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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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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학사][학부] 2021학년도 제 1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1.02.24 Views 59

2021학년도 제 1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 조기졸업 신청  기간 : 2021. 3. 2(화) 10:00 ~ 3. 22(월) 17:00까지      ◎ 조기졸업 신청 관련 규정    ※ 「학칙」 제4절 제41조(졸업요건), 제42조(학위수여)       「학사운영 규정」 제5절 제56조(졸업의 기본요건),제57조(졸업요구학점), 제58조(조기졸업: 일반), 제59조(조기졸업: 특별)     ◎ 조기졸업 : 일반    1. 신청자격 :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기마다 17(18)학점 이상(단, 외국대학 교환학기는 인정학점이 15학점 이상) 취득할 것     나. 모든 이수 교과목 중 F 등급이 없으며 제5학기부터 제6학기 말까지 108학점(졸업요 구학점 135인 학과(부) :112학점,          140인 학과(부) : 117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일 것     다.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함    2. 조기졸업 대상 제외     가. 공과대학 건축학과, 의과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소속 학생     나. 편입학생     다. 성적경고 기록이 있는 학생    3. 조기졸업신청자의 졸업 기준 : 아래 사항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학년 동안 F 등급이 없이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 일 것.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한다.)    4. 신청 : 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조기졸업에서 신청     재수강한 교과목이 있는 학생은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함. (조기졸업신청서 및 성적증명서 제출)     ◎ 조기졸업 : 특별  1. 신청자격      -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 합격생     - 연계과정에 합격하였으나 조기졸업 신청을 하지 않으면 조기졸업을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신청해야 함.    2.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생의 조기졸업 기준 :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 제57조, 58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 이상일 것.        * 상기 조기졸업(특별)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생은 대학원 행정실로 별도 문의바람     3. 신청 :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     ◎ 제출서류      - 조기졸업(특별) : 조기졸업신청서(소정양식) 1부, 석사과정 진입 추천서 사본 1부.      - 조기졸업신청서는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 유의사항      -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 조기졸업 기준을 갖추어 졸업하여야 함.      - 조기졸업 신청 후 수료는 불가함.           - 조기졸업 자격은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만 유효함. 다음학기로 자동 연기되지 않음.

[공지][학사]Business English 경영영어 2021 봄학기 신청 (2.22-28)

2021.02.17 Views 605

경영대학 재학생 2020학번까지의 졸업요건인 '경영영어 1', '경영영어 2' 신청 공지입니다.   ※신청대상 : 2008~2020학번 경영대학 학생 중 경영영어 1 or 2 미이수자   신청대상 중 경영대학 학생이란? 제1전공이 경영대학인 학생 (학번 중간 자리 120)    ※신입생 영어평가고사 레벨(본인의 영어레벨)에 따라 이수해야 하는 경영영어 개수:   미응시 : 경영영어 1, 2 이수 필요 초급 : 경영영어 1, 2 이수 필요 중급 : 경영영어 2 이수 필요 고급 : 면제   신청방법 : 경영대 홈페이지 > 학부 > 졸업안내 > 스크롤다운 -경영영어 신청하기 버튼 클릭 > 신청   ***경영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 포털 비밀번호에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 해결방법 : 고려대학교 포털 로그인 > 비밀번호 변경(특수문자 없는 비밀번호로) > 경영대 홈페이지 로그인   ※반드시 신청을 완료하셔야 카운트 됩니다! (무한정으로 변경 가능하나 반드시 신청을 완료해야만 함. save complete 팝업창이 떠야 합니다)   ※기존 신청자가 취소를 하고자 한다면 '경영영어 신청하기'로 들어가서 신청을 취소하셔야 합니다. 취소하면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기존 신청자가 시간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경영영어 신청하기'로 들어가 시간을 변경하고 저장을 필히 누르셔야 합니다.   ※경영영어 신청 시 본인의 이전 경영영어 취득현황 및 영어 레벨을 잘 확인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포털 > 학적 > 졸업사정표 에서 본인의 이전 경영영어 취득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강 신청 기간 : 2021년 2월 22일 ~ 2021년 2월 28일 (2월 29일 00:00 이후 추가 등록 불가)   ※수업시간 : 월수  / 화목 오전반 : 8시 ~ 8시 50분 오후반 : 12시 ~ 12시 50분 저녁반 : 18시 30분 ~ 19시 20분   ※취소/변경 : 2021년 3월 4일~5일 16시까지 진행 > 수강신청 최종 정정기간을 고려   ★취소 및 변경은 오로지 4일 00시부터 5일 16시까지 진행하며 16시 이후의 취소 및 변경 불가능. (인원이 많은 시간대의 반은 다른 시간으로의 변경은 가능하나 취소/변경일에 다시 들어오는 것은 불가능) *전체 정정이 토요일이고, 경영영어 첫 수업이 월요일 시작이므로 전체 정정 종료까지 취소/변경을 열 수 없음을 양해 바랍니다.    3월 5일 16시 이후 취소 불가. 즉 학기말 F 성적 부여 및 패널티 납부 필요.    ※강의기간 : 2021.03.08 ~ 2021.06.07 총 22시수       월수반 : 3월 8 10 15 17 22 24 29 31 / 4월 5 7 12 14 19 / 5월 10 12 17 21 24 26 31 / 6월 2 7   화목반 : 3월 9 11 16 18 23 25 30 / 4월 1 6 8 13 15 / 5월 4 6 11 13 18 20 25 27 / 6월 1 3   ※신청 인원 미달 및 강의실 사정에 따라 반 개설이 안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연락 예정.   **중요사항(COVID-19 관련) ※ 이번 봄학기 경영영어는 온라인 수업만 열립니다. 수업은 blackboard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며, 교수님에 따라 수업방식(녹화or 실시간 강의)은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경영영어는 최대 정원이 20명으로, 온라인 수업 역시 한 반은 20명 최대입니다. 3명 이하 시간 및 요일 반은 폐강될 수 있으며, 개별적으로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문의 02-3290-1301 kjn1796@korea.ac.kr

[공지][학사]대학원 경제학과 Math Camp 안내(온라인강의)

2021.02.08 Views 207

2021-전기 경제학과 대학원 신입생 MATH CAMP (Spring 2021 MATH CAMP for Graduates )   2021-1학기 경제학과 MATH CAMP가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경제학과 수업을 위해  수강을 희망하시는 분은 경영대학 대학원행정실에서 신청받아 경제학과에 요청하려고 하니  2월 15일(월)까지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otT5PZtZYTVFt-N7rHMBtiVwVZ9Goyma4kgHoZcOlPN826w/viewform?usp=sf_link 2021학년도 전기 경제학과 대학원 신입생(석사과정/박사과정/석박사통합과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미시경제이론, 거시경제이론, 계량경제분석 분야의 MATH CAMP를 실시합니다. 2021학년도 전기 경제학과 대학원 신입생은 수학(MATH)자격시험의 의무화로, 해당 시험에 통과하지 못하거나 미응시하는 경우 대학원 주임교수가 지정하는 학부 과목을 필히 이수하여야 합니다.(경제학과만 해당)      1. MATH CAMP 강의 일정 : 2021년 2월 15일(월) – 2월 20일(토)  2월 15일(월) 오전(09:00 ~ 12:00) : 계량경제분석  2월 15일(월) 오후(14:00 ~ 17:00) : 계량경제분석  2월 16일(화) 오후(14:00 ~ 17:00) : 계량경제분석    2월 16일(화) 오전(09:00 ~ 12:00) : 거시경제이론  2월 17일(수) 오후(14:00 ~ 17:00) : 거시경제이론  2월 18일(목) 오후(14:00 ~ 17:00) : 거시경제이론   2월 19일(금) 오전(09:00 ~ 12:00) : 미시경제이론 2월 19일(금) 오후(14:00 ~ 17:00) : 미시경제이론 2월 20일(토) 오전(09:00 ~ 12:00) : 미시경제이론   2. MATH CAMP 강의 장소 : 온라인 강의(*별도 공지) 3. 수학자격시험 일정: 2월 23일(화) 18:00~21:00 4. 수학자격시험 장소 : 온라인 시험   Spring 2021 Math Camp for Graduates will be provided as follows in the fields of Microeconomics, Macroeconomics and Econometrics. Graduates students are required to pass a math preliminary exam. Those who fail are required to take ECON173.   SCHEDULE FOR MATH CAMP AND MATH EXAM 1. Time Schedule for Lectures : February 15 2021 – February 20 2021 2021-02-15 (Mon.) Morning (09:00 ~ 12:00): Econometrics 2021-02-15 (Mon.) Afternoon (14:00 ~ 17:00): Econometrics 2021-02-16 (Tue.) Afternoon (14:00 ~ 17:00): Econometrics 2021-02-16 (Tue.) Morning (09:00 ~ 12:00): Macroeconomic 2021-02-17 (Wed.) Afternoon (14:00 ~ 17:00): Macroeconomic 2021-02-18 (Thurs.) Afternoon (14:00 ~ 17:00): Macroeconomic 2021-02-19 (Fri.) Morning (09:00 ~ 12:00): Microeconomics 2021-02-19 (Fri.) Afternoon (14:00 ~ 17:00): Microeconomics 2021-02-20 (Sat.) Morning (09:00 ~ 12:00): Microeconomics   2. Venue for Lectures : Online   3. Time Schedule for Exam : 18:00~21:00 Tuesday 2021/02/23   4. Venue for Exam : Online exam   *Courses required for students who fail the exam – Mathematics for Economists (ECON173)   Contact econ@korea.ac.kr if you have any questions.

[공지][일반][IBK경제연구소] IBK기업은행 주최 중소기업 학술 컨퍼런스 연구지원 논문 공모 (~2.28)첨부파일

2021.02.04 Views 98

1. 공모 목적 ㅇ 경제 주역인 중소기업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중소기업 관련 연구 활성화 지원 ※ 중소기업 및 중소기업금융 관련 다양한 연구 과제를 발굴・지원하고 우수논문을 시상 2. 공모 대상 ① 일반 연구자 부문 : 대학교수(시간강사 포함) 및 경제・경영・금융 관련 기관 소속 연구원 ② 대학생 및 대학원생 부문 : 대학 및 대학원(각 전문대학원 포함) 재학생(휴학생・연구등록생 포함) 3. 공모 주제 ① 중소기업 ② 중소기업금융 ③ 기타(자유분야) 중소기업 관련 과제(현안, 개선과제 등) ※ 향후 중소기업 및 중소기업금융 발전에 기여하고 정책 수립에 반영 가능한 과제 우대 4. 주요 일정 ㅇ 공고(’21.1.15) → 연구계획서 접수(2.28일 마감) 및 심사・선정 → 연구 진행 및 논문 작성(~6월초, 선정된 연구 과제에 限) → 논문 심사 및 수정(~6월말) → 컨퍼런스 행사(7월 중순)에서 시상 및 프레젠테이션 ※ 연구비를 지원받은 연구자는 IBK기업은행의 요청에 따라, 심사과정(필요時)이나 학술 컨퍼런스 행사에서 연구 내용과 결과를 발표할 의무가 있음(파워포인트 등 활용, 15분 내외) ※ 선정된 연구 과제의 연구자와 IBK기업은행 間 상호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는 협약 체결 ※ 연구비는 연구 과제 선정 및 최종논문 심사 후에 각각 50% 분할 지급(아래 7. 논문 작성 지원 부분 참고) ※ 일정은 IBK기업은행의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상세일정은 추후 개별 통지 5. 연구계획서 제출 방법 ㅇ 양식 작성 후, ’21.2.28.(일)까지 이메일(conference@ibk.co.kr)로 제출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는 반드시 인장날인 또는 서명 후 이미지파일로 전송 ※ 연구계획서 제출자 전원(수상자 제외)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 ※ 심사 결과는 개별 통보 예정 6. 논문 작성 및 제출 방법 ㅇ 작성 대상 : 제출된 연구계획서 中 심사를 통해 선정된 과제 ㅇ 작성 기준 : A4 용지 30매 내외(글자크기 등 구체적인 기준은 붙임3 참고) ㅇ 제출 기한 및 방법 : 선정된 과제의 연구자에게 개별 통지(제출 기한은 6월초 예정) 7. 논문 작성 지원 ㅇ 일반 연구자 : 과제당 1천만원 ㅇ 대학생 및 대학원생 : 과제당 5백만원 ※ 연구비는 연구계획서 심사 후 50% 先지급, 최종논문 심사 후 50% 後지급 ※ 부문별 선정 및 지원 수는 연구계획서 제출현황, 최종논문 심사결과 등의 사정에 따라 결정 ※ 세부 내용은 반드시 IBK기업은행 또는 IBK경제연구소 홈페이지 공지 및 첨부파일 참조 ㅇ 데이터 : IBK기업은행이 보유한 중소기업 및 중소기업금융 데이터 제공 가능 ※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률 및 「정보보호규정」 등 IBK기업은행 내규에 의거, 정보 제공 가능 여부와 제공의 범위는 IBK기업은행이 판단 ※ 데이터 예시 : 법인기업의 재무상태표・손익계산서 등 재무정보 및 업력 등 위상 자료 ※ IBK기업은행이 보유한 데이터 外, 작성자가 정당한 방법으로 확보한 데이터 자유롭게 활용 가능 8. 수상작 발표 및 시상 ㅇ 최우수상 : IBK기업은행 은행장 상장 및 부상 (상금 500만원) ㅇ 우수상 : IBK기업은행 은행장 상장 및 부상 (상금 300만원) ※ 제출된 논문의 수준에 따라 부문별・등급별 시상 대상 결정 ※ 세부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9. 유의사항 ㅇ 세부 내용은 반드시 IBK기업은행 또는 IBK경제연구소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확인 필요 ㅇ 제출된 논문은 발표되거나 응모한 적이 없는 것이어야 함 ㅇ 연구자가 참가자격이 없거나, 제출된 논문이 표절 등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심사 및 시상 대상에서 제외함(지급된 연구비를 반환하여야 하며, 시상 이후에 확인된 경우에는 시상이 취소되고 지급된 연구비와 상금을 포함한 부상・상장을 반환하여야 함) ㅇ 제출된 논문에 대한 모든 권리는 학술 컨퍼런스 행사 當日까지 IBK기업은행에 귀속함(학술 컨퍼런스 행사일 이후 他 학술지 등을 통해서 게재 가능하나, 게재 시에는 IBK기업은행으로부터 연구비를 지원받은 사실을 명시하여야 함) 10. 문의 안내 ㅇ IBK기업은행(www.ibk.co.kr) 및 IBK경제연구소(research.ibk.co.kr) 홈페이지 공고문 참고 ㅇ http://research.ibk.co.kr/research/board/notice/list ㅇ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IBK경제연구소 중기산업연구실 중소기업팀(전화 : 02-729-7374, 6898, 6522 / E-mail : conference@ibk.co.kr)으로 문의

[공지][학사][학부] 2021학년도 1학기 코로나 19 특별휴학 시행 안내첨부파일

2021.01.29 Views 353

2021학년도 1학기 코로나 19 특별휴학 시행 안내   2021학년도 1학기에  코로나19  특별휴학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이번에 시행하는 특별휴학은 일반휴학 제한 기간(6학기)과 질병 휴학(2학기) 기간에 산입 되지 않으며 신/편입생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잘 읽어 보시고 해당 학생은 각 학과(부)행정실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 : 학부 신·편입생 및 재학생이면서 다음 가, 나, 다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할 경우       가. 코로나19 확진환자 및 자가격리자       나. [특별휴학 신청일 기준] 해외에 체류·방문 중이면서 국내입국이 어려운 학생         - 한국발 입국자에 대한 입국제한 조치* 실시 국가에 체류·방문 중이거나           ※ 한국발 입국자에 대한 입국제한 조치 실시 국가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http://www.0404.go.kr/)에서확인 가능.         - 비자발급이 지연되는 등 국내입국 여건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Inbound)       다. [특별휴학 신청일 기준] 해외 유학 중이거나 유학이 예정된 학생(Outbound)       - 교환학생제도, 방문학생제도, 해외현장실습, 해외인턴십 등 본교 공식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이어야 함       2. 신청 기간 및 장소       가. 2021년 2월 1일 (월) 10시 ~ 5월 31일 월요일 17시까지      나. 3월 15일 16시까지 신청한 학생에 한해 신/편입생은 입학금을 제외한 수업료 전액,         재학생은 수업료 전액 환불되며,  3월 16일부터는 등록금 반환 기준에 따라 환불      다. 신청장소 : 각 학과(부) 행정실 (registrar.korea.ac.kr - 공지/문의/자료 - 문의처 - 학과별연락처에서 확인) 또는 nara30@korea.ac.kr로 제출    3. 신청서류      가. 특별 휴학원서     나. 지도교수 확인서     다. 등록금 환불 신청서 _ 학생 계좌번호 필히 등록     라. 교환학생 확인서(해당자만)     마. 감염증 의심(격리)환자 및 확진 환자에 해당하는 경우 증빙서류 (해당자만)

[학사][학부] 2021학년도 제 1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1.02.24 Views 59

2021학년도 제 1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 조기졸업 신청  기간 : 2021. 3. 2(화) 10:00 ~ 3. 22(월) 17:00까지      ◎ 조기졸업 신청 관련 규정    ※ 「학칙」 제4절 제41조(졸업요건), 제42조(학위수여)       「학사운영 규정」 제5절 제56조(졸업의 기본요건),제57조(졸업요구학점), 제58조(조기졸업: 일반), 제59조(조기졸업: 특별)     ◎ 조기졸업 : 일반    1. 신청자격 :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기마다 17(18)학점 이상(단, 외국대학 교환학기는 인정학점이 15학점 이상) 취득할 것     나. 모든 이수 교과목 중 F 등급이 없으며 제5학기부터 제6학기 말까지 108학점(졸업요 구학점 135인 학과(부) :112학점,          140인 학과(부) : 117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일 것     다.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함    2. 조기졸업 대상 제외     가. 공과대학 건축학과, 의과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소속 학생     나. 편입학생     다. 성적경고 기록이 있는 학생    3. 조기졸업신청자의 졸업 기준 : 아래 사항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학년 동안 F 등급이 없이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 일 것.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한다.)    4. 신청 : 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조기졸업에서 신청     재수강한 교과목이 있는 학생은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함. (조기졸업신청서 및 성적증명서 제출)     ◎ 조기졸업 : 특별  1. 신청자격      -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 합격생     - 연계과정에 합격하였으나 조기졸업 신청을 하지 않으면 조기졸업을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신청해야 함.    2.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생의 조기졸업 기준 :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 제57조, 58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 이상일 것.        * 상기 조기졸업(특별)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생은 대학원 행정실로 별도 문의바람     3. 신청 :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     ◎ 제출서류      - 조기졸업(특별) : 조기졸업신청서(소정양식) 1부, 석사과정 진입 추천서 사본 1부.      - 조기졸업신청서는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 유의사항      -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 조기졸업 기준을 갖추어 졸업하여야 함.      - 조기졸업 신청 후 수료는 불가함.           - 조기졸업 자격은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만 유효함. 다음학기로 자동 연기되지 않음.

필독[학사]2021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종합시험 시행 안내첨부파일

2021.02.22 Views 97

2021학년도 전기 대학원 종합시험 시행 공고     1. 응시구분(종합시험 면제 제도는 폐지됨) 가. 필기시험 나. 구술시험 : 전공, 학위논문 등 학과에서 지정한 내용으로 시행함 ※ 각 학과별 종합시험 실시 방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학과내규 참조   2. 응시 신청 자격 가. 석사과정 : 12학점 이상 취득하고, 평균평점 3.0이상인 자 나. 박사과정 : 21학점 이상 취득하고, 평균평점 3.0이상인 자 다. 석ㆍ박사 통합과정 : 30학점이상 취득하고, 평균평점 3.0이상 ※ 취득학점은 전공 교과목 학점임(연구지도, 선수 및 지도교수지정과목 제외) ※ 외국어시험 합격여부, 재학여부에 상관없이 종합시험 응시 가능함 ※ 지도교수지정(선수)과목 미이수자에 대해 종합시험 응시를 제한하는 학과는 반드시 지도교수지정(선수)과목 이수여부를 확인한 후 응시할 것 ※ 2019학년도 1학기부터 종합시험 응시자격 교과학점 완화함(일반대학원 시행세칙 변경) 단, 학과에 따라 기존대로 운영할 수 있으니 반드시 학과행정실로 확인   3. 응시 신청 가. 기 간 : 2021년 3월 3일(수) ~ 5일(금) *신청기간 엄수 나. 장 소 : 인터넷 신청 / 각 학과 행정실 다. 신청방법 : 'KUPID 포털 인터넷 신청' 혹은 ‘종합시험 (필기/구술) 응시신청서’ 신청서 제출 ※ 인터넷으로 신청할 경우 필히 신청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람 KUPID → 각종시험 신청/확인 → 종합시험 신청 → 종합시험 신청과목 - 본인이 신청한 과목이 빠짐없이 신청되었는지 확인해야함 ※ 부득이한 사정으로 응시신청서로 신청해야할 경우 기재사항을 빠짐없이 기재하여 지도교수와 학과주임의 확인을 받아 제출해야함   4. 필기시험 기간 및 장소 가. 2021년 3월 19일(금) ~ 3월 26일(금) 중 각 학과별로 지정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실시함 나. 정확한 장소 및 시간은 학과행정실에 문의하시기 바람 * 코로나19관련하여 필기시험장 입실시 마스크 반드시 착용   5. 합격자 발표 - 2021년 4월 15일(목) 오후 2시(예정) - 개인 포탈(KUPID)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합격내역조회」에서 확인   ※ 종합시험관련 기타 자세한 문의는 소속학과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Notice of Comprehensive Exam for the Spring of 2021   1. Types of Exam (Exemptions from Comprehensive Exam is abolished) A. Written Test : Three and more subjects for those who are in the Master’s degree program, and four and more subjects for the Doctoral degree program as well as the Integrated Master and Ph.D. degree program B. Oral Test : The test will be conducted in accordance with internal regulations of each department considering major and dissertation ※ More details on exams of each department need to be referred to revised plan for comprehensive exam, or be asked to the head of the department.   2. Exam Qualification A. Master’s degree program: Those who acquired 12 or more credits, and received 3.0 or higher GPA B. Doctoral degree program: Those who acquired 21 or more credits, and received 3.0 or higher GPA C. Integrated Master and Ph.D. degree program: Those who acquired 30 or more credits, and received 3.0 or higher GPA ※ Only major subjects are counted as necessary credits. (Research Guidance, prerequisite or advisor designated courses are not counted) ※ Regardless of language exam result, students can take the comprehensive exam. ※ Department can limit students from taking comprehensive exam when those students should finish prerequisite or advisor designated courses. Students studying in the department need to check the requirements before applying for the comprehensive exam.   3. Application Form Issue and Submission A. Period: March 3(Wed.) ~ 5(Fri.) B. Place: Online application or academic affairs office of each department(Anam)/ academic affairs office of each department of each college(Sejong) C. Online application: KUPID → Registration&Graduation → Application/Verification for exams →Application for Comprehensive Exam D. Students concerned shall fill out the application form for comprehensive exam(written/oral) and submit it. ※ Applicants need to fill in all blanks in the form, and should get signature from advisor and the head of the department before submission.   4. Time and Place of Written Test A. The test will be conducted between March 19(Fri.) ~ March 26(Fri.). B. The exact time and place will be designated by each department.   5. Announcement of Successful Applicants A. Applicants who pass the comprehensive exam will be announced at PM 2:00 on April 15 (Thu.). B. Check the results of the test on the KUPID.              

필독[학사]2020학년도 전기 (제 114회) 학위수여식 및 학위기 배부 관련 안내사항첨부파일

2021.02.18 Views 126

2020학년도 전기 (제114회) 학위수여식 및 학위기배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본교 전체 ] **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온라인으로 진행함   1. 일 시 : 2021년 2월 25일(목) 오전 10:00 2. 형 식 : 온라인 (고려대학교 공식유튜브 채널 고려대학교 - YouTube)     [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   가. 온라인 학위수여 (유튜브  https://youtu.be/mPi-Kv9E3ug ) 1. 일 시 : 2021년 2월 25일(목) 오후 14:00 부터                                     2. 장 소 :  LG-POSCO 436호 * 박사학위수여자 중  오프라인 참석으로 회신 주신 졸업생  본인만 참석 가능하며 13:50분까지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19 방역 준수로 경영대건물 최소인원만 참석가능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온라인(유튜브)로 학위수여식을 참관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  오프라인 학위수여 (석사) : 참석으로 회신한 학위수여자만  참석 가능함. 1. 일 시 : 2021년 2월 25일(목) 오후 16:00 부터                                2. 장 소 :  LG-POSCO 436호  *  석사 오프라인 학위수여식은 학위기만 수여하므로  온라인 학위수여식을  유튜브로 참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위기 배부]  1. 2020년 8월, 2021년 2월 학위수여자  학위증서 :  경영본관 304호   2. 2020년 2월, 2019년 8월 졸업생중 학위기 미수령자의 학위증서 :  대학원행정팀(대학원도서관 127호)     * 석사는 학위가운 반납후  학위기 수령 가능         * 학위기는 본인이 수령하여야 하며 부득이한경우 위임장(위임자신분증,대리인 신분증첨부) 제출       (위임장은 아래 첨부한 양식대로 작성해서 제출 요망)   [학위가운 배부] 1. 박사학위 : 본인이 박사학위 가운 준비 2. 석사학위 :  아래  첨부한 학위가운 안내 참조 바람.   **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팜플렛 첨부    

필독[학사][학부] 2021년 2월(2020학년도 전기) 경영대학 경영학과 학위수여식/졸업가운/졸업증서 수령 안내첨부파일

2021.02.18 Views 387

1. 2021년 2월(2020학년도 전기) 경영대학 학위수여식(졸업식) 안내 일시 : 2021년 2월 25일 (목) 02:00 PM 형태 : 온라인 진행 주소 : https://youtu.be/mPi-Kv9E3ug     2. 학위 가운 대여/반납 (본교 총무부 주관) - 학위가운 반납 시 [학위가운대여증]에 반납 확인 도장 날인⇒학과(부) 행정실에서 졸업증서 수령 - 학위가운 미반납 시 졸업증서 수령 불가 및 추후 모든 증명서 발급 불가 - [학위가운대여증]은 2021년 3월 31일 이후 본인의 제증명 발급가능 여부 확인 시까지 원본 보관 또는 사진 촬영 후 보관     3. 경영대학 경영학과 졸업증서 교부 안내 (1) 직접 수령 일 자 시 간 장 소 2월 25일(목) 14:30 ~ 17:30 경영본관 1층 로비 2월 26일(금) 이후 10:00 ~ 16:30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 대 상: 2020년 8월 기졸업자, 2021년 2월 졸업자 - 복수전공 졸업자는 복수전공대학 학과 행정실에서 졸업증서를 수령 - 신분증/ 학위 가운 대여증(반납 도장 날인) 지참 필수. - 대리인 수령 가능하나, 대리인 수령 시 졸업자 본인 신분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첨부양식) 지참 - 졸업증서(학위기)는 재발급 불가하니 보관 유의 - 졸업증명서는 2월 25일(목)부터 원스탑센터에서 발급 (02-3290-1144) - 2020년 2월 이전 졸업생의 학위기는 2월 26일(금) 이후부터 경영본관 103호에서 수령 가능   (2) 등기 수령 - 신청기간 :  2021.2.22(월) ~ 2021.3.19(금) - 신청방법 : 포털-정보생활-인터넷제증명-증명서신청 메뉴에서 직접 신청 - 등기발송 : 2021.3.20(월)부터 순차적으로 발송 - 유의사항 : 등기 발송 시 분실이나 훼손의 우려가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졸업증서(학위기)는 중요서류이고 재발급이 불가하므로 가급적 방문수령을 권장하며, 부득이한 경우에만 신청 부탁드립니다.     4. 졸업앨범 - 학생지원부에서 별도 공지함   ※ 유의사항 ※ -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 조치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졸업증서 수령 시 필히 발열체크 및 명부작성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사][학부] 2021학년도 1학기 학부 정시전형 신(편)입생 학생증 신청 및 배부 안내

2021.02.18 Views 161

 [서울캠퍼스] 2021학년도 1학기 학부 정시전형 신(편)입생 학생증 신청 및 배부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하여 드립니다. ※ 학생증이 없을 경우 시설 이용(건물출입, 도서관 등)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해야 함   -아 래-   1. 신청 대상자 및 신청기간 : 2021학년도 1학기 정시전형 학부 신(편)입생       구분 학생증 구분  신청 대상자   신청 기간 비고  학부 금융  기능  정시전형 신(편)입생 (내국인)  - 신청 기간: 2021. 2. 18.(목) ~ 2. 23.(화) 16시 - 신청서 제출: 2021. 2. 18.(목) ~ 2. 23.(화) 16시   * 인터넷 신청 후 학생증 신청서를 출력하여 하나은행(전국 영업점) 방문 제출 (신분증 지참) * 서류 미제출자는 학생증 신청이 취소됨    비금융 기능 정시전형 신(편)입생  (내·외국인)  - 신청 기간: 2021. 2. 22.(월) ~ 2. 23.(화)          2. 신청 사이트     ○ https://scms.korea.ac.kr/symtra_applicationform/applicationintro.asp      (2021년 2월 18일부터 사이트 오픈)   ○ PC 환경(익스플로러)에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 안내 첫 화면에서 유의사항 메뉴얼을 다운로드하여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3. 신청 문의사항     ○ 금융기능(학생증) 관련      - 하나은행: 02-928-1111(인문사회계 고대점), 02-923-1111(자연계 하나스퀘어점)   ○ 학생증을 인터넷으로 신청시 발생하는 문제 관련      - 한국심트라: 02-598-0277   ○ 비금융기능(학생증) 관련      - ONE-STOP서비스센터 인문사회계 02-3290-1141~4   4. 배부 일정 및 장소     ○ 일정: 2021. 3. 10(수) 이후 배부 예정   ○ 장소: 소속 대학 학과 행정실(신분증 지참 필요)   5. 위 신청 기간 이후에는 2021년 3월 15일(월)부터 본인이 증명(여권)사진 1매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아래의 장소에서 신청 가능      ○ 금융기능(학생증): 하나은행(인문사회계 고대점, 자연계 하나스퀘어점)   ○ 비금융기능(학생증): ONE-STOP서비스센터(인문사회계, 자연계)   6.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은 세종 학생복지팀으로 문의: 044-860-1088   2021년 2월 17일   학생처장 

NEW[학사]Business English 경영영어 2021 봄학기 신청 (2.22-28)

2021.02.17 Views 605

경영대학 재학생 2020학번까지의 졸업요건인 '경영영어 1', '경영영어 2' 신청 공지입니다.   ※신청대상 : 2008~2020학번 경영대학 학생 중 경영영어 1 or 2 미이수자   신청대상 중 경영대학 학생이란? 제1전공이 경영대학인 학생 (학번 중간 자리 120)    ※신입생 영어평가고사 레벨(본인의 영어레벨)에 따라 이수해야 하는 경영영어 개수:   미응시 : 경영영어 1, 2 이수 필요 초급 : 경영영어 1, 2 이수 필요 중급 : 경영영어 2 이수 필요 고급 : 면제   신청방법 : 경영대 홈페이지 > 학부 > 졸업안내 > 스크롤다운 -경영영어 신청하기 버튼 클릭 > 신청   ***경영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 포털 비밀번호에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 해결방법 : 고려대학교 포털 로그인 > 비밀번호 변경(특수문자 없는 비밀번호로) > 경영대 홈페이지 로그인   ※반드시 신청을 완료하셔야 카운트 됩니다! (무한정으로 변경 가능하나 반드시 신청을 완료해야만 함. save complete 팝업창이 떠야 합니다)   ※기존 신청자가 취소를 하고자 한다면 '경영영어 신청하기'로 들어가서 신청을 취소하셔야 합니다. 취소하면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기존 신청자가 시간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경영영어 신청하기'로 들어가 시간을 변경하고 저장을 필히 누르셔야 합니다.   ※경영영어 신청 시 본인의 이전 경영영어 취득현황 및 영어 레벨을 잘 확인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포털 > 학적 > 졸업사정표 에서 본인의 이전 경영영어 취득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강 신청 기간 : 2021년 2월 22일 ~ 2021년 2월 28일 (2월 29일 00:00 이후 추가 등록 불가)   ※수업시간 : 월수  / 화목 오전반 : 8시 ~ 8시 50분 오후반 : 12시 ~ 12시 50분 저녁반 : 18시 30분 ~ 19시 20분   ※취소/변경 : 2021년 3월 4일~5일 16시까지 진행 > 수강신청 최종 정정기간을 고려   ★취소 및 변경은 오로지 4일 00시부터 5일 16시까지 진행하며 16시 이후의 취소 및 변경 불가능. (인원이 많은 시간대의 반은 다른 시간으로의 변경은 가능하나 취소/변경일에 다시 들어오는 것은 불가능) *전체 정정이 토요일이고, 경영영어 첫 수업이 월요일 시작이므로 전체 정정 종료까지 취소/변경을 열 수 없음을 양해 바랍니다.    3월 5일 16시 이후 취소 불가. 즉 학기말 F 성적 부여 및 패널티 납부 필요.    ※강의기간 : 2021.03.08 ~ 2021.06.07 총 22시수       월수반 : 3월 8 10 15 17 22 24 29 31 / 4월 5 7 12 14 19 / 5월 10 12 17 21 24 26 31 / 6월 2 7   화목반 : 3월 9 11 16 18 23 25 30 / 4월 1 6 8 13 15 / 5월 4 6 11 13 18 20 25 27 / 6월 1 3   ※신청 인원 미달 및 강의실 사정에 따라 반 개설이 안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연락 예정.   **중요사항(COVID-19 관련) ※ 이번 봄학기 경영영어는 온라인 수업만 열립니다. 수업은 blackboard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며, 교수님에 따라 수업방식(녹화or 실시간 강의)은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경영영어는 최대 정원이 20명으로, 온라인 수업 역시 한 반은 20명 최대입니다. 3명 이하 시간 및 요일 반은 폐강될 수 있으며, 개별적으로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문의 02-3290-1301 kjn1796@korea.ac.kr

*[KMBA]2021-1학기 수강신청 2차 Bidding 결과 안내첨부파일

2021.02.15 Views 687

※ 개인별 2차 Bidding 결과 및 남은 Bidding 점수(잔여점수)는 Bidding 시스템 내 메뉴 BIDDING 결과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별 이메일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 (2/16(화)~2/18(목) 낮 12시까지 비딩사이트 접속이 불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 일정 정정함   1. 2차 Bidding 결과 관련 안내사항 ① Bidding 점수가 동일한 경우는 하순위의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② 분반이 있는 동일한 교과목의 중복 성공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분반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③ 다른 교과목이나 요일이 중복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④ 2차 Bidding 커트라인의 동점자가 발생 시에는 동점자 모두가 탈락됩니다.   2. 일반수강신청 안내 안내사항 ① 일정 : 2021년 2월 22일(월) 19:00 ~ 2월 23일(화) 17:00 (선착순 신청) ② URL주소 : 일반수강신청 http://sugang.korea.ac.kr/bid ③ 2021-1학기부터 일반수강신청은 비딩사이트에 진행합니다. 신청시간 이전에 비딩사이트에 로그인하고 일반수강신청 클릭 후 대기할 경우, 정시에 새로고침 버튼을 반드시 눌러주셔야 합니다. ④ 과목 : 2차 Bidding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FMBA과목은 정정수강신청 기간에 신청) ⑤ 2차 Bidding에서 본인의 수강신청이 완료된 경우에는 일반수강신청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⑥ 1차와 2차 Bidding에서 성공한 교과목의 삭제(Drop)는 일반수강신청 기간에만 가능합니다. ⑦ 수강 인원이 15명 미만인 경우에는 개설되지 않습니다.   3. 수강신청 정정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 2021년 3월 9일(화) 10:00 ~ 3월 10일(수) 15:00 (선착순 신청) ② URL주소 : 정정수강신청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③ 주소 : 일반수강신청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 FMBA 교과목의 잔여석에 한하여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④ Drop은 정해진 정정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정정기간 종료 후에는 예외없이 Drop 불가 & F학점으로 처리됩니다. ⑤ F학점은 성적증명서에 표기되지 않으며, 평균 평점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F학점을 받으실 경우, 다음 학기 장학금 수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전후반 과목 신청 안내사항 ① 전후반 과목은 시간이 중복되어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강의계획서의 강의일정과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② 과목의 일정(강의시간)이 중복되어 수강을 하실 수 없는 경우 과목 이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일반][KUBS Ladies] Good Evening 멘토링 프로그램 멘티 모집 공고첨부파일

2021.02.15 Views 95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여교우회 KUBS Ladies에서 멘토링 프로그램 멘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내가 희망하는 직무에 어떤 인턴이 유리할까?’ ‘나의 희망 직무에는 대외활동을 하는 게 맞을까?’ ‘관심 커리어를 위해서는 어떤 준비과정을 거쳐야 할까?’ 대학 진학 후 꼭 겪게 되는 다양한 진로 고민, 여러분도 하고 계시나요? 궁금한 점이 많지만, 명확하게 답을 얻지 못할 때도 많곤 합니다. 여러분의 이러한 진로고민을 해결해드리기 위해 KUBS Ladies에서 굿이브닝 멘토링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굿이브닝 멘토링 프로그램이란?" 현직에 계신 경영대 여교우선배님들과 경영대 여학생을 1:2로 매칭하여 약 1년간 2번의 공식행사와 개별적인 만남을 통해 멘토링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매칭된 멘토님과 개별만남을 통해 멘토님의 조언도 듣고, 내 관심분야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하면서 약 1년간 소중하고 뜻깊은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굿이브닝만의 차별점은?" 1. 고려대학교 경영대를 졸업하신 여선배님의 생생한 커리어를 들을 수 있다는 점!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이후, 어떤 회사에 어떻게 들어가는지 많이들 궁금하실 텐데요.  바로 이 점을 속 시원히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2.  모집순서의 차별화! 미리 모집된 멘토에 여러분을 매칭하는 방식이 아닌, 작성해주신 지원서를 바탕으로 가장 적합한 선배님을 찾아서 매칭해드립니다.   3. 다양한 직군의 여교우 리스트 여교우 리스트에는 회사 대표, 구매 본부장, 회계감사, 변호사, 상품기획, 교수, 재무관리, 구매관리, 마케팅, 컨설팅, 국제협력, 국제영업, PDP 개발, 인프라투자, 운영총괄, 영업, 전략기획, 리서치, 연구원, 채권운용, 통역, 창업, 세무, 모바일사업, 패션사업, 보험연구, 수입관리, … 등등 다양한 직군에 종사하시는 선배님이 계십니다. 이 연락망을 토대로 여러분의 멘토님을 찾아드리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  지원 자격 : 20학번 이전의 경영대 여학생 (20학번 포함, 휴학생, 경영 이중/융합생 포함) - 접수기간 : 2/15(금)~ 2/22(금)자정 - 매칭결과발표 : 3월 24일 전 개별 통지 - 오프닝 행사 : 4/2 (금) 19:00, 온라인 예정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 여부 및 행사 일시가 다소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지원서 링크 : https://drive.google.com/file/d/15rnchY1Mmlq8Afsha9GO0idXNvscpHU6/view?usp=sharing - 페이스북 링크 : https://www.facebook.com/kubsalumnae/ - 문의 : 담당자 임민지 010-2455-6311 지원 방식은 상단의 지원서 링크를 다운받아 작성하신 뒤, kubsladies@naver.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KMBA][KMBA] 2021-1학기 수강신청 1차 Bidding 결과 안내첨부파일

2021.02.09 Views 676

※ 개인별 1차 Bidding 결과 및 남은 Bidding 점수 (잔여점수)는 Bidding 시스템 내 메뉴 BIDDING 결과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별 이메일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   1. 1차 Bidding 결과 관련 안내사항 ① Bidding 점수가 동일한 경우는 하순위의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② 분반이 있는 동일한 교과목의 중복 성공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분반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③ 다른 교과목이나 요일이 중복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④ 1차 Bidding 커트라인의 동점자가 발생 시에는 동점자 모두가 탈락되며, 2차 Bidding을 다시 해야 합니다.   2. 2차 Bidding 일정 안내 ① 일정 : 2021년 2월 10일(수) 10:00 ~ 2월 15일(월) 15:00 (결과공지: 2021년 2월 15일(월) 18:00)  ② URL주소 : 2차 Bidding http://sugang.korea.ac.kr/bid (1&2차 비딩주소 동일) ③ 2021-1학기 최대학점은 15학점으로 최대학점을 초과한 수강신청은 불가합니다.단, 최소이수학점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④ 2차 Bidding은 잔여인원이 있는 교과목에 한합니다. ⑤ 2차 Bidding은 남은 점수 내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1차 Bidding에서 실패한 교과목에 해당하는 점수는 환원됩니다.   3. 일반수강신청 안내 안내사항 ① 일정 : 2021년 2월 22일(월) 19:00 ~ 2월 23일(화) 17:00 (선착순 신청) ② URL주소 : 일반수강신청 http://sugang.korea.ac.kr/bid ③ 2021-1학기부터 일반수강신청은 비딩사이트에 진행합니다. 신청시간 이전에 비딩사이트에 로그인하고 일반수강신청 클릭 후 대기할 경우, 정시에 새로고침 버튼을 반드시 눌러주셔야 합니다. ④ 과목 : 2차 Bidding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FMBA과목은 정정수강신청 기간에 신청) ⑤ 2차 Bidding에서 본인의 수강신청이 완료된 경우에는 일반수강신청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⑥ 1차와 2차 Bidding에서 성공한 교과목의 삭제(Drop)는 일반수강신청 기간에만 가능합니다. ⑦ 수강 인원이 15명 미만인 경우에는 개설되지 않습니다.    4. 수강신청 정정기간 안내사항 ① 일정 : 2021년 3월 9일(화) 10:00 ~ 3월 10일(수) 15:00 (선착순 신청) ② URL주소 : 정정수강신청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③ 주소 : 일반수강신청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 FMBA 교과목의 잔여석에 한하여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④ Drop은 정해진 정정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정정기간 종료 후에는 예외없이 Drop 불가 & F학점으로 처리됩니다. ⑤ F학점은 성적증명서에 표기되지 않으며, 평균 평점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F학점을 받으실 경우, 다음 학기 장학금 수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6. 전후반 과목 신청 안내사항 ① 전후반 과목은 시간이 중복되어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강의계획서의 강의일정과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② 과목의 일정(강의시간)이 중복되어 수강을 하실 수 없는 경우 과목 이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학사][경력개발센터]2020-겨울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과제 제출 안내첨부파일

2021.02.09 Views 162

  1. 국내기업에서 인턴십을 수행한 경영대 학생들에게 학점을 부여하는 수업인 '국내경영현장실습'의 최종 제출 과제 안내드립니다.  (본 안내는 2020-겨울계절학기 BUSS467, BUSS468,  BUSS491,  BUSS492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들에 한해 해당되는 안내사항입니다.)   2. 사후 제출 서류 안내 ■​ 사후제출서류 - 학점인정용 제출 서류 ▶전원제출대상 1) 첨부파일 [2020-겨울계절학기_국내경영현장실습 과제 제출_김경영] 양식으로 압축하여 제출     각 파일명 예시: 학번_성명_학점인정원  ①현장실습 학점인정원 1부(학생) ②현장실습 주간보고서 1부(학생) ③현장실습 결과보고서 1부(학생) ④현장실습 출석부 1부(학생) ⑤현장실습 설문조사서 1부(학생) ⑥현장실습 체험수기 1부(학생) ⑦현장실습 방문지도보고서 1부(지도교수) ⑧현장실습 근무평가서 1부(실습기관) ⑨현장실습 설문조사서 1부(실습기관) 2) 작성 및 날인 후 이메일로 제출 후-> 등기 또는 방문 제출 (실습기관의 서류와 함께 제출하여도 됨) #.마감기한: 2021년 2월 22일(월) 17:00   3. 유의사항 -모든 서류에 빠짐없이 날인하여 제출(메일 제출 시 pdf 파일로 알집 압축하여 전송) -학점인정원, 주간보고서, 결과보고서 등의 현장실습 모든 기간을 동일하게 기재할 것 -사후 서류 미제출 시 학점인정 불가 -겨울계절학기 성적은 3월 중 확인 가능   4. 문의: 경영대 경력개발센터 • 전화 : 02-3290-2700 • 이메일 : khrr@korea.ac.kr

NEW[학사]대학원 경제학과 Math Camp 안내(온라인강의)

2021.02.08 Views 207

2021-전기 경제학과 대학원 신입생 MATH CAMP (Spring 2021 MATH CAMP for Graduates )   2021-1학기 경제학과 MATH CAMP가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경제학과 수업을 위해  수강을 희망하시는 분은 경영대학 대학원행정실에서 신청받아 경제학과에 요청하려고 하니  2월 15일(월)까지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otT5PZtZYTVFt-N7rHMBtiVwVZ9Goyma4kgHoZcOlPN826w/viewform?usp=sf_link 2021학년도 전기 경제학과 대학원 신입생(석사과정/박사과정/석박사통합과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미시경제이론, 거시경제이론, 계량경제분석 분야의 MATH CAMP를 실시합니다. 2021학년도 전기 경제학과 대학원 신입생은 수학(MATH)자격시험의 의무화로, 해당 시험에 통과하지 못하거나 미응시하는 경우 대학원 주임교수가 지정하는 학부 과목을 필히 이수하여야 합니다.(경제학과만 해당)      1. MATH CAMP 강의 일정 : 2021년 2월 15일(월) – 2월 20일(토)  2월 15일(월) 오전(09:00 ~ 12:00) : 계량경제분석  2월 15일(월) 오후(14:00 ~ 17:00) : 계량경제분석  2월 16일(화) 오후(14:00 ~ 17:00) : 계량경제분석    2월 16일(화) 오전(09:00 ~ 12:00) : 거시경제이론  2월 17일(수) 오후(14:00 ~ 17:00) : 거시경제이론  2월 18일(목) 오후(14:00 ~ 17:00) : 거시경제이론   2월 19일(금) 오전(09:00 ~ 12:00) : 미시경제이론 2월 19일(금) 오후(14:00 ~ 17:00) : 미시경제이론 2월 20일(토) 오전(09:00 ~ 12:00) : 미시경제이론   2. MATH CAMP 강의 장소 : 온라인 강의(*별도 공지) 3. 수학자격시험 일정: 2월 23일(화) 18:00~21:00 4. 수학자격시험 장소 : 온라인 시험   Spring 2021 Math Camp for Graduates will be provided as follows in the fields of Microeconomics, Macroeconomics and Econometrics. Graduates students are required to pass a math preliminary exam. Those who fail are required to take ECON173.   SCHEDULE FOR MATH CAMP AND MATH EXAM 1. Time Schedule for Lectures : February 15 2021 – February 20 2021 2021-02-15 (Mon.) Morning (09:00 ~ 12:00): Econometrics 2021-02-15 (Mon.) Afternoon (14:00 ~ 17:00): Econometrics 2021-02-16 (Tue.) Afternoon (14:00 ~ 17:00): Econometrics 2021-02-16 (Tue.) Morning (09:00 ~ 12:00): Macroeconomic 2021-02-17 (Wed.) Afternoon (14:00 ~ 17:00): Macroeconomic 2021-02-18 (Thurs.) Afternoon (14:00 ~ 17:00): Macroeconomic 2021-02-19 (Fri.) Morning (09:00 ~ 12:00): Microeconomics 2021-02-19 (Fri.) Afternoon (14:00 ~ 17:00): Microeconomics 2021-02-20 (Sat.) Morning (09:00 ~ 12:00): Microeconomics   2. Venue for Lectures : Online   3. Time Schedule for Exam : 18:00~21:00 Tuesday 2021/02/23   4. Venue for Exam : Online exam   *Courses required for students who fail the exam – Mathematics for Economists (ECON173)   Contact econ@korea.ac.kr if you have any ques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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