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경영대학교수진

김영규Kim, Young-Kyu

  • 경영관리
  • 부교수
  • 조직이론, 경영전략, 소셜 네트워크
  • 현대자동차 경영관 506호
  • TEL : 02-3290-2627
  • Email : youngkyu_kim@korea.ac.kr
  • Fax : +82-2-922-7220
  • Homepage :
  • Office Hour :

학력

미국 시카고대학교 경영학 박사 (조직이론/전략)
미국 시카고대학교 MBA
미국 카네기멜론대학교 정보시스템경영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사

경력

현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부교수

하바드로스쿨 법직역연구센터 연구협력교수, 2010.7-현재.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조교수, 2010.9-2017.2
하바드로스쿨 법직역연구센터 박사후연구원, 2008.7-2010.6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연구원/주임연구원, 1997.12-2001.8
더보기

논문

Young-Kyu Kim, Dongwon Lee, Janghyuk Lee, Jihwan Lee, Detmar W. Straub. (2018) Influential Users in Social Network Services: The Contingent Value of Connecting User Status and Brokerage. The Data Base for Advanced Information Systems 49(1): 13-32.

김지은, 김영규. (2017) 조직지위 이론의 발전과 전망. 인사조직연구 25(3): 83-119.

김희천, 김영규, 김태경. (2016) 경영학연구 키워드를 통해 본 한국 경영학연구의 흐름. Korea Business Review 20(3): 101-130. (한국경영학회 60년 기념 논문공모 최우수상 수상)

김영규, 김화리. (2016) 법학교육기관 조직지위와 법률직역에서 사회적 자본의 역할. 법학연구 26(1): 409-451.

김영규, 박상찬, 배종훈. (2015) 질문한다, 조직학습. 인사조직연구 23(4): 33-60.

Matthew S. Bothner, Young-Kyu Kim, Wonjae Lee. (2015) Primary Status, Complementary Status, and Organizational Survival in the U.S. Venture Capital Industry. Social Science Research, Volume 52, pp. 588-601.

Insoo Son, Dongwon Lee, Young-Kyu Kim (2015) The Role of Message Content and Source User Identity in Information Diffusion on Online Social Networks.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25(2): 239-264.

신동엽, 김영규 (2015) 한국의 거시조직 및 전략경영 연구 현황: 한국형 거시조직 및 전략경영 이론의 개발을 위한 선행 연구. 인사조직연구 23(1): 23-65.

김영규, 박재석 (2014) An Instrumental Variable Approach to Uncover the Status Dynamics in the U.S. Venture Capital Industry. 국제경영리뷰 18(2): 57-82.

Matthew S. Bothner, Young-Kyu Kim, Edward B. Smith, (2012), How Does Status Affect Performance? Status as an Asset vs. Status as a Liability in the PGA and NASCAR. Organization Science, Volume 23, Issue 2, pp. 416-433.

김영규 (2010) Status, Closure, and Brokerage. 전략경영연구 13(3): 121-149.

Steven Kahl, Young-Kyu Kim, Damon J. Phillips, (2010), Identity sequences and the early adoption pattern of a jazz canon, 1920–1929, in Greta Hsu, Giacomo Negro, Özgecan Koçak (ed.) Categories in Markets: Origins and Evolution (Research in the Sociology of Organizations, Volume 31) Emerald Group Publishing Limited, pp.81 - 113.

Damon J. Phillips, Young-Kyu Kim, (2009), Why Pseudonyms? Deception as Identity Preservation among Jazz Record Companies, 1920-1929. Organization Science, Volume 20, Issue 3, pp. 481-499.
더보기

저서

다음 전문도서의 하나의 책 장 (Book Chapter) 저술

이재협 편. (2016). 대한민국의 법률가. 박영사.
Headworth et al. (Eds.) (2016) Diversity in Practice: Race, Gender, and Class in Legal and Professional Careers. Cambridge University Press.
김성철 외 (2015). 미디어 경영론. 한울아카데미
심용운 외 (2014) 스마트 생태계와 미디어 경영 2.0.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연구실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