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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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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학사]2021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첨부파일

2021.10.08 Views 318

□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은 해당기간에 인터넷 신청해야함 *기간 엄수 (신청기간 이외 신청 불가) □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신청하고 서류제출 기간에 관련 서류를 소속 대학행정실에 제출   1.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 요건 구분 석사 박사 석·박사통합 수료요건 (*2020년 2학기 입학생까지) 전공과목 24학점 (재학생의 경우) 전공과목 30학점 (수료연구 재학생의 경우)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총 이수학점 평점평균 3.0이상   전공과목 36학점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총 이수학점 평점평균 3.0이상   전공과목 54학점 연구지도 16학점(12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총 이수학점 평점평균 3.0이상 *수업연한 단축자 평점평균 4.0이상 취득예정도 가능함 논문제출자격요건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은 요건을 충족하여 합격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한 자 (2017년 1학기 입학자부터)  연구윤리 교육 수강한 자 (2021년 8월 졸업예정자부터)   SCIE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또는 교신저자로 게재 * 전공 내규에서 요구하는 연구실적 외에 대학원 공통 사항임 학과내규 충족 논문 제출연한 (*2020년 2학기 입학생까지) 입학년도로부터 6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0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2년 이내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 방법 - 학생은 블랙보드 접속 → 안내페이지 → 2021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학생) ‘2021 법정 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00분반 클릭 → 자가등록 →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 [3단계] 이수내역인증까지 완료해야 교육 이수 인정됨(3단계 진행되지 않으면 포털에서 이수 확인 불가함) ▫ 교육 이수 확인 : 포털(KUPID) → 수업 → 교육이수현황 조회 - 컨텐츠 및 수료증 관련 문의 : 인권.성평등센터 humanrights@korea.ac.kr - 블랙보드 시스템 오류 문의 : 원격교육센터 elearning@korea.ac.kr   □ 연구윤리 교육 수강 여부 확인 (2021년 8월 졸업예정자부터) 필수         - 학생은 블랙보드 접속 → 안내페이지 → 2021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학생) ‘2021 법정 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00분반 클릭 → 자가등록 →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 [3단계] 이수내역인증까지 완료해야 교육 이수 인정되며(3단계 진행되지 않으면 포털에서 이수 확인 불가함)    ▫ 교육 이수 확인 : 포털(KUPID) → 수업 → 교육이수현황 조회 - 교육 및 이수 문의 : 연구윤리센터 carolrla@korea.ac.kr - 블랙보드 시스템 오류 문의 : 원격교육센터 elearning@korea.ac.kr   2.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10월 18일(월) ~ 21일(목) 16:00 *신청기간 엄수 가. 해당 신청기간에 반드시 ’인터넷‘으로 신청 나. 신청기간 이후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불가 (신청기간 엄수) 다. 신청 및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는 취소 및 반환 불가 라. 신청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3. 논문심사 신청서류 제출 : 10월 18일(월) ~ 21일(목) 17:00 가. 제출서류 : 심사용 논문 및 서류를 대학행정실에 제출 1)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가 작성 2)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대학행정실에서 확인 3)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 나머지는 대학행정실에서 심사위원들에게 전달함 4)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 후 출력 5) 심사신청서 및 첨부파일을 모두 소속 대학행정실에 제출하면 소속 대학행정실에서는 안내문과 심사용 논문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전달함 6) 신청기간 내 심사용 논문 제출이 불가한 경우, 첨부의 “심사용 논문 제출 확인서”로 대체 (심사용 논문은 추후 심사위원에게 학생이 개별 전달) ※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는 취소 및 반환 불가 구 분 석 사 박 사 비 고 심사용 논문 - 지도교수 각 1부 - 경영대학행정실 2부 - 지도교수 각 1부 - 경영대학행정실 4부 가제본 논문 학 위 청 구 논 문 양 식 심사신청서 - 인터넷 신청 후 출력   제출승인서   - 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 지도교수 날인 (필수) - 학과주임 날인의 경우, 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처리 예정 별도양식 심사위원 추천서 - 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 지도교수 날인 (필수) - 학과주임 날인의 경우, 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처리 예정 별도양식 외부심사위원 명단 -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 외부심사위원의 경우,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포함 별도양식 *심사위원 위촉 및 심사비 지급 심사결과 -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논문심사페이지에 직접 입력함 2018학년도 2학기 변경  첨 부 물 학회발표 증빙자료 제출 (LSOM 전공만 해당) - SCIE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 (혹은 acceptance letter) 1부 (2009년 9월 입학자부터) 또는 교신저자로 게재 (전공 내규에서 요구하는 연구실적 외에 대학원 공통사함임) - 프로포절 확인서 - 기타 각 전공에서 지정하는 논문제출자격 연구업적물 증빙 및 RMS 입력본   -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소정양식) 심사비 일 반 없음(피심사자 학위논문심사비 납부하지 않음) *교내.외심사위원에 ‘학위논문심사비’ 지급됨 2019학년도 2학기 변경 학연산   4.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수료생) : 11월 1일(월) ~ 2일(화) 16:00 *납부기간 엄수 * 논문심사 신청 및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후 논문심사신청 취소 및 학위청구등록금 반환 불가 * 납부기간 이후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불가 가. 대상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 신청한 수료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필수) *재학생, 영구수료 제외      - 정규학기 재학생의 경우 별도의 추가 등록할 필요 없음      - 영구수료생 학위청구논문심사 연장 승인(특례)자는 정규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완료함   나.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정규등록기간 중 수료연구등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수업료의 2% 납부 선납부자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미납자 수료연구등록(수업료의 2%) + 수업료의 5% 납부 1) 수업료의 7% 또는 (정규등록기간 2% 선납자)수업료의 5% 추가 납부           2)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등록금은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신청을 한 수료생만 납부할 수 있음           3) 고지서 출력 기간 : 11월 1일(월) ~ 2일(화) 예정 *고지서 출력 링크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 안내 예정           4) 2014학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는 0원 등록(해당자)               - 0원 등록 대상자는 0원 등록금 고지서 지참하여 KEB하나은행(고대점, 하나스퀘어점)에 방문하여 0원 등록해야함           5) 학위청구등록금을 납부하고 논문심사에 불합격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재납부   다. 수료연구생 중 수료연구(휴학)자와 학위청구 논문심사 미신청는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할 수 없음   5. 논문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 등 입력(심사위원) : 12월 10일(금)까지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논문심사페이지에 입력함   6.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12월 20일(월) ~ 12월 31일(금) 16:30 - 도서관홈페이지(https://library.korea.ac.kr) → 나의공간 → 내정보 → 학위논문제출   7. 완제본 논문 제출(도서관) : 2022년 1월 3일(월) ∼ 1월 5일(수) 16:30 *제출기한 엄수(해당기간 외 제출 불가) 가. 도서관 : 완제본 논문 사본 나. 소속 대학행정실 : 총 4부 제출       1. 학위논문제출확인증       2.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속표지면 + 심사완료 검인표지면)       3.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4.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Turnitin) 디지털 수령증 – Turnitin에서 출력 가능  다. 완제본 논문제출 1)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나의공간 → 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2) 대학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Turnitin 디지털 수령증’을 제출     * 해당 서류 미제출시 논문 불합격 처리됨 3) 완제본 (겉)표지 일자 : 2022년 2월     *완제본 (겉)표기에 학번 표기하지 않도록 함 4) 완제본 제출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 예정(2021년 12월 초 예정) 라. 유의사항 1)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2022년 1월 5일(수) 17:00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Turnitin 디지털 수령증’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제출 기간 엄수*   8. 기타 안내 가.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1)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 → 규정지식 → 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지의 「대학원소개 → 학칙/규정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4장 제2절    ‘학위논문 심사’ 참조 (판형은 4・6배판임) 나. 논문제목 변경 1) 완제본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학생이 ‘논문심사신청서’ 의 제목을 포털(KUPID)에서 수정해야함. 단, 최종심사전까지만 제목 수정이 가능함 2) 변경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 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다.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학위청구등록금 취소 및 반환 불가 라.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불합격 시, - 재학생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서) 취소 및 반환 불가함 - 수료생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서) 취소 및 반환 불가, 납부한 학위청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5%) 및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2%) 반환 불가              

[공지][일반]노-플라블럼 공모전 개최첨부파일

2021.10.07 Views 122

[노-플라블럼 공모전 개최]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HUAF와 GS칼텍스가 주최하는 아이디어 공모전 에서는 플라스틱에 대한 인식 제고 및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서를 공모하고 있습니다.   1. 공모일정   - 작품 접수 : 2021년 10월 4일(월) ~ 11월 7일(일)   - 본선 진출팀 발표 : 2021년 11월 18일(목)   - 본선 PT (온라인) : 2021년 11월 23일(화)   - 시상식 : 2021년 11월 25일(목) 2. 응모자격 :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생 및 휴학생 개인 또는 단체(단체인 경우 5명 이내)로 참가 3. 공모주제 : 플라스틱에 대한 인식 제고 및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서 (1개 이상의 공모 주제 선택, 혼합 가능)   - 순환경제 측면의 올바른 플라스틱 활용 문화 형성 방안   - 캠퍼스 내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방안   - 플라스틱 해양쓰레기 문제 해결 방안 4. 제출방법   - 제출처 : no_plablem@naver.com (이메일 접수)   -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1부, 기획서 1부   - 제출 양식 : 파워포인트 형식(pptx, pdf), 35매 이내   - 참가 신청서 및 파일명 형식: 노플라블럼_팀명_대표이름 5. 문의사항 : no_plablem@naver.com 및 카카오톡 채널 HUAF   붙임: 1. 노-플라블럼 공모전_포스터 1부.         2. 노-플라블럼 공모전_공모 과제 1부.         3. 노-플라블럼 공모전_참가신청서 1부.   끝.

[공지][일반][4단계 BK21 공동협력사업] KU MAKEit MAKEathon 기획단 모집첨부파일

2021.05.27 Views 476

BK21 대학원 공동사업으로 진행되는 KU MAKEit MAKEathon 기획단 모집합니다. 본 사업은 BK21 지속가능생활시스템교육사업단 주관으로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 KU메이커스페이스, 산업지속가능성연구센터와 함께 개최합니다.   식생활과 기후변화, 메이킹, 창업, 국제적인 이벤트 기획에 대해 배우고 경험을 쌓고자 하는 고려대 대학원생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메이커톤은 다양한 인재가 모여 잠재적으로 커다란 파급효과를 가진 환경/사회적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안을 함께 만들어, 창업으로 연결시키는 혁신 플랫폼입니다. 2021년에는 기후변화와 식생활을 주제로, 기후변화 문제해결과 음식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전세계 참가자를 상대로 글로벌 메이커톤이 개최됩니다.   세상을 뒤흔들 멋진 아이디어가 쏟아져나오는 성공적인 메이커톤을 위해 메이커톤 챌린지 수립, 참여자 모집,  이벤트 홍보, 이벤트 진행을 함께 꾸려갈 팀을 찾습니다.      • 모집인원: 00명 • 기획단지원 기간: 5월 25일-30일(온라인) • 기획단 활동 시작: 6월 초 • 메이커톤 날짜: 11월 3일-9일 • 소요시간: 6-10월 일주일에 평균 3시간 + 2주에 한번씩 정기 온라인 회의/ 11월 이벤트 기간: 하루 평균 6시간 • 기획단 구성: 총괄팀, 홍보팀, 진행팀 등     지원링크: https://forms.gle/5dK1tnPniH1NZS9c7     문의사항은 아래 메일로 연락바랍니다.     박규리 박사: cp538@cam.ac.uk 이하나 박사: 2hana1@korea.ac.kr BK21 지속가능생활시스템교육연구단: slp_bk21@korea.ac.kr 전화: 02-3290-2523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NEW[경력개발센터]2021년도 11월 Friday Career Chat첨부파일

2021.10.13 Views 456

2021년도 11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휴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보스턴컨설팅그룹 마감(10.13. 10:54) **토스 마감(10.13. 11:08) **당근마켓 세션만 신청 가능합니다.(21.10.13 15:30)   1. 교우 정보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 -LG경제연구원/ 선임연구원 / 컨설팅, 리서치 -비바리퍼블리카(토스) / 데이터분석가/ IT, 데이터, 데이터분석, 직무변경, 프로덕트, 스타트업 (10월 참여) -LINE Plus / Service Planning / 마케팅, 전략, IT -금융감독원 / 자본시장감독국 / 인허가/ 공채, 공인회계사 -보스턴컨설팅그룹 /  컨설턴트 / 외국계, 취업, 컨설팅, 인터뷰팁, 워라벨 -한국은행 / 공보관실 -現 Moody's Investors Service/ Corporate Finance Group/ Associate Analyst (前 BNP Paribas 은행) -당근마켓 / 인사팀 / Recruiting Manager / 기업소개, 채용, 인턴십 (당근마켓의 경우 교우의 요청으로 인원 제한 없이 진행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2.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3) 조장은 당일 본인계정으로 ZOOM 개설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5) 조장이 된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3.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추후 교우/기업과의 일정 조정으로 시간/날짜/장소 변경될 수 있음 *신청 : 21.10.13.(수)~21.10.20.(수) (하기 구글폼으로 신청) 11월 Friday Career Chat 신청하기   4. 문의사항 :  khrr@korea.ac.kr  

NEW[국제]2022 Vin Global Case Competition (VGCC) 참가 안내

2021.10.08 Views 14

베트남 Vin University 에서 주최하는 2022 Vin Global Case Competition에 아래와 같이 참가기회가 있으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Invite students to participate in the Global Case Competition organized by VinUniversity, the first not-for-profit, private university in Vietnam. The competition is open to all full-time university students around the world (submission deadline is October 17th).    In partnership with a global corporate player, the competition aims to attract talented and highly motivated students to come together to address a challenging and highly relevant real world business issue.  This year we are partnering with VinFast – the first Vietnamese automaker that plans to launch its Electric Vehicles in the US market in Summer 2022.    The competition offers generous awards to the winning teams:   First Prize: $USD 10,000 and VIP entry tickets to Global EV Day in Sept 2022, in Las Vegas, Nevada, USA* Second Prize: $USD 5,000 Third Prize: $USD 2,000   Winners will also be offered with internship opportunities with either VinFast Global/USA or VinFast Vietnam, duration of which will be between 3 and 6 months.   Registration for the competition is open now and pre-registration is required for participation.  All the details of the competition, including deadlines, requirements and terms and conditions are available on the VGCC website. 

NEW[학사]2021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첨부파일

2021.10.08 Views 318

□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은 해당기간에 인터넷 신청해야함 *기간 엄수 (신청기간 이외 신청 불가) □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신청하고 서류제출 기간에 관련 서류를 소속 대학행정실에 제출   1.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 요건 구분 석사 박사 석·박사통합 수료요건 (*2020년 2학기 입학생까지) 전공과목 24학점 (재학생의 경우) 전공과목 30학점 (수료연구 재학생의 경우)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총 이수학점 평점평균 3.0이상   전공과목 36학점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총 이수학점 평점평균 3.0이상   전공과목 54학점 연구지도 16학점(12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총 이수학점 평점평균 3.0이상 *수업연한 단축자 평점평균 4.0이상 취득예정도 가능함 논문제출자격요건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은 요건을 충족하여 합격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한 자 (2017년 1학기 입학자부터)  연구윤리 교육 수강한 자 (2021년 8월 졸업예정자부터)   SCIE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또는 교신저자로 게재 * 전공 내규에서 요구하는 연구실적 외에 대학원 공통 사항임 학과내규 충족 논문 제출연한 (*2020년 2학기 입학생까지) 입학년도로부터 6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0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2년 이내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 방법 - 학생은 블랙보드 접속 → 안내페이지 → 2021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학생) ‘2021 법정 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00분반 클릭 → 자가등록 →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 [3단계] 이수내역인증까지 완료해야 교육 이수 인정됨(3단계 진행되지 않으면 포털에서 이수 확인 불가함) ▫ 교육 이수 확인 : 포털(KUPID) → 수업 → 교육이수현황 조회 - 컨텐츠 및 수료증 관련 문의 : 인권.성평등센터 humanrights@korea.ac.kr - 블랙보드 시스템 오류 문의 : 원격교육센터 elearning@korea.ac.kr   □ 연구윤리 교육 수강 여부 확인 (2021년 8월 졸업예정자부터) 필수         - 학생은 블랙보드 접속 → 안내페이지 → 2021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학생) ‘2021 법정 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00분반 클릭 → 자가등록 →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 [3단계] 이수내역인증까지 완료해야 교육 이수 인정되며(3단계 진행되지 않으면 포털에서 이수 확인 불가함)    ▫ 교육 이수 확인 : 포털(KUPID) → 수업 → 교육이수현황 조회 - 교육 및 이수 문의 : 연구윤리센터 carolrla@korea.ac.kr - 블랙보드 시스템 오류 문의 : 원격교육센터 elearning@korea.ac.kr   2.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10월 18일(월) ~ 21일(목) 16:00 *신청기간 엄수 가. 해당 신청기간에 반드시 ’인터넷‘으로 신청 나. 신청기간 이후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불가 (신청기간 엄수) 다. 신청 및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는 취소 및 반환 불가 라. 신청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3. 논문심사 신청서류 제출 : 10월 18일(월) ~ 21일(목) 17:00 가. 제출서류 : 심사용 논문 및 서류를 대학행정실에 제출 1)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가 작성 2)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대학행정실에서 확인 3)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 나머지는 대학행정실에서 심사위원들에게 전달함 4)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 후 출력 5) 심사신청서 및 첨부파일을 모두 소속 대학행정실에 제출하면 소속 대학행정실에서는 안내문과 심사용 논문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전달함 6) 신청기간 내 심사용 논문 제출이 불가한 경우, 첨부의 “심사용 논문 제출 확인서”로 대체 (심사용 논문은 추후 심사위원에게 학생이 개별 전달) ※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는 취소 및 반환 불가 구 분 석 사 박 사 비 고 심사용 논문 - 지도교수 각 1부 - 경영대학행정실 2부 - 지도교수 각 1부 - 경영대학행정실 4부 가제본 논문 학 위 청 구 논 문 양 식 심사신청서 - 인터넷 신청 후 출력   제출승인서   - 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 지도교수 날인 (필수) - 학과주임 날인의 경우, 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처리 예정 별도양식 심사위원 추천서 - 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 지도교수 날인 (필수) - 학과주임 날인의 경우, 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처리 예정 별도양식 외부심사위원 명단 -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 외부심사위원의 경우,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포함 별도양식 *심사위원 위촉 및 심사비 지급 심사결과 -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논문심사페이지에 직접 입력함 2018학년도 2학기 변경  첨 부 물 학회발표 증빙자료 제출 (LSOM 전공만 해당) - SCIE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 (혹은 acceptance letter) 1부 (2009년 9월 입학자부터) 또는 교신저자로 게재 (전공 내규에서 요구하는 연구실적 외에 대학원 공통사함임) - 프로포절 확인서 - 기타 각 전공에서 지정하는 논문제출자격 연구업적물 증빙 및 RMS 입력본   -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소정양식) 심사비 일 반 없음(피심사자 학위논문심사비 납부하지 않음) *교내.외심사위원에 ‘학위논문심사비’ 지급됨 2019학년도 2학기 변경 학연산   4.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수료생) : 11월 1일(월) ~ 2일(화) 16:00 *납부기간 엄수 * 논문심사 신청 및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후 논문심사신청 취소 및 학위청구등록금 반환 불가 * 납부기간 이후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불가 가. 대상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 신청한 수료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필수) *재학생, 영구수료 제외      - 정규학기 재학생의 경우 별도의 추가 등록할 필요 없음      - 영구수료생 학위청구논문심사 연장 승인(특례)자는 정규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완료함   나.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정규등록기간 중 수료연구등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수업료의 2% 납부 선납부자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미납자 수료연구등록(수업료의 2%) + 수업료의 5% 납부 1) 수업료의 7% 또는 (정규등록기간 2% 선납자)수업료의 5% 추가 납부           2)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등록금은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신청을 한 수료생만 납부할 수 있음           3) 고지서 출력 기간 : 11월 1일(월) ~ 2일(화) 예정 *고지서 출력 링크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 안내 예정           4) 2014학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는 0원 등록(해당자)               - 0원 등록 대상자는 0원 등록금 고지서 지참하여 KEB하나은행(고대점, 하나스퀘어점)에 방문하여 0원 등록해야함           5) 학위청구등록금을 납부하고 논문심사에 불합격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재납부   다. 수료연구생 중 수료연구(휴학)자와 학위청구 논문심사 미신청는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할 수 없음   5. 논문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 등 입력(심사위원) : 12월 10일(금)까지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논문심사페이지에 입력함   6.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12월 20일(월) ~ 12월 31일(금) 16:30 - 도서관홈페이지(https://library.korea.ac.kr) → 나의공간 → 내정보 → 학위논문제출   7. 완제본 논문 제출(도서관) : 2022년 1월 3일(월) ∼ 1월 5일(수) 16:30 *제출기한 엄수(해당기간 외 제출 불가) 가. 도서관 : 완제본 논문 사본 나. 소속 대학행정실 : 총 4부 제출       1. 학위논문제출확인증       2.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속표지면 + 심사완료 검인표지면)       3.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4.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Turnitin) 디지털 수령증 – Turnitin에서 출력 가능  다. 완제본 논문제출 1)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나의공간 → 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2) 대학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Turnitin 디지털 수령증’을 제출     * 해당 서류 미제출시 논문 불합격 처리됨 3) 완제본 (겉)표지 일자 : 2022년 2월     *완제본 (겉)표기에 학번 표기하지 않도록 함 4) 완제본 제출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 예정(2021년 12월 초 예정) 라. 유의사항 1)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2022년 1월 5일(수) 17:00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Turnitin 디지털 수령증’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제출 기간 엄수*   8. 기타 안내 가.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1)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 → 규정지식 → 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지의 「대학원소개 → 학칙/규정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4장 제2절    ‘학위논문 심사’ 참조 (판형은 4・6배판임) 나. 논문제목 변경 1) 완제본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학생이 ‘논문심사신청서’ 의 제목을 포털(KUPID)에서 수정해야함. 단, 최종심사전까지만 제목 수정이 가능함 2) 변경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 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다.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학위청구등록금 취소 및 반환 불가 라.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불합격 시, - 재학생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서) 취소 및 반환 불가함 - 수료생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서) 취소 및 반환 불가, 납부한 학위청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5%) 및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2%) 반환 불가              

[일반]노-플라블럼 공모전 개최첨부파일

2021.10.07 Views 122

[노-플라블럼 공모전 개최]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HUAF와 GS칼텍스가 주최하는 아이디어 공모전 에서는 플라스틱에 대한 인식 제고 및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서를 공모하고 있습니다.   1. 공모일정   - 작품 접수 : 2021년 10월 4일(월) ~ 11월 7일(일)   - 본선 진출팀 발표 : 2021년 11월 18일(목)   - 본선 PT (온라인) : 2021년 11월 23일(화)   - 시상식 : 2021년 11월 25일(목) 2. 응모자격 :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생 및 휴학생 개인 또는 단체(단체인 경우 5명 이내)로 참가 3. 공모주제 : 플라스틱에 대한 인식 제고 및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서 (1개 이상의 공모 주제 선택, 혼합 가능)   - 순환경제 측면의 올바른 플라스틱 활용 문화 형성 방안   - 캠퍼스 내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방안   - 플라스틱 해양쓰레기 문제 해결 방안 4. 제출방법   - 제출처 : no_plablem@naver.com (이메일 접수)   -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1부, 기획서 1부   - 제출 양식 : 파워포인트 형식(pptx, pdf), 35매 이내   - 참가 신청서 및 파일명 형식: 노플라블럼_팀명_대표이름 5. 문의사항 : no_plablem@naver.com 및 카카오톡 채널 HUAF   붙임: 1. 노-플라블럼 공모전_포스터 1부.         2. 노-플라블럼 공모전_공모 과제 1부.         3. 노-플라블럼 공모전_참가신청서 1부.   끝.

NEW[경력개발센터]2021년도 10월 Friday Career Chat첨부파일

2021.09.16 Views 889

2021년도 10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휴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교우 정보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 -한국산업은행 / 금융공학실-혁신성장정책금융센터/ 산업부 파견 중/ 금융공기업, 공채, 면접, 자기소개서 -비바리퍼블리카(토스) / 데이터분석가/ IT, 데이터, 데이터분석, 직무변경, 프로덕트, 스타트업 -삼성증권 / IPO팀 / IPO, M&A, IB, 기업금융, 증권사 -SK이노베이션 / 시장운영팀 / 영업기획 / 공채 -카카오모빌리티 / T비즈플랫폼팀 / 사업기획 / IT, 사업기획, O2O, 모빌리티 -KBS(한국방송공사) / 예산부 / 공채, 신입, 전략기획, 예산 -금융감독원 / 회계기획감리실 / 금융공기업, 회계사 -맥킨지 / CST/Business Analyst / 컨설팅, 전략 ***맥킨지, 금융감독원, 토스, 삼성증권 신청자가 많아 조기 마감합니다!(21.09.17 11:10 업데이트) ***모든 세션 마감하였습니다:) 11월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2.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3) 조장은 당일 본인계정으로 ZOOM 개설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5) 조장이 된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3.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추후 교우/기업과의 일정 조정으로 시간/날짜/장소 변경될 수 있음 *신청 : 21.9.16.(목)~21.9.27(월) (하기 구글폼으로 신청) 10월 Friday Career Chat 신청하기   4. 문의사항 :  khrr@korea.ac.kr   *포스터 무단 배포 금지

NEW[학사]코로나바이러스감염즘-19 관련 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 특별휴학 시행 안내첨부파일

2021.09.02 Views 252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관련 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 특별휴학 시행 안내   코로나19 감염증 사태가 계속적인 “심각단계”로 전 세계에 확산됨에 따라 2021학년도 2학기에 한해 코로나19 감염증 관련 특별휴학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 코로나19관련 사유로 인해 학업을 시작, 지속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하며 2021학년도 제2학기에 한시적 시행함 1. 대상 : 대학원 신·편입생, 재학생, 수료생으로 다음 가, 나 항목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진환자 및 자가격리로 학업을 시작, 지속할 수 없는자    나. 특별휴학 신청일 기준 해외에 체류·방문 중이면서 국내입국이 어려운 대학원생        - 한국발 입국자에 대한 입국제한 조치 실시 국가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http://www.0404.go.kr/)에서 확인 가능   2. 휴학 신청기간 및 등록금 환불 금액 가. 신청 기간 : 2021년 8월 2일(월) ~ 11월 30일(화) 16:00까지 나. 신청 장소 : 행정실 (경영본관 304호) 다. 등록금 환불 금액 1) 등록금 납부 후 9월 16일(목) 16시까지 특별휴학 신청한 학생에 한해 신/편입생은 입학금을 제외한 수업료 전액, 재학생은 수업료 전액 환불됨 2) 9월 17일(금)부터는 등록금 반환 기준에 따라 환불 라. 장학금 수혜자의 경우 코로나-19관련 사유에 의한 특별휴학에 한하여 장학금 전액 환수처리 * 단, 아래의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만 복학 시로 장학금 이월 가능  1) 특별휴학에 대한 사유가 종료된 즉시 복학할 경우에 한해 장학금 이월지급을 허용함  2) 코로나-19 장학금 이월지급은 교내장학금에 한함 외부재단에서 지급하는 장학금의 경우, 해당 재단의 방침을 따름                                                                                                                               3) 기타 사유로 인한 휴학의 경우에는 기존 운영방침을 동일하게 적용 (장학생이 휴학할 경우, 장학생 자격 취소)   3. 신청서류 가. 특별휴학원서[양식1] 나. 확인서(주임교수 또는 지도교수)[양식2] 다. 증빙서류 *필수제출* - 감염증 의심(격리)환자 및 확진환자에 해당하는 경우 증빙서류 제출 - 비자발급이 불허의 경우 관련 증빙서류 제출 다. 등록금 환불 신청서 [양식3] - KUPID에 학생 계좌번호 필히 등록   4. 기타 가. 2021학년도 2학기에 한하여 한시적 시행함 나. 신(편)입생 첫 학기의 경우, 반드시 등록 후 휴학 신청을 하여야 함 다. 해외에서 입국하는 국민 및 외국인에 대해서 입국일로부터 14일간 격리 등 해외입국자 관리가 강화되었으니, 이번 학기 휴학 계획 없이 해외에서 입국하는 재학생은 8월 중 또는 늦어도 8월 말까지 입국하지 않으면 9월 1일(수) 개강일 이후 출석 수업의 참여가 제한될 수 있다는 점을 양지 하여 주시기 바람 라. 코로나19 특별휴학은 휴학기간 및 재학연한에 미산입함     ※ 자세한 문의는 02.3290.1365 또는 kubs_msphd@korea.ac.kr 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 有关COVID-19 2021年第二学期(秋季学期)研究生院实行特别休学通知   COVID-19持续处于“严重阶段”在全世界不断扩散,所以本院决定仅限2021年第二学期(秋季学期)实行特别休学。这次实行的特别休学, 其休学时间不会纳入常规休学期间,同时新生及插班生也可以进行申请。   □ 仅限因COVID-19无法正常开始/继续学业的情况,只在2021年秋季学期限时实行特别休学。   1. 对象 : 研究生院 新生,插班生,在读生,结业生当中符合以下A, B项目中一项者。 1). COVID-19疑似(隔离)患者和确诊患者(无法正常开始/继续学业)。 2). 特别休学申请日为准, 滞留或访问在难以入境韩国的国家或地区的研究生。 *对于海外入境者实行入境限制的国家 : 可通过外交部海外安全旅游网站(http://www.0404.go.kr)进行确认。   2. 休学申请期间及学费退还 1). 申请期间:2021年8月2日(星期一)- 11月30日(星期一)16:00 2). 申请地点:所属各系行政办公室(http://graduate.korea.ac.kr/grad/department/major.do) 3). 学费退还 A. 仅限9月16日(星期一)16:00前申请的学生 - 新生及插班生:学费全额退还(不包括入学金) - 在读生:学费全额退还 B. 9月17日(星期二)之后申请的学生 - 按照学费返还标准退还 4). 奖学金受益者仅限于以COVID-19的原因申请特别休学时,将停止/退还其全额奖学金。 *只限满足以下条件时,复学时可结转获得奖学金。 A. 特别休学结束后立即复学时,允许结转发放奖学金。 B. 因COVID-19将奖学金结转至下学期仅限于校内奖学金。外部财团发放的奖学金是按照相应财团 方针进行。 C. 因其他原因休学时,将适用原有运营方针(奖学生休学时,将取消奖学生资格)   3. 提交材料 1). 特别休学申请书【格式1】 2). 系主任或指导教授的确认书【格式2】 3). 证明文件 - 若为感染疑似(隔离)患者或感染患者,须提交证明文件。 - 若无法拿到签证, 需要提交证明文件。 4). 学费退还申请书【格式3】 - 在KUPID上必须登录学生本人账号      

NEW[경력개발센터]2021년도 9월 Friday Career Chat첨부파일

2021.09.01 Views 1050

2021년도 9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휴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교우 정보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 -한국산업은행 / 금융공학실-혁신성장정책금융센터/ 산업부 파견 중 -現 딜로이트컨설팅 / Senior Consultant (前 KPMG / SCG / Consultant / 전략기획) -SGI서울보증 / 상품지원부 / 상품개발부/ 상품 개선 관리 -MBN / 제작본부 / 제작PD (예능 프로그램 제작 및 연출) -매일경제 / 증권부/ 기자 -現 IHS Markit / ESG Advisory (前 한국기업지배구조원) -한국투자공사 / 절대수익투자실 / 헤지펀드, 사모채권투자 -우아한형제들 / 마케팅매니저   2.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3) 조장은 당일 본인계정으로 ZOOM 개설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5) 조장이 된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3.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추후 교우/기업과의 일정 조정으로 시간/날짜/장소 변경될 수 있음 *신청 : 21.9.1.(수)~21.9.8(수) (하기 구글폼으로 신청) https://forms.gle/53s6gErSpjT1YWtDA *딜로이트컨설팅 세션의 신청자가 너무 많아서 신청 조기 마감합니다!(21.9.1. 15:57) *신청 가능 세션: 한국투자공사/SGI서울보증/매일경제/MBN(21.9.3. 업데이트)   4. 문의사항 :  khrr@korea.ac.kr   *포스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NEW[장학]2021학년도 대학원 일반장학생 선발 안내첨부파일

2021.08.27 Views 259

2021학년도 일반장학금 대상자를 다음과 같이 선정하고자 하오니 희망하는 학생들은 제출기한 내에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신청자격 : 재학생으로서 학비조달이 어렵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석사 과정 학생    (재학생은 직전학기, 복학생은 휴학 직전학기 평균평점 3.5 이상인 학생 - F학점을 포함한 평균평점임)     ※ 성적우수장학금이 아니라 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 교외장학금 중 이중수혜 불허 장학금 수혜학생은 신청 불가 - 조교장학금과는 이중수혜 가능 (조교장학금 100% 지원 받는 학생의 경우, 일반장학금 신청 불가) - 생활비 지원 장학금 (ex. 코로나재해 장학금 등)과는 이중수혜 가능          - 신입생, 학연산협동과정 및 수료생, 휴학생은 신청 불가   2. 장학금액 : 1,250,000원 (1인당) 3. 제출서류 (1) 일반장학금 신청서 1부 (첨부파일 확인) (2) 장학금 신청 사유서 1부 (첨부파일 확인) (3) 2021년도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본인, 父, 母 각 1부씩 (기혼자는 婦夫 각 1부씩)     * 과세 사실이 없는 경우에는 세목별과세증명서 상에 '과세사실 없음' 으로 기재되어 발급     *  父, 母의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제출이 불가한 경우, 가족관계증명서상 동거인의 증명서를 제출 (4) 가족관계증명서 1부 (5) 성적증명서(원본) 1부   4. 제출기한 : 2021년 9월 13일(월) ~ 2021년 9월 17일(금) 17:00 까지 / 제출장소 : 경영본관 304호 일반대학원 행정실         ※ 신청기간 외에는 접수가 불가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 일반장학금 선정 대상자에게만 이메일로 개별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 제출하신 서류는 장학생 선발 업무목적에만 활용하며,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5. 기타 주의사항 - 일반장학금은 포털시스템에 등록된 개인 계좌번호로 입금되오니 계좌번호를 정확하게 확인 바랍니다. - 관련 과세증명서와 납세증명서는 거주지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민원24(www.minwon.go.kr)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 서류 미비 시, 신청을 취소합니다.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02-3290-1365) , ums3@korea.ac.kr (담당자 : 엄소연)

NEW[학사]2021학년도 후기 일반대학원 종합시험 시행 안내첨부파일

2021.08.23 Views 664

2021학년도 후기 대학원 종합시험 시행 공고     * 석사 구술시험 응시자의 경우에도, 반드시 포털에서 종합시험을 신청하고 (첨부된 신청서 양식과 성적증명서를 같이) 행정실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미제출시 인정되지 않으니 반드시 신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 1. 응시구분(종합시험 면제 제도는 폐지됨) 가. 필기시험 나. 구술시험 : 전공, 학위논문 등 학과에서 지정한 내용으로 시행함 ※ 각 학과별 종합시험 실시 방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학과내규 참조   2. 응시 신청 자격 가. 석사과정 : 12학점 이상 취득하고, 평균평점 3.0이상인 자 나. 박사과정 : 21학점 이상 취득하고, 평균평점 3.0이상인 자 다. 석ㆍ박사 통합과정 : 30학점이상 취득하고, 평균평점 3.0이상  ※ 취득학점은 전공 교과목 학점임 (연구지도, 선수 및 지도교수지정과목 제외)  ※ 외국어시험 합격여부, 재학여부에 상관없이 종합시험 응시 가능함  ※ 지도교수지정(선수)과목 미이수자에 대해 종합시험 응시를 제한하는 학과는 반드시 지도교수지정(선수)과목 이수여부를 확인한 후 응시할 것  ※ 2019학년도 1학기부터 종합시험 응시자격 교과학점 완화함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변경)  단, 학과에 따라 별도의 응시기준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대학행정실로 확인   3. 응시 신청 가. 기 간 : 2021년 9월 1일(수) ~ 3일(금)   **신청기간 엄수** 나. 장 소 : 인터넷 신청 / 학과 행정실 (경영본관 304호) 다. 신청방법 : 'KUPID 포털 인터넷 신청' 과 ‘종합시험 (필기/구술) 응시신청서 + 성적증명서 ’  행정실에 제출 요망                    (1)인터넷 신청후, (2)신청서 + 성적증명서 까지 행정실에 제출하셔야 신청이 완료됩니다.  ※ 인터넷으로 신청할 때, 필히 신청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람      KUPID → 각종시험 신청/확인 → 종합시험 신청 → 종합시험 신청과목 - 본인이 신청한 과목이 빠짐없이 신청되었는지 확인해야함   * 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는 'KUPID 포털 인터넷 신청'에서  필기/구술시험 과목을신청 + 종합시험 응시원서 또한 지도교수, 전공주임교수 확인을 받아 제출해야 함.     (학과내규 및 전공내규에 필기시험을 구술시험으로 하는 경우에도 인터넷신청에 과목을 입력해야 함)   * 전공내규 개정 및  종합시험 확인이 필요하여 "종합시험 응시원서"를 추가로 받기로 함.   * 신청하는 과목이 5과목을 초과할 경우 "기타"로 하여 초과된 과목을 입력하기 바랍니다.   4. 필기시험 기간 및 장소 가. 기간 : 9월 23일(목) ~ 9월 30일(금) 중 실시할 예정 (추후 공지 예정) 나. 장소 : 추후 공지 예정  * 코로나19관련하여 필기시험장 입실시 마스크 반드시 착용   5. 합격자 발표 : 2021년 10월 14일(목) 오후 2시 (예정) - 방법 : 개인 포탈(KUPID)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합격내역조회」에서 확인   ※ 종합시험관련 기타 자세한 문의는 (02.3290.1365) 또는 kubs_msphd@korea.ac.kr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NEW[학사]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논문제출자격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접수 안내첨부파일

2021.08.19 Views 400

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논문제출자격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안내 ★ 특히, 이번 2021-2학기에 논문심사 신청 예정인 학생/졸업예정자는 반드시 아래 기간에 면제신청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기간 내 면제처리가 되지 않으면 금학기 논문심사 신청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 외국어 면제 처리에 대한 업무는 대학원 행정실에서 담당하고 있으므로 영어권 해외대학 졸업자 및 기타 관련 문의는 02.3290.135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4장 제38조에 의거하여 학위논문제출자격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접수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필히 접수기간 내에 면제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신청 대상 : 일반대학원 석사, 박사 및 석 ·박사통합과정 (신입생 및 재학생 모두 해당)                   입학하는 첫 학기부터 면제신청 가능하며, 한번 통과되면 다시 외국어시험을 통과할 필요 없음. 2. 신청 기간 : 2021년 9월 13일(월)  ~ 2021년 9월 23일(목) 16:00 (신청기간 이후 면제신청이 불가!) 3. 신청방법  가. 공인외국어성적표 :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 신청화면에서 접수일로부터 2년 이내 취득한 공인외국어성적표 스캔본을 첨부파일로 업로드  나. 대체어학강좌 B학점 이상 취득자 및 교내 졸업자격영어시험 합격자 : 별도 면제신청 필요 없음.      (포털에서 합격여부 확인 :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합격내역조회)  다. 영어권 해외대학 졸업자의 경우 (해당하는 학생에 한함)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 신청화면에서 졸업증명서 스캔본을 첨부파일로 업로드   4. 2021학년도 2학기 면제신청 확정일 : 10월 15일 (금) (예정)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합격내역조회)   5. 유의사항  가. 2018학년도 3월 입학자부터는 독일어의 합격기준 변동 있으니 면제 기준표 확인요함.  나. 공인외국어성적은 접수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 유효한 성적 이어야 함.       (접수기간 중 만료되는 성적의 경우 만료 전 업로드하고 외국어시험 담당자에게 유선 통보)  다. 신 TEPS는 텝스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한 점수환산표를 근거로 면제기준을 설정함.  라. IELTS, TestDaf, ZMP, 학위기는 인터넷 접수 후 반드시 대학원 행정실로 성적표(원본)를 제출할 것. (원본을 제출하지 않을 시, 면제신청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마. 한국어정규과정 수료생은 성적표를 첨부하여 신청 (외국어교육센터 홈페이지: http://langtopia.korea.ac.kr)  바. 인터넷 신청 입력요령은 첨부파일 '면제신청 입력 예시'를 참고할 것.  사. 2021학년도 2학기 논문심사에는 제 7차 졸업자격영어시험 (10월 2일 시행)과 2021학년도 여름학기 대체어학강좌까지만 반영함.     ** 첨부한 면제기준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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