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다음 단계로 도약! 스타트업 열차 출발합니다
고려대학교 경영대학(학장=김상용) 부설기관 ‘스타트업 연구원’에서 주최하는 스타트업 데모데이 ‘2023 Fall CHOO CHOO DAY(츄츄데이)’가 지난 11월 3일 공덕 프론트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고려대학교 LINC 3.0 사업단이 공동으로 개최하며, 캠퍼스 중심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학생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츄츄데이’는 매년 봄, 가을 개최되는 스타트업 데모데이 행사다. 이곳에서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의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거친 청년 기업가들이 자신의 비전을 공유한다. 츄츄데이의 ‘츄츄’는 기차가 힘차게 출발하는 소리를 나타낸 것으로, 입주기업들이 초기 투자를 유치해 다음 단계로 도약하기를 응원한다는 의미다.
이번 츄츄데이 행사에는 △소상공인을 위한 기자재 중고거래 플랫폼 ‘소상공간’ △웹 기반 3D디자인 협업 도구 ‘Meshed’ △네컷사진 아카이빙 서비스 ‘포토리지’ △여행 영상 정보 검색 플랫폼 ‘Fynd’ △운전학원 예약 플랫폼 ‘운전선생’ 총 다섯 팀이 참가했다. 각 스타트업은 5분 발표와 10분 질의응답을 통해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했다. 심사 패널로는 일진창업지원센터 박진규·정재호 센터장,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 이인호 심사역, Primer 노태준 파트너, Strong ventures 조지윤 이사, 신한벤처투자 김승현 이사가 참석했다.
이날 일진창업지원센터 정재호 센터장,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김상용 학장, 스타트업 연구원 문정빈 원장,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 김영덕 대표, 내이루리 정서강 대표가 참석해 입주기업을 격려했다. 김상용 학장은 “스타트업 창업은 아시다시피 대단한 도전”이라며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인류의 더 나은 삶에 기여하고자 하는 창업가들의 열정과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