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 총 3팀 프리젠테이션 진행...Fresh Innovator팀 우승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회가 경영대생을 대상으로 참신한 사업 아이템을 모집하는 ‘제1회 KUBS Business Idea Competition’ 발표회를 11월 6일 LG-POSCO 경영관 SUPEX Hall에서 열었다.
행사를 기획한 정지영 경영대 학생회장은 "잠재력이 풍부한 아이템이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가능성을 열어주기 위해 기획한 행사"라며 "앞으로 참신한 아이템을 갖고 창업하는 환경을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3팀이 발표에 나서, ‘허브티 테이크아웃점’, ‘교복 스타일에 맞는 티셔츠․가방 판매’ 등을 주제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최우수상은 ‘열감지 시스템을 갖춘 빨대와 컵’의 아이디어를 발표한 Fresh Innovator 팀에게 돌아갔다.
발표회장에는 송공석 와토스 코리아 대표이사와 김종술 벤처캐피탈협회 부장, 김재환 교수, 유진렬 교우가 비즈니스 아이템을 평가하기 위해 방문했다.
경영대 학생회는 이날 발표에 나선 3팀에게 총 28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글 김선혜/사진 김구언)
* 사진설명 : ‘제1회 KUBS Business Idea Competition’ 행사를 마치고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