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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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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학사][일반대학원] 2021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모집 안내첨부파일

2021.05.06 Views 82

  2021학년도 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Ⅰ.선발계획 1. 시행 학과 학사관리주관 학 과 학과간 협동과정 법학전문대학원 법   경영대학 경영   문과대학 사회   심리학부 심리   생명과학대학 식품자원경제, 환경생태공,   생명공, 생명과, 식물생명공 정경대학 정치외교, 행정, 경제, 통계   이과대학 수, 물리, 화, 지구환경과   공과대학 화공생명공, 건축사회환경공, 건축, 미세소자공학, 기계공, 신소재공, 전기전자공,  마이크로/나노시스템, 도시재생, 산업경영공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 의과대학 의, 의과학   사범대학 교육   정보대학 뇌공, 컴퓨터 영상정보처리 보건과학대학 보건과, 의생명융합과, 바이오의공,   보건안전융합과 과학기술대학 응용물리, 신소재화학, 제어계측공,    환경공, 식품생명공, 생명정보공,  가속기과, 컴퓨터정보, 전자·정보공 약학대학 약   총 14개 대학(원) 43개 학과 5개 협동과정     2. 모집 인원 모집인원은 2019학년도 및 2020학년도 박사과정 정원 중에서 미 선발 인원, 자퇴 및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등으로 발생한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   3. 지원 자격 가. 통합과정 3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2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2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나. 통합과정 4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3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8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 단, 석사과정 수료 또는 수료예정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며, 상기 ‘가’와 ‘나’의 지원자 중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교육학과’는 평균평점 4.0 이상, ’생명공학과, 생명과학과, 식물생명공학과, 의생명융합과학과‘는 평균평점 3.8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 다. Full-Time 석사과정인 자(학·연·산협동과정 학생 지원 가능) 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마. 단, 상기 가 또는 나의 통합과정 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가 당해 학기 성적확정 후    지원 자격에 미달한 경우(이수학기, 취득 학점 및 평균평점)에는 ‘합격을 취소함’   ※ 유의사항 ① ‘교육학과’는 상기 가~라 외에도 TOEFL(IBT) 81점 이상 소지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② 동일학과 동일전공에 한하여(석사과정이 단일전공인 학과는 예외) 지원이 가능하며,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 “정원외 지원자”지원가능 ➂ 국제경영학과는 경영학과 국제경영전공으로 통합되었으며, BA전공은 모집안함   4. 지원자 제출서류 가. 지원서 1부. 나. 대학 및 대학원 성적(석사과정 2학기 이상 성적 포함) 증명서 각 1부. ※ 경제학과와 통계학과는 대학원 성적증명서만 제출하면 됨 다. 연구계획서 1부. 라. 지도교수 추천서 1부. 마. 논문 및 연구실적 각 1부. 바. 공인기관 외국어 성적증명서 사본 1부. (*제출 시 원본 지참하여 대조) ※ 유의사항 ① 필수 제출서류 : ‘가’ ~ ‘라’ 단, ‘교육학과’ 지원자는 TOEFL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추가로 제출할 것 ② 선택 제출서류 : ‘마’ 와 ‘바’   5. 전형방법 및 모집공고  :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단, 사회학과는 구술시험 대신 필기시험, 경제학과, 통계학과, 수학과는 서류전형만 시행   6. 원서접수 가. 일 시 : 2021년 5월 31일(월)  ~ 6월 2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실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경영 - “성명”+“본인학과“) 마. 원서 접수 시 입금영수증 첨부   7. 전형시행일(대학 및 학과별 시행) : 2021년  6월 17일(목) ~  6월 18일(금) ※ 모집안내에 공고하고, 지원서 접수 시 각 대학 행정실에서 안내   8. 합격자 발표 : 2021년 07월 30일(금) ※ 대학원 홈페이지 및 각 대학 행정실 게시판에 공지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학 행정실로 문의 바람

[공지][학사][일반대학원]2021학년도 후기 대학원 입학시험 안내(내국인)

2021.03.09 Views 893

2021학년도 후기 일반대학원 내국인 입학전형 일정을 안내합니다.   1. 모집과정 : 석사과정, 박사과정, 석·박사통합과정                  (마케팅, 회계학, Business Anlaytics전공은 후기 모집 안 함)   2. 전형방법 :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3. 전형일정     가. 온라인 지원서 접수 : 2021년 4월 5일(월) 오전 10시 ∼ 4월 19일(월) 오후 5시          ※ 원서접수 전 대학원홈페이지(http://graduate.korea.ac.kr/grad/matriculate/koreans_n.do)의 [입학/내국인전형]의 입시요강 숙지 요망     나. 제출서류 접수 : 2021년  4월 5일(월) 오전 10시 ∼ 4월 20일(화) 오후 5시          위 기간 중 대학원 행정실에 방문 또는 등기 우편으로 접수하며, 4월 20일(화) 오후 5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다. 구술시험 : 2021년 5월 15일(토) 오전 9시부터 시작     라. 합격자 발표 : 2021년 6월 17일(목) 오전 10시 예정   4. 유의사항  가. 이 일정은 내국인을 위한 전형일정 입니다.  나. 지원서는 인터넷(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입력, 제출서류는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합니다.  다. 지원서 입력 및 제출서류 접수를 완료한 사람만이 전형대상자로 인정됩니다.  라. 지원서 입력은 접수기간 중 인터넷에서 24시간 가능합니다.  마. 전형료 수납은 지원서 입력 창에서 인터넷으로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 단, 외국인전형은 아래 일정에  따름(해당 모집요강 참조)      가. 온라인 접수 기간 : 2021년 3월 8일(월) ~ 3월 19일(금)      나. 서류 제출 기간 : 2021년 3월 8일(월) ~ 3월 26일(금)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http://graduate.korea.ac.kr/grad/matriculate/schedule.do )   ※ 기타 문의사항 :  3290-1356/1357

필독[학사][일반대학원] 2021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모집 안내첨부파일

2021.05.06 Views 82

  2021학년도 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Ⅰ.선발계획 1. 시행 학과 학사관리주관 학 과 학과간 협동과정 법학전문대학원 법   경영대학 경영   문과대학 사회   심리학부 심리   생명과학대학 식품자원경제, 환경생태공,   생명공, 생명과, 식물생명공 정경대학 정치외교, 행정, 경제, 통계   이과대학 수, 물리, 화, 지구환경과   공과대학 화공생명공, 건축사회환경공, 건축, 미세소자공학, 기계공, 신소재공, 전기전자공,  마이크로/나노시스템, 도시재생, 산업경영공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 의과대학 의, 의과학   사범대학 교육   정보대학 뇌공, 컴퓨터 영상정보처리 보건과학대학 보건과, 의생명융합과, 바이오의공,   보건안전융합과 과학기술대학 응용물리, 신소재화학, 제어계측공,    환경공, 식품생명공, 생명정보공,  가속기과, 컴퓨터정보, 전자·정보공 약학대학 약   총 14개 대학(원) 43개 학과 5개 협동과정     2. 모집 인원 모집인원은 2019학년도 및 2020학년도 박사과정 정원 중에서 미 선발 인원, 자퇴 및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등으로 발생한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   3. 지원 자격 가. 통합과정 3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2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2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나. 통합과정 4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3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8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 단, 석사과정 수료 또는 수료예정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며, 상기 ‘가’와 ‘나’의 지원자 중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교육학과’는 평균평점 4.0 이상, ’생명공학과, 생명과학과, 식물생명공학과, 의생명융합과학과‘는 평균평점 3.8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 다. Full-Time 석사과정인 자(학·연·산협동과정 학생 지원 가능) 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마. 단, 상기 가 또는 나의 통합과정 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가 당해 학기 성적확정 후    지원 자격에 미달한 경우(이수학기, 취득 학점 및 평균평점)에는 ‘합격을 취소함’   ※ 유의사항 ① ‘교육학과’는 상기 가~라 외에도 TOEFL(IBT) 81점 이상 소지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② 동일학과 동일전공에 한하여(석사과정이 단일전공인 학과는 예외) 지원이 가능하며,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 “정원외 지원자”지원가능 ➂ 국제경영학과는 경영학과 국제경영전공으로 통합되었으며, BA전공은 모집안함   4. 지원자 제출서류 가. 지원서 1부. 나. 대학 및 대학원 성적(석사과정 2학기 이상 성적 포함) 증명서 각 1부. ※ 경제학과와 통계학과는 대학원 성적증명서만 제출하면 됨 다. 연구계획서 1부. 라. 지도교수 추천서 1부. 마. 논문 및 연구실적 각 1부. 바. 공인기관 외국어 성적증명서 사본 1부. (*제출 시 원본 지참하여 대조) ※ 유의사항 ① 필수 제출서류 : ‘가’ ~ ‘라’ 단, ‘교육학과’ 지원자는 TOEFL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추가로 제출할 것 ② 선택 제출서류 : ‘마’ 와 ‘바’   5. 전형방법 및 모집공고  :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단, 사회학과는 구술시험 대신 필기시험, 경제학과, 통계학과, 수학과는 서류전형만 시행   6. 원서접수 가. 일 시 : 2021년 5월 31일(월)  ~ 6월 2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실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경영 - “성명”+“본인학과“) 마. 원서 접수 시 입금영수증 첨부   7. 전형시행일(대학 및 학과별 시행) : 2021년  6월 17일(목) ~  6월 18일(금) ※ 모집안내에 공고하고, 지원서 접수 시 각 대학 행정실에서 안내   8. 합격자 발표 : 2021년 07월 30일(금) ※ 대학원 홈페이지 및 각 대학 행정실 게시판에 공지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학 행정실로 문의 바람

NEW[학사][일반대학원] 2021학년도 후기 학석사연계과정 전형 모집 안내첨부파일

2021.05.06 Views 76

2021학년도 전기 학․석사연계과정 전형 모집안내 1. 시행 학과 및 학과별 지원 자격 *고려대학교 학부 재학생 ※교육부령의 군위탁자 및 GKS(대한민국정부초청)장학생을 제외한“정원외 지원자” 지원가능 학사관리 주관대학     학과   모집인원                     지원자격 기타필수조건 학과추가혜택 평균평점 취득학점 등록학기 학부전공제한 경영대학 경영 서울캠퍼스 석사학위과정 입학정원 10%범위 내   3.5이상 45학점이상 4학기이상 - - -      ※  경영학과외 타학과 모집지원자격등은  붙임 모집안내를 참조하기 바람.    ※ 학·석사연계과정 지원자는 ‘합격 다음 학기부터 최소 1학기 이상의 잔여학기가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 중일어문학과의 중국문학 및 중국어학 전공 지원자는 신 HSK 6급 이상 취득자 ※ 도시재생협동과정은 지원자가 건축학과 학생인 경우에는 건축학과의 기준에 따름 ※ 국제경영학과는 경영학과 국제경영전공으로 통합되었으며, BA전공은 모집안함.   2. 지원자 제출서류  가. 입학지원서 1부.  나. 성적증명서 1부.  다. 연구계획서 1부.   3. 전형방법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학과별 시행)    4. 원서접수 가. 일 시 : 2021년 5월 31일(월) ~ 6월 02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실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학석사홍길동국문 - “학석사”+“성명”+“본인학과“) 마. 입학지원서 접수 시 입금 영수증 첨부   5. 전형시행 및 합격자 발표 가. 전 형 시 행 : 2021년 6월 17일(목) ~ 6월 18일(금) ※ 지원서 접수 시 대학 행정실에서 안내 나. 합격자 발표 : 2021년 07월 30일(금) ※ 대학원 홈페이지 및 행정실 공지   6. 특 전 가. 수업연한 단축 : - 학부 1학기(조기졸업) ※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의 ‘학부 조기졸업 평균평점은 4.0임’ - 대학원 1학기(단, 1학기 단축은 석사 평점평균 4.0이상 시 가능) 나. 장학금 혜택   : 학부 조기졸업(평점평균 4.0)과 동시에 석사과정으로 진입할 경우     “첫 학기 수업료 및 입학금 전액 면제”     *조기졸업은 학부 졸업조건을 따름.  다.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시 우선 추천 :    공과대학의 경우 대학원 석사과정 진학 후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지원 시 우선 추천함     7. 대학원 교과목 이수 및 진입조건 가. 대학원 교과목 이수 1)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는 합격 다음 첫 학기(예: 4학기 차에 지원하여 합격한 경우    5학기 차 진입)부터 대학원 교과목 3학점(최소)을 추가 이수하여 학부 졸업 시까지 총 6학점의 학점을 취득해야 한다.    단, 취득한 대학원 교과목 학점은 석사과정 졸업이수 학점으로만 인정한다. ※ 대학원 교과목은 지도교수와 면담 후 소속 학과 행정실에서 수강 신청한다. 2) 공과대학은 7학기 차(건축학과 9학기)에 대학원 전공과목 총 6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나. 진입조건 1) 학부 졸업요건을 충족한 학생으로서 각 학과에서 추가로 요구한 진입요건을 충족한 학생에 한하여(성적평균 3.50 이상) 대학원 석사과정에 진입할 수 있다. *성적평균 별도 지정학과 2) 단, 석사과정으로 진입하고자 하는 때에는 석사과정 진입 직전학기(학부과정 최종학기) 시작 20일 이내에 ‘석사과정 진입추천서‘를 소속대학 행정실로 제출 해야 한다. ※ 지도교수(석사)의 추천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석사과정 진입이 불가하며, 학부 조기졸업 신청자는 7학기 초에 소속대학 학과 행정실로 반드시 조기졸업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학사]등재학술지 `중소기업금융연구` 논문 투고 안내 [신용보증기금]첨부파일

2021.04.30 Views 239

신용보증기금- 등재학술지'중소기업금융연구'논문 투고 안내입니다.  관심있는 대학원생들의 논문 투고 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보증기금에서 발간하는 계간 「중소기업금융연구」는 국내 유일의 중소기업금융 전문 학술지로 중소기업금융 및 중소기업 전반에 대한 연구 동향과 성과를 소개하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임).     ○ 주제 : 신용보증, 정책금융 등 중소기업 금융 관련 주제 ESG경영, 4차산업, 스타트업 등 중소기업 전반에 관한 주제 ○ 분량 : A4용지 20~25매 내외 ○ 원고료 : 게재 확정 시 300만원 (투고료, 게재료 등 없음) ○ 투고자격 : 관련 전문가(교수·연구자) 및 대학(원)생 ○ 투고양식 : [붙임2] 학술지 편집 및 심사지침, [붙임3] 논문 작성 양식 참조 ○ 투고방법 : 전용사이트( https://kodit.jams.or.kr )에서 투고 (회원가입 필요 ○ 제출자료 : 1) 투고논문 원고 (HWP파일 제출, 본 학술지 형식에 맞출 것) 2) [붙임1] 논문투고신청서, 저작권 위임 동의서, 연구윤리 서약서 (서명 후 논문투고시스템에 업로드)   ○ 유의사항 : 타 간행물에 기 게재되었거나 심사중에 있는 논문은 투고 불가 게재확정된 논문의 저작권 등 행사는 신용보증기금에 위임 ○ 문의처 : 신용보증기금 미래전략실 정책연구팀 (053-430-4172, research@kodit.co.kr )   붙 임 : 1. 논문투고신청서, 저작권 위임 동의서, 연구윤리 서약서 2. 학술지 편집 및 심사 지침 3. 논문 작성 양식. 끝.    

NEW[경력개발센터]2021년도 5월 Friday Career Chat

2021.04.26 Views 871

2021년도 5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휴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추후 교우/기업과의 일정 조정으로 시간/날짜/장소 변경될 수 있음 신청 : 21.4.26.(월)~21.5.9(일) (하기 구글폼으로 신청) 프로그램 신청이 확정된 학생에게 개별 문자/ 메일 통지 https://forms.gle/fGf5x4bPAE52DWg5A 한국투자증권/신한리츠운용/LG에너지솔루션/예금보험공사 신청 가능(21.04.27 업데이트)   #. 진행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3) 조장은 당일 본인계정으로 ZOOM 개설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5) 조장이 된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참여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우선 순위에서 제외될 수 있음) (+tip)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 •Oliver Wyman Dubai Office / Consultant •SAP Korea/Services/Business Process Consultant •LG에너지솔루션/경영기획팀/경영기획 •예금보험공사/은행금융투자관리부/조사역 •KDB산업은행/기업여신 •한국투자증권-리서치센터/산업재, IT 애널리스트 •現: 신한리츠운용/투자운용부/리츠투자업무 및 공시업무 (前: CBRE/리서치/물류 및 리테일 부동산 리서치)    •문의사항: khrr@korea.ac.kr    

NEW[학사]일반대학원생 연구비 지급 규정 (SK/IBRE 연구비, 국제학술대회) 2021.03.01 개정첨부파일

2021.04.22 Views 131

대학원 경영학과 및 국제경영학과 대학원생 연구비 지급 지침 개정안 (2021.03.01자) 입니다.   1. 개정 내용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 연구비 (횟수제한 (연 1회) 삭제)        2. SK/IBRE Journal List (신설, 삭제)      [일반대학원생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 안내]   1. 지원요건 -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 (등록생) - 발표자라는 사실이 학회 프로그램에 표기되어 있어야 함 - 지원 대상이 되는 국제학술대회는 분야별로 정한 최우수 국제학술대회(첨부파일 참고)로 한정 2. 지원금액 - 지원 금액은 200만원 범위 내에서 실소요 경비 지원 - 항공료, 숙박비, 등록비로 한정 - 항공료와 숙박비 액수는 고려대학교 여비규정에서 정한 차장이하 직원 직급에 대한 액수를 원칙적으로 초과할 수 없음 - 신청인은 사전에 관련 서류들을 경영대학 행정실 일반대학원 담당자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함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행정실 : 경영본관 304호) - 신청인은 귀국 후 제영수증을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 유의사항 - 항공료 : In-Out 장소 동일 / 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 숙박비 : 국외여비 정액표에 따라 지원(국가 및 도시별 등급 구분의 1일 최대 숙박비 확인)                 실제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3. 제출서류  [사전제출서류] -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서(첨부파일) 1부   (연구포털에 해당 학술회의 입력 후, 신청서에 연구업적번호 기재) - 연구포털 연구실적물 입력 증빙자료 1부 - 발표논문 표지 및 초록 사본 1부 - 국제학회발표초청장 사본 또는 학술회의등록증 사본 1부 (발표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 학술대회 등록비 영수증 메일 캡쳐본 1부 ※ BK참여대학원생 : 국제학술대회 참여 확인서(첨부파일) 1부                               (확인서 결재란의 '담당교수(지도교수)' 서명 필수, 사업단장 서명은 행정실에서 처리함)    [사후제출서류] - 학회 브로셔 사본 1부 - 본인이 발표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본인 발표사항이 기재된 브로셔, 사진, 발표확인서 등) - 항공료 : 보딩패스 원본 1부, e-ticket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보딩패스가 없을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민원24에서 발급 가능)로 대체함 - 숙박비 : 숙박내역(이름, 기간)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등록비 : 등록내역(이름, 학회명)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4. 결제방법 안내    [BK 참여대학원생] - 항공료, 등록비는 BK연구비 카드로만 결제(BK는 국고 재원으로 지원되므로 개인카드 사용이 불가) - BK 국고 재원은 BK연구비 카드로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일반대학원 장학 및 BK 담당자(직원 권승익 : 02-3290-5361 / korea2010@korea.ac.kr)와 협의하여 항공료, 등록비를 결제함    [BK 비참여대학원생] - 모든 결제는 현금 사용이 원칙이며, 이 때 영수증은 소득공제용이 아닌 지출증빙용(고려대학교 사업자번호 : 209-82-00433)으로 요청하여 받아야 함 - 부득이하게 개인카드 사용 시 매출전표와 개인카드 사용사유서(첨부파일)를 필히 제출하여야 함    

NEW[학사]2021학년도 1학기 대학원 조건부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및 동의서 제출 안내첨부파일

2021.04.19 Views 129

2021학년도 1학기 대학원 조건부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및 동의서 제출 안내 (수료생(학적상태: 수료) 연구윤리교육 미이수자에 한함)   대학원 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30조, 제43조, 제44조, 제83조, 제96조에 의거하여 2021년 8월 졸업생부터 연구윤리 교육 필수 수강해야 하나, 2021학년도 1학기 정규/최종 등록기간에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2%) 미납부한 수료생은 본교 블랙보드 사용이 불가하여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전까지 ‘연구윤리 교육’ 이수가 불가합니다.   이에, 2021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자 중 블랙보드 ‘연구윤리 교육’ 이수 불가(미이수)한 수료생(학적상태: 수료)에 한하여 한시적으로 학위논문 제출자격 ‘연구윤리 교육’ 이수 시간을 연장합니다. ■ 2021학년도 1학기에 한시적으로 시행함 ■ 「조건부 학위논문심사 신청」 안내   1. 2021학년도 1학기에 한하여 한시적으로 시행함 2. 대상 : 2021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자 중 2021학년도 1학기 수료연구등록금 미납부한 수료생(학적상태: 수료)으로 ‘연구윤리 교육’ 이수 불가(미이수)자에 한함 * 수료연구(재학) 해당사항 없음 3. ‘2021년도 1학기 대학원 조건부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 및 동의서’[양식]를 제출하여 대학원장 승인을 받아야 함 - 대학원장 승인 시, 2021학년도 1학기에 한해서 조건부 학위논문심사를 받을 수 있음 4. 안내사항 가.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 5월 3일(월) ~ 4일(화) 16:00 -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2%) + 학위청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5%) 납부 나. ‘연구윤리 교육‘ 이수 : 5월 4일(화)~ 5월 10일(월) 다. 해당 기간 내 ‘연구윤리 교육’ 미이수시 학위 청구논문 제출자격 미충족으로 2021학년도 1학기 논문심사 결과는 ‘불합격’ 처리됨 라. 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 불합격 시 - 수료생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서) 취소 불가 및 납부한 학위청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5%) 및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2%) 반환 불가 - 심사받고자 하는 해당(다음)학기에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등 동일한 절차로 다시 진행하며 학위청구등록금 및 수료연구등록금을 재 납부해야함   1. 대상 - 2021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자 중 2021학년도 1학기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2%) 미납부한 수료생(학적상태: 수료)으로 ‘연구윤리 교육’ 이수 불가(미이수)자에 한함 * 수료연구(재학) 해당사항 없음 ☜ 학위논문심사 신청 시작인 전까지 ‘연구윤리교육’ 이수 가능 * 수료생(학적상태: 수료) 중 ‘연구윤리교육’ 기 이수 완료자 해당사항 없음   2. 조건부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및 동의서 제출 가. 기간 : 4월 19일(월) ∼ 22일(목) 17:00  ** 제출기간 반드시 엄수 ** 나. 제출 장소 : 소속 대학행정실 다. 제출 서류 : 2021학년도 1학기 대학원 조건부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및 동의서’[양식1] (지도교수 날인) * 인터넷 논문심사 신청 후, 논문심사 신청 서류와 「조건부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및 동의서」 함께 제출  라. 기타 1) 학위청구논문심사관련 신청 및 서류 제출 등 자세한 내용은 “2021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안내” 확인 2)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예정)자 중 학적이 ‘수료’ 상태로 ‘연구윤리 교육’ 이수가 불가한 수료생은 ‘조건부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및 동의서’를 소속대학행정실에 추가 제출해야 함    3.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가. 기간 : 5월 3일(월) ~ 4일(화) 16:00 *납부기간 엄수 나. 고지서 출력 기간 : 5월 3일(월) ~ 4일(화) 예정 *고지서 출력 링크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 안내 예정   4. 블랙보드 ‘연구윤리 교육’ 이수 가. 기간 : 5월 4일(화)~ 5월 10일(월) ** 이수기간 엄수 ** 나.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2%) + 학위청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5%) 납부 완료하여 수료연구(재학)으로 학적변동된 이후 블랙보드 사용 가능함 (5월 3일 납부자 5월 4일에 학적 변동처리 예정) 다. 제출 기한 내에 미제출시, 학위청구논문심사 결과 불합격으로 처리됨 라. 블랙보드에서 '이수내역인증'까지 완료해야 포털 및 학교행정시스템에 교육이수내역이 등록됨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2021학년도 연구윤리교육 블랙보드 내 이수 안내’ 확인     5. 유의사항 가. 해당 제출 기간 내 ‘연구윤리 교육’ 미이수 시, 학위 청구논문 제출자격 미충족으로 2021학년도 1학기 논문심사 결과는 ‘불합격’ 처리됨 나. 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 불합격 시    - 수료생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서) 취소 및 반환 불가, 납부한 학위청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5%) 및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2%) 반환 불가        

[일반]4단계 BK21 경영학교육연구단 신진연구인력 초빙 공고 ( 4월 14일 ∼ 28일까지)

2021.04.13 Views 182

4단계 BK21 경영학교육연구단 신진연구인력 초빙 공고   고려대학교 4단계 BK21 경영학교육연구단에서 신진연구인력을 다음과 같이 초빙합니다.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1. 모집인원 - 계약교수 또는 박사후과정생 O명 : 전공분야 연구, 교육연구단 위원회 업무 등 (예) 교육연구단 국제화 및 교육, 연구역량 강화 업무   2. 지원자격 (1) 경영학 관련 전공 박사학위 소지자 혹은 2021년 8월 졸업예정자 - 계약교수 : 박사학위 취득 후 산업체, 교육 또는 연구경력 1년 이상인 자 - 박사후과정생 : 박사학위 취득자 혹은 2021년 8월 졸업예정자 (2) 연구실적이 뛰어난 자 (3) 경영대학 교육, 연구, 인증 및 BK관련 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자 - 영어 강의 가능자 우대 ※ 학기당 교내 6학점 이내의 강의를 할 수 있으며, 채용기간 중 본교 인사규정 및 (BK) 사업 지침에 따라 다른 기관의 직을 겸임할 수 없습니다.   3. 근무처우 (1) 급여 : 연봉 3,600만원 (퇴직금 및 4대보험 개인부담금 포함) (2) 계약기간 : 1년 단위 계약 (추후 연구실적에 따라 재계약 여부 결정) (3) 논문게재료 및 국제학술대회 논문 발표 연구비 지급 (4) 연구실 제공   4. 제출서류 (1) 이력서 및 연구실적목록(향후 게재 예정 논문 포함) 각 1부 (2) 박사 학위증명서 혹은 박사학위수여예정증명서(2021년8월졸업예정자의 경우) 1부 (3) 성적증명서(대학 및 대학원) 각 1부 (4) 추천서 1부(*추천인이 직접 제출 가능함) (5) 연구계획서 1부 (6) 경력증명서(해당자에 한함) 1부   5. 접수관련 (1) 접수기간 : 2021년 4월 14일(수) ∼ 28일(수) (2) 접수방법 : E-mail 접수( korea2010@korea.ac.kr )   6. 면접 및 임용 (1) 면접 :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함 (2) 임용 : 2021년 9월 1일자   7. 문의처 : 4단계 BK21 경영학교육연구단 korea2010@korea.ac.kr (이메일 문의)  

NEW[학사]2021학년도 제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첨부파일

2021.04.01 Views 448

2021학년도 제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은 해당기간에 인터넷 신청해야함 (심사 신청 기간 : 4.19 – 4.22) *기간 엄수 (신청기간 이외 신청 불가) □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 신청하고 서류제출 기간에 관련 서류를 일반대학원 행정실(경영본관 304호)에 제출   1.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 요건 구분 석사 박사 석·박사통합 수료요건 (*2020년 2학기 입학생까지)   전공 내규  반드시 확인   졸업학점:24학점 (재학생의 경우) 졸업학점:30학점 (수료연구 재학생의 경우)   지도교수지정학점 제외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해당자)   총 이수학점 평점평균 3.0이상   졸업학점:36학점 이상 이수 (기초공통 6학점 이상, 전공 24학점 이상) 지도교수지정학점 제외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해당자)   총 이수학점 평점평균 3.0이상   졸업학점: 54학점 이상 이수 (모든 이수과목 및 졸업충족 조건은 박사과정과 동일함)   연구지도 16학점 (단축의 경우 : 12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해당자)   총 이수학점 평점평균 3.0 이상 *수업연한 단축자 평점평균 4.0 이상 취득예정도 가능함 논문제출자격요건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은 요건을 충족하여 합격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한 자 (2017년 1학기 입학자부터) 연구윤리 교육 수강한 자 (2021년 8월 졸업예정자부터) 박사 및 석박통합과정의 경우, SCIE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 (2009년 9월 입학자부터) 또는 교신저자로 게재(전공 내규에서 요구하는 연구실적 외에 대학원 공통 사항임) 학과내규 및 전공별 전공내규 충족 논문 제출연한 (*2020년 2학기 입학생까지) 입학년도로부터 6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0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2년 이내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 방법 (자세한 사항은 "인권과 성평등 교육 안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학생은 블랙보드 접속 → 안내페이지 → 2021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학생) ‘2021 법정 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00분반 클릭 → 자가등록 →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 [3단계] 이수내역인증까지 완료해야 교육 이수 인정됨(3단계 진행되지 않으면 포털에서 이수 확인 불가함) ▫ 교육 이수 확인 : 포털(KUPID) → 수업 → 교육이수현황 조회          - 컨텐츠 및 수료증 관련 문의 : 인권.성평등센터 humanrights@korea.ac.kr      - 블랙보드 시스템 오류 문의 : 원격교육센터 elearning@korea.ac.kr   □ 연구윤리 교육 수강 여부 확인(2021년 8월 졸업예정자부터) 필수 (자세한 사항은 "연구윤리 교육 안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학생은 블랙보드 접속 → 안내페이지 → 2021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학생) ‘2021 법정 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00분반 클릭 → 자가등록 →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 [3단계] 이수내역인증까지 완료해야 교육 이수 인정되며(3단계 진행되지 않으면 포털에서 이수 확인 불가함) ▫ 교육 이수 확인 : 포털(KUPID) → 수업 → 교육이수현황 조회 - 교육 및 이수 문의 : 연구윤리센터 carolrla@korea.ac.kr           - 블랙보드 시스템 오류 문의 : 원격교육센터 elearning@korea.ac.kr   2.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4월 19일(월) ~ 22일(목) 16:00 *신청기간 엄수 가. 해당 신청기간에 반드시 ’인터넷‘으로 신청 나. 신청기간 이후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불가(신청기간 엄수) 다. 신청 및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는 취소 및 반환 불가 라. 신청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3. 논문심사 신청서류 제출 : 4월 19일(월) ~ 22일(목) 17:00 가. 제출서류 : 심사용 논문 및 서류를 소속 대학행정실에 제출 1)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가 작성 2)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 대학행정실에서 확인 3)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 나머지는 소속 대학행정실에서 심사위원들에게 전달함 4)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 후 출력 5) 심사신청서 및 첨부파일을 모두 소속 대학행정실에 제출하면 소속 대학행정실에서는 안내문과 심사용 논문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전달함 6) 신청기간 내 심사용 논문 제출이 불가한 경우, 첨부의 "심사용 논문 제출 확인서"로 대체 (심사용 논문은 추후 심사위원에게 학생이 개별 전달)     ※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는 취소 및 반환 불가 구 분 석 사 박 사 비 고 심사용 논문 (심사용논문제출확인서로 대체 제출 가능) - 지도교수 각 1부 - 소속대학행정실(학과) 2부 - 지도교수 각 1부 - 소속대학행정실(학과) 4부 가제본 논문 학 위 청 구 논 문 양 식 심사신청서 - 인터넷 신청 후 출력 가능   제출승인서   - 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 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학과주임 날인은 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처리) 별도양식 심사위원 추천서 - 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 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학과주임 날인은 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처리) 별도양식 외부심사위원 명단 -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 외부심사위원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포함 별도양식 *심사위원 위촉 및 심사비 지급 심사결과 -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논문심사페이지에 직접 입력함 2018학년도 2학기 변경  첨 부 물 - 학회발표 증빙   (LSOM 전공만 해당) - SCIE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 (2009년 9월 입학자부터) 또는 교신저자로 게재(전공 내규에서 요구하는 연구실적 외에 대학원 공통 사항임) - 프로포절 확인서 - 기타 각 전공에서 지정하는 논문제출 자격 연구업적물 증빙 및 RMS 입력본 특이사항 있는 경우, 별도 문의 요망 -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소정양식) 심사비 일 반 없음 (피심사자 학위논문심사비 납부하지 않음) 교내.외심사위원에 ‘학위논문심사비’ 지급됨 2019학년도 2학기 변경 학연산   4.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수료생) : 5월 3일(월) ~ 4일(화) 16:00 *납부기간 엄수 * 논문심사 신청 및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후 논문심사신청 취소 및 학위청구등록금 반환 불가 * 납부기간 이후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불가   가. 대상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 신청한 수료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필수) *재학생, 영구수료 제외 - 정규학기 재학생의 경우 별도의 추가 등록할 필요 없음 - 영구수료생 학위청구논문심사 연장 승인(특례)자는 정규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완료함   나.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정규등록기간 중 수료연구등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수업료의 2% 납부 선납부자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미납자 수료연구등록(수업료의 2%) + 수업료의 5% 납부 1) 수업료의 7% 또는 (정규등록기간 2% 선납자)수업료의 5% 추가 납부           2)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등록금은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신청을 한 수료생만 납부할 수 있음           3) 고지서 출력 기간 : 5월 3일(월) ~ 4일(화) 예정 *고지서 출력 링크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 안내 예정           4) 2014학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는 0원 등록(해당자)              - 0원 등록 대상자는 0원 등록금 고지서 지참하여 KEB하나은행(고대점, 하나스퀘어점)에 방문하여 0원 등록해야함           5) 학위청구등록금을 납부하고 논문심사에 불합격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재납부   다. 수료연구생 중 수료연구(휴학)자와 학위청구 논문심사 미신청는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할 수 없음   5. 논문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 등 입력(심사위원) : 6월 11일(금)까지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논문심사페이지에 입력함   6.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6월 21일(월) ~ 7월 2일(금) 16:30 - 도서관홈페이지(https://library.korea.ac.kr) → 나의공간 → 내정보 → 학위논문제출   7. 완제본 논문 제출(도서관) : 6월 30일(수) ∼ 7월 2일(금) 16:30 *제출기한 엄수(해당기간 외 제출 불가) 가. 도서관 : 완제본 논문 사본 나. 소속 대학행정실(학과) : 총 4부 제출       1. 학위논문제출확인증       2.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3.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4.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Turnitin) 디지털 수령증 - Turnitin에서 출력 가능     다. 완제본 논문제출 1)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나의공간 → 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2) 소속 대학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를 제출 * 해당 서류 미제출시 논문 불합격 처리됨 3) 완제본 (겉)표지 일자 : 2021년 8월     *완제본 (겉)표기에 학번 표기하지 않도록 함 4) 완제본 제출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 예정(2021년 6월 초예정)  ※ 유의사항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2021년 7월 2일(금) 17:00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제출 기간 엄수) 학위논문 작성 규격 안내는 경영대학 홈페이지 자료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첨부파일에도 업로드 해놓았습니다.)   8. 기타 안내 가.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1)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 → 규정지식 → 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지의 「대학원소개 → 학칙/규정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4장 제2절 ‘학위논문 심사’ 참조(판형은 4・6배판임)   나. 논문제목 변경 1) 완제본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학생이 ‘논문심사신청서’ 의 제목을 포털(KUPID)에서 수정해야함. 단, 최종심사전까지만 제목 수정이 가능함 2) 변경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 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다.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학위청구등록금 취소 및 반환 불가   라. 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 불합격 시 - 재학생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서) 취소 및 반환 불가함 - 수료생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서) 취소 및 반환 불가, 납부한 학위청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5%) 및 수료연구 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2%) 반환 불가   마. 코로나19 감염증 관련하여 논문심사장 입실시 마스크 반드시 착용   ※ 학위논문심사 진행관련 기타 자세한 문의는 대학원 행정실 (02.3290.1365 or kubs_msphd@korea.ac.kr)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NEW[학사]2021학년도 인권과 성평등 교육 블랙보드 강의 관련 안내첨부파일

2021.03.29 Views 219

2021학년도 인권과 성평등 교육 [블랙보드 내 강의] 안내   1. 교육기간   - 2021년 3월 22일(월)부터 2021년 12월 31일(금) 17:00 까지    ★중요★ : 위 교육 기간 내에 [3단계] 이수내역인증까지 완료하여야 교육 이수 인정   2.수강방법   - 블랙보드(https://kulms.korea.ac.kr) 로그인 → 상단 '안내페이지'  →  2021법정의무 및 교내     권장교육 (학생)'2021 법정의무 및 교내 권장 교육 -00분반 클릭 → 자가등록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  인권과 성평등 법적. 의무교육 수강 가이드 참조[붙임1]   3. 유의사항 ★ 교육기간 내에 [3단계] 이수내역인증까지 완료해야 교육이수 인정됨 ★ 중요: 3단계 진행되지 않으면 포털에서 이수 확인 불가능  -  블랙보드 내 공지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 교육기간이 종료된 이후에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함  - 교육 종료일에는 이용자가 몰리면서 서버가 폭주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미리 이수   4. 포털 내 교육 이수 확인  -  '포털(KUPID) → 수업 → 교육이수현황조회 에서 조회   5. 인권과 성평등 교육 이수 관련 규정 - 일반대학원생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43조(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자격),     제44조(박사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에 따라, 해당 교육을 이수하여야 석사학위    또는 박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가능. 해당 규정은  2017학년도 이후 입학생부터 적용   >>>  2021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 예정인 학생은 2021년 1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시작일 전까지 '인권과 성평등 교육' 이수 완료해야함   6. 기타 문의   - 컨텐츠 및 수료증 관련 문의 : 인권.성평등센터  humanrights@korea.ac.kr  - 블랙보드 시스템 오류 문의 : 이러닝 지원팀 elearning@korea.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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