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2020학년도 1학기 교환학생 프로그램 파견식 열려

2019.12.27 Views 2881 홍보실

2020학년도 1학기 교환학생 프로그램 파견식 열려

 

 

고려대학교 경영대학(학장=김재욱) 2020학년도 1학기 교환학생 프로그램 파견식이 12월 20일(금) 오후 5시에 현대차동차경영관 B307호에서 열렸다. 파견식은 △출국 전후 준비사항 △귀국 전 유의사항 △외국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 안내 △학생개별준비사항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다.

 

교환학생 출국 전에는 파견식 당일 출국신고서, 서약서, 보호자 동의서를 제출해 출국 신고를 하고 유학생 보험증서 사본을 제출해야 한다. 반드시 본교 해당 학기 등록금 납부 기간에 등록금를 완납해야 공식적으로 교환학생으로 인정되며 추후 KUPID(포탈)에서 학적 상태가 재학인지 확인해야 한다.

 

 

파견교 도착 후에는 도착 신고를 해야 한다. 국제실 교환학생 담당선생님께 거주 확정지 주소, 거주 확정지 전화번호, 개인 연락처, Notice of Arrival Form을 이메일로 보고해야 한다. 특히 Notice of Arrival Form은 파견교 도착 14일 이내에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이후 현지 오리엔테이션을 참석해야 한다.

 

출국 전후에 대한 안내가 끝나고 귀국 전후 준비사항에 대한 안내가 이어졌다. 귀국 전 파견교에서는 파견교의 해당부서에 방문해 KUBS 국제실로 공식 성적표 우편 발송 요청을 꼭 해야 한다 또한 기숙사, 계좌 등 정산을 무사히 마쳐야 한다.

 

귀국 후에는 외국대학 이수학점 인정 신청을 해야 한다. 귀국 직후 국제실을 방문해 귀국신고서, Feedback 및 체험수기를 작성한 뒤 타대학 이수학점 신청서, 성적표 원본, 과목검토 결과 이메일 출력본, Syllabus 총 4가지 서류를 국제실로 제출해야 학점 인정이 진행된다.


 
또한 학생 개별 준비사항으론 보험가입이 필수다. 4개월 이상을 보장하는 유학생 보험가입을 하지 않으면 입학이 취소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