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AMP라는 배에서 멋진 여정을 함께 하자” … 최고경영자과정(AMP) 95기 수료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원장=김상용) 최고경영자과정(Advanced Management Program, 이하 AMP) 95기 수료식이 8월 21일 월요일 LG-POSCO경영관 수펙스홀에서 진행됐다. 본격적인 행사 시작에 앞서 AMP 95기의 지난 6개월 활동을 돌아보는 영상이 상영됐다. 수료생들은 입학식부터 해외연수, 각종 친목 활동까지 다양한 활동을 회상하며 추억을 나눴다. 이날로 총 56명의 원우가 AMP 과정을 수료하고 자랑스러운 교우가 되었다.
수료식에는 경영전문대학원 김상용 원장, 김석균 AMP 주임교수와 이동석 AMP 총교우회장을 비롯한 AMP 총교우회 임원 등 많은 내빈이 자리했다. 김상용 원장은 “바쁜 와중에도 노력과 시간을 쏟아 AMP 과정을 수료한 것을 축하한다”며 “불확실성으로 가득 찬 현대사회를 치열한 고민과 집단지성을 통해 이끌어나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AMP 55기 출신 이동석 교우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동석 교우회장은 “AMP 95기 원우들을 만나며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AMP에도 새로운 세대가 들어오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설렜다”며 “교우회 활동에 열심히 참여해달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김석균 주임교수는 “경영전문대학원의 구성원들과 AMP 95기 원우들, 가족에게도 모두 감사하고, 주임교수로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고 전했다. 95기 원우회장을 맡은 김현기 원우는 답사를 통해 “AMP라는 배에 함께 올라탄 95기 여러분 수고 많았다” 며 “수료를 축하하고 앞으로도 멋진 여정을 함께 하자”는 뜻을 전했다.
다음으로 수료증과 상장 수여가 이어졌다. 수료증은 배인정·황지환 원우가 대표로 수여했으며, 상장은 △원장상 김현기 △공로상 김유나 외 13명 △모범상 오성용 외 25명 △우등상 한영수 외 11명 △최우등상 공남웅 외 12명의 원우에게 돌아갔다. 반과제상은 2반, 3반, 1반이 각각 자유상, 정의상, 진리상을 수상했다. 교우회 공로패는 김현기 원우회장과 공남웅 사무총장이 수여했다.
끝으로 AMP 교우회에 대해 설명하는 신입교우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갖고, 교우회 입회 및 교우회기, 장학기금 전달식이 진행됐으며 교가를 제창한 후 학사모를 던지는 특유의 퍼포먼스를 끝으로 AMP 95기 수료식이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