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와튼의 행정 노하우 도입
기업 브랜드의 가치는, 그 기업에서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의해 평가받기 마련입니다. 교육기관 또한,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에 따라 그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받고 있습니다.
잘 알려진 대로, 와튼스쿨은 전 세계 비즈니스 교육기관들 중 최상위권의 수준을 자랑하는 학교입니다. 뿐만 아니라 최고의 브랜드를 유지하며, 그 가치를 널리 인정받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와튼 스쿨 출신의 세계적 기업가들과 투자자들이 그 사실을 증명합니다.
와튼이 국내 정규 교육 기관으로서는 처음으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파트너로 선정하여 공동 프로그램을 개설한 일은, 와튼이 고대의 브랜드가치를 인식한 덕분이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뿌듯한 마음입니다.
이번 협정 건으로, 와튼 측과 함께 여러 가지 업무를 진행하면서, 그들의 철저한 교육행정 시스템에 대해 강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일례로, 와튼의 로고를 사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와튼의 교수들과 행정직원들은, 자신들이 제공하는 세부 지침서를 따라주도록 여러 차례 요청을 해왔습니다.
세밀하고 꼼꼼하게 구성된 세부 지침서는, ‘와튼 스쿨’이라는 브랜드가 어떻게 그 위상을 지켜나가고 있는지를 알려주는 또 하나의 교과서였습니다. 이번에 개설되는 Executive Education Programs는 특정과목을 며칠 동안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것으로 Open Enrollment, 즉 관심이 있는 누구나 등록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기업의 중역, 관료, 사업가 등 최신 경영기법에 관심을 가진 모든 이들에게 세계 시장의 화두와 기술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서로 토론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교과과정은 와튼 교수진과 고대 교수진이 공동으로 진행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규교육기관에서 일반 지원자를 대상으로 한 단기 교육을 진행하는 일이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와튼의 행정 노하우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라는 탁월한 바탕으로 열심히 준비하여, 성공적인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국내 기업 중역들이 필요로 하는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계획할 예정입니다.
선현주
고려대 MBA Direc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