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공지사항
2012학년도 2학기 대학원 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 학위청구 논문 심사 일정 및 세부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특히 학위청구 논문심사절차 및 주의사항을 양지하여, 졸업에 차질 없도록 유의하여 주십시오.
- 아 래 -
1. 논문심사절차
1단계: 2012년 10월22일(월)~23(화) 논문심사 신청서, 심사용논문가제본 제출 및 논문심사료 납부
확인서(심사용 논문 미제출시 지도교수 날인필수), 연구윤리준수확인서
*이때까지 논문을 다 완성하지 못한 경우에는 최종 논문심사결과보고서 제출일인 12월 14일(금) 이전까지 교수님과 논의하여 논문을 제출합니다.
*논문초록은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논문심사료 납부영수증도 함께 제출해 주세요.
2단계: 취합된 서류(각 심사위원의 심사위원평가서 및 심사 논문 가제본)를 학사지원부에서 교수님들께 전달
*심사용 논문이 완료 되지 않은 학생들은 본인이 직접 심사위원 교수님들에게 전달할것.
3단계: 12월14일(금)까지 학사지원부로 논문심사결과보고서 제출
*원칙적으로는 교수님들이 직접 논문심사결과보고서를 학사지원부로 제출해 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간혹 교수님들이 학생분을 통해 전달해 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지도교수님과 논의해 주세요.
*결과보고서에 합격란 도장을 받을때 검인페이지에 들어가는 심사위원 도장/서명을 함께 받으실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4단계: 12월24일(월)~2013년 1월 4일(금) 도서관홈페이지를 통한 논문 업로드
*업로드시 논문제목이 바뀐 경우에는 12월에 제출했던 논문심사신청서에도 논문제목을 수정해야 합니다. 수정시 지도교수님의 날인을 받아야 합니다. (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rary.korea.ac.kr)
5단계: 2013년 1월 3일(월)~1월 4일(화) 도서관에 완제본 논문 제출
6단계: ~2013년 1월 4일(화) 학사지원부에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및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제출
*속지복사본은 본인 이름. 지도교수 성함 등이 기재된 논문제목 페이지 1부, 심사위원의 검인페이지 1부입니다.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은 도서관 홈페이지에 업로드 한후 출력 가능합니다. 출력후 도서관 완제본을 제출하면 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날인 후 학사지원부에 제출해 주세요.
*완제본 논문의 양식은 요람에 기재되어 있는 내용 이외에는 없으니 참고해 주세요.
[주의사항]
- 논문심사신청 이후에는 어떠한 경우라도 논문심사료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개인적인사정으로 논문을 마무리 지을 수 없을 경우에는 자동 '불합격'처리 됩니다.
- 불합격 처리가 될 경우, 다음 학기 논문심사신청을 할 경우에는 수료등록금 재 납입 및, 논문심사 재신청을 해야 하며 논문심사료도 다시 납부해야 합니다.
- 논문제목은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 도서관홈페이지에 업로드할 논문제목, 논문완제본에 인쇄된 제목이 모두 일치해야 합니다. 논문제목이 변경될 경우에는 지도교수님의 날인을 받아 수정해 주기 바랍니다.
- 논문심사료는 석사: 15만원, 박사: 50만원입니다.(심사료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06-41004)
문의: 3290-1363
2. 심사신청안내
가. 주요일정 및 관련 사항
※ 학위청구 논문심사 신청 관련 양식 내려받기 : ∼ 10. 23(화)
1)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uate.korea.ac.kr)의 학사안내 > 논문안내 > 공지사항
2) 학교홈페이지(www.korea.ac.kr)의 '공지사항'
3) 지식기반 포탈시스템(http://portal.korea.ac.kr)의 지식관리 > 교무지식 > 양식
나. 논문심사 신청(심사용논문 및 심사신청 서류 제출, 심사료 납부) : 10.22(월)~23(화)
: 아래의 논문 및 서류를 소속대학 학사지원부(팀)에 제출
①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심사위원장) 작성
②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대학학사지원부의 담당자 날인 또는 서명
③ 논문심사신청서는 PDF화일로 되어 있으며 수기로 작성하셔야 함
구 분 |
석 사 |
박 사 |
비 고 | |
심사용 논문 (假製本 논문) |
1.지도교수 각 1부 2.소속대학 학사지원부(팀) 2부 |
1.지도교수 각 1부 2.소속대학 학사지원부(팀) 4부 |
심사 논문 미 준비 시 첨부된 확인서로 대체함. | |
학 위 청 구 논 문 양 식 |
심사신청서 및 제출승인서 |
1.논문제출자격시험 합격확인란과 학점・평점란 기재 2.지도교수, 학과주임, 본인 날인 |
||
심사신청서 |
1.논문제출자격시험 합격확인란과 학점・평점란 기재 2.지도교수, 학과주임, 본인 날인 |
|||
제출승인서 |
1.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2.지도교수, 동일학과교수, 학과주임 날인 |
|||
심사위원추천서 |
1.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2.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
|||
외부심사위원 주소록 |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
|||
이력서 |
사진을 반드시 붙일 것 |
|||
심사결과보고서 |
청구학위, 학과, 학번, 지도교수, 전공, 성명, 논문제목을 기록 |
|||
첨 부 물 |
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및 후보지(비자연계) 게재증명서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
|||
주민등록초본(입학 후 군필자에 한함) | ||||
학위청구논문연구윤리준수확인서(소정양식) | ||||
심사료 |
일 반 |
150,000 |
500,000 |
아래 계좌로 이체 후 입금증 제출 |
학연산 |
200,000 |
600,000 |
다. 입금 계좌 안내
경영대학 하나은행 391-910006-41004
※ 은행 창구 이체, CD기 이체, 인터넷 뱅킹 이체 중 택1. 창구 및 인터넷뱅킹 입금시 입금자명을 성명+학번 끝 3자리로 함.
라.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장소 안내
정 |
계 열 |
도 서 관 |
소속대학 학사지원부(팀) | ||
석 사 |
인문사회계 |
하드표지 3부, 소프트표지 3부 |
중앙도서관 203호 |
※ 세종 전계열: 학술정보원 2층 수서정리실
※ 보건과학계열: 보건과학도서관 3층 자료실 |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1부, 완제본논문 속지 복사본 (속표지 1 + 심사완료 검인 페이지 1) 각 1부 |
(법학) |
하드표지 3부, 소프트표지 5부 | ||||
자연과학계 |
하드표지 3부, 소프트표지 3부 |
과도관 406호 | |||
의학계 |
하드표지 4부 |
의학도서관 3층 단행본실 | |||
박 사 |
인문사회계 |
하드표지 6부 |
중앙도서관 203호 | ||
(법학) |
하드표지 8부 | ||||
자연과학계 |
하드표지 6부 |
과도관 406호 | |||
의학계 |
하드표지 4부 |
의학도서관 3층 단행본실 |
마. 유의사항
1.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행정>규정>학칙」에 있는‘대학원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7장‘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참조. (판형은 4・6배판임)
2.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반환이 불가능함.
3. 논문제목 변경 : 완제본논문과 ‘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시 심사결과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