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2022년도 2학기 성적우수자 대상 Dean’s Luncheon 성료

2023.05.02 Views 3468 홍보팀

2022년도 2학기 성적우수자 대상 Dean’s Luncheon 성료

 

 

 경영대학(학장=김상용)이 성적 우수 학생들을 위해 마련한 Dean’s Luncheon 행사가 4월 28일 LG-POSCO관 쿠쿠홀에서 개최됐다. 본 행사는 2022학년도 2학기 평점 4.5를 달성한 학생들의 우수한 학업 성과를 축하하고, 경영대학 학장, 부학장과 함께 오찬을 즐기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경영대학장‧부학장 환영사 △참석자 소개 △상장 수여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약 35명이 참석해 김상용 학장, 권성우 부학장과 함께 오찬을 즐겼다.

 


 
 김상용 학장은 “학업에 대한 남다른 의지와 열정으로 성적우수상이라는 뜻깊은 성과를 거둔 여러분이 자랑스럽다”며 “마음껏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장으로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4.5 만점을 받은 경험이 기분 좋은 추억으로 남기를 바란다”며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네기도 했다. 김상용 학장은 “4.4점, 3.8점도 인생을 살아가는 데 아무 지장이 없다”며 “마음만 먹으면 뭐든 충분히 해낼 수 있다는 자부심으로 앞으로 대학 생활, 사회생활을 꾸준히 당차게 해나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권성우 부학장의 축사도 이어졌다. 권성우 부학장은 “4.5 만점을 받은 경험에 취해 계속 그것에 집착하다 보면 다른 인생의 중요한 요소를 놓칠 수 있다”며 “고려대의 교육철학에 맞게 나의 성적뿐 아니라 다른 이들과 함께 성장하는 훌륭한 학생으로 거듭나리라 믿는다”는 응원을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오주연(경영 22) 학생은 “지난 학기에 성적에 신경 쓰느라 정신적으로 힘든 일이 많았는데, 그럴 때마다 일본에 교환학생을 가 있는 나 자신을 꿈꾸며 버텼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번 학기에 동아시아지역학 융합전공에 지원하게 됐는데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꾸준히 노력하는 학생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류한빈(경영 19) 학생은 “이런 영광스러운 자리에 초대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남은 두 학기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학생이 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지난 2022학년도 2학기를 기준으로, 평점 만점을 거둔 학생은 총 57명이다. 2022년 1학기에 이어 연속으로 평점 만점을 거둔 10명에는 총장상이 수여됐으며, 2022년도 2학기에만 평점 만점을 받은 47명에게는 학장상이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