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스타트업 스테이션 입주 기업 '스튜디오 링크'의 웹드라마, 3주만에 80만 조회수 돌파

2018.03.09 Views 3547 경영대학

스타트업 스테이션 입주 기업 '스튜디오 링크'의 웹드라마, 3주만에 80만 조회수 돌파

KUBS 스타트업 스테이션의 입주 기업 ‘스튜디오 링크(Studio LinK)’의 첫 웹 드라마 「쉘 위 링크?(Shall We LinK?)」가 베트남에서 방영 3주만에 8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쉘 위 링크」는 베트남의 10대, 20대 여성을 타겟팅한 웹 드라마로,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지난 1월 27일 처음 방영됐다. 
 

웹드라마 쉘 위 링크 포스터(사진=스튜디오 링크 제공)
 
총 25분 분량의 6부작 웹드라마인 「쉘 위 링크」는 베트남에서 온 교환학생 '탄하'와 그녀를 둘러싼 등장인물들의 로맨스를 그린다. 6화가 업로드 된 2월 20일 기준, 누적조회수 81만을 기록했다. 이 웹드라마의 뜨거운 반응은 베트남 밀레니엄 세대들의 공감과 참여를 겨냥한 결과다.
 

스튜디오 링크 팀 사진 (사진 = 스튜디오 링크 제공)

스튜디오 링크의 박경호 대표는 "짧은 러닝타임에 현지인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기 위해 한국에 거주하는 현지인 인터뷰를 진행했다"며 "베트남에서 유통된 한국 콘텐츠들을 분석, 활용한 점도 인기의 비결"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튜디오 링크는 현재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 내 일진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하여 체계적인 창업교육 및 창업지원 혜택을 받고 있다. 스튜디오 링크는 고려대 학생들이 창업한 콘텐츠 스타트업으로,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지역 국가들을 타겟팅해 모바일 콘텐츠를 기획, 제작, 유통하고 있다. 웹드라마 「쉘 위 링크」를 시작으로 베트남의 밀레니얼 세대를 더불어 동남아 국가의 시청자들까지 사로 잡는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드라마 링크 바로가기(하기 버튼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