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최고의 교수진과 교우 네트워크…8월 25일까지 제96기 AMP 과정·제104회 MSP 과정 모집

2023.07.21 Views 1392 홍보팀

최고의 교수진과 교우 네트워크…8월 25일까지 제96기 AMP 과정·제104회 MSP 과정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원장=김상용) Executive Education Center(이하, EEC)는 8월 25일까지(인원 충원 시 조기 마감) 제96기 최고경영자과정(이하 AMP 과정)과 제104회 경영연구과정(MSP 과정)을 모집한다. AMP 과정은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의 자랑 중 하나로, 1975년 한국 최초로 설립돼 현재까지 총 5,000여 명의 교우를 배출한 명실상부(名實相符) 국내 최고다. AMP 과정은 기업은 물론이며 정부, 공공기관 등 각계 경영자에게 국제화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하에서 필요한 최신 경영 이론과 폭넓은 교우 네트워크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AMP 과정의 특징은 첫째, ‘독창적인 커리큘럼’이다. New 리더십, 조직관리, 지식경영 등 경영 현장의 실무적인 요소를 충족시킨다. 또한, 정규강의 중 일부를 특별 주제로 편성, 다양한 분야에서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이 특별 주제는 이전 기수도 참여할 수 있어 선배 기수와 후배 기수가 함께 강의를 수강하며 네트워킹을 형성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둘째, ‘최고의 교육환경’이다.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경영본관, LG-POSCO경영관, 현대자동차경영관 등 3개의 건물을 독자 사용하고 있다. 이중 최첨단 교육 시설을 자랑하는 현대자동차경영관에 AMP 과정 전용 강의실과 라운지가 마련돼 최첨단 교육 시설에서 국내 최고의 교수진의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셋째, ‘다양한 교외활동’이다. AMP 과정은 오리엔테이션, 해외 연수 등을 통해 해당 기수 원우들끼리 빠르고 폭넓은 네트워크와 친밀도를 형성하게 된다. 오리엔테이션에는 고려대 교가와 응원가를 배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해외 연수는 방문국의 기업과 산업 현장, 해외 유수 대학을 방문해 현지 석학, 전문가 특강을 수강하게 된다.

 

 넷째, ‘폭넓은 교우 네트워크’다.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의 장점인 인적 네트워크를 교우회를 통해 활용할 수 있다. AMP 과정은 국내 최대의 교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합동 세미나, 등산회, 골프회 등의 소모임으로 교우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

 

 2023학년도 후기 AMP 과정(제96기)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누리집에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으며 오리엔테이션은 8월 31일, 입학식과 정규 수업은 9월 11일부터 진행되며, 수료식은 2024년 2월로 예정되어 있다.

 

 다음으로, MSP 과정이다. MSP 과정은 창업자나 주주로 직접 경영에 참여하고 있는 경영자가 사업을 확장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MSP 과정은 1963년 국내 최초의 경영대학원인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설립과 동시에 개설됐으며, 총 10,000명 이상의 교우를 배출한 유서 깊은 경영교육 과정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산학협동 프로그램으로 출발해 경영자 교육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으로 성장한 MSP 과정은 주주인 경영자들에게 사업 확장과 관련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실무적·학문적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MSP 과정의 장점은 첫째, ‘사업의 Scale-up을 위한 실무적인 커리큘럼과 멘토링’이다. 구체적인 경영 이슈에 대하여 집중적인 발표와 토론, 전담 교수의 맞춤형 강의, 외부전문가 의견 청취 등으로 구성된다. 즉, 10개월의 과정을 크게 3단계로 나누어 1단계 탐색 과정, 2단계 심화 과정, 3단계 통합 과정으로 구성하여 단계별 강의와 특강을 제공한다.

 

 둘째, ‘국내 최고의 전담교수진과 외부자문단’이 함께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전임교수진 중 혁신, 성장, 협력 각 분야 최고의 전담 교수 3명이 과정을 집중 관리한다. 또한, 도약 성장, 글로벌 성장, 글로벌 협업, 투자 및 M&A 분야의 외부자문단 특강과 실무적인 멘토링을 제공한다. 외부자문단은 △이태용 웨이브릿지 상임고문 △고규범 Medit 대표이사 △김범수 Translink Investment 파트너 △Vishal Sharma L'Oreal Korea Innovation Center Director △김영호 IMM PE 대표 △강민균 JKL 파트너스 대표/PEF협의회 회장까지 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셋째, 최고의 교육환경과 교우회 네트워크다. MSP 과정 역시 AMP 과정과 같이 국내 최고의 교육환경을 자랑하는 현대자동차경영관 전용 강의실에서 강의를 수강한다. MSP 과정을 위한 전용 강의실은 말굽형으로 설계되어 강의자와 학습자의 활발한 소통뿐만 아니라, 학습자들 간의 토론에도 최적화되어 있다. 또한, 현재까지 배출된 10,000여 명의 교우들은 프로그램 수료 후에도 성장하는 경영자에게 든든한 경쟁력으로 작용한다.

 

 MSP 과정(제104회)은 오는 9월부터 2024년 6월까지 매월 3회, 목요일 저녁에 강의가 진행된다. 수료식은 오는 2024년 6월로 예정돼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누리집소개영상을 참고하면 된다.