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공지사항

[국제][학부] 2018-겨울계절학기 개별 국제경영현장실습 학점인정 신청 안내 (수정)

2018.11.22 Views 6741 경영대학

2018-겨울계절학기 개별 국제경영현장실습(인턴십) 학점인정 절차 안내

2017-2학기부터 교과목 개편으로 인해 계절학기 뿐만 아니라 정규학기에도 해외에서 수행하는 인턴십에 대해 최대 12학점 (계절학기 최대 6학점) 까지 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및 필수서류제출 목록 등의 확인을 위하여 경영대 국제인턴십 커뮤니티[portal.korea.ac.kr > 커뮤니티 > 2018 경영대 국제인턴십] 에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이중전공, 자유전공 등)의 인턴십 전공선택과목은 재학 중 최대 6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으니, 학업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영대학의 LINC+사업단 선정으로 개별인턴십 지원 학생들도 수강신청 이후 항공권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영대를 통해 항공권 결재해야 하며, 경우에 따라 지원 불가할 수 있음).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Ⅰ. 지원자격
2018-2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의 학생 (타학과 소속의 경영학과 이중전공자,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학생 포함)
- 단, 담당부서의 승인을 통해 예외인정가능
타과생은 지원 불가(계절학기 학점인정 신청시 마지막 학기생 지원 불가)
인정받을 학기 내 최소 4주의 인턴십 확정 및 파견 예정인 학생
고려대학교 내 인턴십 및 현장실습 과목은 현 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을 포함하여 총 12학점까지 이수 가능
 - 참고)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의 경우 총 6학점까지 이수 가능 à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부생 국내/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가능 학점상한 개편 공지 확인
 
Ⅱ. 과목명 및 학점 인정 기준
교과목명 (인턴십 수행 기간에 비례하여 아래 교과목으로 최대 12학점까지 인정)
        - BUSS470 국제경영현장실습 I (3학점)
        - BUSS471 국제경영현장실습 II (3학점)
        - BUSS472 국제경영현장실습 III(6학점)
        * 단,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의 경우 재학 중 최대 총 6학점까지 인정

   •현장실습시간에 따른 학점인정(위 세 과목의 중 한 개 이상 혼합으로 인정)
          ​
취득학점 Full-time 근무 Part-time 근무
3학점 4주 이상8주 미만 160시간 이상320시간 미만
6학점 8주 이상12주 미만 320시간 이상480시간 미만
9학점 12주 이상16주 미만 480시간 이상640시간 미만
12학점 16주 이상20주 미만 640시간 이상800시간 미만
 
 
실습 기간은 2018년 12월 24일부터 2019년 2월 28일 사이의 기간에 한해서 인정 (제출서류 모두 해당 기간에 맞추어 작성)
학점 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제출 필수
인턴 실습 전 국제실 허가 와 근무 종료 후 일일 업무일지 및 보고서 등 과제 제출 필수 
성적은 P/F 로 입력됨. 학점사전신청 및 파견 후 과제 미제출 시 성적 “F” 으로 입력
       - 성적평가기준: 보고서(10장 내외) 60%, 기업담당자평가 20%, 업무일지 20% 로 성적 산출
 
※ 2018-겨울계절학기 국제경영현장실습 교과목 운영절차
절 차 기 한 주의 사항
1. 3자협약체결
(
경영대학-
실습기업-현장실습생)
인턴십 시작 前/
서류 제출 前
 
2. 서류 제출 2018.12.7 (금) 15:00 이메일+방문제출(우편)
3. 학과장 실습기업 승인 심사   미승인시 학점인정 불가/ 대체 교과목 신청 필수
4. 수강 신청 (폐강과목신청 기간 중 진행)  2018.12.13 (목) 국제인턴십 담당자 일괄 처리
5. 계절학기 수업료 납부 2018.12.14 (금) 09:00-23:00 학생 개별 납부
6. 파견식 당일 서류 제출 2018.12.21 (금) 파견식 참석 필수/
추후 상세 안내
7. 인턴십 수행 2018.12.24 - 2019.2.28 이외의 기간 근무분은 학점인정신청 불가
8. 파견종료 후 과제 제출 2019.2.28 (목) 16:00  기한내 미제출시 F처리 
9. 성적 부여 2019. 3월 중  
 
Ⅲ. 절차별 제출 서류
1. 인턴십 학점인정신청 시 제출 서류: 2018.12.7 (금) 15:00까지
• 국제인턴십 프로그램 신청서(첨부양식)
• 기업의 인턴채용 확인서 및 사업자등록증빙
• 회사 및 업무 소개자료 (주별인턴십계획 포함 필수)
• 경영학과 인턴십 협약서 (양식첨부: 한/영 버전 중 기업에 맞는 양식으로 활용)- 기업대표 및 학생 서명날인본
  -> 이메일 (kubs_intern@hotmail.com) 제출 후 국제실 방문 혹은 우편 제출 필수
 
2. 파견식 당일 제출 서류 (방문 제출): 2018.12.21 (금)
• 국제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승인서 (커뮤니티 첨부양식)
• 개인정보수집이용 및 제3자제공 동의서 (커뮤니티 첨부양식)
• 서약서 (커뮤니티의 첨부양식)
• 보호자동의서 (커뮤니티의 첨부양식)
• 항공티켓 및 보험증서사본 (경영대학 본 전공 학생의 경우 링크플러스 사업개시에 따라 지원 가능할 수 있음. 항공권 구매 전 국제실로 문의)
 
3. 파견종료 후 제출 과제: 2019.3.11 (월) 15:00까지
일일 업무일지 및 현장실습 일정 1부 (경영대 국제실 배포) _ 주말 제외 3학점 기준 최소 20일 이상 작성; 첫 달 이후의 업무에 대해 일일일지 대신 주간일지 첨부 가능)
보고서 2부 (기파견학생의 보고서는 국제실에서 열람 가능; 9학점, 12학점 신청자의 경우, 인턴수행 시작 2개월 내로 주제에 대한 상세 설명을 포함한 중간보고서 제출 후 피드백을 반영한 최종 보고서 필수)
체험수기 1부 (커뮤니티 양식)
감사편지(손글씨)
인턴십 사진 10장 (Soft Copy)
  - 성적은 P/F로 입력되며, 자세한 사항은 별도 공지됩니다.
중국지역 파견 학생은 보고서를 채점교수님께 추가적으로 이메일 제출 필수 (3월 11일 정오까지) 
 
Ⅳ. 문의
국제실 박지혜
사무실: 경영본관 304호,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02841)
전화: 02-3290-1364
이메일: kubs_intern@hotmail.com
카카오톡 오픈채팅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국제인턴십' 에서 담당자와 직접 상담가능 (코드:5363, 평일 오전9시~오후 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