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
TOP

공지사항

Total 566

[공지][학사][일반대학원]2021학년도 후기 대학원 입학시험 안내(내국인)

2021.03.09 Views 892

2021학년도 후기 일반대학원 내국인 입학전형 일정을 안내합니다.   1. 모집과정 : 석사과정, 박사과정, 석·박사통합과정                  (마케팅, 회계학, Business Anlaytics전공은 후기 모집 안 함)   2. 전형방법 :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3. 전형일정     가. 온라인 지원서 접수 : 2021년 4월 5일(월) 오전 10시 ∼ 4월 19일(월) 오후 5시          ※ 원서접수 전 대학원홈페이지(http://graduate.korea.ac.kr/grad/matriculate/koreans_n.do)의 [입학/내국인전형]의 입시요강 숙지 요망     나. 제출서류 접수 : 2021년  4월 5일(월) 오전 10시 ∼ 4월 20일(화) 오후 5시          위 기간 중 대학원 행정실에 방문 또는 등기 우편으로 접수하며, 4월 20일(화) 오후 5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다. 구술시험 : 2021년 5월 15일(토) 오전 9시부터 시작     라. 합격자 발표 : 2021년 6월 17일(목) 오전 10시 예정   4. 유의사항  가. 이 일정은 내국인을 위한 전형일정 입니다.  나. 지원서는 인터넷(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입력, 제출서류는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합니다.  다. 지원서 입력 및 제출서류 접수를 완료한 사람만이 전형대상자로 인정됩니다.  라. 지원서 입력은 접수기간 중 인터넷에서 24시간 가능합니다.  마. 전형료 수납은 지원서 입력 창에서 인터넷으로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 단, 외국인전형은 아래 일정에  따름(해당 모집요강 참조)      가. 온라인 접수 기간 : 2021년 3월 8일(월) ~ 3월 19일(금)      나. 서류 제출 기간 : 2021년 3월 8일(월) ~ 3월 26일(금)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http://graduate.korea.ac.kr/grad/matriculate/schedule.do )   ※ 기타 문의사항 :  3290-1356/1357

NEW[경력개발센터]2021년도 5월 Friday Career Chat

2021.04.26 Views 870

2021년도 5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휴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추후 교우/기업과의 일정 조정으로 시간/날짜/장소 변경될 수 있음 신청 : 21.4.26.(월)~21.5.9(일) (하기 구글폼으로 신청) 프로그램 신청이 확정된 학생에게 개별 문자/ 메일 통지 https://forms.gle/fGf5x4bPAE52DWg5A 한국투자증권/신한리츠운용/LG에너지솔루션/예금보험공사 신청 가능(21.04.27 업데이트)   #. 진행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3) 조장은 당일 본인계정으로 ZOOM 개설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5) 조장이 된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참여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우선 순위에서 제외될 수 있음) (+tip)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 •Oliver Wyman Dubai Office / Consultant •SAP Korea/Services/Business Process Consultant •LG에너지솔루션/경영기획팀/경영기획 •예금보험공사/은행금융투자관리부/조사역 •KDB산업은행/기업여신 •한국투자증권-리서치센터/산업재, IT 애널리스트 •現: 신한리츠운용/투자운용부/리츠투자업무 및 공시업무 (前: CBRE/리서치/물류 및 리테일 부동산 리서치)    •문의사항: khrr@korea.ac.kr    

NEW[학사][일반대학원]2021학년도 후기 대학원 입학시험 안내(내국인)

2021.03.09 Views 892

2021학년도 후기 일반대학원 내국인 입학전형 일정을 안내합니다.   1. 모집과정 : 석사과정, 박사과정, 석·박사통합과정                  (마케팅, 회계학, Business Anlaytics전공은 후기 모집 안 함)   2. 전형방법 :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3. 전형일정     가. 온라인 지원서 접수 : 2021년 4월 5일(월) 오전 10시 ∼ 4월 19일(월) 오후 5시          ※ 원서접수 전 대학원홈페이지(http://graduate.korea.ac.kr/grad/matriculate/koreans_n.do)의 [입학/내국인전형]의 입시요강 숙지 요망     나. 제출서류 접수 : 2021년  4월 5일(월) 오전 10시 ∼ 4월 20일(화) 오후 5시          위 기간 중 대학원 행정실에 방문 또는 등기 우편으로 접수하며, 4월 20일(화) 오후 5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다. 구술시험 : 2021년 5월 15일(토) 오전 9시부터 시작     라. 합격자 발표 : 2021년 6월 17일(목) 오전 10시 예정   4. 유의사항  가. 이 일정은 내국인을 위한 전형일정 입니다.  나. 지원서는 인터넷(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입력, 제출서류는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합니다.  다. 지원서 입력 및 제출서류 접수를 완료한 사람만이 전형대상자로 인정됩니다.  라. 지원서 입력은 접수기간 중 인터넷에서 24시간 가능합니다.  마. 전형료 수납은 지원서 입력 창에서 인터넷으로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 단, 외국인전형은 아래 일정에  따름(해당 모집요강 참조)      가. 온라인 접수 기간 : 2021년 3월 8일(월) ~ 3월 19일(금)      나. 서류 제출 기간 : 2021년 3월 8일(월) ~ 3월 26일(금)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http://graduate.korea.ac.kr/grad/matriculate/schedule.do )   ※ 기타 문의사항 :  3290-1356/1357

[KMBA][KMBA] 2021-1학기 Korea MBA 심화전공 신청 (3,4학기 재학생만 해당) 안내

2021.03.02 Views 557

2021-1학기 Korea MBA 심화전공 신청 안내를 아래와 같이 드립니다. ※ 전공필수와 전공선택 수강 순서는 권장이며,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 마지막 학기 때에 해당 전공에 개설되는 선택과목이 6학점 미만일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심화전공 요건을 충족하여 인정받을 경우 추후 학위수여증명서(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에 세부전공영역이 표기되며 학위기에는 표기되지 않습니다. ※ 졸업 전까지 심화전공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졸업여부 사정때 신청했던 심화전공을 철회합니다. ※ FMBA 과목도 KMBA  심화전공의 전공선택과목으로 인정 가능합니다. 다만 세미나, 특강, P/F과목 등 일반 이론 강의가 아닌 과목은 인정이 불가능합니다. ※ 1개의 심화전공까지만 인정됩니다. 1. 전공명:  국제경영, 마케팅, 인사조직, 전략, 재무학, 회계학, LSOM, MIS 중 1개만 선택가능   2. 신청자격: 2021학년도 1학기가  3학기 또는 4학기가 되는 재학생 3. 신청기간:  2021.3.15(월) 9:00 ~ 3.19(금) 17:00 (신청기간 이후에는 다음 학기 신청 때 가능) 4. 신청방법: 클릭-> 신청서작성 하여 신청서 제출 *접수기간에만 활성화 예정                      5. 심화전공 과목 확인 :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 교과과정 안내 (https://biz.korea.ac.kr/mba/koreaMBA/curriculum) 에서 확인.   6. 신청결과: 2021.3.24(수) 14:00 이후 포탈시스템(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 조회에서 전공 확인   7. 심화전공 인정요건: 각 심화전공에 해당하는 기초공통 또는 전공필수 과목 수강 후 전공선택과목 6학점 이상  이수 시 심화전공 인정 신청전공 이수조건 국제경영 기업경제 또는 국제경영 + 해당전공 선택6학점 LSOM 경영통계 또는 OM원론 + 해당전공 선택6학점 인사조직 조직행동론 + 해당전공 선택6학점 마케팅 마케팅관리 + 해당전공 선택6학점 회계학 재무회계 + 해당전공 선택6학점 (~17학번까지: 관리회계는 전공필수/전공선택 중 택1) 재무학 재무관리 + 해당전공 선택6학점 전략 경영전략 + 해당전공 선택6학점 MIS (경영정보시스템) MIS개론 + 해당전공 선택6학점 ■ 심화전공 신청 관련 문의 :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이메일: bombom1204@korea.ac.kr, ☎ 02-3290-1360,1303)

*[KMBA]2021-1학기 수강신청 2차 Bidding 결과 안내첨부파일

2021.02.15 Views 954

※ 개인별 2차 Bidding 결과 및 남은 Bidding 점수(잔여점수)는 Bidding 시스템 내 메뉴 BIDDING 결과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별 이메일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 (2/16(화)~2/18(목) 낮 12시까지 비딩사이트 접속이 불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 일정 정정함   1. 2차 Bidding 결과 관련 안내사항 ① Bidding 점수가 동일한 경우는 하순위의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② 분반이 있는 동일한 교과목의 중복 성공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분반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③ 다른 교과목이나 요일이 중복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④ 2차 Bidding 커트라인의 동점자가 발생 시에는 동점자 모두가 탈락됩니다.   2. 일반수강신청 안내 안내사항 ① 일정 : 2021년 2월 22일(월) 19:00 ~ 2월 23일(화) 17:00 (선착순 신청) ② URL주소 : 일반수강신청 http://sugang.korea.ac.kr/bid ③ 2021-1학기부터 일반수강신청은 비딩사이트에 진행합니다. 신청시간 이전에 비딩사이트에 로그인하고 일반수강신청 클릭 후 대기할 경우, 정시에 새로고침 버튼을 반드시 눌러주셔야 합니다. ④ 과목 : 2차 Bidding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FMBA과목은 정정수강신청 기간에 신청) ⑤ 2차 Bidding에서 본인의 수강신청이 완료된 경우에는 일반수강신청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⑥ 1차와 2차 Bidding에서 성공한 교과목의 삭제(Drop)는 일반수강신청 기간에만 가능합니다. ⑦ 수강 인원이 15명 미만인 경우에는 개설되지 않습니다.   3. 수강신청 정정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 2021년 3월 9일(화) 10:00 ~ 3월 10일(수) 15:00 (선착순 신청) ② URL주소 : 정정수강신청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③ 주소 : 일반수강신청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 FMBA 교과목의 잔여석에 한하여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④ Drop은 정해진 정정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정정기간 종료 후에는 예외없이 Drop 불가 & F학점으로 처리됩니다. ⑤ F학점은 성적증명서에 표기되지 않으며, 평균 평점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F학점을 받으실 경우, 다음 학기 장학금 수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전후반 과목 신청 안내사항 ① 전후반 과목은 시간이 중복되어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강의계획서의 강의일정과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② 과목의 일정(강의시간)이 중복되어 수강을 하실 수 없는 경우 과목 이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KMBA][KMBA] 2021-1학기 수강신청 1차 Bidding 결과 안내첨부파일

2021.02.09 Views 804

※ 개인별 1차 Bidding 결과 및 남은 Bidding 점수 (잔여점수)는 Bidding 시스템 내 메뉴 BIDDING 결과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별 이메일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   1. 1차 Bidding 결과 관련 안내사항 ① Bidding 점수가 동일한 경우는 하순위의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② 분반이 있는 동일한 교과목의 중복 성공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분반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③ 다른 교과목이나 요일이 중복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④ 1차 Bidding 커트라인의 동점자가 발생 시에는 동점자 모두가 탈락되며, 2차 Bidding을 다시 해야 합니다.   2. 2차 Bidding 일정 안내 ① 일정 : 2021년 2월 10일(수) 10:00 ~ 2월 15일(월) 15:00 (결과공지: 2021년 2월 15일(월) 18:00)  ② URL주소 : 2차 Bidding http://sugang.korea.ac.kr/bid (1&2차 비딩주소 동일) ③ 2021-1학기 최대학점은 15학점으로 최대학점을 초과한 수강신청은 불가합니다.단, 최소이수학점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④ 2차 Bidding은 잔여인원이 있는 교과목에 한합니다. ⑤ 2차 Bidding은 남은 점수 내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1차 Bidding에서 실패한 교과목에 해당하는 점수는 환원됩니다.   3. 일반수강신청 안내 안내사항 ① 일정 : 2021년 2월 22일(월) 19:00 ~ 2월 23일(화) 17:00 (선착순 신청) ② URL주소 : 일반수강신청 http://sugang.korea.ac.kr/bid ③ 2021-1학기부터 일반수강신청은 비딩사이트에 진행합니다. 신청시간 이전에 비딩사이트에 로그인하고 일반수강신청 클릭 후 대기할 경우, 정시에 새로고침 버튼을 반드시 눌러주셔야 합니다. ④ 과목 : 2차 Bidding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FMBA과목은 정정수강신청 기간에 신청) ⑤ 2차 Bidding에서 본인의 수강신청이 완료된 경우에는 일반수강신청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⑥ 1차와 2차 Bidding에서 성공한 교과목의 삭제(Drop)는 일반수강신청 기간에만 가능합니다. ⑦ 수강 인원이 15명 미만인 경우에는 개설되지 않습니다.    4. 수강신청 정정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 2021년 3월 9일(화) 10:00 ~ 3월 10일(수) 15:00 (선착순 신청) ② URL주소 : 정정수강신청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③ 주소 : 일반수강신청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 FMBA 교과목의 잔여석에 한하여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④ Drop은 정해진 정정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정정기간 종료 후에는 예외없이 Drop 불가 & F학점으로 처리됩니다. ⑤ F학점은 성적증명서에 표기되지 않으며, 평균 평점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F학점을 받으실 경우, 다음 학기 장학금 수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6. 전후반 과목 신청 안내사항 ① 전후반 과목은 시간이 중복되어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강의계획서의 강의일정과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② 과목의 일정(강의시간)이 중복되어 수강을 하실 수 없는 경우 과목 이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MBA][MBA]2021-1 KUBS MBA 졸업생 르네상스 프로그램 수강신청 안내첨부파일

2021.02.08 Views 774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는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MBA 졸업생들이 지속적인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MBA 졸업생 르네상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UBS MBA 졸업생이면 누구나 졸업 후 5년간 Korea MBA 프로그램에서 개설되는 전공 선택 과목을 신청할 수 있으며, 출석률과 과제 참여 등에 따라 수강 증명서도 발급할 예정이오니 교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일반 르네상스 수강신청   1. 수강신청 • 대상 : 졸업 후 5년 이내의 MBA 졸업생 • 수강과목: Korea MBA 전공 선택 과목 (2021학년도 1학기 르네상스 프로그램 시간표 첨부) • 신청기간: 2021. 2. 16(화) ~ 18(목) 10:00~16:30 • 신청방법: 신청하기(2. 16(화) 10:00 OPEN)※ 포탈 ID/PW 로그인 후 신청 가능하므로, 신청 전 ID/PW를 포탈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인원: 과목당 선착순 5명 • 수강비 : 1.5학점-15만원, 3학점-30만원 • 수강신청 결과: 2. 19(금) 개별 통보 (신청 시 휴대폰, 이메일 정확하게 기재. 등록대상자에게는 등록 방법 함께 안내) - 신청자가 5명 이상일 경우, 6명~10명까지 대기자로 등록되고, 먼저 신청한 5명 중 취소자가 생길 시 개별 연락 -재학생 수강신청 인원이 15명 미만인 과목은 폐강되며 르네상스 신청도 취소됨 ※ 동일한 과목을 중복하여 신청 시 최종 신청분을 기준으로 대기자 처리함. (예 : 동일한 과목 1번째, 6번째 중복 신청 시 최종 신청인 6번째 신청한 것으로 처리되어 대기자로 처리하므로 1회만 클릭할 것)   2. 강의계획서 확인 http://portal.korea.ac.kr (로그인 하지 않고 확인 가능) → 오른쪽 하단 메뉴 중 수강신청 → 대학원 수강신청 → 대학원 전공과목 → 년도/학기: 2021학년도/1학기, 학과선택: 경영전문대학원/Korea MBA 선택 후 조회 → 학수번호 클릭 시 강의계획서 확인 가능.   3. 학사운영 • 수강일정: 2021.3.2(월) ~ 6. 21(월) • 전/후반 개강일은 아래 일정을 참고 바랍니다. - 1.5학점 전반8주 : 3월 2일(화) ~ 4월 26일(월) - 1.5학점 전반8주 : 4월 27일(화) ~ 6월 21일(월)   4. 수강 증명서 발급 • 아래 조건 모두 충족 시 해당 과목 B학점 이상 이수자에게 수강증명서 발급 (신청자에 한함) • 아래 조건 미충족시 해당 과목 Fail 처리 및 수강 증명서 미 발급 - 출석률 80% 이상 - Team Project 및 중간/기말 고사 참여 - 출석률 80% 미만 시 향후 수강 제한 예정 - 프로그램에서 전체 누적 2회 이상 F학점을 취득한 경우, 이후 수강 대상에서 제외된다.       ▶2020-1학기 재학생 대상 르네상스 수강신청(졸업 후 3년간 르네상스 무료 수강 가능)   1. 수강신청 • 대상 : 2020학년도 1학기 MBA 재학생 대상 • 수강과목: Korea MBA 전공 선택, 기초공통, 전공선택 (특수교과 제외/ 2021학년도 1학기 르네상스 프로그램 시간표 첨부) • 신청기간: 2021. 2. 16(화) ~ 18(목) 10:00~16:30 • 신청방법: 신청하기(2. 16(화) 10:00 OPEN) ※ 포탈 ID/PW 로그인 후 신청 가능하므로, 신청 전 ID/PW를 포탈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인원: 과목당 선착순 5명(TO 별도 배정) • 수강비 : 최대 2과목 무료(3번째 과목부터는 일반 르네상스 수강자와 함께 선착순 경쟁&기부금 납부 필요 / 1.5학점-15만원, 3학점-30만원) • 수강신청 결과: 2. 19(금) 개별 통보 (신청 시 휴대폰, 이메일 정확하게 기재. 등록대상자에게는 등록 방법 함께 안내) - 신청자가 5명 이상일 경우, 6명~10명까지 대기자로 등록되고, 먼저 신청한 5명 중 취소자가 생길 시 개별 연락 -재학생 수강신청 인원이 15명 미만인 과목은 폐강되며 르네상스 신청도 취소됨 ※ 동일한 과목을 중복하여 신청 시 최종 신청분을 기준으로 대기자 처리함. (예 : 동일한 과목 1번째, 6번째 중복 신청 시 최종 신청인 6번째 신청한 것으로 처리되어 대기자로 처리하므로 1회만 클릭할 것)   2. 강의계획서 확인 http://portal.korea.ac.kr (로그인 하지 않고 확인 가능) → 오른쪽 하단 메뉴 중 수강신청 → 대학원 수강신청 → 대학원 전공과목 → 년도/학기: 2021학년도/1학기, 학과선택: 경영전문대학원/Korea MBA 선택 후 조회 → 학수번호 클릭 시 강의계획서 확인 가능.   3. 학사운영 • 수강일정: 2021.3.2(월) ~ 6. 21(월) • 전/후반 개강일은 아래 일정을 참고 바랍니다. - 1.5학점 전반8주 : 3월 2일(화) ~ 4월 26일(월) - 1.5학점 전반8주 : 4월 27일(화) ~ 6월 21일(월)   4. 수강 증명서 발급 • 아래 조건 모두 충족 시 해당 과목 B학점 이상 이수자에게 수강증명서 발급 (신청자에 한함) • 아래 조건 미충족시 해당 과목 Fail 처리 및 수강 증명서 미 발급 - 출석률 80% 이상 - Team Project 및 중간/기말 고사 참여 - 출석률 80% 미만 시 향후 수강 제한 예정 - 프로그램에서 전체 누적 2회 이상 F학점을 취득한 경우, 이후 수강 대상에서 제외된다.  

*[KMBA]2021-1학기 수강신청 및 수업시간표 안내(2021.02.04)첨부파일

2021.02.04 Views 919

2021-1학기 수업시간표가 첨부와 같이 변경되어 안내 드립니다.   ※시간표 변경사항(2021.02.04일자)   1. FMBA 교과목 정원조정    - FMBA 커리큘럼 개편으로 교과목의 정원이 다소 조정되었사오니 첨부의 시간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2. FMB822 재무회계와공시 세부전공 변경    - 해당 교과목의 세부전공은 재무학-> 회계학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시간표 변경사항(2021.02.03일자) 1. 아래 두 과목은 전공구분 시 인사/전략에 모두 해당됩니다.     KMB632 조직디자인과 경쟁우위 / KMB728 소셜네트워크와 경쟁우위   2. FMBA 교과목을 이수 시 KMBA 전공선택으로 인정됩니다.    - 1/22 공지된 시간표의 FMBA 교과목 이수구분 - 전공필수 부분은 FMBA 과정에만 해당됨을 안내드립니다.  2021-1학기 수업시간표를 첨부와 같이 공지합니다. (2021.01.22일자) ※ 각 교과목의 강의 계획안 조회 방법 (미입력 교과목은 2월 초 업데이트 예정) [재학생, 포털아이디가 있는 경우] 포탈(http://portal.korea.ac.kr) → 수업 → 강좌조회 → 대학원 전공과목 → 경영전문대학원 →  Korea MBA 선택 후 조회 클릭 ⇒ 해당 교과목의 학수번호 클릭 [신입생, 포털아이디가 없는 경우_3월 이후 생성 가능] 수강사이트(http://sugang.korea.ac.kr/graduate) → 대학원전공과목 → 2021년, 1학기, 경영전문대학원, Korea MBA, 조회 → 각 교과목의 학수번호 클릭   ■ 수강신청 일정 및 진행순서 ① 1차 Bidding→ ② 2차 Bidding→ 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④ 개강 및 수강신청정정 ① 수강신청 1차 Bidding: 2021년 2월 8일(월) 10:00 ~ 2월 9일(화) 15:00 (결과공지: 2021년 2월 9일(화) 18:00) ② 수강신청 2차 Bidding: 2021년 2월 10일(수) 10:00 ~ 2월 15일(월) 15:00 (결과공지: 2021년 2월 15일(월) 18:00) 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2021년 2월 22일(월) 19:00 ~ 2월 23일(화) 17:00 ④ 수강신청 정정 및 확인: 2021년 3월 9일(화) 10:00 ~ 3월 10일(수) 15:00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3월 2일(화) (수업시간: 19:00~20:15 & 20:30~21:45) 입니다.     - 3학점 수업: 3월 2일(화) ~ 6월 21일(월) ② 전/후반 개강일은 아래 일정을 참고 바랍니다.     - 1.5학점 전반8주 :  3월 2일(화) ~ 4월 26일(월)      - 1.5학점 후반8주 :  4월 27일(화) ~ 6월 21일(월) ③ 토요일 개설 교과목 및 공통과목 수업일정과 수업시간은 2021학년도 1학기 시간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① Bidding 배당점수: 1학기~2학기 1,000점, 3학기 이상 1,500점 (재학학기 기준임) ② 2021년 신입생은 1~2학기에 걸쳐 기초공통 4과목과 전공필수 최소 2과목을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미이수 시 비딩 배당 점수가 1,500점에서 1,000점으로 삭감됩니다.) ③ 2021년 신입생의 권장 이수 과목     2021학년도 1학기 기초공통 : 재무회계, 기업경제     2021학년도 2학기 기초공통 : 조직행동론, 데이터애널리틱스와통계(=경영통계)     이수할 것을 권장하며, 미이수 시, 2학년 진급 시 비딩 점수 배당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영어강의 6학점 이상 이수 졸업요건은 폐지되었습니다. (전학년 소급 적용) ⑤ KMB638 비즈니스협상(토/전반) 교과목은 100% 온라인 수업 진행합니다.   ※ 강의실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첨부된 시간표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변경사항 발생시 본 공지에 추가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KMBA]2021-1학기 수강신청 및 수업시간표 안내(2021.02.03)첨부파일

2021.02.03 Views 342

2021-1학기 수업시간표가 첨부와 같이 변경되어 안내 드립니다.   ※시간표 변경사항(2021.02.03일자) 1. 아래 두 과목은 전공구분 시 인사/전략에 모두 해당됩니다.     KMB632 조직디자인과 경쟁우위 / KMB728 소셜네트워크와 경쟁우위 2. FMBA 교과목을 이수 시 KMBA 전공선택으로 인정됩니다.    - 1/22 공지된 시간표의 FMBA 교과목 이수구분 - 전공필수 부분은 FMBA 과정에만 해당됨을 안내드립니다.  2021-1학기 수업시간표를 첨부와 같이 공지합니다. (2021.01.22일자) ※ 각 교과목의 강의 계획안 조회 방법 (미입력 교과목은 2월 초 업데이트 예정) [재학생, 포털아이디가 있는 경우] 포탈(http://portal.korea.ac.kr) → 수업 → 강좌조회 → 대학원 전공과목 → 경영전문대학원 →  Korea MBA 선택 후 조회 클릭 ⇒ 해당 교과목의 학수번호 클릭 [신입생, 포털아이디가 없는 경우_3월 이후 생성 가능] 수강사이트(http://sugang.korea.ac.kr/graduate) → 대학원전공과목 → 2021년, 1학기, 경영전문대학원, Korea MBA, 조회 → 각 교과목의 학수번호 클릭   ■ 수강신청 일정 및 진행순서 ① 1차 Bidding→ ② 2차 Bidding→ 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④ 개강 및 수강신청정정 ① 수강신청 1차 Bidding: 2021년 2월 8일(월) 10:00 ~ 2월 9일(화) 15:00 (결과공지: 2021년 2월 9일(화) 18:00) ② 수강신청 2차 Bidding: 2021년 2월 10일(수) 10:00 ~ 2월 15일(월) 15:00 (결과공지: 2021년 2월 15일(월) 18:00) 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2021년 2월 22일(월) 19:00 ~ 2월 23일(화) 17:00 ④ 수강신청 정정 및 확인: 2021년 3월 9일(화) 10:00 ~ 3월 10일(수) 15:00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3월 2일(화) (수업시간: 19:00~20:15 & 20:30~21:45) 입니다.     - 3학점 수업: 3월 2일(화) ~ 6월 21일(월) ② 전/후반 개강일은 아래 일정을 참고 바랍니다.     - 1.5학점 전반8주 :  3월 2일(화) ~ 4월 26일(월)      - 1.5학점 후반8주 :  4월 27일(화) ~ 6월 21일(월) ③ 토요일 개설 교과목 및 공통과목 수업일정과 수업시간은 2021학년도 1학기 시간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① Bidding 배당점수: 1학기~2학기 1,000점, 3학기 이상 1,500점 (재학학기 기준임) ② 2021년 신입생은 1~2학기에 걸쳐 기초공통 4과목과 전공필수 최소 2과목을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미이수 시 비딩 배당 점수가 1,500점에서 1,000점으로 삭감됩니다.) ③ 2021년 신입생의 권장 이수 과목     2021학년도 1학기 기초공통 : 재무회계, 기업경제     2021학년도 2학기 기초공통 : 조직행동론, 데이터애널리틱스와통계(=경영통계)     이수할 것을 권장하며, 미이수 시, 2학년 진급 시 비딩 점수 배당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영어강의 6학점 이상 이수 졸업요건은 폐지되었습니다. (전학년 소급 적용) ⑤ KMB638 비즈니스협상(토/전반) 교과목은 100% 온라인 수업 진행합니다.   ※ 강의실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첨부된 시간표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변경사항 발생시 본 공지에 추가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MBA]2021-1학기 코로나19 특별휴학 시행 안내첨부파일

2021.01.28 Views 252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관련 2021학년도 1학기 대학원 특별휴학 시행 안내       코로나19 감염증 사태가 계속적인 “심각단계”로 전 세계에 확산됨에 따라 2021학년도 1학기에 한해 코로나19 감염증 관련 특별휴학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특별휴학은 휴학기간에 산입 되지 않으며 신/편입생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코로나19관련 사유로 인해 학업을 시작, 지속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하며 2021학년도 제1학기에 한시적 시행함    1. 대상 : 대학원 신·편입생, 재학생, 수료생으로 다음 가, 나 항목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진환자 및 자가격리로 학업을 시작, 지속할 수 없는자   나. 특별휴학 신청일 기준 해외에 체류·방문 중이면서 국내입국이 어려운 대학원생     - 한국발 입국자에 대한 입국제한 조치 실시 국가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http://www.0404.go.kr/)에서 확인 가능    2. 휴학 신청기간 및 등록금 환불 금액   가. 신청 기간 : 2021년 2월 1일(월) ~ 5월 31일(월) 16:00까지   나. 신청 장소 : 각 소속 학과행정실 (http://graduate.korea.ac.kr/grad/department/major.do)   다. 등록금 환불 금액      1) 등록금 납부 후 3월 15일(월) 16시까지 특별휴학 신청한 학생에 한해 신/편입생은 입학금을 제외한 수업료 전액, 재학생은 수업료 전액 환불됨      2) 3월 16일(화)부터는 등록금 반환 기준에 따라 환불   라. 장학금 수혜자의 경우 코로나-19관련 사유에 의한 특별휴학에 한하여 장학금 전액 환수처리    * 단, 아래의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만 복학 시로 장학금 이월 가능     1) 특별휴학에 대한 사유가 종료된 즉시 복학할 경우에 한해 장학금 이월지급을 허용함     2) 코로나-19 장학금 이월지급은 교내장학금에 한함 외부재단에서 지급하는 장학금의 경우, 해당 재단의 방침을 따름)     3) 기타 사유로 인한 휴학의 경우에는 기존 운영방침을 동일하게 적용 (장학생이 휴학할 경우, 장학생 자격 취소)   3. 신청서류   가. 특별휴학원서[양식1]   나. 확인서(주임교수 또는 지도교수)[양식2]   다. 증빙서류 (*필수제출)      - 감염증 의심(격리)환자 및 확진환자에 해당하는 경우 증빙서류 제출      - 비자발급이 불허의 경우 관련 증빙서류 제출   다. 등록금 환불 신청서 [양식3]     - KUPID에 학생 계좌번호 필히 등록    4. 기타   가. 2021학년도 1학기에 한하여 한시적 시행함   나. 신(편)입생 첫 학기의 경우, 반드시 등록 후 휴학 신청을 하여야 함   다. 해외에서 입국하는 국민 및 외국인에 대해서 입국일로부터 14일간 격리 등 해외입국자 관리가 강화되었으니, 이번 학기 휴학 계획 없이 해외에서 입국하는 재학생은 2월 중 또는 늦어도 2월 말까지 입국하지 않으면 3월 2일(화) 개강일 이후 출석 수업의 참여가 제한될 수 있다는 점을 양지 하여 주시기 바람   

[MBA][MBA]2021년 2월 K/F-MBA 졸업예정자 영문성명 신청 및 정정 안내

2021.01.25 Views 573

2021년 2월 졸업예정자의 영문학위기 발급을 위해 영문성명 신규 신청 및 정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영문성명을 등록 또는 수정할 학생은 아래와 같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영문성명 미 입력자는 영문 졸업증서를 교부하지 않습니다. ※ 졸업증서는 재발급 또는 추가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1. 신청 방법 :  1) 소속학과 행정실에 신규 및 정정 신청  2) 각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     - KMBA: avecgemma@korea.ac.kr / bombom1204@korea.ac.kr     - FMBA: yunjung@korea.ac.kr  3) 이메일 신청 시 아래 내용으로 발송      (1) 학번, 성명(국문), 학과명     (2) 영문 성명(아래 형식 참조) ※ 영문명 확인 방법 : 고려대학교 지식기반포탈시스템-> 학적/졸업-> 학적사항-> 학적사항 조회-> 영문이름 확인 후 기존 영문이름을 변경하거나, 영문이름을 신규로 신청 3. 신청 기간 : ~ 2021. 02. 05 (금) 17:00 ※ 신청기간 이후에는 변경신청 불가하오니 신청기간 엄수바랍니다!! 4. 신청대상자 : K/F-MBA 재학생 중 2021년 2월 졸업 예정자 5. 영문성명 표기 형식 : 아래 형식 중 한가지로 한다.  1) 여권 소지자 : 여권이름과 스펠링을 동일하게 표기.  2) 여권 미소지자    (1) ‘성,(콤마) 이름’ 형식으로 쓰고(이름,성순이 아님) , 성은 대문자로 모두 기재함.    (2) 이름 첫글자는 대문자로 시작하며, 자유롭게 표기.        예) HONG, Gildong / HONG, GIL-DONG / HONG, Gil-Dong / HONG, GILDONG 등.. ※아울러 졸업 후 원활한 연락을 위해, 포탈 인적사항에 연락 가능한 최신 핸드폰 번호 및 이메일 주소로 업데이트 바랍니다.

*[KMBA]2021-1학기 수강신청 및 수업시간표 안내(2021.01.22)첨부파일

2021.01.22 Views 997

2021-1학기 수업시간표를 첨부와 같이 공지합니다. (2021.01.22일자) ※ 각 교과목의 강의 계획안 조회 방법 (미입력 교과목은 2월 초 업데이트 예정) [재학생, 포털아이디가 있는 경우] 포탈(http://portal.korea.ac.kr) → 수업 → 강좌조회 → 대학원 전공과목 → 경영전문대학원 →  Korea MBA 선택 후 조회 클릭 ⇒ 해당 교과목의 학수번호 클릭 [신입생, 포털아이디가 없는 경우_3월 이후 생성 가능] 수강사이트(http://sugang.korea.ac.kr/graduate) → 대학원전공과목 → 2021년, 1학기, 경영전문대학원, Korea MBA, 조회 → 각 교과목의 학수번호 클릭   ■ 수강신청 일정 및 진행순서 ① 1차 Bidding→ ② 2차 Bidding→ 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④ 개강 및 수강신청정정 ① 수강신청 1차 Bidding: 2021년 2월 8일(월) 10:00 ~ 2월 9일(화) 15:00 (결과공지: 2021년 2월 9일(화) 18:00) ② 수강신청 2차 Bidding: 2021년 2월 10일(수) 10:00 ~ 2월 15일(월) 15:00 (결과공지: 2021년 2월 15일(월) 18:00) 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2021년 2월 22일(월) 19:00 ~ 2월 23일(화) 17:00 ④ 수강신청 정정 및 확인: 2021년 3월 9일(화) 10:00 ~ 3월 10일(수) 15:00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3월 2일(화) (수업시간: 19:00~20:15 & 20:30~21:45) 입니다.     - 3학점 수업: 3월 2일(화) ~ 6월 21일(월) ② 전/후반 개강일은 아래 일정을 참고 바랍니다.     - 1.5학점 전반8주 :  3월 2일(화) ~ 4월 26일(월)      - 1.5학점 후반8주 :  4월 27일(화) ~ 6월 21일(월) ③ 토요일 개설 교과목 및 공통과목 수업일정과 수업시간은 2021학년도 1학기 시간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① Bidding 배당점수: 1학기~2학기 1,000점, 3학기 이상 1,500점 (재학학기 기준임) ② 2021년 신입생은 1~2학기에 걸쳐 기초공통 4과목과 전공필수 최소 2과목을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미이수 시 비딩 배당 점수가 1,500점에서 1,000점으로 삭감됩니다.) ③ 2021년 신입생의 권장 이수 과목     2021학년도 1학기 기초공통 : 재무회계, 기업경제     2021학년도 2학기 기초공통 : 조직행동론, 데이터애널리틱스와통계(=경영통계)     이수할 것을 권장하며, 미이수 시, 2학년 진급 시 비딩 점수 배당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영어강의 6학점 이상 이수 졸업요건은 폐지되었습니다. (전학년 소급 적용) ⑤ KMB638 비즈니스협상(토/전반) 교과목은 100% 온라인 수업 진행합니다.   ※ 강의실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첨부된 시간표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변경사항 발생시 본 공지에 추가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경력개발센터] LG디스플레이 2021 상반기 HR분야 신입사원 채용 안내

2021.01.21 Views 736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에서 LG디스플레이 2021 상반기 HR분야 신입사원 추천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내 채용공고문(링크)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     LG Display의 HR은 혁신과 미래 준비의 근본적 주체인 '사람'의 가치를 높여왔습니다.  LG Display의 Vision 달성에 기여할 HR분야 신입사원을 채용하고자 합니다.   ■ 모집 분야 : HR (총 00명) - 직무내용 및 선발규모 (근무지)    ① HRM (인사) : 0명 (서울 여의도 및 파주)    ② HRD  (연수) : 0명 (파주)    ③ Labor Relations (노경) : 0명 (파주)   ■ 지원 요건 및 우대 사항 - 지원대상    . 본교 경영학/경제학 학사 학위를 취득한 인원 (’21년 2월 졸업 예정 포함, 복수/이중전공 포함)    . 본교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인원 ('21년 2월 졸업예정 포함, 인사/노경 부문만 지원 가능) - 병역 : 군필자(또는 면제자) - 우대사항    . (공통) 영어 또는 중국어에 능통한 인원    . Labor Relations(노경)의 경우, 공인 노무사 자격증을 취득한 인원   ■ 전형 및 입사 일정 - 경력개발센터 추천채용 지원 → (대상자 선정 시) LG Careers ID/PW 배분 → DP전형 (포트폴리오) → 인적성 검사   → DD&DT전형 → DW전형 → 인턴십 (약 2주) → 최종 입사 - 추천학생들 모두 서류(포트폴리오)평가 통과로, 모두 인적성 검사 응시 가능    (★ 추천채용 대상자로 본교에서 선발될 경우 인적성 검사 전형 응시, DP전형(포트폴리오)는 추후 제출)  - 세부 일정 및 진행 방법은 별도 통지 예정   - 단, 회사 사정에 따라 일정 변동 가능   ■ 지원 방법   - 제출 방법 : 경력개발센터 이메일 송부 (khrr@korea.ac.kr) - 제출 기한 : 2021년 2월 2일 (화) 11:00 까지 - 제출 내용 : 이력서 (첨부파일 참조)   ■ 기타사항  - 제출된 입사지원서에 허위사실이 있는 경우 입사 취소 - 증빙서류(재학 증명서, 성적 증명서 등)는 최종 합격자에 한하여 별도 청구 예정

[MBA][MBA] 2021-1학기 학생예비군 전입신고 안내

2021.01.19 Views 157

21-1학기 학생예비군 전입신고 안내   1. 신고대상 / 기간   대 상 기 간 비 고 학부 / 대학원생 중 군 전역자, 일반복학자 ‘21.2.1(월)~2.25(목) 지난해 복학자 중 재학생은 우편 / FAX / 방문신고만 가능 신입생 ‘21.3.2(화)~3.19(금) 학적생성 이후 신고가능    ※ 학부졸업생 중 대학원 진학자는 반드시 신규 전입신고를 하여야 함  ※ 우편 / FAX신고 : 포털(CUPID)-지식관리-학생지식-학생병무자료-전입신고 안내 참조    2. 신고요령  가. 복학생     - 학교 포털에서 복학신청 시 예비군 전입신고 병행신고     - KUPID이용 : 정보생활→「예비군 전입신고」란 이용 신고  나. 신입생 : 학적생성(3.2)이후 KUPID→정보생활→「예비군 전입신고」란 이용  다. 교환학생 : 병무행정팀 방문신고(글로벌써비스센터 발급 학생증 사본제출), 국내대학 제외   3. 신고 미 대상 (학생예비군 편성 제외자)   학기 초과자 공 통 학부생 일반 및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 8학기 초과자 (건축학과 : 10학기) 4학기 초과자 (석,박사통합 : 8학기) 5학기 초과자 (로스쿨 : 6학기) 휴학, 수료, 졸업유예자      ※ 졸업, 수료, 휴학생 중 3월 이후에도 고려대학교에 계속 소속된 자, 학기중 학적변동자는 병무행정팀에 신고    - 학생예비군 미 대상자가 전입신고 후, 학생예비군 훈련 이수자로 훈련 종결 시 예비군법       제15조12항에 의거 보류해제 신고위반으로 고발처리 됩니다.  ※ 야간대학원생중 직장예비군이 편성된 직장소속 예비군은 전입신고 미대상입니다.       (해당직장에 신고)  ※ 의과대학 학적보유자는 고대병원 의과중대로 신고하여야 합니다. 문의(02-2286-1240)   4. 행정사항  가. 포털 전입신고 시 현역신분 또는 전역 후 2주 이내(군에서 병무청으로 전역자 명부 미도착),      군번오기 입력 시 전입처리가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등록기간 이후 전입신고는 병무행정팀 방문 또는 우편, FAX 신고 하여야 합니다.  다. 학생예비군으로 소속변경 후 예비군 홈페이지-나의정보란에서 전화번호 및 메일을 본인      이 사용하는 정보로 최신화 하여야만 개인별 훈련일정을 정확히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라. 전입신고 관련 문의 및 안내 : (02)3290-1200, 1201, 1203 (FAX : 02-923-3205)          고려대학교 직장예비군연대장   
  • 1
  • 2
  • 3
  • 4
  • 5
  • 마지막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