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여러분은 이제 자랑스러운 교우입니다!” … 경영전문대학원 ESG 최고경영자과정 2기 및 AMP 94기 수료식 성료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원장=김상용) 최고경영자과정(Advanced Management Program, 이하 AMP) 94기 및 ESG 최고경영자과정 2기의 수료식이 열렸다. 이날로 AMP 94기 41명, ESG 최고경영자과정 2기 20명의 원우가 배움의 결실을 맺고 고려대학교 교우로서의 첫발을 내디뎠다.
ESG 최고경영자과정 2기 수료식은 2월 15일(수) 오후 4시, LG-POSCO관 수펙스홀에서 개최됐다. 김상용 원장, 이장혁 부원장, 배보경 센터장, 문정빈 주임교수와 ESG 최고경영자과정 1기의 한종수 원우회장과 김민애 부회장이 자리한 가운데 김상용 원장의 수료식사로 행사가 시작됐다. 김상용 원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열정을 갖고 임해 무사히 수료하시게 됨을 축하드린다”며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 교우님들의 자부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보경 센터장은 축사를 통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라는 ESG의 가치가 당장은 와닿지 않을 수도 있지만 넓은 관점에서 봤을 때는 정말 중요한 공부를 한 것”이라며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문정빈 주임교수는 “ESG 최고경영자과정 과정을 함께하며 원우님들의 높은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열정, 인연이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정수 1기 원우회장의 축사와 2기 주영준 원우회장의 답사가 이어졌다. 한정수 원우회장은 “ESG 최고경영자과정 졸업 후 일상 속에서도 ‘배우길 잘했다!’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들이 많았다”며 수료를 축하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주영준 원우회장은 “2기 수료자 20명을 대표해 자리에 서게 되어 영광”이라며 “동기들과 교수님들을 비롯한 경영전문대학원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수료증은 주영준 원우회장이 대표로 받았으며, 상장은 △원장상:주영준 △공로상:김동록,양미옥,이종훈 △모범상:오경자,황신희 △우등상:조용식 △최우등상:강지현 외 5명 에게 수여됐다. 자유상, 정의상, 진리상의 조별과제 시상은 각 2조, 3조, 1조에게 돌아갔다. 교우회 장학기금 전달식과 교가 제창, 수료 세리머니를 끝으로 수료식이 마무리됐다.
한편 AMP 94기 수료식은 2월 20일(월) 오후 4시, LG-POSCO관 수펙스홀에서 열렸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수료생들은 지난 6개월의 활동을 돌아보는 영상을 시청하며 추억을 나눴다. 수료식에는 경영전문대학원 김상용 원장, 배보경 AMP 주임교수와 이동석 AMP 총교우회장을 비롯한 AMP 총교우회 임원 등 많은 내빈이 자리했다. 김상용 원장은 수료식사를 통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며 “앞으로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진정한 리더가 될 수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AMP 55기 출신 이동석 교우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동석 교우회장은 “자유정의진리의 고대정신을 가슴에 품고 교우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며 “저 또한 교우님들과 호흡하며 최고의 AMP라는 명성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AMP 94기를 끝으로 4년간의 AMP 주임교수 생활을 마무리한 배보경 주임교수는 “오늘은 역사적인 날”이라며 운을 뗐다. 이어 “마지막 학교생활을 모교인 고려대학교에서 보낼 수 있어 영광이었고, 누구보다 열정이 가득한 AMP 94기 덕에 긴장하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며 “여러분을 믿고, 동시에 여러분에게 부끄럽지 않은 주임교수로 남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94기 원우회장을 맡은 정성귀 원우는 답사를 통해 “AMP에서 정말 특별한 경험을 했다”며 “졸업 후에도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글로벌 경영의 미래 가치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수료증과 상장 수여가 이어졌다. 수료증은 최윤규 원우가 대표로 수여했으며, 상장은 △원장상:정성귀 △공로상:안준식 외 12명 △모범상:김문석 외 9명 △우등상:박광노 외 8명 △최우등상:강지영 외 7명 △반 과제 우수상:3반 에게 돌아갔다. 교우회 공로패는 정성귀 원우회장과 정세영 사무총장이 수여했다.
이어 김용우 AMP 교우회 사무총장이 AMP 교우회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고, 교우회 입회 및 교우회기, 장학기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모두 일어나 교가를 제창한 후 학사모를 던지는 세리머니를 끝으로 AMP 94기 수료식이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