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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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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학사][일반대학원] 2025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성적처리 일정 안내

2025.05.19 Views 84

[일반대학원] 2025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성적처리 일정 안내   1. 성적공시 및 정정 일정 구 분 일 정 성적입력 2025.06.17(화) 9:00 - 2025.07.01(화) 8:30 성적공시 및 정정 2025.07.01(화) 10:00 - 2025.07.08(화) 17:00 성적확정 2025.07.09(수) 12:00   2. 유의사항 1) 성적공시 전 수강소감설문에 응답완료 후 성적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KUPID > 학적/졸업 > 성적사항 > 수강소감평가) 조회 후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일반대학원 외국인 대학원 재학생은 [범죄예방교육] 및 [인권과 성평등 교육] 미이수 시 25학년도 1학기 성적조회가 제한되므로 사전에 필히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3) 성적조회 URL : 성적조회시스템 (http://record.korea.ac.kr) 4) 성적조회 로그인    ※ 고려대학생 - 사용자ID : 학번 / 비밀번호 : KUPID비밀번호    ※ 학점교류생 - 사용자ID : 고려대 임시 학번 / 비밀번호 : KUPID비밀번호 5) ‘I’학점으로 공시된 성적은 정정 마감일 이후에는 ‘F’학점으로 처리되오니, 반드시 정정 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6)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제5조 내지 제7조에 근거, 교강사에게 대면(또는 온라인)으로 학생 본인(또는 제3자)이 채점상의 오류가 없음에도 성적변경(상향 또는 하향)을 요청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며, 2회 이상 동일한 부정청탁을 받은 교원 및 강사의 경우 학교에 신고의무가 발생하므로, 성적확인 요청 외 성적변경 요청은 삼가바랍니다.    2025. 05.  대 학 원 혁 신 본 부 장

[공지][학사]2025-후기 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 안내 / 2025 Fall Admission for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s첨부파일

2025.05.07 Views 586

2025학년도 후기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1. 대상     1) 고려대학교 학부 재학생    2) 대학원 학과 지원 가능한 학부 학과전공 제한 없음, 단 중복지원 불가    3) 합격 다음 학기부터 최소 1학기 이상 잔여학기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4)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정원외 지원자”지원 가능   2. 일정     1) 지원서접수 : 2025년 5월 26일(월) - 5월 28일(수) 09:00 - 17:00    2) 전형시행 : 2025년 6월 12일(목) - 6월 13일(금)    3) 합격자 발표 : 2025년 7월 25일(금) *예정 Guidelines for 2025 Fall Admission for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s 1. Applicable Departments and Eligibility   * Eligible applicants: students enrolled in an undergraduate program offered by Korea University / Restriction on departments and majors available for admission have been abolished (however, duplicate applications are not allowed)    ※ Eligible applicants for a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 must have at least one semester remaining to complete the required registration period of the program.    ※ Applicants who are an “applicant beyond the student quota” are eligible to apply, except for military-entrusted students, as defined in the relevant ordinance of the Ministry of Education, and Global Korea Scholarship (GKS) students.   2. Application Period: May 26(Mon) – 28(Wed), 2025, 09:00~17:00 3. Document Screening Period: June 12(Thu) - 13(Fri), 2025 4. Announcement of Acceptance: July 25(Fri), 2025 (TBA)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모집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Please refer to the attachment.    ► 문의처: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행정팀 02-3290-1363, kubs_msphd@korea.ac.kr

[공지][학사][경력개발센터] 2025 여름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 인정 절차 안내첨부파일

2025.04.07 Views 1914

2025 여름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 인정 절차 안내     1. 학생 신청 홈페이지 https://internship1.korea.ac.kr/   2. 지원자격 1) 2025학년도 여름계절학기 기준, 2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 학생(경영학과 이중전공생, 자유전공 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포함 2) 2025년도 여름계절학기 이외의 기간에 근무한 것은 학점 신청을 할 수 없음 3) 타학과 소속학생 신청 불가 4) 정규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가능 / 계절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불가 *정규학기 -휴학생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신청 불가 -현장실습 교과목 외 일반 오프라인 교과목 동시 수강 불가 *계절학기 -졸업예정자(다전공 포기 예정자), 수료예정자, 복수전공 진입 예정자는 계절학기 수강신청 불가 (중요!!!!) -초과학기생 계절학기 수강신청 시 계절학기 현장실습 교과목으로는 졸업 불가. 계절학기 직후 정규학기 등록 필수 (중요!!!!) -현장실습 교과목 외 일반 오프라인 계절 수업 동시 수강 불가 여름계절학기+2학기 연계 현장실습은 4학기 이상 이수자만 참여 가능하며, 2학기 이상 이수자는 여름계절학기 현장실습만 참여 가능 5) 정규직 채용 불가, 추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기회가 있는 경우 가능 6) 본 과목은 현장실습으로 맺어진 기업과 학생, 학교 간의 협약으로 진행   3. 과목명 및 학점 인정 기준 1) 과목명          BUSS467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Ⅰ   3학점                      BUSS468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Ⅱ   3학점                     BUSS469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Ⅲ   6학점                        BUSS490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Ⅵ   6학점                      BUSS491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IV   3학점                     BUSS492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V    3학점                     BUSS495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Ⅶ   9학점                      BUSS496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Ⅷ   12학점   2) 학점 인정 이수 조건(2025-1학기부터 적용) 학점 이수조건 3학점 실제근무일 20일 이상 6학점 실제근무일 40일 이상 9학점 실제근무일 60일 이상 12학점 실제근무일 70일 이상 ★학점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 제출 필수 ★성적: P(pass)/F(fail)  ★위 근무 일수 및 근무 시간은 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 주말, 경조사는 출석에 포함하지 않음-> 취득 학점 인정 일수+학생이 사용 할 경조사, 휴가 등을 포함하여 미리 일자 계산 必 [대학생 현장실습 운영규정](교육부 고시 제2017-115호, 2017.03.01. 개정) 제3장(실습학기제 운영)에 따라, 전일제(1일 6시간 이상)로 4주 연속 운영하는 실습학기제를 공시 대상으로 함. -공시 대상 실적은 학생의 실제 출석일 기준으로 집계하며, 현장실습이 실시되지 아니한 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 등은 현장실습 실적(인정일수)에서 제외함.   [유의사항] · 교내에서 개설되는 현장실습과목(전공선택 및 교양과목 모두 해당됨)을 학점으로 취득할 수 있으며, 재학 중 최대 18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자: 현장실습으로 취득할 수 있는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12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이중전공자, 자유전공자, 편입생, 복수전공 포함): 현장실습으로 취득가능한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6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를 제1전공으로 하는 일반편입생 중 심화전공자: 전적대학 전공선택 인정학점 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수 가능학점을 상한함. (전적대학의 현장실습 과목이 전공선택으로 인정된 경우 합산하여 상한 학점을 계산함.) 전적대 전공선택  인정학점 현장실습 전공선택 학점 상한 9학점 이하 12학점 12학점 이하 9학점 15학점 이하 6학점 18학점 이하 3학점 18학점 초과 인정불가 · 남은 학점은 현장실습 교양교과목 수강 가능   4. 운영절차 1) 홈페이지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꼼꼼하게, 직무와 연관지어 작성 요망! : 자소서 작성 TIP-현장실습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자소서 특강 도움 받기) *현장실습학기제 지원서 항목에 재학 학기, 이수학점, 졸업예정여부, 다전공(부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등) 여부 반드시 체크 *허위로 기재할시 모든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수강 취소, 환불 불가, F학점 부여 등) 2) 실습기관의 공고 확인 및 지원 3) 면접 등 실습기관의 채용 진행에 따름 4) 학생 신청: 2025년 4월 28일(월)~ 5월 6일(화) (실습기관 공고 마감에 따름) 5) 학생 선발: ~2025년 5월 16일까지 (서류/면접) 6) 수강신청: 2025년 5월 중순 (2025년 여름계절학기 수강신청 기간- 선발 완료 후, 수강신청 기간 내에 반드시 수강신청 완료) 7) 3자 협약서 작성(학교/실습기관/학생): 실습시작일 이전 반드시 온라인 협약서 전자서명 완료 (중요★)   5. 제출서류 -3자 협약서: 표준 현장실습학기제-홈페이지 / 자율 현장실습학기제-서면 -현장실습 OT: 현장실습 홈페이지 내 동영상 시청 -안전교육: 현장실습 홈페이지 내 동영상 시청 -인권과 성평등 교육: 이수증 업로드 (현장실습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상세한 매뉴얼 확인 가능**)   -산재보험 가입증명서 업로드(실습 시작일 이후 일주일 이내, 기업별 상이하므로 기업 진행 날짜에 따름) -주간 보고서 홈페이지 작성(매주) -중간점검서 업로드   -결과보고서 및 만족도 조사 업로드 -현장실습 체험수기 1부 메일 송부   6. 유의사항 -자신이 CEO인 경우, 가족 기업인 경우, 법인 설립이 안된 경우 등 신청 불가 ★ 수업료 미납부 시 취소됨.(등록금 납부 기간에 등록금 납부 必). ★ 수강신청 학점 대비 본인의 학점 인정 날짜가 모자른 경우 어떠한 사유로도 학점 인정이 불가하므로 수강신청 전에 반드시 확인하여 신청할 것     (수강신청이 되었다 하더라도 추후 발견 시 F학점 부여)    -2025-여름계절학기에 시작하는 현장실습만 신청이 가능합니다.(이전에 진행하고 있던 인턴십, 근로, 아르바이트 등은 불가)   -공휴일을 제외한 연차, 개인 휴가, 병가 등의 사용은 인정 일자에서 제외하므로 만약 필요 시 휴가 계획 등까지 날짜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2024-1학기부터 예비군 훈련의 경우 학점인정을 위한 출석일 수로는 인정됨. 단, 예비군 훈련 참여 증빙서류 필수 제출 -여름계절학기 시작 날짜 외 근로 계약 또는 협약서 작성, 기업의 보험 가입을 금지합니다.(반드시 미리 말씀하시길 바랍니다.) -internship1.korea.ac.kr 에 올라오는 현장실습 학생 채용공고를 수시 확인하시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문의사항 및 기타 궁금한 점은 사전에 문의하신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현장실습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여 절차를 진행하고, 사전에 협약을 맺어 진행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강신청을 하더라도 학점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 수강신청 사이트에서 무작정 수강신청 하지 마세요. 현장실습 절차를 통하지 않은 학생이 수강신청한 경우 'F' 학점을 부여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 시 현장실습 교과목 외 일반교과목 동시 수강 절대 불가 -현장실습 계절학기 교과목 성적(P/F)입력은 성적입력 기간 이후에 진행됨. *현장실습 체험수기 확인하기: https://biz.korea.ac.kr/cdc/board/placement.html  (로그인 후 확인 가능) *취업수기 확인하기: https://biz.korea.ac.kr/cdc/board/review (로그인 후 확인 가능)   7. 문의: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02-3290-2700 / 6400@korea.ac.kr ('국내경영현장실습' 전공선택 수강시) -교양으로 학점 인정 받을 경우, 현장실습지원센터 공용메일(internship@korea.ac.kr)로 문의  

[공지][MBA]2025-1학기 경영전문대학원 MBA 휴·복학 신청 안내

2025.02.03 Views 1450

2025학년도 1학기 경영전문대학원 MBA 휴·복학 신청 관련 안내 드립니다. 1. 신청기간: 2025년 2월 3일(월) 10시 ~ 2월 25일(화) 16시까지    2. 신청방법 1) 포탈(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휴복학신청 2) 포탈로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담당자와 사전 확인 후 이메일로 휴복학원서를 작성/발송하여 신청  [MBA자료실]일반 휴·복학원서    ※ 신청 후 행정실에서 확인/승인 처리하며, 학적변동 반영은 3월 4일자입니다.   3. 휴학 종류 휴학종류 신청가능 학기단위 증빙서류 비고 일반휴학 1~2학기 없음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임신·출산 휴학 1~2학기 임신진단서 (45일 이내 발급분) 혹은 출산증명서 (45일 이내 발급분)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남학생 신청 불가 -최장 1년 육아휴학 1~2학기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주민등록등본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증빙서류는 휴학신청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본만 가능 -만8세이하 자녀에 해당 -최장 1년   4. 유의사항 ※ 신입생은 입학 후 첫학기 휴학 불가 (단, 임신·출산, 육아휴학은 가능) ※ 복학은 복학신청 후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5. 휴·복학 관련 문의 : 경영전문대학원 행정팀  Korea MBA ☎ 02-3290-1360, 1303 Finance MBA ☎ 02-3290-1308 Executive MBA ☎ 02-3290-2705

[공지][장학]일반대학원생 SK/IBRE 및 국제학술대회 연구비 장학금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10.29 Views 1887

  일반대학원생 SK/IBRE 및 국제학술대회 연구비 장학금 신청 안내   * 「경영대학 대학원 연구비 장학금 지급 지침」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지원요건 :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 2. 지원금액     1) SK 연구비       - Tier 1: 200만원       - Tier 2: 50만원    2) IBRE 연구비: 50만원    3) 국제학술대회 연구비: 횟수제한은 없지만 연 200만원 범위까지만 실소요 경비(항공료,숙박비,등록비로 한정)만 지원됨.       - 유의사항          (1) 항공료             - 입출국 지역 및 공항 동일해야함. (경유지 포함)          (2) 숙박비             - 본교 국외여비 정액표에 따라 지원되며 국가 및 도시별 등급별로 1일 최대 숙박비 지원 금액이 다르니 반드시 확인 필수             - 학회 기간(학회 시작날부터 끝나는 날까지) 전후 1일까지만 인정됨. 3. 필수제출서류    1)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서 1부        - 연구포털에 해당 학술회의 입력 후, 신청서에 반드시 연구업적번호 기재    2) 연구포털 연구실적물 입력 증빙자료 1부    3) 발표논문 표지 및 초록 사본 1부    4) 국제학회발표초청장 사본 또는 학술회의등록증 사본 1부 (발표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5) 학술대회 등록비 영수증 메일 캡쳐본 1부        ※ BK참여대학원생 : 국제학술대회 참여 확인서(첨부파일) 1부    6) 학회 브로슈어 사본 1부    7) 본인이 발표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ex. 본인 이름, 발표 시간 및 날짜, 논문 제목 등이 기재된 브로슈어, 화면 캡쳐본(온라인으로 발표했을경우에만 해당), 발표확인서 등    8) 항공료      - 입출국 보딩패스 원본 1부 ※ 보딩패스가 없을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민원24에서 발급 가능)로 대체함      - e-ticket 1부      -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9) 숙박비      - 숙박내역(이름, 기간)이 표시된 영수증 1부      -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10) 등록비      - 등록내역(이름, 학회명)이 표시된 영수증 1부      -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서류제출기한은 별도로 정해져있지 않으나, 당해 회계년도(당해 3월 ~ 다음 해 2월까지) 내에 서류를 제출해야만 지급 가능.    - 예) 2025년 3월에 학회를 다녀온 경우 2026년 2월 전까지는 서류제출 필요    - 서류검토 및 장학금 지급까지 모두 회계년도 내에 이뤄져야 하기에 여유있게 서류 제출 요망   4. 결제방법 안내    1) BK 참여대학원생      - 항공료, 등록비는 BK연구비 카드로만 결제 (BK는 국고 재원으로 지원되므로 개인카드 사용이 불가)      - BK 국고 재원은 BK연구비 카드로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일반대학원 장학 및 BK 담당자(직원 박동익 : 02-3290-5361)와 협의하여 항공료, 등록비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 숙박비의 경우, 숙박비 정액표(BK참여대학원생용 참고)에 따라 금액이 결정되며 해당 금액만큼 행정실에서 계좌 이체해줌.    2) BK 비참여대학원생      - 모든 결제는 현금 사용이 원칙이며, 이 때 영수증은 소득공제용이 아닌 지출증빙용(고려대학교 사업자번호 : 209-82-00433)으로 요청하여 받아야 함.      - 부득이하게 개인카드 사용 시 매출전표와 개인카드 사용사유서를 필히 제출하여야 함.   5. 기타 문의     1) BK참여대학원생: 02-3290-5361 / mibongi@korea.ac.kr     2) BK미참여대학원생: 02-3290-1365 / kubs_msphd@korea.ac.kr     3) 연구포털 관련 문의: 02-3290-5817 (08:00~16:30)   ★ Young Scholars' Conference 안내 매년 국제학술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Young Scholars' Conference가 개최됩니다. 해당 학술대회는 국제학술대회 참가 경험을 공유하고, 동료 및 후배 대학원생들과의 교류를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1. 행사 개요    1) 행사명: Young Scholars' Conference    2) 일정: 2025년 11월 중(세부 일정 추후 안내 예정)    3) 장소: 추후 안내    4) 대상: 2025학년도에 국제학술대회 참가 지원을 받은 대학원생 2. 행사 내용    1) 국제학술대회에서의 발표 내용을 약 10분 분량으로 축약하여 발표        - 발표자료는 학회에서 사용한 자료를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 발표자에게는 소정의 발표사례비 제공 예정    2) 후배 및 동료 대학원생들에게 학회 참가 경험 및 노하우 공유    3) BK 신진연구인력 연구교수들과의 교류를 통해 임용시장 관련 정보 교환   10월 중으로 국제학술대회 참가 지원을 받은 대학원생 모두에게 발표 요청 연락이 갈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학사]2025학년도 제2학기 재입학 전형 시행 안내

2025.05.22 Views 51

1. 신청기간 : 2025년 6월 2일(월) 10:00 ∼ 6월 5일(목) 16:00 * 면접필수: 면접일정은 해당 대학(부) 행정팀에 문의   2. 신청대상 : 본교 입학 후 한 학기 이상 재학 후 제적된 자 * 가, 나 이외의 해당자는 제적 후 최소 두 학기 이상 경과 후 신청가능함. * 학칙에 의하여 징계(영구제적)된 자는 재입학 신청불가임.  가. 휴학기간 경과로 제적된 자 나. 미등록으로 제적된 자 다. 성적불량으로 제적된 자 라. 자퇴자   3. 폐지학과 신청불가(학적관리위원회 결정사항) 가. 재입학 전형은 원 소속학과(부)로 지원하는 것이 원칙이나 폐지된 학과(부)로는 신청불가입니다. 나.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학과(부)가 폐지된 경우 재입학신청서류 중 재입학 원서 나. 항목의 '소속변경 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변경된 학과(부)는 소속 대학 행정팀으로 문의)   4. 제출서류 가. 재입학 신청서류(붙임양식) 1부. (재입학 원서, 재입학 신청사유 및 학업계획서, 재입학 서약서) 나. 학적 증명서 1부. (※포탈(온라인)에서 발급 가능) 다. 성적증명서 1부.   5. 서류접수처 : 해당 대학(부) 행정팀(세종캠퍼스는 학과 행정팀으로 제출)   6. 면접일정 : 2025년 6월 11일(수) ~ 6월 13일(금) 중 해당 학과(부)의 일정에 따름.   7. 합격자 발표 : 2025년 7월 18일(금) 17:00 예정   8. 유의사항 가. 재입학은 정원의 결원을 고려하여 지원자 별로 1회에 한하여 허가합니다. * 접수마감 후 정원을 채우지 못한 학과(부)의 경우 다른 학과(부)에 해당 정원이 배정되니 정원 현황에 상관 없이 재입학 신청은 가능합니다.(정원 현황은 비공개) 나.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는 재입학이 허가된 자에 한하고, 반드시 정규 등록기간에 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 미등록 시 재입학 합격은 취소되고 재지원이 불가합니다. 다. 재입학자는 학칙 및 재입학 서약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라. 재입학 첫 학기에는 일반휴학을 할 수 없습니다. 마.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하는 경우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에 동의 후 변경된 학과(부)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법학과는 폐지학과에 해당되며 [법과대학 소속 학생의 재입학 절차에 관한 내규]에 따라 재입학 신청이 가능합니다.(법학과 재입학 신청자는 법학전문대학원 행정팀으로 우선 문의)

*[학사][일반대학원] 2025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성적처리 일정 안내

2025.05.19 Views 84

[일반대학원] 2025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성적처리 일정 안내   1. 성적공시 및 정정 일정 구 분 일 정 성적입력 2025.06.17(화) 9:00 - 2025.07.01(화) 8:30 성적공시 및 정정 2025.07.01(화) 10:00 - 2025.07.08(화) 17:00 성적확정 2025.07.09(수) 12:00   2. 유의사항 1) 성적공시 전 수강소감설문에 응답완료 후 성적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KUPID > 학적/졸업 > 성적사항 > 수강소감평가) 조회 후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일반대학원 외국인 대학원 재학생은 [범죄예방교육] 및 [인권과 성평등 교육] 미이수 시 25학년도 1학기 성적조회가 제한되므로 사전에 필히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3) 성적조회 URL : 성적조회시스템 (http://record.korea.ac.kr) 4) 성적조회 로그인    ※ 고려대학생 - 사용자ID : 학번 / 비밀번호 : KUPID비밀번호    ※ 학점교류생 - 사용자ID : 고려대 임시 학번 / 비밀번호 : KUPID비밀번호 5) ‘I’학점으로 공시된 성적은 정정 마감일 이후에는 ‘F’학점으로 처리되오니, 반드시 정정 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6)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제5조 내지 제7조에 근거, 교강사에게 대면(또는 온라인)으로 학생 본인(또는 제3자)이 채점상의 오류가 없음에도 성적변경(상향 또는 하향)을 요청하는 것은 부정청탁에 해당하며, 2회 이상 동일한 부정청탁을 받은 교원 및 강사의 경우 학교에 신고의무가 발생하므로, 성적확인 요청 외 성적변경 요청은 삼가바랍니다.    2025. 05.  대 학 원 혁 신 본 부 장

![경력개발센터] 2025년도 6월 Friday Career Chat

2025.05.16 Views 907

2025년도 6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 수료생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Language : Korean)   2. 멘토 및 기업 정보       네이버 마감 금융감독원 마감 SK하이닉스 주식회사 스텔업 이전: KPMG 직무: 재무-경영관리(FP&A) 조언가능 키워드: 자소서, 면접(케이스/인성)팁, 재무, 경영관리, 경영기획, FP&A, 금융컨설팅 직무: 자본시장 불공정거래 수사 조언가능 키워드: 공인회계사, 금융공기업, 자본시장 감독, 검사, 조사, 수사 업무 등 이전: 현대모비스 직무 : 재무관리 조언가능 키워드: 재무/회계, 면접, 회사 전반에 관한 정보 이전: 한국경제 TV 증권부 기자 직무: 기업 운영 및 경영 총괄 조언가능 키워드: 스타트업 창업, 초기 스타트업 정부지원 사업 활용 방법, 스타트업 초기 팀 빌딩, 아이디어 빌딩 등  삼성증권 마감 삼성서울병원 삼성전자 DX부문 Morgan Stanley 마감 직무: IB1 M&A 자문 조언가능 키워드: IB, 증권업, 파이낸스 직무: 원무 조언가능 키워드: 병원, 원무, CPA 후 사기업 취준, 자소서 팁, 면접팁 직무: 채용 조언가능 키워드: 인사 직무, 대기업 문화/업무 방식, 채용 관련 Q&A 직무: Investment Banking 조언가능 키워드: ibd 진입, Finance, 학회, 이외 진로 상담  삼일회계법인 마감 스타벅스 코리아 마감     직무: 감사 조언가능 키워드: 멘탈관리, 신입회계사로서의 삶, 진입고민, 빅4 회계법인 직무: 브랜드 마케팅 조언가능 키워드: 브랜드 마케터 직무 이해, PT 면접팁, 자소서 팁, 브랜드 내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기획 운영 방식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지원자 없는 경우) 2) 조장은 조원, 교우와 협의하여 온 오프라인 확인 [ZOOM링크(온라인의 경우)  /장소 등(오프라인의 경우)] 3) 조장은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과 방명록, 이름이 같이 나온 캡처본(온라인)을 추후 담당자 메일로 송부   4)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 본 프로그램은 타 학과 소속인 경우 참여 불가(마감 후 자리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타과생 배정) - 모든 대화 및 영상 녹화, 녹음 금지 - 세션 당 2~8명 참여 가능 (!중요!)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 **특히! 노쇼하신 학생은 다음 신청시 배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 신청 기간: 2025. 5. 16.(금) ~ 5. 26.(월)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신청 기간 이후, 추가 신청 불가능하다는 점 안내드립니다.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질문만 작성하고, 최종 제출 못하신 경우 구제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5. Friday Career Chat 후기 - 현직자에게 현업에서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강추합니다. - 관심 있는 기업에 재직 중인 선배님의 커리어 타임라인을 재미있게 듣고, 취업과 기업 복지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FCC가 아닌 학교 외부였다면 들을 수 없을만한 내용이 많고 다양한 분야의 선배님들을 만나뵐 수 있어 적극 추천합니다! - 다양한 경영대 수업을 들으면서 어떤 직무가 그리고 어떤 산업이 나에게 잘 맞는지 고민이 많이 됐는데 해당 분야의 직장을 다니고 계신 선배님과의 대화를 통해서 해당 산업과 직무의 분위기, 하는 일 등을 자세하게 알 수 있어서 매우 도움이 됐습니다. 많은 학생분들에게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는 걸 마지막 학기에서야 알게 된 점이 너무 아쉬워면서도 한편으로는 그래도 다행입니다! 학우님들도 학교에서 제공하는 선배님들과의 커리어챗 기회를 충분히 누리고 졸업하셨으면 좋겠어요! - 고학번이 될수록 FCC의 소중함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여러 인더스트리에서 여러 선배님과의 멘토링은 정말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 - 취업 전 무조건 참여해야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선배님들의 유익한 이야기들을 듣고 진로를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고대 경영이라면 누구나 참여해보아야 할 프로그램 - 원하는 기업의 현직자 선배를 찾기 힘들 때가 있는데, FCC를 통해서 인터뷰하면 큰 도움이 되니 적극 참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학사]2025학년도 1학기 취득학점 포기제도 시행 안내(05.09(금)~05.30(금) 17:00)

2025.05.09 Views 256

취득학점 포기제도 시행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취득학점포기 신청을 아래와 같이 시행하니 대상자들의 참여 바랍니다. (관련 규정:「학사운영 규정」 제51조 참조)   - 아 래 - 1. 신청대상 : 등록학기 7회 이상, 102학점[학사운영규정 제57조제2항이 정하는 대학(학부) 또는 학과(부)의 경우 106학점] 이상 취득한 재(휴)학생 (학사편입생은 4학년인 학생만 가능, 복수전공 학생은 제외)   2. 포기학점 : 최대 6학점 가능. 졸업 이전 1회만 신청 가능 (단, 신청시기에 이수 중인 과목은 제외)   3. 포기가능 과목 : 학점 취득한 과목 (국내외 교류로 학점인정 받은 과목 포함, F 교과목 제외)   4. 신청기간 (졸업 전 1회만 신청 가능) : 5월 9일(금) 10:00 - 5월 30일(금) 17:00 ※ 신청기간 종료 이후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추가 신청 불가 (다음 학기 신청 요망)   5. 신청방법 : KUPID > 학적/졸업 > 성적사항 > 취득학점포기신청에서 직접 포기과목 선택 후 신청   6. 주의사항 a. 교양필수, 전공필수, 교직필수 과목 등 교과과정상 필수과목은 포기 불가. b. 학점 포기한 과목은 취득학점에서 제외하되 증명서에 과목명을 그대로 표기하고 성적은 “W”로 표기한다. c. 이번 학기 재수강 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 승인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d. 한 번 취득학점 포기신청 한 후에는 그 신청을 철회할 수 없다. (반드시 졸업요구학점을 확인한 후 신청 요망) e. 현장실습으로 취득한 학점은 포기 불가. f. 학석사연계과정으로 수강한 대학원 교과목 삭제 시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이 취소됨을 유의 g. 취득학점포기가 가능한 교과목이 포털에 표시되지 않을 경우 소속대학 행정팀으로 문의   2025-1 CREDIT WITHDRAWAL NOTICE   1. Eligibility a. KU student who has earned 102(106) or more credits and registered 7 or more regular semesters. b. Transfer student with a BA degree, should be classified as 4th year student. c. Student in senior year pursuing dual degree is not eligible.   2. Key Points a. Maximum 6 credits can be applied. b. Credit withdrawal is allowed only once during the entire school years. c. Courses have not yet evaluated should be counted out of bound. d. Any requisite courses (general education core courses, major core courses, college of education courses, etc) can not apply for credit withdrawal. e. On the academic transcript, “W” will be typed on the courses withdrawn instead of the original grades. f. The credits for a course being retaken this semester cannot be withdrawn. Once a course has been withdrawn, it cannot be retaken. g. Once course withdrawal is submitted it cannot be retracted. (Please make sure to check the graduation credit requirement before applying.) h.Courses that have been recognized through field practice cannot be withdrawn. I. Please note that if students delete the graduate courses taken as part of the Combined Bachelor Master Degree Program, admission to the master's degree program will be revoked. j. If the courses eligible for credit withdrawal are not displayed on the portal, please contact the administrative office of your department.   3. Course range : Courses in which credits have been acquired (including courses with graded recognition, excluding courses with grade F)   4. Application Period : May 9th (Fri) 10:00 – May 30th (Fri) 17:00 ※ Additional applications will NOT be accepted under any circumstances after the application period ends. (Please apply in the next semester.)   5. How to apply : KUPID > ‘Registration/Graduation’ > ‘Grade Inquiries’ > ‘Credit Withdrawal’. For more information, see below. 취득학점포기 신청 방법 How to apply for CREDIT WITHDRAWAL   1. KUPID 로그인 (Log in at ‘http://portal.korea.ac.kr’)   2. 학적/졸업 > 성적사항 > 취득학점포기신청 메뉴로 이동 (Click ‘Registration/Graduation’ > ‘Grade Inquiries’ > ‘Credit Withdrawal’)   3. 전체 취득과목목록에서 포기할 과목에 체크하고 ‘신청’ 버튼을 누름 (유의사항 아래에 위치) (Click the check box in front of the course title you wish to withdraw and click ‘신청’ button).   4. 포기신청과목을 선정하고 ‘확인’을 누르면 제출됨 (Confirm course(s) you wish to withdraw and click '확인' button for the last time).   ※ 수강신청 중인 과목은 대상과목에서 제외되어 있음. (Courses that you are taking at current semester cannot be withdrawn its credits).   ※ 신청인원이 많은 경우 승인까지 1주 이상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It may take more than a week for approval, if there are many applicants)   ※ 신청마감일에는 신청 집중으로 인해 예상치 못한 장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신청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To avoid unexpected issues due to a surge in applications on the deadline day, we recommend applying in advance.)  

NEW[일반]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및 경영전문대학원 비전임교원 임용공고

2025.05.07 Views 357

경영대학/경영전문대학원에서는 아래와 같이 비전임교원 임용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 분야별 모집인원 모집분야 선발직종 인원 경영대학 BK사업 진행 외 특임교수 0명 경영대학 교원/대학원생과의 공동 연구 객원교수 0명 학부/대학원/MBA 강의 겸임교수 0명    | 임용예정일 : 2025. 9. 1.자    | 임용기간 : 2025. 9. 1. ~ 2026. 8. 31., 〈1년〉      ※ 선발과정에서 필요한 경우 모집분야, 임용기간이 일부 변경될 수 있음   ○ 지원자격    | 공통사항 : 「고등교육법」 제16조에서 정한 조교수 이상 자격기준에 해당하고, 「국가공무원법」 제33조 등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 특임교수 : 특정 분야에 있어서 경력과 식견이 탁월한 사람으로서, 특히 학교가 부여하는 특정업무에 적합한 능력과 실적을 가진 교원    | 겸임교수 : ① 교수 및 연구내용이 원소속기관의 직무내용과 유사한 자                      ② 원소속기관에서 상시(유사경력 3년 이상)적으로 근무하고 있는 현직 근로자 또는 휴직자(다만, 국가의 「기간제 및 단시간 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한 ‘기간제근로자'와 ‘단시간근로자'는 제외)    | 객원교수 : 국내·외 대학의 전임교원 또는 명예교수로서 교육·연구·학생지도 등을 수행하기에 적합한 경력과 업적을 갖춘 사람   ○ 지원기간    | 2025년 5월 7일(수) ~ 2025년 5월 12일(월) 14:00까지   ○ 지원절차    | 지원방법: 이력서를 이메일(seowoong@korea.ac.kr)로 송부(모집부서 담당자 이메일 기재)    | 지원자 중 임용부서에서 임용후보자로 연락받은 자는 ‘교원초빙지원시스템’에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아래 서류를 임용부서에 추가로 제출함.    | 교수초빙지원시스템 : http://invite.korea.ac.kr 【제출서류】    1. 이력서의 기재사항을 증명하는 서류(최종학위증명서,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등)    2. 신분증명서(내국인은 주민등록초본/외국인은 여권사본)    3.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 또는 성범죄경력조회(본인)회신서**        * 회신서는 임용예정일 기준으로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이어야 함      ** 임용대상자가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를 제출한 경우, 임용부서에서 관할 경찰서에 성범죄경력조회를 요청    4. 강의계획서, 활동계획서    5. 그 밖에 직종별 자격기준 판단을 위한 필요 서류(겸직동의서 등)  ○ 기타사항    | 지원서 및 제출서류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사실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지원을 무효로 처리하고,      임용 이후 판명될 경우에는 임용을 취소함.    | 채용공고는 연장될 수 있으며, 적격자가 없을 시 채용하지 않을 수도 있음.    | 지원자의 성별, 신앙, 신체조건, 출신지역, 출신학교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음.    | 문의사항      - 전화 : 02-3290-1302      - 이메일 : seowoong@korea.ac.kr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장

*[학사]2025-후기 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 안내 / 2025 Fall Admission for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s첨부파일

2025.05.07 Views 586

2025학년도 후기 일반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1. 대상     1) 고려대학교 학부 재학생    2) 대학원 학과 지원 가능한 학부 학과전공 제한 없음, 단 중복지원 불가    3) 합격 다음 학기부터 최소 1학기 이상 잔여학기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4)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정원외 지원자”지원 가능   2. 일정     1) 지원서접수 : 2025년 5월 26일(월) - 5월 28일(수) 09:00 - 17:00    2) 전형시행 : 2025년 6월 12일(목) - 6월 13일(금)    3) 합격자 발표 : 2025년 7월 25일(금) *예정 Guidelines for 2025 Fall Admission for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s 1. Applicable Departments and Eligibility   * Eligible applicants: students enrolled in an undergraduate program offered by Korea University / Restriction on departments and majors available for admission have been abolished (however, duplicate applications are not allowed)    ※ Eligible applicants for a combined bachelor-master degree program must have at least one semester remaining to complete the required registration period of the program.    ※ Applicants who are an “applicant beyond the student quota” are eligible to apply, except for military-entrusted students, as defined in the relevant ordinance of the Ministry of Education, and Global Korea Scholarship (GKS) students.   2. Application Period: May 26(Mon) – 28(Wed), 2025, 09:00~17:00 3. Document Screening Period: June 12(Thu) - 13(Fri), 2025 4. Announcement of Acceptance: July 25(Fri), 2025 (TBA)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모집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Please refer to the attachment.    ► 문의처: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행정팀 02-3290-1363, kubs_msphd@korea.ac.kr

[일반]경영대학 120주년 기념사업 관련 증명사진 제출 안내

2025.04.30 Views 287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신입생 여러분들께,   안녕하세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120주년 기념사업위원회 신호정 위원장입니다.   먼저,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다시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가슴 벅차고 설레는 마음, 그리고 어쩌면 약간의 두려움을 가지고 첫 학기를 보내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올해 2025년 5월 5일은 고려대학교 개교 120주년이 되는 날일 뿐만 아니라, 보성전문학교 이재학(理財學)과에 원류를 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120주년이 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한국 최초의 경영학 교육기관으로서 지난 120년 동안 한국의 경영학 교육을 선도하며 많은 인재를 배출해 왔으며, 경영·경제 분야에서 주도적 역할을 했던 것도 주지할 사실입니다. 이 뜻깊은 12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경영대학 현대자동차경영관 1층에 위치한 역사관 입구에 위치한 기존의 호상(호랑이) 조형물을 새롭게 구성할 예정입니다.  기존의 호상은(아래 사진 참고) 현대자동차경영관 개관 당시인 2015년도 신입생의 모습을 활용하였으나, 이번 재구성에는 2025학번 신입생 여러분의 모습을 담아내고자 합니다. 이는 지난 120년간 눈부신 성과를 쌓은 경영대학의 수많은 교우님과 앞으로 새로운 120년의 역사를 써 내려갈 주인공인 2025년 신입생 여러분을 연결하고, 나아가 미래 세대에 영감을 주는 하나의 상징물이 될 것입니다. 이에 위 조형물 제작에 쓰일 신입생 여러분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이미지 파일로 제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출된 사진은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여 조형물 제작의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아래의 안내 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진 제출 안내] - 제출 대상: 2025학년도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신입생 전원 - 사진 형식: 고화질 개인 사진 (증명 사진 등의 정면 사진 권장) - 제출 기한: 2025년 5월 12일(월) 17시 까지 - 제출 방법: 증명사진 이미지 파일을 메일(kubs@korea.ac.kr) 로 [소속과정/학번/성명/연락처]를 기입하여 제출   이번 경영대학 역사관 조형물 업데이트는 신입생 여러분의 관심과 도움 없이는 결코 완성할 수 없습니다. 제작에 도움을 주신 신입생 여러분께는 5월 120주년 기념행사 초청 등의 다양한 혜택을 준비할 예정이오니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경영대학 홍보팀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02-3290-1689, kubs@korea.ac.kr) 신입생 여러분들의 협조에 깊이 감사드리며, 다시한번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 다가오는 경영대학의 각종 120주년 행사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04.30 경영대학 120주년 기념사업위원회 위원장 신호정 배상.   * 기존 호상 참고 사진

필독[일반]경영대학 120주년 기념사업 관련 증명사진 제출 안내

2025.04.30 Views 1244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신입생 여러분들께, 안녕하세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120주년 기념사업위원회 신호정 위원장입니다.   먼저,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다시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가슴 벅차고 설레는 마음, 그리고 어쩌면 약간의 두려움을 가지고 첫 학기를 보내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올해 2025년 5월 5일은 고려대학교 개교 120주년이 되는 날일 뿐만 아니라, 보성전문학교 이재학(理財學)과에 원류를 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120주년이 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한국 최초의 경영학 교육기관으로서 지난 120년 동안 한국의 경영학 교육을 선도하며 많은 인재를 배출해 왔으며, 경영·경제 분야에서 주도적 역할을 했던 것도 주지할 사실입니다.   이 뜻깊은 12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경영대학 현대자동차경영관 1층에 위치한 역사관 입구에 위치한 기존의 호상(호랑이) 조형물을 새롭게 구성할 예정입니다.  기존의 호상은(아래 사진 참고) 현대자동차경영관 개관 당시인 2015년도 신입생의 모습을 활용하였으나, 이번 재구성에는 2025학번 신입생 여러분의 모습을 담아내고자 합니다. 이는 지난 120년간 눈부신 성과를 쌓은 경영대학의 수많은 교우님과 앞으로 새로운 120년의 역사를 써 내려갈 주인공인 2025년 신입생 여러분을 연결하고, 나아가 미래 세대에 영감을 주는 하나의 상징물이 될 것입니다. 이에 위 조형물 제작에 쓰일 신입생 여러분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이미지 파일로 제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출된 사진은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여 조형물 제작의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아래의 안내 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진 제출 안내 - 제출 대상: 2025학년도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신입생 전원 - 사진 형식: 고화질 개인 사진 (증명 사진 등의 정면 사진 권장) - 제출 기한: 2025년 5월 12일(월) 17시 까지 - 제출 방법: 증명사진 이미지 파일을 메일(kubs@korea.ac.kr) 로 [소속과정/학번/성명/연락처]를 기입하여 제출   이번 경영대학 역사관 조형물 업데이트는 신입생 여러분의 관심과 도움 없이는 결코 완성할 수 없습니다. 제작에 도움을 주신 신입생 여러분께는 5월 120주년 기념행사 초청 등의 다양한 혜택을 준비할 예정이오니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경영대학 홍보팀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02-3290-1689, kubs@korea.ac.kr) 신입생 여러분들의 협조에 깊이 감사드리며, 다시한번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 다가오는 경영대학의 각종 120주년 행사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04.30 경영대학 120주년 기념사업위원회 위원장 신호정 배상.

[장학]2025학년도 1학기 김근창국성장학금 선발 안내(~5/9(금) 17시까지)첨부파일

2025.04.29 Views 370

2025학년도 1학기 김근창국성장학금 선발 안내   1. 선발 기준    (1) 경영대학 재학생(25-1학기 기준)   (2)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가 8구간 이내로 학자금 조달이 어려운 자 또는 직전학기 평점평균이 2.0 이상인 자   (3)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강원도 출신 재학생   (4) 본교 유도부 소속의 재학생   (5) 경영대학 고경면학장학금 중, 25-1학기 김근창장학금 장학생으로 선발된 자(장학생들은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장학금 지급 처리될 예정임)   2. 신청 서류    (1) 김근창국성장학금 신청서(학생용)  1부   (2) 주민등록초본 1부  < (3)~(4)의 경우, 본교 유도부 소속 재학생일 경우에만 해당 >   (3) [유도부]김근창국성장학금 신청서(학생용) 1부   (4) 동아리 추천서 1부   3. 지급 학기 : 2025-1학기 (6월 중 지급 예정)   4. 금액 및 지급 인원    (1)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강원도 출신 학생: 1명       - 장학금액: 생활비 장학금 100만원    (2) 본교 유도부 소속 학생: 1명        - 장학금액: 생활비 장학금 100만원    (3) 25-1학기 김근창장학금 장학생 (고경면학장학금 기선발자)        - 장학금액: 생활비 장학금 50만원    5. 서류 제출 기간: ~ 5.9(금) 17:00 전까지 **기한 엄수**   6. 제출 장소: 경영대학 학부 행정실(경영본관 103호)    7. 문의: 02.3290.1301/chun2dan@korea.ac.kr (담당자: 김현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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