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국제 인턴십 프로그램]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한 해외 실무 경험을 쌓을 기회

2017.12.06 Views 3017 경영대학

국제 인턴십 프로그램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한 해외 실무 경험을 쌓을 기회


 

 
 
1994년부터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운영 중인 국제 인턴십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현지 경영 현장에 직접 참여해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학생들의 실무 경험을 늘리고 글로벌 감각을 기르는 것이 최종적인 목표다. 2017년 현재까지 약 1,920명의 학생들이 약 500여개 세계 각지 기업에서 국제 인턴십을 경험했으며, 이 중 일부 학생들은 프로그램 이후 해당 회사에서 정식 채용 제안을 받기도 했다.

국제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 대학은 고려대 경영대학이 국내 최초다. 현재 경영대학 국제 인턴십 프로그램은 ‘국내 대학 최대 규모’ 프로그램으로 성장했다. 학생들은 짧게는 4주에서 길게는 8주간, 국내기업의 해외지사나 다국적 기업, 교우 운영하는 해외기업 등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경험할 수 있다. 주요 국내 기업 해외지사로는 △우리은행 미국 지사 △CJ 중국 지사 △LG전자 캐나다 지사 등이 있으며 △HSBC은행 △제네럴일렉트릭(GE) △블룸버그(Bloomberg)와 같은 세계적인 해외 기업은 물론, 최근에는 UNEP(국제연합환경계획), UNESCO(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 등 국제기구까지 인턴십 범위가 확장됐다.

경영대학 학부 소속 학생 중 4학기 이상 이수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학점 및 어학실력 등의 서류심사 이후 인성면접 등을 거쳐 글로벌 비즈니스에 대한 열정과 책임감을 갖춘 학생이 선발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경영대학 국제실에서 방문국의 예절이나 문화 등을 교육받는다. 경영대학 차원에서 ‘컨템퍼러리 비즈니스 에티켓’ 및 ‘양성평등교육’ 등 파견 학생들의 인턴생활에 도움이 되는 특강도 개최하고 있다. 

국제 인턴십에 소요되는 비용은 학생 부담이 원칙이나 가정형편에 따라 일정금액을 지원하기도 한다. 또한 국제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은 계절학기 ‘국제경영현장실습’ 3학점 또는 6학점을 취득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영대학 홈페이지와 국제실(02-3290-536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