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공지사항

[일반대학원] 2019학년도 2학기 대학원 수강신청 안내(Course Registration Guidelinefor 2019 Fall Semester of Graduate Sch

2019.08.20 Views 3306 경영대학

일반대학원 2019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l. 수강신청 및 정정기간
1. 수강신청 기간 : 2019년 8월 19일(월) 10:00 ~ 8월 21일(수) 17:00
2. 수강신청 정정기간: 2019년 9월 6일(금) 10:00 ~ 9월 9일(월) 17:00
Ⅱ. 수강신청 방법
1. 수강신청 전용URL: http://sugang.korea.ac.kr/graduate/ 접속
대학원(일반대학원), 학기(2R)로 선택하여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2. 연구지도 수강신청: “연구지도”는 반드시 구분에 따라 매학기 수강신청하여야 합니다.
< “연구지도”과목 신청구분 >
가. 재학생: 연구지도 ⇒ DKK500-분반
나. KIST학연산협동과정생,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협동과정생,
과학기술학협동과정생(2학기생 이상)은 2과목(각1학점) 신청
: 연구지도1 ⇒ DKK510-분반, 연구지도2 ⇒ DKK520-분반
다. 수료연구생: 수료연구지도 ⇒ DKK600-분반
※ 수료연구생은 지도학점만 수강신청 가능(교과목 이수불가)하며, 분반은 자동생성되므로
학수번호(DKK600)만 입력하면 됨
Ⅲ. 수강신청 확인
1. 지도교수와 학과주임의 지도를 받아 수강신청(전산입력)을 한 후, 수강 신청한 과목을 반드시
『포탈-수업-수강신청내역조회』에서 확인하고, 정정사항이 있을 경우 정정기간 내에 정정하여야
합니다.
※ 신입생 포탈사용은 9월 2일부터 가능
2. 수강신청 정정기간 이후 수강 신청한 교과목이 폐강되는 경우에는 소속학과행정실에서 수강 신
청한 과목을 정정하시기 바랍니다.
3. 수강신청 정정기간 이후에는 수강신청 및 변경 또는 포기할 수 없습니다.
Ⅳ. 수강 신청 시 유의사항
1. 수강신청 전산입력은 반드시 본인이 하여야 합니다.
2. 수강신청 및 수강신청 정정기간 중 수강신청을 못한 학생은 어떠한 경우라도 수강신청을 할 수
없으므로 필히 유의하여야 합니다.
3. 수강신청을 종료한 후, 본인이 신청한 과목과 동일하게 입력되었는지 수강신청 조회화면에서 반
드시 확인(출력) 하여야 합니다.
4. 복학예정자도 기간 중에 수강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반드시 복학신청 절차를 거쳐야 수강
신청이 인정됩니다.
5. 수강신청은 수강하고자 하는 교과목의 학수번호를 정확히 확인하여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학수번호를 잘못 입력하였거나 수강신청 하지 않은 과목은 어떠한 경우라도 성적을 인정받지 못
합니다.
Ⅴ. 국내학술교류 협정에 따른 학점교류 대학원은 경희대학교,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서울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연세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국방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한국학중앙연구원한국학대학원, 성균관대학교, 한양대학교, 울산
대학교 등 15개교이며, 교류대학원 시간표는 교류대학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류대학원 수학신청 안내는 포탈 공지사항에 별도 공지)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9장 제1절(국내대학 교환학생) 참조
VI. 교내의 전문대학원 간 학점교류는 전공과 관련된 과목을 6학점까지 수강할 수 있습니다.
(특수대학원은 수강불가)
단, 학점인정 범위 내에서 수강가능하며, 전공과 관련이 없는 어학과목 등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1. 수강신청방법: 수강신청 기간 중 본인의 수강신청 입력과 함께 소속학과행정실로 학점인정 여부
를 확인한다.
2. 학점인정: 전공과목으로 인정되며 총 인정학점은 수료에 필요한 최저학점의 1/2까지 인정함 (단,
총 인정학점은 학칙에 기재된 학점인정을 모두 포함하여 수료에 필요한 최저학점의
1/2을 초과할 수 없음)
VII. 외국인 대상 한국어 교과목 개설 운영
1. 수강 대상: 외국인 대학원 신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개설
2. 수강신청방법: 수강신청기간 또는 정정기간에 희망자에 한하여 개인별 수강신청하며, 전공학점으
로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분반이 변경된 경우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수강정정 하시
면 됩니다. (문의: 외국어교육센터 02-3290-1453)
3. 서울캠퍼스 개설과목 및 분반 수 (학수번호/분반/학점 및 시간 수)
가. IFLS 108-50 / 한국어 초급Ⅰ(3학점 6시간)
나. IFLS 110-50 / 한국어 중급Ⅰ(3학점 6시간)
4. 학점(시간): 학부의 한국어 강좌와 동일하게 3학점 6시간으로 개설
5. 분반처리 방법(절차): 25명을 기준으로 하며, 30명 초과 시에 분반할 수 있음
(수강신청이 끝난 후 1주차 수업시간에 레벨테스트를 시행하고 분반 함)
6. 수업 시간은 월, 화, 수, 목요일 19시부터 20시 15분(75분)임
7. 졸업자격 외국어시험(한국어) 면제 인정 불가
8. 세종캠퍼스 개설과목 및 분반수 (세종교양교육원 별도운영 *문의: 044-860-1901)
※ KUPID: http://portal.korea.ac.kr - Single-ID 신청
※ 대학원 모든 공지안내: http://graduate.korea.ac.kr


---------------------


Course Registration Guideline
for 2019 Fall Semester of Graduate School
l. The Period of Registration and Add/drop
1. Registration: 10:00 AM, 19 Aug.(Mon) ~ 5:00 PM, 21 Aug.(Wed), 2019
2. Add/drop : 10:00 AM, 6 Sep.(Fri) ~ 5:00 PM, 9 Sep.(Mon), 2019
Ⅱ. How to Register
1. Access to exclusive URL for course registration(http://sugang.korea.ac.kr/graduate/),
and then choose 'Graduate School' and '1st Semester'.
2. Guidance of Research: Guidance of Research should be chosen every semester
according to the below division.

(1) Current Students: DKK500-division (Title: Guidance of Research)
(2) Graduate Students in KIST Academy Research Industry Collaboration Program,
Program in Biomicrosystem Engineering, and those who are in the 2nd or above
semester of Science and Technology Studies : DKK510 for Research of Guidance 1,
and DKK520 for Research of Guidance 2, 1 credit per each course
(3) Completed research graduate students: DKK-600 (Title: Tutorial Research after
Completion of Course Work)
※ Except for Guidance of Research credits, students who completed course works
are not allowed to take other courses
Ⅲ. The Confirmation of Course Register
1. After finishing online registration under the guidance of advisor and the head of the
department, please confirm your courses at 『KUPID - Information Depot - Course
Information - Course Registration』. If any problems, then you must correct them
within the period of add/drop. (New students will be able to access to KUPID after the
beginning of the semester.)
2. If your course is closed after the period of add/drop, you can change your courses at
the academic affairs office of your college.
3. You are not allowed to register, add and drop courses after the period of add/dr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