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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년트랙교수

이종호Lee, Jong-Ho

  • 마케팅
  • 교수
  • 마케팅 전략(혁신, High-tech, ESG, 기업 성과)
  • LG-POSCO 경영관 610호
  • TEL : 02-3290-2821
  • Email : jongholee@korea.ac.kr
  • Fax : + 82 2 922 7220
  • Homepage :
  • Office Hour : Tuesdays 10:30am - 12pm, Thursdays 12pm-2pm ,or by appointment

학력

  • 케임브리지 대학교
    •   박사 (Strategy and Marketing, 2004년 10월)
  • 위스콘신 대학교-매디슨
    •   석사 (Marketing Research, 2000년 5월)
  • 고려대학교
    •   석사 (마케팅, 1997년 2월)
    •   학사 (경영학, 1995년 2월)

경력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2015년 3월 ~ 현재)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부교수 (2010년 3월 ~ 2015년 2월)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조교수 (2006년 9월 ~ 2010년 2월)
  • 영국 더럼대학교 조교수 (2004년 9월 ~ 2006년 8월)

 

  • 고려대학교 총무처장 (2020년 10월 ~ 2022년 8월)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전공 주임 (2019년 6월 ~ 2020년 12월)
  • 고려대학교 대학원 인문사회계 부원장 (2020년 1월 ~ 2020년 8월)
  •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기획부원장, 대학원 경영학과 & 국제경영학과 주임, BK21Plus 아시아 경영학 연구의 허브사업단 부단장 (2017년 11월 ~ 2018년 10월)
  • 고려대학교 입학처장 (2013년 9월 ~ 2015년 2월)

 

  • 격암문화재단 감사 (2020년 11월 ~ 2022년 8월)
  • 송백재단(장학재단) 감사 (2019년 7월 17일~ 2021년 7월 16일)
  • University of Oregon 방문교수 (2012년 7월 ~ 2013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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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Journal Publications

  • Whang, J. B., Song, J. H., & Lee, J-H. (in press), "Two important strategies to attenuate consumer purchase hesita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 Whang, J. B., Chang, W., & Lee, J-H. (2023), "Interactive and synergistic relationships among different types of innovations",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74.  
  • Cho, H. E., Lee, J-H., & Jeong, I. (2023), "Launching new products in international markets: waterfall versus sprinkler strategy of Korean SMEs", International Marketing Review, 40 (2), 224-245.
  • Whang, J. B., Song, J. H., Lee, J-H., & Choi, B. (2022), "Interacting with Chatbots: Message type and consumers' control",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153 (Dec.), 309-318.
  • Seo, Y. & Lee, J-H. (2021), Digital transformation and advertising: insights from the 2020 ICAMA-KAS conference (editorial),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40 (8), 1245-1246.
  • Whang, J. B., Song, J. H., Choi, B., & Lee, J-H. (2021), "The effect of Augmented Reality on purchase intention of beauty products: The roles of consumers’ control",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133 (Sep.), 275-284.
  • Ko, W., Kim, S., Lee, J-H., & Song, T. (2020), "The Effects of Strategic Alliance Emphasis and Marketing Efficiency on Firm Value under Different Technological Environment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120 (Nov.), 453-461.
  • Kim, S., Lee, S., Lee, J-H., & Taylor, C. R. (2020), "Can Premium Private Labels Compete with Luxury Brands: The Impact of Advertising on Perceived Luxuriousness",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39 (6), 761-782.
  • Lee, R., Lee, J-H., & Garrett, T. C. (2019), "Synergy effects of innovation on firm performance",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99 (June), 507-515.
  • Lee, J-H. & Song, J. H. (2019), Recent trends in advertising and required research in emerging markets: an Asian perspective (editorial),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38 (4), 507-510.
  • Kim, H.Y., Song, J. H., & Lee, J-H. (2019), "When are personalized promotions effective? The role of consumer control",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38 (4), 628-647.
  • Jung. I., Lee, J-H., & Kim, E. (2019), "Determinants of brand localization in international markets", Service Business, 13 (1), 75-100.
  • O'Connell, V., O'Sullivan, D., & Lee, J-H. (2018), "Taking Stock of Corporate Risk-Taking", MIT Sloan Management Review, 60 (1), 1-5.
  • O'Connell, V., Lee, J-H., & O'Sullivan, D. (2018), "The Influence of CEO Equity Incentives on Licensing", European Management Journal, 36 (2), 266-277.
  • Song, J. H., Kim, H. Y., Kim, S., Lee, S. W., & Lee, J-H. (2016), “Effects of personalized e-mail messages on privacy risk: Moderating roles of control and intimacy”, Marketing Letters, 27 (1), 89-101. 
  • Rhee, J. H., Kim, J. W., & Lee, J-H. (2014), “Interaction Effect of Formal and Social Controls on Business-to-Business Performance”,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7 (Oct.), 2123-2131. 
  • Chun, K. Y., Song, J. H., Hollenbeck, C., & Lee, J-H. (2014), “Are Contextual Advertisements Effective?: The Moderating Role of Complexity in Banner Advertising”,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33 (2), 351-371. 
  • Lee, S., Lee, J-H., & Garrett, T. C. (2013), “A Study of the Attitude toward Convergent Products: A Focus on the Consumer Perception of Functionalities”,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30 (1), 123-135. 
  • Lee, J-H., Garrett, T. C., Self, D., & Musgrove, C. S. (2012), “Expressive versus instrumental functions on technology attractiveness in the UK and Korea”,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5 (Nov.), 1600-1605. 
  • Donaldson, B., Lee, J-H., & Wright, G. (2012), “Strategic and organizational determinants of sophistication in deployed sales force automation systems within three industry sectors in the UK”, Journal of Marketing Management, 28 (11-12), 1305-1330. 
  • Lee, D., Son, I., Yoo, M., & Lee, J-H. (2012), “Understanding the Adoption of Convergent Services: The Case of IPTV”, Pacific Asia Journal of the Association for Information Systems (PAJAIS), 4 (1), 19-48. 
  • Lee, H., Lee, D-H., Taylor, C. R. & Lee, J-H. (2011), “Do Online Brand Communities Help Build and Maintain Relationships with Consumers? A Network Theory Approach”, Journal of Brand Management, 19 (3), 213-227. 
  • Lee, J., Lee, J-H., & Lee, D. (2009), “Impact of Tie Characteristics on Online Viral Diffusion”, Communications of the Association for Information Systems, 24, 545-556. 
  • Wright, G., Fletcher, K., Donaldson, B., & Lee, J-H. (2008), “Salesforce automation systems: an analysis of factors underpinning the sophistication of deployed systems in the UK financial services industry”,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37, 992-1004. 

 

Publications in Korean Journals

  • Son, I., Lee, J-H., & Lee, D., (2018), “Examining Decision-Making of Participating in Open Innovation Platform: The Case of Biotechnology Industry”, Asia Marketing Journal, 19 (04), 61-85.
  • 김종근, 김향미, 이종호 (2011), “PL의 브랜드확장이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통연구, 16(4), 1-27.
  • Yi, S., Choi, J., & Lee, J-H. (2011), “Building Positioning Map by PLS Regression”, Journal of Korean Marketing Association, 26 (3), 1-14. 
  • Lee, H., Boyle, P., & Lee, J-H. (2011), “The Effects of Decision Control and the Number of Alternatives in Purchase Decision Processes”,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 21 (2), 94-101. 
  • 김향미, 김재욱, 이종호 (2009). 유통업체에 대한 신뢰가 Private Label 제품과 제조업체에 대한 신뢰로 전이되는 현상에 관한 연구. 유통연구, 14(2), 67-90.
  • 정옥분, 한성열, 이숙자, 이종호, 임정하, 정순화, 김경은 (2009), “대학생의 정서 및 자기조절능력과 창의성 간의 관계”, 인간발달연구, 16(2), 171-190.
  • 장지연,  문호석,  이종호,  조형준 (2009), “혼합효과모형을 이용한 데이터마이닝 알고리즘 비교연구”,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1 (1), 289 – 303.
  • Choi, J., Moon, Y., Kim, E. & Lee, J-H. (2008), “The Relationship between Perceived Investments in CSR Activities and the Evaluation of the Company”, International Journal of Automotive Industry and Management, 2 (2), 33-47.

 

Case Studies

  • O'Connell, V., O'Sullivan, D., & Lee, J-H. (2018), "Taking Stock of Corporate Risk-Taking", Harvard Business Review (product #: SMR702-PDF_ENG, Oct. 1).
  • Chu, K., Lee, D-H., Lee, J-H., & Yoo, W. (2012), “Global Marketing Strategies of INNOCEAN Worldwide ‘Global Marketing Company, INNOCEAN Worldwide’”, ASIA MARKETING JOURNAL, 14 (3), 137-151. 
  • 서지영, 이두희, 이종호, 전기흥 (2011), “기아자동차 K5의 포지셔닝 성공사례-변화하는 시장을 이해하고 주도하다”, ASIA MARKETING JOURNAL, 13(3), 265-274.
  • 이두희, 이종호, 전기흥 (2009), “기아자동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ASIA MARKETING JOURNAL, 11(3), 151-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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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서

  • 단행본
    • ​​​​​​서비스 마케팅 제2판(역서), 2014, 03, 시그마프레스, ISBN: 978-89-6866-156-3
    • 서비스 마케팅(역서), 2011 03, 시그마프레스, ISBN: 978-89-5832-863-6
    • 사례 11. 싱가포르국립대학교의 대학 혁신 마케팅 성공 사례, 2011 01, 박영사, ISBN: 978-89-6454-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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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실소개

재학생

졸업생
1. 이 은, (2010) 석사학위, '서비스 실패요인과 회복전략에 관한 연구', 기업체 입사
2. 정금주, (2010) 석사학위, '기업의 전략적 제휴 유형이 소비자 기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연구소 입사, 박사학위 취득
3. 이성규, (2010) 석사학위, 'A Study of the Attitude toward Convergent Products: A Focus on the Consumer Perception of Functionalities', 박사학위 취득
4. 최달해, (2011) 석사학위, '브랜드 시장지위에 따른 효과적인 번들링 전략에 대한 연구', 기업체 입사
5. 송한슬, (2014) 석사과정 수료, 기업체 입사
6. 이려원, (2016) 석사학위, 'A Study of Synergy Effects of Innovation on Firm Performance',
7. 김서영, (2017) 석사학위, 'Drivers of Perceived Luxuriousness of a Premium Private Label Product', 박사학위 취득, Fordham University 교수
8. 한혜린, (2018) 석사학위, 'How Do the Characteristics of Premium Private Labels Affect Perceived Luxuriousness? The moderating Role of Price Consciousness', 학술 연구기관 입사
9. 명주현, (2019) 석사학위, '공유 경제에 대한 태도 형성과 온라인 공유 경제 플랫폼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 플랫폼 중개(Intermediation)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금융기관 입사
10. 황정빈, (2024) 박사학위, 'ESG as a Strategic Imperative', 고려대학교 박사후 연구원

 

공동 연구지도
1. 이진화, (2012) 박사학위, 'Interaction effects of formal and social controls on business-to-business performance', 대구대 교수
2. 김은미, (2014) 박사학위, 'Product market strategy and export performance in SMEs: the role of marketing standardization and export market orientation', 부산대 교수
3. 고우리, (2016) 박사학위, 'A study of strategic alliances, marketing capability, and firm value', Musashino University (Tokyo, Japan) 교수
4. 이성규, (2018) 박사학위, 'Coopetition Effect on New Product Development Performance: A Focus on Focal Firm's Capabilities', Akita International University (Akita, Japan) 교수
5. 조효은, (2021) 박사학위, 'Launching new products in international markets: three essays', 계명대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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