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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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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학사][일반대학원]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07.24 Views 77

일반대학원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1. 수강신청 기간 안내 구분 일시 비고 수강신청 정규기간 2024년 8월 14일(수) 13:00 ~ 8월 16일(금) 12:00 시작 및 마감 시간 유의 수강신청 정정기간 2024년 9월 4일(수) 09:00 ~ 9월 6일(금) 18:00 시작 및 마감 시간 유의   2. 수강신청 방법    가. 수강신청 전용 URL(https://sugang.korea.ac.kr/graduate)에 접속    나. portal 아이디가 아닌 학번으로 로그인          * 신입생의 경우, 초기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로 설정되어있음   3. 연구지도 수강신청 유의사항    가. 연구지도 학점은 매학기 2학점씩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    나. 연구지도 학점은 매학기 자동 수강신청되나 본인 지도교수 분반이 맞는지 확인 필요    다. 공동지도교수 제도를 시행하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학·연·산협동과정,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협동과정, 과학기술학협동과정(2학기차부터) 학생은 매학기 연구지도I(DKK510), 연구지도II(DKK520)을 모두 수강하여야 함    라. 수료연구지도(DKK600)은 수료연구등록 후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하여야 함    마. 수료연구지도(DKK600-00) 수강신청 후 수강 정정 기간 이후 지도교수 분반 배정    바. 재학 상태가 “수료”인 상태에서 수료연구지도 수강신청할 경우 삭제처리 되오니 수료연구등록 후 수강신청해야 함   4. 수강신청 확인    가. 수강신청 후, 수강 신청한 과목을 반드시 확인하고, 정정 사항이 있을 경우 기간 내에 정정해야함    나. 수강신청 확인 : PORTAL – 수업 – 수강신청 내역조회    다. 신입생 포탈사용은 9월 2일부터 가능    라. 학수번호를 잘못 입력하거나 수강신청하지 않은 과목은 어떠한 경우라도 성적 인정 불가 5. 지도교수지정과목 수강신청    가. 지도교수지정과목은 대학원 수강정정기간(지도교수지정과목 신청 후)내 대학원 수강신청시스템을 통해 신청    나. 수강신청 방법 : 수강신청 - 학수번호 입력하여 신청 - 학수번호 및 분반 입력 – 신청    다. 지도교수지정과목은 수료 학점과 평균평점에 포함되지 않음 6. 수강 철회, 재수강 및 중복수강 불가    가. 수강신청·정정기간 이후에는 변경 및 철회가 불가하므로, 정해진 정정기간 내에 반드시 확인하여야함 (Drop 제도 없음)    나. 동일 혹은 유사한 교과목*은 재수강 불가함        1) 다만, 과락(F학점)의 경우, 해당 교과목을 미이수한 것이므로 처리되므로 동일 교과목 수강이 가능함        2) 석사과정에서 이수한 교과목을 박사과정에서 다시 이수하는 경우도 불가함        3) 불가피하게 중복 수강하는 경우에도 수료 학점으로 인정되지 않음       * 동일 혹은 유사 교과목          (1) 유사 교과목으로 지정된 경우          (2) 학수번호가 동일한 경우          (3) 교과목명이 동일한 경우 7. 수강 신청시 유의사항    가. 수강신청은 반드시 본인이 해야 함    나. 복학예정자도 수강신청 기간 중에 수강신청 해야함. 또한 반드시 복학신청 절차를 거쳐야 수강신청 인정    다. 매학기 연구지도를 제외한 교과학점은 13학점까지 수강신청 가능 (지도교수지정과목 포함 16학점)    라. 수업시간 및 강의 장소는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마. 수강신청 관련 문의사항 : 소속대학행정실 8. 국내학점교류    가. 국내학점교류 수강신청 : 포탈 및 대학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국내학점교류 공지사항” 참고    나. 수강 대상 : 일반대학원 재학생 (신입생은 학번생성 이후 가능)    다. 학점교류 가능대학 : 총 25개교 (공지사항 참고)    라. 교류대학원 시간표는 교류대학의 홈페이지를 참고        (교류대학원 수학신청 안내는 포탈 및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별도 공지)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9장 제1절(국내대학 교환학생) 참조 9. 교내학점교류    가. 학점교류 가능 대학원 : 교내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은 수강불가)    나. 수강신청방법        1) 학점교류는 전공 관련 과목으로 지도교수와 학과주임의 승인을 거쳐 신청 가능        2) 수강신청 전 학점교류 수강신청서(교내학점교류-일반대학원생용)을 작성하여 소속 대학 행정실에 제출        3) 제출 후 수강신청시스템에서 해당 교과목 직접 수강 신청     다. 학기당 수강신청가능 학점 범위 내에서 신청 가능하나, 학점인정은 과정별 최소 수료학점의 1/2 초과 불가함     라. 교내 전문대학원 중 경영전문대학원은 학점교류 불가, 법학전문대학원은 학기당 6학점까지 학점교류 신청 가능 10. 외국인 대상 한국어 교과목 개설 운영    가. 수강 대상 : 외국인 대학원 신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개설    나. 수강신청방법        1) 수강신청기간 또는 정정기간에 희망자에 한하여 개인별 수강신청하며, 전공학점으로는 인정되지 않음         2) 분반이 변경된 경우 수강 정정 기간에 수강정정        3) 대학원에 배정된 수강 신청 인원이 모두 찰 경우 수강신청불가          4) 문의 : kuige@korea.ac.kr    다. 학점(시간) : 학부의 한국어 강좌와 동일하게 3학점 6시간으로 개설    라. 졸업자격 외국어시험(한국어) 면제 인정 불가    마. 졸업이수학점에 미포함    바. 세종캠퍼스 개설과목 및 분반수 (세종교양교육원 별도 운영 *문의: 044-860-1901) ※ KUPID : http://portal.korea.ac.kr - Single ID 신청 ※ 대학원 모든 공지 안내 : http://graduate.korea.ac.kr

[공지]2024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적변동 및 수료연구생 등록 안내첨부파일

2024.06.25 Views 608

2024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적변동 및 수료연구생 등록 안내   1. 학적변동 * 학적변동 기간: 2024.08.01(목) 09:00 ~ 08.26(월) 16:00  ※ 해당 신청기간 이외에 신청 절대 불가    - 학적변동 신청기간은 항목별로 마감일이 다를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공변경 신청자는 수업연한 내에 변경된 전공의 수료요건을 모두 충족시키지 못하면 초과학기로 넘어갈 수 있음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내용은 붙임 파일의 학적변동 안내문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수료연구생 등록 1) 수료연구생 가. 본교 수료연구생 제도에 따라 수료생은 등록금을 납부하여야만 “수료연구생”의 신분을 유지할 수 있음 나. 수료생의 등록기간은 재학생과 동일하며, (정규/최종)등록기간 만료 후 등록한 수료생의 학상태가 “수료연구(재학)”로 바뀜(일괄변경)   ※ 본교 등록금심의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2024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및 학위정구등록금은 아래와 같음 2024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학위청구등록금 2학기 계열별 수업료의 7% 계열별 수업료의 12% ※ korea.ac.kr “등록금 일람표” 참조   2)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7%) 가. 대상자 : 수료생, 2024년 8월 수료 예정자 나. 등록기간: 2024년 8월 22일(목) - 8월 29일(목) 16:00 *등록기간 엄수 다. 수료연구등록금 미납부 시 해당 년도/학기에 블랙보드, 도서관 등 이용 불가 - 블랙보드의 ‘인권과 성평등 교육‘ 등 수강/이수 불가 ※ 대학원 외국인 수료생의 경우, 정규등록기간 및 최종등록기간 내 반드시 수료연구등록금을 납부 완료하여야 국내 체류 유지 가능   3) 학위청구등록금 (계열별 수업료의 12%) 가. 대상 : 학위청구논문 신청한 수료생 *재학생, 영구수료 제외 나. 수업료의 12% 또는 (정규등록기간 7% 선납자는)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정규등록기간 중 수료연구등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수업료의 7% 납부 선납부자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미납자 수료연구등록(수업료의 7%) + 수업료의 5% 납부 다. 수료생이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는 학기에는 등록을 해야 하며, 인터넷 심사신청을 해야 등록금고지서가 12%로 출력됨      *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 신청 기간 : 2024년 10월 14일(월) ~ 10월 17일(목) 16:00 예정      * 신청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라.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 2024년 11월 1일(금) ~ 11월 5일(화) 16:00 예정 마. 2014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해당자)      *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심사 신청 → 0원 등록 대상자는 학위청구논문등록금 납부 기간에 0원 등록금 고지서 지참하여 KEB하나은행(고대점, 하나스퀘어점)에 방문하여 0원 등록해야함          - 학위청구등록금을 납부하고 논문심사에 불합격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재납부      *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가 아닌 경우, 계열별 수업료의 7% 납부  

[공지][장학]일반대학원생 SK/IBRE 및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 연구비 지급 규정첨부파일

2022.05.12 Views 2977

  일반대학원생 SK/IBRE 및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 연구비 지급 규정   * 대학원 경영학과 및 국제경영학과 대학원생 연구비 지급 지침(2023.09.01 일자 개정)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지원요건 :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 2. 지원금액 : 횟수제한은 없지만 연 200만원 범위까지만 실소요 경비(항공료,숙박비,등록비로 한정)만 지원됨.    - 항공료 및 숙박비 지원금액은 "대학원 경영학과 및 국제경영학과 대학원생 연구비 지급 지침"에서 [별첨 4] 국외여비 정액표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금액은 고려대학교 여비규정에서 정한      차장이하 직원 직급에 대한 액수를 원칙적으로 초과할 수 없습니다.    - 특별한 사유로 인하여 이 금액을 초과한 경우, 신청인이 구체적인 소명자료를 제출하여 승인받아야 함.      * 국가 및 도시별 등급 구분에 따라 지원금액이 달라지니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1) 항공료          - 입출국 지역 및 공항 동일해야함.       (2) 숙박비          - [별첨 4] 국외여비 정액표에 따라 지원되며 국가 및 도시별 등급별로 1일 최대 숙박비 지원 금액이 다르니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학회 기간(학회 시작날부터 끝나는 날까지) 전후 1일까지만 인정됨. 3. 필수제출서류 1.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서 1부   - 연구포털에 해당 학술회의 입력 후, 신청서에 반드시 연구업적번호 기재 2. 연구포털 연구실적물 입력 증빙자료 1부 3. 발표논문 표지 및 초록 사본 1부 4. 국제학회발표초청장 사본 또는 학술회의등록증 사본 1부 (발표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5. 학술대회 등록비 영수증 메일 캡쳐본 1부     ※ BK참여대학원생 : 국제학술대회 참여 확인서(첨부파일) 1부        (확인서 결재란의 '담당교수(지도교수)' 서명 필수, 사업단장 서명은 행정실에서 처리함) 6. 학회 브로슈어 사본 1부 7. 본인이 발표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본인 이름, 발표 시간 및 날짜, 논문 제목 등이 기재된 브로슈어, 화면 캡쳐본(온라인으로 발표했을경우에만 해당), 발표확인서 등) 8. 항공료 :   - 입출국 보딩패스 원본 1부   ※ 보딩패스가 없을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민원24에서 발급 가능)로 대체함   - e-ticket 1부   -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9. 숙박비   - 숙박내역(이름, 기간)이 표시된 영수증 1부   -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10. 등록비   - 등록내역(이름, 학회명)이 표시된 영수증 1부   -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결제방법 안내 [BK 참여대학원생] - 항공료, 등록비는 BK연구비 카드로만 결제 (BK는 국고 재원으로 지원되므로 개인카드 사용이 불가) - BK 국고 재원은 BK연구비 카드로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일반대학원 장학 및 BK 담당자(직원 이지윤 : 02-3290-5361)와 협의하여 항공료, 등록비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 숙박비의 경우, 숙박비 정액표(BK참여대학원생용 참고)에 따라 금액이 결정되며 해당 금액만큼 행정실에서 계좌 이체해줌. [BK 비참여대학원생] - 모든 결제는 현금 사용이 원칙이며, 이 때 영수증은 소득공제용이 아닌 지출증빙용(고려대학교 사업자번호 : 209-82-00433)으로 요청하여 받아야 함) - 부득이하게 개인카드 사용 시 매출전표와 개인카드 사용사유서를 필히 제출하여야 함.            

필독[국제][국제]2025학년 1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 합격자 발표(학부, 대학원, MBA)_전체 확인 서명 필수첨부파일

2024.07.26 Views 268

2025년도 1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 합격자 발표 2025년도 1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 합격자 명단(학부, 대학원, MBA)을 첨부파일에서 확인하시고, 기한 내에 아래 링크에서 확인 서명하시기 바랍니다.    [확인 서명] - 1차 예비 합격자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배정된 학교의 파견 희망 여부 관련 확인 서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1차 예비 합격자, 2차 배정 예정자 모두 필수) - 서명마감: 7월 28일(일) 11:59 p.m - 서명링크: https://forms.office.com/r/YYwU0kRwr0 ※ 확인 서명은 아래 첨부 파일을 참고하여 해당하는 2025년도 1학기 지원자는 모두 진행하여야합니다.  ※ 합격자 중 온라인 확인 서명을 하지 않는 경우 자동 탈락 됩니다.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 ※ 2차 배정 예정자에게는 2차 지원 관련 메일이 7월 29일(월)에 발송될 예정입니다. (아래 2차 지원란 참고)          ※ 항공권 장학금은 OT 이후 최종 선발자를 대상으로 신청 양식 및 안내가 메일로 송부될 예정입니다.   [2차 지원] - 2차 TO 공지: 확인 서명 절차에서 2차 지원을 희망한다고 표시한 학생에 한해 개별 이메일로 안내 예정(7월 29일(월) 예정)  - 지원 마감: 7월 30일(화) 23:59까지 - 지원방법: 확인 서명 절차에서 2차 배정 예정자 + 2차 지원을 희망한다고 표시한 학생에 한해 개별 이메일로 안내 예정(7월 29일(월) 예정)  - 2차 합격자 발표: 7월 31일(수) 예정 ※ 2차 지원시 배정된 파견교는 취소 및 재선택이 불가합니다. 꼭 가고 싶은 학교가 없다면 지원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유의사항] - 1차 배정된 파견교에 가지 않고, 2차 배정을 받고싶은 학생도 확인 서명을 해야 합니다. (위 링크에 응답 필수) - 기간 내 확인 서명을 하지 않을 경우, 1차 합격자 명단에 있더라도 자동탈락되며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됩니다.  - 확인 서명에서 '파견 동의'를 선택한 후에 파견을 포기할 경우, 추후 재지원시 페널티 부여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국제팀으로 (kubsintl@korea.ac.kr)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학사][일반대학원]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07.24 Views 77

일반대학원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1. 수강신청 기간 안내 구분 일시 비고 수강신청 정규기간 2024년 8월 14일(수) 13:00 ~ 8월 16일(금) 12:00 시작 및 마감 시간 유의 수강신청 정정기간 2024년 9월 4일(수) 09:00 ~ 9월 6일(금) 18:00 시작 및 마감 시간 유의   2. 수강신청 방법    가. 수강신청 전용 URL(https://sugang.korea.ac.kr/graduate)에 접속    나. portal 아이디가 아닌 학번으로 로그인          * 신입생의 경우, 초기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로 설정되어있음   3. 연구지도 수강신청 유의사항    가. 연구지도 학점은 매학기 2학점씩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    나. 연구지도 학점은 매학기 자동 수강신청되나 본인 지도교수 분반이 맞는지 확인 필요    다. 공동지도교수 제도를 시행하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학·연·산협동과정,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협동과정, 과학기술학협동과정(2학기차부터) 학생은 매학기 연구지도I(DKK510), 연구지도II(DKK520)을 모두 수강하여야 함    라. 수료연구지도(DKK600)은 수료연구등록 후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하여야 함    마. 수료연구지도(DKK600-00) 수강신청 후 수강 정정 기간 이후 지도교수 분반 배정    바. 재학 상태가 “수료”인 상태에서 수료연구지도 수강신청할 경우 삭제처리 되오니 수료연구등록 후 수강신청해야 함   4. 수강신청 확인    가. 수강신청 후, 수강 신청한 과목을 반드시 확인하고, 정정 사항이 있을 경우 기간 내에 정정해야함    나. 수강신청 확인 : PORTAL – 수업 – 수강신청 내역조회    다. 신입생 포탈사용은 9월 2일부터 가능    라. 학수번호를 잘못 입력하거나 수강신청하지 않은 과목은 어떠한 경우라도 성적 인정 불가 5. 지도교수지정과목 수강신청    가. 지도교수지정과목은 대학원 수강정정기간(지도교수지정과목 신청 후)내 대학원 수강신청시스템을 통해 신청    나. 수강신청 방법 : 수강신청 - 학수번호 입력하여 신청 - 학수번호 및 분반 입력 – 신청    다. 지도교수지정과목은 수료 학점과 평균평점에 포함되지 않음 6. 수강 철회, 재수강 및 중복수강 불가    가. 수강신청·정정기간 이후에는 변경 및 철회가 불가하므로, 정해진 정정기간 내에 반드시 확인하여야함 (Drop 제도 없음)    나. 동일 혹은 유사한 교과목*은 재수강 불가함        1) 다만, 과락(F학점)의 경우, 해당 교과목을 미이수한 것이므로 처리되므로 동일 교과목 수강이 가능함        2) 석사과정에서 이수한 교과목을 박사과정에서 다시 이수하는 경우도 불가함        3) 불가피하게 중복 수강하는 경우에도 수료 학점으로 인정되지 않음       * 동일 혹은 유사 교과목          (1) 유사 교과목으로 지정된 경우          (2) 학수번호가 동일한 경우          (3) 교과목명이 동일한 경우 7. 수강 신청시 유의사항    가. 수강신청은 반드시 본인이 해야 함    나. 복학예정자도 수강신청 기간 중에 수강신청 해야함. 또한 반드시 복학신청 절차를 거쳐야 수강신청 인정    다. 매학기 연구지도를 제외한 교과학점은 13학점까지 수강신청 가능 (지도교수지정과목 포함 16학점)    라. 수업시간 및 강의 장소는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마. 수강신청 관련 문의사항 : 소속대학행정실 8. 국내학점교류    가. 국내학점교류 수강신청 : 포탈 및 대학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국내학점교류 공지사항” 참고    나. 수강 대상 : 일반대학원 재학생 (신입생은 학번생성 이후 가능)    다. 학점교류 가능대학 : 총 25개교 (공지사항 참고)    라. 교류대학원 시간표는 교류대학의 홈페이지를 참고        (교류대학원 수학신청 안내는 포탈 및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별도 공지)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9장 제1절(국내대학 교환학생) 참조 9. 교내학점교류    가. 학점교류 가능 대학원 : 교내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은 수강불가)    나. 수강신청방법        1) 학점교류는 전공 관련 과목으로 지도교수와 학과주임의 승인을 거쳐 신청 가능        2) 수강신청 전 학점교류 수강신청서(교내학점교류-일반대학원생용)을 작성하여 소속 대학 행정실에 제출        3) 제출 후 수강신청시스템에서 해당 교과목 직접 수강 신청     다. 학기당 수강신청가능 학점 범위 내에서 신청 가능하나, 학점인정은 과정별 최소 수료학점의 1/2 초과 불가함     라. 교내 전문대학원 중 경영전문대학원은 학점교류 불가, 법학전문대학원은 학기당 6학점까지 학점교류 신청 가능 10. 외국인 대상 한국어 교과목 개설 운영    가. 수강 대상 : 외국인 대학원 신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개설    나. 수강신청방법        1) 수강신청기간 또는 정정기간에 희망자에 한하여 개인별 수강신청하며, 전공학점으로는 인정되지 않음         2) 분반이 변경된 경우 수강 정정 기간에 수강정정        3) 대학원에 배정된 수강 신청 인원이 모두 찰 경우 수강신청불가          4) 문의 : kuige@korea.ac.kr    다. 학점(시간) : 학부의 한국어 강좌와 동일하게 3학점 6시간으로 개설    라. 졸업자격 외국어시험(한국어) 면제 인정 불가    마. 졸업이수학점에 미포함    바. 세종캠퍼스 개설과목 및 분반수 (세종교양교육원 별도 운영 *문의: 044-860-1901) ※ KUPID : http://portal.korea.ac.kr - Single ID 신청 ※ 대학원 모든 공지 안내 : http://graduate.korea.ac.kr

!2024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연구조교/교육조교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07.01 Views 1320

2024학년도 2학기 연구조교/교육조교 신청 안내   ※ 2024학년도 2학기 연구 및 교육조교 선발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내용이 많으니 반드시 숙지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모든 서류는 행정실 (경영본관 304호)에 직접 제출 또는 이메일 제출(kubs_msphd@korea.ac.kr)도 가능합니다.   1. 조교신청서: 지도교수의 서명/날인만 받아 제출 * 지도교수님이 학과주임(정재호 교수님) 또는 전공주임 교수님일 경우, 날인은 행정실에서 일괄 처리할 예정이므로 성함만 기재 후 제출. * 신입생: 입학 당시에 실질적인 지도교수님이 정해지지 않은 경우에는 전공주임교수님 성함 기재. * 각 전공별 전공주임교수님은 경영대학 홈페이지(https://biz.korea.ac.kr/professor/all.html)에서 확인 가능함. * 학과주임 또는 전공주임교수님 외에 실질적인 지도교수님이 정해진 경우에는 반드시 서명 받아 제출해야함. * 교수님 서명은 메일 승인 또는 전자 서명으로도 대체 가능함. (메일 승인의 경우, 조교 신청서+메일 승인 내용이 담긴 캡쳐본도 함께 제출) 2. 조교서약서: 임용조건에 부합하는지 반드시 체크하고 서명해주시기 바랍니다. 3. 보안서약서 4. 성적증명서 * 신입생: 직전 학교 성적표 제출 * 재학생: 포털 내 인터넷증명으로 출력 또는 ONE-STOP CENTER에서 발급 가능한 공식 성적표 제출 5.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1) 2학기 시작되는 9월 기간 내에 제출: 9.2(월) ~ 9.6(금)   (2)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www.4insure.or.kr)에서 발급 6. 조교 복무 협약서 ※ 제4조 1힝(장학금액) (1) 재학생 : 학기당 5,237,000원 (일반대학원 계열별 등록금의 100%) (2) 수료연구 재학생 (박사과정) : 학기당 7,800,000원 (한달에 1,300,000원씩 지급) * 기타 문의사항은 메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kubs_msphd@korea.ac.kr) ------------------------------------------------------------------------------------------------------------------------------------------------------------- 1. 신청기간 : 7.8(월) 09:00 ~ 7.12(금) 16:00 * 기간 외 신청은 자동 취소 * 2. 신청자격: 가. 경영학과 Full-Time 학생으로 박사/석박사통합/석사 과정에 있는 재학생 (휴학생 제외) ※ Full-Time: 무직 상태 또는 무급 휴직 상태여야 함. (4대 보험 확인서에 고용보험란이 미가입으로 되어져 있어야 하며, 무급 휴직 상태인 경우 증빙 서류 제출하여야 함) 나. 직전학기 성적이 3.5 이상이거나 누적평균 3.5 이상인 자 (F 포함) 다. 직전학기 및 신청하는 해당학기 최소 8학점(3과목) 이상을 취득한 자 ※ 단, 마지막 학기, 석사 수강 등의 사유로 취득한 학점이 없는 경우는 예외 ※ 신입생의 경우, 성적은 무관하며 직전학교 성적증명서만 제출하면 됨. 3. 신청방법(신입생 및 재학생 동일) : 온라인으로 조교 신청서 작성 후, 반드시 출력하여 구비서류들과 함께 제출.     (1) 온라인 신청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홈페이지 (https://biz.korea.ac.kr) -> MS/PhD -> 연구/교육조교 신청          ※ 홈페이지 내 신청 시스템 7.8(월) 09:00 ~ 7.12(금) 16:00까지만 OPEN          ※ 기간 외 신청은 무효 처리하므로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 온라인 신청 완료 후, (출력한 온라인 신청서 + 필수 제출서류들)을 경영대학 행정실 담당자에게 제출 (경영본관 304호) 또는 메일 송부 (kubs_msphd@korea.ac.kr)          ※ 메일 송부 시, 반드시 주어진 첨부 양식(워드 파일) 또는 pdf 양식으로 보내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카메라 캡쳐 금지)          ※ 양식에 맞춰 제출하지 않을 경우, 무효 처리됩니다. 4. 장학금액(기준: Full-Time으로 근무할 경우)     (1) 재학생 : 학기 당 5,237,000원, 수업료 100%     (2) 수료연구 재학생(박사과정) : 학기 당 7,800,000원 (생활비 1,300,000 원 * 6개월)     ※ 조교장학금은 사후지급 처리되므로, 정규 등록금 납부 기간에 맞춰 등록금 납부를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학원 지침에 따라 2023학년도 2학기 조교 선발 및 배정에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교 관련 구체적인 사항의 경우, 경영학, 국제경영학 전공 조교장학금 및 생활비 지급규정(2022.09.01 일부개정) 파일 참고 5. 담당업무     (1) 연구조교 : 경영대학 교수님 수업 및 연구 보조 업무 수행     (2) 교육조교 : 수업 보조 및 기타 수업과 관련된 업무 수행 6. 근무기간 : 2024.09.01 ~ 2025.02.28  ※ 경영대학 일정 및 배정 위치에 따라 근무 기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정해진 기간 동안 성실하게 근무할 학생만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7. 유의사항 - 온라인 신청서와 구비서류 모두 기간 내에 제출하셔야 신청이 완료됩니다. (제출 서류 미비 시 신청 취소) - Full-time : 무직상태 or 무급 휴직상태(증빙 서류 제출) -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 불가 (수업료 지원 장학금의 경우, 수업료 100% 이내로만 이중 수혜가 가능함)  (단, 외부 장학기관의 장학금 혹은 학비보조를 받는 경우, 장학 규정에 명시된 지급기준을 충족하는 것을 전제로 장학금 전액 또는 일부의 지급 여부를 대학원 학과관리위원회에서 별도로 심의하여 결정할 수 있음)

!2024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적변동 및 수료연구생 등록 안내첨부파일

2024.06.25 Views 608

2024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적변동 및 수료연구생 등록 안내   1. 학적변동 * 학적변동 기간: 2024.08.01(목) 09:00 ~ 08.26(월) 16:00  ※ 해당 신청기간 이외에 신청 절대 불가    - 학적변동 신청기간은 항목별로 마감일이 다를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공변경 신청자는 수업연한 내에 변경된 전공의 수료요건을 모두 충족시키지 못하면 초과학기로 넘어갈 수 있음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내용은 붙임 파일의 학적변동 안내문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수료연구생 등록 1) 수료연구생 가. 본교 수료연구생 제도에 따라 수료생은 등록금을 납부하여야만 “수료연구생”의 신분을 유지할 수 있음 나. 수료생의 등록기간은 재학생과 동일하며, (정규/최종)등록기간 만료 후 등록한 수료생의 학상태가 “수료연구(재학)”로 바뀜(일괄변경)   ※ 본교 등록금심의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2024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및 학위정구등록금은 아래와 같음 2024학년도 수료연구등록금 학위청구등록금 2학기 계열별 수업료의 7% 계열별 수업료의 12% ※ korea.ac.kr “등록금 일람표” 참조   2)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7%) 가. 대상자 : 수료생, 2024년 8월 수료 예정자 나. 등록기간: 2024년 8월 22일(목) - 8월 29일(목) 16:00 *등록기간 엄수 다. 수료연구등록금 미납부 시 해당 년도/학기에 블랙보드, 도서관 등 이용 불가 - 블랙보드의 ‘인권과 성평등 교육‘ 등 수강/이수 불가 ※ 대학원 외국인 수료생의 경우, 정규등록기간 및 최종등록기간 내 반드시 수료연구등록금을 납부 완료하여야 국내 체류 유지 가능   3) 학위청구등록금 (계열별 수업료의 12%) 가. 대상 : 학위청구논문 신청한 수료생 *재학생, 영구수료 제외 나. 수업료의 12% 또는 (정규등록기간 7% 선납자는)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정규등록기간 중 수료연구등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수업료의 7% 납부 선납부자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미납자 수료연구등록(수업료의 7%) + 수업료의 5% 납부 다. 수료생이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는 학기에는 등록을 해야 하며, 인터넷 심사신청을 해야 등록금고지서가 12%로 출력됨      *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 신청 기간 : 2024년 10월 14일(월) ~ 10월 17일(목) 16:00 예정      * 신청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라.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 2024년 11월 1일(금) ~ 11월 5일(화) 16:00 예정 마. 2014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해당자)      *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심사 신청 → 0원 등록 대상자는 학위청구논문등록금 납부 기간에 0원 등록금 고지서 지참하여 KEB하나은행(고대점, 하나스퀘어점)에 방문하여 0원 등록해야함          - 학위청구등록금을 납부하고 논문심사에 불합격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재납부      *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가 아닌 경우, 계열별 수업료의 7% 납부  

NEW[국제][국제][교환학생] 2025학년도 1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선발 공고첨부파일

2024.06.12 Views 3167

2025학년도 1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선발 공고 7/10 Slot 최종본 업데이트 완료 경영대학 국제팀에서는 2025학년도 1학기 해외대학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선발을 아래와 같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전 프로세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오니 참고바랍니다. ★★★ 전체 서류 온라인 제출로 진행하므로 오프라인 서류 제출하실 필요 없습니다.★★★ ★★★ 설명회 자료에 더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설명회 이후 업로드 예정) ★★★ ★★★ 교환학생 장학금 신청은 교환학생 최종 선발 이후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별도 안내될 예정입니다. ★★★ [필독] * 관심있는 학교의 홈페이지를 통해 requirement 및 학교 관련 내용 충분히 숙지 후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 Spring_2025_Exchange_slots 과 각 학교의 Factsheet를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Factsheet 확인 → https://biz.korea.ac.kr/undergraduate/exchange.html) ***파견 가능 slot은 설명회 이후 최초 공지 되며, 서류 접수 시작일 전까지 수시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비어져있는 slot들의 경우,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전 서류를 온라인으로만 제출 받으며 접수 마감 후 필요한 경우에 한해서만 오프라인 제출을 요청할 예정입니다. 반드시 원본을 소지하고 있기 바랍니다. ****** 면접은 zoom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면접과 관련한 자세한 공지는 지원 마감 후 메일로 안내될 예정입니다. ******* MBA 지원자의 경우 성적 공시일이 서류 지원일보다 늦기 때문에 서류 지원 시 성적을 모두 "0"으로 기재 후 7/25(목) 오후 2시까지 kubs_exchange@korea.ac.kr로 성적표 발송   [선발일정]  일시  내용  비고  2024년 6월 27일(목) 2:00 p.m.  교환학생 설명회     zoom 으로 진행  URL : 설명회 zoom 링크  2024년 7월 11일(목) 12:00 p.m. ~   7월 15일(월) 12:00 p.m.    * 점심 12시  교환학생 원서 접수   학부&일반대학원 : 홈페이지> 학부> 국제 교환학생> 교환학생 지원하기       MBA : 홈페이지> MBA/MIM> 교환학생> 교환학생 지원하기  에서 작성하여 최종 제출  2024년 7월 18일(목), 19일(금)  한국어, 영어  온라인 면접  zoom, 일정 변동시 추후 안내  면접 관련 안내사항은 서류 접수자에게 개별 전달 예정  *MBA 과정은 별도 진행 (각 과정 담당자 안내 예정)  2024년 7월 26일(금) 3:00 p.m.  1차 예비합격자 발표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2024년 7월 26일(금) 3:00 p.m. ~   7월 28일(일) 11:59 p.m.  선발자 확인 서명  합격자 온라인 확인 서명 실시  (서명 안 할 경우 자동 탈락)  2024년 7월 29일(월) ~ 30일(화)  2차 TO 공지 및 지원  2차 지원 시 결정된 파견교는 취소 및 변경 불가  꼭 가고싶은 학교가 없다면 지원 금지  2024년 7월 31일(수) 이후  2차 합격자 발표 및  3차 배정 진행    2024년 8월 2일(금) 오후 2시 예정  오리엔테이션  zoom으로 진행 (학부생 필수 참석), 시간 변동 가능   [유의사항] 1. 대상: 경영대 학생(복수전공/자유전공 및 이중전공자 포함)   - 2025학년도 1학기 경영대 단과대 해외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학생 2. 지원자격   가. 학부     - 계절학기와 휴학학기 제외, 전체 평점 및 최근 두 학기 평점 3.0 이상인 학생        (단, 복수전공자 및 이중전공자는 경영학 과목 12학점 이상 이수하고, 이 과목들의 평점이 3.0 이상이면 한 학기 성적으로 지원 가능     - 본교 두 학기 이상의 성적을 소지한 경영대학 편입생 (캠퍼스간 소속변경인 학생도 안암캠퍼스에서 두 학기 이상 성적 소지)     - 위 조건을 갖춘 재학생, 휴학생, 복수전공자 및 이중전공자 지원 가능     - 마지막 학기자 : 파견교환 직전 학기까지 졸업 성적 130 기준 117학점 이하로 수강 + 초과학기 서약서 작성 시 파견 가능   나. 대학원 (일반대학원 및 MBA)     - 한 학기 (두 모듈 이상) 이상의 성적을 소지하고 평균 평점 3.0 이상이며, 파견될 학기가 마지막 학기가 아닌 대학원생     - K,F,E MBA (Part-time) 원우의 경우는 3,4학기에 파견이 가능하며, 4학기 파견 시 최소 1학기 추가 등록 필수 (자세한 내용은 각 과정 MBA 담당자에게 문의)     - GMBA 원우의 경우는 1년 과정 마친 후 파견 (자세한 내용은 각 과정 담당자에게 문의)      ※ TOEFL iBT 및 IELTS는 추후 공지되는 파견교 리스트에서 점수가 명시된 학교만 APPLICATION 필수 제출.      그 외 학교는 영어점수 없이도 지원 가능하나, 교환학생 선발 시 부여되는 내부 점수 산출 시에는 기본점수 부여   ※ 외국 국적을 가진 학생들은 반드시 첨부된 "[안내] 해외 파견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외국인 학생을 위한 출입국 안내(Outbound) (한영)" 파일 참고   [온라인 제출서류 목록] - PDF 제출 필수 * 영문 학업계획서와 영문 이력서 양식은 설명회 이후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1. "교환학생 온라인 지원서" 온라인 작성 후 아래 항목들의 스캔본 첨부 제출 2. 여권 사본 (여권, 영문 재학증명서, 영문 성적증명서에 기재된 영문 성명이 모두 일치할 것)    - 여권만료기간이 최소 2025년 12월 이후 일 것 (교환학기 종료시점에서 6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    - 기간 미달 시, 미리 연장 혹은 재발급 요청하여 제출 요망/ 재발급신청서 제출 가능/ 면접 전날까지 여권 갱신 완료된 사본 제출 필수 (제출 안할 시 점수와 무관하게 탈락) 3. 영문 재학증명서   - 지원 시점에 휴학 상태일 경우 휴학 증명서(영문)으로 대체하여 제출 4. 영문 성적증명서(대외용)    - 반드시 2주 이내 발급본 제출 5. TOEFL iBT/IELTS 공인 성적표 스캔본 (해당자에 한함)   - 파견 시작일까지 유효한 성적일 것      - 점수 없을 시 우선 시험 봤다는 확인 화면 캡쳐본 제출 후 면접일 전날까지 성적표 사본 제출 (제출 안할 시 기본점수 부여)   - 미국 지원자는 필수 제출 6. 영문 학업계획서 (A4용지 2장 / 선발 안내에 업로드 된 양식 참고 / 이하 항목 필수)      A. Statement of Purpose      B. Study Plan & Future Plans      C. Leadership & Social Skills 7. 영문 이력서 (A4용지 1장 / 선발 안내에 업로드 된 양식 참고) 8. 교내·외 활동 증빙서류 각 1부 (해당자에 한함)    - 본교 국제화 프로그램에서의 기여도가 높은 단체에서의 활동 증빙 자료 제출 시 소정의 가산점 부여 (설명회 자료 참고)    - 해당되는 서류가 없는 경우 제출하지 않아도 기본 서류 점수에 불이익 발생하지 않음 9. 교환학생 항공료 장학금 신청서 및 소득분위 캡쳐본 (소득분위 8분위 이내 학생 중 자율 지원)    [선발방식] 1. 서류전형 (40%)   가. 최근 두 학기 평점 (계절학기, 휴학학기 제외, 증명용 성적) (25%)   나. 어학성적 (TOEFL/IELTS) (15%) 2. 면접 (60%): 면접 시 학업계획서 및 이력서가 평가에 반영   가. 한국어 인성면접 (30%)   나. 영어면접 (30%)   ※한국어, 영어 면접은 모든 지원자(외국인 유학생 포함)에게 필수이므로 미응시할 경우 선발이 불가함   [지원가능한 학교 수] 1. 총 5지망까지 지원 가능 2. 기파견자는 기파견교 혹은 기파견국가 재지원 가능   [파견기간] 1. 2025학년도 1학기 기준 1학기동안 파견 2. 희망 학생은 학기 연장 가능하며, 파견을 나간 후 연장 가능 여부 문의 가능     (추천서 or 해당 학교 담당자 확인서 제출자에 한함 / 총 연장 1년까지만 가능하며 차기년도 파견 학생 TO에 영향이 없을 시에만 가능함)    [기파견자 선발 기준] 1. 경영대 교환프로그램 기파견자는 선발 시 최초 지원자 1차 배정 후 2차 배정으로 후순위 선발 2. 기존의 중도 포기자 (합격 서명 후 파견 취소자)는 2차 배정으로 후순위 선발 3. 기파견자 또한 서류 지원 필수   [기타 유의사항] 1. 지원시점 기준 직전 학기의 견책, 정학 등의 징계 또는 학사경고 기록이 있는 학생 감점 2. 허위사실 기재, 증빙자료 위조, 증빙자료 제출거부 시 선발 탈락 3. 본교 국제처 시행 교환/방문학생 프로그램과 중복 지원 불가 4. 경영대 신입생 특별장학금 수혜자는 교환학생 파견 시 직전 학기 성적에 따라 장학금 지급     eg) 1학기 재학, 2학기 교환학생, 3학기 재학 시 3학년때 지급되는 장학금은 1학기 성적 적용     ※자세한 내용은 학부 행정실 문의바랍니다.   [UC 설명 추가-Excel 파일 참고] 1. 경영 선수과목 이수 필수 (선수과목 이수가 안된 학생은 UC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문의는 국제팀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경제원론1, 경제원론2, 통계(경영통계 가능/ 다른 통계 과목이 있다면 인정가능여부 미리 확인해봐야함), 미적분(경영수학가능/다른 미적분 포함 과목 있다면 미리 확인해봐야함)     ※ 선수과목 이수 못했으면 24학년 여름학기, 24학년 2학기에 1과목 이수하는 것만 인정     예) 경영학 선수과목: 경제원론1, 경제원론2, 미적분, 통계         → 24-1학기까지 경제원론1, 경제원론2, 경영수학 이수/ 24-2학기 경영통계 이수예정(지원 가능)         → 24-1학기까지 경제원론1, 경제원론2 이수 / 24-2학기 경영수학, 경영통게 이수예정(지원 불가)    ※선수과목 확인 가능 사이트: https://reciprocity.uceap.universityofcalifornia.edu/plan-your-studies/uc-courses/major-preparation 2. 2024-2학기까지 본전공/이중전공으로 경영학 최소 두 학기 이수 필수   ---------------------------------------------------------------------------------------------------------------------------------------------------------------------------------------- 자주 묻는 질문 (FAQ) 1) 영문성적증명서 및 재/휴학증명서는 원스탑센터 도장을 받은 후 제출해야 하나요? A: 아닙니다. 해당 서류들의 경우 포털-제증명에서 직접 다운로드 하신 것도 인정됩니다.   2) 업로드 파일들의 파일명의 경우 모든 파일에 이름을 여권과 대소문자까지 완전히 동일하게 적어야 할까요? A: 이 부분은 본인확인에 필요한 사항이기 때문에 철자만 똑같이 써주시면 됩니다. 대소문자가 조금씩 다른건 상관 없습니다.    3) 면접 배정 프로세스가 궁금합니다. A: 면접 일정은 지원서 제출 선착순으로 희망시간이 배정됩니다. 본인에게 면접 가능한 시간이 한정적이시면 지원서를 최대한 빨리 지원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늦게 지원하셨는데 본인이 참여 가능한 면접시간이 이미 다 찼으면 국제팀에서 무작위로 면접 일정을 배정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개인 사정으로 인한 면접 일정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4) 이중전공생들도 교환학생 지원이 가능한가요? A: 네, 경영학과 수업을 12학점 이상 들으신 경우 지원 가능합니다. 교환학생 지원 시점에 한학기 성적만 가지고 계신 경우, 한학기 성적만 넣어주셔도 되며, 이런 경우 지지난 학기 성적란에는 0점으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5) 여권 사본이 만료되었어요. 추후 제출 가능할까요? A: 우선 주민센터/구청/온라인을 통해 여권 갱신 혹은 재발급 신청서를 제출하고 접수 확인증 사본을 제출해주세요.     면접일 전날까지 갱신 완료된 여권 사본을 제출 해주시면 됩니다. (여권 갱신 약 일주일 소요)   [문의사항] kubsintl@korea.ac.kr / 02-3290-1389

[학사]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업로드 일정 안내첨부파일

2024.06.10 Views 1260

1.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도서관홈페이지) : 07.08(월) ~ 07.17(수) 16:00까지  ※기한엄수※   가. 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rary.korea.ac.kr)의 '나의공간 → 내정보 → 학위논문 제출' 에서 업로드   나. 학위논문 원문 파일에는 심사위원 도장 날인 또는 서명이 포함되지 않은 인준지를 포함   다. 날인된 인준지 스캔본은 별도 파일로 업로드   라. 저작권 동의서는 논문 업로드시 제출 화면에서 동의 여부 체크 화면에서 동의(별도 출력 제출 하지 않음)   ※ 완제본 제출은 2022년 2학기 부터 폐지됨   2. 학위논문 업로드 관련 서류 제출(경영대학 행정실) : 07.08(월) ~ 07.19(금) 17:00까지 ※기한엄수※   *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3층 304호    가.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 -> 도서관에서 검증 및 확인서 발급(2~3일 소요)   나.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첨부파일 참고)      - 심사위원장(지도교수) 도장 날인 또는 서명 필수     - 턴잇(turn it) 디지털 수령증 함께 제출   다. 학위논문 속표지     - 본인 서명 필수   라. 심사완료 검인서(인준지) 사본     - 인준지 원본과 사본을 모두 가지고 행정실 방문 후 담당자에게 원본 확인     - 확인된 원본은 본인이 직접 보관, 사본은 행정실로 제출   3. 논문 날짜 및 영문 학위명 표기 관련   가. 날짜 표기     - 겉표지: 학위수여일 (2024년 8월)     - 속표지: 논문제출일 (2024년 4월)     - 심사위원 인준지: 심사완료일 (2024년 6월)   나. 영문 학위명 표기     - 학과: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과) / Department of International Business (국제경영학과)     - 학위명: Doctor of Philosophy (박사) / Master of Science (석사)        

[장학]2024학년도 1학기 KU희망장학금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05.30 Views 648

KU희망장학금 신청 안내    대학원에서는 연구역량과 학습능력이 뛰어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대학원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연구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숙지해주시고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기한 내에 행정실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 자격 (자격 미충족 시 자동 탈락) - 본교 서울캠퍼스(의대 제외) 일반대학원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 - 본교 서울캠퍼스 전문대학원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 중 BK21 참여 학생 - 위 학생 중 성적이 직전학기까지의 총 평점이 3.8/4.5 이상인 자(신입생 제외) - 당해 학기 수업료 지원 목적의 장학금(연구조교, 교육조교, 대학원우수신입생장학 등)을 수업료의 50% 미만으로 지원받은 학생    ※ 근로장학금 등의 학업보조비 장학금은 무관함.   2. 선발 기준 - 연구역량과 학습능력이 뛰어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학생 -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당해 학기 타 장학금 지원 금액이 적은 학생 - 단, 우선선발기준에 해당하는 자는 우선선발함   ※ 우선선발대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자활근로자, 우선돌봄차상위계층,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 위 증명서(3개월 이내 발급분)를 제출하는 경우에 한하여 인정함   3. 장학금 신청: 6.10(월)까지 kubs_msphd@korea.ac.kr로 제출 - 제출 서류: ZIP 파일로 압축하여 제출 (파일명: 2023XXXX 김고대)   1) [필수] 장학금 신청서, 지도교수 추천서, 개인정보 제공·이용 동의서 1부 - 붙임파일 참고   [아래 서류는 해당자에 한하여 제출]   2) 연구비 수혜내역 증명서 (이번 학기에 연구비를 수혜받는 학생에 한함)       ※ 연구포탈(rms.korea.ac.kr) > 연구과제 > 기타 조회 및 신청           > 참여과제 및 인건비 조회 > 2024년 3월 ~ 현재 조회           > 해당화면 캡쳐 출력(지급액 포함)    3) 우선선발 대상자 관련 증명서(다음 중 1부: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차상위계층증명서, 한부모가족증명서, 자활근로자증명서, 우선돌봄차상위계층증명서,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증명서)   4. 장학금 지급: 6월 말 선발결과 안내 및 장학금 지급 예정             5. 장학금액        1) 금학기 장학금 수혜내역이 있는 경우(50%미만) : 100만원        2) 금학기 장학금 수혜내역이 없는 경우 : 150만원       ** 관련 문의는 kubs_msphd@korea.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05.27 Views 336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 안내   1. 신청요건 1)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특례) : 본 대학원 석사,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부득이한 사유로 학위청 구논문 제출연한(입학년도로부터 석사과정은 6년, 박사과정은 10년, 석ㆍ박사통합과정은 12년)이 경 과되어 현재 영구수료 된 자 및 영구수료 예정자 2) 재심사(6개월) :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마지막 학기에 논문이 불합격되거나, 지도교수가 수정보완 을 요청할 시 6개월을 연장신청. ※ 위의 1, 2 번의 신청자는 대학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승인을 받아야 함   2. 제출 서류 1) 제출연한 연장 신청 서류 - 제출연한 연장 신청서 (붙임양식 1번) - 지도교수 의견서 (붙임양식 2번) - 증빙자료(최소 10페이지 이상의 학위청구논문 내용 첨부) - 학과관리위원회 회의록 2) 재심사 신청 서류 - 재심사 신청서 (붙임양식 1번) - 지도교수 의견서(붙임양식 2번)   3. 제출 기간 : 2024년 6월 3일(월) ~ 28일(금) 16:00 *제출기한 엄수 * 봄학기는 6월 초~중순, 가을학기는 12월 초~중순   4. 제출 장소 : 경영본관 304호 일반대학원 행정팀   5. 심의 학기 말(6월) 신청자에 대해 방학 중(7월 말) 심의하여 다음 학기(2024년 9월) 진입   6. 유의사항(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자 대상, 재심사는 해당없음) 1) 대학원위원회에서 허가한 연장대상자는 학위청구논문제출 자격시험에 합격하여야하며, 이미 자격시험에 합격한 자라도 종합시험은 다시 응시하여 합격하여야만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할 수 있음 - 재적당시 기합격한 외국어시험 합격한 경우 외국어시험 합격으로 인정됨 - 박사과정의 제2외국어시험은 재적생과 동일하게 적용함(석·박사통합과정은 박사과정에 준함) 2) 대학원위원회에서 인정한 연장대상자는 자격시험에 응시하고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하기 위하여 소정의 등록금(수업료의 12%)을 매학기 납부하여야 함(단 진입한 첫학기는 재입학금이 추가로 부과 됨) 3)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신청은 1회에 한하여 신청 및 인정되며, 허가받은 학기를 포함 2학기 이내에 석사, 박사학위논문을 제출하여 통과해야함  4) 재적당시 기위촉 지도교수가 퇴임한 경우 현재 재직중인 교원으로 지도교수를 변경해야함 ※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kubs_msphd@korea.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NEW[학사]2024학년도 후기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 2024 Fall Admission for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첨부파일

2024.05.10 Views 3397

2024학년도 후기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1. 대상     1) 고려대학교 학부 재학생    2) 대학원 학과 지원 가능한 학부 학과전공 제한 없음, 단 중복지원 불가    3) 합격 다음 학기부터 최소 1학기 이상 잔여학기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4)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정원외 지원자”지원 가능   2. 일정     1) 지원서접수 : 2024년 05월 27일(월) - 05월 29일(수) 09:00 - 17:00    2) 전형시행 : 2024년 06월 11일(화) - 06월 12일(수)    3) 합격자 발표 : 2024년 07월 26일(금) *예정 Guidelines for 2024 Fall Admission for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s 1. Applicable Departments and Eligibility   * Eligible applicants: students enrolled in an undergraduate program offered by Korea University / Restriction on departments and majors available for admission have been abolished (however, duplicate applications are not allowed)    ※ Eligible applicants for a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 must have at least one semester remaining to complete the required registration period of the program.    ※ Applicants who are an “applicant beyond the student quota” are eligible to apply, except for military-entrusted students, as defined in the relevant ordinance of the Ministry of Education, and Global Korea Scholarship (GKS) students.   2. Application Period:  May 27(Mon) – 29(Wed), 2024, 09:00~17:00 3. Document Screening Period: June 11(Thu) - 12(Wed), 2024 4. Announcement of Acceptance : July 26(Fri), 2024 (TBA)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모집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Please refer to the attachment.    ► 문의처: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행정팀 02-3290-1363, kubs_msphd@korea.ac.kr    

[경력개발센터] 2024년도 6월 Friday Career Chat

2024.05.02 Views 2012

2024년도 6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MBA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Language : Korean)   2. 멘토 및 기업 정보 주식회사 카카오 SC제일은행 KBS 신세계백화점(마감) - 직무 : 재무회계 - 조언 가능 키워드 : 재무회계, 회사생화르 해외취업(중동), 한국에서 어학연수하기 - 직무 : 매크로트레이딩 - 조언 가능 키워드 : 트레이딩, 세일즈, 운용 - 직무 : 방송경영 - 조언 가능 키워드 : 직무소개, 금융, 일반공기업, 지상파, 방송사 준비경험, 회사생활 경험 공유 - 직무 : 기획(전략, 개발) - 조언 가능 키워드 : 유통업계 트렌드, 자소서, 면접, 회사생활 및 직무별 업무소개(매입, 마케팅, 기획, 개발 등) 아모레퍼시픽 법무법인율촌(마감) 현대자동차 아마존코리아(마감)  -직무 : BM - 조언 가능 키워드 : 상품기획 및 개발, 마케팅 트렌드 및 동향 분석, 면접, 자소서 작성 등 - 직무 : M&A 및 기업자문 - 조언 가능 키워드 : 로펌 변호사 생활, 로스쿨 진학, 증권사 취업, 컨설팅 취업 등 - 직무 : 회계 - 조언 가능 키워드 : 자소서, 면접, 채용기준, 재무커리어, MBA - 직무 : Strategic Account Manager - 조언 가능 키워드 : 외국계 취업, 이커머스,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기업 문화, B2B 세일즈&컨설팅 비를라카본코리아       - 직무 : 구매 - 조언 가능 키워드 : 공정거래, 구매 프로세스 등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교우와 협의하여 온 오프라인 확인 [ZOOM링크(온라인의 경우)  /장소 등(오프라인의 경우)] 3) 조장은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과 방명록, 이름이 같이 나온 캡처본(온라인)을 추후 담당자 메일로 송부   4)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 본 프로그램은 타 학과 소속인 경우 참여 불가(마감 후 자리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타과생 배정) - 세션 당 2~8명 참여 가능 (!중요!)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만족도 조사에 불참하시거나 노쇼하신 분은 배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 신청 기간: 2024. 5. 7.(화)~2024. 5. 16.(목)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질문만 작성하고, 최종 제출 못하신 경우 구제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5. Friday Career Chat 3-4월 후기 - 진로 확정에 고민을 겪고 계신 분들은 물론이고, 진로가 확정되었으나 준비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 그리고 커리어 패스 관련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까지 진로 관련 고민을 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처음으로 고려대학교 F.C.C에 참여하였습니다. 저에게는 대단히 의미있고 즐겁고 유익하였던 시간이었습니다. 멘토 즉 교우분의 다양한 스토리를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고 다양한 팁들도 같이 전해들을 수 있어서 새로웠습니다. 다음에도 이러한 유익한 프로그램에 더 많이 참여할 것입니다. - 선배님과 대화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자산이 될 수 있으니 참여하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일찍 들으면 들을수록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경력개발에 있어서 너무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최대한 많은 학우들에게 알려지면 좋겠습니다. 이만한 프로그램도 없는 것 같아요! - 직접 현직자분과 만나서 이야기 해보는 것은 취업 준비에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업계 동향이나 새로운 정보도 많이 알게되서 서류 작성 및 면접 전략을 세우는 것을 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니 기회가 된다면 참여를 권해드립니다. - 관심 없는 분야이더라도 부담 없이 전문가들과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기회이므로, 평소 잘 몰랐던 필드 분반에도 참여해보기를 권장합니다. - 정말 알찬시간이었고, 이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쉽게 알 수 없는 내용들을 많이 얻어갈 수 있습니다. - 다시 참여할 의사 100%입니다!! - 매우 유익학 시간이었고 인터넷이나 공식적인 설명회에서는 얻을 수 없는 정보들을 많이 얻었습니다. 덕분에 취준에 큰 동기보여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일반]2024학년도 Nature Master Class at KU(영어논문작성법 온라인 강연) 신청 안내

2024.04.30 Views 474

국제학술지인 네이처지 소속 전문 트레이너가 진행하는 논문작성법 특강으로 효과적인 영어논문작성법과 지식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총 8회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원하는 주제별로 선택하여 수강 가능합니다. 학기 중 강연은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진행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오프라인 참석자 다과 제공)   1. 일시: 2024년 5월 16일(목) 17:00~19:00 2. 주제: Effective Academic Writing 3. 방법: 온라인 진행 - 오프라인: 하나스퀘어 강당 B112 (강연영상 송출) - 온라인: 신청자에 한 해 접속 주소 이메일 수신 가능 4. 신청: 본교 구글폼(forms.gle/zAf9Hcnxg8kbWzeA7) 신청 후, 링크(forms.gle/U3Yx47JhvmNQadYLA) 통해 신청 ※ 반드시 두 가지 다 신청 바랍니다. (오프라인 참석자 현황 파악 위함) ※ 신청 시, 정확한 이메일 주소와 영문명 작성 바랍니다. (해당 이메일 주소로 강연 접속 주소 및 워크북 송부 / 신청서 영문명으로 수료증 발급)   5. 참고사항 가. 강연 당 선착순 250명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나. 강연 종료 후, 30일 간 열람 가능한 녹화본 제공 예정입니다. 다. 이후 강연 일정   연번 일정 주제 비고 1 2024.07.09.(화) 11:00~13:00 Logical Manuscript Structure (social sciences) 온라인 2 2024.07.09.(화) 14:00~16:00 Logical Manuscript Structure (physical sciences & life sciences) 온라인 3 2024.07.10.(수) 17:00~19:00 Successful Submission Strategies 온오프라인 4 2024.09.24.(화) 17:00~19:00 Effective Academic Writing 온오프라인 5 2024.09.25.(수) 17:00~19:00 Logical Manuscript Structure (engineering) 온오프라인 6 2024.09.30.(월) 17:00~19:00 Preparing Impactful Figures 온오프라인 7 2024.10.01.(화) 17:00~19:00 Designing an Impactful Study 온오프라인 ※ 2회~8회차 강연 신청은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   5. 문의: 대학원혁신본부 대학원혁신팀, graduate_BK21@korea.ac.kr / 02-3290-52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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