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나눔으로 이어진 배움의 길, 2024-2학기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

2024.11.25 Views 285 홍보팀

나눔으로 이어진 배움의 길, 2024-2학기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

 

 지난 11월 20일, LG-POSCO경영관 안영일홀에서 경영대학(학장=김언수)이 주최하는 2024-2학기 장학증서 수여식이 열렸다.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경영대학 장학생 100여 명과 김언수 학장을 비롯해, 나현승 부학장, 고영건 교수, 배종석 교수, 서광수 감사와 김남기 동기회장 등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개식사 및 내빈소개 △학장 인사말 △장학증서 수여 △고영건 교수의 특강 △만찬 △내빈 인사말 △감사 인사말 △교가 제창 △단체사진촬영 △폐식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장 인사말에서 김언수 학장은 “장학금 수여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기부자분들로 인해 경영대학은 고경면학장학금 뿐만 아니라 생활비 장학금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운을 띄었다. 이어 고경면학장학금 장학생 83명과 KUBS Dream Scholarship 장학생 87명 등 이번 장학금을 수여 받은 학생들에게 “학생들도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앞으로 언젠가 후배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후 서광수 Dream Scholarship 장학금 수여를 시작으로 은민 Dream Scholarship을 비롯해 엠앤제이문화복지재단 장학금, 96학번 동기회 Dream Scholarship, 윤성훈 장학금 등 장학증서 수여식과 사진 촬영이 이어졌다. 특히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은 수여식과 함께 심리학부 고영건 교수의 ‘행복의 심리학’이라는 주제의 특별 강연이 있었다.

 

 

 고영건 교수는 “내가 내 삶을 어떤 뱡향으로 이끌어 갈지에 대한 고민이 중요하다”며 타인에게 베풂과 행복을 추구하는 방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학생들에게 축하의 말과 더불어 이 자리에서 강연을 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고 장학생들에게 감사함을 표했다. 이후 만찬을 진행하면서 서광수 감사와 윤성훈 박사의 인사가 있었다.

 

 

 서광수 감사는 경영대학과 ‘기부’로 인연을 맺은 사연을 소개하며 “벌써 10년 동안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서광수 감사는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다시 기부하는 선순환의 연결고리를 이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윤성훈 박사는 “이른 나이에 기부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박사과정을 공부하면서 얻었던 김재환 교수의 가르침에 보답하고 싶었다”며 “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학업에 매진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장학금 수여의 가장 큰 이유”라고 강조했다.

 

 

 정승현(경영 24) 학생은 답사에서 “장학금으로 인해 아르바이트하지 않고 그 시간에 학교 활동에 집중할 수 있었다”며 기부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한, “기부자님들의 뜻에 따라 모범적인 학생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장학금 수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끝으로 교가 제창과 단체 사진 촬영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