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해외협정교소개]퍼블릭 아이비, 빙엄턴대학교(State University of New York at Binghamton)

2015.11.24 Views 5838 전은지

퍼블릭 아이비, 빙엄턴대학교

뉴욕 주립 대학교 빙엄턴(State University of New York at Binghamton) 또는 빙엄턴대학교(Binghamton University, 이하 빙엄턴대학)는 미국 뉴욕 주 빙엄턴에 위치한 공립 대학이다. 뉴욕 주립 대학교(State University of New York, SUNY) 시스템의 4개 종합대학 중 하나이다. 뉴욕 주 중부의 빙엄턴에 위치하고 있다.
 

IBM의 토머스 J. 왓슨이 땅을 기부하여 설립됐으며, 지금도 IBM에서 가장 많은 기부금을 내고 있다. IBM의 본사가 아몽크(Armonk)로 이전했음에도 빙엄턴과의 인연을 지속하고 있다. 컨설팅 및 세일즈 사업체로 변화하면서 뉴욕 주립 대학교 빙엄턴의 경영·경제·회계학과 출신을 대거 영입하기 시작했다. 이에 빙엄턴대학은 경영학과가 가장 강한 학교로 자리 잡았다. 2차 세계 대전 때 돌아온 군인들을 위한 최초의 대학교로도 유명하다.

빙엄턴대학의 재학생들은 자부심을 갖고 학교생활을 하기로 유명하다. 또한 빙엄턴대학은 저렴한 학비를 내는 학교로도 유명하다. 외국인을 포함한 전 학부 학생의 취업률은 67%로 높은 편이다. 이로 인해 공립대학의 학비로 아이비리그 수준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퍼블릭 아이피(Public Ivy)중에서도 경쟁이 치열하다. 실제 2014년 가을 신입생의 경우 신입생의 경우 지원자 29,067 중 41.7%인 12,134명만이 합격했으며 신입생들의 평균 대학수학능력시험 SAT 성적은 2400만점에 1910점을 기록했다.

한편, 빙엄턴대학은 2014년 U.S News & World Report 평가 88위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