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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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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학사][학부] 2021학년도 제 1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1.02.24 Views 59

2021학년도 제 1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 조기졸업 신청  기간 : 2021. 3. 2(화) 10:00 ~ 3. 22(월) 17:00까지      ◎ 조기졸업 신청 관련 규정    ※ 「학칙」 제4절 제41조(졸업요건), 제42조(학위수여)       「학사운영 규정」 제5절 제56조(졸업의 기본요건),제57조(졸업요구학점), 제58조(조기졸업: 일반), 제59조(조기졸업: 특별)     ◎ 조기졸업 : 일반    1. 신청자격 :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기마다 17(18)학점 이상(단, 외국대학 교환학기는 인정학점이 15학점 이상) 취득할 것     나. 모든 이수 교과목 중 F 등급이 없으며 제5학기부터 제6학기 말까지 108학점(졸업요 구학점 135인 학과(부) :112학점,          140인 학과(부) : 117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일 것     다.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함    2. 조기졸업 대상 제외     가. 공과대학 건축학과, 의과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소속 학생     나. 편입학생     다. 성적경고 기록이 있는 학생    3. 조기졸업신청자의 졸업 기준 : 아래 사항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학년 동안 F 등급이 없이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 일 것.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한다.)    4. 신청 : 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조기졸업에서 신청     재수강한 교과목이 있는 학생은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함. (조기졸업신청서 및 성적증명서 제출)     ◎ 조기졸업 : 특별  1. 신청자격      -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 합격생     - 연계과정에 합격하였으나 조기졸업 신청을 하지 않으면 조기졸업을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신청해야 함.    2.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생의 조기졸업 기준 :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 제57조, 58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 이상일 것.        * 상기 조기졸업(특별)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생은 대학원 행정실로 별도 문의바람     3. 신청 :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     ◎ 제출서류      - 조기졸업(특별) : 조기졸업신청서(소정양식) 1부, 석사과정 진입 추천서 사본 1부.      - 조기졸업신청서는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 유의사항      -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 조기졸업 기준을 갖추어 졸업하여야 함.      - 조기졸업 신청 후 수료는 불가함.           - 조기졸업 자격은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만 유효함. 다음학기로 자동 연기되지 않음.

[공지][학사]Business English 경영영어 2021 봄학기 신청 (2.22-28)

2021.02.17 Views 607

경영대학 재학생 2020학번까지의 졸업요건인 '경영영어 1', '경영영어 2' 신청 공지입니다.   ※신청대상 : 2008~2020학번 경영대학 학생 중 경영영어 1 or 2 미이수자   신청대상 중 경영대학 학생이란? 제1전공이 경영대학인 학생 (학번 중간 자리 120)    ※신입생 영어평가고사 레벨(본인의 영어레벨)에 따라 이수해야 하는 경영영어 개수:   미응시 : 경영영어 1, 2 이수 필요 초급 : 경영영어 1, 2 이수 필요 중급 : 경영영어 2 이수 필요 고급 : 면제   신청방법 : 경영대 홈페이지 > 학부 > 졸업안내 > 스크롤다운 -경영영어 신청하기 버튼 클릭 > 신청   ***경영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 포털 비밀번호에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 해결방법 : 고려대학교 포털 로그인 > 비밀번호 변경(특수문자 없는 비밀번호로) > 경영대 홈페이지 로그인   ※반드시 신청을 완료하셔야 카운트 됩니다! (무한정으로 변경 가능하나 반드시 신청을 완료해야만 함. save complete 팝업창이 떠야 합니다)   ※기존 신청자가 취소를 하고자 한다면 '경영영어 신청하기'로 들어가서 신청을 취소하셔야 합니다. 취소하면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기존 신청자가 시간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경영영어 신청하기'로 들어가 시간을 변경하고 저장을 필히 누르셔야 합니다.   ※경영영어 신청 시 본인의 이전 경영영어 취득현황 및 영어 레벨을 잘 확인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포털 > 학적 > 졸업사정표 에서 본인의 이전 경영영어 취득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강 신청 기간 : 2021년 2월 22일 ~ 2021년 2월 28일 (2월 29일 00:00 이후 추가 등록 불가)   ※수업시간 : 월수  / 화목 오전반 : 8시 ~ 8시 50분 오후반 : 12시 ~ 12시 50분 저녁반 : 18시 30분 ~ 19시 20분   ※취소/변경 : 2021년 3월 4일~5일 16시까지 진행 > 수강신청 최종 정정기간을 고려   ★취소 및 변경은 오로지 4일 00시부터 5일 16시까지 진행하며 16시 이후의 취소 및 변경 불가능. (인원이 많은 시간대의 반은 다른 시간으로의 변경은 가능하나 취소/변경일에 다시 들어오는 것은 불가능) *전체 정정이 토요일이고, 경영영어 첫 수업이 월요일 시작이므로 전체 정정 종료까지 취소/변경을 열 수 없음을 양해 바랍니다.    3월 5일 16시 이후 취소 불가. 즉 학기말 F 성적 부여 및 패널티 납부 필요.    ※강의기간 : 2021.03.08 ~ 2021.06.07 총 22시수       월수반 : 3월 8 10 15 17 22 24 29 31 / 4월 5 7 12 14 19 / 5월 10 12 17 21 24 26 31 / 6월 2 7   화목반 : 3월 9 11 16 18 23 25 30 / 4월 1 6 8 13 15 / 5월 4 6 11 13 18 20 25 27 / 6월 1 3   ※신청 인원 미달 및 강의실 사정에 따라 반 개설이 안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연락 예정.   **중요사항(COVID-19 관련) ※ 이번 봄학기 경영영어는 온라인 수업만 열립니다. 수업은 blackboard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며, 교수님에 따라 수업방식(녹화or 실시간 강의)은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경영영어는 최대 정원이 20명으로, 온라인 수업 역시 한 반은 20명 최대입니다. 3명 이하 시간 및 요일 반은 폐강될 수 있으며, 개별적으로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문의 02-3290-1301 kjn1796@korea.ac.kr

[공지][학사][학부] 2021학년도 1학기 코로나 19 특별휴학 시행 안내첨부파일

2021.01.29 Views 353

2021학년도 1학기 코로나 19 특별휴학 시행 안내   2021학년도 1학기에  코로나19  특별휴학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이번에 시행하는 특별휴학은 일반휴학 제한 기간(6학기)과 질병 휴학(2학기) 기간에 산입 되지 않으며 신/편입생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잘 읽어 보시고 해당 학생은 각 학과(부)행정실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 : 학부 신·편입생 및 재학생이면서 다음 가, 나, 다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할 경우       가. 코로나19 확진환자 및 자가격리자       나. [특별휴학 신청일 기준] 해외에 체류·방문 중이면서 국내입국이 어려운 학생         - 한국발 입국자에 대한 입국제한 조치* 실시 국가에 체류·방문 중이거나           ※ 한국발 입국자에 대한 입국제한 조치 실시 국가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http://www.0404.go.kr/)에서확인 가능.         - 비자발급이 지연되는 등 국내입국 여건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Inbound)       다. [특별휴학 신청일 기준] 해외 유학 중이거나 유학이 예정된 학생(Outbound)       - 교환학생제도, 방문학생제도, 해외현장실습, 해외인턴십 등 본교 공식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이어야 함       2. 신청 기간 및 장소       가. 2021년 2월 1일 (월) 10시 ~ 5월 31일 월요일 17시까지      나. 3월 15일 16시까지 신청한 학생에 한해 신/편입생은 입학금을 제외한 수업료 전액,         재학생은 수업료 전액 환불되며,  3월 16일부터는 등록금 반환 기준에 따라 환불      다. 신청장소 : 각 학과(부) 행정실 (registrar.korea.ac.kr - 공지/문의/자료 - 문의처 - 학과별연락처에서 확인) 또는 nara30@korea.ac.kr로 제출    3. 신청서류      가. 특별 휴학원서     나. 지도교수 확인서     다. 등록금 환불 신청서 _ 학생 계좌번호 필히 등록     라. 교환학생 확인서(해당자만)     마. 감염증 의심(격리)환자 및 확진 환자에 해당하는 경우 증빙서류 (해당자만)

[학사][학부] 2021학년도 제 1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1.02.24 Views 59

2021학년도 제 1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 조기졸업 신청  기간 : 2021. 3. 2(화) 10:00 ~ 3. 22(월) 17:00까지      ◎ 조기졸업 신청 관련 규정    ※ 「학칙」 제4절 제41조(졸업요건), 제42조(학위수여)       「학사운영 규정」 제5절 제56조(졸업의 기본요건),제57조(졸업요구학점), 제58조(조기졸업: 일반), 제59조(조기졸업: 특별)     ◎ 조기졸업 : 일반    1. 신청자격 :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기마다 17(18)학점 이상(단, 외국대학 교환학기는 인정학점이 15학점 이상) 취득할 것     나. 모든 이수 교과목 중 F 등급이 없으며 제5학기부터 제6학기 말까지 108학점(졸업요 구학점 135인 학과(부) :112학점,          140인 학과(부) : 117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일 것     다.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함    2. 조기졸업 대상 제외     가. 공과대학 건축학과, 의과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소속 학생     나. 편입학생     다. 성적경고 기록이 있는 학생    3. 조기졸업신청자의 졸업 기준 : 아래 사항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학년 동안 F 등급이 없이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 일 것.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한다.)    4. 신청 : 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조기졸업에서 신청     재수강한 교과목이 있는 학생은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함. (조기졸업신청서 및 성적증명서 제출)     ◎ 조기졸업 : 특별  1. 신청자격      -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 합격생     - 연계과정에 합격하였으나 조기졸업 신청을 하지 않으면 조기졸업을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신청해야 함.    2.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생의 조기졸업 기준 :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 제57조, 58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 이상일 것.        * 상기 조기졸업(특별)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생은 대학원 행정실로 별도 문의바람     3. 신청 :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     ◎ 제출서류      - 조기졸업(특별) : 조기졸업신청서(소정양식) 1부, 석사과정 진입 추천서 사본 1부.      - 조기졸업신청서는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 유의사항      -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 조기졸업 기준을 갖추어 졸업하여야 함.      - 조기졸업 신청 후 수료는 불가함.           - 조기졸업 자격은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만 유효함. 다음학기로 자동 연기되지 않음.

필독[학사][학부] 2021년 2월(2020학년도 전기) 경영대학 경영학과 학위수여식/졸업가운/졸업증서 수령 안내첨부파일

2021.02.18 Views 387

1. 2021년 2월(2020학년도 전기) 경영대학 학위수여식(졸업식) 안내 일시 : 2021년 2월 25일 (목) 02:00 PM 형태 : 온라인 진행 주소 : https://youtu.be/mPi-Kv9E3ug     2. 학위 가운 대여/반납 (본교 총무부 주관) - 학위가운 반납 시 [학위가운대여증]에 반납 확인 도장 날인⇒학과(부) 행정실에서 졸업증서 수령 - 학위가운 미반납 시 졸업증서 수령 불가 및 추후 모든 증명서 발급 불가 - [학위가운대여증]은 2021년 3월 31일 이후 본인의 제증명 발급가능 여부 확인 시까지 원본 보관 또는 사진 촬영 후 보관     3. 경영대학 경영학과 졸업증서 교부 안내 (1) 직접 수령 일 자 시 간 장 소 2월 25일(목) 14:30 ~ 17:30 경영본관 1층 로비 2월 26일(금) 이후 10:00 ~ 16:30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 대 상: 2020년 8월 기졸업자, 2021년 2월 졸업자 - 복수전공 졸업자는 복수전공대학 학과 행정실에서 졸업증서를 수령 - 신분증/ 학위 가운 대여증(반납 도장 날인) 지참 필수. - 대리인 수령 가능하나, 대리인 수령 시 졸업자 본인 신분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첨부양식) 지참 - 졸업증서(학위기)는 재발급 불가하니 보관 유의 - 졸업증명서는 2월 25일(목)부터 원스탑센터에서 발급 (02-3290-1144) - 2020년 2월 이전 졸업생의 학위기는 2월 26일(금) 이후부터 경영본관 103호에서 수령 가능   (2) 등기 수령 - 신청기간 :  2021.2.22(월) ~ 2021.3.19(금) - 신청방법 : 포털-정보생활-인터넷제증명-증명서신청 메뉴에서 직접 신청 - 등기발송 : 2021.3.20(월)부터 순차적으로 발송 - 유의사항 : 등기 발송 시 분실이나 훼손의 우려가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졸업증서(학위기)는 중요서류이고 재발급이 불가하므로 가급적 방문수령을 권장하며, 부득이한 경우에만 신청 부탁드립니다.     4. 졸업앨범 - 학생지원부에서 별도 공지함   ※ 유의사항 ※ -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 조치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졸업증서 수령 시 필히 발열체크 및 명부작성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사][학부] 2021학년도 1학기 학부 정시전형 신(편)입생 학생증 신청 및 배부 안내

2021.02.18 Views 161

 [서울캠퍼스] 2021학년도 1학기 학부 정시전형 신(편)입생 학생증 신청 및 배부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하여 드립니다. ※ 학생증이 없을 경우 시설 이용(건물출입, 도서관 등)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해야 함   -아 래-   1. 신청 대상자 및 신청기간 : 2021학년도 1학기 정시전형 학부 신(편)입생       구분 학생증 구분  신청 대상자   신청 기간 비고  학부 금융  기능  정시전형 신(편)입생 (내국인)  - 신청 기간: 2021. 2. 18.(목) ~ 2. 23.(화) 16시 - 신청서 제출: 2021. 2. 18.(목) ~ 2. 23.(화) 16시   * 인터넷 신청 후 학생증 신청서를 출력하여 하나은행(전국 영업점) 방문 제출 (신분증 지참) * 서류 미제출자는 학생증 신청이 취소됨    비금융 기능 정시전형 신(편)입생  (내·외국인)  - 신청 기간: 2021. 2. 22.(월) ~ 2. 23.(화)          2. 신청 사이트     ○ https://scms.korea.ac.kr/symtra_applicationform/applicationintro.asp      (2021년 2월 18일부터 사이트 오픈)   ○ PC 환경(익스플로러)에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 안내 첫 화면에서 유의사항 메뉴얼을 다운로드하여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3. 신청 문의사항     ○ 금융기능(학생증) 관련      - 하나은행: 02-928-1111(인문사회계 고대점), 02-923-1111(자연계 하나스퀘어점)   ○ 학생증을 인터넷으로 신청시 발생하는 문제 관련      - 한국심트라: 02-598-0277   ○ 비금융기능(학생증) 관련      - ONE-STOP서비스센터 인문사회계 02-3290-1141~4   4. 배부 일정 및 장소     ○ 일정: 2021. 3. 10(수) 이후 배부 예정   ○ 장소: 소속 대학 학과 행정실(신분증 지참 필요)   5. 위 신청 기간 이후에는 2021년 3월 15일(월)부터 본인이 증명(여권)사진 1매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아래의 장소에서 신청 가능      ○ 금융기능(학생증): 하나은행(인문사회계 고대점, 자연계 하나스퀘어점)   ○ 비금융기능(학생증): ONE-STOP서비스센터(인문사회계, 자연계)   6.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은 세종 학생복지팀으로 문의: 044-860-1088   2021년 2월 17일   학생처장 

NEW[학사]Business English 경영영어 2021 봄학기 신청 (2.22-28)

2021.02.17 Views 607

경영대학 재학생 2020학번까지의 졸업요건인 '경영영어 1', '경영영어 2' 신청 공지입니다.   ※신청대상 : 2008~2020학번 경영대학 학생 중 경영영어 1 or 2 미이수자   신청대상 중 경영대학 학생이란? 제1전공이 경영대학인 학생 (학번 중간 자리 120)    ※신입생 영어평가고사 레벨(본인의 영어레벨)에 따라 이수해야 하는 경영영어 개수:   미응시 : 경영영어 1, 2 이수 필요 초급 : 경영영어 1, 2 이수 필요 중급 : 경영영어 2 이수 필요 고급 : 면제   신청방법 : 경영대 홈페이지 > 학부 > 졸업안내 > 스크롤다운 -경영영어 신청하기 버튼 클릭 > 신청   ***경영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 포털 비밀번호에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 해결방법 : 고려대학교 포털 로그인 > 비밀번호 변경(특수문자 없는 비밀번호로) > 경영대 홈페이지 로그인   ※반드시 신청을 완료하셔야 카운트 됩니다! (무한정으로 변경 가능하나 반드시 신청을 완료해야만 함. save complete 팝업창이 떠야 합니다)   ※기존 신청자가 취소를 하고자 한다면 '경영영어 신청하기'로 들어가서 신청을 취소하셔야 합니다. 취소하면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기존 신청자가 시간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경영영어 신청하기'로 들어가 시간을 변경하고 저장을 필히 누르셔야 합니다.   ※경영영어 신청 시 본인의 이전 경영영어 취득현황 및 영어 레벨을 잘 확인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포털 > 학적 > 졸업사정표 에서 본인의 이전 경영영어 취득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강 신청 기간 : 2021년 2월 22일 ~ 2021년 2월 28일 (2월 29일 00:00 이후 추가 등록 불가)   ※수업시간 : 월수  / 화목 오전반 : 8시 ~ 8시 50분 오후반 : 12시 ~ 12시 50분 저녁반 : 18시 30분 ~ 19시 20분   ※취소/변경 : 2021년 3월 4일~5일 16시까지 진행 > 수강신청 최종 정정기간을 고려   ★취소 및 변경은 오로지 4일 00시부터 5일 16시까지 진행하며 16시 이후의 취소 및 변경 불가능. (인원이 많은 시간대의 반은 다른 시간으로의 변경은 가능하나 취소/변경일에 다시 들어오는 것은 불가능) *전체 정정이 토요일이고, 경영영어 첫 수업이 월요일 시작이므로 전체 정정 종료까지 취소/변경을 열 수 없음을 양해 바랍니다.    3월 5일 16시 이후 취소 불가. 즉 학기말 F 성적 부여 및 패널티 납부 필요.    ※강의기간 : 2021.03.08 ~ 2021.06.07 총 22시수       월수반 : 3월 8 10 15 17 22 24 29 31 / 4월 5 7 12 14 19 / 5월 10 12 17 21 24 26 31 / 6월 2 7   화목반 : 3월 9 11 16 18 23 25 30 / 4월 1 6 8 13 15 / 5월 4 6 11 13 18 20 25 27 / 6월 1 3   ※신청 인원 미달 및 강의실 사정에 따라 반 개설이 안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연락 예정.   **중요사항(COVID-19 관련) ※ 이번 봄학기 경영영어는 온라인 수업만 열립니다. 수업은 blackboard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며, 교수님에 따라 수업방식(녹화or 실시간 강의)은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경영영어는 최대 정원이 20명으로, 온라인 수업 역시 한 반은 20명 최대입니다. 3명 이하 시간 및 요일 반은 폐강될 수 있으며, 개별적으로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문의 02-3290-1301 kjn1796@korea.ac.kr

![일반][KUBS Ladies] Good Evening 멘토링 프로그램 멘티 모집 공고첨부파일

2021.02.15 Views 95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여교우회 KUBS Ladies에서 멘토링 프로그램 멘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내가 희망하는 직무에 어떤 인턴이 유리할까?’ ‘나의 희망 직무에는 대외활동을 하는 게 맞을까?’ ‘관심 커리어를 위해서는 어떤 준비과정을 거쳐야 할까?’ 대학 진학 후 꼭 겪게 되는 다양한 진로 고민, 여러분도 하고 계시나요? 궁금한 점이 많지만, 명확하게 답을 얻지 못할 때도 많곤 합니다. 여러분의 이러한 진로고민을 해결해드리기 위해 KUBS Ladies에서 굿이브닝 멘토링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굿이브닝 멘토링 프로그램이란?" 현직에 계신 경영대 여교우선배님들과 경영대 여학생을 1:2로 매칭하여 약 1년간 2번의 공식행사와 개별적인 만남을 통해 멘토링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매칭된 멘토님과 개별만남을 통해 멘토님의 조언도 듣고, 내 관심분야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하면서 약 1년간 소중하고 뜻깊은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굿이브닝만의 차별점은?" 1. 고려대학교 경영대를 졸업하신 여선배님의 생생한 커리어를 들을 수 있다는 점!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이후, 어떤 회사에 어떻게 들어가는지 많이들 궁금하실 텐데요.  바로 이 점을 속 시원히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2.  모집순서의 차별화! 미리 모집된 멘토에 여러분을 매칭하는 방식이 아닌, 작성해주신 지원서를 바탕으로 가장 적합한 선배님을 찾아서 매칭해드립니다.   3. 다양한 직군의 여교우 리스트 여교우 리스트에는 회사 대표, 구매 본부장, 회계감사, 변호사, 상품기획, 교수, 재무관리, 구매관리, 마케팅, 컨설팅, 국제협력, 국제영업, PDP 개발, 인프라투자, 운영총괄, 영업, 전략기획, 리서치, 연구원, 채권운용, 통역, 창업, 세무, 모바일사업, 패션사업, 보험연구, 수입관리, … 등등 다양한 직군에 종사하시는 선배님이 계십니다. 이 연락망을 토대로 여러분의 멘토님을 찾아드리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  지원 자격 : 20학번 이전의 경영대 여학생 (20학번 포함, 휴학생, 경영 이중/융합생 포함) - 접수기간 : 2/15(금)~ 2/22(금)자정 - 매칭결과발표 : 3월 24일 전 개별 통지 - 오프닝 행사 : 4/2 (금) 19:00, 온라인 예정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 여부 및 행사 일시가 다소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지원서 링크 : https://drive.google.com/file/d/15rnchY1Mmlq8Afsha9GO0idXNvscpHU6/view?usp=sharing - 페이스북 링크 : https://www.facebook.com/kubsalumnae/ - 문의 : 담당자 임민지 010-2455-6311 지원 방식은 상단의 지원서 링크를 다운받아 작성하신 뒤, kubsladies@naver.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학사][경력개발센터]2020-겨울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과제 제출 안내첨부파일

2021.02.09 Views 162

  1. 국내기업에서 인턴십을 수행한 경영대 학생들에게 학점을 부여하는 수업인 '국내경영현장실습'의 최종 제출 과제 안내드립니다.  (본 안내는 2020-겨울계절학기 BUSS467, BUSS468,  BUSS491,  BUSS492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들에 한해 해당되는 안내사항입니다.)   2. 사후 제출 서류 안내 ■​ 사후제출서류 - 학점인정용 제출 서류 ▶전원제출대상 1) 첨부파일 [2020-겨울계절학기_국내경영현장실습 과제 제출_김경영] 양식으로 압축하여 제출     각 파일명 예시: 학번_성명_학점인정원  ①현장실습 학점인정원 1부(학생) ②현장실습 주간보고서 1부(학생) ③현장실습 결과보고서 1부(학생) ④현장실습 출석부 1부(학생) ⑤현장실습 설문조사서 1부(학생) ⑥현장실습 체험수기 1부(학생) ⑦현장실습 방문지도보고서 1부(지도교수) ⑧현장실습 근무평가서 1부(실습기관) ⑨현장실습 설문조사서 1부(실습기관) 2) 작성 및 날인 후 이메일로 제출 후-> 등기 또는 방문 제출 (실습기관의 서류와 함께 제출하여도 됨) #.마감기한: 2021년 2월 22일(월) 17:00   3. 유의사항 -모든 서류에 빠짐없이 날인하여 제출(메일 제출 시 pdf 파일로 알집 압축하여 전송) -학점인정원, 주간보고서, 결과보고서 등의 현장실습 모든 기간을 동일하게 기재할 것 -사후 서류 미제출 시 학점인정 불가 -겨울계절학기 성적은 3월 중 확인 가능   4. 문의: 경영대 경력개발센터 • 전화 : 02-3290-2700 • 이메일 : khrr@korea.ac.kr

NEW[장학]2021-1학기 염곡문화재단 장학생 추천 공고(~2/18)첨부파일

2021.02.08 Views 992

2021-1학기 염곡문화재단 장학생 추천 공고(~2/18)   재단법인 염곡문화재단에서 경영대학 재학생 1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하고자 합니다.   1. 추천인원 : 1명 * 조건 : 직전학기 취득학점 15학점 이상 / 총 GPA 3.75 이상   2. 장학금액 : 수업료 전액 (졸업 시까지 최대 8학기 지원)  *휴학 시 중단 / 이후 장학생 재개에 대해서는 재단에 문의 바람.   3. 제출 서류  가. 장학금 지급 원서  : www.yeomgok.co.kr 에 학생이 직접 ID 등록하여 승인받은 후 작성 및 출력 (지급원서 한글파일 첨부하나 위 사이트에서도 반드시 해야 함) *사이트 오류 날 경우 >> 첨부파일 '장학금 지급 원서' 작성하여 제출 가능    나. 성적증명서  다. 장학생 추천서 : 학생이 직접 교수님께 연락하여 추천서 받은 후 제출  (지도교수 등 추천인에 제한이 없으므로, 본인을 잘 알고 추천서를 써줄 수 있는 분께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라. 주민등록등본 (주민번호 뒤 7자리 * 숨김 필수)  마. 재산세미과세증명서 (주택)   바. 서약서 (첨부파일)    4. 제출 방법 * 반드시 원본 제출이 원칙    가. 방문제출 : 9시~4시 경영본관 103호 행정실    나. 우편제출 : 02841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145 고려대학교 경영본관 103호 행정실 장학담당자 앞   5. 제출 기한 : 2월 18일 목요일 오후 4시 (우편 역시 18일 오후 4시 이전 도착해야 접수 가능)   문의 02-3290-1301 / kjn1796@korea.ac.kr 경영대학 02-590-2610 염곡문화재단    

필독[국제][교환학생] 2021학년도 2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합격자 명단(학부 및 파견연기자)_확인서명 필수첨부파일

2021.02.02 Views 524

2021학년도 2학기 경영대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합격자 명단(학부 및 파견연기자)을 첨부파일을 통하여 확인하시고, 아래 링크에서 확인서명 진행 부탁드립니다. 링크를 통한 확인서명은 2월 2일(화) 오전 11시부터 가능하며, 마감은 2월 3일(수) 오전 11시입니다. 기한내에 확인서명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확인서명] 1차 합격자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배정된 학교의 파견 희망 여부 관련 확인서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확인서명은 2일(화) 오전 11시부터 가능합니다. https://forms.gle/hgq6fxrStpP4WsU28 기간: 2월 2일(화) 오전 11시 - 2월 3일(수) 오전 11시 ※합격자 온라인 확인서명 미진행 시 자동 탈락 ※미배정: 내부선발에는 합격했으나, 파견교와 추가 확인이 필요하여 아직 배정되지 않았음을 의미(2차 지원 가능) ※확인서명은 2021학년도 2학기 신규 지원자 및 2021학년도 1학기 파견연기자 모두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2차 지원] 2차 TO 공지 및 제출기간: 2월 3일(수) 오후 3시 30분 공지 - 2월 4일(목) 오후 2시 2차 합격자명단 공지: 2월 4일(목) 오후 4시 예정 ※2차 지원 시 결정된 파견교는 취소 불가하므로 꼭 가고싶은 학교가 없다면 지원하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미배정 표기자도 2차 지원 가능 ※기파견자 포함 3차지원 진행 및 합격 관련 개별 통보 예정   [유의사항] 1. 배정된 파견교에 가지 않으실 학생도 확인서명을 하셔야만 합니다. 2. 미배정된 학생 또한 확인서명을 하셔야 2차 지원 공지시 재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3. 기간 내 확인서명 미 작성시(1차에서 합격을 하셨더라도) 자동 포기로 간주됩니다. 4. 확인서명에서 파견 희망 선택 후에 교환학생 포기할 경우, 추후 국제실 프로그램에 지원했을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배정된 학교를 포기할 학생들은 합격자 서명 링크로 들어가서 합격 포기를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합격 포기시 불이익은 없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국제실로 전화(02 3290 5362/1364) 또는 메일(kubsintl@korea.ac.kr)로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필독[학사][학부] 2021학년도 1학기 코로나 19 특별휴학 시행 안내첨부파일

2021.01.29 Views 353

2021학년도 1학기 코로나 19 특별휴학 시행 안내   2021학년도 1학기에  코로나19  특별휴학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이번에 시행하는 특별휴학은 일반휴학 제한 기간(6학기)과 질병 휴학(2학기) 기간에 산입 되지 않으며 신/편입생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잘 읽어 보시고 해당 학생은 각 학과(부)행정실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 : 학부 신·편입생 및 재학생이면서 다음 가, 나, 다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할 경우       가. 코로나19 확진환자 및 자가격리자       나. [특별휴학 신청일 기준] 해외에 체류·방문 중이면서 국내입국이 어려운 학생         - 한국발 입국자에 대한 입국제한 조치* 실시 국가에 체류·방문 중이거나           ※ 한국발 입국자에 대한 입국제한 조치 실시 국가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http://www.0404.go.kr/)에서확인 가능.         - 비자발급이 지연되는 등 국내입국 여건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Inbound)       다. [특별휴학 신청일 기준] 해외 유학 중이거나 유학이 예정된 학생(Outbound)       - 교환학생제도, 방문학생제도, 해외현장실습, 해외인턴십 등 본교 공식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이어야 함       2. 신청 기간 및 장소       가. 2021년 2월 1일 (월) 10시 ~ 5월 31일 월요일 17시까지      나. 3월 15일 16시까지 신청한 학생에 한해 신/편입생은 입학금을 제외한 수업료 전액,         재학생은 수업료 전액 환불되며,  3월 16일부터는 등록금 반환 기준에 따라 환불      다. 신청장소 : 각 학과(부) 행정실 (registrar.korea.ac.kr - 공지/문의/자료 - 문의처 - 학과별연락처에서 확인) 또는 nara30@korea.ac.kr로 제출    3. 신청서류      가. 특별 휴학원서     나. 지도교수 확인서     다. 등록금 환불 신청서 _ 학생 계좌번호 필히 등록     라. 교환학생 확인서(해당자만)     마. 감염증 의심(격리)환자 및 확진 환자에 해당하는 경우 증빙서류 (해당자만)

필독[학사][학부] 2021학년도 1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1.01.29 Views 247

 [학부] 2021학년도 1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 2021. 2. 1 (월) 10:00 ~ 2. 25 (목) 17:00 ※ 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학적사항/휴․복학 신청        2. 휴,복학 절차 구분 내용 신청방법 비고 휴학 일반 휴학 인터넷 신청(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입대 휴학 인터넷 신청 → 입영통지서(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입영예정확인서, 입영일자가 기재된 합격통지서)   군제대후 일반휴학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복학 일반 복학 인터넷 신청 (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제대 복학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부적격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군전역예정자 학기중 전역예정자로서 학업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음 을 아래와 같은 자료로 증빙함. 1) 2021년 3월 이내 군전역예정자 제출서류   가) 전역예정증명서(현역) 또는 사회복무요원복무확인서   나) 서약서 2) 2021년 4월1일부터 중간고사 개시일 전 군전역예정자 제출서류   가) 전역예정증명서(현역) 또는 사회복무요원복무확인서   나) 서약서   다) 취학승인서 또는 휴가증 사본    * 위 휴가증은 제출 당시 허가된 휴가증에 한하며, 허가예정 사항은 해당되지 않음.   ※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에서 필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질병사유 일반휴학은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없으니 종합병원 4주 이상의 진단서와 질병휴학 확인서를 갖추어 학과행정실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인터넷 휴·복학 신청절차 변경되어 학과행정실 전산반영 후 교원의 지도학생 휴/복학 현황 파악으로 진행되므로 인터넷 휴·복학 신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1월     학 사 팀 

NEW[장학]2021-1학기 창강재단 장학생 추천 안내 (~2/4)첨부파일

2021.01.25 Views 1232

2021-1학기 창강재단 장학생 추천 안내 (~2/4)   1. 추천 인원 : 5명   2. 장학금액 : 등록금 전액(1년 지원)   3. 지원자격   가. 생각이 온건하고 품행이 단정한 자   나. 국가 또는 타 장학단체로부터 장학금을 받고 있지 아니한 자 * 창강재단 장학생으로 추천되면 국가장학금이나 본교 면학장학금을 받지 않고, 창강재단에서 전액을 받게 됩니다.  이후 학생분이 초과학기를 계획하신다면, 국가장학금 지급 횟수를 아낄 수 있어 이 점에서 메리트가 있습니다.      다. 직전학기 성적이 3.0이상이거나 백분율 80점 이상인 자   라. 직전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구간 10구간 이내인 자 (8분위 이내 우선 선발)   4. 제출서류(원본)   가. 장학생지원서(재단양식) 1부.   나. 지도교수 추천서(재단양식) 1부.   다. 서약서(재단양식) 1부.   라. 장학생신상기록카드(재단양식) 1부.   마. 개인신용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재단양식) 1부.   5. 제출 기한 및 장소 : 2021.02.04(목) 오후 3시 경영본관 103호 행정실 -방문 제출 가능 -우편 제출 가능 (2월 4일 오후 3시까지 도착 완료해야 함) 02841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145 고려대학교 경영본관 103호 장학담당자 앞 -이메일 제출 가능 (2월 4일 오후 3시까지 받음) - kjn1796@korea.ac.kr 로 모든 서류 스캔/or 파일을 하나의 pdf로 만들어 제출. 파일명 : 창강재단 신청 2020100000 홍길동.pdf   문의 02-3290-1301 kjn1796@korea.ac.kr

필독[학사][학부] 2021년 2월 졸업자격 한국어시험 시행 안내첨부파일

2021.01.22 Views 95

국제어학원 한국어센터에서는 2021년 2월 졸업자격 한국어시험을 다음과 같이 시행합니다.                                             -  다            음  -   1. 시험 응시 대상 : 아래 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   가. 2021년 2월 졸업 예정인 외국인 학부생 또는 12년 과정으로 입학한 학부생       (* 2021년 2월 졸업 예정인 12년 과정으로 입학한 학부생 : 경영대의 경우 2017년 2학기 이후 입학자만 해당)   나. 일반대학원 소속 외국인 학생   2. 시험 수준 및 등급   가. 시험 수준 : TOPIK 중급 수준   나. 평가 등급 : 4급, 등급 없음      - 획득한 종합점수를 기준으로 판정되며, 등급별 점수는 첨부의 '졸업자격 한국어시험 시행 안내' 파일 참조   다. 문항 구성 및 시험 소요 시간      - 1교시 : 듣기(40분, 30문항), 쓰기(50분, 3문항)      - 2교시 : 읽기(50분, 30문항)   3. 접수, 응시료 납부 및 수험표 배부   가. 접수기간 및 응시료 납부 기간 : 2021. 1. 21(목) ~ 1. 28(목), 23:59까지   나. 제출서류       1) 졸업자격 TOPIK 지원서 : 첨부된 지원서 파일 다운로드하여 작성       2) 응시료 납부 영수증   다. 접수방법 : 메일 접수(korean@korea.ac.kr)만 가능        - 반드시 응시료 납부 후 지원서를 제출하여야 함   라. 응시료 및 납부 방법       1) 응시료 : 55,000원       2) 납부 방법 : 아래 지정된 계좌에 응시료 입금          - 계좌번호 : KEB하나은행, 391-810002-65004 (예금주: 고려대학교)          - 입금자는 지원자의 ‘학번’으로 입력 바람    마. 수험표 배부        1) 수험표 배부일 : 2021. 2. 2(화)        2) 배부 방법 : 졸업자격 TOPIK 지원서에 기재된 이메일 주소로 발송    바. 시험 관련 문의 : 한국어센터 이메일(korean@korea.ac.kr)   4. 환불    가. 환불 기간 : 2021. 1. 21(목) ~ 1. 28(목), 접수기간과 동일   나. 환불 금액 : 응시료 전액   다. 환불 신청 방법 : '취소 및 환불 신청서' 작성하여 이메일(korean@korea.ac.kr)로 신청   마. 기타 : 환불 기간 이후에 취소할 경우 응시료는 환불되지 않음   5. 시험 일시 및 장소   가. 시험 일시 : 2021. 2. 4(목), 13:40까지 고사장 입실완료   나. 시험 장소 : 국제관   다. 기타 : 시험 당일 국제관 2층 입구에 고사장 게시   6. 시험 당일 준비물   가. 수험표   나. 신분증 : 유효한 여권, 외국인 등록증만 가능   ※ 필기구는 고사 당일 감독관이 배부함      7. 시험 결과 발표   가. 발표일 : 2021. 2. 9(화)   나. 결과 확인     - 졸업자격 TOPIK 지원서에 기재된 이메일 주소로 시험 결과 개별 메일 발송     - 학생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로 시험 결과 공문 발송   다. 졸업(지원)자격 충족 문의는 지원자의 소속 대학 행정실로 문의 바람     ※ 소속 대학 행정실 홈페이지 확인 (http://www.korea.ac.kr/mbshome/mbs/university/subview.do?id=university_030101000000)   8. 유의 사항 : 첨부의 '졸업자격 한국어시험 시행 안내' 참조   9. 기타 문의사항 : 한국어센터 02-3290-2975, 2977

*[경력개발센터] LG디스플레이 2021 상반기 HR분야 신입사원 채용 안내

2021.01.21 Views 365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에서 LG디스플레이 2021 상반기 HR분야 신입사원 추천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내 채용공고문(링크)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     LG Display의 HR은 혁신과 미래 준비의 근본적 주체인 '사람'의 가치를 높여왔습니다.  LG Display의 Vision 달성에 기여할 HR분야 신입사원을 채용하고자 합니다.   ■ 모집 분야 : HR (총 00명) - 직무내용 및 선발규모 (근무지)    ① HRM (인사) : 0명 (서울 여의도 및 파주)    ② HRD  (연수) : 0명 (파주)    ③ Labor Relations (노경) : 0명 (파주)   ■ 지원 요건 및 우대 사항 - 지원대상    . 본교 경영학/경제학 학사 학위를 취득한 인원 (’21년 2월 졸업 예정 포함, 복수/이중전공 포함)    . 본교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인원 ('21년 2월 졸업예정 포함, 인사/노경 부문만 지원 가능) - 병역 : 군필자(또는 면제자) - 우대사항    . (공통) 영어 또는 중국어에 능통한 인원    . Labor Relations(노경)의 경우, 공인 노무사 자격증을 취득한 인원   ■ 전형 및 입사 일정 - 경력개발센터 추천채용 지원 → (대상자 선정 시) LG Careers ID/PW 배분 → DP전형 (포트폴리오) → 인적성 검사   → DD&DT전형 → DW전형 → 인턴십 (약 2주) → 최종 입사 - 추천학생들 모두 서류(포트폴리오)평가 통과로, 모두 인적성 검사 응시 가능    (★ 추천채용 대상자로 본교에서 선발될 경우 인적성 검사 전형 응시, DP전형(포트폴리오)는 추후 제출)  - 세부 일정 및 진행 방법은 별도 통지 예정   - 단, 회사 사정에 따라 일정 변동 가능   ■ 지원 방법   - 제출 방법 : 경력개발센터 이메일 송부 (khrr@korea.ac.kr) - 제출 기한 : 2021년 2월 2일 (화) 11:00 까지 - 제출 내용 : 이력서 (첨부파일 참조)   ■ 기타사항  - 제출된 입사지원서에 허위사실이 있는 경우 입사 취소 - 증빙서류(재학 증명서, 성적 증명서 등)는 최종 합격자에 한하여 별도 청구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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