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공지사항

[일반]2012학년도 2학기 교환학생 온라인 지원(2/6~2/9까지)-학부 및 대학원

2012.02.06 Views 1803 경영대학

파견 가능리스트(최종)을 반드시 확인하신 후, 아래 링크를 통해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http://biz.korea.ac.kr/survey/index_exchange.jsp

 

온라인 지원 완료 후, 지원서 및 지원요건동의서를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출력본과 모든 원본 서류를 2월 10일(오후 4시)까지 국제실에 제출하셔햐 합니다.
 

 

지원시 유의사항입니다.

 

 

 

1. 온라인 지원서 및 동의서는 한번 제출하면 수정되지 않으니 빠짐없이 기입하여 제출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2. 지원서 및 동의서를 제외한 모든 첨부서류는 doc 문서 또는 jpg, pdf 파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3. 모든 첨부서류는 10일까지 국제실에 원본 제출하셔야 합니다. , 여권사본, 토플성적표는 면접 당일까지 제출가능합니다.

  

- 토플 성적표를 늦게 받으시게 되는 경우, 온라인 점수 확인 화면을 캡쳐하셔서 업로드 해주시고 원본은 면접 당일(16)까지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4. 활동증명서 원본을 회수해야 하는 분들은 미리 사본 1set를 준비하여, "원본대조필"을 확인받으신 후, 사본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5. 최근 2학기 평점 계산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지난 학기 총 평점 x 학점 수) + (지난 학기 총 평점x 학점 수)}/ 총 이수 학점

           ex) 2011-1학기  16 학점, 3.5

               2011-2학기  18학점, 3.8

    계산법 : {(3.5x 16학점) + (3.8 x 18학점)} / 34학점 = 3.66 -> 최근 2학기 평점을 위와 같이 계산하시기 바랍니다.

 

     계산시 발생하는 소수점의 경우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

 

 

6. MBA 지원자들도 지원서 접수일은 동일합니다.

 

 

7. 지원서상에 hanmail.net은 스팸 처리될 확률이 높으니 다른 메일 계정을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토털(korea.ac.kr)메일 역시, 선발 후 변경하셔야 하니 naver, gmail 등을 기입하시기를 권장합니다.

 

 

8. 휴대폰 또한 정확히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010-1234-5678

 

 

9. 접조는 2 10일 오후 4시에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입니다. 10일은 가배정이므로, 반드시 최종 배정(13)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면접은 2 15()~16() 13 ~ 17시 사이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 면접일 조정이 필요한 분(인턴, 봉사활동 등 합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은 사전에 kubs_exchange@hotmail.com으로 선호하는 요일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0. 개인 사정으로 면접 불참 시 선발 대상에서 제외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식적인 학교행사 등으로 면접이 어려울 경우 kubs_exchange@hotmail.com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사유 기입요망)

 

    특히, 해외일정으로 면접일에 참석하기 어려운 경우, 전화인터뷰를 진행해야 하니 반드시 알려주셔야 합니다.

 

11. Deadline이 임박하면 지원자가 몰려서 온라인 지원이 지연될 수 있으니 미리 여유롭게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12. Deadline(2/9 오후 4-제출버튼 누르는 시간 기준) 이후 지원하는 학생에게는 감점 등의 불이익이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3. 해당 학교에 3~4학년만 지원 가능한 학교들은 파견 시점 기준이므로 현재 2학년 2학기로 진입하는 학생들 또한 지원 가능합니다.

 

 

14. 5지망까지 꼭 지원하실 필요가 없으니 본인이 파견되기를 희망하는 학교들만 선택하여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15. 토플성적표 및 여권상의 이름이 다를 경우, 토플 성적표 이름 수정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스펠링이 다를 경우)

 

   토플 성적표 이름 수정이 불가능할 경우, 토플 원본 제출시 포스트잇에 여권명과 이름이 다르다고 메모해주시기 바랍니다.

   추후 파견교에 토플원본을 보낼 때, 국제실에서 확인서를 작성해드릴 예정입니다.

 

 

 

16. 활동증빙서류가 여러 장일 경우 하나의 파일로 묶어서 업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

 

    활동증빙서류는 내부 선발시 참조되는 서류이니 국문서류도 제출 가능합니다.

 

 

17. 각종 증명서의 영문 이름은 여권에 기재된 이름과 동일해야 합니다.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학부 학사지원부(3290-2702)에서 변경 신청을 하신 후 One-Stop 서비스센터(중앙광장 지하에 위치)에서 증명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 여권상: HONG() GIL DONG(이름)

 

      - 학교 서류상 이름: Hong, Gil Dong (o) Gil Dong, Hong (o)     

 

                          Hong Gil Dong (x) HongGil Dong (x)

 

 

 

18. 모든 서류들은 스캔하여 첨부하셔야 합니다. 영문성적증명서 및 영문 재학(휴학)증명서 원본은 중앙광장 원스탑(온라인으로 발급받은 경우, 다시 제출해야 함)에서 발급받아 스캔하여 jpg 또는 pdf 파일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여권 또한 스캔하여 jpg/pdf 파일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영문 이력서 및 학업계획서는 doc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19. 토플 성적표의 경우 스캔해서 올리면 추후에 원본을 반드시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처음부터 토플성적표를 스캔하여 올리지 않을 경우, 토플성적을 요구하는 학교들에는 지원하실 수 없습니다.

 

 

 

20. 여권은 사진 및 인적사항이 나오는 페이지를 스캔하여 업로드하면 됩니다.

 

 

 

21. 이미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한 뒤에 서류상 이름에 오류를 발견했다면, 여권이름을 기준으로 학교 서류 이름을 통일 하셔서 면접 당일 날 성적표, 재학증명서를 다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22. 기파견자들의 경우, 온라인 지원서 및 해당 첨부서류들 또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류전형 및 기존의 면접점수로 배정될 예정입니다.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토플성적표는 반드시 원본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23. 토익 성적표, 유효하지 않은 토플 성적표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24. 현재학기의 경우 2012-1 학기 진입하는 학기를 기준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25. 활동증빙서류에 한해서만 원본대조필이 가능합니다. 토플원본은 외국대학에 추후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원본을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26. 학생이 지원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시스템상 불가능합니다.

 

    2 7일 오후에 한 번, 2 9 4시 이후에 한번 더 지원자 리스트를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지원 확인여부 문의는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밖에 문의사항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추가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