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경영대학원 설립 60주년과 함께…2023 고려대 MBA 교우의 밤

2023.12.07 Views 2957 홍보팀

 경영대학원 설립 60주년과 함께…2023 고려대 MBA 교우의 밤

 

 지난 11월 28일, 고려대학교 교우회관에서 ‘2023 고려대 MBA 교우의 밤’ 행사가 김동원 총장, 김상용 원장, 고려대 MBA 권용준 교우회장 등 200여 명의 MBA 교우가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됐다. 특히 1963년 국내 최초로 경영대학원을 설립, 현재 경영전문대학원(원장=김상용)으로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이에 올해 60주년을 맞아 더 의미 있는 이번 MBA 교우의 밤은 지난 60년간 우리나라 MBA를 대표해 온 기념행사도 마련돼 특별한 감회를 나누는 자리로 빛났다.

 

 

 이번 MBA 교우의 밤에서도 탁월한 경영 능력을 발휘해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모교를 빛낸 교우를 발굴해 수여하는 고려대 MBA 경영대상이 수여됐다. 올해 MBA 경영대상은 글로벌을 무대로 뛰고 있는 여성 벤처기업가인 ㈜세라트 은경아 대표가 수상했다. 은경아 대표는 ㈜세라트를 창업해 글로벌 명품 브랜드 고객들과 지르코니아 세라믹 소재, 부품들을 개발·생산해 100% 수출한 공을 세웠으며, ‘럭셔리/헬스케어 세라믹의 글로벌 선두기업’으로서 7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생산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은경아 대표는 MBA를 졸업하고 오랫동안 MBA 교우회 상임부회장으로 활동해오고 있으며, 경영대학 자문위원을 거쳐 2022년부터는 고려대학교 모교발전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경영대학에 발전기금 1억 원을 기부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보여준 바 있다.

 

 

 이어 ‘자랑스러운 MBA 교우상’은 ‘우주라이크커피’를 인수하는 등, 경영학박사겸 커피전문가인 ㈜키스톤F&B 배동주 대표, 지식재산권과 콘텐츠IP를 활용한 상품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아이퍼스와 전세계 46개국 55개 파트너로 구성된 글로벌스코프파트너스의 한국인 최초 파트너인 ㈜비디씨코리아 양승효 대표가 공동 수상했다.

 

 또한, 각 분야에서 발군의 경영 역량을 발휘한 교우에게 수상하는 ‘고려대 MBA 프런티어상’은 약학 분야 대한약사회 학술위원 김성철 약학박사, 글로벌 전문경영인 분야 에너자이저 코리아 황현성 대표, 건설산업 분야 이강현 아너파트너스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한편, 경영전문대학원은 2015년부터 세계 명문 비즈니스스쿨 연합인 셈스 글로벌 얼라이언스(CEMS Global Alliance)에 국내 유일 회원교로 참여하고 있으며, 미국 코넬대학교, 독일 쾰른대학교 등 전 세계 33개 명문대학과 함께 MIM 과정을 공동 운영하고 있다. CEMS의 MIM 과정은 2023년 QS 랭킹 Business Master 분야에서 세계 11위에 오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