출해야함. *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수님 서명은 메일 승인 또는 전자 서명으로도 대체 가능함.  (메일 승인의 경우, 추천서 양식 + 메일 승인 내용이 담긴 캡쳐본도 함께 제출) 2. 조교서약서: 임용조건에 부합하는지 반드시 체크하고 서명해주시기 바랍니다. 3. 보안서약서 4. 성적증명서: 포털 내 인터넷증명으로 출력 또는 ONE-STOP CENTER에서 발급 가능한 공식 성적표 제출(신입생의 경우, 직전 학교 성적표 제출하시면 됩니다.) 5.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1) 1학기 시작되는 3월 기간 내에 제출: 3.2(목) ~ 3.6(월)   (2)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www.4insure.or.kr)에서 발급 6. 조교 복무 협약서 ※ 제4조 2항의 장학금액 (1) 재학생 : 학기당 4,964,000원, 수업료 100% (2) 수료연구 재학생 (박사과정) : 학기당 7,800,000원 (한달에 1,300,000원씩 지급)   * 기타 문의사항은 메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kubs_msphd@korea.ac.kr)   1. 신청기간 : 2023년 1월16일 (월) 9:00 ~ 2023년 1월 20일(금) 17:00까지 * 기간 외 신청은 자동 취소됩니다.   2. 신청자격: 가. 경영학과 Full-Time 학생으로 박사/석박사통합/석사 과정에 있는 재학생 (휴학생 제외) ※ Full-Time: 무직 상태 또는 무급 휴직 상태여야 함. (4대 보험 확인서에 고용보험란이 미가입으로 되어져 있어야 하며, 무급 휴직 상태인 경우 증빙 서류 제출하여야 함) 나. 직전학기 성적이 3.5 이상이거나 누적평균 3.5 이상인 자 (F 포함) 다. 직전학기 및 신청하는 해당학기 최소 8학점(3과목) 이상을 취득한 자 ※ 단, 마지막 학기, 석사 수강 등의 사유로 취득한 학점이 없는 경우는 예외 ※ 신입생의 경우, 성적은 무관하며 직전학교 성적증명서만 제출하면 됨.     3. 신청방법(신입생 및 재학생 동일) : 온라인으로 조교 신청서 작성 후, 반드시 출력하여 구비서류들과 함께 제출.     (1) 온라인 신청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홈페이지 (https://biz.korea.ac.kr) -> MS/PhD -> 연구/교육조교 신청         ※ 홈페이지 내 신청 시스템 1.16(월) 9:00 - 1.20(금) 17:00까지만 OPEN         ※ 기간 외 신청은 무효 처리하므로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 온라인 신청 완료 후, (온라인 신청서 + 필수 제출서류들)을 경영대학 행정실 담당자에게 제출 (경영본관 304호) 또는 메일 송부 (kubs_msphd@korea.ac.kr)          ※ 메일 송부 시, 반드시 주어진 첨부 양식(워드 파일) 또는 pdf 양식으로 보내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카메라 캡쳐 금지)          ※ 핸드폰으로 캡쳐하여 보낸 서류들도 무효 처리됩니다.   4. 장학금액(기준: Full-Time으로 근무할 경우) 1) 재학생 : 학기 당 4,964,000원, 수업료 100% 2) 수료연구 재학생(박사과정) : 학기 당 7,800,000원 (생활비 1,300,000 원 * 6개월)  ※ 조교장학금은 사후지급 처리되므로, 정규 등록금 납부 기간에 맞춰 등록금 납부를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학원 지침에 따라 2023학년도 1학기 조교 선발 및 배정에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교 관련 구체적인 사항의 경우, “경영학,국제경영학 전공 조교장학금 및 생활비 지급규정(2021.09.01 일부개정) 파일 참고   5. 담당업무   (1) 연구조교 : 경영대학 교수님 수업 및 연구 보조 업무 수행   (2) 교육조교 : 수업 보조 및 기타 수업과 관련된 업무 수행   6. 근무기간 : 2023.3.2(목) ~ 2023.8.31(목)  ※ 경영대학 일정 및 배정 위치에 따라 근무 기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정해진 기간동안 성실하게 근무할 학생만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7. 유의사항 - 온라인 신청서와 구비서류 모두 기간 내에 제출하셔야 신청이 완료됩니다. (제출 서류 미비 시 신청 취소) - Full-time : 무직상태 or 무급 휴직상태(증빙 서류 제출) -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 불가 (수업료 지원 장학금의 경우, 수업료 100% 이내로만 이중수혜가 가능함)  (단, 외부 장학기관의 장학금 혹은 학비보조를 받는 경우, 장학 규정에 명시된 지급기준을 충족하는 것을 전제로 장학금 전액 또는 일부의 지급 여부를 대학원 학과관리위원회에서 별도로 심의하여 결정할 수 있음)    

NEW[국제][교환학생] 2023학년도 2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선발 공고(Slot ~1/6 Updated)첨부파일

2022.12.14 Views 3184

2023학년도 2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선발 공고   경영대학 국제실에서는 2023학년도 2학기 해외대학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선발을 아래와 같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전 프로세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오니 참고바랍니다.   ★★★ 1/6 Slot updated_Stockholm ★★★ ★★★ 1/5 Slot (2nd) updated_Mahidol, Southampton, Georgia State, Hofstra, South Carolina, Xavier, FPT ★★★ ★★★ 1/5 Slot updated_EM Strasbourg ★★★ ★★★ 1/4 Slot updated_Melbourne, Chile, Fudan, Peking, FPT, Chulalongkorn ★★★ ★★★ 12/27 Slot updated_USC ★★★ ★★★ 전체 서류 온라인 제출로 진행하므로 오프라인 서류 제출하실 필요 없습니다.★★★ ★★★ 교환학생 장학금 신청은 교환학생 최종 선발 이후 안내될 예정입니다. ★★★   * 관심있는 학교의 홈페이지를 통해 requirement 및 학교 관련 내용 충분히 숙지 후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협정교 리스트_학교별 오른쪽 다운로드문서_factsheet 참고_설명회 이후 업데이트 예정) ** 파견 가능 slot은 12/22 설명회 이후 최초 공지 되며, 지원서 접수기간 중 매주 월요일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비어져있는 slot들의 경우,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전 서류를 온라인으로만 제출 받으며 접수 마감 후 필요한 경우에 한해서만 오프라인 제출을 요청할 예정입니다. 반드시 원본을 소지하고 있기 바랍니다. **** 면접은 zoom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면접과 관련한 자세한 공지는 지원 마감 후 메일로 안내될 예정입니다.   [선발일정] 일시 내용 비고 2022년 12월 22일(목) 오후 2시 교환학생 설명회    zoom 으로 진행 (https://korea-ac-kr.zoom.us/j/96506956152?pwd=L093d25PaXVJSFhLUForVklNTEVkZz09) 2023년 1월 5일(목)~1월 8일(일)까지 교환학생 원서 접수 홈페이지> 학부> 국제 교환학생> 교환학생 지원하기에서 작성하여 최종 제출 2023년 1월 12일(목), 13일(금) 오후 한국어, 영어 온라인 면접 zoom, 일정 변동시 추후 안내 면접 관련 안내사항은 서류 접수자에게 전달 예정 *MBA 과정은 별도 진행 (각 과정 담당자 안내 예정) 2023년 1월 19일(목) 1차 예비합격자 발표   2023년 1월 19일(목)~20일(금)까지  선발자 확인 서명 합격자 온라인 확인 서명 실시 (서명 안 할 경우 자동 탈락) 2023년 1월 26일(목)~27일(금) 2차 TO 공지 및 지원  2차 지원 시 결정된 파견교는 취소불가 하므로 꼭 가고싶은 학교가 없다면 지원 금지 2023년 1월 30일(월) 이후 2차 합격자 발표 및 3차 배정 진행   2023년 2월 9일(목) 예정 오리엔테이션 zoom으로 진행 (필수 참석)   [유의사항] 1. 대상: 경영대 학생(복수전공/자유전공 및 이중전공자 포함)   - 2023학년도 2학기 경영대 단과대 해외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학생 2. 지원자격   가. 학부     - 계절학기와 휴학학기 제외, 최근 두 학기 평점 3.0 이상인 학생        (단, 복수전공자 및 이중전공자는 경영학 과목 12학점 이상 이수하고, 이 과목들의 평점이 3.0 이상이면 한 학기 성적으로 지원 가능)     - 본교 두 학기 이상의 성적으로 소지한 경영대학 편입생 (캠퍼스간 소속변경인 학생도 안암캠퍼스에서 두 학기 이상 성적 소지)     - 위 조건을 갖춘 재학생, 휴학생, 복수전공자 및 이중전공자 지원 가능   나. 대학원 (일반대학원 및 MBA)     - 한 학기 (두 모듈 이상) 이상의 성적을 소지하고 평균 평점 3.0 이상이며, 파견될 학기가 마지막 학기가 아닌 대학원생     - K,F,E MBA (Part-time) 원우의 경우는 3,4학기에 파견이 가능하며, 4학기 파견 시 최소 1학기 추가 등록 필수 (자세한 내용은 각 과정 담당자에게 문의)     - GMBA 원우의 경우는 1년 과정 마친 후 파견      ※TOEFL iBT 및 IELTS는 추후 공지되는 파견교 리스트에서 점수가 명시된 학교만 필수 제출. 그 외 학교는 영어점수 없이도 지원 가능하나, 교환학생 선발 시 부여되는 내부 점수 산출 시에는 기본점수 부여   ※외국 국적을 가진 학생들은 반드시 첨부된 "[안내] 해외 파견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외국인 학생을 위한 출입국 안내(Outbound) (한영)" 파일 참고   [온라인 제출서류 목록] 1. "교환학생 온라인 지원서" 온라인 작성 후 아래 항목들의 스캔본 첨부 제출 2. 여권 사본 (여권, 영문 재학증명서, 영문 성적증명서에 기재된 영문 성명이 모두 일치할 것)    - 여권만료기간이 최소 2024년 6월 이후 일 것 (교환학기 종료시점에서 6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    - 기간 미달 시, 미리 연장 혹은 재발급 요청하여 제출 요망/ 재발급신청서 제출 가능/ 면접 당일 전까지 여권 갱신 완료된 사본 제출 필수 3. 영문 재학증명서   - 지원 시점에 휴학 상태일 경우 휴학 증명서(영문)으로 대체하여 제출 4. 영문 성적증명서(대외용)    - 반드시 2주 이내 발급본 제출 5. TOEFL iBT/IELTS 공인 성적표 스캔본 (해당자에 한함)   - 파견 시작일까지 유효한 성적일 것      - 점수 없을 시 우선 인터넷 시험접수 화면 캡쳐본 제출 후 면접일 전날까지 사본 제출 6. 영문 학업계획서 (A4용지 2장 / 선발 안내에 업로드 된 양식 참고 / 이하 항목 필수)      A. Statement of Purpose      B. Study Plan & Future Plans      C. Leadership & Social Skills 7. 영문 이력서 (A4용지 1장 / 선발 안내에 업로드 된 양식 참고) 8. 교내·외 활동 증빙서류 각 1부 (해당자에 한함)    - 본교 국제화 프로그램에서의 기여도가 높은 단체에서의 활동 증빙 자료 제출 시 소정의 가산점 부여    - 해당되는 서류가 없는 경우 제출하지 않아도 기본 서류 점수에 불이익 발생하지 않음 9. 교환학생 항공료 장학금 신청서 및 소득분위 캡쳐본 (소득분위 8분위 이내 학생 중 자율 지원)   [선발방식] 1. 서류전형 (40%)   가. 최근 두 학기 평점 (계절학기, 휴학학기 제외, 증명용 성적) (25%)   나. 어학성적 (TOEFL/IELTS) (15%) 2. 면접 (60%): 면접 시 학업계획서 및 이력서가 평가에 반영   가. 한국어 인성면접 (30%)   나. 영어면접 (30%)   ※한국어, 영어 면접은 모든 지원자(외국인 유학생 포함)에게 필수이므로 미응시할 경우 선발이 불가함   [지원가능한 학교 수] 1. 총 5지망까지 지원 가능 (영미권 5개 지원 가능)2. 기파견자는 기파견교 혹은 기파견국가 재지원 가능 (2022-2학기 파견 부터 허용)   [파견기간] 1. 2023학년도 2학기 기준 1학기동안 파견 2. 희망 학생은 학기 연장 가능하며, 신청 시기는 파견교마다 다름    (추천서 or 해당 학교 담당자 확인서 제출자에 한함 / 총 연장 1년까지만 가능하며 차기년도 파견 학생 TO에 영향이 없을 시에만 가능함)    [기파견자 선발 기준] 1. 기파견자는 선발 시 최초 지원자 1차 배정 후 2차 배정에서 선발 2. 기존의 중도 포기자 (합격 서명 후 파견 취소자)는 파견 불가능     ※합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COVID-19으로 인한 취소 등)에만 가장 마지막 순위로 배정 3. 기파견자 또한 서류 지원 필수   [기타 유의사항] 1. 지원시점 기준 직전 학기의 견책, 정학 등의 징계 또는 학사경고 기록이 있는 학생 감점 2. 허위사실 기재, 증빙자료 위조, 증빙자료 제출거부 시 선발 탈락 3. 본교 국제처 시행 교환/방문학생 프로그램과 중복 지원 불가 4. 경영대 신입생 특별장학금 수혜자는 교환학생 파견 시 직전 학기 성적에 따라 장학금 지급     eg) 1학기 재학, 2학기 교환학생, 3학기 재학 시 3학년때 지급되는 장학금은 1학기 성적 적용     ※자세한 내용은 학부 행정실 문의바랍니다.   [UC 설명 추가-Excel 파일 참고] 1. 경영 선수과목 이수 필수(선수과목 이수가 안된 학생은 UC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선수과목 문의는 국제실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경제원론1, 경제원론2, 통계(경영통계 가능/ 다른 통계 과목이 있다면 인정가능여부 미리 확인해봐야함), 미적분(경영수학가능/다른 미적분 포함 과목 있다면 미리 확인해봐야함)     ※ 선수과목 이수 못했으면 23학년 여름학기, 1학기에 1과목 이수하는 것만 인정     예) 경영학 선수과목: 경제원론1, 경제원론2, 미적분, 통계         → 22-2학기까지 경제원론1, 경제원론2, 경영수학 이수/ 23-1학기 경영통계 이수예정(지원 가능)         → 22-2학기까지 경제원론1, 경제원론2 이수 / 23-1학기 경영수학, 경영통게 이수예정(지원 불가)    ※선수과목 확인 가능 사이트: https://reciprocity.uceap.universityofcalifornia.edu/plan-your-studies/uc-courses/major-preparation 2. 2022-2학기까지 본전공/이중전공으로 경영학 최소 두 학기 이수 필수   [문의사항]  kubsintl@korea.ac.kr / 02-3290-1389    

NEW[경력개발센터] 1:1 진로 상담 프로그램(Path Finder) 참여 학생 모집(마감)첨부파일

2022.12.12 Views 1318

경영대 경력개발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진로 및 개인 강점 등을 알아볼 수 있는 "Path Finder(1:1 진로 상담)"을 시행합니다.   1. 목적: 직업선호도 검사, 강점 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 발견(검사 후 진로상담, 진로코칭) 2. 검사 방법 - 홀랜드 직업선호도 검사(온라인 검사, 20여 분 소요): 개인의 관심과 흥미를 측정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직업, 직무, 업무 분야를 안내하는 검사    6가지 유형(현실형, 탐구형, 예술형, 사회형, 진취형, 관습형)을 분류하여 미래 진로/전공 선택 방향을 제시 - 갤럽 강점 검사(온라인 검사, 40여 분 소요): 개인이 가진 고유하고 차별화된 강점을 알려주는 검사   5가지 핵심 강점을 통해 진로 선택, 해당 진로 분야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방법을 발견할 수 있음 3. 검사 결과 진로상담 - 홀랜드 직업선호도, 갤럽 강점 검사를 바탕으로 진로상담 전문가에게 현대자동차경영관 지하 316호 진로상담실에서 상담을 받음(1시간 정도 소요, 신청자에 한 해 스케줄표 전달) 4. 추가 진로 코칭 실시(신청자에 한 해 추후 안내) - 진로상담 후 진로 코칭 전문가로부터 3회에 걸쳐 진로에 대한 코칭을 받음 5. 진로상담 및 코칭 실시 기간: 22년 12월 15일 ~ 23년 1월 30일 6. 신청기한 및 신청 방법 -신청기한: 2022. 12.18.(일)까지 -신청 방법: khrr@korea.ac.kr 로 신청서 1부 송부(무성의한 답변은 채택하지 않습니다.) *선착순 50명 제한이므로 마감 시 공지 수정할 예정입니다. *마감하였습니다. (22.12.13. 13:41)

NEW[장학]2022학년도 2학기 KU희망장학금첨부파일

2022.12.12 Views 415

KU희망장학금 공모     1. 배경 및 목적   가. 일반대학원 교내장학금의 효율적인 운영과 집행을 통하여 별도의 장학예산을 확보.   나. 확보된 장학예산은 우수 대학원생 유치를 위한 장학금, 연구 실적은 뛰어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학문후속세대 양성을 위한 우수연구 장학금등으로 활용하고자 함.   다. 이를 통해 우수 대학원생 유치 및 대학원생들의 연구역량 향상을 도모하고, 그 일환으로 KU희망 장학금을 집행하고자 함.   2. 세부계획   가. 지급배경 : 연구역량과 학습능력이 뛰어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대학원 재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학생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연구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함.   나. 지급기준     ◇ 대상 : 본교 재학 일반대학원생 (22년 12월 기준. 세종, 의대 제외)     ◇ 장학금액 :         (1) 금학기 장학금 수혜내역이 있는 경우(50% 미만) 100만원 지급         (2) 수혜내역이 없는 학생의 경우 인문사회계 150만원 지급   ◇ 장학금 신청자는 전체학년 평균성적이 3.80[4.50만점]이상이여야 함.     ◇ 연구역량과 학습능력이 뛰어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 중 지도교수 추천   ◇ 추천서 및 기타 사항을 참고하여 대학원장 최종 인원 선발   ◇ 단, 우선선발기준에 해당하는 서류를 제출하는 자는 우선선발한다.      - 제출서류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차상위계층 증명서, 한부모가족 증명서, 자활근로자 확인서, 우선돌봄 차상위 확인서,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         다. 제출방법    ◇ 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경영본관 3층 304호)로 직접 제출 → 단과대학에서 대학원행정팀으로 공문송부    ◇ 제출기간: 12.23(금) 17:30전까지      라. 제출서류    ◇ 지도교수 추천서 1부(별첨 1)    ◇ 장학금수혜내역증명서(사본 제출 가능) 1부    ◇ 연구비수혜내역증명서 캡쳐본 1부    ◇ 개인정보이용동의서 1부 (소정 양식)    ◇ 기타 가계상황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선택)   ※ 장학금/연구비 서류 발급 방법    1. 장학금 수혜내역증명서:       고려대학교 인터넷증명발급 신규 웹사이트(https://kucert.korea.ac.kr) → 로그인 → 증명서 출력 -> 신청하기 → 증명서 신청 소속정보 선택 → 국문신청서신청 → 장학금비수혜증명서 신청 → 전체년도 확인 → 결제 → 출력      2. 연구비 수혜내역증명서: 연구포탈(rms.korea.ac.kr) → 연구과제 → 기타 조회및신청 → 참여과제및인건비조회 → 지급월 (입학~현재) 조회 → 해당화면 캡쳐 및 출력(지급액 포함)        

[일반][이화여대 심리측정통계 연구실] 2023년 동계 방법론 워크숍

2022.12.02 Views 311

회귀분석 워크숍   한국교육&심리연구소에서는 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측정통계 전공과 공동으로 회귀분석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회귀분석은 그 자체로 사회과학과 자연과학 전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통계 모형이며, 또한 많은 고급통계분석(구조방정식, 매개효과모형, 잠재성장모형 등)의 기초가 됩니다. 본 회귀분석 수업은 변수 간의 상관부터 연속형과 범주형 독립변수의 사용, 억제효과와 거짓효과의 개념, 변수의 중심화를 비롯한 다양한 기본 개념을 설명한 이후 회귀분석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조절효과(상호작용효과)를 중점적으로 설명합니다. 모든 예제는 기본적으로 SPSS를 이용하며, 조절효과 분석에 탁월한 편리성을 가지고 있는 PROCESS Macro 사용법을 또한 제공합니다.   ※ 기간: 2023년 1월 5일 ~ 8일(목~일 4일간, 총 20시간)               목요일, 금요일 오후 6:00 ~ 오후 10:30             토요일, 일요일 오후 1:00 ~ 오후 6:30           (평일과 주말 수업의 시간이 다르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장소: Zoom을 이용한 온라인 강의   ※ 강사: 김수영 교수(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응용통계학과 졸업, 위스콘신 대학교에서 구조방정식 모형으로 박사 학위 취득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Multivariate Behavioral Research, Psychometrika 등 최고수준의 방법론 저널에 다수의 논문 출판     - 사회과학통계의 기본(2019) 및 구조방정식 모형의 기본과 확장(2016)의 저자   ※ 워크숍 내용: 1월 5일 1월 6일 1월 7일 1월 8일   자료의 상관 단순회귀분석 상관과 회귀 모형의 추정과 평가 회귀분석의 가설검정 다중회귀분석     통제의 개념 범주형 독립변수의 사용 변수의 변환 –중심화, 척도화 다중공선성 억제효과와 거짓효과     검정력, 표본크기 위계적 회귀분석 PROCESS 소개 범주형 변수와 연속형 변수의 상호작용   연속형 변수와 연속형 변수의 상호작용 범주가 3개인 경우의 상호작용 두 개의 조절변수 삼원상호작용 ※ 강의 내용은 상황과 진도에 따라 조금 바뀔 수 있습니다. ※ 워크숍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등록방법은 네이버 카페를 통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카페명 “한국교육&심리연구소”를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주소로 직접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cafe.naver.com/koreanedupsy      ※ 전화 또는 이메일 문의: 02) 6353-1226, ewharegression@gmail.com         구조방정식 모형 워크숍   구조방정식 모형은 하나의 통계 모형을 뛰어넘어 통계분석의 틀 수준으로 발전하고 있는 연구방법론입니다. 현재 사회과학 분야에서 가장 활발하게 연구되고 사용되는 방법이며, 구조방정식에 대한 이해 없이는 사회과학 논문을 읽을 수 없습니다. 본 강의는 구조방정식 모형에 대한 개념적인 이해와 실질적인 활용을 위하여 이루어지며, 논문을 읽거나 쓰는 상황을 가정하면서 방법론의 적용에 그 초점이 맞추어 집니다. 본 강의를 듣기 위해 높은 수준의 통계지식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기초통계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회귀분석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요구됩니다. 강의의 예제는 현재 존재하는 모든 구조방정식 프로그램 중에서 사용층이 가장 넓고 기능이 강력한 Mplus를 이용합니다.   ※ 기간: 2023년 1월 12일 ~ 15일(목~일 4일간, 총 20시간)               목요일, 금요일 오후 6:00 ~ 오후 10:30             토요일, 일요일 오후 1:00 ~ 오후 6:30          (주중과 주말 수업의 시간이 다르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장소: Zoom을 이용한 온라인 강의   ※ 강사: 김수영 교수(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 위스콘신 대학교에서 구조방정식 모형으로 박사 학위 취득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Multivariate Behavioral Research, Psychometrika 등 최고수준의 SEM 방법론 저널에 다수의 논문 발표    - [구조방정식 모형의 기본과 확장: Mplus 예제와 함께]의 저자   ※ 워크숍 내용: 1월 12일 1월 13일 1월 14일 1월 15일   자료의 요약 및 준비 Mplus 소개 구조방정식 모형의 이해 경로모형 설정 및 판별 모형의 추정과 적합도   직접효과와 간접효과 억제효과와 거짓효과 모형의 비교 – 카이제곱 차이 검정 매개효과     부스트래핑 측정모형 – 확인적 요인분석 측정모형과 타당도 다집단 요인분석 – 측정불변성 검정     문항묶음(Item Parceling) 구조방정식 모형 다집단 구조방정식 모형 ※ 강의 내용은 상황과 진도에 따라 조금 바뀔 수 있습니다. ※ 워크숍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등록방법은 네이버 카페를 통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카페명 “한국교육&심리연구소”를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주소로 직접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cafe.naver.com/koreanedupsy   ※ 전화 또는 이메일 문의: 02) 6353-1226, ewhasem@gmail.com       조절효과, 매개효과, 조절된매개효과 워크숍   본 강의는 회귀분석과 구조방정식에 기반한 조절효과, 매개효과, 조절된매개효과의 분석을 위한 워크숍으로서 모형에 대한 개념적인 이해와 실질적인 활용을 위하여 이루어집니다. 회귀분석에 기반한 조절효과, 매개효과, 조절된매개효과의 경우에 PROCESS 매크로를 이용하여 예제를 제공하며, 구조방정식(경로모형 포함)에 기반한 조절효과, 매개효과, 조절된매개효과의 경우에 Mplus를 이용하여 예제를 제공합니다. 회귀분석 기반은 관찰변수를 이용하여 효과를 확인하는 방법이며, 구조방정식 기반은 관찰변수와 잠재변수를 이용하여 효과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본 강의를 듣기 위해서는 회귀분석 및 구조방정식에 대한 기본 지식이 요구됩니다.   ※ 기간: 2023년 2월 2일 ~ 5일(목~일 4일간, 총 16시간)              목요일, 금요일 오후 6:00 ~ 오후 10:00            토요일, 일요일 오후 1:00 ~ 오후 5:00          (주중과 주말 수업의 시간이 다르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장소: Zoom을 이용한 온라인 강의   ※ 강사: 김수영 교수(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 위스콘신 대학교에서 구조방정식 모형으로 박사 학위 취득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Multivariate Behavioral Research 등 최고수준의 SEM 방법론 저널에 다수의 논문 발표    - [구조방정식 모형의 기본과 확장: Mplus 예제와 함께]의 저자   ※ 워크숍 내용: 2월 2일 2월 3일 2월 4일 2월 5일   관찰변수의 매개효과와 조절효과 Mplus와 PROCESS 소개 부스트래핑     잠재변수의 매개효과와 조절효과 관찰변수의 조절된 매개효과 Type I 잠재변수의 조절된 매개효과 Type I     조절된 매개효과의 사후분석 관찰변수의 조절된 매개효과 Type II     잠재변수의 조절된 매개효과 Type II 관찰변수의 조절된 매개효과 Type III 잠재변수의 조절된 매개효과 Type III   ※ 강의 내용은 상황과 진도에 따라 조금 바뀔 수 있습니다. ※ 워크숍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등록방법은 네이버 카페를 통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카페명 “한국교육&심리연구소”를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주소로 직접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cafe.naver.com/koreanedupsy   ※ 전화 또는 이메일 문의: 02) 6353-1226, ewhasem@gmail.com       정의적 척도 개발 워크숍   한국교육&심리연구소에서는 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측정통계 전공과 공동으로 경험적 연구의 핵심 도구로 사용되는 설문지를 포함한 다양한 심리척도 개발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본 워크숍에서는 정의적 특성을 측정하는 심리척도를 중심으로 문항개발부터 척도 타당화까지의 전 과정을 단계별로 구체적인 예제를 포함하여 진행할 것입니다. 또한 개인적 연구를 위한 척도개발에 관한 상담과 질문도 가능합니다. 이번 강의는 온라인으로 저녁시간에 개최됩니다.   ※ 기간: 2023년 2월 13일 ~ 16일(월~목 4일간, 총 16시간)  오후 6:00 ~ 오후 10:00 ※ 장소: Zoom을 이용한 온라인 강의 ※ 강사: 김아영 교수(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명예교수)      - 교육심리 및 측정 전공으로 심리척도 개발 전문가      - 학업적 실패내성척도, 자기효능감척도, 학업적 자기효능감척도, 교사효능감척도, 학업적 자기조절설문지, 목표지향성척도 등 다수 학업동기척도 개발 및 청소년 및 중학생용 적성검사, 진로발달검사,       학업적성진단검사, 진로적성탐색검사, 창의성검사 등 각종 심리검사 개발 ※ 워크숍 내용: 2월 13일 2월 14일 2월 15일 2월 16일 정의적 척도 개관 문항제작 기법 예비검사 본검사 자료분석   - 정의적 특성   - 영역-참조적 접근   - 검사구성과 실시   - 문항평가   - 검사이론   - 문항내용 출처   - 기초통계 분석   - 신뢰도 분석   - 검사 양호도   - 내용타당도 확인   - 구인탐색   - 타당도분석   - 척도개발 절차 개관   - 문항맵   - IRT 근거 분석   - 다집단 분석   - 척도법 외국척도 도입   - 본검사 문항선정 표준화 절차     - 번안과 타당화 절차   - 하위척도 확정   - 규준제작 검사개발 계획 Likert식 문항제작     - 교차타당화   - 접근방법 선택   - 문항제작 실례 본검사 제작, 실시   - 검사 매뉴얼 제작   - 검사 내용 결정    - 내용타당도 분석         컴퓨터 통계분석 실습 컴퓨터 통계분석 실습                                   ※ 강의 내용은 상황과 진도에 따라 조금 바뀔 수 있습니다.      ※ 워크숍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등록방법은 네이버 카페를 통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카페명 “한국교육&심리연구소”를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주소로 직접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cafe.naver.com/koreanedupsy     ※ 전화 또는 이메일 문의: 02) 6353-1226, ewhascale@gmail.com  

NEW[학사]2022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 안내첨부파일

2022.12.01 Views 758

2022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 안내   1. 논문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 등 입력(심사위원) : 12월 9일(금)까지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논문심사페이지에 입력함   2. (도서관홈페이지)학위청구논문 원문 업로드 : 12월 19일(월) ~ 2023년 1월 3일(화) 16:30    ※ 2022학년도 2학기부터 인쇄본(완제본) 제출 없이 원문파일만 업로드함     1)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나의공간 → 내정보 → 학위논문제출’에서 업로드     2) 학위논문 원문파일에는 심사위원의 도장 날인 또는 서명이 포함되지 않은 인준지를 포함하고, 날인된 인준지 스캔본은 별도 파일로 업로드     3) 저작권 동의서는 온라인으로만 제출 -> 온라인 제출 화면에서 저작권 동의 여부 체크 (동의 필수)     4) 학위논문 공표를 유보(비공개)하는 경우, 조건부 동의서(비공개요청서)를 도서관으로 별도 제출     5) 석사학위논문 대체자 절차 안내 : 경영대학 행정실로 대체 실적물 사본 제출 (BA전공 해당)        *  석사학위논문 대체 제도에 따라 학위논문을 별도의 실적물로 대체하는 경우, 대체 실적물을 도서관에 업로드하지 않고 소속 대학(학과) 행정실로 제출        * 석사학위논문 대체자는 업로드 하지 않음   3. (단과대학행정실) 관련 서류 제출 : 1월 2일(월)~1월 5일(목) 16:30   ※ 소속 대학으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시, 논문심사 합격이 취소되므로 반드시 기한 내에 제출          1. 학위논문제출확인서        -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 업로드 후 출력하여 제출 (도서관 담당자 날인 없이 출력본 제출)      2.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Turnitin) 디지털 수령증         - Turnitin 디지털 수령증: Turnitin에서 출력 가능          -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안내문 참고      3. 완제본논문 속표지(사본)      4. 심사완료 인준지​​​        - 인준지 원본과 사본을 모두 가지고 대학행정실에 방문 -> 원본 확인 후, 사본에 원본대조필 도장 찍은 후에 행정실에서 보관        - 인준지 원본은 본인이 직접 보관   4. 기타 안내 - 논문제목 변경   1) 완제본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학생이 ‘논문심사신청서’ 의 제목을 포털(KUPID)에서 수정해야함. 단, 최종심사전까지만 제목 수정이 가능함   2) 변경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 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학위청구등록금 취소 및 반환 불가   3) 최종심사기간(12.9) 이후에는 "학위청구논문 제목변경확인서"(첨부파일 참고) 작성하여 행정실에 제출하면 수정 가능함. (지도교수 서명 필수)   - 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 불합격 시,  1) 재학생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서) 취소 및 반환 불가 2) 수료생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서) 취소 및 반환 불가, 납부한 학위청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5%) 및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2%) 반환 불가   ** 문의사항: 경영대학 행정실(02.3290.1365)    

[경력개발센터]2022년도 12월 Friday Career Chat

2022.11.28 Views 1589

2022년도 12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교우 정보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 -Oracle US/ 해외 취업, 복수전공, 개발자, 클라우드 -한국씨티은행/ 외국계은행, 다국적기업, Relationship Manager -KBS/ 자소서, 면접, 방송업 전반, 기타 신입사원 생활 등 -신세계백화점/ 입사지원 전 분야(인사/마케팅/재무/MD), 자소서, 면접 -서울고등법원/ 로스쿨 진로 관련 -PWC Strategy&/ 사업기획, 창업, 스타트업, 면접, 투자은행, M&A -현대모비스/ 해외영업 직무소개, 자소서 작성법, 면접전 마음가짐, 자동차 부품 업계 특성 소개 등 -우아한형제들/ 커리어, 투자유치, IR, IPO 등 -길리어드 사이언스/ 외국계,제약 마케팅, 프리젠테이션 스킬, 자소서, 면접  -쏘카/AI Lead (AI 연구자 / 개발자)/ https://alex-kpark.github.io/profile/   2.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온/오프라인 확정 후 교우에게 전달 3)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온라인의 경우)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 캡처본(온라인) 추후 메일로 송부   5) 조장이 된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3.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학부/일반대학원/MBA) *세션 당 3~8명 참여 가능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신청 : 22.11.28.(월)~22.12.7.(수)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본 공지 공유 외 포스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4. 문의사항 :  khrr@korea.ac.kr   5. 지난 참여 후기 -예상보다 더 유익했습니다. 해당 업계가 특히나 좁아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은데 해당 업계에 이미 진출해계신 선배님을 통해 커리어패스 및 진로고민 상담도 할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학생 신분으로 현직자를 만날 기회가 매우 한정적인데 본 프로그램으로 평소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한 솔직한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추천합니다 -잘 모르던 분야라 큰 기대 없이 참석했는데 잘 알기 어려운 신평원에 대한 정보를 접하면서 흥미가 많이 생겼습니다. 진로에 대해 막연하게만 느끼는 분일 수록 필요할 것 같아요! -꼭 당장 취준을 하고 있는 상황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기업들의 특성을 알아보기에 좋아서 다양하게 참여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진로 탐색에 있어서 직접 그 길을 걸어보신 선배님을 만나뵙는 것 만큼 좋은 기회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유익한 프로그램입니다.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모두 참여 권유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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