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공지사항

Total 1199

[공지][일반][4단계 BK21 공동협력사업] KU MAKEit MAKEathon 기획단 모집첨부파일

2021.05.27 Views 573

BK21 대학원 공동사업으로 진행되는 KU MAKEit MAKEathon 기획단 모집합니다. 본 사업은 BK21 지속가능생활시스템교육사업단 주관으로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 KU메이커스페이스, 산업지속가능성연구센터와 함께 개최합니다.   식생활과 기후변화, 메이킹, 창업, 국제적인 이벤트 기획에 대해 배우고 경험을 쌓고자 하는 고려대 대학원생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메이커톤은 다양한 인재가 모여 잠재적으로 커다란 파급효과를 가진 환경/사회적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안을 함께 만들어, 창업으로 연결시키는 혁신 플랫폼입니다. 2021년에는 기후변화와 식생활을 주제로, 기후변화 문제해결과 음식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전세계 참가자를 상대로 글로벌 메이커톤이 개최됩니다.   세상을 뒤흔들 멋진 아이디어가 쏟아져나오는 성공적인 메이커톤을 위해 메이커톤 챌린지 수립, 참여자 모집,  이벤트 홍보, 이벤트 진행을 함께 꾸려갈 팀을 찾습니다.      • 모집인원: 00명 • 기획단지원 기간: 5월 25일-30일(온라인) • 기획단 활동 시작: 6월 초 • 메이커톤 날짜: 11월 3일-9일 • 소요시간: 6-10월 일주일에 평균 3시간 + 2주에 한번씩 정기 온라인 회의/ 11월 이벤트 기간: 하루 평균 6시간 • 기획단 구성: 총괄팀, 홍보팀, 진행팀 등     지원링크: https://forms.gle/5dK1tnPniH1NZS9c7     문의사항은 아래 메일로 연락바랍니다.     박규리 박사: cp538@cam.ac.uk 이하나 박사: 2hana1@korea.ac.kr BK21 지속가능생활시스템교육연구단: slp_bk21@korea.ac.kr 전화: 02-3290-2523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NEW[학사]2022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1.12.01 Views 157

  2022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 신청 안내   1. 신청요건    1) 본 대학원 석사,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부득이한 사유로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입학년도로부터 석사과정은 6년, 박사과정은 10년, 석ㆍ박사통합과정은 12년)이 경과되어 현재 영구수료 된 자 및 영구수료 예정자    2) 신청자는 대학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승인을 받아야 함   2. 제출 서류 1) 대학원생의 사유서 2) 논문진행에 대한 지도교수 의견서 3) 1항과 2항에 대한 증빙자료     - 최소 10페이지 이상의 내용 첨부 필수 * 관련 양식은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학과관리위원회 회의록 - 위 1), 2), 3)을 소속학과행정실로 제출하면 학과에서 '학과관리위원회'를 개최하여 심의함   3. 제출 기간 : 2021년 12월 2일(목) ~ 30일(목) 16:00 *제출기한 엄수    * 봄학기는 6월 초~중순, 가을학기는 12월 초~중순   4. 제출 장소 : 소속 학과행정실   5. 심의    학기 말(12월) 신청자에 대해 방학 중(1월 말) 심의하여 다음 학기(2022년 3월) 진입 6. 유의사항   1) 대학원위원회에서 허가한 연장대상자는 학위청구논문제출 자격시험에 합격하여야하며, 이미 자격시험에 합격한 자라도 종합시험은 다시 응시하여 합격하여야만 학위청구논문 제출 가능.       - 재적당시 기합격한 외국어시험 합격한 경우 외국어시험 합격으로 인정됨       - 박사과정의 제2외국어시험은 재적생과 동일하게 적용함 (석·박사통합과정은 박사과정에 준함)   2) 대학원위원회에서 인정한 연장대상자는 자격시험에 응시하고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하기 위하여 소정의 등록금 (수업료의 7%)을 매학기 납부하여야 함 (단, 진입한 첫 학기는 재입학금이      추가로 부과됨)   3)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 연장신청은 1회에 한하여 신청 및 인정되며, 허가받은 학기를 포함 2학기 이내에 석사, 박사학위논문을 제출하여 통과해야함   4) 재적당시 기위촉 지도교수가 퇴임한 경우 현재 재직중인 교원으로 지도교수를 변경해야함                                      

[장학]KU 희망장학금 안내첨부파일

2021.11.24 Views 211

KU희망장학금 안내   1. 배경 및 목적 가. 일반대학원 교내장학금의 효율적인 운영과 집행을 통하여 별도의 장학예산을 확보. 나. 확보된 장학예산은 우수 대학원생 유치를 위한 장학금, 연구 실적은 뛰어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학문후속세대 양성을 위한 우수연구 장학금등으로 활용하고자 함. 다. 이를 통해 우수 대학원생 유치 및 대학원생들의 연구역량 향상을 도모하고, 그 일환으로 KU희망 장학금을 집행하고자 함.   2. 세부계획 가. 지급배경 : 연구역량과 학습능력이 뛰어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대학원 재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학생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연구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함. 나. 지급기준 ◇ 대상 : 본교 재학 일반대학원생 (21년 12월 기준. 세종, 의대 제외)     * 제외 대상 : 수료생, 휴학생, 해당학기 등록금의 50%이상 장학금 수혜자 제외 ◇ 장학금액 : 금학기 장학금 수혜내역이 있는 경우(50% 미만) 100만원 지급,                         수혜내역이 없는 학생의 경우 인문사회계 150만원, 자연공학계 200만원 지급 ◇ 장학금 신청자는 전체학년 평균성적이 3.80[4.50만점]이상이여야 함. ◇ 연구역량과 학습능력이 뛰어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 중 지도교수 추천 ◇ 추천서 및 기타 사항을 참고하여 대학원장 최종 인원 선발 ◇ 단, 우선선발기준에 해당하는 서류를 제출하는 자는 우선선발한다. - 제출서류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차상위계층 증명서, 한부모가족 증명서, 자활근로자 확인서, 우선돌봄 차상위 확인서,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   다. 제출방법 ◇ 제출처 :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로 직접 제출 → 단과대학에서 대학원행정팀으로 공문송부 ◇ 제출기간 : - 학생 제출 기한 : 2021년 12월 10일(금)까지 - 단과대학 송부 기한 : 2021년 12월 15일(수) 도착분에 한함   라. 제출서류 ◇ 지도교수 추천서 1부(별첨 1) ◇ 장학금수혜내역증명서(사본 제출 가능) : 고려대학교 인터넷증명발급 신규 웹사이트( https://kucert.korea.ac.kr) -> 로그인(포탈 ID/PW) -> 증명서 출력 -> 신청하기 -> 증명서 신청 소속정보      선택 -> 국문신청서신청 -> 장학금비수혜증명서 신청 -> 전체년도 확인 -> 결제 -> 출력 ◇ 연구비수헤내역증명서 : 연구포탈(rms.korea.ac.kr) -> 연구과제 -> 기타 조회및신청 -> 참여과제및인건비조회 -> 지급월 (입학~현재) 조회 -> 해당화면 캡쳐 및 출력(지급액 포함)                  

필독[학사][일반대학원] 2022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모집 안내

2021.11.16 Views 1107

2022학년도 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Ⅰ.선발계획 1. 시행 학과 학사관리주관 학과 학과간 협동과정 법학전문대학원 법   경영대학 경영   문과대학 사회, 심리   생명과학대학 식품자원경제, 환경생태공,   생명공, 생명과, 식물생명공 정경대학 정치외교, 행정, 경제, 통계   이과대학 수, 물리, 화, 지구환경과   공과대학 화공생명공, 건축사회환경공, 건축,   기계공, 신소재공, 전기전자공,  마이크로/나노시스템, 도시재생, 산업경영공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 의과대학 의, 의과학 보건학 사범대학 교육   정보대학 뇌공, 컴퓨터   보건과학대학 보건과, 의생명융합과, 바이오의공,   보건안전융합과 과학기술대학 응용물리, 신소재화학, 제어계측공,    환경공, 식품생명공, 생명정보공,  가속기과, 컴퓨터정보, 전자·정보공 약학대학 약   총 13개 대학(원) 43개 학과 4개 협동과정   2. 모집 인원 모집인원은 2020학년도 및 2021학년도 박사과정 정원 중에서 미 선발 인원, 자퇴 및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등으로 발생한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   3. 지원 자격 가. 통합과정 3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2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2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나. 통합과정 4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3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8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 단, 석사과정 수료 또는 수료예정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며, 상기 ‘가’와 ‘나’의 지원자 중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교육학과’는 평균평점 4.0 이상, ’생명공학과, 생명과학과, 식물생명공학과, 의생명융합과학과‘는    평균평점 3.8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 다. Full-Time 석사과정인 자(학·연·산협동과정 학생 지원 가능) 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마. 단, 상기 가 또는 나의 통합과정 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가 당해 학기 성적확정 후    지원 자격에 미달한 경우(이수학기, 취득 학점 및 평균평점)에는 ‘합격을 취소함’    ※ 유의사항     ① ‘교육학과’는 상기 가~라 외에도 TOEFL(IBT) 81점 이상 소지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② 동일학과 동일전공에 한하여(석사과정이 단일전공인 학과는 예외) 지원이 가능하며,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 “정원외 지원자”지원가능     ➂ 국제경영학과는 경영학과 국제경영전공으로 통합되었으며, BA전공은 모집안함   4. 지원자 제출서류 가. 지원서 1부. 나. 대학 및 대학원 성적(석사과정 2학기 이상 성적 포함) 증명서 각 1부.     ※ 경제학과와 통계학과는 대학원 성적증명서만 제출하면 됨 다. 연구계획서 1부. 라. 지도교수 추천서 1부. 마. 논문 및 연구실적 각 1부. 바. 공인기관 외국어 성적증명서 사본 1부. (* 제출 시 원본 지참하여 대조)    ※ 유의사항     ① 필수 제출서류 : ‘가’ ~ ‘라’        단, ‘교육학과’ 지원자는 TOEFL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추가로 제출할 것     ② 선택 제출서류 : ‘마’ 와 ‘바’   5. 전형방법 및 모집공고  :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단, 사회학과는 구술시험 대신 필기시험, 경제학과, 통계학과, 수학과는 서류전형만 시행   6. 원서접수 가. 일 시 : 2021년 11월 29일(월) ~ 12월 01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실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경영 - “성명”+“본인학과“)  마. 원서 접수 시 입금영수증 첨부     7. 전형시행일(대학 및 학과별 시행) : 2021년 12월 16일(목) ~ 12월 17일(금)    ※ 모집안내에 공고하고, 지원서 접수 시 각 대학 행정실에서 안내   8. 합격자 발표 : 2022년 01월 28일(금)    ※ 대학원 홈페이지 및 각 대학 행정실 게시판에 공지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학 행정실로 문의 바람

NEW[학사][일반대학원] 2022학년도 전기 학석사연계과정 전형 모집 안내첨부파일

2021.11.16 Views 987

2022학년도 전기 학․석사연계과정 전형 모집안내 1. 시행 학과 및 학과별 지원 자격   * 고려대학교 학부 재학생   ※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정원외 지원자” 지원가능 학사관리 주관대학     학과   모집인원                     지원자격 기타필수조건 학과추가혜택 평균평점 취득학점 등록학기 학부전공제한 경영대학 경영 서울캠퍼스 석사학위과정 입학정원 10%범위 내   3.5이상 45학점이상 4학기이상 - - -      ※ 학·석사연계과정 지원자는 ‘합격 다음 학기부터 최소 1학기 이상의 잔여학기가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 중일어문학과의 중국문학 및 중국어학 전공 지원자는 신 HSK 6급 이상 취득자 ※ 도시재생협동과정은 지원자가 건축학과 학생인 경우에는 건축학과의 기준에 따름 ※ 국제경영학과는 경영학과 국제경영전공으로 통합되었으며, BA전공은 모집안함.   2. 지원자 제출서류   가. 입학지원서 1부.   나. 성적증명서 1부.   다. 연구계획서 1부.   3. 전형방법 :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학과별 시행)    4. 원서접수   가. 일 시 : 2021년 11월 29일(월) ~ 12월 01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실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학석사홍길동국문 - “학석사”+“성명”+“본인학과“)     마. 입학지원서 접수 시 입금 영수증 첨부   5. 전형시행 및 합격자 발표   가. 전 형 시 행 : 2021년 12월 16일(목) ~ 12월 17일(금)       ※ 지원서 접수 시 대학 행정실에서 안내   나. 합격자 발표 : 2022년 01월 28일(금)  ※ 대학원 홈페이지 및 행정실 공지   6. 특 전  가. 수업연한 단축 :     - 학부 1학기(조기졸업)        ※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의 ‘학부 조기졸업 평균평점은 4.0임’     - 대학원 1학기(단, 1학기 단축은 석사 평점평균 4.0이상 시 가능)   나. 장학금 혜택       : 학부 조기졸업(평점평균 4.0)과 동시에 석사과정으로 진입할 경우          “첫 학기 수업료 및 입학금 전액 면제”         *조기졸업은 학부 졸업조건을 따름.    다.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시 우선 추천 :       공과대학의 경우 대학원 석사과정 진학 후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지원 시 우선 추천함     7. 대학원 교과목 이수 및 진입조건   가. 대학원 교과목 이수 1)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는 합격 다음 첫 학기(예: 4학기 차에 지원하여 합격한 경우    5학기 차 진입)부터 대학원 교과목 3학점(최소)을 추가 이수하여 학부 졸업 시까지 총 6학점의 학점을 취득해야 한다.    단, 취득한 대학원 교과목 학점은 석사과정 졸업이수 학점으로만 인정한다.    ※ 대학원 교과목은 지도교수와 면담 후 소속 학과 행정실에서 수강 신청한다. 2) 공과대학은 7학기 차(건축학과 9학기)에 대학원 전공과목 총 6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나. 진입조건      1) 학부 졸업요건을 충족한 학생으로서 각 학과에서 추가로 요구한 진입요건을         충족한 학생에 한하여(성적평균 3.50 이상) 대학원 석사과정에 진입할 수 있다.         * 성적평균 별도 지정학과      2) 단, 석사과정으로 진입하고자 하는 때에는 석사과정 진입 직전학기(학부과정         최종학기) 시작 20일 이내에 ‘석사과정 진입추천서‘를 소속대학 행정실로 제출         해야 한다.          ※ 지도교수(석사)의 추천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석사과정 진입이 불가하며,             학부 조기졸업 신청자는 7학기 초에 소속대학 학과 행정실로 반드시             조기졸업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NEW[경력개발센터]2021년도 12월 Friday Career Chat첨부파일

2021.11.15 Views 730

2021년도 12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휴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교우 정보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 -신세계백화점/신사업/공채, 기획, 재무, 면접 -한국은행/통화정책국 정책협력팀 -CJ E&M/마케팅팀/콘텐츠 마케팅, 방송사, 디지털 콘텐츠 -Oliver Wyman/컨설턴트/컨설팅, 외국계(6월 참여) -금융투자협회/홍보부/주요 금융 정책 홍보/금융공기업, 금융제도 -한국증권금융/증권중개부/금융공기업, 공채 -카카오 모빌리티/T비즈플랫폼팀/사업기획/IT, 사업기획, O2O, 모빌리티(10월 참여) -한국자산관리공사/해양투자금융처/공기업, 기획, 정책금융(3월 참여) *금융투자협회, 신세계백화점, 한국자산관리공사, 카카오 모빌리티 신청 가능(11.16. 13:54 업데이트) *금융투자협회, 한국자산관리공사, 카카오 모빌리티 신청 가능(11.17. 9:36 업데이트) *금융투자협회, 한국자산관리공사 신청 가능(11.19. 9:46 업데이트)   2.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3) 조장은 당일 본인계정으로 ZOOM 개설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5) 조장이 된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3.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추후 교우/기업과의 일정 조정으로 시간/날짜/장소 변경될 수 있음 *신청 : 21.11.15.(월)~21.11.21.(일) (하기 구글폼으로 신청) 12월 Friday Career Chat 신청하기   4. 문의사항 :  khrr@korea.ac.kr

NEW[장학]2022학년도 관정이종환교육재단 장학생 추천 (대학원생)첨부파일

2021.11.03 Views 268

  관정이종환교육재단 장학생 추천 가. 재단 소개 : 관정이종환교육재단은 삼영화학그룹 이종환 회장의 출연으로 2000년 설립되어 대한민국 교육 발전을 위해 장학생을 선발하고 각종 교육사업에 지원해 오고 있습니다. 나. 선발 상세     1) 선발 자격 : 2021학년도 제2학기에 일반대학원 석사, 석박사,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거나 2022년도에 제1학기에 입학하는자 (단, 신입생은 등록금 납부를 완료한 자에 한함)       가) 성적 : 전(前) 과정 총 평점평균 4.0/4.5(3.8/4.3) 이상인 자                  ※ 석사 및 석박사통합과정은 학부과정 성적, 박사과정은 학부과정+석사과정 총 평균 성적       나) 국적 : 대한민국 국적보유자로서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자                  ※ 단, 주재원파견 등 학부모 국외근무로 부득이 국외에서 고등학교 과정을 수학한 경우와 검정고시 합격자는 지원가능하며 영주권자 및 복수국적자는 지원불가       다) 연령 제한         (1) 2022년도 기준 석사 및 석박통합과정 만 30세 이하인 자 (1992.1.1 이후 출생)         (2) 2022년도 기준 박사과정 만 32세 이하인 자(1990.1.1 이후 출생)       라) 이중수혜 금지 : 장학금 수혜기간 동안 교내 및 교외 타 장학금을 수혜받지 않는 자       마) 휴학 및 수료 예정자 지원불가     2) 선발 인원 : 미정 (재단의 사업 규모 등을 고려하여 재단에서 직접 선발 예정)     3) 장학금 수혜 기간 : 정규학기 최대 4학기 지급     4) 장학 금액 : 학기당 약 550만원 (금액은 변경될 수 있음)           다. 제출 서류 (일부를 제외하고 모두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함)     1) 지원서 원본 1부 및 사본 2부 (붙임2)     2) 자기소개서 1부(붙임3)     3) 지도교수 추천서 1부(붙임4)     4) 학업 관련 증빙서류 각 1부       가) 고등학교 전체 과정 학교생활세부사항기록부 1부(사본 제출)       나-1) 학부과정 전체 학년 성적증명서 1부       나-2) (박사과정만 해당) 석사과정 전체 학년 성적증명서 1부       다-1) 학부과정 졸업증명서 1부       다-2) (박사과정만 해당) 석사과정 졸업증명서 1부       라) 소속대학 재학증명서 1부       마) (검정고시 합격자만 해당) 합격증 사본, 사유서, 고등학교 학교생활세부사항기록부(해당자에 한함, 사본) 각 1부     5) (해당자에 한함) 어학능력증명서 1부(사본 제출) : 2020.11.01. 이후 취득한 성적만 인정     6) (해당자에 한함) 각종 활동 및 자격에 대한 증빙서류 각 1부       가) 지원서에 기재한 모든 활동 및 자격 등에 대한 증빙서류 제출       나) 증빙자료 필수 제출 항목 : 장학금 수혜내역, 수학능력, 자격사항, 교내·외 각종활동, 수상내역, 연구내역 (학점이수와 연계된 활동은 제외)       다) 지원서에 기재한 순서대로 증빙자료 제출       라) 그 외 자신의 진로, 생각, 가치관 등에 크게 영향을 주었다고 판단되는 활동에 대한 자료 제출 가능     7) 주민등록등본 1부     8) 가족관계증명서 1부     9)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붙임5)     라. 제출 기간 : 2021년 2월 25일 (금) 17:00 까지 경영본관 304호 행정실에 직접 제출     마. 선발 및 지급 일정     1) 서류전형 합격자 통보(재단) : 2022.03 넷째 주 예정     2) 면접전형(재단) : 2022.04 첫째 주 예정     3) 최종합격자 통보 : 2022.04.13(수) 예정     4) 장학금 지급 : 2022학년도 1학기 중 지급 예정 (상세 지급 시기는 재단 입금일에 따라 변동 가능)

[일반]고려대학교 고대신문사 직원 모집

2021.10.20 Views 259

[고려대학교 고대신문사 직원 모집] 고려대학교 고대신문사에서는 고대신문의 매체운영과 신문제작을 담당할 직원을 아래와 같이 채용하고자 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1. 모집분야 및 인원 : 사무직 0명   2. 근무내용  가. 담당직무 : 고대신문 매체운영 및 신문제작  나. 근무지 : 고대신문사  다. 발령권자 : 고대신문사 편집인  라. 계약 : 계약기간 1년, 평가를 통해 1년 단위 재계약 가능   3. 지원자격  가. 2021년 11월 1일(월)부로 근로계약이 가능한 자  나. 4년제 대학 졸업자 이상  다. 대학원 수료생도 지원 가능   4. 우대사항   가. 대학 학보 제작 및 활동 경험자 우대  나. 신문편집 및 매체운영 업무 경험자 우대   5. 접수방법 가. 접수기간 : 2021년 10월 15일(금) 09:00 ~ 2021년 10월 22일(금) 23:59 나. 접수방법 : 온라인 지원   6. 전형방법  가.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2021년 10월 25일(월) 예정,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  나. 2차 면접전형 (1차 합격자에 한함, 2021년 10월 28일(목) 예정, 장소 및 시간 개별 통보) ※ 면접 당일 서류전형 합격자 제출서류 지참   7. 제출서류  가. 서류전형 제출서류  -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온라인)  나. 면접전형 제출서류  - 대학 졸업증명서 1부  - 대학 성적증명서 1부  - 대학원 수료(졸업) 증명서 (해당자에 한함) 1부  - 경력증명서 (해당자에 한함) 1부  - 자격증 (해당자에 한함)   8. 문의 : 고대신문사(02-3290-1681, leslieyim@korea.ac.kr)   채용공고 링크 바로가기 : https://gmsportal.korea.ac.kr/recruit/contentStaff.jsp?reqNotiNo=340520212R0133010001   끝.

NEW[경력개발센터]2021년도 11월 Friday Career Chat첨부파일

2021.10.13 Views 1179

2021년도 11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휴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보스턴컨설팅그룹 마감(10.13. 10:54) **토스 마감(10.13. 11:08) **당근마켓 세션만 신청 가능합니다.(21.10.13 15:30)   1. 교우 정보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 -LG경제연구원/ 선임연구원 / 컨설팅, 리서치 -비바리퍼블리카(토스) / 데이터분석가/ IT, 데이터, 데이터분석, 직무변경, 프로덕트, 스타트업 (10월 참여) -LINE Plus / Service Planning / 마케팅, 전략, IT -금융감독원 / 자본시장감독국 / 인허가/ 공채, 공인회계사 -보스턴컨설팅그룹 /  컨설턴트 / 외국계, 취업, 컨설팅, 인터뷰팁, 워라벨 -한국은행 / 공보관실 -現 Moody's Investors Service/ Corporate Finance Group/ Associate Analyst (前 BNP Paribas 은행) -당근마켓 / 인사팀 / Recruiting Manager / 기업소개, 채용, 인턴십 (당근마켓의 경우 교우의 요청으로 인원 제한 없이 진행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2.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3) 조장은 당일 본인계정으로 ZOOM 개설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5) 조장이 된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3.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추후 교우/기업과의 일정 조정으로 시간/날짜/장소 변경될 수 있음 *신청 : 21.10.13.(수)~21.10.20.(수) (하기 구글폼으로 신청) 11월 Friday Career Chat 신청하기   4. 문의사항 :  khrr@korea.ac.kr  

NEW[학사]2021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첨부파일

2021.10.08 Views 890

□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은 해당기간에 인터넷 신청해야함 *기간 엄수 (신청기간 이외 신청 불가) □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신청하고 서류제출 기간에 관련 서류를 소속 대학행정실에 제출   1.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 요건 구분 석사 박사 석·박사통합 수료요건 (*2020년 2학기 입학생까지) 전공과목 24학점 (재학생의 경우) 전공과목 30학점 (수료연구 재학생의 경우)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총 이수학점 평점평균 3.0이상   전공과목 36학점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총 이수학점 평점평균 3.0이상   전공과목 54학점 연구지도 16학점(12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총 이수학점 평점평균 3.0이상 *수업연한 단축자 평점평균 4.0이상 취득예정도 가능함 논문제출자격요건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은 요건을 충족하여 합격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한 자 (2017년 1학기 입학자부터)  연구윤리 교육 수강한 자 (2021년 8월 졸업예정자부터)   SCIE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또는 교신저자로 게재 * 전공 내규에서 요구하는 연구실적 외에 대학원 공통 사항임 학과내규 충족 논문 제출연한 (*2020년 2학기 입학생까지) 입학년도로부터 6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0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2년 이내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 방법 - 학생은 블랙보드 접속 → 안내페이지 → 2021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학생) ‘2021 법정 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00분반 클릭 → 자가등록 →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 [3단계] 이수내역인증까지 완료해야 교육 이수 인정됨(3단계 진행되지 않으면 포털에서 이수 확인 불가함) ▫ 교육 이수 확인 : 포털(KUPID) → 수업 → 교육이수현황 조회 - 컨텐츠 및 수료증 관련 문의 : 인권.성평등센터 humanrights@korea.ac.kr - 블랙보드 시스템 오류 문의 : 원격교육센터 elearning@korea.ac.kr   □ 연구윤리 교육 수강 여부 확인 (2021년 8월 졸업예정자부터) 필수         - 학생은 블랙보드 접속 → 안내페이지 → 2021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학생) ‘2021 법정 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00분반 클릭 → 자가등록 →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 [3단계] 이수내역인증까지 완료해야 교육 이수 인정되며(3단계 진행되지 않으면 포털에서 이수 확인 불가함)    ▫ 교육 이수 확인 : 포털(KUPID) → 수업 → 교육이수현황 조회 - 교육 및 이수 문의 : 연구윤리센터 carolrla@korea.ac.kr - 블랙보드 시스템 오류 문의 : 원격교육센터 elearning@korea.ac.kr   2.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10월 18일(월) ~ 21일(목) 16:00 *신청기간 엄수 가. 해당 신청기간에 반드시 ’인터넷‘으로 신청 나. 신청기간 이후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불가 (신청기간 엄수) 다. 신청 및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는 취소 및 반환 불가 라. 신청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3. 논문심사 신청서류 제출 : 10월 18일(월) ~ 21일(목) 17:00 가. 제출서류 : 심사용 논문 및 서류를 대학행정실에 제출 1)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가 작성 2)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대학행정실에서 확인 3)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 나머지는 대학행정실에서 심사위원들에게 전달함 4)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 후 출력 5) 심사신청서 및 첨부파일을 모두 소속 대학행정실에 제출하면 소속 대학행정실에서는 안내문과 심사용 논문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전달함 6) 신청기간 내 심사용 논문 제출이 불가한 경우, 첨부의 “심사용 논문 제출 확인서”로 대체 (심사용 논문은 추후 심사위원에게 학생이 개별 전달) ※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는 취소 및 반환 불가 구 분 석 사 박 사 비 고 심사용 논문 - 지도교수 각 1부 - 경영대학행정실 2부 - 지도교수 각 1부 - 경영대학행정실 4부 가제본 논문 학 위 청 구 논 문 양 식 심사신청서 - 인터넷 신청 후 출력   제출승인서   - 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 지도교수 날인 (필수) - 학과주임 날인의 경우, 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처리 예정 별도양식 심사위원 추천서 - 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 지도교수 날인 (필수) - 학과주임 날인의 경우, 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처리 예정 별도양식 외부심사위원 명단 -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 외부심사위원의 경우,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포함 별도양식 *심사위원 위촉 및 심사비 지급 심사결과 -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논문심사페이지에 직접 입력함 2018학년도 2학기 변경  첨 부 물 학회발표 증빙자료 제출 (LSOM 전공만 해당) - SCIE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 (혹은 acceptance letter) 1부 (2009년 9월 입학자부터) 또는 교신저자로 게재 (전공 내규에서 요구하는 연구실적 외에 대학원 공통사함임) - 프로포절 확인서 - 기타 각 전공에서 지정하는 논문제출자격 연구업적물 증빙 및 RMS 입력본   -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소정양식) 심사비 일 반 없음(피심사자 학위논문심사비 납부하지 않음) *교내.외심사위원에 ‘학위논문심사비’ 지급됨 2019학년도 2학기 변경 학연산   4.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수료생) : 11월 1일(월) ~ 2일(화) 16:00 *납부기간 엄수 * 논문심사 신청 및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후 논문심사신청 취소 및 학위청구등록금 반환 불가 * 납부기간 이후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불가 가. 대상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 신청한 수료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필수) *재학생, 영구수료 제외      - 정규학기 재학생의 경우 별도의 추가 등록할 필요 없음      - 영구수료생 학위청구논문심사 연장 승인(특례)자는 정규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완료함   나.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정규등록기간 중 수료연구등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수업료의 2% 납부 선납부자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미납자 수료연구등록(수업료의 2%) + 수업료의 5% 납부 1) 수업료의 7% 또는 (정규등록기간 2% 선납자)수업료의 5% 추가 납부           2)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등록금은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신청을 한 수료생만 납부할 수 있음           3) 고지서 출력 기간 : 11월 1일(월) ~ 2일(화) 예정 *고지서 출력 링크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 안내 예정           4) 2014학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는 0원 등록(해당자)               - 0원 등록 대상자는 0원 등록금 고지서 지참하여 KEB하나은행(고대점, 하나스퀘어점)에 방문하여 0원 등록해야함           5) 학위청구등록금을 납부하고 논문심사에 불합격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재납부   다. 수료연구생 중 수료연구(휴학)자와 학위청구 논문심사 미신청는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할 수 없음   5. 논문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 등 입력(심사위원) : 12월 10일(금)까지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논문심사페이지에 입력함   6.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12월 20일(월) ~ 12월 31일(금) 16:30 - 도서관홈페이지(https://library.korea.ac.kr) → 나의공간 → 내정보 → 학위논문제출   7. 완제본 논문 제출(도서관) : 2022년 1월 3일(월) ∼ 1월 5일(수) 16:30 *제출기한 엄수(해당기간 외 제출 불가) 가. 도서관 : 완제본 논문 사본 나. 소속 대학행정실 : 총 4부 제출       1. 학위논문제출확인증       2.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속표지면 + 심사완료 검인표지면)       3.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4.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Turnitin) 디지털 수령증 – Turnitin에서 출력 가능  다. 완제본 논문제출 1)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나의공간 → 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2) 대학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Turnitin 디지털 수령증’을 제출     * 해당 서류 미제출시 논문 불합격 처리됨 3) 완제본 (겉)표지 일자 : 2022년 2월     *완제본 (겉)표기에 학번 표기하지 않도록 함 4) 완제본 제출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 예정(2021년 12월 초 예정) 라. 유의사항 1)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2022년 1월 5일(수) 17:00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Turnitin 디지털 수령증’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제출 기간 엄수*   8. 기타 안내 가.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1)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 → 규정지식 → 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지의 「대학원소개 → 학칙/규정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4장 제2절    ‘학위논문 심사’ 참조 (판형은 4・6배판임) 나. 논문제목 변경 1) 완제본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학생이 ‘논문심사신청서’ 의 제목을 포털(KUPID)에서 수정해야함. 단, 최종심사전까지만 제목 수정이 가능함 2) 변경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 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다.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학위청구등록금 취소 및 반환 불가 라.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불합격 시, - 재학생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서) 취소 및 반환 불가함 - 수료생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서) 취소 및 반환 불가, 납부한 학위청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5%) 및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2%) 반환 불가              

NEW[국제]2022 Vin Global Case Competition (VGCC) 참가 안내

2021.10.08 Views 296

베트남 Vin University 에서 주최하는 2022 Vin Global Case Competition에 아래와 같이 참가기회가 있으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Invite students to participate in the Global Case Competition organized by VinUniversity, the first not-for-profit, private university in Vietnam. The competition is open to all full-time university students around the world (submission deadline is October 17th).    In partnership with a global corporate player, the competition aims to attract talented and highly motivated students to come together to address a challenging and highly relevant real world business issue.  This year we are partnering with VinFast – the first Vietnamese automaker that plans to launch its Electric Vehicles in the US market in Summer 2022.    The competition offers generous awards to the winning teams:   First Prize: $USD 10,000 and VIP entry tickets to Global EV Day in Sept 2022, in Las Vegas, Nevada, USA* Second Prize: $USD 5,000 Third Prize: $USD 2,000   Winners will also be offered with internship opportunities with either VinFast Global/USA or VinFast Vietnam, duration of which will be between 3 and 6 months.   Registration for the competition is open now and pre-registration is required for participation.  All the details of the competition, including deadlines, requirements and terms and conditions are available on the VGCC website. 
  • 1
  • 2
  • 3
  • 4
  • 5
  • 마지막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