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공지사항
2020학년도 1학기 고경(면학)장학금 1차 신청 공지사항
※고경(면학)장학금은 수업료 지원 장학금입니다.
지원 자격 : 2020학년도 1학기 재학생 (현재 휴학생도 복학 예정이라면 신청 가능)
국가장학금 1차 신청 & 본교 면학장학금 신청자
(국가장학금 수혜 및 본교 정의장학금 수혜 학점이 안 되더라도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고경면학장학금 선정에 학점 기준은 없습니다)
※본교 면학장학금 신청 : 1월 1일~1월 31일.
고경면학장학금 신청자는 반드시 22일 내 본교 면학장학금 신청
본교 면학장학금 : 포탈사이트(kupid-등록/장학-장학금 신청“에서 "면학장학금" 신청)
제출 서류 :
1. 소득구간(분위)통지서 1부 (캡쳐파일 프린트 OK ★ 확장자 jpg 설정 ★ 통지서 프린트 OK)
2. 신청서 (온라인 신청 -> 신청서 / 사유서 / 동의 체크)
4~9는 해당자에 한함.
4. 한부모가족증명서 1부
5.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1부
6. 차상위계층증명서 1부
7. 부채증명원 1부
8. 질병 확인서 OR 수술확인서 1부
9. 기타 가정형편 증명 서류 - 첨부파일 슬롯이 모자랄 경우 자신이 올린 마지막 첨부파일에 pdf 합치기로 하여 첨부.
신청 기한 : 1월 10일 (금) ~ 1월 22일 (수) (하루 더 연장)
제출 방법: 온라인 신청
경영대 홈페이지 - 학부 - 장학제도 - 고경면학장학금 - 신청서 안내 - 신청하기 클릭
이후 포털 아이디로 로그인 - 신청서 작성 및 제출 필요 서류 업로드 - 제출.
제출기한 내 무제한 수정 가능. 1월 23일 00시부터 수정 불가. 반드시 임시저장 후 제출하기 버튼을 눌러야 하며,
'성공적으로 제출하셨습니다' 라는 팝업과 '온라인 제출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를 확인하셔야 제출된 것입니다.
주의 사항:
0. 현재 2020-1학기 국가장학금을 신청했으나 소득분위가 나오지 않은 학생은 2019-2학기 소득분위(혹은 가장 최근 소득분위)와 구간통지서를 첨부하시기 바랍니다.
1월 23일 이후, 순차적으로 지난 학기 소득분위 제출학생에게 개별연락하여 소득분위 업데이트 요청을 드릴 예정입니다.
(너무 이전이라 보이지 않고 산정 이전인 경우 > 99 입력, 파일은 첨부하지 말것)
1. 국가장학금, 본교 정의장학금을 모두 수혜받아 등록금 전액을 수혜받는 학생은 고경면학장학금을 신청하셔도, 선정되지 않습니다.
타 재단으로 등록금 전액을 수헤받는 학생 역시 신청하셔도, 선정되지 않습니다.
등록금성 장학금은 수업료 내에서만 장학금 수혜가 가능하오니 이점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사유서는 최대 700자(1400byte)입니다. 본인이 장학금을 수혜받아야 하는 이유를 중심으로 사유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휴학생인데 신청한다면 반드시 사유서에 복학 예정이라고 적어놓으시기 바랍니다.
복학을 하지 않는데 신청하여 이후 선정될 경우에는, 선정되어도 장학금 지급이 불가합니다.
중도휴학 시 학생 계좌로 입금된 장학금은 직접 환수계좌에 입금하셔야 합니다.
3.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을 해야 하는 학생은 고경면학장학금 2차 신청(4월 중순 예정)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차 신청 역시 4월 중 재학생에게 전체 공지할 예정입니다.
(1차를 놓친 재학생은 2월에 신청할 수 있으며 재학생은 1차 신청이 원칙이므로 장학재단에서 구제신청서를 작성해야 함.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2차 신청 시 참고)
4. 본교 면학 장학금의 지급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소득분위(0분위) : 수업료의 10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매달 생활비 30만원*, 기숙사 거주 시 기숙사비(안암학사 3인실 기준) 지원
- 소득분위(1분위 ~ 4분위) : 수업료의 10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 소득분위(5분위 ~ 6분위) : 수업료의 7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 소득분위(7분위 ~ 8분위) : 수업료의 35%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 국가장학금 다자녀유형 대상자의 경우, 소득분위(5~6분위) 대상자는 수업료 100%, 소득분위(7~8분위) 대상자는 수업료 7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5. 1차는 등록금 고지서 사전 감면으로, 2차는 학생 통장 지급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나, 1차의 선발이 늦어지면 1차 역시 학생 통장 지급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6. 현재 온라인 신청 외 다른 우편/이메일/방문 신청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로그인 오류가 있는 학생은 다음 순서를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1)포털 비밀번호를 특수문자 제외하고 새로 설정한다
2)경영대 홈페이지 장학 신청란에서 아이디와 새로 변경한 비밀번호로 입력하여 로그인을 시도한다
위 방법으로 했는데도 오류가 난다면, 아래 첨부파일의 폼을 작성(동의서는 반드시 체크 및 사인을 하여 제출), 제출해야 하는 전체 서류를 압축,
(파일명은 학번이름_고경면학장학금 으로 설정. 개별 파일명 역시 학번이름_서류명 으로 설정)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kjn1796@korea.ac.kr)
저장 및 제출에 오류가 없는 학생은 이메일로 재제출하실 필요 없습니다. 이중제출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02-3290-1301 / kjn1796@korea.ac.kr
(신청기간 동안 문의가 많이 몰릴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